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빙심은 독서는 고대인과 같은 것을 싫어한다고 말했다. 어떤 독서 방법을 사용하는지 알려주세요.

빙심은 독서는 고대인과 같은 것을 싫어한다고 말했다. 어떤 독서 방법을 사용하는지 알려주세요.

자신을 그 사람으로 생각하고 그와 함께 공부하다.

독서의 세 영역

삼경지를 읽고 삼경지를 읽는 것은 청대 문학가 왕국위가 제기한 일종의 독서 이론이다. 왕 Guowei 는 "인간의 단어" 에서 말했다: "고대와 현대의 위대한 원인, 대학 질문자는 세 경계를 통과해야합니다:' 지난 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 뜨립니다. 한 사람이 고층 빌딩에서 세상의 끝을 보고 있다. 이것도 1 등이다. 허리띠가 점점 넓어지고, 이가 초췌해져서 나도 후회하지 않는다. ♫ 이 두 번째 환경도 마찬가지다. 뭇사람이 그녀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다가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은 희미한 불빛 아래 있었다. 이 3 위도 마찬가지다. ""

카탈로그의 눈에 보이는 왕국위는 왕국위의 생애와 철학, 미학, 고대사, 독서 3 경지를 소개하며, 제 1 경지, 제 2 경지, 제 3 경지를 의미하며, 원문 왕국위는 왕국위의 생애와 철학, 미학과 고대사를 소개하며, 제 1 경지, 제 2 경지, 제 3 경지, 원문국위소개를 의미한다

이 단락의 편집자 왕 Guowei 의 눈에는 독서의 세 영역이 있습니다.

\ "지난 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고, 나는 고층 빌딩에 홀로 올라가 하늘 끝을 바라본다." (연 슈 \ "가까운 꽃 \")

"허리띠가 넓어진 것을 후회하지 않지만, 나는 이초췌하다." (류영 양주)

"뭇사람이 그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다가 문득 돌이켜보니 그 사람은 희미한 불빛 아래 있었다." (신기지' 옥안')

이 단락을 편집하여 독서의 삼중경지를 간단히 묘사하여 고대 초등학교와 대학의 일반적인 의미에 부합한다.

고대인들은 책을 읽으면서' 재물을 모아 머리를 숙인다' 는 것을 중시하기 때문에, 1 단계에서는' 고층 빌딩에 홀로 올라가 하늘 끝을 바라본다' 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보는 것이다. 전시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두 번째 단계는 사고입니다. 《논어》에서는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고 말한다. 이렇게 많은 것을 보면, 너는 서로 비교하고, 자신의 경험과 비교하면, 너는 수확이 있을 것이다. 분명히' 허리띠가 점점 넓어지고, 후회하지 않고, 이초췌해' 입니다. 그러나 최종 성과는 귀진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이것도 대학이 말하는' 명덕에서 원만하다' 이자 노인이 말하는' 땅은 법, 하늘은 법, 법은 자연'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학습의 목적은 자연의 법칙을 이해하는 것이다. 이 법칙에 부합해야 "하고 싶은 대로 하고 순간을 넘지 않을 수 있다" 는 것이다.

처음에는 암기할 수 있었지만 성과는 미미했다.

유연하게 운용할 수 있고, 교묘한 혀는 스프링과 같다.

결국 잘 이해하고, 지식과 실천이 하나가 될 것이다.

약술 소개 이 문단 왕국위의 생애 왕국위 (1877- 1927), 본명 정안, 본명 관당, 절강해령인. 중국 근대 저명한 학자, 걸출한 고문문, 문화재, 고대사 지리학자, 시인, 문론가, 철학자.

왕국위는 소년 시절' 한서' 등 역사 저작을 좋아했지만 아들의 사업과 13 경의 주석을 인용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18 세 이전에도 전통적인 구식 교육을 받았다. 갑오전쟁 후,' 이른바 신학한 선비' ('정안문선' 순서) 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스물 두 살에 상해타임즈 비서학교에 다닌다. 여가 시간에 나진우가 개설한' 동방문학사' 에서 외국어를 배우고 나진우의 지원으로 190 1 일본으로 유학을 갑니다. 이듬해, 나는 병으로 휴학했고, 칸트의 철학을 읽고 손을 놓지 않고 숙본화의 철학을 전학했다. 나중에 나는 철학이' 귀여운 사람은 믿을 수 없고, 믿을 수 있는 사람은 귀엽지 않다' ('정안문선' 순서) 라고 생각하여 철학에서 문학, 역사, 고고학, 금석학, 음운학으로 바뀌었다. 그동안 그는 베이징대학교 연구소에서 국학 교류 멘토로, 칭화연구소에서 교수로 재직했다. 1922 년 부의자금성 소조정에서 오품관으로 일하며' 오품록 먹기' 와' 자금성에서 승마' 상을 받았다. 1927 년 국민혁명군이 북상하자 왕국위는' 현세변화, 내가 다시 욕한다' 는 유서를 남기고 이화원 쿤밍호에 투하해 자살했다.

철학 방면에서 왕궈웨이는 초창기 칸트와 숙본화 철학의 영향을 받아 정안문집 서문에서 "나머지 연구철학은 신 기질과 임간, 계묘의 봄에 칸트의' 순수한 비판' 을 읽기 시작했지만, 전혀 알 수 없었다" 고 말했다. 한동안 읽고 퇴학하여 숙본화의 책을 성공적으로 읽었다. 계모의 여름부터 진가의 겨울까지 숙본화가 동업자일 때이다. 특히 마음에 드는 것은 숙본화의' 지식론' 과 칸트의' 지식론' 이다. 그러나 그의 인생철학에서 그가 관찰한 엘리트를 관찰하고, 토론의 날카로움을 해석하는 것도 이치에 맞지 않는다. " 이후 그는 칸트의 철학, 윤리학, 미학 저작을 다시 읽었다. 1904 와 1905 년 사이에 그는' 자연, 해석, 원초운명',' 숙본화 철학과 교육이론',' 숙본화와 니체' 등의 철학 논문을 연이어 썼다. 그는 칸트의 이론을 이용하여' 성' 을 설명하는데, 성은 인간의 인식을 초월하는 것이고, 선험적인 성만이 진실이고 진리는 알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숙본화의 충분한 이유의 법칙으로 이렇게' 이유' 를 정의했다. 넓은 의미의 이치, 즉 이치, 송대 학자 진순은 이를 증명했다. 그는 "이치는 이해하기 어렵다" 고 말했다. 협의의' 리' 즉 이성은 직관적인 개념에서 창조된 추상적인 개념이다. 왕국위는 넓은 의미의 이성이든 좁은 이성이든 "직관적인 세계에는 존재하지 않고 광대하고 난해한 개념에 기생한다" 고 생각한다. 운명' 문제에서 그는 숙본화의 관점을 받아들였다. 자연계와 인간의 의지는 인과관계가 있고, 자유 의지는 없고, 의지는 동기에 의해 지배되고, 의지는 자유롭지 않다는 것이다.

미학적으로 왕 Guowei 는 중국 현대 미학의 개척자 중 하나입니다. 그는 칸트와 숙본화의 서양 미학과 중국 전통 미학을 결합하여 중국 고전 소설, 시, 희곡 연구에 큰 공헌을 하였다. 그의 미적 사상은' 게임설',' 천재설',' 고아설',' 경지설'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지설' 은 그 정수이다. 그는' 인간꽃가시' 에서 자연 경물, 인간의 사상 감정, 그리고 융합을 포함한 미적 이론을 제시했다. 단어의 수준은 영역의 존재로 측정됩니다. 경물의 진실한 감각을 묘사할 수 있는 자는 경지라고 하고, 그렇지 않으면 경지가 없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경지는 "나의 경지" 로 나눌 수 있고, "나에게서 사물을 보는 것" 이 특징이다. "나 없는 환경" 은 "사물로 보는 것" 이 특징이다. 예술 창작 방면에서도' 창작 환경' 과' 작문 환경' 의 구분이 있다.

고사 방면에서 왕국위는 고문, 고기물, 고유적 방면의 연구방법을 청대에서 배운 전통을 계승하고 서구실증과학의 정신을 흡수했다. 우선, 전인과는 달리, 그는 연구에서 비교법을 잘 활용해 동서고금을 한 난로에 녹였다. 1. 지하의 물건과 종이의 유산을 취하여 서로 증거를 설명하다. 둘째, 외국의 헌책과 우리나라의 헌책을 서로 보완한다. 셋째, 외래사상과 고유재료를 취하여 상호 참고한다 (진인각' 왕정안 선생의 유서서'). 왕국위는 지하실물과 문자기록으로 서로 해석하여 갑골문과 상대의 역사를 연구한다. 변강 지리의 연구, 요금원사는 중국과 외국의 고서가 서로 보완한 것이다. 은주제도론',' 홍루몽 평론',' 송원 희곡 고증',' 인간사화' 등의 책을 쓰는 것은 서구어의 사상과 중국의 전통사상을 상호 참고하는 것이다. 간가 학파의 학자에 비해 이런 시야는 확실히 훨씬 넓어야 한다.

왕 Guowei 는 일생 동안 저술이 풍부하고, 작품은 60 종에 달하며, 그 중 대부분은 haining Wang jingan 씨의 자살 메모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단락을 읽는 3 계 편집자인 왕국위는' 인간사화' 에서 "고금의 대업, 대학의 질문자는 반드시 3 계를 거쳐야 한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렸다" 고 말했다. 한 사람이 고층 빌딩에서 세상의 끝을 보고 있다. 이것도 1 등이다. 허리띠가 점점 넓어지고, 이가 초췌해져서 나도 후회하지 않는다. ♫ 이 두 번째 환경도 마찬가지다. 뭇사람이 그녀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다가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은 희미한 불빛 아래 있었다. 이 3 위도 마찬가지다. "한가해도 한가하고, 대학에서 질문하는 묘한 말을 하고, 손뼉을 치며 재빠르게 외치며, 마음속으로 갑자기 수확이 있었다. 독서에는 3 계가 있고, 술을 마시면 물을 마시는 것도 3 계가 있다. 곧 가겠습니다.

제 1 경지 왕국위는 치학의 제 1 경지인'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렸다' 고 생각한다. 홀로 높은 빌딩을 오르고, 천지를 바라본다. "이런 표현은 북송 () 연의 () 의' 나비연화' 를 구현한다. 본의는 고층 빌딩을 오를 때 보이는 것이 더 많이 뿌려진 가을 풍경, 서풍황엽, 산과 물이 길다는 것을 말하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례서가 뭔가요? 왕 Guowei 의 한 마디로, 배우는 것이 큰 일이되는 사람은 먼저 지속적인 추구, 높은 망원, 공중 경로, 명확한 목표와 방향을 가져야합니다.

두 번째 경지 왕치학의 두 번째 경지는 "옷이 넓고 후회하지 않고, 이로 인해 초췌하다" 는 것이다. 이 말은 북송 류영' 사화련' 의 마지막 두 문장이다. 원어는 작가의 사랑에 대한 고난과 아쉬움을 표현했다. "이순신" 이라는 글자를 시인이 추구하는 이상과 일생에 종사하는 사업으로 이해하는 것도 받아들일 수 있다. 왕국위는 다른 속셈을 가지고 있는데, 이 두 문장은 위대한 사업과 대학 질문자에 비유된다. 그들은 쉽게 얻을 수 없고, 그들은 반드시 굳건해야 한다. 열심히 노력한 후에, 그들은 침식을 잊고 대역폭을 잃을 때까지 후회하지 않았다.

세 번째 경지 왕치학의 세 번째 경지는 "수많은 사람들이 그녀를 찾아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은 희미한 불빛 속에 있다" 고 말했다. 남송신 기권' 옥안' 중 마지막 네 문장이다. 양계초는 이 단어를 "자기 연민 외로움, 슬픈 사람은 각자 팔이 있다" 고 부른다. " 이것은 비유이며 문학 감상과는 무관하다. 왕 Guowei 는 이미 "일하지 않고 개입 할 수 있습니다" 라고 분명히했습니다. 그는 이 단어의 마지막 네 마디를 제 3 의' 경지', 즉 궁극의 최고 경지로 보았다. 이는 신 기아의 본의는 아니지만 장기적인 안목을 이끌어 낼 수 있다. 세 번째 경지, 학자, 위대한 사업에 도달하려면 집중력, 연구 추구, 분투를 반복해야 한다. 당연히 그들은 갑자기 발명이 필연적인 왕국에서 자유의 왕국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이 단락의 첫 번째 영역을 편집하십시오: Yan Shu 의 "죽은 hualian"

문턱 국화 걱정 연기 눈물, 커튼 빛 감기, 제비 비행. 명월은 근심과 한을 떠나 구슬 호수를 비스듬히 비춘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렸는데, 나는 혼자 고층 빌딩에 올라가 천지를 바라보았다. 울긋불긋한 문구와 자를 보내야 하는데, 산이 넓고 물이 넓다는 것을 어디에서 알 수 있습니까!

두 번째 영역: Liu Yong 의 "죽은 hualian"

위태로운 건물에 기대고, 바람은 가늘고, 봄근심을 바라며, 하늘은 어두컴컴하다. 풀과 연기의 잔광 속에서 아무도 침묵의 의미에 의지할 수 없다.

미친 지도에서 술에 취해 술을 위해 노래를 부르려고 하는데, 진하고 무미건조하다. 나는 허리띠가 넓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고, 사람을 초췌하게 한다.

세 번째 영역: 신 qiji 의 "옥 사건"

동방의 밤은 천 그루의 나무가 피었고, 별들이 반짝였다. BMW 조각화차는 길향이 가득하다. 소봉이 움직이자 옥주전자가 돌면서 물고기가 밤새 춤을 추었다.

내 아들의 설류와 금빛 빛, 웃음과 향기가 사라졌다. 뭇사람이 그녀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다가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은 희미한 불빛 아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