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고 2 는 어려서부터 높고 먼 시를 간직하고 있다

고 2 는 어려서부터 높고 먼 시를 간직하고 있다

1. 어려서부터 원대한 목표를 세우는 시

어려서부터 원대한 목표를 세운 시 1 에 대해. 원대한 목표 설정을 추구하고 탁월한 자아를 이루다.

1, 젊은이들은 노력하지 않고 노인들은 슬프다. -장가행, 한악부 고시.

2, 산업 정밀 근면, 불모지. -한유 \ "학습 솔루션 \"

3,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금이고, 1 인치의 금은 사기 어렵다. -'증광현자'

4, tianxing 건강, 신사 자기 개선. -'주역'? 젠장? 코끼리

5, 야망이 강하지 않아, 지혜는 도달할 수 없다. -\ "모지? 자기 수양

6, 녹색, 파란색에서 녹색; 얼음, 물은 수냉보다 낫다. -\ "견자 \"? 학습을 설득하다

7. 큰 뜻을 품다. --제갈량 "외생 십계명"

8. 그녀의 남편은 야심적이지만 만리는 여전히 이웃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카오 다우 \ "왕 비아 오 에 흰 말 을 보내 \"

9.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되었다. -"한때는? 강전

10, 하지만 계단을 오르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왕지환이 헤론 호텔에 있어요

1 1, 일단 정상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짧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두보' 망악'

12, 추위, 그리고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아본다. -'논어'? 자함

13, 하늘은 대임할 것이고, 사람은 먼저 그 마음을 쓰고, 근골을 일하고, 기백을 굶기고, 몸을 비우고, 그 행보를 어지럽힐 것이다. -'맹자'? 가오 지협 "

14,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 "견자 \"? 학습을 설득하다

15, 석두 깨질 수 있고 강해서는 안 된다. 댄은 갈아도 되지만 빨간색은 이길 수 없다. 여춘추

2. 어떤 시가 그가 어려서부터 원대한 포부를 세우도록 격려하는 데 쓰이는가?

1, 늙은 말이 웅크리고, 뜻이 천리에 있고, 열사는 노년에 용기가 넘친다. 동한 조조의' 귀수는 있지만'

2. 예로부터 아무도 죽지 않았다! 마고의 시체는 영웅이다. 청사 천향의 《전가》

3. 영웅으로 태어나고, 죽음도 귀신남이다. 송청조의 "절구"

4. 일단 산꼭대기에 올라가 훔쳐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돈 두보' 망악'

5. 때때로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나의 탁한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항해한다. 이백은 가기 어렵다.

6. 학 한 마리가 맑은 하늘에서 구름을 건넜을 때, 그것은 푸른 하늘 요정에게 시를 가져왔다. 유우석' 가을시' 입니다.

7. 길이 멀고 수리가 멀고,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 굴원' 이소' 입니다.

3. 어린 시절부터 원대한 포부를 세우도록 격려하는 시.

1, 백척간두가 움직이지 않고, 진진하지는 않지만, 백척간두에는 반드시 진취가 있고, 10 방의 경계는 전신이다. 송석도원' 경덕진 던천기' (권 10)

2. 노인은 호랑이에 누워 용을 숨기고, 뜻은 천리에 있고, 선열의 노년에는 용기가 충만하다. 동한 조조의' 귀수는 있지만'

고대부터 아무도 죽지 않았습니다! 마그부르크는 영웅이다. 청사 천향 《전가》

4. 생은 영웅이고, 죽음도 귀신이다. 송려청이 찍은 절구

5.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당대의 두보에서 악을보세요

6. 때때로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나의 탁한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항해한다. 이백은 "가기 어렵다" 고 말했다.

7. 학 한 마리가 맑은 하늘에서 구름을 건넜을 때, 그것은 푸른 하늘 요정에게 시를 가져왔다. 유우석' 가을시' 입니다.

8. 길이 멀고 수리가 멀어서,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 굴원' 이소' 입니다.

4. 어떤 시가 우리에게 어려서부터 큰 뜻을 세우고 새처럼 높이 날아야 한다고 알려 줍니까?

일련의 새의 이미지를 통해 우리는 도연명의 사상 여정을 이해할 수 있다. 도연명의 소년 시절은 장작산의 시골에서 보냈다. 소년은 속운의 재미가 없고, 성애구 ('귀원' 중 하나),' 소년의 인사가 가난하고, 육경여행이 좋다' (술가 20 곡 중 16 곡) 는 당시 생활의 묘사이다. 도연명은 유교 사상의 영향을 깊이 받고, 포부가 원대하여, 공업을 세우기를 희망한다. 그래서 그는 폐쇄적인 대문을 나서서 아름다운 미래를 동경하며 많은 작품을 만들어 새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새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것을 통해 우리는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문인 이미지를 느낄 수 있다.

날개는 새에게 돌아와 아침에 숲으로 갔다. 멀리 가면 여덟 개, 가까이 가면 구름이 나온다. ("귀새" 중 하나) 새들은 원대한 포부를 품고 아침 일찍 편안한 서식지를 떠났고, 붕새는 날개를 펴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갔다. 끝없이 펼쳐진 만리하늘은 그것이 질주하는 천지이고, 운무가 감돌고 있는 것은 그것의 이상적인 거처이다. 시인이 나라를 다스리고 천하를 평정하는 숭고한 이상 추구와 정치적 포부는' 새의 전투 하늘' 에서 통쾌하게 표현되었다. 연구' 에서 우리도 이런 격투기 풍랑의 원대한 포부를 충분히 느낄 수 있다 \ "영양 색상 포함 진 가스, 심리적으로 당신은 갑자기 밝습니다. 클릭합니다 ('잡시 12 곡' 12) 청년을 위한 삶의 가치 추구의 여정을 선포하며 큰 포부를 펼쳤다. 생기, 야망, 자질이 가득한 도연명은 새처럼 날개를 펴고 성취를 적극적으로 추구하기 시작했다. 그의 원대한 포부는' 새가 높이 날아간다' 의' 잡시 12 곡' (다섯 번째) 에서 충분히 드러났다. 나는 젊었을 때 매우 행복했다. 나는 이 세상에서 탈출하기를 갈망한다, 나는 멀리 생각한다. 이것은 도연명이 만년에 청춘을 회상할 때의 감개무량이다. 그는 젊었을 때' 이인일생' 의 포부를 가지고 있었는데, 이런 치국평천하의 원대한 포부는 만년까지 그를 호탕하게 만들었다. "흉악한 뜻이 천하에 가득하고, 생각이 멀다" 며 "흉지" 를 날개를 펴고 날아가는 새에 비유하면 도연명의 원대한 포부를 알 수 있다.

이때 역사는 동진에게 계기를 가져왔다. 동진 재상 사안은 동생 사석, 조카 사현, 둘째 아들 사연 출정 진나라, 송수전 전승을 거두며 도연명에게 희망을 안겨 그의 열정을 불러일으켜 정충보국을 다짐했다. 그는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원대한 포부를 세웠다. "젊었을 때는 강인하고 완전해야 하며, 검을 믿고 혼자 헤엄쳐야 한다." " 누가 언행에 가깝습니까? 장계 () 에서 유주 () 까지. 이 시는 엄숙한 분위기가 있다. 이 청년 시인은 강하고 열정적이며 애국적인 포부를 가지고 있어 북방의 잃어버린 땅을 수복하고 중원을 통일할 것을 요구한다. 시인은 그의 검을 가지고 홀로 떠돌아다니며 조국 통일을 위해 한 용감한 행동을 보여주기를 갈망한다. 도연명은 원대한 이상과 강한 포부의 지배 아래 벼슬길에 올랐다. 그러나' 상품은 빈궁하지 않고 하품은 신사가 없다' 는 사회는 시인들이 벼슬길에 곳곳에서 벽에 부딪히게 했다. 따라서 시인의 이상과 현실은 모순되어 시인 오시 오은의 독특한 경험을 형성했다. 위의 참고용.

5. 젊었을 때는 야심이 있어야지 평생 헛되이 살지 마라.

간지의 시 두 수

이엄 (동한)

(1)

큰길은 길고, 길은 좁고, 빠르다.

날개를 다듬는 것은 비천하지 않고, 발가락이 우쭐거린다.

서우의 능묘는 깃털이 풍만하고 의기양양하다.

먼지 드라이브 밖에서 갑자기 누가 쫓아갈 수 있습니까?

현혜와 우둔함, 성품이 청탁한데, 흔하지 않은가.

돈과 세력이 있어 가난한 사람은 무법이다.

너 스스로 참고 견뎌야지, 뜻이 있는 사람은 예측하지 않는다.

진평 올리사, 한신 낚시 하곡.

결국 나는 세상에 살면서 이 만민록을 먹었다.

적덕천년류, 공명은 산처럼 무겁다.

이 시의 처음 여덟 문장은 한 단락의 말이 될 수 있다. 작가는' 큰길' 과' 곤궁한 길' 을 비교해서, 그가 인생의 강장대로를 걷고 싶어 하고 좁은 길을 걷고 싶지 않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왜냐하면 그는 큰 뜻을 품고, 붕새의 새처럼, 그 날개가 하늘에서 내려와 비천한 곳에서 멈추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좁고 좁은 오솔길이 그의 발을 높이 올리는 것을 제한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는 자연에서 날개를 펴고, 만리를 날리고, 한 번 울리면 사람을 놀라게 하고, 하늘을 날며 눈 깜짝할 사이에 추적하기 어렵다. 다음 6 개의 "현우불속" 은 그가 "생사는 목숨이고 부귀는 하늘에 있다" 는 견해를 믿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사람의 덕행과 어리석음은 다르지만 성인은 덕행이 있는 것이 아니라 어리석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관건은 그 자신의 본성에 달려 있다. 청심은 뜻이 높고, 탁기는 성질이 비천하다. 사람의 운명은 결코 하늘의 손에 달려 있지 않다. 사람이 부유해지면 청사에 이름을 날리고, 가난한 사람은 무명이다. (서양속담, 돈속담) 이엄이 살던 동한 시절 통치자들은' 군권신수' 를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천인합' 과 예언미신을 선전했다. 이엄은' 생사는 생명이 있고 부귀는 하늘에 있다' 는 공식 이념과 첨예하게 맞서고 있다. 처음 두 문장은 "우리 스스로 일을 잘 하고, 뜻이 있는 사람은 서로 예측하지 마라" 라는 말에서 나온 것이다. 작가는 자신의 운명을 통제하고 싶어 가난과 부유함, 가난과 교제가 모두 스스로 통제한다면, 뜻이 있는 사람은' 부' 를 읽을 필요가 없다. 이곳은 은유전국 시대의 채택이다. 채택이 제후에게 공물을 바치다가 당불을 찾아 얼굴을 본 적이 있다. 당구는 그의 얼굴이 추한 것을 보고 그를 조롱하며 말했다. "성인을 모르는데, 너는 거의 군자야?" " 채택은 "나는 나만의 부를 가지고 있다. 내가 모르는 사람들은 오래 산다. 나도 듣고 싶다" 고 말했다. 나중에 채측서가 진 () 에 입성하여 대체되어 위상을 빼앗았다. ("사기 범채택열전" 참조)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사람의 "교제" 는 결국 "스스로 하는 것" 이다.

후자의 여섯 마디, 서한 초년의 역사적 인물 진평 한신을 예로 들어 야심 있는 사람을 설명하면 결국 큰일을 이룰 수 있다. 진평은 상수리나무 (고향) 에 있다. 집안 형편이 가난하여 부자는 그의 딸과 결혼하기를 거절했다. (오,' 자랑' 자는 여기서 수동적으로 쓰이며,' 자랑' 을 의미한다) 나중에 유방에 따르면 그를 위해 6 개의 기공을 세우고, 여러 차례 큰 공을 세우고, 제사의 도장을 세웠다. 한신이 자수성가했을 때 집안이 빈한하여 장사가 없었다. 회음성에서 고기잡이를 한 적이 있는데, 유방에 이어 전공이 탁월하여 제왕으로 봉쇄되었다. 그래서 시에서는 그들이 "결국 세상에 도살되어 이 만 종을 먹고, 미명이 천년이라고 말한다" 고 말했다. 이엄의 사관은 은둔의 뜻이 아니라 환관 귀족이 국정을 장악하고, 일본을 통치하는 환인, 릉시대의 어두운 현실을 의식하고, 쌀 다섯 말을 위해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따르려 하지 않기 때문에 그의' 야망' 이 바로 여기에 있는 것 같다.

특히' 촉오유, 용감하게 만리로로 가다' 라는 말에서 시인은 천지를 놀라게 하는 사업을 하기 위해 운명을 믿지 않고 스스로 걸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물어볼 필요가 없다. 그는 천평, 한신 등 역사인물의 격려를 받았다. 이들은 비천한 출신부터 위대한 사업을 이루며 어떤 속박도 받지 않는 기세를 보였다.

원대한 목표 설정에 관한 명언은 무엇입니까?

숭고한 목표를 세우는 것에 대한 격려의 명언.

1. 성공은 중요하지 않고, 중요한 것은 노력이다. -도르에게 말해

성공은 노력의 결과이지 희망이 아니다. 존 헤스킨

3. 성공하든 실패하든, 너 자신을 잘해야 한다. -롱펠로

성공에는 기교가 없다. 나는 항상 최선을 다해 일한다. 카네기

결심은 힘이고, 자신감은 성공입니다. -톨스토이

6. 위대한 사업을 위해 죽은 사람은 절대 실패자가 아니다. 바이런

7. 자신에게 위대한 이상을 제시하고 최선을 다해 분투하는 사람들만이 가장 행복하다. 칼리닌

8. 확고한 신념은 강인한 사람을 이기고 그들을 더 강하게 한다. 월터 베키호

9. 한 사람의 진정한 위대함은 그가 자신의 보잘것없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는 것이다. 폴

10. 어떤 일을 하려고 시도했지만 실패한 사람들은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사람들보다 훨씬 낫다. 루이스 함머

7. 누가 원대한 이상을 가진 시를 가지고 있습니까?

뜻이 높고 먼 시를 보존하다.

1, 늙은 말이 웅크리고, 뜻이 천리에 있고, 열사는 노년에 용기가 넘친다. --동한 조조 "거북은 장수한다"

2. 예로부터 아무도 죽지 않았다! 마게의 시체는 영웅이다. 청사 천향 《전가》

3. 생은 영웅이고, 죽음도 귀신이다. -송청조의 《절구》

4.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돈 두보' 망악'

5. 때로는 탁한 돛이 깊은 바다를 똑바로 지나가게 한다. 이백은 "걷기 어렵다" 고 말했다.

6. 맑은 하늘 크레인 구름, bixiao 요정에게 시를 가져왔다. --유우석 추시

7. 길이 멀고 수리가 멀고,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 굴원' 이소' 입니다.

8.' 대지를 세우다' 를 권하는 고시나 명언이 있습니까?

1) 지존고가 높다. -제갈량 2) 젊은이는 생기가 있어야 하고, 과감하게 행동해야 한다. -루쉰

3) 사람은 중년이 되어야 인생의 의미, 책임, 문제를 깊이 이해하고 인생의 이치를 반성할 수 있기 때문에 희비감이 깊다. 종백화

4) 인생의 이상은 이상적인 삶을 위한 것이다. -장 wentian

5) 제비가 땔나무를 하면 백조가 수영을 합니다. -조식

6) 세계를 위해 문명을 발양하고 인류를 위해 행복을 창조하며 청춘을 창조하는 가족, 청춘의 국가, 청춘의 민족, 청춘의 인간, 청춘의 지구, 청춘의 우주를 창조하며 끝없는 생활을 즐긴다. --

이대천

7) 청춘의 문명, 투쟁하는 문명도 형세, 시대, 경험과 싸우는 것이다. 그러므로 젊은이는 생명의 옥석이고, 생명의 봄이며, 생명의 광채이다. -이대박

8) 가난은 부끄러움에 충분하지 않다. 수치심은 야망이 없는 빈곤이다. 여곤

(9)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사랑이든 추구든 명확한 목표를 가져야 한다. -임해신

10) 가능하다면 자신을 모방하고 자신이 되어야 한다. 모르츠

1 1) 가난한 사람이나 부자에 신경 쓰지 마라. 도연명

12) 이상적인 사람은 물질적 필요뿐만 아니라 정신적 이익도 충족시켜야 한다. -헤겔

13)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일은 이상을 위해 분투하는 것이다. -소크라테스

14) 점프는 10 단계가 아닙니다. 10 명의 운전자 쑤, 공로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권 상황

15) 늙은 말 잠자는 호랑이, 수천 마일;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16) 군자 여행, 조용히 수리를 기다리고 있다.

9. 원대한 이상과 국민의 포부를 세우는 고시

1, 늙은 말 잠자는 호랑이, 수천 마일;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천리마는 구유 옆에 쭈그리고 앉아 있지만, 그 뜻은 여전히 천리를 달리고 있다. 만년이 되어도 의지가 높은 사람은 노력을 멈추지 않고 진취적인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2), 노익장 () 은 설렘을 선호한다.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비록 네가 늙었지만, 너는 더욱 포부가 있어야 한다. 나이가 들면 어떻게 마음을 바꿀 수 있습니까? 어려운 처지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도덕을 더욱 확고히 하고, 우리의 원대한 포부를 결코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먼 항해를 하며,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쳐나갈 때가 올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그때 나는 돛을 올리고 푸른 하늘을 가로질러 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4, 이기심, 국가의 생사존망, 남의 불행을 피하기에는 미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임칙서

국가에 유리하다면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더라도 절대 피하지 않는다. 상처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5. 남자는 왜 오걸이를 하지 않고 관산에 50 주를 받습니까? -리호

남자가 남자라면 왜 남자는 무기를 쓰지 않고 관산에 50 주를 모으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