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문어문은 묘사하기에 매우 힘들다
문어문은 묘사하기에 매우 힘들다
1, 길이 길고, 또 멀어서, 나는 위아래로 내려왔다.
2. 천도가 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주역 건상'
3.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부축을 깨고 침몰하여, 결국 초국이 되었다.
4, 근면한 사람, 하늘은 마음이 있는 사람, 녹봉이 대담하고, 삼천 악가가 오를 삼킬 수 있다.
5, 야망이 강하지 않아, 지혜는 도달할 수 없다. -'모질의 슬림함'
6.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후한 강전
7, 하늘은 대임할 것이고, 사람은 먼저 그 심지를 쓰고, 근골을 쓰고, 기백을 굶기고, 몸을 비울 것이다.
-"맹자 높은 자세 아래"
8, 인내, 썩은 나무 는 조각할 수 없습니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자 설득"
9, 석두 깨질 수 있지만 강해서는 안 된다. 댄은 갈아도 되지만 빨간색은 이길 수 없다. -"여춘추 성련"
10, 노력하려면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조설 \ "종서광제 상천남도 펑산현 \"
사람이 열심히 일해야 한다는 것을 표현하는 문장은 다음과 같다.
1, 사람은 어둠 속을 걷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마음속에 햇빛이 없을까 봐 두려워한다.
2, 행운의 신의 도착은, 왕왕 네가 한 번 더 보고, 좀 더 생각하고, 한 걸음 더 나아가기 때문이다.
3. 적극적인 사람은 모든 걱정에서 기회를 보고, 부정적인 사람은 모든 기회에서 어떤 걱정을 본다.
4. 어떤 제한도 자신의 내면에서 시작된다. 명언명문 전집을 격려하다.
5. 원대한 목표의 지지로 꾸준히 노력하면 매우 늦더라도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6. 걸출한 사람의 큰 장점 중 하나는 그들이 불리하고 어려운 처지에서 인내하고 있다는 것이다.
7. 위인과 일반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시간을 아끼는 것이다.
8. 성공의 관건은 실패에 대한 우리의 반응에 있다. 명언명문 전집을 격려하다.
9. 인생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아름답다. 그들은 평생 어떤 목표를 위해 분투하고 있다.
10, 행동으로 실수가 발생하더라도 학습과 성장을 가져옵니다. 하지 않는 것은 정체와 위축이다.
1 1. 위인이 위대한 이유는 그가 다른 사람과 함께 역경에 처했을 때 다른 사람이 자신감을 잃었지만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로 결심했기 때문이다.
12, 남과 비교하지 말고 자신을 능가하려고 한다. 울고 싶으면 설레며 울고, 웃고 싶으면 자기가 자란 성격을 웃어라!
13, 인생은 남을 능가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을 초월하기 위한 것이다.
14. 성공은 실력에 있는 것이 아니라 얼마나 오래 버틸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15, 하느님은 인간의 무지에 대해 결코 불평하지 않으시지만, 사람은 하느님의 불공정에 대해 불평한다.
2. 문어문은 노력 1, 선진맹자'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해석: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한 사람에게 중책을 맡기시려면 먼저 마음을 어지럽히고, 근골이 지치고, 몸이 배고프고, 몸이 허무하고, 일거수일투족이 뜻대로 되지 않게 하여, 그의 마음을 계발하고, 인내심을 갖게 하고, 그가 가지고 있지 않은 능력을 키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2. 선진순자의 "항학을 견지하다": 끈기를 가지고, 고목은 꺾이지 않는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해석: (만약) 잠시 후에 멈추면, 썩은 나무도 새겨진다. 꾸준히 조각하면 석두 조각이 성공할 수 있다.
웨이원' 청해첩': 사단이 이순신을 만들다.
해석: 서구의 선진적인 군사기술을 배워 강대국에 저항하는 길을 찾고, 서양의 선진 기술을 배워 서방에 저항하는 것을 가리킨다.
4. 탕옌 진실' 권업시': 밤등 오경닭, 남자가 책을 읽을 때다.
매일 자정은 남학생이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다. 그들은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할 줄 알아야 한다.
5, 당나라 한유 "학습 솔루션": 산업 정밀, 드라마 부족;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해석: 공부는 근면함으로 정통하지만 게임과 놀이에서 포기할 수 있다. 일은 반복적인 사고로 성공하지만, 생각하지 않는 무작위성에서 파괴될 수 있다.
3. 문어문 1, 고대인의 근면함을 묘사한다.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지구의 용량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신사는 끊임없이 자신의 미덕을 키워 이 세상을 짊어져야 한다.
2. 직업은 근면하고, 노는 데 소홀하다.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3. 고대에 큰 성과를 거둔 사람은 뛰어난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있었다.
4. 네가 늙고 몸이 강할 때, 차라리 머리를 움직이겠다.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5. 만약 네가 강한 의지가 없다면, 너는 현명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믿지 않는다면, 너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6. 박학다문, 심문, 곰곰이 생각하고, 분별하고, 한다. 7. 천지를 위하여 마음을 세우고, 백성을 위해 목숨을 걸고, 앞차의 교훈을 얻고, 천하의 태평을 위하여.
8.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만약 네가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면, 너는 유명해질 것이다. 9. 학문은 지식에 접근하고, 행동은 인자에 가깝고, 수치심은 용기에 가깝다.
10. 하늘은 보충할 수 있고, 바다는 채울 수 있고, 남산은 이동할 수 있다. 일월이 이미 지나갔으니 더 이상 쫓을 수 없다.
1 .. 천도가 건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하다. -응? 군자로서, 강한 의지와 끝없는 분투정신을 가지고 자신의 수양을 강화하고 자신의 학업이나 사업을 완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래야만 하늘의 뜻을 반영하고, 우주가 군자에게 부여한 책임과 재능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다.
2.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삼국연의" 유비어? 보잘것없는 작은 일이라 해서 무엇을 하지 마라. 반대로, 작은 것들에 대해서요.
하지만? 남에게 유익한 좋은 일이 크지 않다고 해서 그만두지 마라. -응? 3. 좋은 것을 보는 것보다 나쁜 것을 보는 것이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논어? 네가 훌륭한 사람을 만났을 때, 너는 그에게서 배우는 것이 이미 늦었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좋은 일을 보면 미처 할 수 없을 것 같다. 악인의 나쁜 일을 보아라? 뜨거운 물을 만지는 것처럼 당장 떠나야 한다.
-응? 4.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고 다른 사람을 탓한다면, 불평과는 거리가 멀다. -논어? 열심히 일하고 자신의 잘못에 대한 주된 책임을 주동적으로 떠맡는 사람들은' 자신에게 고개를 숙이는 것' 이고, 다른 사람에 대한 용서와 관용은' 책임을 무시하는 것' 인가? " 사람 ",이런 상황에서 그들은 서로 미워하지 않을 것이다.
-응? 5.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성인의 악이다. 악당은 반대다.
-논어? 군자는 항상 다른 사람의 좋거나 유익한 소망에서 출발하여, 전심전력으로 다른 사람이 아름다운 소망과 정의를 실현하도록 촉구합니까? 요구 사항, 세상을 냉담하게 보지 않을 것이다. 아니면 세상이 어지럽지 않을까 봐, 다른 사람이 실패하고, 실수가 있고, 고통이 있을 때 불을 붙이지 않을까 봐 두려운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
악당은 항상 "성인의 악, 비 성인의 아름다움" 입니다. -응? 6. 현사치안 () 을 보고 현사치 () 를 보고 자성 () 을 만나다.
-논어? 어떤 면에서 자기보다 우세한 사람을 볼 때, 겸손하게 가르침을 구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따라잡기 위해 노력한다. 그와 같은 수준에 도달하다. 어떤 사람이 결점이나 결점이 있는 것을 볼 때, 당신은 냉정하게 반성하여 자기도 그의 결점이 있는지 없는지를 보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결점명언)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응?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자신이 원하지 않는 것 (고통, 재난, 재앙 등) 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 8. 너의 책임을 다해라, 너의 선생님에게 굴복하지 마라.
-논어? 좋은 일을 하는 데는 조금도 망설이지 말고, 선생님이 곁에 있어도 서둘러 해야 한다. "나중에 성어로 발전했다? 자신의 힘을 다하다. "
-응? 9.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논어? 군자는 큰소리는 할 수 없지만, 일은 민첩하고 민첩하다.
-응? 10. 두 사람이 한마음 한뜻으로, 그 이익은 단금이다. 일념의 차이. -'주역'?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친 사람은 단단한 금속을 부러뜨릴 만큼 힘이 크다. 한마음 한뜻으로 동덕하는 사람이 일치된 의견을 표현하고 설득합니까? 강렬하고 향기로운 난초 냄새처럼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응? 1 1. 신사는 무기를 몸에 숨기고 기회를 기다린다. -'주역'? 군자는 기예가 출중하더라도 도처에서 자랑하거나 자랑하지 않는다.
하지만 천부적인 재능이나? 당신의 기술을 보여주십시오. -응? 12.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 "샹 \"? 자만심은 손실과 재앙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비천하면서도 늘 자신이 결점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너는 할 수 있니? 이득을 보다. -응? 13. 사람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군자가 아닌가? -논어? 만약 내가 다른 사람이 이해하지 못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면, 나는 영원히 분노나 억울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이것도 군자의 바람이 아닌가? 성능 수준? 14. 약속을 지키며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해라. -논어? 번역: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일단 자신이 해야 할 일이 확정되면 과감하게 해야 한다.
-응? 15. 의미도 없고, 의지도 없고, 실체도 없고, 나도 없다. -논어? 진실을 말하고, 근거 없이 추측하지 마라. 독단적이지 말고, 제멋대로 하고, 실행할 수 있다. 행동이 민첩하고 융통성이 없다. 아무것도 안 해? 나' 를 중심으로 독선적이지 않고 주변 사람들과 함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노력한다.
-응? 16. 3 인행,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나쁜 자를 고치게 된다. -논어? 세 사람이 함께 있으면 어떤 면에서 공부할 만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러면 그는 나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
내가 그를 선택했어? 나는 그의 결점과 부족함에서 교훈을 얻을 것이고, 어떤 것은 경계라고 생각하고, 어떤 것은 바꿀 것이다. -응? 17.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모의한다.
-논어? 군자는 늘 자책하며, 자신에게서 결점을 찾아 문제를 찾는다. 소인은 늘 다른 사람을 보고, 그들의 결점과 결점을 찾습니까? 모자라다.
-응? 18.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친척이다. -논어? 군자는 마음이 넓고, 사상이 솔직하고 깨끗하여 매우 편안하고 듬직하게 보인다.
내 마음속에 욕망이 너무 많아, 내 마음? 관리의 부담이 심할 때, 당신은 늘 걱정이 태산이고, 걱정이 태산이며, 외모와 동작도 불안합니다. 너는 늘 가만히 앉아 있어, 서 있는 것이 불안정하다. -응? 19. 불평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하지 않는다.
-논어? 좌절과 실패를 만났을 때 결코 객관적으로 핑계를 찾지 않고, 책임을 남에게 떠넘기지 않는다. 나중에 성어'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는 것' 으로 발전했다. 특히 사람. " -응? 20. 화내지 마세요.
-논어? 잘못을 저질렀으니 다른 사람에게 화풀이하지 말고 재범하지 마라. )? 。
4. 근면에 관한 고문을 한 편 주세요. 나는 어렸을 때 돌에 푹 빠졌다. 집이 가난해서 나는 읽을 수 없다. 매번 도서관에서 빌려 올 때마다 자기가 녹음해서 날짜를 계산해서 갚는다. 날이 추워졌으니 벼루 (벼루) 가 굳어서 손가락이 굽힐 수 없고 게으르다. 녹음이 끝나면 나는 끝장이다. 나는 성인의 도를 탄복한다. 나도 주인이 없는 유명인과 관광객에게 고생했다. 나는 백 리를 멀리 여행하면서 줄곧 고향에 경서를 문의하고 있다. 나는 Delong 을 먼저 했다, 제자 는 그의 방 으로 가득 차 있었다, 결코 말을 떨어지지 않았다. 옆에 서 세계 에서, 내가 혼란 이론 을 설명 하는 데 도움이, 몸을 숙이고 물었다; 아니면 그를 만나 (치두노트), 공손할수록 예의바르게, 한 마디도 감히 하지 못한다. (SU65 여칙보 (Y-N) 가운이 올라오자마자 약간의 정이 있었다. 안에서 충분히 놀았는데 입과 몸이 다른 사람이 시중드는 건지 모르겠다. 감추기 어려운 근면. ① 마오는 비록 늙었지만,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지만, 다행히 사전 군자, 천자의 총애를 받고, 작곡 신하를 맡으면 하루가 될 것이다. 오늘날, 모든 학생들은 국자감에서 공부하고 있으며, 현관은 매일 약간의 공양을 하고 있다. 그들의 부모는 스무 살에 추 (QI) 와 갈 (W I) 의 유산을 가지고 있어 얼기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아래층에 앉아서' 시'' 책' 을 외우고, 동분서주하지 않아도 된다. 선생님이 되는 사람도 있고, 선생님이 되는 사람도 있고, 묻지 않는 것도 있고, 묻는 것도 있지만 안 하는 것도 있다. 마땅히 있어야 할 책은 모두 여기에 거둬야지, 반드시 유수서가 아니어도 되고, 앞으로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는 척할 필요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사업이 잘 되지 않고 도덕이 성공하지 못하고, 마음이 귀에 거슬리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에게 지나치게 대하는 것이 아닌가? 동양마는 국자옥에서 2 년을 지내다가 후세 사람들에게 현자라고 불린다. 유 () 의 도성 () 으로서 그는 동향 출신으로 부장서 (zhuanàn n) 를 쓰고 지라고 생각했다. 그는 유창하게 말하고, 그것과 논쟁하고, 그것과 화해했다. 그는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했다고 자칭하여 좋은 학자이다.
5.' 벽을 파고 빛을 찾다' 처럼 부지런하고 배우기 좋은 문어문을 한 편 쓴다. 설이 속한 왕조: 진나라는 은서에서 기원했다: 은 ... 집안은 가난하고 기름도 자주 내지 않지만, 악샤는 반딧불 수십 마리를 안고 책을 돌보는 능력을 연마했다. 손강은 가난해서 눈밭에서 자주 공부한다. 손씨는' 한수' 를 썼다. 전국책' 에서 찾을 수 있다. 수진이 태공 윤복을 배우고 있고, "자고 싶을 때 송곳으로 자신을 찌르고, 피를 그치지 않고 ... 알아내려고 노력한다" 고 ... 설 여행은 송대 이학자를 가리킨다. 눈밭에 서 있는 것은 제자가 눈밭에 서서 진지하게 길을 구하는 것이다. "눈 속에서 정이 앞에 서 있다" 는 본의는 스승의 중도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독실하게 가르침을 구하다. 이 성어는 송사 《사양전》에서 나왔다. 사양과 유좌는 당시 유명한 이학자를 방문하러 갔다. 쳉 이순신은 눈을 감고, 사양과 유좌는 공손하게 옆에 서서 오랫동안 기다렸다. 쳉 이순신 이 일어 났는데, 문 밖의 눈은 이미 1 피트 깊이 있습니다. 후세 사람들은' 정문 설리' 를 스승을 존중하는 모범으로 삼았다. "쳉 문 시드니" 는 또한 "쳉 문 시드니" 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