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작문을 속필하는 역할

작문을 속필하는 역할

1 .. 작문을 갱신하는 방법 "쓰고 쓰고 쓰고, 쓰고, 두통으로 쓴다" 고 말했다

작문을 어떻게 써요? 이 문제에 직면하여, 나는 국내의 아이들이든, 우리 해외의 아이들이든, 모두 큰 문제이며, 모두를 오랫동안 괴롭히는 큰 문제라고 믿는다. 하지만 다행히도, 중국 아이들은 아무리 어려워도 당신에게 큰 단락을 쓸 것입니다.

아쉽게도 우리 해외의 아이들은 언어환경과 시간이 없어 익숙하지 않은 글을 접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그들의 학습 부담을 증가시켰다.

이 "쓰기" 는 아이가 멍해졌다. "쓰기" 가 아니라 선생님은 의아해하신다.

어떻게 듣고, 읽고, 말하고, 쓰지 않고 언어를 배울 수 있습니까? 나는 나의 교학 경험을 결합하여 나의 체험에 대해 이야기한다.

먼저 눈을 반짝이며 자기 옆에서 작문 소재를 찾다. 속담에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는 말이 있다. " 아이들이 펜을 들고 작문을 쓸 때, 그들은 늘 어찌할 바를 몰라 보였다.

아이들은 종종 "나는 쓸 것이 없다", "무엇을 써야 할지 모르겠다" 고 불평한다. 이때 선생님의 최우선 과제는 학생들이 연습의 소재를 찾도록 돕는 것이다.

학령기 수준에 따라 다르게 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국어교재 제 4 권을 가르치는 교실에서 나는 아이들의 나이 특성에 따라 내가 사랑하는 장난감 고양이를 꺼내고, 기존 자료를 이용하여 학생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명확하게 말하도록 유도하고, 모든 학생들이 할 말이 있게 하고, 작문이 어렵지 않다고 느끼게 하고, 자신이 본 것을 느끼기만 하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또 그림글을 보면 먼저 말하고 쓸 것을 요구한다. 이런 식으로, 한편으로는 학생의 회화 능력을 단련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학생들이 글쓰기를 연습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사실 문장 소재는 생활 속 어디에나 있다. 고학년 수업에서 아이들은 스스로 작문의 자료를 찾으라는 요청을 받았다. 예를 들면: 교외여행, 학교 운동회, 학교 조직 참관 공장 ... 만약 선생님이 의식적으로 학생들에게 미리 지도해 줄 수 있다면, 학생들은 반드시 목적지를 가지고 생활을 관찰하고, 생활의 감동적인 장면을 포착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소재들은 익숙한 실물과 이야기에서 유래한 것이기 때문에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다채로운 생활에서 작문의 근원을 찾는다. 둘째, 모범문으로 아이들에게 모방을 배우고 소재를 만드는 법을 배우게 한다고 해서 좋은 문장 쓰기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작문 방법의 지도는 학생의 지팡이이다. 우리가 해외에서 중국어를 공부하는 아이들에게는 학생들이 모범문을 모방하고 배우도록 격려합니다.

현재 해외에서 중국어를 읽는 아이들은 보편적으로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있다. 1, 어휘량이 부족합니다.

예를 들어, "행복" 을 서면으로 묘사할 때, 전편은 모두 "행복" 이며, 다른 형용사는 고려하지 않는다. 2, 문장이 매끄럽지 않다.

우리 아이들은 공부에서 일정한 양의 단어와 문장형을 습득했지만, 글쓰기를 할 때 이런 단어와 문장형을 사용할 때, 왕왕 머릿속에 일본어 문장형을 만든 다음 중국어로 번역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나는 책을 읽는다" (나는 책을 잘못 읽지 않았다), "내가 먼저 먹는다", "내가 먼저 가겠다" (내가 먼저 먹는다, 내가 먼저 가겠다, 틀리지 않다).

3. 관찰과 심도 있는 묘사가 부족하다. 예를 들어, 문자 작문을 쓸 때, 인물의 특징을 묘사하는 구체적인 예가 없고, 인물의 심리적 활동이 부족하다.

위의 특징에 대해 동갑내기 아이들의 우수한 작품을 골라서 학생들에게 읽어주고, 문장 중 좋은 기법이나 좋은 사상에 대해 적절한 평론을 한다. 이렇게 하면 학생의 독서량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읽기와 쓰기를 할 줄 모르는 학생에게 약간의 지도를 주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은 자연히 많은 새로운 형태를 장악할 것이다. 셋째, 책을 많이 읽고, 기억을 많이 하고, 글쓰기를 많이 축적하는 것은 일종의 창조이다.

작문을 잘 하는 열쇠는 축적과 기억 저장을 관찰하는 것이다. 글쓰기에 대해 이야기하고, 수정을 다듬고, 책을 많이 읽고, 붓을 많이 쓰다. 교학에서, 나는 학생들에게 책을 많이 읽고, 모범문과 신문 스크랩을 많이 수집하고, 좋은 단어, 문장, 단락을 외워서 기억하고 운용할 것을 건의한다.

숙련하면 교묘할 수 있다. 연습 후에, 너는 글쓰기에 능숙하고, 자료가 많아져서, 너는 여유롭게 문장 글을 쓸 수 있을 것이다. 해외 아이들이 중국어를 배우는 것은 쉬운 과정이 아니지만, 나는 배우기로 마음먹으면 반드시 잘 배울 것이라고 믿는다.

2. 한 가지 방법을 강구하여 계속 작문을 하다. 내 의견으로는, 다음 사항에 그치지 않는다.

1. 엄격한 레이아웃:

속담에 만사의 시작은 어렵다고 말하지만, 좋은 출발만 하면 이 작문은 쓰기 쉽다.

봉두: 문장 1 단, 마킹 선생님의 첫 번째 장소입니다. 반드시 문장 전체의 중심을 잡고, 뒷단락이 일관되고, 첫 단락과 긴밀하게 결합되도록 하고, 시작을 통해 뒷단락에서 쓸 수 있는 것이 있게 하여, 마킹 선생님이 처음부터 눈과 귀를 새롭게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예를 들어, 배비, 비유, 의인화 등의 수사 수법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이러한 수사 수법을 통해 전문을 주도하는 주제를 주도한다.

삼겹살: 좋은 문장 한 편, 세그먼트가 딱 맞지만, 문장 1 ~ 2 ~ 3 단 밖에 없을 때 문장 문채가 출중하더라도 점수가 너무 높지 않습니다 만약 그가 세그먼트화에 능숙하지 않다면, 채점 선생님은 인내심을 잃고 대충 점수를 줄 것이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문장 적어도 6-8 단락으로, 아니 하나 또는 몇 줄, 하지만 두 부 블록 처럼, 깔끔하게 함께, 그래서 문장 꽉 느슨하게 정렬 해야 합니다. 문장 전체가 분산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전체여야 할 것 같다. 20 14 고등학교 입학 시험 작문 기술 및 방법

표범꼬리: 문장 결말은 주제를 더욱 두드러지게 하고, 주제 사상을 승화시키고, 표범꼬리에서 연기가 나게 해야 합니다! 또는 사람들이 피크 루프 회전, 꽃 클러스터 또는 추가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문장 마지막에 다시 한 번 질문하고, 중심 사상을 꽉 조이고, 그 속을 관통하는 중심 사상이 계속 확장되고, 생각하게 해야 한다. 특히 마지막에는 처음의 호응, 대비, 전달 등과 함께 독서 선생님의 * * * 소리를 트리거합니다!

2. 섬세한 문필: 서술문, 의논문, 산문 사람을 쓰든, 일을 쓰든, 풍경을 쓰든. 섬세한 문필로 표현해야 한다. 문장 속 점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시험지를 보는 과정에서 시험지를 깊이 생각하게 하고, 읽기 속도를 늦추고, 반복해서 읽으며, 마킹 선생님을 몰입시켜 문장 영성을 높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시종일관 관통하는 사상 감정: 배치가 적절하고, 이리저리 모이는 문장 속에는 시종일관 관통하는 사상 노선이 있어야 한다. 이 선은 물고기의 등뼈만큼 중요하다. 이 선은 반드시 명확하고 명확해야지, 혼동해서는 안 된다.

이 몇 가지를 잘 파악하면 좋은 중간고사 작문에 프로토타입이 생기지만, 눈에 띄려면 시작일 뿐이다.

긴 이야기를 계속 쓰는 법을 배우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지속은 원문에서 출발하여 원문의 사고방식에 따라 원문을 확장하는 것이다. 계속하기 전에, 반드시 원문을 열심히 읽어야 이야기가 마음에 잘 익어 인물이 정확하게 파악될 수 있고, 전문이 완전히 이해될 수 있다. 그래야만 계속되는 부분이 원작과 연결되어 하나가 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원문이 노트 위주로 되어 있다면, 연장부분은 사건의 자연스러운 연장이어야 한다. 중심 사건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은 중심 사건을 둘러싸고 원래의 서사각으로 새로운 줄거리를 계속 쓰는 것이다.

원문이 인물을 주로 쓴다면, 계속되는 부분의 인물의 특징은 원문과 일치해야 하며, 인물의 발전 변화가 있어도 합리적이어야 한다.

지속의 이점:

글쓰기를 계속하면 상상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4. 그림책의 요점을 쓴다. 언어훈련은 청년 학생들의 상상력과 사물을 예측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이는 2 1 세기 신규 인재의 핵심 측면이다. 작년의 소품' 사과가 물린 후 ...' 는 광명일보에 의해 발동되어 전국에서 강한 반향을 불러일으킨 것은 강력한 증거이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 학생 20 명이 국내 일류 대학에 직접 합격해 우리 나라가 혁신적인 인재 양성에 대한 높은 중시를 강하게 반영하고 있다. 속작에는 넓은 의미의' 진실' 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것은 우리에게 일정한 궤도를 따라 보충하고 상상할 것을 허락하고 요구한다.

명제자가 제공한 글이 인물의 나이, 직업, 신분, 성격을 이미 밝혀냈다면 속편은 인물의 특성, 성격의 논리, 줄거리 발전의 논리에 따라 계속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숯온 판매' 에서 숯을 파는 사람들은 1 천여 근의 숯을 시장에 끌어들이기 위해 애를 썼고, 결국' 황의사자 흰 셔츠' 와 E68A 843231335323631343 을 받았다 상상을 통해 계속 글을 쓰고 싶다면, 숯을 파는 사람이 집에 돌아온 후 얼마나 실망했는지, 그의 아내와 아이들은 어떠했는지, 한 가족이 굶주림과 추위에 허덕이는 방법 ... 숯을 빼앗긴 후 숯을 파는 사람이 분노하여 그를 따라잡고,' 황사자 흰 셔츠' 와 크게 싸우다가 결국 채찍질을 당해 죽을 줄은 상상도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숯을 파는 사람이 이런' 반마홍' 을 받을 줄은 생각도 못했는데, 그래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그는 집에 돌아온 후 이를 바탕으로 작은 장사를 했다. 이것들은 의심할 여지없이 터무니없는 것이다.

하지만 "사과가 물린 후 ..." 와 같은 것이 더 특별합니다. 제안자는 저자에게 넓은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 문장 (WHO) 가 어떤 인물을 다루고, 이야기가 어떻게 발전하는가는 작가가 스스로 상상하는 것이다. 작가가 생활상식에 어긋나지 않는 한 작품 주제는 긍정적인 의미를 지닌다. 아무리 상상력을 시험해도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명제 작문을 계속 쓰는 사고 활동은 상상력뿐만 아니라 추측도 생각보다 복잡하다. 왜냐하면 그것은 많은 판단을 결합하기 때문이다. 속명제 작문의 추측은 주로 줄거리의 시작 부분에서 줄거리의 발전을 추측하고, * * * 와 결말, 인물의 성격에서 특정 상황에서 사람이나 일이 무엇을 했는지, 어떻게 하는지 추측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사육하고 번식하는 앵무새 한 마리가 새장에서 날아간 후, 우리는 앵무새가 새장에서 날아간 후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추측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앵무새, 앵무새, 앵무새, 앵무새) 눈앞에서 존귀한 생활을 탐내는 것인가, 아니면 멀리 날아가서 새로운 생활을 찾는 것인가? 전자라면, 그' 사랑' 우리 주위를 한 바퀴 돌고 다시 우리 안으로 돌아간다. 후자라면, 두 가지 가능한 상황이 있다. 하나는 신입생을 얻는 것이고, 하나는 죽는 것이다. 물론, 비행의 즐거움을 즐기고, 신입생을 찾고, 좌절을 당한 후 용기와 자신감을 잃고, 다시 새 주인의 노리개가 될 수도 있다. ...

내러티브 문학 작품의 창작에서 사변은 특히 중요하다. 작가의 창의적 사고능력의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자신의 생활에 근거하여 추측, 관찰, 체험, 사고를 잘하고, 인물 관계를 더욱 구상하고, 줄거리 발전을 추론하고, 인물의 운명을 예측하는 것이다.

5. 원래의 문장 내용을 베껴 쓰고 계속할까요?

긴 이야기를 짧게 말하다.

지속은 원문에서 출발하여 원문의 사고방식에 따라 원문을 확장하는 것이다. 계속하기 전에, 반드시 원문을 열심히 읽어야 이야기가 마음에 잘 익어 인물이 정확하게 파악될 수 있고, 전문이 완전히 이해될 수 있다. 그래야만 계속되는 부분이 원작과 연결되어 하나가 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원문이 노트 위주로 되어 있다면, 연장부분은 사건의 자연스러운 연장이어야 한다. 중심 사건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은 중심 사건을 둘러싸고 원래의 서사각으로 새로운 줄거리를 계속 쓰는 것이다.

원문이 인물을 주로 쓴다면, 계속되는 부분의 인물의 특징은 원문과 일치해야 하며, 인물의 발전 변화가 있어도 합리적이어야 한다.

지속의 이점:

글쓰기를 계속하면 상상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6. 어떻게 작은 연습펜의 큰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습니까? 우선 교재에 근거하여 본문으로 펜을 연습한다.

모방

모방 작문의 특징은 표적이 강하고 규칙적으로 따를 수 있어 학습의 난이도를 낮출 뿐만 아니라 뚜렷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모방 작문은 작은 연습 작문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기본적인 방법이다. 저학년 학생에게는 모방을 적극 제창해야 하며, 애초에 기계였더라도 긍정해야 한다. 예를 들어, "킹 피셔" 문장, 킹 피셔의 아름 다운 외모, 민감한 움직임, 명확한 구조, 생생한 언어를 설명 합니다. 이 수업을 마치고, 나는 학생들에게 본문에 근거하여 모양, 동작 등의 방면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동물을 쓰도록 했다. 학생들은 매우 흥미가 있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성공적으로 모방할 수 있다.

(2) 계속 쓰기

지속은 원문에서 출발하여 원문의 사고방식에 따라 원문을 확장하는 것이다. 글쓰기를 계속하고 연습하는 것은 학생의 본문 내용에 대한 이해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상상력을 키우는 데도 도움이 된다. 수업시간에 학생들은 원문의 끝부터 시작하여 연상을 전개하고 새로운 줄거리를 구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빙심의' 새 한 마리' 는 날개가 풍성하지 않은 새 한 마리가 매일 가지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 아이들이 새총으로 새를 때리자, 늙은 새 두 마리가 새를 잡고 그것을 둥지로 가져왔다. 앞으로 학생들은 자신의 상상력과 본문에 대한 이해에 따라 계속 글을 쓸 수 있다. 아이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어떻게 하는지, 새의 운명이 무엇인지. 이런 글쓰기 연습은 학생들에게 자유로운 작문 분위기를 만들어 교실을 활기차고 활기차고 개방적으로 만들 수 있다.

위의 두 가지 글쓰기 연습 방법 외에도 줄임말, 전개법, 고시 개편법, 독후감 작문법이 있다. 교사는 독서와 글쓰기를 결합하고, 요점을 파악하고, 작은 연습펜을 교실에 유기적으로 도입해야 한다.

둘째, 생활을 관찰한다. 마음대로 습작을 연습하다

예 Shengtao 는 말했다: "인생은 소스와 같고, 문장 흐름은 흐름과 같다. 근원은 풍족하고 마르지 않고 시냇물이 자연스럽게 흐르며 활발하다. " 그러므로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양심이 있는 사람이 되도록 지도하고, 그들 자신이 곳곳에서 학문이 있다고 말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a) 특별한 날씨를 이용하여 글쓰기를 연습한다

특별한 날씨에 학생들은 자신이 보고 들은 것을 적어 작은 연습 노트에 학생들의 생활에 대한 감성적 체험을 기록할 수 있다. 비가 많이 내리기 때문에 학생들은 이렇게 말할 수 있다. "정말 큰 비야!" 처음에 한 단락을 쓰거나 날씨 변화를 자세히 관찰하고' 비' 라는 제목으로 문장 한 편을 쓴다. 이렇게 무형중에 학생의 작문 능력도 단련했다.

(b) 비상 사태를 사용하여 글쓰기 연습

돌발 사건은 학교 동창들 사이의 갈등, 생활 속 가족 구성원 간의 재미있는 일, 국가 대사, 세계 대사일 수 있다. 학생들이 제때에 글쓰기를 연습하고, 이런 돌발적인 사건들을 기록하고, 자신의 견해를 발표하여 학생들이 자주 관찰하고 생각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도와주다.

(3) 명절을 이용하여 글쓰기를 연습한다.

명절이 올 때 학생들은 그중에서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예를 들어 설날, 추석, 어머니의 날, 학생들은 이날 본 것과 들은 것을 기록하고 느끼는 것을 기록할 수 있다.

습작 기교를 연습하면 학생들의 언어 표현능력을 훈련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언어 표현, 단락 구조, 문장 작문 등을 축적하고 배울 수 있다. 작은 펜 연습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면 학생들의 작문 흥미를 자극하고, 작문 기초를 공고히 하며, 작문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7. 국어는 계속 화제가 있는 작문을 써야 합니까? 첫째, 작문은 "만권의 책을 읽고, 붓을 신으로 쓰는 것",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는 것을 축적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정반 양방면에서' 축적' 이 글쓰기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평소 축적에 의지하고 시험장은 발휘에 의존한다' 는 것은 시험장에서 학우들의 같은 체험이다. (a) 언어는 "어휘" 를 수립한다.

어휘는 문장 세포이다. 넓은 의미의 어휘는 단어와 구의 집합뿐만 아니라 문장과 문장군도 가리킨다.

"어휘" 를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독서입니다. 평소에 책과 신문을 광범위하게 읽고 독서 노트를 만들고, 특정 노트에 아름다운 단어, 문장, 단락을 발췌하거나 독서 카드를 만들어야 한다.

두 번째는 생활이다. 평소에는 대중 구어의 신선한 언어를 포착하고, 휴대하는 작은 공책이나 카드에 기록해 두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장 한 장씩 말을 해서 아름답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b) 재료 축적을 강화하다. 재료는 문장 혈육이다.

많은 학생들이 평소에 재료 축적에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작문이나 편찬, 베끼기 등을 할 때마다 걱정이 된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소재를 축적하는 것이다.

평소 카메라, 녹음기를 휴대하고, 생활을 깊이 관찰하고, 적극적으로 생활에 참여하고, 사생, 일기, 관찰 노트를 쓰는 형식으로 가정생활, 캠퍼스 생활, 사회생활에서의 경험을 제때에 기록할 수 있다. 녹화할 때는 세부 사항을 잡고 사람, 일, 물건, 풍경의 특징을 잡아야 한다.

이렇게 쓴 문장 비로소 피와 살이 있다. (3) 사상 축적을 강화해야 한다.

관점은 문장 영혼이다. 문장 센터가 명확하지 않거나 사상이 깊지 않아 종종 작가의 사상이 얕다는 것을 설명한다.

따라서' 싱크탱크' 를 만들 필요가 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생각을 가져라.

"그리움 하나 더, 수확 하나 더." 평소에 깊이 생각하고, 일이 있을 때' 왜',' 뭐',' 어떻게' 를 묻는다.

그래서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다. 생각의' 불꽃' 과 사고의 결론을 수시로 기록해야 한다.

두 번째는 편찬, 즉 명언, 경구 등을 발췌하는 것이다. 요컨대 작문은 축적해야 하고, 어휘고, 소재 라이브러리, 사상고 세 개의 작문 창고는 정기적으로 통계, 정리, 분류하고, 끊임없이 풍부하고 넓혀야 한다.

둘째, 작문을 잘 하려면 먼저 노신 선생이 문예청년의' 문장 잘 쓰는 법' 질문에 대답할 때 두 가지를 강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하나는 책을 많이 읽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많이 실천하는 것이다. 여기서' 많이 본다' 는 것은 많이 관찰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문장 한 편을 잘 쓰고 능숙한 작문 기교를 익히려면 더 많이 관찰하고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관찰은 글쓰기에 필요한 전제와 기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러시아 소설가 체호프어는 초보자에게 "작가는 자신을 예리한 관찰자로 훈련시켜야 한다. 결코 포기하지 마라! 자기 관찰을 단련하는 것은 마치 제 2 의 천성인 것처럼 습관이다. "

관찰을 습관과 제 2 의 천성으로 연마하는 것은 시간이 걸리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유용하고 대단하다. 주변 사람, 일, 경, 사물, 사냥에 필요한 소재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의미 있는 것들에 관심을 갖고, 일의 원인, 과정, 결과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캠퍼스 화단에 있는 식물들이 일년 내내 어떻게 색깔을 바꾸는지, 꼬치꼬치 캐묻는 법을 배우고, 이러한 변화의 경위를 파악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은 밖으로 나가 사회에 들어가고, 더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고, 그들의 언행을 관찰하고, 어떤 일을 생각하고, 수시로 자신의 사상에 녹아들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것이 바로 관찰의 과정이다. 관찰 과정에서 (1) 관찰은 결코' 눈으로 보는 것' 에 국한되지 말아야 한다. 넓은 의미에서 더 실용적인 관찰은 사람의 모든 이목구비를 동원하는 것을 가리킨다. 귀로 듣고, 몸으로 느끼고, 더 중요한 것은 마음으로 생각하는 것이다. 이런 관찰은 더욱 섬세하고 심오할 것이다.

(2) 관찰 과정에서' 잘 쓰지 못한다' 는 사용에 주의해라. 속담에 좋은 기억력이 썩은 문필보다 낫다는 말이 있다.

많은 학우들이 매일 많이 보고 많이 생각하지만 수시로 적어 두는 것은 좋지 않다. 이렇게 하면 관찰된 자료가 헛되이 낭비되고, 많은 가치 있는 것들이 낭비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3) 관찰은 인내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한다.

"뇌열" 을 범하지 마라. 3 분간의 열기는 작문을 잘 쓰는 데 불리하다. 너는 생활을 관찰하고 생활의 매일을 생각해야 한다. 그래야 네가 멋진 문장 을 쓸 수 있다. 관찰을 배우는 것은 기초를 다지는 데 있어서 좋은 작문을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관찰하지 않으면, 너는 왕왕 쓰기가 어렵다고 느낄 것이다.

관찰을 배우고, 끊임없이 관찰에 유리한 능력을 키우고, 글쓰기 실천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기를 바랍니다. 셋째, 뜻이 높으면 문승의 뜻은 문장 중심과 의도를 확립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문장 들은 생각을 설명할 때 어떤 문제를 주의해야 합니까? (1) 정확한 구상은 문장 구상의 첫 번째 요지이다. 이른바 정확하다는 것은 문장 감정과 사상이 정확하고 객관적인 사물의 본질과 법칙에 부합하며 우리나라의 기본 정치 원칙에 부합하며 사람들의 기본 도덕 요구에 부합하며 긍정적인 깨우침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2) 의도적으로 "작문의 일, 귀여움은 한결같고, 전문은 정성이 되고, 흩어지면 어리석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아무리 복잡한 일이라도 취지를 분산시켜서는 안 된다. 문장 한 편은 이 문제도 설명해야 하고, 그 관점도 설명해야 하는데, 두서없이 지껄이면 애매모호하다.

사실, 모든 것을 다 갖추려면, 분명히 제자리에 있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문장 한 편에 센터가 하나만 있을 수 있다. 게걸스럽게 씹어도 나쁘지 않다' 는 것보다는 필묵으로 중심을 표현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낫다. 몇 가지 일을 통해 센터를 표현하더라도 중심을 견지하고, 목표를 일관되게 유지하고, 재료와 중심의 결합을 중시하고, 재료에 포함된 모든 힘이 중심을 향하도록 해야 한다. (3) 구상은 참신해야 한다. 문장 들은 대중을 따르지 마라, 참신한 시각은 작문 혁신의 핵심이다.

구상의 참신함은 낡은 틀을 벗어나도록 요구하고, 앞선 사고, 습관적 사고, 원래의 심리정식을 따르지 않고, 독특한 시각으로 제목에 포함된 대체 내용을 살펴보고, 다른 사람이 자주 쓰지 않는 것을 피하고, 다른 사람이 쓰지 않는 것을 쓰도록 요구한다. 동일한 쓰기 객체라도 항상 여러 각도에서 플런지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사고의 정세를 깨고 시대의 높이에 서서' 속속' 을 피하고' 차이', 다각적, 다각적 사고, 연상, 확장, 유추, 역방향으로 가면 다채로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