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왼쪽, 오른쪽, 왼쪽, 오른쪽은 무슨 뜻인가요?

왼쪽, 오른쪽, 왼쪽, 오른쪽은 무슨 뜻인가요?

좌익, 진보력

우파, 후진, 보수, 반동세력

좌경은 급진적인 모험주의, 기회주의입니다.

우경은 보수주의와 투항주의다.

명사' 왼쪽' 과' 오른쪽' 은 18 말 프랑스 대혁명에서 태어났다.

왼쪽과 오른쪽

이 세상에는 두 파가 있는데, 한 파는 좌파이고, 한 파는 우파이다. 문혁 기간 동안 정치의 손이 이 두 파를 두드러지게 했다. 당시 두 파는 두 방정식, 즉 왼쪽 = 혁명 = 좋은, 오른쪽 = 반혁명 = 나쁜 방정식으로 나열될 수 있었다. 그러나 당시 두 파는 자칭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이 흠점한 것이다. 왼쪽은 왼쪽, 오른쪽은 오른쪽. 좌우가 반드시 좋고 나쁨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우파가 좌파로 변하면 사람을 죽일 수 있고, 좌파가 우파로 변하면 비참하게 죽을 수도 있다.

신께 감사드립니다.' 문혁' 당시 나는 젊었고, 좌파는 나를 원하지 않았습니다. 우파의 고종이 모자가 너무 커서 제 머리를 채울 수가 없었습니다. 우리 부모님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우리 아이의 말을 문에 막고 휴지통에 찢고 연못에 태웠다. 문혁이 끝난 후 천하일파는 모두 좌파였다. 그와는 달리, 원래의 좌파 중 많은 부분이 극좌로 분류되었고, 원래의 우파는 거의 반등했다. 그러나, 나는 과거의 많은 좌측 편향자들이 또 좌측 문제를 생각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예전에는 많은 우익들이 올라오자마자 신입생을 억압했다. 그때 나는 이미 자라서 어떤 학교도 들어가고 싶지 않았다.

90 년대 말, 몇 권의 책을 읽고 인터넷을 하고서야' 신좌파' 라는 단어를 알게 되었다. 종종 내 옆에 서 있는 친구가 컴퓨터 화면에 있는 몇몇 작가의 이름을 가리키며, 이것은 신좌파이고, 이것도 신좌파라고 말한다. 이 명사는 내 머리 속에서 점점 커지고 있다. 역사적인 이유로,' 신좌파' 의' 좌측' 자는 항상 나를 자극하지만, 나는' 신좌파' 의 문장 몇 장을 보았는데, 문혁 시대의 이른바 좌파와는 조금 다른 것 같다. 문혁이 걸어온 사람이나 초창기' 우측' 이후' 좌측' 인 사람과는 완전히 다르다.

서방의 지식인 중에는 좌파가 있고, 서방의 좌파는 자각적으로 정부 제도 사회 등 권력기계의 반대에 서서 인민을 위해, 정의를 위해, 일부 약자를 위해 몇 마디 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신좌파' 의 문장 몇 명을 보았는데, 그들은 여전히 우리가 이전에 생각했던 좌파만큼 완전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들의 문장 들은 항상 진지한 사고와 독특한 목소리를 볼 수 있다. 다소 자기 마음에서 나온 것이다.

"신좌파" 가 있으면 "신우파" 가 있어야 하는데, 아무도 언급하지 않는다. "신좌파" 와 "신우파" 는 모두 몸 밖의 물건이어야 한다. 그들이 정치나 문화의 말투를 독점하고 싶지 않다면, 그들이 정신적인 우월감을 통제하고 싶지 않다면, 그들이 주목해야 할 것은 사람, 생활이 합리적인지, 행복한지 여부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이것은 조직이나 파벌이 이 이 세상에서 가치가 있는지 여부에 대한 최고 기준이다. 비록 내가 일정한 자격과 수준을 가지고 있다 해도, 만약 내가 조직이나 파벌에 가입할 기회가 있다면, 나는 여전히 원하지 않는다. 인간 세계에 들어가는 사람들은 이미 많은 자유를 가지고 있다. 만약 당신이 조직이나 파벌에 가입한다면, 당신은 많은 자유를 잃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결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어떤 조직에도 가입하지 말고, 어떤 파벌에도 가입하지 마라. 그러면 어떤 조직도 칭찬할 권리가 있고, 어떤 파벌도 자유롭게 비판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선을 찬양하고 악을 비판하다. 이런 힘과 자유는 세상에서 매우 소중한 것이다. 이런 것들이 없다면 인간 세계는 전진할 수 없을 것이다. 만약 금속의 물건에 얽매이지 않는다면, 나는 이런 힘과 자유를 보존하고 싶다. 세상에는 많은 조직이 있는데, 항상 밖에 서서 그들을 주시하고, 그들이 무엇을 하는지, 그들이 무엇을 하는지, 칭찬할 때 칭찬하고, 비판할 때 비판하고, 기준이 없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그들이 말하는 것이 중생의 미래에 유익하다면, 우리는 진심 어린 찬양을 그들에게 바쳐야 한다. 그들의 언행이 중생의 미래에 불리하다면 우리는 비판의 권리를 포기할 수 없다. 일단 누군가가 자신의 사리사욕이나 주장을 위해 중생의 미래를 방해, 손해, 늦추려고 시도하면, 그의 이름이 무엇이든, 우리는 비판 외에 우리의 저주를 그들에게 강요해야 한다.

사람, 이 세상에는 항상 고통, 냉열, 인간의 다양한 느낌이 있다. 그들이 예수 처럼 자신의 고통과 슬픔에 직면했을 때 침묵을 지킬 수 있다면, 그것은 대단한 일이지만, 그들이 예수 처럼 대중의 고통을 동정하고 고통을 덜어주고 대중의 행복을 늘리기 위해 뭔가를 할 수 있다면 더욱 위대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것은 신성이 아니다, 그것은 딱 알맞다.

마오쩌둥의 말을 적용한다면, 만약 당신이 오늘 대중을 위해 좋은 일을 한다면, 당신은 위대해질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내일 대중을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고, 심지어 대중에게 해로운 일을 한다면, 당신은 위대하지 않을 것이며, 당신은 멸시와 저주를 받을 것입니다. 전 세계의 모든 조직과 파벌을 봅니다. 전 세계의 모든 사람들을 봅니다. 이것이 가장 중요한 기준입니다.

물론, 한 사람이 자신의 권익을 수호해야 한다는 것은 모순이 아니다.

현재 중국의 왼쪽과 오른쪽의 차이;

"1" 좌파 주장 * * * 부유한 사회주의 경제와 같다. 우파는 일부 사람들을 부유하게 하는 자본주의 경제를 주장한다.

좌파는 파리공사의 원칙에 따라 인민민주와 일반선거를 실시하여 수시로 국가 공무원을 개선하고 교체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우파는 자산계급 독재를 주장하고, 4 대 자유를 폐지하고, 군대를 인민을 진압하는 도구로 바꾸었다.

"3" 좌파는 병원이 생명을 구하고 부상자를 구조하는 사회공익기구라고 공비 전민 의료를 주장한다. 우파는 의료산업화를 주장하며 병원이 자본가가 이윤을 추구하는 도구라고 생각한다.

좌파는 모든 시민들이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다고 주장한다. 우파는 교육의 산업화를 주장하고, 돈이 없는 사람은 학교에 가지 마라.

"5" 좌파는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고 주장하고 사회보장체계를 건전하게 한다. 우파는 모든 사회보장제도의' 냄비밥' 을 깨고 중국에서 빈부등급제를 실시한다고 주장했다.

"6" 좌파는 근로자의 권리 보호를 주장하고 최저임금법과 노동보호법을 시행한다. 우파는 일부 사람들이 가능한 한 빨리 부유해지도록 하기 위해 중국의' 값싼 노동력 우세' 를 보호하고 독재기계로 소수의 이익을 보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7" 좌파는 환경 보호와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주장한다. 우파는 먼저 자본의 부가가치를 옹호하고, 그 다음에 환경보호에 대해 이야기한다.

"8" 좌파는 중국이 노동자 계급의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정당이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우파는 자산계급이 사회의 엘리트라고 생각하는데, 이 엘리트들은 중국을 이끌어야 한다.

9 중 좌파는 사회경제가 더 조화롭게 발전할 수 있도록 계획적인 시장경제를 실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파는' 보이지 않는 손' 이 경제를 조절할 수 있도록 자유경제를 실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10" 좌파는 민주주의가 국민의 무기이고 사회주의 경제는 민주정치가 더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우파는 민간 경제만이 민주주의를 가질 수 있고, 머리가 불분명한 사람도 믿을 수 있다고 국민을 속였다.

좌우 관계

"서방 정당의 집권 모델은 대부분 사회주의적 색채를 띠고 공정한 좌익 정당 (예: 미국의 민주당, 프랑스의 사회당, * * * 의 생산자당, 영국의 노동당 등) 이다. ) 와 자본주의 가치, 숭상효율, 자유, 민주주의, 인권을 가진 우익 정당 (예: 미국의 * * * 당, 프랑스의 보위민주연맹, 보위 * * * 연맹, 영국). 특정 사회주의 가치관을 제창하는 좌익 정당은 서구 정치에서 큰 역할을 했다. 일부 국가에서는 사회당과 사민당이 장기 집권까지 하는데 우익 정당은 그에 필적할 수 없다. "

좌우의 관계는 사실 왼손과 오른손의 관계다. 즉 누구도 떠날 수 없다는 뜻이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57 년간의 반우운동에서 좌우를 네가 죽고 사는 관계로 바꾸었다. 결과는 한 사람이 오른손을 잃은 것과 같다. 문제 없어?

따라서 우파의 존재를 허용해야 하고 민주선거 메커니즘을 세워야 한다. 좌파든 우파든, 누구의 정책이 지지하는 사람이 많으면 집권하고, 몇 년 후에는 민주선거를 해야 한다. 잘하는 사람은 계속 하고, 잘하지 못하는 사람은 다른 파로 바꾼다. 이렇게 1957 년의 반우운동은 피할 수 있다.

물론, 57 년의 반우운동은 이해할 수 있다. 우리가 어떻게 우리가 결국 강제수단을 통해 얻은 권력을 잃게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권력이 선거를 통해 얻는다면, 나는 그것을 잃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선거를 통해 다시 그것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권력은 국민에게 부여되고 국민을 위해 봉사해야 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당신의 파벌 서비스가 좋지 않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다른 파벌들에게 권력을 양보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권력명언) 무엇을 얻어도 권력을 잃지 않는다는 관념은 권력이 국민을 위해 봉사한다는 관념이 아니라 포기해야 한다는 관념이다.

좌우점이란 역사의 산물로, 서로 다른 계급의 이익을 대표하며, 자산계급 혁명에서 탄생한 명사는 마르크스주의에 의해 더욱 확장된다. 그러므로 좌우의 문제를 명확히 하는 것은 네가 어떤 입장에 서 있는가에 관한 것이다.

마르크스주의나 무산계급의 입장에서 볼 때, 이른바 좌파는 역사의 전진 방향을 대표하는 사람이고, 마르크스주의는 사회주의가 자본주의를 대체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하기 때문에 오늘날의 좌파는 사회주의의 길을 주장하는 사람이다. 좌우와 자주 혼동되는 문제 중 하나는 좌우의 구분이다. 그들은 또한 사회주의 목표 달성을 주장하는데, 현실에 대한 인식이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실제 상황보다 뒤처진 것을 우경이라고 하고, 실제 상황보다 앞서는 것을 좌경이라고 한다. 한편으로는 좌측과 우경 모두 좌측에 속하며, 인식상 편차가 있다. 반면에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사회주의 혁명과 건설에 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왼쪽과 오른쪽을 모두 막아야 한다. 잘못된 인식을 가진 왼쪽 또는 오른쪽 성향을 가진 사람을 돕는 올바른 방법은 그들이 사상적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방어란 전략상의 좌측이나 우측의 편향을 막는 것이지, 도둑처럼 사람을 방어하거나 심지어 사람을 혁명의 대상으로 삼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방어명언)

무산계급에게 우파가 자본주의를 옹호하고 자본주의 사회를 대대적으로 수호하는 것이다. 우파는 자본주의 제도를 극력 수호하고 사회주의의 역사적 진보에 반대하기 때문에 우파는 역사적 진보에 반대하는 힘을 대표한다. 자산계급의 입장에서 자본주의 사회는 당연히 만 년 동안 계속될 것이기 때문에 좌파가 사회주의를 주장하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그들이 보기에 좌파는 유토피아주의자와 유토피아주의자라고 불릴 수 있다. 그러나, 자본주의 제도의 권리를 어떻게 지킬 것인가에 대해서는 여전히 논란이 있다. 주요 지역은 개혁파와 보수파 (보수파라고도 함) 로 나뉜다. 개량파는 자본주의의 폐단에서 벗어나 약간의 개량을 하고자 하는데, 반드시 사회주의로부터 배우고 사회주의에 가까이 다가갈 것이며, 그 정책 주장도 중하층의 이익을 더 많이 반영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좌익이나 좌익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좌익, 좌익, 좌익, 좌익, 좌익, 좌익, 좌익) 수호자 (또는 보수파) 는 전통적인 자본주의 자유경제를 보호하고 자본주의 개량에 반대하는 것이 더 많기 때문에 그들의 의견은 상층계급의 이익을 더 많이 대표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우익이나 우익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종종 좌우를 가리키지 않는다. 예를 들어, 미국의 민주당은 좌익이지만, 흔히 자유주의자라고 불리며, 미국의 우익 정당은 보수파라고 불린다.

좌경 () 과 우경 () 의 개념에 비해 정책의 구체적 집행에는 보수, 온건, 급진적인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급진적인 우익은 자본주의 제도 개혁에 강력히 반대하고, 이미 진행된 개혁에 필사적으로 반대하고 취소를 주장하며, 일반적으로 극단적인 보수주의라고 하며, 급진 좌익은 과감하고 빠른 개혁을 주장하는데, 아마도 극단적인 자유주의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오늘날의 자본주의 세계에서 두 파벌의 의견이 모호하게 변해 중간에 접근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즉 보수적인 보수파와 보수적인 개혁파가 서로 가까워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본주의, 자본주의, 자본주의, 자본주의, 자본주의, 자본주의, 자본주의, 자본주의)

사실 좌파와 보수파, 온건파, 급진파도 차이가 있지만, 보통 좌우 성향이 뒤섞여 구분이 잘 되지 않는다.

파벌을 구별하기 위해' 왼쪽' 또는' 오른쪽' 을 사용하는 습관은 1789 년 프랑스 대혁명 시기 3 급 회의에서 기원했다.

당시 국민공회에서 산종은 왼쪽에 있고 길렌트는 오른쪽에 있었다.

산파는 프랑스 대혁명 시기 국민공회의 혁명민주주의자로 회의실 꼭대기에 앉아 이름을 얻었다. 1792 년 길렌트가 야곱빈회에서 탈퇴한 후 산파는 사실상 야곱빈파로 변했다.

철학적으로, 주관객관상통일, 이론과 실천을 결합한 이론은 정확한 인식이며, 집행의 노선, 방침, 정책은 당시의 실제에 부합하는 것이 옳다. 당시의 객관적인 현실을 뛰어넘어 미성숙한 일을 했다면 좌경 맹동 (모험주의) 이었다. 당시의 현실에 뒤처지면 조건이 성숙할 때 어떤 일을 하지 않는 것을 우경 보수주의 (투항주의) 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