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인간성에 대한 이해

인간성에 대한 이해

인간성에 대한 이해는 다음과 같다.

인간성:

프랑스 유물주의의 자연주의 인문주의자는 사람을 높은 감각능력을 가진 동물로 여기며, 인간의 본질은 자기, 즉 인간의 자연본성에 있다고 생각한다.

라미트리는 선언했다. 사람은 기계다. 엘보수는 사람이' 감성적인 실체' 일 뿐, 즐거움을 추구하고 고통을 피하는 감성은 인류의 모든 활동을 지배하는 영원한 본성이라고 주장한다.

현대 자산계급 이성주의 인성론은 사람을 감각 실체에서 사고 실체로 끌어올려 인간의 본질을 이성으로 여긴다. 이성은 자유다. 칸트는 사람이 감각세계의 지배를 받지 않고 자신의 이성이 발부한' 절대명령' 에 복종해야 진정으로 자신의 주인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람의 정의:

유인원에서 진화한 동물은 도구를 만들고 사용하여 노동을 하고 언어를 통해 교류할 수 있다.

확장 데이터

마르크스주의의 인간 철학에 대한 이해는 인간의 내면생명의 물질본체론과 뇌의식의 구체적 실체론이 완전한 자연인을 구성한다는 것이다. 자연인은 노동관계를 통해 완전한 사회관계를 형성하여 체계적인 외부 갈등 관계를 형성한다. 사람은 "모든 사회 관계의 합계" 이다.

자연인이든 사회인이든 자기해방의 전반적인 갈등은 인간의 내외 갈등을 통해 형성된다. 인간의 자연의 본질은 동물 진화의 산물이고, 사람이 자연을 초월하는 창조물은 사람 자신이다. 인간성은 자연적 속성과 사회적 속성으로 나뉘며, 사회적 속성은 인간의 본질적 속성이다.

의식은 사람의 기본 속성이며 내외 갈등 속에 관통한다. 사람은 의식적인 필연성의 주체이다. 사람의 모든 행동은 자각인식과 자기해방의 존재이다. 의식의 기본 속성은 의식의 속성이고, 인간성의 근본 내용은 의식이다.

실천은 자각적이다. 사람은 실천에서 왔고, 실천에서 자연과 사회관계의 존재를 발견하였다. 실천을 통해 자각 지식을 발견하고 실천을 통해 자기 창조를 해방하다. 자아를 창조하는 실천은 해방의 기본 방법이다.

자기 해방의 주제. 실제 노동으로 사람의 자아 존재를 만들어 자아 존재의 발전을 이루다. 사람은 천성적으로 외적인 물질세계에 얽매여 있고, 사람의 출현은 자연에 대한 해방이며, 자연에 대한 상대적 자유이다.

신입생의 개체는 모두 일정한 역사의 산물이며, 새로운 실천에서 자신을 발전시키는 것은 필연적으로 낡은 세계와 모순될 것이다. 인류는 실천 범위를 확대하고 새로운 실천 도구를 창조함으로써 자신의 내외 갈등을 해방시킬 수 있다. 자신의 실천능력을 부단히 발전시켜야 자신의 존재를 발전시킬 수 있다.

인간의 기본적인 창의력, 즉 생산성은 구체적인 자연과 사회적 모순에 대한 인간의 발견과 혁신의 합이다. 생산성은 노동력에 반영된다.

존재하는 공식 명칭은 인간이다. 자연은 인체를 진화시켰지만 자연은 사람을 성인형으로 만들 수 없었다. 인간은 인간동물로만 자연적으로 존재할 수 있고, 자신의 기능이 없다. 고급 동물은 반드시 인간일 필요는 없고, 사람도 고급 동물이 아니다. 사람 자체는 존재 형식에 대한 일종의 표현과 정의일 뿐, 존재 사물의 형식에 기반을 두고 있다.

살아 있는 모든 동물, 자연진화의 체질은 높낮이를 판단하는 기준이 될 수 없고, 의식적인 사상의 소유도 사람과 동물의 차이가 될 수 없다. 생활 환경에서 모든 자연의 보존과 진화는 고저 귀천의 선택이 아니라 아름다움의 전달이다. 사람은 직립보행의 몸에 따라 생명세계에서 하등 생물보다 더 고급스럽고 다른 생물보다 더 특별할 수 없다.

신체적으로 사람도 동물이고 동물의 모든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이런 동물은 등급별로 분류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교육에서 나온 것이다.

자연은 인간과 같은 동물을 탄생시킬 수 있지만 인간의 형태를 창조할 수는 없다. 자연의 주체가 어떤 생명에도 책임을 지지 않기 때문이다. 자연 상태에서 인간은 인간의 동물 행동을 통해서만 자연적으로 생명을 전달할 수 있는데, 이는 자연계의 다른 고급 동물의 번식과 다르지 않다. 사람은 자연 환경에서 인간동물로만 존재할 수 있다.

이런 존재는 생산노동의 진보로 인해 근본적으로 변하지 않을 것이다. 이는 사람들의 생산노동이 자신의 이익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행위는 인간성 표현에서 의식적으로 생기는 것이 아니라 환경에 의해 강요되는 것이다. 이런 성격의 존재는 사람들이 노동행동에서 성장하는 것을 방해한다.

노동의 행위는 사람이 사람의 형태가 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조건이며, 사람이 하는 어떤 행위도 인간동물의 인간 형태의 진보에 영향을 미친다.

인간의 이데올로기에는 인간과 같은 다른 모든 동물과 다른 감정적 차이가 있다. 이런 차이의 감정을 인심이라고 한다. 모든 인심의 내용은 모두 사람의 감정 소유이고, 사람이 가진 감정능력이 마음 자체의 본질이다. 이 자체의 본질은 인간과 동물의 인간 형태와는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