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제 조국을 뒤에 데리고 갈 수 있을까요? 이 명언은 누가 한 말인가?

제 조국을 뒤에 데리고 갈 수 있을까요? 이 명언은 누가 한 말인가?

단동

어느 평범한 저녁, 로버트스피어는 그의 친밀한 전우인 단동을 찾아 메리언이라는 창녀로부터 멀어지게 했다. 지금이 바로 제이콥의 독재 시기이며, 혁명은 한창이다. 어쩌면 나도 단둥에게 혁명 이상을 지닌 사상 도덕 교육을 줬을지도 모른다.

"양심은 거울이다. 원숭이만이 자신을 괴롭힌다." 단둥의 나답이다. 이때 로는 이' 전' 친밀한 전우에 대해 철저히 절망하며 부하들에게' 죽음 전의 투쟁을 너무 오래 끌지 마라' 고 명령했다.

그동안 단둥의 친구들은 나씨가 그를 공격할 것이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다. 말라의 언니는 단동에 다른 사람들이 단둥의 탈출 노선을 준비했다고 경고했다. 단동은 "나는 조국을 따라 달릴 수 없다" 고 말했다. 담사동의 정신이 좀 있어서 예정대로 죽었다.

그는 단동이' 법률재판' 을 통해 단두대로 보내졌기 때문에 예정대로 죽었다고 한다. 이 단두대는 우고의' 93' 에서 단동의 자랑의 수도로 묘사된다. 마라가 단두대가 처녀라고 말했을 때 단동은 그녀를 임신시킬 수 있다고 경박하게 말했다. 말라가 암살되어 욕조에서 죽었다. 지금 단동은 단두대에서 죽고 생명으로 그의 광기를 증명했다.

사실, 이 역사는 매리언이라는 창녀와 큰 관계가 없습니다. 단둥은 나로에게 아무런 육체관계가 발생했다는 혐의를 받지 않았다. 하지만 하필이면 단둥은 더 많은 사람들이 피를 흘리게 하고 싶지 않았고, 마리온은 매춘부의 권리를 주장했다. 단둥의 경우, 사람들의 개인화된 권리로, 그들이 모의하지 않고 혁명 동지가 되었다.

로베스피에르는' 혁명의 말을 청루 앞에 주차하게 하고 싶지 않다' 고 생각하지 않는다. 단동은' 재판' 을 거쳐 사형 선고를 받았다.

이 장면은 얼마나 익숙한가? 네, 소크라테스를 마시는 것을 생각나게 합니다. 소크라테스는 민주투표를 통해 젊은이들을 현혹시킨다는 죄명으로 사형을 선고했다. 그는 이미 도망갔을지도 모른다. 그는' 믿어야 한다' 는 법적 존엄성을 훼손하지 않기 위해 터무니없지만 합법적인 판결에 복종하기로 했다.

무거운 몸' 에서 류소봉 (WHO) 는 "소크라테스의 죽음은 민주주의에 의문을 제기하고 단둥의 죽음은 현대인민민주주의의 자유에 의문을 제기한다" 고 썼다. 민주주의와 자유 외에 법이 추구할 수 있는 가치는 무엇입니까?

후세 사람들은 소크라테스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그의 죽음의 용기와 선택의 지혜에 감탄하지 않았다. 만약 그가 도망쳤다면, 그는 자신의 생명을 구한 그 물 한 잔을 구했지만, 오히려 법률의 존엄을 오염시킨 강 전체를 오염시켰다. 소크라테스는 단지' 법' 을 죽게 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술을 마시기로 했다. 그의 마음속에서 민주주의는 실수를 저지를 수 있지만 그 자체는 독이 아니다.

단둥은 국가가 개인화된 자유를 주고 도포의 나라를 국민의 신체 곡선을 반영하는 나라로 바꿀 수 있기를 바라지만, 그는 이런 무한한' 자유' 에 의해 생명을 박탈당했다. 이런 죽음은 저항할 수 없다.

소크라테스의 유언에 따르면 그는 아스클레피오스에게 닭 한 마리를 빚졌기 때문에 갚아야 한다는 것을 기억한다. 소크라테스는 다른 사람에게 이런 사소한 일을 빚지고 싶지 않다. 단둥의 유언은 삶이 나에게 부담이라고 말했다. 누가 원하면 그가 가져가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렇게 중요한 일은 단둥 사람들의 눈에는 홍모처럼 가볍지만, 그들은 모두 법적 판결에 복종하는 것을 중시한다.

소크라테스는 죽었고 단동은 죽었다. 모두' 법률재판' 이후였다. 그러나 법 자체는 사악하지 않다. 그 이유는' 사람 중심적' 으로 법 제정자, 집행자로부터' 사람 중심적' 이어야 한다. 칼은 수술대에서 병을 치료하여 사람을 구할 수도 있고 단두대에서 죄를 지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