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Shen Congwen의 국경 마을에 대한 좋은 말과 문장

Shen Congwen의 국경 마을에 대한 좋은 말과 문장

심종원의 변방마을의 좋은 말과 문장 1

변방마을의 좋은 말

우울함, 온유함, 활기, 실망, 지루함, 황당함, 불쌍함, 혼탁하고 질주하며 피곤함

칭산(Qingshan) 녹색 물은 매혹적이고 독특합니다. 상류로 올라가면 수정처럼 맑고 깨끗합니다.

국경 도시의 좋은 명언

1. 시냇물은 내려가서 산봉우리를 돌아 흐르다가 약 3마일쯤 지나서 동강으로 합쳐진다. 개울을 건너고 언덕을 넘어가면 1마일이면 차동시 가장자리에 닿는다. 시냇물은 활의 뒷부분과 같고 산길은 활의 줄과 같아서 거리와 거리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개울의 폭은 약 20피트이고 강바닥은 큰 바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잔잔한 물은 기둥이 바닥에 닿을 수 없을 만큼 깊지만, 여전히 오고 가는 물고기의 수를 셀 수 있을 만큼 맑고 투명합니다. 개울은 쓰촨성과 후난성을 잇는 도로이기 때문에 물이 오르락내리락하는 일이 잦아 재정적인 제약으로 다리를 건설할 수 없어 사각형 나루가 마련됐다.

2. 늙은 뱃사공은 비가 오나 눈이 오나 항상 배의 뱃머리에 머물 것입니다. 누군가 전환을 할 때 그들은 약간 몸을 굽히고 손을 사용하여 대나무 케이블을 안내하여 개울을 건너 배를 건너곤 했습니다. 때로 지쳐서 냇가 큰 바위 위에 누워 잠이 들 때도 있는데, 건너편 사람들이 손을 흔들며 환호를 외치는데, 할아버지가 일어나도록 하지 않자 쿠이추이는 배에서 뛰어내려 재빨리 할아버지가 건너가도록 도와준다. 강.

3. 날씨는 맑고 바람이 많이 불고 지나가는 사람도 없었고, 마을은 길고 한가로웠다. 할아버지와 추이추이는 문 앞 큰 바위에 앉아 일광욕을 했다. 아니면 높은 곳에서 나무 조각을 물에 던지고, 옆에 있는 노란 개가 바위 위 높은 곳에서 뛰어내려 나무를 가져오도록 하세요. 또는 Cuicui와 Huang Gou는 모두 귀를 열어 할아버지가 몇 년 전 도시에서 있었던 전쟁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또는 할아버지와 추이추이가 각각 작은 대나무로 만든 리코더를 들고 노래를 연주하여 신부를 환영하고 딸들을 배웅합니다.

4. 차동시는 물 위에 세워진 도시로, 산에 가까운 성벽은 마치 긴 뱀이 산을 따라 기어오르는 모습이다. 물가에는 도시 외곽의 강변에 부두를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만에는 작은 텐트 보트가 정박할 수 있습니다. 배가 내려갈 때 동유, 청소금, 염색된 뗏목을 실어 나릅니다.

5. 이 정직하고 용감한 사람들은 또한 이익을 사랑하고 정의로우며 일반 지역 주민들과 비슷합니다. 그는 사람과 사물을 구할 뿐만 아니라, 즐겁고 모험적인 행동으로 매우 빠르고 용감하게 그 일을 해내는 모습에 사람들이 박수를 치지 않을 수 없게 만든다.

6. 물속을 헤엄치는 물고기들은 마치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왔다 갔다 합니다. 대만 해협 양쪽에는 높은 산이 많고 산에는 종이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얇은 대나무가 많아 일년 내내 짙은 ​​녹색이 눈길을 끕니다. 물가에 있는 집은 대부분 복숭아꽃과 살구꽃 사이에 있다. 봄에는 복숭아꽃이 있는 곳에는 집이 있어야 하고, 집이 있는 곳에는 파는 곳이 있어야 한다. 와인. 여름에는 햇빛에 말린 보라색 천 옷과 바지를 집에 깃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을과 겨울이 오면 절벽 위의 집과 물가의 집이 모두 선명하게 보입니다. 노란 흙벽과 검은색 타일은 언제나 잘 배치되어 주변 환경과 잘 조화되어 매우 기분 좋은 인상을 줍니다.

7. 이 작은 마을은 너무나 조용하고 평화롭지만 쓰촨성 동부 상업 거래의 중심지이기 때문에 도시 외곽 샤오허 거리의 상황은 조금 다릅니다. 사업가들이 묵는 여관도 있고, 묵는 이발소도 있다. 그 밖에도 식당, 식료품점, 기름가게, 소금가게, 꽃가게 등이 모두 저마다의 위상을 갖고 이 강변을 꾸미고 있다. 백단 수레와 대나무 케이블, 배에서 사용하는 냄비와 프라이팬 등을 판매하는 가게도 있고, 선착장에서 식사하는 사람들에게 선원들을 소개하는 가게도 있다. 작은 식당 앞의 긴 테이블 위에는 붉은 고추로 장식된 잉어 두부 튀김이 얕은 그릇에 담겨 놓여 있는 경우가 많다. 누가 돈을 쓸 의향이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8. 낮에 할 일이 없으면 문 앞에 앉아서 빨간색과 녹색의 비단실을 사용하여 신발 발가락에 봉황 두 마리를 수놓거나, 수놓은 것을 고르세요. 연인, 선원을 위한 암백, 지나가는 사람들의 하루를 지켜보며 오랜 시간을 보내세요. 아니면 강창에 기대어 선원들이 물건을 파는 모습을 지켜보거나, 선원들이 돛대에 오르며 노래하는 소리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저녁에는 교대로 상인과 선원을 받아 매춘부의 의무를 다했습니다.

9. 물 위, 산 너머로 북소리가 울려 퍼졌다. 페리 뱃머리에 도착했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노란 개였다. 노란 개는 겁에 질린 듯 짖어대며 집 주변을 돌아다녔습니다. 누군가 지나가면 배를 타고 강 동쪽 기슭을 건너 언덕 꼭대기까지 달려가 도시를 향해 짖었습니다.

10. 지난 2년 동안 두 차례의 추석 동안, 우연히 달이 보이지 않았던 국경 마을에서는 달 때문에 밤새도록 노래를 부르는 남녀들의 이야기가 전해진다. 예정대로 개최할 수 없어 두 차례의 중추절을 예정대로 개최할 수 없었습니다. 추이추이에서 중추절이 남긴 인상은 극히 평범합니다.

Shen Congwen의 변방 마을에 대한 좋은 말과 문장 2부

변방 마을에 대한 좋은 말

우울함, 온유함, 활기, 실망, 지루함, 어처구니 없음, 불쌍함, 혼탁함, 질주함, 피곤함

푸른 산과 푸른 바다, 매혹적이고 독특하며 상류, 수정처럼 맑고 맑고 맑음

국경 마을의 좋은 문장과 문단

1. Is' 인생의 마지막을 배고프게 만드는 방법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그러나 가장 잔인한 것은 아닙니다. 태곳적부터 가장 잔인하게, 효과적으로, 끔찍하게, 원시적으로 삶을 마감한 것은 인간이 아니던가? 인간이 죽이고, 인간이 모든 것을 죽이는 것이 가장 빠른 길이 아닌가?

2. '신포도 사고방식'은 일부 사람들의 전유물이기 때문에 이 세상에는 옳고 그름, 원한과 원한이 그토록 많습니다.

3. 아버지의 사랑과 어머니의 사랑은 다릅니다. 아버지는 자녀를 사랑하기 전에 먼저 자녀가 어머니의 몸을 떠나 세상에 오는 것을 보아야 합니다. 사랑. 아버지와 아들의 사랑은 배움에 대한 사랑입니다. 모성애는 임신한 날부터, 아기가 엄마의 몸에서 형태를 갖추는 날부터 아주 특별한 감정을 갖게 되며, 이는 곧 사랑으로 변합니다. 아기가 태어나기 전에는 이미 어머니의 사랑의 관심을 받습니다. 어머니의 사랑은 타고난 것이지만, 아버지의 사랑은 천천히 배양됩니다.

4. 고대부터 어둠은 두려움의 근원이 아니었나요?

5. 빛도 언제나 갑자기 찾아옵니다. 언제 올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조만간 올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믿어야 합니다.

6. 세상의 위대한 기사, 유명인, 영웅들은 전설처럼 편안하게 살지 않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처럼 살고, 먹고, 놀고, 마시고, 돈을 써야 합니다. 소득이 없는데 어떻게 쓸 수 있나요? 이런 기사도둑 연예인들은 도둑질이나 도둑질을 할 수 없어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도 있다. 아르바이트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직업은 역시 인간 직업 중에서 가장 오래되고 무기력한 직업인 '프로킬러'다. 살인자는 남자들에게 있어서 가장 원시적인 직업이기도 하다. 킬러로 돈을 많이 벌 수는 있지만, '임무를 수행하다'면 언제 어디서나 죽을 수 있고, 익명의 삶을 살아야 하기 때문에 대부분 비극적인 캐릭터이다. 때로 당신이 받는 임무는 친척을 암살하는 것인데, 그 때에는 주저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눈살을 찌푸릴 수도 없습니다. 살인자는 자신의 모든 친척을 부인해야 할 뿐만 아니라, 무자비하고 무자비해야 하며, 자녀와 개인적인 관계도, 가족애도 가져서는 안 됩니다. 무자비하고 불의하고, 잔인하고 잔인하고, 냉혈하고 이름이 없는 것, 이것이 살인자에게 필요한 조건이며, 더 중요한 것은 그가 이타적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시간이 없고, 자신의 이익이 없고, 자신의 불만이 없고, 자신의 사랑과 미움이 없다면, 자신에게 속한 모든 것은 단절되어야 합니다. 더 중요한 점은 킬러 직업에 "탈출"할 기회가 없다는 것입니다. 한 번 들어가면 죽을 때까지 쉬지 않을 것입니다. 충분한 돈을 벌 때까지 기다렸다가 그만두고 싶다면 절대 불가능합니다. 적들이 당신을 죽이지 않더라도 동료들은 당신이 비밀을 전혀 말할 수 없을 때까지 반드시 당신을 쫓을 것입니다. 비밀스러운 사람들은 아마도 이 세상에서 유일한 종류의 죽은 사람들일 것입니다. 또 다른 가능성은 다른 사람들이 당신이 그들에게 위협을 가할 가능성이 없다고 생각할 때 당신을 놓아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7. 운명은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이상한 일을 겪게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명은 종종 사람들을 슬프고 우스꽝스러운 상황에 몰아넣어 선택의 여지가 전혀 없게 만듭니다. 운명은 더 자주 만나면 안 될 사람을 만나고, 헤어지면 안 될 사람을 헤어지게 만드는 경우가 더 많다. 그러나 진정으로 용기 있는 사람은 결코 운명에 굴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은 이미 어려움 속에서도 인내하고 역경 속에서도 견디는 법을 배웠습니다. 기회가 있는 한 그들은 일어서서 계속 투쟁할 것입니다. 죽지 않는 한 고개를 들 시간이 있을 것이다.

8. 남자와 여자 사이에 꼭 해야 할 말이 있다. 당신이 말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알겠는가? 이해해 주시겠어요?

9. 감상적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 열광합니까? 꽃이 감상적이면 일찍 시들어 버립니다. 사람이 열정적이라면 초췌해질 것입니다.... 세상 끝에 있다면 왜 초췌해지지 않겠습니까? 포도주가 금병에 들어가면 취하지 않겠습니까? 아무도 없을 때 몰래 상사병의 눈물을 흘리는 것보다 술취한 채 둘이서 남을 지켜보는 것이 더 낫다... 꽃과 나무는 아무리 잔인해도 조만간 시들게 마련이다. 마음이 없는 사람은 결국 초췌해진다. 사람이 마음이 없으면 사는 게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외딴 곳에서 몰래 사랑병의 눈물을 흘려도 눈물이 전혀 없는 것보다는 몇 배나 낫습니다.

10. 당신이 주는 감정은 쏟아지는 물과 같아서 멈출 수만 있고 다시는 되돌릴 수 없습니다.

11. 황혼이 찾아오면 Cuicui는 집 뒤편의 하얀 탑 아래에 앉아 지는 해에 하늘이 복숭아빛 얇은 구름으로 변하는 것을 지켜봅니다.

12. 여러 시대에 걸쳐 왕자와 귀족이 죽은 후에는 대개 보석과 금과 함께 묻혔고, 그 다음에는 그의 보석과 영혼을 지키기 위해 가장 영웅적이고 충성스러운 호위병들과 함께 묻혔습니다. 물론 그 자신도 이것이 얼마나 어리석은 일인지는 모른다. 왜냐하면 그는 죽었기 때문입니다.

13. 누군가가 진정한 사랑은 하나뿐이고 처음은 없다고 말한다면, 그 말이 유명한 말이라 할지라도 그것은 진실이 아닙니다. 사랑은 악화되어 우정, 가족 애정, 의존, 심지어 증오로 변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랑과 미움은 단지 생각일 뿐이다. 변할 것이고 잊혀질 것입니다. 첫사랑이 희미해지고 잊혀진 뒤에는 두 번째 사랑이 찾아오는 경우가 많으며, 두 번째 사랑도 첫 번째 사랑만큼 진실되고, 깊고, 달콤하고, 고통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사랑은 젊은이와 노인을 구별하지 않습니다. 젊은 사람들은 감히 사랑하고 미워하고 열정적이고 활력이 넘치지만, 노인들도 사랑에 혼란스러워 사랑을 머리 속으로 보내게 될 것입니다. 젊은이들보다 더 진심으로 '성실'을 사랑하고 목숨을 걸지 않고 사랑하지만, 안타깝게도 노인들의 '성실'은 종종 스스로에게도 착취당합니다.

14. 평범한 사람이라는 것은 슬프지도 부끄럽지도 않다. 평범한 사람이 해서는 안 될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은 참으로 슬픈 일입니다.

15. 오늘 먹을 것이 있으면 더 많이 먹어라. 오늘 마실 것이 있다면, 내일은 더 마셔라. 오늘 당신은 호화로운 레스토랑에서 먹고 마시고 놀고 있지만, 내일 당신은 시궁창 속에서 죽을 수도 있고, 오늘 당신은 화장 더미 속의 열정적인 연인일 수도 있고, 내일 당신은 쫓겨난 술고래일 수도 있습니다. 낭비하는 사람, 내일이면 방 구석에 지쳐 웅크리고 있는 불쌍한 사람이 될 수도 있습니다. 세상은 너무나 많이 변하고 있는데, 그 "내일"이 어떤 모습일지 누가 알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인간으로서는 '지금'을 소중히 여기고, '지금'을 잘 파악해야 하는 것이 바로 '지금'입니다. 왜 그 "과거"를 소중히 여기지 않았는지 후회하기 위해 그것을 잃을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16. 세상에서 사람을 가장 쉽게 늙게 만드는 것은 단 두 가지, 그것은 증오와 사랑이다. 사랑은 사람을 황홀하게 만들지만, 미움은 죽을 때까지 고통스럽게 만듭니다.

17. 사람의 내부 변화와 노화는 본질적으로 누구에게도, 심지어 당신 자신에게도 보이지 않습니다. 진정한 변화와 노화는 인간의 마음에 있습니다. 사람은 자신의 마음이 늙어가고 있다고 느낄 때만 정말로 늙어가는 것입니다.

18. '좋은' 집이건 '나쁜' 집이건, '가난한' 집이건 '부유한' 집이건, 화려한 집이건 누구에게나 집은 있다. 또는 화려한 집은 부서진 벽과 타일이 있는 집이지만 집은 집이다. 개집도 집이다. 집은 따뜻해요. 집은 현실을 탈출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이고, 밖에서 억울한 일을 당했을 때 울기 가장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집은 언제든지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몸에는 언제든지 가려워도 긁을 수 없는 곳이 있습니다. 집에서는 이런 양심의 가책이 없습니다. 노인이나 외부인이 주변에 있을 때를 제외하고.

19. 영웅의 의미는 종종 냉정함, 잔인함, 외로움, 무자비함입니다. 누군가 영웅을 정의한 적이 있습니다. 즉, 풀처럼 살인적이고, 미친 것처럼 도박을 하고, 목마른 것처럼 술에 취하고, 삶처럼 음탕한 것입니다! 물론 이것이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하지만 당신이 어떤 종류의 영웅이건 간에 한 가지는 똑같을 수 있습니다. 즉, 영웅이 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20. 탕자로서, 자주 위험과 투쟁, 칼날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으로서 '집'은 아주 먼 신기루이다. 그들은 때때로 한밤중에 '가정생활'을 꿈꾸기도 하지만, 대개는 감히 이런 삶을 살지 못한다. 왜냐하면 '집에서의 생활'은 사람들을 행복하고 즐겁게 만들지만 그들의 '이상한 본능'을 지워버리게 되기 때문입니다. 세상의 많은 사람들은 항상 위험을 감지할 수 있는 이상한 본능을 가진 짐승과 같습니다. 아무것도 보지 못하고 아무것도 듣지 못하더라도 위험이 닥치면 언제나 기적적으로 그 순간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 사람이 관료가 되면 반드시 유명한 신하가 되어야 하고, 전쟁을 하면 반드시 승리한 장군이 되어야 하고, 세상에 나가면 반드시 천하를 다스리는 비할 데 없는 영웅이 되어야 합니다.

관중과 제갈량은 그런 사람들이기 때문에 평화의 때의 위험에 대비하고 나라를 다스리며 세계에 평화를 가져올 수 있는 사람들이다. 이정(Li Jing), 한신(Han Xin), 악비(Yue Fei)도 그런 사람들이기 때문에 수천 마일을 승리할 수 있고, 전투에서 무적이며, 모든 공격을 정복할 수 있습니다.

21. 소문을 퍼뜨리는 것은 인간의 본성이다.

22. 참견하는 사람들은 대개 문제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들이다.

23. 사람들은 왜 받은 감정을 소중히 여기지 못하고, 잃고 나면 후회하는 걸까요? ——이런 종류의 고통은 인류의 가장 오래되고 가장 심오한 고통입니다.

24. 사람이 고통받는 이유는 인간이 감정을 가진 동물이기 때문이다. 누군가와 진정으로 사랑에 빠졌을 때만 진정한 고통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것은 인류 최대의 비극 중 하나입니다.

25. 사람의 생각은 모두 한 순간에 결정된다. 예로부터 자신이 무슨 일을 할지 미리 알 수 있겠는가? 다음 순간에는 어떤 행동을 하게 될까요?

26. 당신이 누구이든, 당신의 삶에는 항상 갑작스러운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다른 것들과 마찬가지로 이러한 변화도 좋고 나쁘고, 어떤 변화는 흥미롭고, 어떤 변화는 슬프고 퇴폐적입니다. . 감정의 경우 사랑은 갑작스럽고 증오도 마찬가지입니다. 삶의 측면에서 보면 사람의 삶을 변화시킬 일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가 좋든 나쁘든 모두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즉, 변화 과정에서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결코 잊지 못할 일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27. 탕자와 고아는 어떤 면에서는 매우 비슷하지 않나요? 다 바람에 날리는 낙엽이고 물속에 떠다니는 개구리밥인데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지 모르겠어요. 그들은 모두 인생의 지나가는 사람들일 뿐입니다. 그는 귀국자가 아닌 지나가는 사람이다. 돌아 오는 사람들은 화살과 같고 지나가는 사람들은 떠 있습니다. 말발굽 소리. 정말 아름다운 실수입니다. 나는 귀국자가 아니라 지나가는 사람입니다. 외로운 젊은 여인은 바람소리 아래 혼자 앉아 그리운 사람이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 마음은 얼마나 쓸쓸하고 외로웠습니까? 이 경우 모든 소리는 그녀에게 끝없는 환상과 희망을 가져다 줄 것이며, 그녀는 집에 돌아왔다는 느낌을 갖게 되고, 그리움은 끝났으며, 외로움은 멀리 떨어져 있다는 느낌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그녀의 희망과 환상이 산산이 부서지면 비록 슬프고 괴로울지라도, 그 짧은 희망의 터짐은 결국 여전히 아름답다. 그래서 시인은 “이것은 아름다운 실수다”라고 말했다. 희망이 없을 때까지 기다린다면 그것이야말로 진짜 슬픔이다. 어떤 면에서는 창가에 기대어 집으로 돌아가기를 고대하는 젊은 여인과 방황하는 탕자의 모습도 매우 상상적이지 않은가?

28. 검객의 검은 때로는 돈과 같기도 하고 어떤 면에서는 거의 똑같기도 하다. 검객이 손에 칼을 쥐고 있는지 여부는 사람이 손에 돈을 쥐고 있는지 여부와 비슷합니다. 검객은 손에 칼이 없으면, 주변에 돈이 없으면, 쌀 부대에 쌀이 없으면 일어설 수 없습니다.

29. 세상에는 이런 일이 정말 많아요. 사람들이 당신이 한 가지 잘못했다고 생각하는 한, 미래에는 당신이 옳더라도 당신이 틀렸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30. 누구나 망설이는 것은 두렵지 않다. 망설임 속에서 결정을 내리지 않는 것이 무서운 것이다. 한번 결정하면 더 이상 주저하지 않고 선택을 따르게 되기 때문이다. 행동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