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재난에 관한 문어문
재난에 관한 문어문
"산해경 해내경": 홍수가 하늘을 찌르고, 포도천지가 홍수에 맞서 황제의 목숨을 기다리지 않는다. 황제는 주융이 깃털 교외에서 총을 죽이라고 명령했다. 고등어는 우를 부활시켰고, 황제는 우에게 큐슈 섬을 위해 흙을 깔라고 명령했다. 도산석의 딸과 결혼하여, 공친을 해치지 않고, 신에서 자까지 4 일 동안 수리로 돌아갔다. 홍수를 처리하여 곰이 되었다. 도산석은 이렇게 말했다. "나는 월급을 받으려고 하는데 북소리가 들렸다." 석두 위에서 뛰어내려 북을 치지 않았다. 도살산석이 갔을 때, 울방이 곰 한 마리에 앉아 부끄러운 듯이 떠나는 것을 보았다. 송산에 이르러 석두 () 로 변하자 깨달음을 얻었다. 나는 말했다: "이것은 내 아들의 것이다! 클릭합니다 돌이 북을 깨고 태어나다.
2. 재난에 관한 말이나 시를 물어보세요. 누가 나를 고난에 관한 이 땅에 두었는가? 내가 70 ~ 80 세를 살게 해서 흙에서 파내기 위해서야? 누가 나를 혼란스러운 세상에 두었습니까? 나를 평생 분투하게 하고, 자신을 속박하게 하는가? 누가 고난을 세상에 넘치게 하고 영혼을 평화를 동경하게 하는가? 나는 파도에 맞아 숨을 헐떡이며 생각도 하지 않았다. 이 파동은 나에게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만약 지극히 높으신 하느님이 계시다면, 왜 손을 뻗어 그것을 가라앉히지 않습니까? 나는 죄악 속에서 침몰하고, 부패하고, 입을 벌리면 거짓말이고, 행동에는 악행이 있다. 이런 생활은 이미 습관이 되었다. 나는 그것을 믿을 수 없다-순결은 여전히 가능하다. 나는 매우 의심스럽다-인간은 천성적으로 선량한가? 세상이 나를 오염시키고 있는가, 아니면 내가 세상을 오염시키고 있는가? 전쟁은 나를 놀라게 했지만, 선혈로 인해 나는 돈에 대한 갈망을 갖게 되었고, 나의 생명과 생존을 요구하며, 나로 하여금 심신을 팔도록 강요했다. 이렇게 격렬하니, 나 혼자 견딜 수 있을까? 이런 박해-거대한 산은 막을 수 없다. 내가 그것을 으스러뜨리고 똑바로 서야 합니까? 어디에서 내 힘을 얻을 수 있을까? 누가 나에게 고난의 의미를 설명해 줄 수 있습니까? 저것 좀 봐! 우리의 생명은 먼지 속에 누워 있고, 우리의 배는 지면에 바짝 달라붙어, 우리는 모두 나뭇잎처럼 시들어 버렸다. 죄는 바람처럼 우리를 곳곳으로 날려 버린다. 누가 날 잡을 수 있어? 누가 나를 강화할 수 있습니까? 내 생명의 배의 밸러스트로 구석의 석두 한 조각을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모든 사람은 지옥의 고독한 영혼과 같다. 음풍이 사방으로 불고, 영원히 고정되지 않고, 순식간에 사라지고, 고립무원. 누구에게 전화해도 될까요? 누가 이 모든 것을 참을 수 있습니까? 나는 총도 방패도 없다. 누가 나를 여기에 남겨 두었니? 재난과 죄악이 도처에 만연하다. 고난은 그들의 호흡이다. 나는 항상 배고픈 사자의 눈을 두려워한다. 어디에서 숨길 수 있습니까? 나를 떠난 그 사람. 너는 왜 얼굴을 숨겼니? 왜 안 봐요? 나는 종종 내가 얼마나 감당할 수 있는지, 그런 사악한 국면의 공범자가 되려고 노력했는지 스스로에게 묻는다. 그러나 내 마음속에서 누구의 목소리를 엄하게 비난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누가 햇빛을 내 영혼의 거울로 만들었습니까? 나는 선과 악 사이에서 평안할 수 없다. 고난은 나를 물에 잠기는 소금물이다. 생활은 더 이상 신선하지 않고, 더 이상 활발하지 않고, 숨을 쉬지 않고, 더 이상 향기롭지 않다. 나는 흙먼지에 눌려 날개가 부러지고 마음도 무감각해졌다. 너는 또 무엇을 기대할 수 있니? 나는 고난에 던져진 내 사지를 맹목적으로 바라보며 자포자기할 수 있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의 울음소리는 먼 곳까지 전해지지 않는다. 나는 흙 속을 기어다니며 어둠에 가려졌다. 내 꿈은 파도의 플래시, 순간의 기쁨이 배가되는 것이다. 이 세상이 나를 박해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이 일생은 나에게 얼마나 오래 물어볼 것인가? 내 나이-누가 나를 위해 세어볼까? 내 고통-누가 나를 부르겠습니까? 누가 나를 위로해 주는 답을 얻을 수 있을까? 누가 빛으로 나를 지불할 수 있습니까? (2) 마음이 얼마나 괴로운가! 나는 내 자신의 억압에 숨이 막혀 소리를 질렀다. 그러나 소리가 없어서, 나는 손을 들어 하늘로 갈 수 없었다. 나는 전진할 수 없었다. 나의 슬픔이 나를 묶었다. 나는 죽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내 마음이 얼마나 무거웠는가! 온몸에 진흙투성이가 되어 마음속의 죄악에 의해 살해되었다! 칠무지 알 수 없는 공기를 얻지 못하는 무거운 마음이 나를 끌고 있다. 내가 죽음의 밑바닥에 떨어졌을 때, 내 마음은 얼마나 허전한가! 각 방면에서 아무런 반응도 없고, 하루 종일 화를 참아도 아무 것도 없다. 나는 굶주림 속에서 말라 버렸다-분노-바람에 부러진 갈대처럼 불고, 내 발걸음이 어떻게 세계 각지에서 흔들리는지-쉬는 곳을 찾고, 내 발은 낯선 땅을 밟았다. 어느 얇은 흙이 나에게 속할 수 있습니까? 날 묻어? 내 죽음은 언제나 멀었지만, 나는 일찍 죽고, 헛되이 생명의 달력을 뒤적거리며, 과거와 미래의 흔적을 남기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인생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해마다, 날마다, 해마다 가슴에 앉아 그 버려진 절을 바라보며, 날마다 고심하고 찾아다니며, 단지 사람이 안식처가 없다는 것을 더욱 깨닫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바깥의 층층 장식품이 벗겨졌을 때, 내 발 아래의 계단은 평평해졌다. 첨부 파일이 큰 불에 삼켜졌을 때, 내 자신의 가난, 나의 창백함, 나의 교만, 나의 자존심은 순식간에 무너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나의 슬픔은 홍수가 모든 것을 씻어 버렸지만 자신을 떠내려갈 수 없다는 것이다. 홍수 후에 나는 마른 가지가 되었지만, 내 생명을 나뭇가지에 서식하는 새는 없었다. 내 마음이 나에게 묻고있다. * * * 운명은 나를 매우 난처하게 한다. 고난, 너는 내 마음속에서 쏟아져 나와 완전히 흠뻑 젖었다. 내가 무엇을 가지고 너를 목욕시켜야 할까? 자신을 마주하는 것은 고난에 직면하는 것과 같고, 내면을 마주하는 것은 어둠에 직면하는 것과 같다. 내 영혼의 광경 앞에서 나는 진흙처럼 녹초가 되어 마음속의 악에 쫓기고 도망쳤다. 나는 산산조각 나고 사극에 흩어져서 더 이상 내 자신을 마주하지 않고 이 못생긴 인생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기를 갈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매일 자성을 포기하고 싶을 때, 매 순간마다 더욱 절망한다. 나는 공정한 판사에게 나에게 사형을 선고할 것을 호소하고, 다시 시작하지 않고, 단지 영원히 끝나길 바랄 뿐이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나 자신에 대한 증오로 인해 나는 생활에 반항한다. 내가 악에 대한 연약함 때문에 진리에 반항한다. 내 길에 대한 절망 때문에 누가 내 마음을 바꿀 것인가? (마하트마 간디, 자기관리명언) 또 다른 삶? (3) 우리는 모든 것에 반항하지만 고난에 반항하지 않으며, 심지어 고난을 죄의 부끄러움으로 여긴다. 생명은 이끼처럼 고궁의 그늘에서 살아남아 번식한다. 햇빛을 거부하기를 바라지 않는 현자가 누구이며, 이 씁쓸한 맛이 어디서 오는지 알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의 죄는 어디에서 오는가? 왜 무지와 더러움이 마음속에서 넘쳐나는가? 우리는 왜 시간과 자연을 파괴해야 합니까? 우리의 역사는 허무하고, 권력의 교체이며, 악의 배로, 우리 시대는 평범하고, 시체의 겹침이며, 거짓된 거짓말의 역사이며, 인간의 탐욕에 삼키고, 뒤돌아보면 썩은 시체만 보고 탈취 냄새만 맡는다. 이런 저질 향료는 거짓말로 만든 것이다. 우리는 자기기만에 살지언정 그것을 치우지 않고 마주하고 싶지 않다. 나는 제단의 황제를 바라보며, 그의 마음속의 하늘이 떨리는 것을 보고 싶었지만, 제단 위의 석두 이 변두리로 옮겨져 만리장성을 높이 솟아 있는 것을 보았다. 제단이 평지로 파괴되다. 나는 전고 나팔을 들으며 영열이 전쟁터에서 죽는 것을 지켜보았다. 긴 노래의 짧은 여정에서, 나는 눈물을 흘리며 국가 인지사가 생명을 버린 것을 한탄했지만, 역사의 무정한 공적은 연기처럼 되돌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그 값을 어떻게 평가할 가치가 없습니까? 왕좌가 겹치고, 빛과 그림자가 분리할 수 없고, 별달이 여전히 움직이고 있는데, 누가 또 죽음으로 국토를 보위할 수 있겠는가? 사람과 땅-토지와 국가-국가와 국민-이봐, 누가 그들의 관계를 이해하고 죽은 사람에 대해 논평할 수 있을까? 고통은 고통스러운 경험이 아니라 그런 경험의 헛수고에 있다. 고난은 피를 흘리며 생명을 버리는 허영심 있는 사람이 아니라 우리 역사의 공허함에 있다. 이런 공허함은 고난을 낳는다. 역사의 고난은 허영을 낳는다. 나는 고난을 안고 허공에서 태어났고, 대대로 어떤 진실한 발버둥도 닿지 못했다. 한 세대의 지혜는 우리를 하느님으로부터 더 멀리, 원래의 상태로부터 더 멀리, 사람과 사람을 오랫동안 갈라놓는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너는 마치 텅 빈 것 같다. 너는 마치 늪 같다. 너는 한입에 평범함과 영웅주의를 삼켰다. 너는 심지어 한 손까지 가지고 있다.
재난에 관한 명언, 자연재해에 관한 명언, 똑똑한 민족은 재난과 실수로부터 평소보다 훨씬 많은 것을 배울 것이다. 엥겔스의 재앙은 친구의 진리를 증명할 수 있다. 이소가 만약 재난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두려움은 헛된 것이다. 재난이 이미 일어난다면, 두려움은 고통을 증가시킬 뿐이다. 프랭클린의 재난에 대한 공포는 재난 자체보다 더 무섭다. 피리복의 재난 자체가 좋은 약이다. 쿠퍼가 모든 사람의 재난을 쌓아 재분배한다면, 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원래 몫을 만족스럽게 가져갈 것이라고 믿는다. 소크라테스는 인류의 재난사를 연구하는 모든 사람들이 세계 대부분의 불행이 무지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다. 헤르비티우스 낙관론자는 재난에서 희망을 보고 비관자는 희망 속에서 재난을 본다. 잠언 재앙은 네가 잊었을 때 온다. -좌우명
재난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한 명언은 녹색을 유지하고 땔나무를 태울 두려움이 없다. 죽도록 내버려 두었다가 후생하다. 빵, 우유, 그리고 모든 것이 있을 것이다. 내일은 또 새로운 날이다. 네가 실패할 때, 너의 쓴 커피에 설탕을 좀 넣어라. 참고: mingyan.gushi Wen/Yan _1092x 。
재난에 관한 말이나 시를 한 마디 묻다. 누가 나를 고난에 관한 이 땅에 두었는가? 내가 70 ~ 80 세를 살게 해서 흙에서 파내기 위해서야? 누가 나를 혼란스러운 세상에 두었습니까? 나를 평생 분투하게 하고, 자신을 속박하게 하는가? 누가 고난을 세상에 넘치게 하고 영혼을 평화를 동경하게 하는가? 나는 파도에 맞아 자신의 호흡과 사고를 잘 돌보라는 요청을 받았다. 이 파동은 나에게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만약 지극히 높으신 하느님이 계시다면, 왜 손을 뻗어 그것을 가라앉히지 않습니까? 나는 죄악 속에서 침몰하고, 부패하고, 입을 벌리면 거짓말이고, 행동에는 악행이 있다. 이런 생활은 이미 습관이 되었다. 나는 그것을 믿을 수 없다-순결은 여전히 가능하다. 나는 매우 의심스럽다-인간은 천성적으로 선량한가? 세상이 나를 오염시키고 있는가, 아니면 내가 세상을 오염시키고 있는가? 전쟁은 나를 놀라게 했지만, 선혈로 인해 나는 돈에 대한 갈망을 갖게 되었고, 나의 생명과 생존을 요구하며, 나로 하여금 심신을 팔도록 강요했다. 이렇게 격렬하니, 나 혼자 견딜 수 있을까? 이런 박해-거대한 산은 막을 수 없다. 내가 그것을 으스러뜨리고 똑바로 서야 합니까? 어디에서 내 힘을 얻을 수 있을까? 누가 나에게 고난의 의미를 설명해 줄 수 있습니까? 저것 좀 봐! 우리의 생명은 먼지 속에 누워 있고, 우리의 배는 지면에 바짝 달라붙어, 우리는 모두 나뭇잎처럼 시들어 버렸다. 죄는 바람처럼 우리를 곳곳으로 날려 버린다. 누가 날 잡을 수 있어? 누가 나를 강화할 수 있습니까? 내 생명의 배의 밸러스트로 구석의 석두 한 조각을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모든 사람은 지옥의 고독한 영혼과 같다. 음풍이 사방으로 불고, 영원히 고정되지 않고, 순식간에 사라지고, 고립무원. 누구에게 전화해도 될까요? 누가 이 모든 것을 참을 수 있습니까? 나는 총도 방패도 없다. 누가 나를 여기에 남겨 두었니? 재난과 죄악이 도처에 만연하다. 고난은 그들의 호흡이다. 나는 항상 배고픈 사자의 눈을 두려워한다. 어디에서 숨길 수 있습니까? 나를 떠난 그 사람. 너는 왜 얼굴을 숨겼니? 왜 안 봐요? 나는 종종 내가 얼마나 감당할 수 있는지, 그런 사악한 국면의 공범자가 되려고 노력했는지 스스로에게 묻는다. 그러나 내 마음속에서 누구의 목소리를 엄하게 비난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누가 햇빛을 내 영혼의 거울로 만들었습니까? 나는 선과 악 사이에서 평안할 수 없다. 고난은 나를 물에 잠기는 소금물이다. 생활은 더 이상 신선하지 않고, 더 이상 활발하지 않고, 숨을 쉬지 않고, 더 이상 향기롭지 않다. 나는 흙먼지에 눌려 날개가 부러지고 마음도 무감각해졌다. 너는 또 무엇을 기대할 수 있니? 나는 고난에 던져진 내 사지를 맹목적으로 바라보며 자포자기할 수 있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의 울음소리는 먼 곳까지 전해지지 않는다. 나는 흙 속을 기어다니며 어둠에 가려졌다. 내 꿈은 파도의 플래시, 순간의 기쁨이 배가되는 것이다. 이 세상이 나를 박해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이 일생은 나에게 얼마나 오래 물어볼 것인가? 내 나이-누가 나를 위해 세어볼까? 내 고통-누가 나를 부르겠습니까? 누가 나를 위로해 주는 답을 얻을 수 있을까? 누가 빛으로 나를 지불할 수 있습니까? (2) 마음이 얼마나 괴로운가! 나는 내 자신의 억압에 숨이 막혀 소리를 질렀다. 그러나 소리가 없어서, 나는 손을 들어 하늘로 갈 수 없었다. 나는 전진할 수 없었다. 나의 슬픔이 나를 묶었다. 나는 죽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내 마음이 얼마나 무거웠는가! 온몸에 진흙투성이가 되어 마음속의 죄악에 의해 살해되었다! 칠무지 알 수 없는 공기를 얻지 못하는 무거운 마음이 나를 끌고 있다. 내가 죽음의 밑바닥에 떨어졌을 때, 내 마음은 얼마나 허전한가! 각 방면에서 아무런 반응도 없고, 하루 종일 화를 참아도 아무 것도 없다. 나는 굶주림 속에서 말라 버렸다-분노-바람에 부러진 갈대처럼 불고, 내 발걸음이 어떻게 세계 각지에서 흔들리는지-쉬는 곳을 찾고, 내 발은 낯선 땅을 밟았다. 어느 얇은 흙이 나에게 속할 수 있습니까? 날 묻어? 내 죽음은 언제나 멀었지만, 나는 일찍 죽고, 헛되이 생명의 달력을 뒤적거리며, 과거와 미래의 흔적을 남기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인생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해마다, 날마다, 해마다 가슴에 앉아 그 버려진 절을 바라보며, 날마다 고심하고 찾아다니며, 단지 사람이 안식처가 없다는 것을 더욱 깨닫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바깥의 층층 장식품이 벗겨지면 발밑의 계단이 평평해졌다. 첨부 파일이 불에 삼켜질 때, 당신 자신의 가난, 당신 자신의 창백함, 당신의 교만, 당신의 자존심이 갑자기 붕괴됩니다. 나의 슬픔은 홍수가 모든 것을 씻어 버렸지만 자신을 떠내려갈 수 없다는 것이다. 홍수 후, 나는 마른 가지였으나, 내 생명을 가지에 서식하는 새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 마음이 나에게 묻고있다. 내 운명을 부끄럽게 여기고, 고난이여, 너는 내 마음에서 솟아나와 그것을 완전히 적셔, 나로 하여금 할 곳이 없게 하고, 고난이여, 너는 사방팔방에서 나를 꽁꽁 둘러싸고, 나로 하여금 도망갈 틈이 없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가 너를 저항하기 위해 무엇을 가져갈까? 내가 무엇을 가지고 너를 목욕시켜야 할까? 자신을 마주하는 것은 고난에 직면하는 것과 같고, 내면을 마주하는 것은 어둠에 직면하는 것과 같다. 내 영혼의 광경 앞에서 나는 진흙처럼 나약하고 힘이 없다. 나는 마음속의 악에 쫓기고 도망쳤다. 나는 산산조각 나서 사극으로 흩어지기를 갈망하며, 나로 하여금 더 이상 자신을 마주하지 않게 하고, 더 이상 이 못생긴 인생의 책임을 지지 않게 한다. 매일 자성을 포기하고 싶을 때, 매 순간마다 더욱 절망한다. 나는 공정한 판사에게 나에게 사형을 선고할 것을 호소한다. 새로운 시작을 위해서가 아니라 영원한 끝을 위한 것이다. 나 자신에 대한 증오로 인해 나는 생활에 반항한다. 죄에 대한 연약함 때문에 진리에 반항한다. 나는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절망을 느끼고, 나는 길에 반항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누가 나를 구할 것인가? 누가 내 마음을 바꿀까? 또 다른 삶? (3) 우리는 모든 것에 반항하지만 고난에 반항하지 않으며, 심지어 고난을 죄의 부끄러움으로 여긴다. 생명은 이끼처럼 고궁의 그늘에서 살아남아 번식한다. 햇빛을 거부하기를 바라지 않는 현자가 누구이며, 이 씁쓸한 맛이 어디서 오는지 알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의 죄는 어디에서 오는가? 왜 무지와 더러움이 마음속에서 넘쳐나는가? 우리는 왜 시간과 자연을 파괴해야 합니까? 우리의 역사는 허무하고, 권력의 교체이며, 악의 배로, 우리 시대는 평범하고, 시체의 겹침이며, 거짓된 거짓말의 역사이며, 인간의 탐욕에 삼키고, 뒤돌아보면 썩은 시체만 보고 탈취 냄새만 맡는다. 이런 저질 향료는 거짓말로 만든 것이다. 우리는 자기기만에 살지언정, 그것을 직시하기보다는 그것을 치우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나는 제단의 황제를 바라보며, 그의 마음속의 하늘이 떨리는 것을 보고 싶었지만, 제단 위의 석두 이 변두리로 옮겨져 만리장성을 높이 솟아 있는 것을 보았다. 제단이 평지로 파괴되다. 나는 전고 나팔을 들으며 영열이 전쟁터에서 죽는 것을 지켜보았다. 긴 노래의 짧은 여정에서, 나는 눈물을 흘리며 국가 인지사가 생명을 버린 것을 한탄했지만, 역사의 무정한 공적은 연기처럼 되돌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그 값을 어떻게 평가할 가치가 없습니까? 왕좌가 겹치고, 빛과 그림자가 분리할 수 없고, 별달이 여전히 움직이고 있는데, 누가 또 죽음으로 국토를 보위할 수 있겠는가? 사람과 땅-토지와 국가-국가와 국민-이봐, 누가 그들의 관계를 이해하고 죽은 사람에 대해 논평할 수 있을까? 고난은 고난의 경험이 아니라 헛된 경험에 있다. 고난은 울며 생명을 포기하는 사람이 아니라 우리 역사의 공허함에 달려 고난을 낳는다. 역사의 고난은 허영을 낳는다. 나는 고난을 안고 허공에서 태어나 왔다 갔다 하며, 어떤 진정한 세대의 분투도 만질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난명언)
고전 중국어 1 에 대해 설명하십시오:
① 선택: 선택.
② 희망: 더 높은 관점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십시오.
③ 비겁함: 비겁함;
4 립: 립, 립.
5 공덕: 공로, 성취.
⑥ 길이: 장점, 장점.
⑦ ⑦: 자주.
2. 이해:
① 위의 "오래된 사실 편집" 에서 "오래된 사실" 은 "이야기와 사실", 즉 문장 "로 이해되어야 한다.
(2)' 더 끝' 의' 더 끝' 이라는 단어는 처음부터 다른 일을 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해야 한다.
③ "뿌리를 보유하지 못함" 에서 "본" 은 기초를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