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코끼리는 보이지 않고, 큰 사랑은 소리 없고, 큰길은 이름도 없고, 큰 사업은 이 몇 글자가 아니라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당신은 무엇을 설명하고 싶습니까?

코끼리는 보이지 않고, 큰 사랑은 소리 없고, 큰길은 이름도 없고, 큰 사업은 이 몇 글자가 아니라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당신은 무엇을 설명하고 싶습니까?

1. 코끼리 무형: 성취가 커질수록 멀어질수록 포용력이 커지고 포용성이 강해진다.

진실: 가장 아름다운 이미지는 자연과 하나가 되는 경지에 이르렀지만 보이지 않는 느낌을 준다.

위대한 사랑은 침묵합니다: 위대한 사랑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진실: 재간이 있는 사람은 묵묵히 알려지지 않고, 큰 사랑은 말하지 않는다.

3. 큰길은 무명: 큰길과 도지상, 무형이다.

원인: 약지 혼원대로, 무형무상. 보이지 않고 이미지가 없어서 무명이라고 합니다.

4. 큰 장사는 셀 수 없다. 장사를 많이 할 때는 따지지 말고 이익 득실을 너무 계산해서는 안 된다.

진실: 업무 규모가 비교적 작을 때 생존을 위해서는 항상 모든 득실을 계산하고 이익 극대화를 추구하며 발전을 도모해야 한다.

이 영화는 춘추시대 노자의' 도덕경' 에서 문장 나왔다.

확장 데이터 쓰기 배경:

"도덕경" "관대함" 에서 나온 것으로, 큰 공로가 그것을 피한다. 마왕더미에서 출토된 《도덕경》은 큰 공덕이 면제된다고 말했다. 코끼리는 보이지 않는다. " 이것은 노인이 제기한 중국 고대 문론 중의 미적 개념으로, 인조미가 아닌 자연미를 선전하려는 것이다.

노자는 음악이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무위의 자연의 음악이다. 하나는 세속적이고 부자연스러운 음악이다. 활동하지 않고 하지 않는 자연의 즐거움은 도락이고, 도에 맞는 특성이며, 모든 인조음악의 기초이다. 그것은 어디에나 있어서 받아들일 수 없다. 그것은 가장 아름답고, 조용하며, 음악의 최고 경지이다. 인조 음악은 듣기 좋지만, 이런 소리 나는 음악의 아름다움은 세속적이고 일시적이며, "청각 장애인" 이 될 수 있으므로 제창해서는 안 된다.

문헌에 따르면, 노인은 조용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학식이 해박하다. 노자는 그의 선생님 상영이 지식을 가르치는 과정에서 늘 미주알고주알 캐묻며 지식을 갈구한다. 의혹을 풀기 위해, 그는 늘 해와 달과 별을 바라보며 하늘이 무엇인지 생각하여 잠을 잘 수가 없었다.

나중에 상영 씨는 "정말 모든 것을 할머니에게서 배웠다." 아버님을 주두에 가서 공부하도록 추천하다. 문헌에 따르면, "주에 진찰을 받으러 국자감에 들어가 천문 지리를 배우고, 시와 책을 다 읽으면 법례악을 경험하고, 문화재 법률사서를 다 배우고, 학업이 크게 진보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의사는 또한 그를 소장실에 가서 벼슬을 하도록 추천했다. 장경각은 주대 고서의 소장지로, 세계 각지에서 온 문장 및 서적으로 가득 차 있다. "이 경험을 통해 노인은 풍부한 지식을 축적하고 그를 유명하게 만들었다.

작성자 정보:

노자, 성 이명아, 인칭 백양, 혹은 촉백양. 춘추말기, 생졸년은 알려져 있지 않다. 기원전 57 1 춘추말기 진 (후입추) 의 현 (고현명) 사람. 중국 고대 사상가, 철학자, 문학가, 역사학자, 도가학파의 창시자이자 주요 대표.

기원전 55 1 년 (21 년, 노양공 22 년), 노자는 주왕실에 들어가 도서관 임무를 맡게 되었다. 주실로 추천되기 전에 창총 (상영) 과 지식을 배웠다.

기원전 535 년 (주경왕 10 년, 노소공 7 년), 노자는 간간간간공에 의해 소장실 수사직을 면제받고 노국을 출사했다. 노국향당에서 그는 한 친구의 장례식을 주재했고 공자는 장례를 치르는 것을 도왔다. 당시 공추 17 살 때 노기에게 선물을 하나 달라고 했다. 기원전 530 년 (주경왕 15 년, 노소공 12 년), 노자는 감평공에게 소환되어 소장실사를 보존했다.

기원전 526 년 (주경왕 19 년, 노소공 16 년), 26 세의 공자가 주중에 노자를 방문했다. 기원전 5 16 년 (목요일, 루 26 년), 노인은 경서를 관장하여 초국으로 끌려가 사관직을 해임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생활했다. 진 () 에 간 후 구체적인 연대는 알려져 있지 않다. 기원전 50 1 년 (주 19 년, 루 9 년), 5 1 세의 공자가 남쪽으로 내려가 노자의 고향에 가서 그에게 가르침을 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