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도적의 미구에 대한 감사.
도적의 미구에 대한 감사.
이것은 신사의 재능이 매우 좋다는 것을 보여준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이 선생의 행정능력에 대한 표상이라고 말한다. 청박사가 정치를 했기 때문에 공문의 초안과 제정이 주요 업무 내용이다.
\ "국풍 펭 웨이 조 \" 에서,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올림픽을 바라며 청죽난감하다. 비적이 있으면 군자가 있고, 깎듯이 깎으면 그녀가 어색하고, 그녀는 어색하다. 비적이 있으면 군자가 있으니, 미안해서는 안 된다.
올림픽, 청죽녹색을 바라다. 토비가 있습니다, 여러분, 그들은 스타처럼 좋을 것입니다. 그녀는 매우 어색하고, 그녀는 매우 어색하다. 비적이 있으면 군자가 있으니, 미안해서는 안 된다.
올림픽을 기대하니, 푸른 대나무가 광주리처럼 푸르다. 비적, 금, 주석, 옥, 옥이 있다. 넓이와 넓음, 무게와 무게. 농담을 잘해서 학대를 하지 않는다.
번역:
구불구불한 물가를 보니 청록색의 대나무 숲이 조각조각 연결되어 있다. 유아선생은 군자로서 학식이 더 뛰어나고 품격이 더 좋다. 표정이 점잖고, 마음이 넓고, 위엄이 돋보인다.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첫눈에 그의 마음을 잊기 어렵다.
얼음물이 굽은 해안을 봐라, 청죽완나.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미옥이 귀를 드리우고, 보석에 모자를 씌우면 별과 같다. 점잖고, 마음이 넓고, 두드러지고, 더욱 위엄이 있어 보인다.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첫눈에 그의 마음을 잊기 어렵다.
얼음물이 구불구불한 물가를 보니 푸르고 푸르다.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그는 구리처럼 견고하고, 장엄함은 옥예기처럼 엄숙하다. 정말 마음이 넓고, 손이 대범하고, 차로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유머는 정말 웃기고, 농담을 하는 사람도 불평하지 않는다.
확장 데이터
제작 배경:
선진시대는 중화민족이 끊임없이 단결하여 통일로 나아가는 시대이며, 사람들은 평화와 풍요를 바라는 생활이다. 이런 시대에 사람들은 당연히 성인, 현자, 능신, 선장에게 희망을 걸었다. 그들을 칭찬하는 것은 사실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풍위 칠호는 바로 이런 시입니다.
오공, 위국 오화인은 서주 말기에 태어나 (770- 720 년 전 재위) 에서 벼슬을 한 적이 있다. 역사서에 따르면 오호는 만년이 이미 구순이 넘었지만 정치적으로 신중하고 청렴하며 다른 사람의 비판을 너그럽게 받아들이고 다른 사람의 충고를 받아들였다. 그래서 그는 사람들의 높은 존경을 받았고, 사람들은' 풍위칠자랑' 이라는 시로 그를 찬양했다.
바이두 백과-웨이 Guofeng 펭 치오
2.' 비적 군자, 예를 들면 연마' 라는 본의를 체득하여 좋은 문채와 수양이 있는 군자를 묘사한다.
"논어" 는 다음과 같은 의미를 함축한다. 군자의 수련은 뼈와 같다. 깎은 후 다시 논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옥석을 가공하는 것과 같이 잘라서 갈아야 합니다.
원문은 《시경 국풍 풍위》에서 발췌한 것이다.
조
올림픽을 바라며 청죽난감하다.
산적이 있으면 군자도 있고, 깎으면 맷돌처럼 깎인다.
비적과 군이 있으니, 미안해서는 안 된다!
올림픽, 청죽녹색을 바라다.
토비가 있습니다, 여러분, 그들은 스타처럼 좋을 것입니다.
비적과 군이 있으니, 미안해서는 안 된다!
올림픽을 기대하니, 푸른 대나무가 광주리처럼 푸르다.
비적, 금, 주석, 옥, 옥이 있다.
넓고, 대범하고, 무겁고, 우스꽝스럽고, 학대하지 않는다!
3. "산적, 군자는 깎고, 맷돌과 같다" 와 "산적, 군자는 깎고, 맷돌과 같다" 는 말을 감상하면 군자의 학문이 더 훌륭하고 품성이 더 탈속적이다.
절개와 맷돌처럼 정교하다면 처음에는 뼈, 상아, 옥석, 석두 등의 가공을 가리킨다. 성그릇은 문채가 좋고 수양이 높다고 묘사할 수 있다. 이것은 신사의 재능이 매우 좋다는 것을 보여준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이 선생의 행정능력에 대한 표상이라고 말한다. 청박사가 정치를 했기 때문에 공문의 초안과 제정이 주요 업무 내용이다.
국풍 풍위기 호주' 에서 유래한 원문은' 기호주, 청죽어색함을 기대한다' 는 것이다. 산적이 있으면 군자도 있고, 깎으면 맷돌처럼 깎인다.
그녀는 매우 어색하고, 그녀는 매우 어색하다. 비적이 있으면 군자가 있으니, 미안해서는 안 된다.
올림픽, 청죽녹색을 바라다. 토비가 있습니다, 여러분, 그들은 스타처럼 좋을 것입니다.
그녀는 매우 어색하고, 그녀는 매우 어색하다. 비적이 있으면 군자가 있으니, 미안해서는 안 된다.
올림픽을 기대하니, 푸른 대나무가 광주리처럼 푸르다. 비적, 금, 주석, 옥, 옥이 있다.
넓이와 넓음, 무게와 무게. 농담을 잘해서 학대를 하지 않는다.
꼬불꼬불한 물가를 봐라, 청록색의 대나무 숲이 한 조각씩 연결되어 있다. 유아선생은 군자로서 학식이 더 뛰어나고 품격이 더 좋다.
표정이 점잖고, 마음이 넓고, 위엄이 돋보인다.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첫눈에 그의 마음을 잊기 어렵다.
얼음물이 굽은 해안을 봐라, 청죽완나.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미옥이 귀를 드리우고, 보석에 모자를 씌우면 별과 같다.
점잖고, 마음이 넓고, 두드러지고, 더욱 위엄이 있어 보인다.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첫눈에 그의 마음을 잊기 어렵다.
얼음물이 구불구불한 물가를 보니 푸르고 푸르다.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그는 구리처럼 견고하고, 장엄함은 옥예기처럼 엄숙하다.
정말 마음이 넓고, 손이 대범하고, 차로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유머는 정말 웃기고, 농담을 하는 사람도 불평하지 않는다.
소재 창작 배경 확대: 선진시대는 중화민족이 끊임없이 결속하고 통일로 나아가는 시대이며, 사람들은 평화와 풍요로운 생활을 원한다. 이런 시대에 사람들은 당연히 성인, 현자, 능신, 선장에게 희망을 걸었다.
그들을 칭찬하는 것은 사실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풍위 칠호는 바로 이런 시입니다.
오공, 위국 오화인은 서주 말기에 태어나 (770- 720 년 전 재위) 에서 벼슬을 한 적이 있다. 역사서에 따르면 오호는 만년이 이미 구순이 넘었지만 정치적으로 신중하고 청렴하며 다른 사람의 비판을 너그럽게 받아들이고 다른 사람의 충고를 받아들였다. 그래서 그는 사람들의 높은 존경을 받았고, 사람들은' 풍위칠자랑' 이라는 시로 그를 찬양했다.
바이두 백과-위국봉 봉서현.
좋은 문장을 감상하려면 반드시 감상이 있어야 한다. ① 먹구름과 바다 사이에서 해연이는 검은 번개처럼 자랑스럽게 날았다.
비유와 의인화. 블랙 번개' 는 해연이 씩씩하고 용감한 자세를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오만함' 은 해연의 인간성을 부여했고, 의인화된 수단으로 해연이 모든 반동세력을 경멸하는 정신을 생생하게 썼다.
(2) 바람은 한 층의 물보라를 꼭 안고, 매섭게 절벽에 던져서, 이 큰 옥들을 먼지와 먼지로 만들었다.
의인화' 포옹',' 던지기',' 대담' 이라는 세 동사의 조합은 폭풍소나기의 성격과 행동을 부여해 바람의 오만함을 썼다.
(3) 이 예민한 정신은 벌써부터 노발대발에서 졸음을 알아보고 먹구름이 태양을 가릴 수 없다고 확신했다. 네, 가릴 수가 없다.
은유, 의인화, 반복. 예민한 정신' 과' 천둥의 노여움, 오랜 졸음' 의 비유와 의인화는 해연의 용기와 지혜를 표현하며 무산계급 혁명가의 높은 비전과 예리한 통찰력을 보여준다. "먹구름은 태양을 가릴 수 없다. 그래, 그들은 가릴 수 없다!" 반복적이고 긍정적인 어조를 운용하여 필승의 확고한 신념을 표현하였다.
1 핏빛 눈에서 의심스러운 칼을 쏘니 메신저가 온몸이 괴로워 뭔가 잘못한 것 같다.
작가는 비유 수사로 농촌 여성의 의혹 눈빛을 검에 비유해 매우 섬세하다. "칼" 은 당신의 외모로 당신의 마음을 찌르고 실제 상황을 해부하는 것 같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그는 들어와서 두 번 더 물러났고, 그 편지를 꺼내야 할지 말지 망설였다."
이때 신도들은 아직 편지를 꺼내기로 결심하지 않았다는 것을 설명한다. 하지만 고향의 무정함에 직면하여 신도들은 오히려 평소와는 달리 추악하고 정직하다는 것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사자는 그에게 매우 공경하여, 그에게 과거를 마음에 두지 말라고 했다.
그의 마음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그의 인격을 모욕했던 고향 사람들을 대할 때, 수신인은 그를 나무라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그를 매우 존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얼마나 관대하고 착하고 착한 사람인가.
그는 이렇게 하는 것을 멈출 수 있습니까? 아니요, 저는 같은 마을에서 왔습니다. 。 그의 어깨에 쌓여 있다.
신자들에 대한 심리적 묘사를 통해 그들의 넓은 마음과 노력의 정신을 보여 주었다.
그는 해외에 사는 고향 사람들에게 그림자를 남기고 싶지 않았다.
이것은 신도들의 관용과 자애를 보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기에 충분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그 후, 그녀는 부자가 되었다, 그 유행하는 소녀. 。 그는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 동향은 자신의 양심을 의식하고 있습니까? 아니, 나는 분명히 편지의 행동과 질에 감동되어 그로 하여금 자신의 잘못을 깨닫게 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명언가구에 찬사 참고: 반드시 짧은 칭찬문이 있어야 한다. Zhuangzi 는 말했다: "하늘과 땅에 틈이 있으면 갑자기. 클릭합니다
감상-첫 번째 사람은 인생이 짧다고 생각하는데, 제때에 먹고 놀지 않으면 낭비가 아닌가? 그들은' 오늘 술이 있다, 내일 우리는 취한다, 나는 꿈처럼 즐겁게 웃고 있다' 는 태도를 안고 기생충처럼 시간을 보낸다. 두 번째 사람은' 장년이 채 안 되어 아침에 깨어나기 어렵다' 는 것을 잘 알고 있어' 시간이 날 때 기다리지 않는다' 는 고통을 느끼고 하루 종일 일과 공부에 몰두해 삶의 매 순간을 풍요롭게 하고 빛나게 하는 것도 에디슨의 말을 반영하고 있다. "인생은 짧고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아서 초를 다투겠다. 물론, 시간은 이 두 가지 다른 결과만을 줄 뿐이다. 첫째, 하루 종일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끝없는 아쉬움만 남는다. 둘째, 노력은 풍성한 성과를 가져왔다. 그들은 자신의 근면과 지혜로 국가에 큰 공헌을 했고, 사회는 그들의 삶의 가치를 인정했고, 그들은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이 시점에서 누가 시간이 큰 재산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시간을 소중히하면 시간의 주인이 될 것입니다. 시간을 소중히 여기면 너의 생활이 다채로워질 것이다.
6. 좋은 문장의 감상 10 문장은 반드시 감상이 있어야 한다. @ 요염시가 너무 터무니없고 심상치 않다.
너무 근심 걱정 없이 너무 초연하다. 이렇게 자유롭게 자신을 석방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가? 시인이 사는 시대는 반드시 인간성과 존엄성을 숭상하는 시대일 것이다. 시인의 생활 공간도 가볍고 자유를 숭상하는 공간이어야 한다.
중국의 역사는 인민이 창조한 것이고, 중국의 시가도 인민이 창조한 것이다. 여기에는 300 곡의 시가 포함된다. 그녀는 국왕의 명령에 대하여 여태껏 흥미가 없었고, 심지어 거들떠보지도 않았다.
강희의 어시보가 가장 잘 집행된 것은 그의 손자 간룡이라고 하는데, 그는 만 곡 이상의 어시를 썼다고 한다. 그러나 이런' 진귀한' 것은 오래전부터 일반인과 오곡 잡곡에 의해 소화되었다. 아깝지 않아요? 시 300 수' 는 그가 하고 싶은 말을 하고, 그가 쓰고 싶은 시를 쓰고, 그가 쓰고 싶은 단어를 만들었다. 그것은 새로운 차이를 표시 하는 의도가 없다, 그냥 가자. 석방이든 누설이든 자신의 방식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 왜 안돼? (실삼나무) 좋은 시는 천하공을 갈고, 화목하고 다르다.
어렸을 때 본 동심은 들쭉날쭉하다. 장년은 그것을 읽고, 뜻은 높고, 호정은 만장이다.
만년에 그것을 읽으면 너의 눈물이 글썽인다. "시 300 곡" 은 세월의 축적이다. 풍부한 역사의 침전이다. 그것은 다채로운 생활의 응결이다. 천지의 정밀이다.
비 현자는 문을 엿볼 수 없고, 비 어진 자는 뒤돌아 볼 수 없다. 이전에 그녀는 다리, 유대, 운반체였다. 이제 그녀는 주류, 방향, 깃발입니다. 미래에, 그녀는 기억, 역사, 상징이 될 것이다.
이것은 누군가나 어떤 사람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 것이다. (왕 huaijun) 시적 마음은 항상 부드러움에 머물러 있고, 정적에는 현자가 있다.
승자는 변하지 않고 만물은 빛으로 변한다. 당신의 매력에서 우리는 영원을 얻습니다. 너의 신성한 법률에서 우리는 완벽함을 가지고 있다.
당신의 \ "봄 눈 \" 은 높고 낮습니다; \ "어두운 향, 얇은 그림자 \" 가벼운 노래; "태양과 달과 별 아침" 은 서로 잘 어울린다. 바람과 서리와 눈은 애정으로 가득합니다. \ "lanmei 대나무 국화 \" 풍자 세계 풍자; 시, 단어, 노래, 부는 모두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 이것들은 모두 우리 마음속에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서효동론 300 곡") 시는 개방적이고, 독립적이며, 두려움이 없고, 외진 것이다.
물병 위험, 그 편지를 잃지 마라. 시 300 곡' 은 항상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푸른 하늘, 대지, 산해이다.
너는 푸른 하늘처럼 활달하기 때문이다. 지구처럼 모든 것을 포용하다. 산처럼 강인하다. 바다처럼 수백 개의 강을 흡수하다. 시의 경지는 숭고하고, 고아하며, 풍부하지 않고, 모두 진실이 아니다.
끊지 않으면 기꺼이 한다. 시 300 수를 바다에 비유하면, 다른 유파의 시는 모두 해수면의 안개다. 안개에는 매혹적인 매력이 있지만, 꿈과 같은 환상이 있다.
그러나 바다에는 그 세차게 솟아오르고, 광대하고, 깊고, 끝이 없고, 모든 것을 포괄하는 장관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다명언) 시는 정이 하늘에 있고 정이 세상에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내경, 외의. 시 300 곡' 은 대작에 대한 높은 개괄이자 성세 고전에 대한 정확한 단순화이다.
거의 모든 시 뒤에는 천지를 놀라게 하고 귀신을 우는 전설이 있었다. 그녀는 의심의 여지 없이 사람들에게' 악노가 요순을 짖고, 사람들이 일제히 재자를 탄식한다' 는 시대는 이미 영원히 사라졌다! (위쿤론) 시의 길은 평평하지 않고 독하여 영원히 멀리 가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어려움에 대해 책망하지 않았다면, 너의 행복을 잃지 말아라. "만강홍" 은 하룻밤 사이에 널리 알려져 있다. "매실" 은 여러 해 동안 전해졌다. "어목농독" 은 산을 넘고 산을 넘고, 경골없이 걷는다. "시, 사랑, 그림, 의미" 는 바다를 건너 사라졌습니다. 서점은 기러기에 미화되었고, 규방은 연꽃도에 승화되었다. 이것들은 모두' 시 300 수' 가 사회의 보편적인 인정과 역사의 공정한 평가를 받았다는 것을 충분히 증명했다.
(심단성) 시몽은 묵직하고 명성이 높지만 위아래도 있어야 한다. 번창함과 문명, 원형이 때가 되었다.
공기가 필요해! 햇빛이 필요해! 우리는 300 편의 시가 더 필요하다! 우리가 그녀를 읽을 때마다, 우리의 영혼은 철저히 정화될 것이다! 과거에 우리는 이것에 도취되었다. 이제 우리는 돌아오는 것을 잊고 있습니다. 미래에, 우리는 그것을 위해 영원히 한 시대를 기억할 것이다! 한 시대의 진정한 영웅을 영원히 기억하라! (이광조) 시는 향이 진하지만, 하지 않으면 군자가 사용한다. 진퇴유도는 그 정확성을 잃지 않는다.
"300 편의 시" 를 펴면, 짙은 문화적 기운이 물씬 풍긴다. 이런 숨결은 산해에서 나온다. 세상의 끝에서, 지구의 끝에서; 향기와 열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위아래로 용솟음치며 종횡으로 질주하다. 인상적이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감동적이고, 눈물을 자아내고 ... (김래길) 이 시는 내가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너야 알 수 있지만, 나는 몇 마디 할 수 있다. 끝을 알면 의연히 태어날 수 있다.
화가 데이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놀라움은 기쁨보다 낫고, 기쁨은 생각보다 못하다." 시 300 수' 는 간고한 투쟁을 기록하며 세상에서 얻기 어려운 생명의 정서를 묘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300 수, 시 300 수, 시 300 수, 시 300 수)
이 시들이 새로운 생명력을 얻었기 때문에 많은 역사 사진들이 더 많은 사고를 불러일으켰고, 어떤 사진들은 심지어 값진 것도 예상하지 못한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임철) 시혼이 발랄하고, 비룡이 하늘에 있고, 천덕에 오르다.
건원은 자연히 9 를 사용한다.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지구의 용량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신사는 끊임없이 자신의 미덕을 키워 이 세상을 짊어져야 한다.
시 300 수' 는 하늘과 땅과 조화를 이루고, 해와 달과 조화를 이루며, 사계절과 조화를 이루고, 귀신과 조화를 이룬다. 선천적으로 자연과 상충되고, 모레는 천도와 한패가 된다.
천도가 어긋나면 인도가 더 나빠진다! 정말 귀신이 곡할 노릇이다! (왕 김충) 아쉽게도 시를 금처럼 하면 그만이고, 행이면 된다. 서둘러, 그 길은 밝다.
낡은 2000 년이 지났고,' 시 300 곡' 은 우리에게 낡은 세기의 마지막 아름다운 저녁노을을 보존해 주었다. 새천년이 시작되자,' 삼백수 시' 는 우리에게 신세기의 첫 번째 매혹적인 서광을 가져왔다. 시성은 자연히 유익하고 끝이 없다.
천성적으로 그 이익은 좋지 않다. 백우 선생의 자연, 인성, 인격은 우리가' 시 300 곡' 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역사의 먼지를 통해 저자는 이성 뒤에 송원 명청문인들이 보편적으로 존재하는 시큼함과 노예성을 보았다. 수백 년 동안의 시사가부는 대부분 이런 마음이 극도로 억눌린 석방이다.
당나라만이 사람의 개성을 자유롭게 알릴 수 있는 시대이자 하루였다.
7. 좋은 문장은 반드시 감상해야 하고, 짧을수록 좋다. 예 1: "우리 발밑에서 파도가 바위에 부드럽게 입맞춤을 하는 것은 마치 졸린 것 같다."
감상: 동사' 키스' 는 파도의 친밀하고 부드러운 정태를 적는다.
예 2: "바다가 기승을 부리며 먼 섬을 삼켰다."
감상: 광기, 세찬, 삼키기, 이런 우렁찬 강력한 단어들은 바다의 두려움 없는 성격을 묘사한다.
예 3: "숲이 웅장하고, 하늘을 가리고, 끝이 없다. 바람은 푸른 바다처럼 오고 밤은 단단한 벽처럼 고요하다. "
감상 3:' 바다' 와' 벽' 을 비유로 숲의 광활함과 파괴할 수 없는 것을 썼다. 어휘를 통해 우리는 작가의 숲에 대한 사랑과 감상을 이해할 수 있다.
끝없는 산들, 끝없는 들판, 맑은 개울, 향기로운 들꽃, 얕은 풀잎, 나는 침묵하고 경탄하며 기뻐하며 즐거워하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저는 여전히 제 3 년을 사랑합니다. 사랑은 중학교 3 학년 때 나에게 준 상쾌한 순간이다. 당신이 열심히 생각하고 결국 실현될 때, 당신은 성공의 기쁨을 맛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네가 다른 사람과 몇 마디 잡담을 하느라 바쁠 때, 너는 생활의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10 분간의 휴식 시간을 이용하여 창밖의 공차를 힐끗 보면 편안하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그래서, 나는 말했다-초삼은 색채가 알록달록한 유화이고, 환상으로 가득 찬 구름이며, 경쟁이 가득한 시간이다. 3. 중학교 3 학년은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그녀는 나에게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인생을 헛되이 보내지 않는 참뜻을 이해하게 했다. 그녀는 나에게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 열심히 노력하는 것임을 이해하게 했다.
술에 취해, 그녀는 나를 열정적으로 지식의 이슬을 빨아먹게 했다. 갑자기 명랑해지자, 그녀는 나에게 성실한 사람의 아름다움을 탐구하라고 했다. 4, 추구하는 것은 영원한 사랑,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꿈입니다. 편안하고 잊혀진 목가적 인 풍경입니다. 한 사람, 한 가족, 한 민족, 한 나라, 분투는 숭고한 이상이다.
추구하기 때문에 오래되고 아름다운 전설이 있다. 추구가 있으면 혈육으로 만든 끝없는 강철 만리장성이 있다. 추구가 있으면 천지 사이에 우뚝 솟아 영원히 고개를 숙이지 않는 조각상이 있다. 5. 아름다움은 평범하다. 평범하면 그녀의 존재를 느낄 수 없다. 아름다움은 밋밋하고, 따스한 추억만 남길 정도로 밋밋하다. 아름다움은 평온하고, 평온함은 오직 너만이 최선을 다해야 그녀의 잔물결을 일으킬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6. 어떤 사람은 안개를 사랑하고, 그것의 몽롱함을 사랑하고, 그것의 몽롱함을 사랑한다. 어떤 사람들은 서리를 사랑하고, 흰색을 사랑하고, 우아함을 사랑합니다. 어떤 사람은 이슬을 사랑하고, 그 영롱함을 사랑하며, 그 작은 영롱함을 사랑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눈을 사랑하고, 순수함을 사랑하고, 우아함을 사랑합니다. 폭풍우가 몰아칠 때 숲의 가지들은 춤을 추고, 나뭇잎은 용솟음치고, 수천 개의 줄기는 수천 개의 흔들리는 현으로, 짜릿한 교향악을 연주한다. 구름이 들어오고, 모든 것이 흰 파도 아래 잠기고, 흔들리는 수중 숲이 된다. 하지만 열대비가 억수같이 내리자 태양이 다시 비춰졌고, 수억 개의 나뭇잎 위에 물방울이 반짝이는 별들, 눈부신 눈초리로 반짝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그리고 난, 오직 비 사랑 해요. (시작) 7. 네, 동심은 값을 매길 수 없습니다.
동심으로, 당신은 순진하고, 사심이 없고, 순진무구한 품격을 갖게 될 것이다. 동심으로, 당신은 생활의 자질구레한 고민을 잊고 즐겁게 인생을 마주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동심이 있으면, 너는 생활에 직면하고 인생을 즐기는 법을 알게 될 것이다. 8. 인생은 조미료와 같고, 산은 우울하고, 쓴맛은 운동이고, 매운맛은 과정이며, 단맛은 성공이다.
9. 꽃 같은 그대, 꽃 같은 나, 꽃 같은 세월, 꽃 같은 세상, 꽃 같은 미래.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말고, 아무 일도 하지 마라.
자주 자신과 대화를 나누면 자신을 더 잘 알 수 있고, 더 충실하게 살 수 있으며, 이 아름다운 세상을 더 진심으로 사랑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끝) 10, 사랑하는 친구들, 먼 길이 멋지지 않고 낭만적이지 않다고 불평하지 마세요. 사실 고난과 고난이야말로 너의 성공의 요람이다. 긴 바람의 날개가 너를 천돛을 가로질러, 마음의 부름이 너와 함께 생활의 어려움을 맛보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음속의 풍경이 시들지 않는 한, 생명의 잎은 영원히 시들지 않고 썩지 않고, 영원히 연마된 마음을 유지하면 생명은 영원히 봄이 될 것이다. (2) 시 명언 1 1 을 인용한다. 할아버지는 할머니가 생전에 오동나무를 가장 좋아하셨다고 나에게 말씀하셨다.
이청조의' 오동이가 더 멋있다' 는 것은 일종의 걱정거리이다. 이어의' 적막한 오통 심원 쇄청추' 는' 끊임없이 자르고 어지럽다' 는 이별의 근심이다. 주방언의' 반무 동화, 한 방의 그윽한 근심비' 도 우울함으로 가득 차 있다. 오동나무 아래에서 나는 시를 많이 배웠고 시인의 심정도 점점 이해하게 되었다.
12, 저는 여산폭포를 사랑합니다. "3 천 피트 직진합니다.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됩니다." 나는' 채운호' 를 좋아하니? 내 가슴은 소탈하고, 새는 나의 긴장된 눈 앞에서 왔다갔다한다. \ "태산; 나는 황하 구곡을 좋아해서 바다로 흘러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나는 장강 삼협을 좋아하고, 양안의 원숭이는 끊임없이 울고 있다. 나는 "진시명월, 한시풍토" 의 소박함을 좋아한다. 나는 아름다운 강남을 좋아한다. 그곳은' 햇빛 아래 붉은 꽃이 불을 이긴다' 는 곳이다. 13, 언어는' 낙홍 비 무정물, 봄진흙 호화' 에 대한 집착이다.
국어는 문천상이 "예로부터 누가 인생에서 죽지 않고, 내면이 공명정대하다" 는 고상한 정신이다. 국어는 소동파 "누가 인생에 적지 않다고 하면 문 앞의 물이 서쪽으로 갈 수 있다" 는 초탈과 전신이다.
중국어는 두소릉의 "중국어는 눈물과 외로운 새가 슬픈 시대를 부르는 것 같다" 는 무력감과 감상이다. 14, 구혼자의 목적이 다르다.
탐욕스러운 사람들은 부를 추구합니다. 헌신자는 "다른 사람을 비추고 자신을 태운다" 고 추구한다. 비열한 소인은 "네가 나보다 잘 지내는 한 나는 참을 수 없다" 며 "소인은 늘 슬프다" 고 할 수 있다. 정직한 군자가 추구하는 것은' 나와 꿈은 외롭고 부용국은 햇빛이 찬란하다', 진정한' 정직한 사람은 당당하고 태연자약하다' 는 것이다. 15,' 봄낙석' 에서 이어인생의 기복을 느낄 수 밖에 없었다. 나는 스시의 "인생은 꿈과 같고, 한 사람은 아직 달에 있다" 는 야망이 침울하다는 것을 감상한다. 이청조' 너무 많은 걱정거리가 부치기 어렵다' 는 나라의 망사,,,,,,,,,,,,,,,,,,,,,,,, 시 언어 16 을 들었다. 어머니가 어두컴컴한 등불을 켜시자 따뜻함이 갑자기 초라한 방으로 가득 찼다.
등불 아래에서 어머니는 또 바늘귀를 겨누었다. 몇 번이고, 몇 번이고 또 몇 번이고.
이런 식으로, 우리 엄마는 그 가는 선으로 또 하나의 어려운 날을 꿰어 놓으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각 바늘은 신중하게 연구되었습니다. 매 라인마다 다정한 정이 가득하다.
어머니의 은발과 세월의 비바람에 의해 도랑으로 갈라진 얼굴을 바라보다. 눈물이 참지 못하고 나의 젊은 뺨을 타고 흘러내렸다. 17, 한 친구가 방문하다/실수로 향수 한 잔을 엎질렀다/짙은 분위기가 넘쳤다/마음이 무관한 작은 배 위로 떠올랐다.
18, 바람이 말했다: 그녀를 잊어라/나는 이미 먼지로 나의 죄악을 묻었다/비가 말했다: 그녀를 잊어라! 나는 이미 눈물로 나의 치욕을 씻었다! 풀만 잊을 수 없다/검붉은 피가 이미 꽃밭에서 향기를 내뿜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9, 달빛은 물과 같고 물은 하늘과 같다.
고요한 밤, 부드러운 달빛, 나는 꽃 앞에 서서 응시하고, 꽃은 말이 없고, 나는 말이 없다. 나는 천천히 듣고, 안심을 해주고, 힘을 준다. 이것이 바로 사랑이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생각할 필요도 없다.
9. 좋은 단어 좋은 문장, 감탄. 모래원은 망망한 사막 중의 은천인데, 천하에 기이한 것이 없다. 이런 사막의 만, 이런 모래밭의 고요한 곳, 이런 황량한 광경, 이런 높은 비탈 뒤의 추락만이 천지의 율동을 이길 수 있고, 자연의 묘함은 사람을 도취시킬 수 있다. 이로부터 인생, 세계, 역사는 모두 같다. 떠 있는 소음에 평온을 주고, 열광에 평온을 주고, 높은 춤에 밋밋함을 주고, 거센 빛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래야만 삶이 지혜롭고, 세상이 정교하며, 역사가 매력적이다.
감상: 인생은 항상 화창한 것은 아니다. 항상 봄기운이 완연한 것은 아니다. 항상 새소리와 꽃향기가 있는 것은 아니다. 항상 시적인 정취가 있는 것은 아니다. 때로는 비바람이 있고, 때로는 연무가 있고, 때로는 산비가 풍채에 넘치려는 기세가 있어 차마 참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인생은 때로 끝없이 펼쳐진 사막과 같고, 어떤 것은 평평한 것 같다. 막 발을 밟았는데, 조금만 힘을 주면 발이 느슨해지고 힘이 났다.
강 남쪽에는 아름다운 눈썹처럼 오래된 돌다리가 아치형이다. 석교 아래에는 물 속에 다리, 사람과 우산, 개와 치자꽃, 대나무 모자, 증기전을 파는 짐이 모두 파도 속에서 흔들리고 있다. 강둑은 좁고 가파르다. 해안에는 회랑, 찻집, 서점, 술집이 강변까지 뻗어 있다. 집주인, 뒷문의 돌계단, 자매들이 돌계단 위에 쭈그리고 앉아 채소를 씻고 발을 밟고 쌀을 씻는다. 그들의 프린트 수건은 가지각색의 바닐라와 같다. 그들의 부드러운 말, 연의 닫아 의 귀환 처럼, 사랑의 속삭임 을 연주하고 있다; 다리 위, 다리 아래, 바구니 안에는 생생한 오징어, 황새치, 고등어가 있습니다. 대나무 바구니에는 물에 담근 마름모, 연근, 심벌즈, 마름모가 있다. 작은 거리, 석판이 깔려 있지만, 물에 담그는 것 같고, 강항만처럼 비린내가 나요? 아마도 이것은 강남일 것이다. 강남 코너 스케치. 소주 평탄, 실크 끈의 부드러운 목소리; 그 소녀는 역사보다 더 아름답고 똑똑합니다. 어쩌면 이것이 강남의 이미지와 성격일까요?
감상 감사: 산문시' 강남' 은 미문이다. 아름다움은 그 시정화의 의경에 있다. 아름다움은 그 묘어 연주에 있어 의미가 깊다. 감정미와 언어미의 결합은 이 글의 독특한 풍격이 되었다. 강남은 아름다운 강남수향화권으로, 읽으면 사람을 매료시킨다. 강남을 주제로, 쓰기 어렵다: 광활한 강남, 쓸 풍경과 풍토가 너무 많아 어떻게 쓰는지, 각도를 고르는 법, 고심하고 있다. 이 글은' 강남수향' 이라는 독특한 지역을 적절히 선정해 스트레칭과 세련된 필묵으로 수경과 인물을 그려냈다. 전문은 285 자뿐이고, 쓴 것도 강남 일각일 뿐이다. 하지만 이 코너는 강남의 축소판으로 전형적으로 특색이 돋보이는 강남이다. 가을의 아름다움을 아는 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