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착한 마음을 가진 시에 대해서

착한 마음을 가진 시에 대해서

1. 네가 부족한 것은 아름다움이 아니라 아름다운 눈을 발견하는 데 능하다.

진선미는 매우 비슷한 품질입니다. 처음 두 가지 품질에 얻기 어려운 우수한 상황을 더하면 정말 예뻐 보이고 착함도 예뻐 보일 수 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디드로

아름다움은 도덕적 선량의 상징이다.

-칸트

아름다움은 영혼의 깊은 곳에서 온다.

-벨린스키.

아름다운 것은 언제나 일종의 기쁨이다.

키츠

아름다운 글은 사상의 빛이다.

랑지누스

열정과 표현은 아름다움이다. 열정이 없고 표정이 좋지 않은 얼굴은 결함이다. 그것을 그리게 해라, 네가 허풍을 떨면 나는 탄복한다, 바보만이 좋아할 것이다.

블레이크

아름다움은 반드시 깨끗하고 또렷해야 한다. 이미지적일 뿐만 아니라, 심령적이기도 하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몬테스키외

우리는 단지 아름다움을 발견하기 위해 살고 있다. 다른 모든 것은 기다리는 형식이다.

기브런.

아름다움을 찬양한다면, 사막의 한가운데에 있어도 청중이 있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기브런.

아름다움은 가장 직접적으로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이다. 아름다움은 상상 속에서 즉시 일종의 내면의 기쁨과 만족을 스며들었다.

에디슨

이성은 진짜와 거짓의 지식을 전달하고, 흥미는 미추선과 악의 감정을 낳는다.

감성적인 사람을 이성적인 사람으로 바꾸는 유일한 방법은 먼저 그를 심미적인 사람으로 바꾸는 것이다.

실러

이지적인 욕망의 목적은 진실이고, 도덕적 욕망의 목적은 선하고, 심미적 욕망의 목적은 아름다움이다. 진선미는 인류의 이상이다.

-헤이다 히로신스

이지적인 욕망의 목적은 진실이고, 도덕적 욕망의 목적은 선하고, 심미적 욕망의 목적은 아름다움이다. 진선미는 인류의 이상이다.

-헤이다 히로신스

나는 진선미 한 잔으로 행복한 가정을 조직할지언정, 몇 개의 큰 배 가구로 답답한 가정을 조직하는 것은 원하지 않는다.

하이네

단테: 사랑은 미덕의 씨앗이에요.

유럽: 미덕 파종, 명성 수확.

루소: 우리 마음속에서 아름다움에 대한 사랑을 빼앗으면 삶의 모든 매력을 가져갑니다.

프리슈빈: 지구상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은 태양에서 나오고, 모든 아름다운 것들은 사람에게서 나옵니다.

Wei Watson: 존엄성이 가장 아름답고 진지하고 축복입니다.

세스 존슨: 법은 실수를 피할 수 있지만 결코 아름다움을 주지 않습니다.

안데슨: 돌진해서 발사할 수 있는 모든 불꽃놀이는 아름답습니다.

웨이 블랙: 활력은 아름다움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 정의는 상벌이 분명한 사람의 미덕이다.

프라우투스: 너무 잘 생긴 것은 불행입니다.

소로: 꽃에는 매력적인 곳이 많은데, 함축적인 아름다움이 그 중 하나예요.

그랜빌: 남녀 간의 사랑보다 더 좋은 것은 무엇입니까?

왕송안석: 교육은 풍습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논어: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은 악이 아니다.

하오: 세계의 아름다움을 포함하여 과거와 현재의 승리를 숨 깁니다.

영국: 아름다움은 지구력의 별칭입니다.

Montesquieu: 미덕 자체는 제한되어야합니다.

2. 마음에 관한 아름다운 시편은 무엇입니까? 1, 천행건, 군자 자강불식.

이경은 무명씨다-주조

군자로서, 강한 의지와 끊임없는 분투정신이 있어야 하며, 자기 수양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자신의 학업이나 사업을 완성하고 발전시켜야 하늘의 뜻을 반영하고 우주가 군자에게 부여한 책임과 재능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다.

2, 악을 작게 하지 말고, 선을 작게 하지 마라.

--"삼국연의" 유비-삼국

보잘것없는 작은 일이라 해서 무엇을 하지 마라.

반대로, 작은 것들에 대해서요. 남에게 유익한 좋은 일이니, 의의가 크지 않기 때문에 하지 마라.

3. 좋은 것을 보는 것이 좋지 않은 것보다 낫고, 나쁜 것을 보는 것이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논어 무명-춘추

네가 훌륭한 사람을 만났을 때, 너는 그에게서 배우는 것이 이미 늦었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좋은 일을 보면 미처 하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악인의 나쁜 일을 보는 것은 뜨거운 물을 만나는 것과 같다. 너는 곧 떠나야 한다,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4, 고개를 숙이고 자신을 두껍게 원망하고 하늘을 원망하는 것은 불평과는 거리가 멀다.

-논어 무명-춘추

열심히 일하고, 중책을 빼앗고, 잘못을 저질렀고, 주동적으로 주요 책임을 지는 사람들이 바로' 존경받는' 사람들이다.

남을 좀 더 너그럽고 포용하는 것은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는 것" 이다. 그래야 상대방을 원망하지 않을 수 있다.

5.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성인의 악이다. 악당은 반대다.

-논어 무명-춘추

군자는 항상 타인의 양호하거나 유익한 소망에서 출발하여, 온 마음을 다해 다른 사람에게 좋은 소망과 정의의 요구를 실현하도록 촉구하고, 세상을 냉담하게 보지 않는다.

또는 세상이 혼란스럽지 않다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다른 사람이 실패, 실수, 고통이 있을 때 불에 기름을 붓지 않을 것이다. 악당은 항상 "성인의 악, 비 성인의 아름다움" 입니다.

네가 부족한 것은 아름다움이 아니라 아름다운 눈을 발견하는 데 능하다.

진선미는 매우 비슷한 품질입니다. 처음 두 가지 품질에 얻기 어려운 우수한 상황을 더하면 정말 예뻐 보이고 착함도 예뻐 보일 수 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디드로미는 도덕선의 상징이다.

-강덕미는 영혼의 깊은 곳에서 왔다. -벨린스키의 아름다운 것들은 영원한 기쁨이다.

키츠의 아름다운 글은 사상의 빛이다. -랑지누스의 열정과 표현은 아름다움이다.

열정이 없고 표정이 좋지 않은 얼굴은 결함이다. 그것을 그리게 해라, 네가 허풍을 떨면 나는 탄복한다, 바보만이 좋아할 것이다. 블레이크메이는 이미지뿐 아니라 내면적으로도 깨끗해야 한다.

몬테스키외 (Montesquieu) 우리는 아름다움을 발견하기 위해 살고 있습니다. 다른 모든 것은 기다리는 형식이다.

기브런, 만약 당신이 아름다움을 찬양한다면, 당신이 사막에 있어도 청중이 있을 것입니다. -기브론이 마음에 가장 직접적인 감동은 아름다움이다.

아름다움은 상상 속에서 즉시 일종의 내면의 기쁨과 만족을 스며들었다. 에디슨은 진실과 거짓에 대한 지식을 이성적으로 전달하고, 미추선과 악을 낳는 감정에 흥미를 느낀다.

흄이 감성적인 사람을 이성적인 사람으로 만들려면, 유일한 방법은 먼저 그를 심미적인 사람으로 바꾸는 것이다. 실러: 지적 욕망의 목적은 진실이고, 도덕적 욕망의 목적은 선하고, 심미 욕망의 목적은 아름다움이다.

진선미는 인류의 이상이다. 흑전은 지성적인 욕망의 목적이 진리이고, 도덕적 욕망의 목적은 선이고, 심미적 욕망의 목적은 아름다움이라고 생각한다.

진선미는 인류의 이상이다. 흑전붕신, 나는 진선미 한 잔으로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몇 개의 큰 배 가구로 답답한 가정을 조직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하이네 단테: 사랑은 미덕의 씨앗입니다. 유럽: 미덕 파종, 명성 수확.

루소: 우리 마음속에서 아름다움에 대한 사랑을 빼앗으면 삶의 모든 매력을 가져갑니다. 프리슈빈: 지구상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은 태양에서 나오고, 모든 아름다운 것들은 사람에게서 나옵니다.

Wei Watson: 존엄성이 가장 아름답고 진지하고 축복입니다. 세스 존슨: 법은 실수를 피할 수 있지만 결코 아름다움을 주지 않습니다.

안데슨: 돌진해서 발사할 수 있는 모든 불꽃놀이는 아름답습니다. 웨이 블랙: 활력은 아름다움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 정의는 상벌이 분명한 사람의 미덕이다. 프라우투스: 너무 잘 생긴 것은 불행입니다.

소로: 꽃에는 매력적인 곳이 많은데, 함축적인 아름다움이 그 중 하나예요. 그랜빌: 남녀 간의 사랑보다 더 좋은 것은 무엇입니까? 왕송안석: 교육은 풍습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논어: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은 악이 아니다. 하오: 세계의 아름다움을 포함하여 과거와 현재의 승리를 숨 깁니다.

영국: 아름다움은 지구력의 별칭입니다. Montesquieu: 미덕 자체는 제한되어야합니다.

4. 마음을 다한 좋은 시 한 수. 촉도 후기 로비스트들은 해와 달을 다투며 행보를 바라본다.

가을바람이 서로 대하지 않고 먼저 낙양시 () 에 도착하다. 맹교외를 떠돌아다니며 자모의 손에 있는 실로 제멋대로인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든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창장 문천상 () 은 순풍에 북해까지 며칠 수영을 하다가 장강에서 돌아왔다. 내 마음은 자석인데, 남방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영전네자종의는 2 월에 새 실크를 팔고, 5 월에 새 계곡을 수확한다. 눈앞의 종기를 고쳤지만 내 마음을 파헤쳤다.

왕의 마음이 밝은 촛불로 바뀌기를 바랍니다. 재연선 연회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탈출실에 근거한 것이다.

봄에는 두보의 나라가 이미 산과 강을 깨고 봄이 오면 초목이 푸르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나는 나의 백발을 어루만졌다. 그것은 이미 너무 날씬하게 자라서 더 이상 비녀를 지탱할 수 없게 되었다. 상은운모 화면 촛불의 그림자가 깊어지고, 장강은 점점 서쪽으로 가라앉고, 아침 햇살은 별이 가라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창아, 나는 선단을 먹었던 것을 후회했을 것이다. 지금은 혼자, 푸른 하늘, 밤마다 노래를 부르고 있다. 남해의 문천상이 남해에 와서 사람들은 혼란 속에서 죽었다.

붉은 파도가 너의 마음을 때리고, 바람이 너의 귀밑머리를 불고 있다. 한 산은 아직 물이 하나 있어, 나라가 없어 집이 없다.

남자는 천년지라, 나는 쉬지 않는다. 자정 노래는 랭 을 알고 시작, 두 마음 은 하나입니다.

만약 네가 실을 기계에 넣는다면, 너는 그것을 의식하지 못할 것이다.

5. 마음에 관한 절미시: 1. 천도는 건강하고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군자로서, 우리는 강한 의지와 끝없는 분투정신을 가지고, 자기 수양을 강화하고, 우리의 학업이나 사업을 완성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그래야만 하늘의 뜻을 표현할 수 있고, 우주가 군자에게 부여한 책임과 재능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다. 2.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유비 번역 삼국: 작은 일, 보잘것없는 나쁜 일 때문에 한 가지 일을 하지 마세요. 반대로, 작은 것들에 대해서요. 남에게 유익한 좋은 일이니, 의의가 크지 않기 때문에 하지 마라.

3. 좋은 것을 보는 것보다 나쁜 것을 보는 것이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논어 번역: 당신이 좋은 사람을 만났을 때, 당신은 그에게서 배우는 것이 이미 늦었다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좋은 일을 보면 자신이 할 수 없을까 봐 두렵다.

악인의 나쁜 일을 보는 것은 뜨거운 물을 만나는 것과 같다. 너는 곧 떠나야 한다,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4. 만약 네가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고 다른 사람을 탓한다면, 불평과는 거리가 멀다.

논어번역: 열심히 일하고, 잘못을 자진해서 주요 책임을 지는 사람은' 자신에게 고개를 숙이는 것', 남을 많이 용서하는 것,' 남을 가볍게 책임지는 것' 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그들은 상대방을 원망하지 않을 것이다. 5.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성인의 악이다.

악당은 반대다. 논어번역: 군자는 항상 아름다운 소망이나 다른 사람에게 유리한 소망에서 출발하여, 전심전력으로 다른 사람이 아름다운 소망과 정의의 요구를 실현하도록 촉구하고, 세상을 냉담하게 보지 않는다.

또는 세상이 혼란스럽지 않다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다른 사람이 실패, 실수, 고통이 있을 때 불에 기름을 붓지 않을 것이다. 악당은 항상 "성인의 악, 비 성인의 아름다움" 입니다.

6. 현사치안 () 을 보고 현사치 () 를 보고 자성 () 을 만나다. -'논어' 번역: 어떤 면에서 자기보다 더 우세하고 장점이 있는 사람을 볼 때,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그를 따라잡고, 그와 같은 수준에 도달해야 한다. 어떤 사람이 결점이나 부족함이 있는 것을 볼 때, 자신의 결점이나 부족함이 있는지도 냉정하게 반성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결점명언)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원하지 않는 것 (고통, 재난, 재앙 등) 을 남에게 강요하지 마라. ) 다른 사람에게.

8. 너의 책임을 다해라, 너의 선생님에게 굴복하지 마라. 논어 번역: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조금도 망설이지 말고, 선생님이 옆에 있어도 서둘러 해야 한다.

나중에 성어' 실사' 로 발전했다. 9.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논어' 번역문: 군자는 큰소리는 할 수 없지만 일은 민첩하고 민첩하다. 10. 두 사람이 한마음 한뜻으로, 그 이익은 단금이다. 일념의 차이.

주역' 번역: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는 사람들, 그들의 힘은 단단한 금속을 부러뜨리기에 충분하다. 한마음 한뜻으로 동덕하는 사람은 만장일치의 의견을 발표하고, 설득력이 있어, 향란처럼 들리게 하고,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1 1. 신사는 무기를 몸에 숨기고 기회를 기다린다.

주역' 번역: 군자는 재주가 뛰어나더라도 자랑하거나 자랑하지 않는다. 필요한 경우 자신의 재능이나 기술을 과시하는 것이다.

12.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대서 번역: 자신이 얻은 성적에 대해 득의양양하면 손실과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겸손하고, 항상 자신의 부족함을 깨달아야만 그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13. 사람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군자가 아닌가? 만약 내가 다른 사람이 이해하지 못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면, 나는 영원히 분노나 억울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이것도 신사답지 않나요? 14. 약속을 지키며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해라.

--논어 번역: 말은 반드시 해야 하고,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일단 자신이 해야 할 일이 확정되면 과감하게 해야 한다. 15. 의미도 없고, 의지도 없고, 실체도 없고, 나도 없다.

--"논어" 번역: 진실을 말하고, 허공에서 추측하지 마라. 독단적이지 말고, 제멋대로 하고, 실행할 수 있다. 행동이 민첩하고 융통성이 없다. 모든 것이' 나' 를 중심으로 하지 않고, 독선적이지 않고, 주변 사람들과 협력하여 임무를 완수하다. 16. 3 인행,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나쁜 자를 고치게 된다.

세 사람이 함께 있으면 어떤 면에서 공부할 만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러면 그는 나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 나는 그의 장점을 선택하여 공부하고, 그의 결점과 부족함을 나는 경계로 삼을 것이다. 만약 있다면, 나는 바로잡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17.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모의한다. 군자는 늘 자책하며, 자신에게서 결점을 찾아 문제를 찾는다.

소인은 종종 다른 사람이 자신의 결점과 결점을 찾는 것을 지켜본다. 18.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친척이다.

논어' 번역문: 군자는 마음이 넓고, 사상이 솔직하며, 편안해 보이고, 듬직하다. 소인은 내면의 욕망이 너무 많고 심리적 부담이 심하기 때문에 늘 초조하고 외모와 동작도 불안하다. 그는 늘 초조하고 불안하여 정서가 불안정하다.

19. 불평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하지 않는다. 논어번역: 좌절과 실패를 만났을 때, 결코 객관적으로 핑계를 찾지 않고, 책임을 남에게 떠넘기지 않는다. 나중에는' 원망' 이라는 성어로 발전했다.

20. 화내지 마세요. 논어 번역: 잘못을 저질렀으니 다른 사람에게 화풀이하지 말고 재범하지 마라. ) 을 참조하십시오

2 1. 못 참으면 위대한 계획을 세우세요. 논어 번역: 해서는 안 되는 일, 하고 싶지만 하지 않겠다고 고집하는 것을' 참다' 라고 합니다.

작은 일은 참을 수 없고 인내심이 없으면 대국에 영향을 미치고 큰일을 망칠 수 있다. 22. 소인의 잘못은 반드시 적어야 한다.

-"논어" 번역: 소인은 반드시 그 잘못을 덮어야 한다. 변하지 않는 생활이 너무 많다.

논어 번역문: 잘못을 저질렀지만 고치지 않는 것이 진정한 실수다. 24. 군자의 사업은 진리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논어 번역문: 군자는 뿌리, 입근,' 도' 가 자연스럽게 생겨났다. 25. 군자는 말을 부끄러워하고 행함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군자는 말을 많이 하는 것은 수치스럽다고 생각한다. 26. 심사숙고한 후에 가다.

논어 번역: 모든 일은 반복적인 고려를 거쳐야 한다. 27.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좌전' 번역: 나쁜 일을 많이 했고, 결국 자신의 파멸을 가져왔다. 28. 잘못을 범한 사람은 없지만, 그들이 바꿀 수 있다는 것은 대수롭지 않다.

좌전' 번역: 사람은 모두 실수를 할 수 있고, 사냥의 잘못을 범할 수 있다. 고치기만 하면 최고의 사람이다. 29. 브러시로 당신의 미덕을 숨기지 마세요.

좌전 번역: 한 사람을 평가할 때 약간의 실수로 그의 공헌을 말살해서는 안 된다. 30. 만약 한 사람이 할 수 있다면, 그는 할 것이다. 사람은 열 가지 방식으로 할 수 있고, 천백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다.

중용' 번역: 사람은 단번에 배울 수 있다. 만약 내가 수백 번을 쓴다면, 나는 반드시 배울 것이다. 다른 사람이 열 번 파악할 수 있는 것은 내가 천 번 배우면 반드시 장악할 수 있을 것이다.

3 1 .. 부끄러움은 거의 용감하다. 부끄러운 행동이 무엇인지 아는 것은 용기의 좋은 상징이다.

32.5 개.

6. 심정을 묘사한 절미시: 1, 산은 나날이 좋아지고 새는 나날이 돌아온다.

2. 채국동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봅니다. "동음연명"

3. 날씨가 나날이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동음연명"

4. 새들은 노림에 미련을 두고, 연못 물고기는 노원을 그리워한다. "동진 도연명, 첫 번째로 전원으로 돌아간다"

5. 우리 안에 오래 있다가 회복되어 자연으로 돌아온다. (동진 도연명, 그 중 한 명으로 전원으로 돌아가기)

6. 아침에는 쓰레기와 오물을 처리하고 연꽃을 집으로 가져갑니다. (동진 도연명, 귀전원, 3 위)

7. 흥전 춤을 잘 추면 꼭 해야 한다. "동원명, 산해경 읽기"

8. 장년이 아니라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동도금 원명 잡사"

9. 가난이나 부유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동진 도연명 오육 선생전)

10. 봄바람은 말굽병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하루 종일 장안꽃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