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 와 비슷한 명언이나 문장 또 뭐가 있을까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 와 비슷한 명언이나 문장 또 뭐가 있을까
둘째, 당신은 본문에서 생명의 본질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었습니까? 생명의 법칙은 무엇입니까? < P > 는 학생들이 본문의 주요 내용을 파악하고 본문의 사상적 의미를 설명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이 문제를 설계했다. < P > 본문에는' 생명의 본질' 과' 생명의 법칙' 이 어떤 것인지 제시하지 않고, 이 두 점을 발굴하는 것이 바로 본문의 영혼을 포착하는 수단이자 방법이다. 제목에서 "너", "깨달은 것" 은 다각도로 해석하는 다양한 답이다. 참고 답안의 기본 내용은 생명의 본질, 즉 번창한 성장과 힘차게 전진하고, 어떤 힘도 그것을 방해하거나 억누를 수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생명의 법칙-처음엔 보잘것없고, 미약하며, 이어서 강건하고, 강대하며, 결국 소멸로 돌아가고, 그 사이에 행복과 고난, 순순순함과 우여곡절이 동반된다. < P > 3. 본문의 전편은 모두 시각화된 언어로 쓰여져 생동적이고 함축적인 영영영으로 진지하게 따져볼 만하다. 다음 두 문장의 상징적인 의미를 말해 보고, 본문에서 몇 가지 더 찾아 체험해 보십시오. < P > 1. 때때로 그가 바위 앞을 막았을 때, 그는 화가 나서 세차게 내동댕이치며, 노호하며, 맴돌고, 앞물결이 기복을 일으켜 이 절벽을 무너뜨릴 때까지, 그는 비로소 마음이 평온하게 일사천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P > 2. 모든 강류가 바다로 들어갈 수 있는 것은 아니며, 흐르지 않는 것은 사호가 된다. 모든 씨앗이 나무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자라지 않으면 빈 껍데기가 된다!
이 문제를 디자인하는 것은 문필의 에센스를 감상하려는 것이다. 본문은 모두 비유로 쓰므로, 이 두 예문은 문맥을 결합하고 전문내용에 대한 파악을 결합하여 예문이 암시하는 깊은 의미, 상징적인 의미, 즉 인생 여정의 의미를 따져보아야 한다.
1. 여기에 묘사된 묘사는 인생의 어려운 분진 과정을 상징한다. 생명은 험난한 상황에 부딪히고, 억제당하고, 곤경에 빠지지만, 오히려 생명의 잠재력과 동력을 불러일으키며, 반드시 각종 장애를 뚫고 결국 평탄한 길로 나아가려고 한다. 평탄한 길에 이르렀을 때, 위너 의 웅장한 자태를 보여 마음이 평온해지고 생명도 더 높은 경지로 접어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 2.' 바다로 들어가다'' 성수' 는 인생이 갖가지 분투를 거쳐 결국 원대한 이상을 실현하여 사회에 인정받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분투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어려움과 행복을 겪어야 한다. 이런 일을 겪지 않고 중도에 그만두면' 정과' 를 고치기 어렵다. < P > 교수 제안 < P > 1, 생명체험을 강화하고 인문적 소양을 풍부하게 한다. 본문은 생명의 현상과 법칙을 묘사하여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인생 태도를 나타냈다. 교학 시 학생들이 생명현상과 법칙에 대해 생각하도록 유도해야 하며, 이런 인생태도를 느끼고 참고해야 한다. 즉 국어 자료를 배우는 과정에서 인생관, 가치관교육을 하는 것이다.
둘째, 연상, 상상, 헤아려 보고, 품위. 본문은' 춘수'' 작은 나무' 로 인생을 비유하며 강한 은유성을 가지고 있다. 학생들의 이미지 사고를 훈련시켜야 한다. 즉, 그들의 연상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글의 생생한 이미지를 느낄 필요가 있다. 글의 철리적 사고를 헤아려 학생들의 이성적 사고를 훈련시키고 개괄능력을 정련해야 한다.
셋째, 소리내어 읽기, 언어 학습에 중점을 둡니다. 이 글은 모범적이고 아름다운 현대 백어로 써서 감정을 주입하고 기세를 써서 낭독하기에 적합하다. 게다가, 낭독과 글의 뜻을 헤아려 언어를 배울 수 있다. 이 글의 언어는 형상화된 묘사와 철리적인 진술, 문장 변화가 다양해 학생들이 숙독하게 할 수 있고, 일부 멋진 문장들은 암송할 수 있다. 마지막 단락도 외울 수 있고, 전문도 외울 수 있다. 글의 일부 어구를 모조하여 쓸 수도 있고, 확장해서 쓸 수도 있다.
4, 문제 설계:
1. 전문은 여러 단락이나 계층으로 나눌 수 있습니까? 몇 가지 다른 분할 방법이 있습니까?
2. 본문 주제 사상을 가장 잘 표현하는 문장은 어느 문장이나 몇 마디입니까?
3. 당신은 본문에서 생명의 본질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었습니까? 생명의 법칙은 또 어떤가?
4.' 일강춘수' 와' 작은 나무 한 그루' 는 각각 어떤 생명과정이나 어떤 생명상태를 겪었습니까? 어떤 인생 역정, 인생 상태를 암시하는가? < P > 5. 이 몇 가지 생명과정과 생명상태에서' 춘수',' 작은 나무' 는 어떤 심리적, 정서적 상태를 보여줍니까?
6.' 여정의 끝' 은 생명의 끝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이때' 봄물' 의 마음가짐은 어떤가? (또는 "봄물" 은 어떻게 죽음의 도래에 직면합니까? )
7. 마지막 단락 (계층) 은 전체 텍스트 구조 및 표현 주제에서 어떤 역할을 합니까?
8. 전문에 대한 감정 기조는 어떤가? < P > 관련 자료 < P > 1, 빙심 전략 < P > 빙심, 본명 사완영, 현대 유명 여작가. 19 년 1 월 5 일 푸젠 푸저우 장악에서 태어났다. 아버지 셰바우장은 해군 장교로 갑오중일해전에 참가하여 애국사상을 지녔다. 빙심의 어린 시절은 산둥 연대 해변에서 보냈다. 바다는 그 기이하고 다채로운 아침저녁으로 그녀의 풍부한 상상력을 배양하여 그녀의 시인의 기질을 도야시켰다. 해변의 쓸쓸한 어린 시절 생활에서 빙심은 7 살 때부터' 삼국연의',' 라마단',' 서유기',' 수호전',' 임수' 를 읽기 시작했다. (1852-1924): 근대 문학가, 번역가. 본명은 군옥, 자금남, 푸젠민현 (현재 복주시) 사람입니다. 그는 4 여 종의 세계 명작을 번역했다. ] 번역 \ "책 \". 신해혁명부터 가남회와 함께 복주 여사학교에 입학했다. 1913 년 온 가족이 베이징으로 이주했다. 1914 년 베이징교회학교 베만여중으로 입성했다. 의학을 자원하여 1918 년 협화여대 이과 예과에 입학했다. 오사운동이 발발했을 때, 그녀는 예과 1 학년 학생으로, 열정적으로 청년 애국운동에 뛰어들었고, 학생자치회 임서, 베이징 여학계연합회 홍보주 중 한 명이었다. 홍보 효과를 확대하기 위해 베이징' 조간신문' 에서' 21 일 청문회 소감' 등 애국학생 운동을 조장하는 시평을 발표하며 사완영에 서명하기 시작했다. 세차게 뛰는 오사운동의 계몽으로 그녀는 반봉건 반식민지 중국의 일부 사회문제를 보았다. 1919 년 9 월부터 빙심이라는 필명으로 많은 문제소설 (문제소설) 이 어떤 사회문제를 제기하기 위해 창작한 소설이다. ,' 두 가족',' 스인 단독 초췌함',' 가을바람 가을비 걱정 살인',' 출국' 등 강한 사회적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빙심은 오사라는 전광이라고 말했고, 이 천둥소리는 "나를' 진동' 하여 글쓰기의 길에 올랐다!" 라고 말했다. 낮에 거리로 나가 선전하고 모금을 했기 때문에, 밤에는 끊임없이' 문제소설' 을 쓰며 이과의 숙제를 크게 벗었다. 1921 년에 이예과를 졸업한 후 문본과에 입학했다. 문과 성적이 우수하여, 1 급까지 뛰었다. < P > 빙심의' 문제소설' 은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봉건사회와 봉건 가정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군벌 혼전으로 인한 민불의 참담한 생활을 폭로하는 것이고, 셋째는 인도적 입장에서 노동자에 대한 동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1921 년, 빙심은 허디산, 구세영이 추천해 문학연구회에 등재했다. 그녀의' 문제소설' 과 문학 연구회 문학은 사회현상을 반영하고 인생 문제를 토론하는 취지와 일치해야 한다. 이때 빙심은 봉건사상의 속박에서 막 벗어났지만 빠져나갈 길을 찾지 못한 소자산계급 지식인들의 방황과 고민을 중점적으로 반영해 청년의 위기를 예리하게 느꼈다.' 승천할 수 없다, 내키지 않는다',' 하늘과 땅의 한가운데에 매달려 있다' 는 것이다. 대표작으로는' 슈퍼맨'' 답답함' 등이 있다. 하지만 그 당시 빙심은 소설 속에서만 질문하는 것에 만족하지 못했고, 그녀는 인생의 길을 탐구하는 데 답을 찾기를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당시 그녀는 공농과 결합될 수도 없고 선진적인 사상의 무장도 부족했고, 자신의' 행복한' 가정의' 친자식의 사랑' 을 영약으로 삼아 당시 시대병을 앓고 있던 청년에게 모성애의 깊고 자연의 신묘함, 동심의 순수함으로 그들의 답답한 영혼을 위로할 수 밖에 없었다. 이것이 빙심의' 사랑의 철학' 의 원인이다. 그녀의 소설과 산문의 문채는 고전 문학의 매력을 녹일 뿐만 아니라, 유럽과 미국 문학의 유즙을 융합하여 많은 청년들의 * * * 울음소리를 얻어' 빙심체' 라고 불린다. < P > 192 년부터 빙심은 또 시 장르로 인생에 대한 느낌을 표현했다. 타고르 [타고르 (1861-1941)] 인도 시인, 작가, 예술가, 사회활동가 때문이다. 우리나라 번역에는' 타고르 작품집' 1 권이 있다. 날새집' 의 영향으로 문단의 주목을 받는 짧은 시집' 별' 과' 춘수' 를 썼고, 모방자는 그 사람이 부족하지 않아 이른바' 작은 시의 유행시대' 를 빚었고, 당시 어떤 사람들은 이런 짧은 시를' 봄수역' 이라고 불렀다. 빙심의 시 스타일은 함축적이고 온화하며 아름답다. 그녀의 "시의 여신" 은 "온유하고, 약간 근심을 품고, 욕어가 또 머물러 있다" 고 말했다. 빙심의 초기 문학관은 문학이 자신을 표현할 수 있어야 창조적이고 개성이 있는' 진짜 문학' 이라는 것이다. 그녀의 짧은 시는 인생에 대한 탐구, 자연에 대한 찬미, 마음의 깊은 갈등, 답답한' 진짜 문학' 의 가장 전형적인 예이다.
1923 년 빙심은 소설집' 슈퍼맨', 시집' 별',' 봄물' 을 출판했다. 같은 해 그녀는 연경대 (협화여대는 이미 연대와 합병했다) 를 졸업하고, 최적의 성적으로 금열쇠의 영예를 얻었고, 연대의 자매학교인 미국 윌슬리 대학의 장학금을 받아 1923 년 8 월 미국으로 유학을 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병으로 미국 청산사 () 에 살면서 R-NG 를 읽었습니다. 요양원 7 개월. 요양원에서 그녀는' 자연과 완전히 반대되는' 생활을 하고 있다. 환자 간의 상호 기억으로' 세상의 아들과 아들은 모두 좋은 친구' 라는 환상이 실현되는 것 같다. 게다가 여객의 향수로 어머니를 두 배로 그리워하게 되면서 작품에서 모성애, 자연, 동심을 선전하는' 사랑의 철학' 에 더욱 열중하고 있다 빙심은 1923 년부터' 조간신문' 부간지' 아동세계' 란에' 작은 독자 보내기' 를 발표하고 1926 년 결집해 출판했다. "작은 독자 보내기" 에서 "만전지애" 를 노래하는데 힘쓰고 있지만, 이 여미통신은 자본주의 제도의 이른바' 물질문명' 을 렌더링하지 않고 조국의 향토와 친척을 열렬히 사랑하고 있다. 1926 년부터 1935 년까지 이 회는 21 회 발행되어 평균 반년도 채 안 되어 한 판을 재인쇄했다. 빙심은 5 월 4 일 이후 가장 영향력 있는 아동문학작가 중 한 명이다. 당시 그녀는 평등하고 유도된 교육방법으로 어린이들에게 영감을 주었는데, 이는 봉건적인 오리 주입식 교육방법에 대한 부정이었다. 1926 년 빙심문학 석사 학위를 마치고 귀국하여 연경대 칭화대 여자 문리학원에서 연이어 교직을 맡았다. 그 당시 북벌전쟁의 혁명 폭풍으로 그녀는 초계급의' 사랑의 철학' 의 허황된 환상을 느끼게 되었다. 일본 침략자의 침입한 포화는 그녀의' 녹아 없어질' 세상의 번민을 없앨 수 있는' 집' 도 갈라놓았다. 빙심의 사상이 변하여' 분',' 겨울 아가씨' 등의 작품을 써서 노동자에게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