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거페이 작품에 나타난 '광인'의 이미지

거페이 작품에 나타난 '광인'의 이미지

거페이 작품에 나타난 '미치광이'의 이미지

- 거페이의 '강남 삼부작'을 읽은 생각

(게페이 소설을 다시 읽는다) 명절(가끔 작은 느낌이 듭니다.)

문학 작품의 진입점으로 미친 사람, 바보 같은 이상한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은 항상 작가들이 선호해 온 근현대 문학에는 소설이 많이 있습니다. 미치광이에 대해. Lu Xun의 "Madman Diary", Xu Qinwen의 "The Mad Woman", Can Xue의 "The Cabin on the Mountain" 등은 모두 미친 사람의 이미지를 묘사하는 데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Han Shaogong의 "Daddy"에서는 Bing Zai가 있습니다. 그리고 Alai의 "The Dust Settled" 두 번째 젊은 스승 Tusi와 같은 "광인"의 이미지는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Wang Dewei는 "중국 현대 문학사에서 1980년대만큼 기괴하고 기형적인 이미지가 많이 생산된 시기는 없었다. 눈부시게 다양한 인물들이 무대에 등장하여 지배자가 되었다. 귀머거리와 벙어리부터 꼽추까지"라고 지적했다. 그리고 장애인, 바보와 미치광이, 장애인 육체와 고통받는 영혼, 초현실적이고 무서운 생명체, 살아있는 죽은 자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이상한 이미지'가 어두운 땅에서 솟아오르고, 스포트라이트 아래로 들어서서 새로운 존재가 되어보세요. 소설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

이상한 이미지를 쓰는 이러한 관점은 '아방가르드 문학'에서 크게 확장되었습니다. '아방가르드 문학'은 등장부터 사람들에게 강한 시각적, 정서적 충격을 주었고, 인간의 '추함'과 부조리함을 반복적으로 써내려왔다. 아방가르드의 주축인 거페이의 소설은 미궁적이고 공허한 서사뿐만 아니라 독특한 인물성을 갖고 있어 광인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데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예를 들어, "바보의 시"의 두유와 리 리, "욕망의 깃발"의 송쯔진, "모자이크"의 위장, "가짜"의 루옌, "적"의 조소중 등이 있습니다. 모든 독자 알려진 미친 사람.

Ge Fei는 "Human Face Peach Blossom"에서 "Mountains and Rivers Entering Dreams", "Spring Ends in Jiangnan"에 이르기까지 문학계에서 전진해 왔습니다. 이 "장난 삼부작"은 지난 세기 동안 중국의 다양한 계층의 다양한 생활 방식을 보여줍니다. Ge Fei가 인터뷰에서 말했듯이 "'3부작'과 특별한 연속성 사이에는 구조적인 연결이 있습니다." 세 소설의 이야기는 모두 메이청에서 이루어지며, 모두 화가사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일부 주인공은 정신이 이상하거나 정신이 건전하지 않거나 다른 사람들이 미친 사람으로 간주합니다. 예를 들어, "인간 얼굴 복숭아 꽃"의 Lu Kan, Lu Xiumi, Zhang Jiyuan 및 Wang Chengguan, "산과 강은 꿈에 들어갑니다"의 Tan Gongda 및 Yao Peipei, "Spring Ends in"의 Tan Duanwu, Feng Yanhe 및 Wang Yuanqing 강남' 등

저자 자신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인해 Ge Fei 연구에 대한 현재 학문 분야와 관점이 지속적으로 확장되었으며, 이는 주로 Ge Fei 연구에서 시작하여 개발에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왕총의 『1990년대 이후 아방가르드 소설 창작의 변천 - 소통, 유화, 게비로 대표되는』 등 아방가르드 문학 전체를 왕 등 다른 작가들과 비교한다. Ge Fei가 중국 및 서양 사상을 라틴 아메리카의 Borges와 비교하는 Zhimou의 "Ge Fei에 대한 Borges의 영향", 예를 들어 Hu Heqing의 "On Ge Fei, Su Tong, Yu Hua 및 Shushu Culture"는 Ge Fei를 현대적인 문화로 자리매김합니다. 참고와 비교를 위한 작가들의 글도 있고, 포스트모더니즘을 바탕으로 한 글도 있고, 우라이라이의 『거페이 소설의 서사 전략에 관한 연구』 등 실존주의, 정신분석, 서사학의 관점에서 거페이 소설의 매력을 탐구한다. 또한 거페이의 작품에 나타난 광인의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깊이 있게 연구한 논문이나 단행본은 거의 없다. 저자가 저널 네트워크에서 검색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Li Yusen의 "Ge Fei 소설에 나타난 미치광이 서사"뿐이었다. 이 글은 서사적 관점에서 Ge Fei의 모든 소설에 나타난 미치광이 서사의 기원과 다양한 서사 형식을 주로 논의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거페이 작품 속 광인 이미지에 대한 현재 학술적 연구는 여전히 매우 미미하고, 거페이 작품 속 광인 이미지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은 여전히 ​​공백이다.

<삼부작>을 읽어보니 작품 속 광인들이 가문의 혈연이나 결혼으로 연결되어 있고, 광기의 전개도 비슷하다는 걸 알게 됐다.

광인의 가족적 성격의 관점에서 『삼부작』을 탐구하는 것은 거페이의 작품에 등장하는 광인의 전체적인 이미지와 의미를 거시적 관점에서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신 속에서 그들의 공통된 방향을 명확히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러나 Zhongti는 사람들의 운명에 대한 Gefei의 지속적인 관심을 높이 평가합니다.

이 시스템 프로젝트는 앞으로 잘 읽고 깊이 연구해야 합니다~

(끝)

Text/Dian He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