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진려폭포 대련의 원문 감상과 번역.

진려폭포 대련의 원문 감상과 번역.

폭포련문 원문: 천암만곡은 노력을 아끼지 않고, 멀리서 보면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Huangpi 흐름, 결국, 바다가 파도입니다 머물 수 있습니다. 진리

폭포연합주 1 출처: 이 점을 지적했다. 폭포는 바위의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데, 그 원점은 자연히 매우 높다. 2 흥풍이 파도를 일으키다: 파도를 일으킨다는 뜻이다. 여기에는 폭포가 시냇물로 쏟아져 들어오고, 시냇물이 강으로 흘러들어가고, 강물이 바다로 흘러들어 파란을 일으키는 과정이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대련이 창작 배경을 가진 당현종은 일찍이 깊은 산속에 은거한 적이 있다. 나는 연현선사와 함께 걸어온 적이 있다. 선사는 그가 폭포를 등에 업고 시 한 수를 얻었고, 뒤의 한 곡은 따라잡을 수 없다고 말했다. 현종은 계속하기를 원한다. 그래서 선사는 처음 두 문장을 말했고, 현종은 다음 두 문장을 이어받아 기세가 웅장한 명구를 합성했다.

폭포감상이 시의 저자는 황제이자 스님이다. \ "gengxi 시 \" 기록에 따르면: "어린 시절, 금기로 wuzong, 승려로 은둔. 당일 치기 여행에서 황백리 스님을 만났다 (:불력에 따르면 향연선 스님이어야 한다). 현종이 여산에 올라갔을 때 황베르베는 해창에 있었기 때문에 그와 함께 가서 폭포를 함께 볼 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Huang Berberis 는 말했다: "나는 이것을 함께 읊고, 운율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현종은 "이제 계속할 시간이다" 고 말했다. 。 나중에 현종은 실제로 자신의 입장을 실천했고, 그의 야망은 이 시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었다. 선 () 사의 처음 두 마디가 현종 () 당시의 처지에 대해 어느 정도 교훈을 얻었음을 알 수 있다. 현종은 마지막 두 마디를 이어받아 외로움을 달가워하지 않고 하고 싶은 심정을 전달했다. 이런 시는 웅장한 폭포의 예술적 이미지를 묘사하고, 흥미진진하고 분발하여 농민 혁명 지도자 풍운산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 예술 이미지가 왕왕 작가의 사상보다 크다는 것도 분명한 예이다.

이 시의 첫 문장은 폭포의 유래이다. 산 깊은 곳에는 알 수 없는 수많은 졸졸 흐르는 물줄기가 점점 모여 거대한 샘을 이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천암만곡' 의 시련을 겪은 후, 마침내 절벽에 도착하여' 일락천장' 하여 장관인 폭포를 형성하였다. 이 말은 폭포가 형성하는 우여곡절 과정을 포착하고 무생물 물체에 생생한 성격을 부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라는 두 글자는 의인화 색채가 짙고, 짱 () 가 끊이지 않는다. 맹자' 의 명언과 함께 읽을 수 있다. "하늘이 스리랑카인에게 떨어질 것이니, 그 마음을 고생시키고, 근골을 일하고, 기백을 굶기고, 기백이 허전하니, 인내해야 하고, 그 할 수 없는 것을 얻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어려움은 위대한 인격을 단련시킬 수 있다. 이 말은 이런 철학을 암시하는 것 같다.

거대한 폭포, 절벽화석, 구슬이 뒤로 튀는 것을 보면서' 물이 천 피트 아래로 직항하는 것,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 같다' 는 느낌이 들지만 그' 내력' 을 엿볼 수는 없다. 멀리서 바라보아야만 천천 현폭포를 보고, 그것이 연하봉에서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두 번째 문장은 폭포의 숭고한 기상을 중점적으로 묘사하고, 인간의 숭고한 지향과 혜안식영웅의 의미를 구현한다. "높은 곳" 은 즉 기세가 멀리 떨어져 있고, "바다가 결국 올 것" 이라는 뜻을 은근히 풍자한다.

폭포를 쓰는 것은 평범하지 않은 경험과 고풍의 명절을 거쳐 개성이 가장 두드러진 특징을 묘사하면서 동시에 호정이 만장하여 마지막 두 문장을 위해 충분히 기세를 돋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세 번째 문장은 갑자기' 시냇물' 에 대해 이야기하고, 첫 번째 문장의' 천암만곡' 을 돌보며, 시의 작은 흔들림이다. 샘물이 산골에서 달릴 때는 많은 장애물이 있어서 머물라고 권하는 것 같다. 백거이' 백운춘' (백거이' 백운춘'). 그러나 개울의 기쁨은 그것을 만족시키지 못한다. 그것은 끊임없이 그 마음으로 바다를 향해 미래를 열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래야만 절벽 앞에서 폭포가 되어 결국 동양의 바다로 돌아갈 수 있다. 세 번째 문장의 우회로, 마지막 문장이 더욱 강력하기 때문이다. "할 수 있다" 와 "결국" 이 앞뒤로 호응하며, 예리하고 진취적인 자신감과 결의를 보여준다. "바람과 파도" 라는 단어는 매우 형상적이어서 산 같은 광대한 흰 파도를 보여 준다. "남아" 와 "귀환" 이라는 단어에서 우리는 마지막 두 문장이 여전히 개인화되어 참새를 버리는 작은 야망과 무홍호의 호정을 떠올리게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폭포의 역할은 이렇게 완성되었다.

시: 폭포시 작가: 당대의 진려시 분류: 폭포, 소지물, 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