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덕의 문어문을 논하다
덕의 문어문을 논하다
Huainanzi: "이름과 도로가 분명하지 않습니다. 사람 의 이름 경우, 도로 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도가 사람을 얻으면 이름은 반드시 멈춘다. 도로 가 사람들과 다투는 경우, 인감 은 멈출 것이다. 사람이 길을 봉하고 쉬면 위태롭다. 그들이 과거에 유명해졌다면 그날이 올 것이다. 만약 그들이 유명해지고 싶다면, 그들은 좋아질 것이다. 좋은 사람이 되고 싶으면 말썽을 일으킨다. 고민이 생기면 공개를 하고, 사적인 일을 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해라. 신용을 잘 보고 명성을 쌓는 것을 품질로 보아야 한다. 문제를 고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네가 필요 없다면 너는 더욱 책임을 지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일을 할 필요가 없을 때는 일이 없다. 책임이 너무 커서 막을 수가 없다. 잘못을 저지르면 초청을 받고 성공할 것이다. 성공해도 더 책임질 수 없다. 실패는 우리를 구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그러므로 선은 악보다 더 중요한 것이 아니라 도에 있다. "
공자의 명언
1,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노인과 노인, 젊은이들과 젊은이들.
3.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4, 더 많은 도움을 받고 덜 도움을 받으십시오.
고대 학자들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 이렇게 전도하여 의혹을 풀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나는 선생님이다.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허허! 사도가 전승한 지 이미 오래되었다! 미혹되기 어렵다! 고대의 현자, 또한 멀리, 여전히 스승이 물었다; 오늘 사람은 성인과는 거리가 멀고, 스승을 부끄럽게 여긴다. 그러므로 성인은 성인에게 유익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하다. 무엇이 성인을 거룩하게 하고 바보를 어리석게 만드는가?
그의 아들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선택하고, 그를 가르치십시오. 만약 네가 너의 몸에 있다면, 너는 부끄러움과 혼란을 느낄 것이다. 소년의 선생님, 책을 가르치고 공부하는 문장의 독자는 내가 말한 그의 이야기와 그의 곤혹을 해결하는 사람이 아니다.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주술사와 악사들은 모두 기술 노동자여서 서로 배워도 부끄럽지 않다. 사대부 가족들은 그들의 선생님을 제자운이라고 부르며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누었다. 묻자 그는 이렇게 말했다. "그는 그 해와 비슷하고, 방식도 비슷하다. 그의 비천한 지위는 치욕으로 가득 찼고, 그의 관직은 탄복에 가깝다. " 오! 분명히 선생님의 길은 떠났다. 주술사는 기예가 뛰어난 악사여서 군자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오늘, 그의 지혜는 너무나도 멀고, 이상하고 어색하다!
성인은 스승이 없다. 공자사는 담자학, 창홍학, 석상학, 노학으로부터 배운다. 전갈의 제자는 공자만큼 똑똑하지 않다. 공자가 말했다: 세 사람이 있는데, 반드시 한 사단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제자가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도교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그들의 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그것뿐이다.
이 열일곱 살, 고문에 능하고,' 육예전지지' 에는 그 작품이 있어서, 그는 수시로 공부한다. 우가기는 옛길을 걸을 수 있고,' 세설' 을 써서 그것을 시들지 않게 할 수 있다.
5, 하늘은 대임할 것이고, 사람은 먼저 마음을 쓰고, 근골을 수고하며, 그 살을 굶길 것이다.
진나라 철학자들도 8 가지 도덕학설을 가지고 있다.
2. 중국 고대에는 어떤 도덕에 관한 명문이 있었는데, 송백이 시들어 버릴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논어'? 자한, 정직한 사람은 마음이 넓고 태연자약하다. 마음이 좁은 사람은 오히려 초조하고 불안하다. -'논어'? "덕이 외롭지 않으면 이웃이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논어'? 자비 \ "정의를 보면 용감하지 않다. -'논어'? 정치에 대해 사람들은 신앙도 없고,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도 모른다.
-'논어'?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되고, 성인의 악은 아니다. -'논어'? 안원: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탱 wengong 남자 에서, 용감한 는 산골에 몸을 잊지 않고, 용감한 는 위안 을 잃지 않는다. -'맹자'? 텐문공의 지도하에, 나는 세계에 대해 기쁨과 걱정을 느꼈다.
-'맹자'? 리앙은 "사람은 할 수 없다 * * * * *" 하고 소리를 질렀다. -'맹자'? 직업에 충실하면 무적이다.
-'좌전'? 공 28 년: 좋은 제안. -'좌전'? 8 년 동안 "개인적인 원한은 대중의 원한보다 못하다.
-'좌전'? 5 년 동안 대중을 잃고, 선행을 유류처럼 하다. -"표준어? 주유의 석두 조각은 깨질 수 있지만 이길 수는 없다. 댄은 갈아도 되지만 빨간색은 이길 수 없다.
-'육춘추'? 희동길: 귀인은 자신보다 못하지만 조상은 자신보다 못하다. -'예기'? 계방은 보내온 음식을 먹지 않는다.
-'예기'? 담하의 활' 은 국가의 긴급성을 개인의 원한 앞에 두었다. 한? 사마천 \ "사기 \"? 리안 린 (lianpan) 은 열전과 같다: 진심으로 금석을 엽니 다.
한? 유신 \ "서경 잡기 \" (권 5) 잔디가 질풍력을 빌려 있다는 것을 안다. -남송? 예범의' 옛날'? "왕패전" 은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삼국지촉? 제갈량의' 권고서' 는 조금도 추위를 구하는 것 같지 않고, 중상은 조금도 독학하는 것 같지 않다. 금? 진수의 반사? 슈웨이? 왕창전' 에서 누가 죽지 않을까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는 것이 가장 큰 충성이다.
금? 진수의 반사? 슈웨이? 양부전: 온 힘을 다해 죽고 나서. -삼국? 제갈량 \ "출사표 \" 단은 갈아도 그 색깔을 빼앗을 수 없고, 란은 태울 수 있지만 파괴할 수 없고, 옥은 부서질 수 있지만 하얗게 변할 수 없고, 금은 팔 수 있지만 견고하지 않다.
-북증기? 리우 웨이, "리우 보라색? 큰 품질은 죽을지언정 떨어지지 않는다. -돈? 이백약' 북제서? \ "경원전 \" 은 선을 예상하고 악을 향해 나아간다.
-북증기? 연의 푸시 \ "연의 가족 훈련 \"? 일이 있으면 출처가 깨끗하고, 모양이 곧다. -돈? "책은 유 오른쪽에 있다" 는 것은 가난한 선비이다.
-돈? 한유 \ "유자후 묘지명 \" 은 의사를 두려워하지 않고, 학생을 존중하지 않는다. -돈? 한유' 장중승전' 의 입소문은 좋고 나쁘다.
-돈? 한유 \ "종위서 \" 는 원한처럼 질투하고, 선을 굶주림과 갈증처럼 여긴다. -돈? 한유 \ "장 자기 생성 \" 격동은 명랑하고, 질투는 원한과 같다.
-돈? 오경' 정관 정치가? " 임현' 이 패하여 모든 것이 붕괴되었다. -돈? 유종원이 허경조와 맹에게 준 편지는 옥을 침범하지 않는다.
-돈? 유우석의 묘비, 사공공작 Xi 는 열사와 불후의 전투절을 구별하여 그의 우정에 부합한다. -돈? 유우석' 상도사제서' 는 슬림한 양성으로, 글자는 반드시 끈으로 써야 한다.
송? 왕안석의' 생명해석' 의 근원은 도를 어기지 않고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 송? 구양수는' 염지와 이야기하다' 는 차라리 의연히 죽는 것이, 태어나서 운이 좋은 것이 아니라 죽어도 여한이 없다.
송? 구양수의' 종수론' 은 문인 군자의 대절이다. 송? Ouyang xiu 의 수치심 이론; 부끄러움을 모르는 사람은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송? 구양수위공경 명예표는 더 이상 세상에 부끄러움이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송? 구양수의' 상서 간언' 중 선악의 차이는 물과 불이 서로 맞지 않는다. 송? 구양수' 제정학사문학' 은 선천하의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이다.
송? 팬 Zhongyan \ "악양루기 \" 태산이 무너지기 전에, 색깔은 변하지 않았다. 송? 스와 작가의 [견권 마음 은 좋지만, 제덕 부족; 사람이 좋지 않으면 만족할 수 있다.
송? 양완리의 \ "안용 \" 필사자는 좋지만 자신을 칭찬하지 않는다. 만약 네가 사악하다면, 자신을 파괴하지 마라, 다른 사람이 그것을 파괴할 것이다. 송? 스시의 "진사도" 의 영웅은 반드시 비범한 축제가 있을 것이다.
송? 스시 \ "대기 \" 진흙 투성이, 서투른 없습니다. 송? 소철 풍경의 은제는 사적인 사랑으로 정의를 해치지 않는다.
송? 스와 zhe \ "허우 는 관개 잡동사니 와 함께 적은 음료 수업 \" 진흙 투성이, 깨끗하고 악마 가 아니라고 말했다. 송? 주돈이의' 애련설' 은 안에 사상이 없고 밖에는 움직임이 없다.
송? 주씨의' 사이토 유자유파 개론' 은 국우민을 잊지 못한다. 송? 루유 \ "책 에서 질병 \" 바람 비 읽기 소리; 집안일, 국사, 천하의 일은 다 있다.
-명나라? 구 xiancheng 제목 donglin college 는 먼지, rengui 딸 과 같은 돈입니다. -명나라? 펭 멩 롱 \ "경고 세계? 계원의 참회는 가난을 고백하는 것은 남에게 부탁하고 다른 사람에게 충성하는 것이다.
-명나라? 펭 멩 롱 \ "경고 세계? 왕 백 \ "백년 긴 증오 \" 는 한 남자가 비열하고 책임이 없도록 세상을 보호합니다. -명나라? 구 의 \ "일록 \" 은 13 인치 산천의 두루마리가 있다.
-녹색? 황 zunxian \ "증여량 renfu 같은 해 \" 천하 흥망성 필부의 책임이 있다. -녹색? 오제 10 회' 통사' 선은 불후의 것이고, 악은 불후의 것이다.
-녹색? 쳉 \ "조안 린 유치원? 인사.
3. 선진제자팔덕론, 누가 첫 문어문을 가지고 있습니까?
아들은 말했다: "불시의 학문, 만약 친구가 먼 곳에서 온다면. 무지하고 자만하지 않는 것은 즐거운 일이 아니다. 군자가 아니다. "
두 번째 규칙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스승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제 3 조 규칙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가 된다.
제 4 조 규칙
샤자지가 말했다. "나는 그가 그날 죽었다는 것을 알고 있고, 나는 그가 그 달에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결코 잊지 않았다.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할 수 있다. "
공부하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 ""
제 5 조 규칙
마음의 관리는 생각하고, 얻고, 생각하지 않고, 얻는다.
제 6 조 규칙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는 석두 조각을 할 수 있다.
제 7 조 규칙
만물은 모두 길고, 만물은 모두 짧으며, 사람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모조인의 길이를 배워서 그 부족을 보완해야 한다.
제 8 조 규칙
슬림하고 제가에 요순을 배합하다.
4.' 도덕경' 제 1 장은 덕의 번역이 비도덕적이기 때문에 덕이 있다고 논술한다. 덕이 없으면 덕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도덕적으로 아무것도 하지 않지만 할 수 없다. 자비 는 할 수 있지만, 할 수 없다; 의와 유용한 원칙. 선물은 괜찮지만, 아무도 대답하지 않고 손을 흔들면 된다.
그러므로 덕을 잃고 인의를 잃는 것은 도덕과 황후 예의에 어긋나는 것이다. 의식, 충성, 포, 혼란의 첫 번째.
내가 아는 사람, 복숭아꽃 "그리고 내 머리.
그래서 신사는 그의 가게가 아니라 그의 두께였다. 현실에서, 꽃이 아니라. 그래서 그것을 벗기고 이것을 가져가세요.
덕: 설문: "덕, 등판". 성격과 에너지가 승화되다. 고전 문장 변증서:' 춘추' 는 14 심덕을 말한다. 덕자는 두 사람 옆, 열 명 옆, 네 사람 옆, 한 사람 옆, 마음 옆 다섯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한 마음으로 모두를 위해 10 가지 선행을 하고, 말하지 않고, 듣지 않고, 보지 않고, 음란한 일을 하지 않는 네 가지 행동 규범을 지킨다는 뜻이다. "황제의 내경" 영추: "하늘은 나의 덕에 있고, 땅은 나의 노여움에 있고, 덕은 허공에서 태어난다. "도덕적 생명의 에너지를 밝혀냈다.
문장의 의미: 상덕은' 아니오' 라고 말하고, 도덕적인' 하나' 를 사용한다. 단순한 도덕' 하나' 는 아직 덕성으로 흩어져 있지 않은 다섯 개의 하위 시스템: 인, 의, 의식, 지혜, 편지, 이 다섯 개의 하위 시스템은 밀접하게 하나가 될 수 없어 도덕이 생겼다.
아니오: 다른 구성의 한자를 연습해서 마음을 표현합니다. 단 명예는 "설문해자주" 를 썼다. "그 뜻이 원대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에, 그들도 원전서 서체를 사용했고, 어머니는 1 에 있었다." 왕 윤 "단어 해석": "이 말은 형태이다. 원은 2 이하이고, 수직이 아닌 것은 2 이상이므로 말한다. 이것은 도의 상징적인 의미가 아니며, 그것이 문장 전체가' 없음' 대신' 없음' 을 사용하는 이유이다. 그러나 고문중의' 없음' 과' 없음' 은 또 허망하고 비슷하다는 뜻이 있다. 그래서 우리는 좀 더 유연해야 한다.
문장의 의미: 덕성의 상태에서 도덕' 1' 은 5 로 축소되고 도덕의 정체성은 상실된다. 더 이상의 손실을 막기 위해서, 수드는 그가 도덕적이라고 말하지 않았다.
스윙 팔: 소매를 감아 팔을 드러내십시오. 마음의 "의식" 은 "마음의 약속 없음" 에 속하며, "고민 속에서 마음을 고친다" 며, 마음은 시장에 숨겨져 있다.
그래서: 패스는 "투표" 입니다. 그래서 말을 따라잡기가 어렵다. 천연가스 수출에 어려움이 있다.
단이: 인은 타고난 선이고, 자연의 계시입니다. 상의는 후천적인 자각 행위에 속하며 교육과 자각 준수가 있어야만 지킬 수 있다. 모레 지능 체계에 속한 지난주 교육도 자애로운 지지와 성실한 도덕의 기초가 없다면 유지하기 어렵고, 팔을 들어 외치기도 어렵고, 오래 유지하기도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실천론은 인간의 생명 이원구조의 두 시스템 중 도덕' 1' 이 완전히 체내에 흩어져 오장 속에 분포되어 유실되기 쉽다고 생각한다. 성 시스템도 마찬가지다. 이런 품성과 에너지 손실의 법칙을 파악하는 것은 덕성을 회복하고 도로 복귀를 위한 전제조건이다.
정박: 좋지 않아요. 간단명료한 뜻이 하나 있는데, 또한' 얇다' 를 통해서이다. 통장 "얇다". 마지막 문장도 마찬가지다. 첫째, 문장 "시작" 입니다. 하나는' 시작' 이라는 뜻을 담고 있고, 동시에 생명연구에서 마음은 심장이고, 뇌는 하느님의 기관이다. 마음을 쓰지 않고 머리를 쓰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심주 예덕의 불, 예덕의 실실로 인해 머리 속의 의식이 제멋대로 되었다. 그래서 "시작" 대신 "머리" 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보: Shuowen: "마음에서 유인원을 따르십시오. 나머지, 원숭이 한 마리, 백수 중의 어리석은 사람. " 어리석음은 지혜의 반의어이다. 자비, 정의, 의식, 신지혜의 과정에서 선함과 난폭함을 잃어서 지혜처럼 보이는 것은 어리석음과 지혜이며,' 지혜' 를 감당하고 키울 수 없다.
단이: 인간이 길을 잃은 후 도덕, 인의, 예의에 따라 길을 잃은 여러 사회 단계는 반드시 쇠락할 것이다. 충성, 인, 의식, 지혜의 심각한 상실로 신뢰를 잃는 부하, 어지러움이 빈번해지면서 마지막 미련 시대로 접어들게 된다.
에서: Shuowen: "네, 쪼그리고 앉으세요. "시체" 에서 고대인들은 고대부터, 일반적으로 발에서 왔다. " 황금빛 글씨 형식은 한 사람이 다리를 구부리고 쪼그리고 앉는 것과 같다. 라이브, 라이브, 라이브, 점유 등. "시체 어록" "설문": "진, 마치 침대에 누워 있는 것 같다." 고대 중국어에서 시체는 시체 (현재 시체로 단순화됨) 의 문체적 의미뿐만 아니라 신과 카드의 의미도 가지고 있었다. 고대에는 제사 의식도 죽은 사람을 대표하는 제사를 지내는 사람들을 구하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제사, 제사, 제사, 제사, 제사, 제사) 통서는' 장소' 라고 한다.
피부: A 판은 불완전하고 B 판은' 피부' 로 A 판 방법에서 한자를 사용하는 특징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것 같아요. 통속적인 버전은' 그' 이고,' 가죽' 은 더 얕고, 얕고, 얕다.
단이: 그래서 중국 도덕부흥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신덕이라는 든든한 땅을 파악하고, 도덕신앙을 확립하고, 도덕을 존중하고, 신덕을 믿고, 미혹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덕양수의 지혜를 잡고 음수의 어리석음을 포기해야만 도덕을 회복할 수 있다.
고전 중국어 도덕 이론을 찾으십시오. 80 자 이내의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마르크스 미소는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진 언어이다. 스피틀러의 모든 교양 있는 사람들은 성질을 잃지 말라는 계명을 가지고 있다.
에머슨의 좋은 성질은 혼자 사교 활동에서 입는 가장 좋은 옷이다. 얘들아, 아무리 화가 나더라도 돌이킬 수 없는 일을 하지 마라.
베이컨 우리는 지금 당의 규율을 완전히 지켜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모든 것이 수렁에 빠질 것이다. 마르크스, 화가 났을 때, 분노를 증가시키지 않도록 입을 다물어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소크라테스는 자신이 할 자격이 없는 일을 쉽게 약속하지 않는다. 일단 네가 다른 사람에게 승낙하면, 너는 반드시 너의 약속을 실천해야 한다. 워싱턴 D.C. 에서 우리가 친구를 사귀고 싶다면, 우리는 먼저 다른 사람을 위해 일을 해야 한다. 시간, 정력, 고려, 헌신이 필요한 것들.
카네기에게는 친구를 용서하는 것보다 적을 용서하는 것이 더 쉽다. 딜지 부인의 사람에 대한 불경은 우선 자신에 대한 불경이다.
휘트먼의 진정한 위대함은 그가 자신의 보잘것없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는 것이다. -바울의 인내는 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업적입니다.
사단, 마음씨가 순결한 사람, 인생은 달콤함과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레프 톨스토이는 모든 것을 가볍게 보기만 하면 걱정할 것이 없다. 화가 나서 상황을 과장하지 않는 한, 화를 낼 것이 없다.
투그네프 습관은 억제하지 않으면 곧 너의 생활 필수품이 될 것이다. 아우구스티누스 사람들은 습관을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스스로 습관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쇼버나의 수혜자는 반드시 그 은혜를 영원히 마음속에 기억해야 하지만, 은인은 반드시 기억하지 못할 것이다. 키케로는 우리 각자가 어느 정도 노예라는 것에 익숙해졌다.
키가 크면 화를 잘 낸다. 성격상 가장 뚜렷한 약점이다. 모든 사람을 불신하는 태도로 대하지 말고 신중하고 굳건해야 한다.
쿠모쿠리테스는 영원히 행복하게 남을 많이 주고, 다른 사람을 적게 가져간다는 것을 기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골키는 친구가 곤란할 때 그들을 도와야 하며, 일이 가망이 없을 때 잡담을 하지 말아야 한다.
이소는 활달한 것이다: 불쾌한 사소한 일로 비관하지 마라. 프랭클린은 미성숙한 소년에게 나쁜 동반자의 역할이 좋은 선생님보다 훨씬 크다.
풍조는 그들의 습관을 주도해야 하지만, 결코 그들이 다른 사람을 지배하게 해서는 안 된다. 한 사람이 자신의 나쁜 습관을 고칠 수 없으니, 그야말로 한 푼의 가치도 없다. 오스트로프스키의 한 인민 국가도 주행의 허브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 미덕이다.
멘데스비둘기는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의 수줍음은 두려움이나 굴욕의 느낌으로, 사람들이 비열한 행동을 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스피노자는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행동하는 것에 열중하고 있어야 한다. 쿠모크리트는 위대한 품격이 없으면 위대한 사람, 심지어 위대한 예술가와 위대한 배우도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로만 롤랜드는 마음보다 이성이 높고, 사상은 감정보다 더 믿을 만하다. 골키가 덕이 있는 사람은 덕이 있지만, 그들은 유혹이 부족하다. 이것은 그들의 생활이 단조롭고 판에 박히기 때문이거나, 아니면 그들이 정신을 집중하여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서, 동고할 겨를이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던컨 인류는 정신적 성장이라는 직업을 부여받았다. 레프 톨스토이 사람들은 지혜롭게, 도덕적으로, 육체적으로 깨끗해야 한다.
체호프의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인간의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마르크스는 법을 준수하고 양심이 있는 사람은 급한 용무가 있어도 훔치지 않지만, 도둑에게 백만 금화를 준다 해도 그가 다시는 훔치지 않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양심명언)
크레로프의 정신도덕력은 잠재력을 발휘하고 깃발을 들어올렸기 때문에 우리의 애국주의와 정의감은 어쩔 수 없이 현실에서 그들의 힘과 역할을 발휘해야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의명언) 헤겔은 아이들에게' 덕' 을 가르친다.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덕이지 돈이 아니다.
이것은 나의 경험이다. 곤경에서 나를 지탱하는 것은 도덕이고, 나를 자살하지 않게 하는 것은 예술 밖의 도덕이다.
베토벤이 도덕적으로 부패하면 취향이 타락할 수밖에 없다. 디드로는 착하고 고상한 사람은 누구나 착하기 때문에 고민을 감당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
베토벤의 장식도 미덕과 어울리지 않는다. 미덕은 영혼의 힘과 활력이기 때문이다. 루소는 도덕적인 시민만이 그들의 조국에 받아들일 수 있는 경의를 표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루소는 치욕을 처벌의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삼자! Montesquieu 의 사실 문제에 대한 정확한 판단은 모든 미덕의 진정한 기초이다. 콰메네스 미덕은 말이 아니라 행동을 통해 이루어진다.
콰메누스 교육의 유일한 직업과 모든 일은 이 개념으로 요약할 수 있다. 도덕성. 헤르바트 미덕은 유명한 향기처럼 연소나 압착 후에 더욱 짙어진다. 행운은 악의 미덕을 가장 잘 보여 주고, 불행은 미덕을 가장 잘 보여 준다.
베이컨이 다른 사람을 반대하는 음모를 꾸민 사람은 먼저 불행을 당할 것이다. 이소의 강력한 도덕은 분투를 통해 물질적인 성공을 얻는 것이다. 이런 도덕은 국가와 개인 모두에게 적용된다.
평일에 허리띠를 졸라매는 버트 랜드 러셀은 가난할 때 난관을 극복하기 쉽다. 부유함 속에서 사치스러운 사람은 가난 속에서 굶주림과 추위로 죽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세디의 사치는 영원히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멘데스비둘기가 낭비하는 필연적인 결과, 즉 풍화의 해체는 오히려 이익의 부패를 초래했다. 루소 예의의 목적과 역할은 원래의 고집이 부드러워지고, 성품이 부드러워지고, 타인을 존중하고, 사람들과 어울리게 하는 것이다.
존 로크의 예의는 인류의 황금 열쇠이다. 송수네지의 공격적인 발언이 반드시 정당한 것은 아니다.
세이디는 당신이 남자든 여자든, 온화하고 대범해야 당신의 이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람의 진정한 용기와 결심은 결코 주먹으로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을 막는 것이 아니다.
세이디의 분노는 매우 강해서 분노와 고민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생각을 불공평한 일로 바꾸는 것은 나쁜 습관이다. 이것은 충동적이고 이성적이지 않은 행동이다. 피터.
6. 도덕적인 사람이 고대 중국어 (1) 군자: 일반적으로 인격이 고상한 사람을 가리킨다.
(2) 현자: 현자, 현자의 총칭; 인품이 고상하고 지능이 뛰어난 사람을 가리킨다.
(3) 성인: 품성이 가장 높고 지혜가 가장 높은 사람을 가리킨다. 때때로 공자를 가리킨다.
(4) 현자: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
(5) 위인: 성과가 탁월하고 존경받는 사람.
(6) 거인: 위인; 남보다 훨씬 우월하고 우수한 사람.
(7) 성인: 의지가 높고 재능이 뛰어난 사람.
(8) 가오 사이: 높은 관심, 고귀한 도덕적 인 사람들; 초연물 밖의 사람, 특히 은둔자를 가리킨다.
(9) 마스터: 생각과 행동이 고상한 사람; 언행이 휘황찬란한 사람.
(10) 덕: 선덕; 미덕이 있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