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시는 학생을 지도할 수 있다.

시는 학생을 지도할 수 있다.

중국은 고대 시가의 나라이기 때문에, 중국시는 민족의 보고이다. 중국시를 이해하면 민족의 문화역사를 이해하고, 중국시를 감상하며, 민족문화의 휘황찬란함을 느낄 수 있다. 학생들로 하여금 고시원을 한가롭게 거닐게 하고, 중국시가 오랜 역사를 느끼며, 다채로운 창작 스타일을 감상하고, 명가의 명가를 이해하고, 명가의 명작을 찾아보고, 깊은 사상 내용을 체험하고, 훌륭한 예술적 특색을 느낄 수 있게 하여, 학생들이 아름다운 훈도를 받고, 마음을 정화하고, 문화적 소양을 높여 우리 조국을 더욱 사랑하고, 조국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열정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키워드: 시 배양하다 학생

중국 도서관 분류 번호: G633.3 문헌 식별 번호: a 문자:1992-7711(2015)

시는 중화민족의 진귀한 보물이며, 수천 년 동안 찬란한 문명의 상징이다. 그것은 꽃 한 송이처럼 영원히 중국 국민의 마음속에 피어날 것이다. 그러나 가장 매력적인 것은 고시의 영혼이며, 그것은 젊은 마음을 키우고 있다. 젊은이들의 꿈을 날려보냈다. 성인의 사상에 빠지다.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에 따른 중학교 국어 교사로서 학생들을 시의 영혼으로 인도하고, 학생들이 시에서 자신의 생명의 노래를 날리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이 고시의 아름다운 경지를 배우고 헤아려 보도록 유도하는 것은 이미 우리 국어 수업의 중요한 임무가 되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학생들을 시의 영혼으로 인도할 수 있을까요?

우선, 학생들을 저자가 시를 쓰는 생활배경에 들어가게 한다

고시를 이해하는 것은 반드시 그것을 작가 생활의 원시 배경에 다시 넣어야 한다. 그래야 작가의 생활의 작은 방울에서 작가의 마음을 느낄 수 있고, 학생은 고시를 빠르게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는 시인 생활의 높은 축소판이다. 사람들은 종종 시가 생활보다 생활에서 기원한다고 말한다. 그러므로 고시를 이해하려면 시의 글쓰기 배경으로 시작해야 시에서 전달하는 사상, 감정, 태도, 가치관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역대 황제 이희가 쓴' 어미인' 을 읽으려면 이후주가 만년의 비참한 생활을 학생들에게 알려야 한다. 나라가 깨지고 처자가 이산되어 죄수가 되어 매일 다른 사람의 눈치를 봐야 한다. 죽지 않고 살아남을 수는 없습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을 이끌고 그의 전반생 근심 걱정 없는 생활을 거슬러 올라가는데, 그는 평생 이곳에서 작사를 하고 시를 쓰고 아내와 함께 그림을 그렸다. 대조를 통해 학생들은 이 시' 사람, 원톈, 자신에게 묻는다' 의 무한한 슬픔과 외로움을 느낄 수 있고, 이 시의 관건인' 군에게 얼마나 근심할 수 있냐' 를 이해할 수 있다. 그것은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더 깊다.

또 다른 예는 두보의 봄을 이해하는 희망이다. 한 나라가 분열되고, 산하가 존속하고, 봄이 다시 녹색의 나무와 풀밭으로 돌아간다는 것이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이 시의 구체적인 배경을 이해하지 못하면 작가의 원한과 향수병을 포착할 수 없다. 이 시는 당숙종치덕춘에 쓰여졌다. 당현종 대보 14 년 겨울 안사의 난리가 터졌다. 이듬해 7 월, 태자 항력이 영무에 주둔하여 숙종을 덕덕덕으로 바꾸었다. 두보는 여주창촌에서 홀로 북쪽으로 올라갔지만, 도중에 안사 반군에게 포로가 되어 점령된 장안으로 호송되었다. 기원 757 년 3 월, 자연의 아름다운 봄빛이 다시 이 깡그리 약탈된 번화한 도시에 내려왔다. 두보는 슬프게 곡강을 배회하며 혼란과 슬픔을 느끼며 이 명작이 되었다. 작가의 경험과 문장 작문 배경을 이해하면 학생들은 이해할 때 작가의 향수를 분명하게 헤아릴 수 있다. 이 시의 명구를 위해 "꽃잎은 이미 눈물처럼 흐르고, 고독한 새는 이미 애도의 노래를 불렀다. 3 개월간의 전쟁 끝에 집안의 소식은 금 1 톤에 달할 수 있었다. " 평가절상도 해결되었다.

둘째, 학생들에게 고시의 언어미를 느끼게 하다

고시의 언어미체는 고시의 조어, 음율 음운에 나타난다. 종종 노래를 통해 표현할 수 있다. 우리는 원시 시가 노동 과정에서 원시 인류의 노래라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노동 리듬을 조정하고 노동 열정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것임을 잘 알고 있다. 그것은 운율, 리듬, 수준과 수준의 대응, 압운과 운율, 그리고 깔끔한 글자수와 문장식에 부합한다. 그래서 고시는 읽기에 왕왕 낭랑하여 음운이 매끄럽고 리듬이 균일하고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교수에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고시 언어의 매력을 암송하고 느끼도록 해야 한다.

1 .. 현대매체로 고시를 직관적으로 외운다.

예 Shengtao 씨는 "미국 문학은 아름다운 독서가 필요하다" 고 말했다. "미독" 은 표정으로 시를 읽고 작가와 공감하는 경지에 이르며 감성적인 독서에서 심미 대상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것이다. 언론은 직관적인 화면과 듣기 좋은 목소리를 통해 고시의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재현할 수 있으며, 학생들이 작가의 내면을 파악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유명한 시' 임옥령' 은 학생이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에서 사진과 낭송으로 공연을 하며 이 단어의 무궁무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후 학생들은 가수 이통의 아름다운 노랫소리에서 언어와 음운의 아름다움을 들을 수 있다.

대문호 소동포의' 수조'? 명월은 언제 있어요? 낭송자 보궈안의 낭송으로 학생들에게 소동파 언어의 숭고한 아름다움을 느끼게 할 수 있고 가수 왕페이 가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런 식으로 학생들은 시에 대한 이해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고시를 암송하는 방법도 가르쳐 교실 학습의 효과를 높였다.

2. 고대시의 언어미를 읽고 느끼다.

에디슨은 "아름다움은 영혼에 직접 닿을 수 있는 것" 이라고 말했다. 학생들이 고시의 언어미를 느끼도록 지도하면 학생의 심미능력을 높이고 고시 언어 예술에 대한 감상능력을 높일 수 있다. 중학생도 일정한 문화적 기초를 가지고 있어 언어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독서에 공을 들일 수 있다.

독서는 학생들에게 목적과 흥미를 가지고 언어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왕위의 "보루에 넣어 라" 는 천고의 명언인 사막의 고독, 장하 낙원 () 을 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독서 과정에서 학생들이 사용하는 수사 수법과 묘사 방법, 대립이 단정한지, 음운이 조화를 이루는지, 전문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이해하도록 지도해야 한다. 또' 우미인' 은 학생들이 다른 문장, 아름다운 리듬, 감상적인 글에서 이 단어의 아름다움을 느끼도록 지도한다.

셋째, 학생들에게 고시의 독특한 화면 아름다움을 감상하게 한다

소동파는 왕위의 시 "시 속에 그림이 있다" 고 평가했다.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고시들은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시 한 수는 노래이고, 시 한 수는 고전적인 이야기이며, 시 한 수는 생동감 있고 역동적인 그림이다. 따라서 고시 교육에서 교사는 학생들이 고전시의 화면 아름다움을 감상하도록 지도하는 데 능숙해야 한다.

예를 들어 두목시를 가르칠 때' 보진회' 를 가르칠 때는 학생들을 이끌고 달빛 아래 진하야경을 느껴야 한다. 정곡의' 상우별별' 도 학생들에게 석양 서하, 백화일제방, 피리 소리가 아득한 슬픈 화면을 느끼게 해야 한다. 또한 오늘날 선진적인 멀티미디어 기술을 이용하여 시의 화면을 직접 재현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고대시의 화면 아름다움을 더 잘 이해하고 시의 영혼에 들어갈 수 있다.

넷째, 학생들에게 고시의 깊은 예술미를 이해하게 하다.

의경이 매우 미묘해서, 볼 수 없고 만질 수 없으니, 선생님이 학생들을 이끌고 느끼고 이해해야 한다. 고시 중의 우수한 작품들은 모두 예술적 경지미를 지니고 있다. 따라서 교사는 학생들이 시가 창조한 의경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지도해야 고시의 교학 임무를 완수할 수 있다.

학생들이 예술적 경지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도록 지도할 때, 먼저 감정과 풍경이 시의 경지를 구성하는 두 가지 주요 요소라는 것을 그들에게 알려야 한다. "모든 경물 단어는 감상어이다." 시의 경물은 시인의 주관적인 느낌으로 낙인찍혀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상상력과 연상을 통해 시가 표현한 감정을 느끼고 시의 예술미를 느낄 수 있도록 지도한다.

말 치원의 산곡' 천정사' 처럼요? 추사: 마른 덩굴 한 그루와 미약한 까마귀 한 마리, 작은 다리 한 그루와 흐르는 가족, 옛 길 한 마리, 마른 말 한 마리.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창자는 천애에 있다.

학우들은 이 곡을 보자마자 모두 그것이 열 가지 경치를 열거한 것을 알고, 황량하고 쓸쓸한 산수화를 구성하였다. 그렇다면 시인은 어떤 감정을 표현했을까? 선생님은 외부 경물이 시인의 주관적 감정의 투사라는 점을 통해 학생들을 인도하고, 이 노래가 시인의 떠돌아다니는 감각, 향수감, 외로움을 표현하도록 해야 한다. 이 노래에서, 모든 자연 경관은 상심한 사람의 심정을 위해 설계되었고, 모든 경치는 상심한 사람의 주관적인 느낌을 반영한 것이다. 정경 속의 감정, 정경이 융합되어 예술적 감화력을 지닌 경지를 이루었다.

요컨대, 국어 교육에서 교사는 학생들을 고시의 영혼에 들어가게 하고, 학생들의 감정, 사상, 지능, 건전한 인격, 창의력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고시 교육활동에는 풍부한 심미적 요소가 있어 학생들의 심미적 감각을 심화시키고 학생의 종합적인 자질을 전면적으로 제고하고, 학생들의 마음이 음악미, 화면미, 사상미, 의경미에 대한 이해에서 미의 훈도를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