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나 있어, 나 없어, 날 잊어 버려.

나 있어, 나 없어, 날 잊어 버려.

왕 Guowei 는 "인간의 단어" 에서 말했다, "당신은 내 자신의 상황이 있다면, 당신은 나와 함께 사물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것이 내 색깔입니다. 나 없이는 사물로 사물을 본다. 그래서 나는 무엇이 나에게 옳은지, 무엇이 사물에 옳은지 모른다. " 내가 시의 경지에 대해 논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있다면, 바로 인생의 경지를 측정하는 기준이 아닌가? 특히 지도 간부에게 내가 있을 때, 내가 없는 곳, 자신을 잊는 곳, 진지하게 생각해 볼 만한 문제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 자기인식의 하이라이트, 역할 포지셔닝의 확인, 책임있는 용기와 책임, 결정적인 순간에 나서는 용기다. 나는 책임, 감독, 발전 앞에 있어야 한다. 그래야만 개혁과 발전의 어려움에 직면해서야 자신이 누구인지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있다. 창업의 초점에 직면하여 한시도 늦출 수 없다. 대중의 이익 통점에 직면하여 전심전력의 성의가 있다. 책임을 맡으면 움츠러들고, 발전을 추진하면 움츠러들고, 문제가 생기면 항상 자신을 잊는다. 내 존재를 모르면 어떻게 발전 기회를 지체하지 않고 문제와 갈등을 도맡아 할 수 있겠는가?

노자의 「도덕경」은 이렇게 말한다. "나는 몸이 있기 때문에 큰 환자가 있다. 그리고 나는 몸이 없다, 나에게 무슨 일이 일어 났는가? 클릭합니다 명리 앞에서, 너는 자신을 너무 중요하게 여기고, 영욕 앞에서, 너는 자신에게 너무 집착하고 있다. 마음속으로 사물에 대해 노비 무릎을 꿇고 득실을 앓는 것은 불가피하다. 지위, 직급, 대우가 가치 순위에서 우선할 때, 물질, 복지, 즐거움이 인생 추구에서 상위권에 있을 때, 지도 간부는 어떻게 마음을 가라앉히고 일을 합니까? 명성 앞에는 내가 없고, 담박하고 기뻐하지 않고 근심하지 않고, 활달한 것도 있고, 슬프지도 않고, 한파가 있고, 흰 새의 유유태평이 있다. 나 없이는 호수처럼 이익에 유혹되지 않고, 물질에 현혹되지 않고, 돈에 흔들리지 않는 자유로울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내 위에는 사심이 더 많다. 선수의 대가에 관한 이야기가 있다. 제자가 누군가 방문했다고 보고할 때마다 선사는 항상 "선사는 누구지?" 라고 묻는다. 이것은 나를 잊고 치욕을 잊는 집중력, 지치지 않는 마음과 잡념이 없는 집중력, 하늘과 땅이 나와 공존하고, 만물이 나와 함께 있는 가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지도 간부들에게는 사업을 위해 나를 잊을 수 있다. 국민을 위해서, 너는 너의 개인적인 이익을 잊을 수 있다. 어린 나를 잊는 것은 작은 나의 사심없는 헌신을 이루기 위해서이다. 개인의 자아를 잊는 것은 수백만 명의 자아를 실현하는 것이다. 아들은 말했다: "그는 또한 사람이다. 그는 화가 나서 밥 먹는 것을 잊었고, 그는 즐겁게 고민을 잊었다. 그는 자신의 만년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몰랐다. 클릭합니다 사심 없는 집중과 가슴으로 더 넓은 가슴과 시야를 얻을 수 있어야 집착과 시시콜콜 따지지 않아도 꿈과 헌신의 정신적 행복을 느낄 수 있다.

나, 나, 나를 잊고, 결국 시험을 보는 것은 지도 간부의 권력관이다. 한 쪽의 이익을 위해 대중을 축복할 것인가, 아니면 개인의 쾌락을 탐낼 것인가? 요직에 있는 사람은 겸허하게 권력과 군중을 두려워하는가, 아니면 교만하게 우쭐대는가? "권력은 인민이 부여한 것이고, 권력은 인민이 사용하는 것" 의 참뜻을 이해하고, 배수의 비유와 흥망의 이치를 이해하며, 지도 간부가 권력을 행사할 때' 나' 를 어느 위치에 두어야 하는지 알게 될 것이다.

그런 대련이 있다. "마음계 백성들, 큰일에 상관없이; 이윤은 천하의 것이니, 하필 다툴 필요가 있는가? "그것은 대중의 복음일 뿐만 아니라, 지도 간부의 업적 사업, 명성, 헌신의 행복한 생활이기도 하다.

인민일보 (20 13 년 8 월 28 일 04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