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당인의 복숭아꽃시
당인의 복숭아꽃시
도화우드 도화사, 도화관 도화선.
복숭아꽃 요정이 복숭아나무를 재배하고 따다.
깨어났을 때는 꽃 앞에 앉아 술에 취하면 꽃을 피우고 잠을 잔다.
반취반 깨어 매일, 꽃이 피면 해가 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나는 내가 늙어서 죽기를 바란다, 나는 차마 앞에서 고개를 숙이고 싶지 않다.
차 먼지가 마각을 드러내고 술등이 은근하다.
계시자를 은둔자에 비유하면, 하나는 지하에, 하나는 하늘에 있다.
만약 우리가 화삼이를 차마에 비유한다면, 나는 시간이 없을 것이다.
세상 사람들은 나를 미친 듯이 비웃고, 나는 다른 사람을 비웃어도 꿰뚫어 볼 수 없다.
무릉호걸의 무덤도 없고, 꽃도 없고, 술도 없고, 호미도 밭을 갈지도 않았다.
2. 당백호 복숭아꽃 시 당백호: 도화암가
당인, 일명 당백호, 유명한 화가, 시인, 강남 4 대 재자 중 한 명. 이' 도화암가' 는 그가 도화암원에서 술을 마실 때 즉흥적으로 창작한 것이다.
도화우드 도화암, 도화암 도화선; 복숭아꽃 요정이 복숭아나무를 재배하고 따다.
깨어났을 때, 너는 단지 꽃밭에 앉아서 술에 취하면, 너는 꽃밭에 와서 잠을 잔다. 반취일은 매일 일어나고, 꽃이 피고 꽃이 피고 해가 지고 해가 거듭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나는 늙고 늙어 죽고 싶다, 차마 앞에서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칭송하지 않는다. 차가 먼지투성이가 되어 술꽃이 가난하다.
가난한 사람을 가난한 사람과 비교하면, 하나는 땅에, 하나는 하늘에 있다. 만약 네가 가난을 차마에 비유한다면, 그는 어쩔 수 없이 나의 여가를 쫓아낼 것이다.
다른 사람이 나를 비웃는 것은 너무 미쳐서, 나는 다른 사람이 볼 수 없을 정도로 웃는다. 무릉호걸의 무덤도 없고, 꽃도 없고, 술도 없고, 호미도 밭을 갈지도 않았다.
3. 당인의 유명한 복숭아꽃에 관한 시 [명] 당인의' 도화암가' 전문입니다
도화우드 도화사, 도화관 도화선.
복숭아꽃 요정이 복숭아나무를 재배하고 따다.
깨어났을 때는 꽃 앞에 앉아 술에 취하면 꽃을 피우고 잠을 잔다.
반취반 깨어 매일, 꽃이 피면 해가 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나는 내가 늙어서 죽기를 바란다, 나는 차마 앞에서 고개를 숙이고 싶지 않다.
차 먼지가 마각을 드러내고 술등이 은근하다.
계시자를 은둔자에 비유하면, 하나는 지하에, 하나는 하늘에 있다.
만약 우리가 화삼이를 차마에 비유한다면, 나는 시간이 없을 것이다.
남들은 나를 미치게 하고, 나는 웃으면 다른 사람은 꿰뚫어 볼 수 없다.
무릉호걸의 무덤도 없고, 꽃도 없고, 술도 없고, 호미도 밭을 갈지도 않았다.
4. 당인의 복숭아시를 논하다
윤명당
도화우드 도화사, 도화관 도화선.
복숭아꽃 요정은 복숭아나무를 키우고, 꽃가지를 꺾어 술을 마신다.
깨어났을 때는 꽃밭 앞에만 앉아 술에 취하면 잠을 자야 한다.
꽃 전월 하순, 매일 매일, 취기가 해마다 깨어난다.
나는 차마 앞에서 고개를 숙이고 싶지 않지만, 나는 늙어서 죽기를 바란다.
차가 먼지투성이가 되어 술꽃이 가난하다.
만약 재산이 가난보다 낫다면, 하나는 지하에, 하나는 하늘에 있다.
만약 네가 가난을 차마에 비유한다면, 그는 어쩔 수 없이 나의 여가를 쫓아낼 것이다.
세상은 나를 미치게 하고, 나는 세상을 웃어도 꿰뚫어 볼 수 없다.
나는 5 대 공신의 묘를 기억하고, 술도 없고, 꽃도 없이 밭을 갈았다.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감사:
시 전체에는 두 가지 장면이 묘사되어 있는데, 하나는 한대 고관 후록의 생활 장면이고, 하나는 명대 당인 본인의 생활 장면이다.
"차마 앞활", "먼지봉", "평범" 등 십여 글자만으로 명대 명신 부자의 생활 장면을 생동감 있게 그려냈다. 당인의 생활 장면은' 복숭아나무 심기',' 복숭아꽃을 따서 술값을 바꾼다',' 술에 취해 꽃을 타기 전에 술에 취해 꽃방에서 자길 바란다',' 내가 술방에서 늙어 죽고, 머리를 숙이고 말을 타고 싶지 않기를 바란다',' 술등화는 은자의 숙명이다' 와 같이 상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독자는 이 두 그림 중 어느 것이 더 좋거나 더 나쁜지를 감상하고 평가할 수 있다.
\ "도화우드 도화암, 도화암 도화선. 복숭아꽃 요정이 복숭아나무를 낳고 따서 마시다. " 처음 네 줄은 긴' 밀기' 장면처럼 한 폭의 그림 속의 선녀를 멀리서 가까이 독자 앞에 드러내었다. 단 네 줄, 여섯 송이의' 복숭아꽃' 을 반복해서 접고, 앞뒤로 연결하고, 가지각색으로, 빠르게 꽃 한 송이의 세계를 쌓아서 자신이 설정한 상황에 빠져들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다음 네 줄에는' 취침화방' 의 아름다운 그림이 펼쳐졌다.' 깨어날 때 꽃 앞에 앉아 술에 취해 잠을 잔다. 반 깨어 반 술에 취해 매일, 꽃 피는 해. 클릭합니다 이 복숭아꽃 요정이 얼마나 근심 걱정이 없고, 얼마나 즐거운지, 해마다 술에 취해 꽃을 감상하고 있다. 여기서 꽃과 술은 시인이 걱정하는 완전히 외래적인 것이 아니라, 단지 그들의 생활의 일부일 뿐, 아니면 이미 독립된 개체가 되어 꽃, 술, 사람이 하나의 조화로운 전체로 융합되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위의 글은 작가 자신의 상황이라고 할 수 있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이미지가 전해지고, 의미심장하다고 할 수 있다. 황혼 때 전사랑이 왕궁이라고 상상했던 학생인 당인은 사라졌고, 불꽃놀이 골목 안의 그 취생몽사한 로맨틱한 재자도 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몇 년 동안의 방탕한 생활을 거쳐 당인은 결국 번화가에서 탈출하여 자신을 위해 이 세외도원을 선택하고 심씨와 결혼해 비교적 평온한 은거생활을 시작했다. 벼슬길에 들어갈 수는 없지만, 결국 지탱할 것이 있어서, 나의 장년생에게 떳떳하다. 아름다운 풍경은 상상하기 쉽고, 나는 시를 한 수 부를 수 있다.
"나는 늙어 죽기를 바란다. 나는 차 앞에서 허리를 굽혀 절하고 싶지 않다." 이 영감받은 말은 시인의 의향을 드러낸다. 부귀를 위해 열심히 일하는 것보다 술방에서 즐겁고 근심이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차, 먼지, 말 비싼, 술, 꽃이 가난하다. 클릭합니다 부와 가난한 사람을 비교하면 하나는 평평하고 하나는 하늘에 있다. "차 먼지 마각" 은 부자의 맛일 뿐, 꽃과 술은 가난한 사람과 인연을 맺을 운명이다.
위의 6 개 대사 대비 묘사는 강렬한 충돌 속에서 감정이 전개된다. 매 문장에서 압운 때문에 전자는 빡빡하고 후자는 느슨하며 시인의 도도한 성격과 세상에 대한 그의 초탈과 해탈을 충분히 표현했다.
작성자 정보:
당인 (1470- 1523), 자백호, 글자, 남직리 쑤저우 오현인, 6 번, 거사, 도화암 주인, 노국당생, 출가선인 등 명대의 유명한 화가와 작가. 그는 명나라 xianzong Chenghua 6 년 동안 태어 났다고합니다. 그는 냉소적이고 재능이 넘치며 그의 시는 널리 알려져 있다. 주윤명, 문정명, 서진경과 함께' 강남 4 대 재자 (오문사재)' 라고 불리며 화명이 더욱 유명하다. 그는 심주, 문징명, 원수영과 함께' 오문사걸' 이라고 부른다.
"복숭아시" 소개;
복숭아꽃시' 는 일명' 도화암가' 로 명대의 유명한 화가, 문학가, 시인 당인의 고전 시편이다. 도화암가' 는 당인시에서 가장 유명한 곡으로, 자기비판과 경고의 작품이다.
5. 당백호' 추향점' 에서 복숭아꽃에 관한 시구' 당백호' 추향점' 에는 복숭아꽃에 관한 다음과 같은 시구가 있다
1.' 만강홍추수'
시대: 송 작가:
가을물이 졸졸 내리고, 정이 어둑하여, 색다른 아름다운 풍경이 있다. 기억해, 동당 송계, 침대 위 비바람. 흐르는 복숭아꽃은 서쪽, 무림수 죽은산길에 숨어 있다. 20 년이 지났는데, 옛 경전이 생각나고, 과거가 그립다.
벼루의 품질을 평가하여 서보를 내다. 역사를 그리고 다구를 수리하다. 나는 바보의 재능, 근심 걱정 없는 재능, 백전천리마, 10 년 삼도를 좋아한다. 호루와 딩스에게 미명에 대해 물어보세요.
2. 라쿤계사
시대: 송 작가: 서복
백로가 서새산 앞에서 날고 있다. 복숭아꽃이 흐르는 물과 고등어가 뚱뚱하다. 파도 하나만 있으면 움직일 수 있다. 노란 모자는 녹색 대나무 모자와 같고, 양의 털은 녹색 대마 섬유와 같습니까? 가랑비 속으로 돌아갈 필요는 없다.
3. "미인 목란선에서 복숭아꽃 파도를 안정시키다"
시대: 송 작가: 조
목란 배는 복숭아꽃 파도를 안정시켰다. 청계로 다시 가다. 유랑과 오링 자동차 팬들이 서글프다. 무한히 바다에 떨어지고, 솜을 날리고, 물물을 날리다. 누가 옥을 너에게 줄까? 양주 꿈. 나는 무엇이 가장 다정한지 모르겠다. 남산만이 고치지 않고, 옛날에는 푸르다.
4. "왕관 아가씨, 어젯밤 자정"
시대: 당나라 작가: 웨이 주앙
어젯밤 자정에
나는 베개에서 분명히 꿈을 꾼다.
오랫동안 이야기를 나누었다.
복숭아꽃 얼굴인지,
저주파 버드나무 눈썹.
반수 반희,
나는 가고 싶지 않다.
각성은 꿈입니다.
너무 슬퍼요.
5. "두선경 다시 방문"
시대: 당 작가: 유우석
백무 정원의 절반은 이끼로 덮여 있고, 복숭아꽃이 만발한다.
도가 돌아온 곳에서 오늘 유랑이 또 왔다.
6. "일곱 절구 꽃을 찾아 강변에 홀로 있다"
시대: 당 작가: 두보
강변의 봄꽃이 나를 괴롭혀서 어디든 가야 한다.
그는 남방에 와서 술 마시는 애호가를 찾아 열흘 전에 술을 마시러 나갔다.
꽃들은 금수처럼 어지럽고, 강변처럼 발길을 비틀거리며 그 사이로, 마음은 정말 봄을 무서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지금은 시와 술이 내 말을 들을 수 있어, 내 까까까머리에 어떤 심리적 부담도 짊어지지 않아도 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강둑 옆에 있는 대숲에 두세 가구가 살고 있는데, 매혹적인 붉은 꽃이 흰 꽃을 비추고 있다.
나는 봄의 즐거움을 갚을 곳이 있는데, 호텔 조안은 천천히 올 수 있다.
동쪽으로는 소성의 저쪽 꽃담배를 보고, 레스토랑의 고백화는 질투를 풀어야 한다.
누가 나를 데리고 술을 마시고, 미녀라고 부르고, 노래하고, 웃고, 춤을 추고, 옥생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황하 앞의 강물은 푸른 물결이 동쪽으로 흐르고, 봄은 졸음과 봄바람의 휴식감을 준다.
복숭아꽃은 주인이 없고, 귀여운 진홍색은 연한 빨간색을 좋아한다.
노란 네 송이의 소녀 꽃이 무럭무럭 자라는 길이 덮여 있고, 수천 송이의 꽃이 허리를 굽혀 절하고 나뭇가지가 낮다.
꽃향기를 그리워하는 나비가 나풀나풀 춤을 추고 있고, 자유 속의 부드러운 꾀꼬리는 그저 즐겁게 노래할 뿐이다.
꽃을 사랑하면 죽고 싶지 않지만, 모든 세월을 서로 독촉하는 데 쓰일까 봐 두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여러 가지가 분분히 떨어지고, 어린 잎이 세밀하게 의논하다.
6. 당백호의 복숭아꽃시, 도화암가.
연도: 명나라
저자: 당백호-"도화암가"
콘텐츠:
도화우드 도화사, 도화관 도화선;
복숭아꽃 요정이 복숭아나무를 재배하고 따다.
잠에서 깨어났을 때는 꽃 앞에 앉아 술에 취하면 꽃을 피우고 잠을 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반쯤 깨어 술에 취한 날이 하루하루 지나고, 꽃이 피면 해가 뜬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나는 늙고 늙어 죽고 싶다, 차마 앞에서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칭송하지 않는다.
차마는 부귀한 재미로 술꽃이 가난하다.
부와 가난한 사람을 비교하면, 하나는 평평하고, 하나는 하늘에 있다.
만약 네가 가난을 차마에 비유한다면, 너는 나의 한가로움을 쫓아내야 한다.
나를 비웃지 마라, 나는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다고 웃는다.
무릉호걸의 무덤도 없고, 꽃도 없고, 술도 없고, 호미도 밭을 갈지도 않았다.
작성자:
당인, 당백호, 휘황찬란함, 우이 투어, 동정탕; 그를 재자, 풍류, 쑤저우에 숨어서 미친 척하고 어리석은 척했다. 예술, 명성, 독방 그림, 청의를 전하다. 송성도는 웅장하고 힘이 있으며, 소나무와 봄이 함께 노래한다.
명대의 유명한 화가는 예로부터 당인 (), 원수 (), 심주 (), 문정명 () 을 추앙하여' 오문 4 가' 라고 불렸다. 명사 여러분' 중 하나인 당인은 명중엽 예강남 제 1 재자로 불린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다재다능하며 시를 외우고 작곡하며 문필화를 잘하며 비바람을 겪었다. 그는 중국 회화 역사상 걸출한 큰 화가이다. 당인자 백호, 더 단어, 도화암의 주인, 루, 탈선의 신선, 남정의 인연, 강남 제 1 풍류재자. 만년 신불, 그리고 유일거사 등 별명. 오현 (오늘 장쑤 소주) 사람. 명헌종성화 6 년 (1470) 에서 태어나 명세종 가징 2 년 (1523) 을 사망했다.
당인은 상인 가정에서 태어나 지위가 비교적 낮다. 그는' 유명입만' 의 지도 아래 열심히 공부하여 1 1 세가 되면 문채가 매우 훌륭해서 글씨를 잘 쓴다. 16 세, 학자. 29 세에 난징응천향시험에 참가하여' 사원' 1 등상을 받았다. 이듬해, 그는 북경에 가서 응시했고,' 명리와 명리' 가 곧 다가올 것이다. 그와 함께 시험을 본 강음대지주 허무는 시험관 가족에게 몰래 뇌물을 주고 시험 문제를 미리 받았다. 일이 들통나자 당인도 감옥에 연루돼 고문과 굴욕을 당했다. 이때부터 자만하는 당인은 관직의' 잘못' 에 대해 강한 반감을 갖게 되었다. 성격 행동이 자유롭다. 당인은 동향인' 미친 인생' 장령을 사귀었고, 폭음은 각종 사업을 돌보지 않았다. 친한 친구 주운명의 권유로 그는 열심히 공부하여 평생 시와 서화를 업으로 삼기로 결정했다. 이후 축융, 왕려, 옥상, 우이의 명산을 여행하며 동정호, 펑둔에서 배를 젓고 소주로 돌아갔다. 만년에 부처를 믿고, 6 월 1 일부터 기거한다. 그는 일찍이 자책한 시를 한 편 썼는데, 군자는 비록 유명하지는 않지만, 도량이 있어야 하는데, 하필 죄수가 될 필요가 있는가. 그래서' 강남 제 1 풍류재자' 라는 도장을 새겼다. 남창의 왕녕 진호에 고용된 후, 그는 왕녕이 반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는 미친 척하며 소주로 돌아갔다. 그 이후로 그는 방탕하고 퇴폐적이다.
당인은 개성이 오만하고 얽매이지 않지만, 회화에서는 독보적이다. 그의 필법은 섬세하고 섬세하며, 소탈한 정취가 있다. 그의 산수화는 웅장하고 험준한 산천, 파빌리온 다리, 산천이 수려한 순간에도 파빌리온 누각, 원림, 문인의 한가한 생활을 묘사한다. 산수인물화는 기세가 웅장하고, 약간 청려하고 독특하며, 제재가 풍부하고 다양하다. 인물화는 고금의 벼슬녀의 생활과 역사 이야기를 많이 묘사한다.
참고 사항:
7. 당백호도화원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도화암가' 도화우드의 도화암, 명나라의 당인, 도화암 아래 도화선.
복숭아꽃 요정은 복숭아나무를 키우고, 꽃가지를 꺾어 술을 마신다. 깨어났을 때는 꽃밭 앞에만 앉아 술에 취하면 잠을 자야 한다.
꽃 전월 하순, 매일 매일, 취기가 해마다 깨어난다. 나는 차마 앞에서 고개를 숙이고 싶지 않지만, 나는 늙어서 죽기를 바란다.
차가 먼지투성이가 되어 술꽃이 가난하다. 만약 재산이 가난보다 낫다면, 하나는 지하에, 하나는 하늘에 있다.
만약 네가 가난을 차마에 비유한다면, 그는 어쩔 수 없이 나의 여가를 쫓아낼 것이다. 세상 사람들은 나를 미치게 하고, 나는 세상을 웃어도 꿰뚫어 볼 수 없다.
나는 5 대 공신의 묘를 기억하고, 술도 없고, 꽃도 없이 밭을 갈았다. 홍치추 3 월 도화암 주인 당인 번역: 도화우드에는 도화암이 있고, 밑에는 복숭아꽃 요정이 있다.
복숭아꽃 요정은 복숭아나무를 심고, 복숭아가지를 꺾어 술값을 낸다. 네가 깨어났을 때, 너는 단지 복숭아꽃 앞에 앉아 있을 뿐이다. 취하면 복숭아꽃 아래에서 자다.
날마다 복숭아꽃 옆에서 술에 취해 또 한 해 또 한 해 동안 정신을 차렸다. 나는 호화로운 차마 앞에서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부르고 싶지 않고, 단지 평생 꽃을 감상하고 술을 마시고 싶다.
차를 타고 말을 타고 여기저기 뛰어다니는 것은 부자의 즐거움이고, 돈이 없는 사람은 술등화를 찾는다. 만약 네가 부자와 가난을 비교한다면, 그것은 천양지차이다.
가난한 사람의 삶을 차마의 생활에 비유하면, 그들이 얻는 것은 분주한 고통이고, 내가 얻는 것은 한가로운 기쁨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천하의 사람들은 나를 비웃고, 나는 그들을 얕게 웃는다.
오릉영웅묘 앞에는 꽃도, 술도 없고, 지금은 모두 괭이로 밭이 된 것을 기억한다. 홍치추년 3 월 도화사 주인 당은자리.
감사: 이 회자된' 도화암가' 에서 당백호는 시에서' 도화암 중의 복숭아꽃 요정' 으로 자처하며 평화롭고 즐거운 활달심, 일종의 시적인 삶의 경지를 보여 주었지만, 결국 시간을 인류의 모든 희망과 욕망을 측정하는 척도로 삼았지만, 그 결말은 여전히 허무와 하나로 귀결될 수밖에 없었다 저자 소개: 당인, 당백호, 휘황찬란함, 우이투어, 동정탕; 그를 재자, 풍류, 쑤저우에 숨어서 미친 척하고 어리석은 척했다.
예술, 명성, 독방 그림, 청의를 전하다. 송성도는 웅장하고 힘이 있으며, 소나무와 봄이 함께 노래한다. 명대의 유명한 화가는 예로부터 당인 (), 원수 (), 심주 (), 문정명 () 을 추앙하여' 오문 4 가' 라고 불렸다.
명사 여러분' 중 하나인 당인은 명중엽 예강남 제 1 재자로 불린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다재다능하며 시를 외우고 작곡하며 문필화를 잘하며 비바람을 겪었다.
그는 중국 회화 역사상 걸출한 큰 화가이다. 당인자 백호, 더 단어, 도화암의 주인, 루, 탈선의 신선, 남정의 인연, 강남 제 1 풍류재자.
만년 신불, 그리고 유일거사 등 별명. 오현 (오늘 장쑤 소주) 사람.
명헌종성화 6 년 (1470) 에서 태어나 명세종 가징 2 년 (1523) 을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