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비천하거나 고상하거나 세상의 진실과 선은 언제나 태양 아래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으로 피어나야 합니다. 시에 표현된 주제를 바탕으로 기사를 작성해 보세요.

비천하거나 고상하거나 세상의 진실과 선은 언제나 태양 아래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으로 피어나야 합니다. 시에 표현된 주제를 바탕으로 기사를 작성해 보세요.

겸손으로 고귀함을 캐스팅

한 방울의 물이나 작은 강은 우여곡절을 겪었고, 가파른 낭떠러지와 고갯길을 겪었으며, 폭풍의 희로애락, 항해와 부서지는 파도를 경험했습니다. , 마침내 바다에 합쳐졌습니다. 끝없는 하늘에서 푸른 빛 조각이 빛나고 물이 흐르고 구름이 편안해지는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줍니다. 바다가 대지의 품에 여유롭게 쉬고, 하루 종일 따뜻한 햇살을 받으며 정처 없이 으르렁거리며 끝없이 해안을 찰 때. 그런 상황에서 바다는 자연스럽게 겸손해 보인다. 그러나 바다의 열린 마음과 광활함을 마주하면 사람들은 어찌 바다의 위대함과 웅장함에 은근히 감탄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때 바다는 다시 너무 고상해 보입니다!

사실 인간의 삶은 결코 겸손과 고귀함으로 나누어지지 않습니다. 겸손은 단지 사람들이 강요하는 상상일 뿐입니다. 겸손하다고 정의된 것들이 마음속에 무지개를 기다리기 시작할 때, 인간의 삶은 반드시 아름답고 고귀해지며 세상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 것입니다. 현대 우리나라의 유명한 역사학자이자 철학자인 왕궈위(王國泉) 선생은 “내가 사물을 보면 모두 내 색깔이 있다”고 말했다. 객관적인 태도로 대하십시오. "고귀한" 것은 "겸손한" 것으로 간주되고, "겸손한" 것은 "고귀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이런 의미에서 소위 "겸손"과 "고귀함"은 실제로 사물에 대한 태도이자 사물을 이해하려는 사고 방식입니다. 미국의 코미디 거장 그리즈처럼 비극 연기에 서툴러 극도의 열등감과 절망감을 느낀 그녀도 어느 날 갑자기 방향을 바꾸자 자신이 코미디 천재라는 사실을 깨닫게 됐다. Gris의 성공은 의심할 여지 없이 진실을 확인시켜 줍니다. 만약 당신이 겸손한 자존심의 수렁에 빠져 빠져나올 수 없다면, 다른 길을 찾고 겸손한 손을 사용하여 또 다른 고귀한 세계를 여는 것이 더 낫습니다.

개인적 조건의 우월성은 정체성, 외모, 뛰어난 재능 등을 포함해 오만의 온상이 되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오만함은 여전히 ​​어떤 의미에서 일종의 고귀함입니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이 자신보다 열등하다고 느끼며, 그럴 필요가 없기 때문에 기꺼이 몸을 굽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서초의 군주인 항우는 패전할 때까지 오만하고 스스로를 높이 평가했지만, 패한 후에는 유방의 수백만 대군을 비웃고 자결했다. 이것이 일종의 오만함, 삶이 목격한 귀족이 아니라고 말했습니까? 반대로 낮은 지위나 개인적 외적 조건은 열등감의 씨앗이다. 어린 시절부터 억압받았던 나폴레옹은 자신의 화려한 귀족을 과시하지 않고 군복과 왕관을 쓰고 유럽을 지배하기 위해 검을 들었다. 하지만 이제 자신이 더 이상 겸손하지 않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여기서 우리가 끌어낼 수 있는 기본적인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위의 고귀함이 진정한 고귀함을 의미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로, 겸손한 지위가 진정한 겸손을 의미하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반면에 중국의 5천년 역사는 사실 고귀함과 겸손의 역사이다. 주인에게 종이 되어 마음이 섬기는 사람은 미움을 받고, 주인에게 종이 된 사람은 칭찬을 받고, 몸과 마음이 종이 된 사람은 불쌍한 사람이 됩니다. 그러므로 진정한 고귀함은 일종의 청렴이자 국가가 지속할 수 있는 원동력이다. 매서운 추위에도 시들지 않는 것은 소나무이고, 진흙에 물들지 않는 것은 연꽃이며, 저항하기 위해 팔을 드는 손이며, 자비롭고 자비로운 마음이다. 진정한 고귀함은 자신의 겸손함을 인정하는 용기입니다.

프랑스 사상가 파스칼은 “인간은 생각이 있는 갈대이다”라는 유명한 말을 남겼는데, 이는 인간의 생명이 갈대처럼 연약하고 우주의 모든 것이 사람을 죽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간은 여전히 ​​우주의 그 어떤 것보다 훨씬 더 고귀합니다. 왜냐하면 인간에게는 생각할 수 있는 영혼이 있기 때문입니다. 겸손은 고귀함을 낳고, 고귀함은 겸손에서 나옵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사람이 겸손하든 고상하든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사고 방식을 바로잡고 마음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실에서 많은 사람들은 자신을 알아가는 과정에서 항상 자신을 과대평가하고, 이상과 현실의 차이가 크면 남을 탓하고 자신이 잘못됐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모두가 알고 있듯이 불멸과 영원 속에서 개인의 역할은 극히 미미할 수밖에 없습니다. 자신을 바다의 한 방울의 물처럼 대해야만이 당신의 삶의 가치는 불멸하고 영원할 수 있습니다.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의 역사적 발전 과정에서 가장 좋은 증거는 많은 평범한 사람들이 평범한 위치에서 비범한 업적을 이룰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봉건 사회에서 조군은 천한 신분의 궁녀에 불과했지만 굽히지 않고 오만한 마음으로 마음속에 무지개를 지켰습니다. "Zitai Lianshuo Desert에 가자마자"그녀는 너무 겸손했지만 한 제국이 회복되고 수십 년 동안 눈에 띄지 않는 것을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한나라 무제의 눈에 사마천은 그저 하찮은 역사가였고, 자신의 '선물'로 환관이 되었다. 주변 사람들은 사마천을 이상한 눈으로 바라보았지만 그는 여전히 고집을 부리며 마침내 루쉰이 극찬한 명작 『역사학』은 “역사가들의 백조이자 가장 운율이 없는 운율”로 중국 역사학의 선례를 만들고 중국 역사학에 기념비를 세웠다. 미국에서 세 번째로 큰 철강회사인 베들레헴 철강회사(Bethlehem Steel Company)의 창업자인 치와보(Qi Wabo)는 성공을 거둔 후 이것을 깨달았습니다. 그가 아직 봉급생활을 하고 있을 때 그는 마음속에 고귀한 꿈을 세웠습니다. " Qi Wabo가 결국 겸손한 노동자에서 Carnegie Steel Company의 영혼이 된 것은 바로 이러한 끈기 때문입니다. 숭고한 꿈은 태어나지도 않고, 가만히 앉아 그 성취를 즐기면서 저절로 이루어질 수도 없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평범하고 소박한 노력이 쌓아온 결정체입니다. 우리 나라 동북대련항 리프팅팀의 선장 쉬진차오(Xu Zhenchao)는 수십년 동안 여름이나 겨울,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상관없이 자신의 직위를 고수하고 자신의 일에 헌신해 왔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진차오와 같은 수천 명의 노동자들의 노고가 우리 사회의 진보와 문명, 우리 경력의 번영과 영광을 가져왔습니다. 우리나라 하이얼 그룹 회장 장루이민은 이렇게 말한 적이 있습니다. 비범하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평범한 일을 모두 잘하는 것은 특별한 일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평범한 사람들은 겸손하지 않습니다. 바로 이 겸손한 노동자들의 노고 덕분에 우리는 점점 더 '고귀한' 삶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이 세상에서는 모든 사람이 모든 사람은 자신의 삶이 활기차고 큰 성취를 이루기를 희망합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사소한 일도 '겸손한' 사람이 하는 일이고, 자신과 같은 '고귀한' 사람이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하여 경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겸손한 자아를 평범한 것에 접목시켜 부지런히 추구하고 마침내 사람들의 마음 속에 '귀족'을 만들고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겸손하게." "고귀한", 아름다운 꿈이 평범한 우리의 손에서 현실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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