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제 23 과' 공자춘유', 소교판 국어 6 학년, 공자는 논어 원문을 말한다.

제 23 과' 공자춘유', 소교판 국어 6 학년, 공자는 논어 원문을 말한다.

《논어》는 전문을 통틀어 으뜸이다.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배우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하고 만족하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

공자는 말했다: "희귀 한 그는 효도하고 쉽게 기분을 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실수를 잘 하지 않고 말썽을 잘 일으키는 사람들은 실수를 잘 하지 못한다. 군자 상인은 기초업으로 태어나고, 도는 태어난다. 효도 인본이야? "

아들은 말했다: "교묘한 말은 색깔을 신선하게 한다. 클릭합니다

쩡 지 (Zeng zi) 는 말했다: 나는 3 개의 성에서 내 몸을 가지고있다. 다른 사람에게 부정행위를 하는 건가요?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공자 는 말했다: 국가는 천 배, 경사, 편지, 재물, 애인, 적시에 사람을 만든다.

공자가 말했다: 제자가 들어오면 효하고, 나가면 효하다. 그들은 성실하게 신용을 지키고, 군중을 사랑하며, 사람들에게 선을 행한다. 만약 그들이 여력이 있다면, 그들은 문학을 배울 것이다.

여름 보라색 말했다: 신사 변색, 말을 쫓기 어렵다. 6 월, 그의 몸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배운 적은 없지만, 나는 그것을 공부라고 부를 것이다.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무겁지 않으면 힘이 따르지 않고, 공부는 굳지 않다. 주님은 충실하시고,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못하지만, 지나도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쩡 지 (Zeng zi) 는 말했다: 신중함은 결국 멀리 쫓기고, 인덕은 두껍게 돌아온다.

진 () 자는 자공 () 에게 물었다. "주공, 사직에 관해서는 당연히 사직의 정치에 대해 들을 것이다. 고생을 사서 하는가? 참아? " 자공은 말했다: "주공이 후덕하고 공손하고 검소하여 얻을 수 있다. 주인이 무엇을 요구하고, 다른 사람의 요구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우리 아버지가 여기 계시니, 그 뜻을 알 수 있다. 아버지는 그의 행동을 관찰하지 않았다.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하다고 할 수 있다.

한 공자는 의식의 목적은 조화라고 말했다. 왕의 길은 첫 미인이다. 작은 것은 크고, 모두 문제가 있다. 화해를 알고 예의를 지키지 않으면 통하지 않는다.

공자는 말했다: 편지는 더 가깝고, 말은 다시 할 수 있다.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예의에 더 가깝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먹을 수 없고, 안심하고 살 수 없다. 사물에 민감하고 자기가 하는 말에 신중하면 네가 옳다.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할 수 있다.

자공은 말했다: "가난하고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다. 무슨 일이야? " 아들이 말했다: "네. 가난하지 않으면 즐겁고, 부유하고 좋은 예절자도 있다. " 자공은 이렇게 말했다. "시는 그 말처럼, 정밀함은 논처럼, 윤물은 가늘고 소리 없이 연마한다. 무슨 일이야? " 아들은 말했다: "줘, 시와 이야기 할 수있어. 과거를 아는 사람에게 말하다. "

아들은 말했다: 사람의 어리석음을 앓지 않고, 사람의 어리석음을 앓다.

정치 2 위

공자는 말했다: 덕치국, 예를 들면 북진이 그 자리에 살고, 별들 * * *.

아들이 말했다: 시 300 수. 한마디로, 그는 "사상은 무죄다." 라고 말했다.

공자는 정치로 인도하고 도덕으로 통일하면 인민이 자유롭고 파렴치하다고 말했다. 덕으로 인도하고, 예의를 수치로 삼다.

아들은 말했다: 십중팔구, 배우기로 결심하고, 서른에 서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 예순, 순순, 칠은 순간을 넘지 않는다.

맹씨가 효도를 묻다. 아들이 말했다: "위반하지 않는다." 번지는 그에게 말했다. "손모이는 나에게 효도를 물었고, 나는 그를 거스르지 않았다." 팬 zhi 는 말했다: "무슨 일이야?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태어날 때는 예물로, 죽을 때는 예물로, 희생할 때는 예식으로 사람을 대한다."

맹은 효도에 관한 일을 물었다. 아들이 말했다: "부모는 그 병만 걱정한다. 클릭합니다

자유에서 효도를 묻다. 아들은 말했다: "오늘의 효도는 그것을 키울 수 있다고 한다. 개와 말은 키울 수 있다. 왜 그들을 존중하지 않는가? "

하자가 효를 묻다. 아들은 말했다: "색상 어려움. 너 일이 있으면 내가 알아서 할게, 먹을 것도 있고 마실 것도 있어. 선생님, 이것이 효도라고 생각하십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나는 하루 종일 너에게 말대꾸를 하고, 어리석은 짓을 하지 않는다. 은퇴했으니 프라이버시를 지키면 충분하다. 돌아가는 것은 결코 바보가 아니다.

공자가 말했다: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의 안전이 무엇인지 보아라. 너무 아깝다! 사람이 얼마나 어색한가!

공자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공자는 군자는 도구가 아니라고 말했다.

자공이 군자에게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먼저 말하고 나서 가다.

공자가 말했다: 군자의 주는 비교할 수 없고, 소인의 주는 비교할 수 없다.

공자는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고 말했다.

아들이 말했다: 이단을 공격하면 반드시 자신을 해친다.

공자가 말했다: 너도 알잖아!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공자는 설이라고 말했다. "더 많은 의심을 듣고, 조심해서 쉬면, 너는 희귀한 것이다. 더 많은 위험을 본다면, 다른 것에 대해 조심하면 후회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위험명언) 만약 네가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면, 너는 후회할 것이다, 루도 그 안에 있다.

애공이 물었다: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공자는 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실수를 하면, 사람들은 복종할 것입니다. : 네가 틀렸다면 사람들은 받아들이지 않을 거야. ""

지 캉지 (Ji kangzi) 가 물었다: "그것은 사람들이 충성을 존중하고 그 편지를 설득하게 하는가?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근처에 zunzhuang; 네가 효도할 때, 너는 충성해야 한다. 좋은 때는 가르칠 수 없으면 충고한다. "

아니면 공자가 말했다. "아들 Xi 는 정치가가 아니야?" 아들은 말했다: "책이 있습니다: 효도! 효성만이 형제를 위한 것이고 정치를 위한 것이다. 그렇습니다. 정치이기도 합니다. 그것을 정치로 삼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고 말했다. 큰 차에는 니켈 동전이 없고, 작은 차에는 공간이 없다.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을까?

장자가 물었다. "제 10 세대를 아세요?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음과 따라서 이익과 손실을 안다. 분명히, 주의 득실과 손실은 모두 때문이다. 그 후계자는 불멸의 존재임에도 불구하고 알 수 있다. "

공자가 말했다: 귀신이 아니라 제사를 지내는 것은 영광이다. 만약 네가 옳은 일을 하지 않는다면, 너는 용기가 없다.

바슈 삼지

공자는 희씨 가족이라고 부른다. "바촉이 조정에서 춤을 추는 것은 여전히 용인할 수 있고, 용납할 수 없다!"

세 가족 모두 말을 잘 듣는다. 아들은 말했다: "서로 마주보고 대중을 보고, 천자는 목축을 본다. 세 집 로비에서 가져가! "

아들은 말했다: "사람이 무정하다면, 예의란 무엇인가? 사람은 마음이 없고 폐가 없으니, 네가 행복하면 된다! 클릭합니다

방림 예의의 정수. 아들은 말했다: "큰 문제! 예의는 사치가 아니라 검소하고 쉬운 것이 아니다. "

아들은 말했다: "이순신 땅에는 왕이 있고, 하무군보다 낫다. 클릭합니다

태산을 노닐다. 아들이 말했다: "당신은 나를 구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예: "아니오" 공자가 말했다: "아아! 일찍이 태산이라고 불렀는데, 숲과 같지 않다! "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다투지 않는다. 쏴도 돼! 그것이 오르게 하면 마실 수 있고 군자이다. "

하자가 물었다. "너는 미소를 짓고, 미소를 짓고, 너의 눈은 그것을 기대하고 있다. 뭐야? 아들은 말했다: "말을 그린 후 대포. 클릭합니다 "의식이 끝난 후? 아들은 말했다: "사람들에게, 시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

아들은 말했다: "나는 여름 선물을 말할 수 있지만 그것을 증명할 수는 없다. 클릭합니다 윤 은 말할 수 있지만, 노래 는 단계 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문헌이 부족하다. 충분하다, 그러면 우리는 징수할 수 있다. ""

아들이 말했다. "응, 내가 쓰러진 후에, 죽은 사람들을 보고 싶지 않아."

그래도 진실을 물어보자. 아들은 말했다: "나도 몰라. 말을 아는 자가 천하에 있는데, 어떤 맛인가? " 쉽게 구할 수 있다.

희생은 마치 하나님과 같다. (서양속담, 희생속담) 아들은 말했다: "나는 희생하지 않는다, 나는 희생하지 않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왕은 물었다. "나는 오스트리아보다 난로에 끌리고 싶다. 무엇이냐? " 아들은 말했다: "그렇지 않습니다. 나는 천죄라서 기도할 것이 없다. "

공자는 "주건은 2 세대다. 나는 우울하고, 나는 저우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아들이 사당에 들어가 무엇이든 물었다. 또는 말했다: "Zou ren 의 아들, 누가 의식 평화를 알고 있습니까? 사당에 들어가 모든 것을 묻다. " 아야코 는 말했다, "이것은 선물이다. 클릭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주피를 쏘아서는 안 된다. 강약이 다르기 때문에 고도도 마찬가지다."

자공은 양 일을 초승달에게 알리고 싶었다. 아들은 말했다: "줘, 나는 내 양을 사랑해, 나는 내 선물을 사랑해.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사람들은 예의 바르게 사람을 대하는 것이 아첨하는 행동이라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정공이 물었다. "만약 군주가 사자 한 명을 양보한다면, 대신은 군주를 위해 봉사합니까?" 아들은 말했다: "6 월 사신 의식, 첸 충군.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관우, 즐거움은 음행하지 않고, 슬픔은 다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사회가 나를 죽이게 해서 미안해. 수재가 나에게 말했다: 소나무이고, 은인은 백나무이고, 주인은 밤송이다. 고 말했다:' 떨게 하다. 아야코 는 말했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충고하지 않고, 지난 일은 탓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관중기 작은 남자! 클릭합니다 또는: "관중검소? 클릭합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집을 세 번 폐쇄하고 공무는 하지 않는다. 어떻게 하면 그것을 벗어날 수 있을까? " \ "하지만 관우 의식? 클릭합니다 그는 "국군이 문을 막고, 관문도 문을 막는다. 국군은 이군의 선으로 반대가 있고 관가에도 반대가 있다. 집안 살림꾼은 예의를 알고, 예의를 모르는가? "

옥자는 루 대사가 매우 행복하다고 말했다. 그가 말했다. "언제 네가 행복한지 알 수 있어. 이것은 시작이다, 이렇게. 그중에서 그것은 그렇게 순수하고, 그렇게 오만하고, 그런 연역이다. 그래야 된다. "

바다표범은 그를 만나러 가자고 초대했고, "스리랑카의 경우, 나는 신사를 만날 수 있다." 라고 말했다. 추종자로부터 보다. 그는 나가서 말했다. "둘째 아들, 셋째 아들, 당신들은 왜 상복을 입어야 합니까? 천하에는 길이 없고, 하늘은 스승을 모도로 삼는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샤오 (Shao) 가 "완벽하고 좋다" 고 말했다. 우 (Wu) 는 "완벽하지만 완벽하지는 않다" 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집은 존경하지 않고, 애도하지 않는다. 왜 내가 그것을 보고 있어! "

리인 4 호

아들은 말했다: "자비는 아름다움이다. 네가 불인자를 선택하면, 너는 알게 될 것이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가난한 사람, 오랫동안 약속할 수 없고, 그 길이를 누릴 수 없다. 어진 사람은 인심, 아는 사람은 인심

아들은 말했다: "자비로운 사람, 좋은 증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선을 위해 결심하면 악이 없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부유하고 비싼 사람, 사람들이 원하는 것도. 그 도리에 따라 얻지 않으면 얻을 곳이 없다. 가난과 인색은 인류의 죄악이다. 만약 네가 그들의 방식대로 그들을 얻지 못한다면, 너는 가지 않을 것이다. 군자가 인자하게 가면 유명해지는 게 좋지 않니? 군자는 종식이 없으면 인심을 어기면 반드시 다시 해야 한다. "

아들은 말했다: "나는 선한 사람이나 나쁜 사람을 보지 않는다. 선량한 사람은 선량할 방법이 없고, 사악하고 선량하지 않은 사람은 선량하다. 이렇게 선량하지 않은 사람은 몸에 붙지 않을 것이다. 나는 인자에서 하루 힘을 낼 수 있지만 약한 것을 본 적이 없다. 뚜껑이 있는데 못 봤어요. "

공자는 "모든 사람의 잘못은 그의 정당에 있다. 다 봤어요, 지자인! "

아들은 말했다: "아침에 듣고 밤에 죽는다.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독서인, 만약 도에 관심이 있다면, 견딜 수 없는 사람들에게 부끄러움을 느낀다면, 말만 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독서인)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천하에도 있지만, 아무 것도 없고, 의의 비교도 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 xide, 악당 xitu. 군자는 형벌을 품고, 소인은 이익을 품고 있다. "

아들은 말했다: "관심을 두고, 원망하기 어렵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예의를 국가로 삼을 수 있다면 아무것도 아니다. 예의로 나라를 양보해서는 안 된다, 예처럼? "

아들은 말했다: "아무 데도 걸리지 않으면, 앓고 서 있다. 나는 내가 무엇을 알고 있는지 모르지만, 나는 알고 싶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참여, 나는 일관되게 말했다. 클릭합니다 쩡 닫아 말했다: "웨이. 클릭합니다 아이가 나오자 주인이 물었다. "무슨 일이야? 클릭합니다 쩡 지 (Zeng zi) 는 "스승의 길, 충성과 용서" 라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 정의, 악당 이익.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현사치를 보고, 그렇지 않으면 스스로 반성한다.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부모님이 몇 번이나 충고하셨는데, 내가 나의 의지에 복종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나는 그것을 존중하고 그것을 거스르지 않는다. 나는 투덜거리지 않고 열심히 일한다. "

아들은 말했다: "부모님이 계시고, 멀리 여행하지 않으면 반드시 잘 헤엄칠 것이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이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반드시 부모의 해를 알아야 한다. 하나는 즐겁고, 하나는 무섭다. "

아들은 말했다: "고대인들은 할 말이 없었고, 수치스럽고 존경했다.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모처럼 약속을 어겼다."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독일은 외롭지 않다, 이웃이 있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하위 로비: "네 일을 세다니, 정말 수치스럽다. 친구 수가 적다. "

할아버지 창 5 위.

아들은 할아버지에게 늘 "너는 아내를 가질 수 있다. 그중에 있지만, 비죄도 있다. " 그의 아들과 아내를 데리고 있다. 자민남영: "나라에는 방법이 있지만 낭비하지 않을 거예요. 국가는 처벌을 면할 방법이 없다. 클릭합니다 그의 형의 아들을 아내로 삼다.

아들은 아들이 비천하다고 말했다. "군자는 그 사람 같다. 노약군자가 없으면 어찌 가져갈 수 있겠는가? "

자공이 물었다. "부시는요?" 공자는 "너도 도구야. 클릭합니다 그가 말하길, "무슨 일이야?" 고 말했다: "심지어 후진타오. 클릭합니다

또는 말했다: "용인 또한 자비로운 사람, 질투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황민은 입시로 사람을 반복적으로 미워하는데, 그 인심을 모른다. 어떻게 사용합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7 조 안카이의 관직을 맡았다. 네: "믿을 수가 없어요." 아들이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할 수 없다, 바다에 떠있을 수있다, 원하는대로 할 수있다! 클릭합니다 루즈는 음악을 들었다. 아들은 말했다: "유호는 나보다 용감하고, 배울 것이 없다. 클릭합니다

멩 우 보 (Meng wubo) 가 물었다: "루즈는 친절합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나도 몰라. 클릭합니다 다시 묻다. 아들은 말했다: "6 월 도, 수천 배 의 나라, 푸 를 지배 할 수 있습니다. 그 인심을 모르다. " "무엇을 요구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도시 천실을 찾고, 집에는 백기가 있는데, 그것을 위해 도살할 수 있다. 그 인심을 모르다. " "빨간색은요?" 아들은 말했다: "지나리, 법정에 서면 귀빈과 이야기할 수 있어요. 그 인심을 모르다. "

아들이 자공에게 말했다: "당신과 혜는 어느 것이 좋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주면 감히 뒤돌아 볼 수 없다. 나도 10 을 알고, 나도 2 를 안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부처님은 군선처럼 좋다. 나는 부차처럼 보이지 않는다. "

재취침, 아들이 말했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벽은 조각할 수 없다. 처벌이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처음에는, 나는 사람됨이고, 그 말을 듣고, 그 행동을 믿었다. 이제 나는 남자다. 나는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을 본다. 주는 것과 바꾸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

아들은 말했다: "나는 정의의 사람을 본 적이 없다. 클릭합니다 또는 "쑤 신 (Xu Shen)" 아들은 말했다: "나는 또한 원한다. 얼마나 공정한가! "

자공이 말했다. "나는 다른 사람이 나를 추가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나도 다른 사람을 추가해야 한다." 공자는 "주는 것은 네가 할 수 없는 일이다. 클릭합니다

자공이 말했다. "스승의 문장, 스승의 말, 천도의 성은 들을 수 없다."

루즈는 냄새가 나지만, 만약 네가 이것을 할 수 없다면, 너는 그것을 두려워할 것이다.

자공이 물었다: "공자는 왜 그것을 문이라고 부릅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일종의 표현이기도 하다. "

자식 손가락 출산: "군자는 네 가지 법이 있다. 그는 다른 사람의 길로 그 일을 존중하고, 그 백성을 부양하고, 그 백성을 정의한다. "

아들은 말했다: "얼굴은 사람들과 친구를 사귀는 데 능숙하고, 오랫동안 존경한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zang Wenzhong 서식지 카이, 산 꽃,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장자가 물었다. "당신의 세 번째 관원, 아야코, 당신의 아들입니다. 당신은 기분이 안 좋아 보입니다. 셋째, 민주주의는 없다. 낡은 영은의 관리는 반드시 신령은에게 보고해야 한다. 무슨 일이야? " 아들은 말했다: "충성! 클릭합니다 악: "인자하냐?" 아들은 말했다: "알 수 없다. 얼마나 인자한가? " \ "추이 닫아 6 월, 첸 웬 닫아 말 열 배, 그리고 포기했다. 다른 나라들에 관해서는, 그들은' 너는 내 의사야, 최자' 라고 말한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한 상태에 도달하면, 당신은' 당신은 나의 의사입니다, 최자' 라고 말합니다. 그것을 위반하다. 이게 뭐야? 아들은 말했다: "분명히. 고 말했다: "자비로운 사람 평화? 클릭합니다 \ "나는 모른다. 얼마나 인자한가? ""

아야코 는 두 번 생각 한 후 이동합니다. 아들은 듣고 말했다: "다시, 괜찮아!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Ningwu 아들, 국가가 적절한 경우, 알 것이다; 한 나라에는 방법이 없다. 그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그 지식은 얻을 수 있고, 그 어리석음은 닿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Zizai 첸 말했다: "반환, 반환! 우리 당의 남자아이는 미친 듯이 단순하고 재능이 넘친다. 나는 그가 왜 잘렸는지 모르겠다. "

아들은 말했다: "Boyi 삼촌, 나는 오래된 악을 걱정하지 않지만, 단지 그것을 미워하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마이크로 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또는 도움을 청하고 이웃에게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교묘한 말은 색깔을 만들고, 충분히 존경한다. 좌추명은 이를 수치로, 가을에도 이를 수치로 삼는다. 원한을 숨기고 다른 사람과 친구를 사귀면, 좌추명치, 추치. "

Yan yuanlu 기계, 아들은 말했다: "불행하게도! 클릭합니다 루즈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차마, 가벼운 옷, 친구, 후회가 없기를 바랍니다." 얀 위안 (Yan yuan) 은 말했다: "나는 선을 자르지 않고 일하지 않고 얻길 바란다. 클릭합니다 루즈는 말했다: "나는 아들의 야망을 듣고 싶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노인 앤, 친구 편지, 젊은 임신.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충분하다! 나는 아직 누가 알아차릴 수 있는지, 안에서 자신을 고발하는 것을 본 적이 없다. "

아들은 말했다: "10 개의 방 도시, 충실한 사람들이 있어야합니다, 산을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영업 6 위

아들은 말했다: "그리고 또한 남쪽을 만들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종공이 삼보를 묻다. 아들은 말했다: "하지만 또한 간단합니다. 클릭합니다 종 공 (zhong gong) 은 말했다: "왜 공손하고 단순하며 친민으로 남겨 두지 않습니까? 단순한 생활이 너무 간단하지 않나요? " 아들이 말했다: "말의 자연도. 클릭합니다

애 공 질문: "누가 바람직한 제자입니까? 클릭합니다 공자가 그에게 말했다. "안회하는 사람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노여워하지 않고 용서하면 불행히 죽는다! 오늘 나는 죽을 것이고, 좋은 학자에 대해서는 들어 본 적이 없다. 클릭합니다

서, 염자가 소를 어머니로 초대했다. 아들은 말했다: "가자. 클릭합니다 혜택을 주세요. 왕위: "그것과 같다." 염자는 그 기장을 잘 알고 있다. 자가 말했다. "적자가 적당하고, 뚱뚱한 말을 타고, 가벼운 옷을 입는다. 나는 들었다, 군자는 급해서 부귀할 수 없다. " 원래 생각은 그것을 죽이는 것이었고 900 이었기 때문에 물러났다. 아들은 말했다: "왜 이웃과 친구가 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중공이 말했다: "소를 경작하는 아들, 아연이 있고 뿔이 있다. 그는 그것을 사용하려고 하지만, 어떻게 산과 강에 올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3 월에 돌아오면 인간성에 어긋나지 않고, 나머지는 일월일 뿐이다."

Ji kangzi 는 물었다: "zhong zai 는 정치를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정치에서 무엇을 할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왕위: "부시도 정치를 할 수 있을까? 클릭합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지불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정치적으로 무슨 의미가 있는가? " 왕위: "물어도 정치를 만들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왕위: "정치적으로 예술을 추구하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희씨 집은 민자카이를 뚱보로 만들었다. 민자카이는 "선함은 나의 변명이다. 누군가 나에게 대답한다면, 나는 브루나이에 있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버소가 병이 났을 때, 아들이 그에게 물었다. 그는 그의 손을 잡고 말했다. "내 인생은 끝났어! 사람도 있지만, 질병이 있다! 사람은 있지만, 병도 있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너는 좋은 사람이야! 한 숟가락은 먹고, 한 숟가락은 마시고, 뒷골목에서는 차마 걱정할 수 없고, 돌아가도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현이가 돌아왔다! "

염구는 말했다: "말도 안 되는 길, 너무 해서는 안 된다." 아들은 말했다: "힘이 부족한 사람은 반드시 중간에 버려질 것이다. 오늘 너는 그림을 그린다. "

아들은 "당신은 군자의 유이고, 당신은 소인의 유유입니다. 클릭합니다

자유회가 무성을 위해 성을 도살하다. 공자는 "당신들은 어떤 사람입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영대가 멸망한 사람은 바른 길로 가지 않고 장사를 하지 않으며 벌을 받지 않을 것이다."

아들은 말했다: "멩 의 반대, 절단 할 수 없습니다. 절로 달려가면 손을 잡고 말을 계획하며' 뒤에 있을 수 없다, 말이 들어가지 않는다' 고 말했다. ""

아들은 말했다: "축복은 없다, 오직 송의 아름다움만이 이 세상에서 벗어날 수 없다."

아들은 말했다: "집 밖으로 나갈 수 없는 사람은 자기 마음대로 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질은 문보다 낫다, 문은 역사보다 낫다, 문질빈빈, 그리고 군자."

아들은 말했다: "인생은 직설적이고, 태어나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아들은 말했다: "보통 사람 위에 있다면, 말을 할 수 있다; 보통 사람보다 낮으면 말을 할 수 없다. "

팬 늦게 물었다. 공자는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을 알고 귀신을 멀리하는 의미를 안다" 고 말했다. 자비를 구하다. 아들은 말했다: "첫 번째 쓴 후 달콤한, 파티 그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어진 자는 고요하다. 아는 자는 즐겁고, 어진 자는 장수한다. "

아들은 말했다: "제나라 시 변화, 루, 루 시 변화, 도로 에 관해서는.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나를 때리지 말고, 나를 때려! 클릭합니다

도살자가 나에게 물었다. "어진 사람이 나를 고소했지만, 우물에 은혜가 있으니, 그는 그로부터 왔다." 아들은 말했다: "자연이란 무엇입니까? 군자는 죽을 수 있고, 졸려서는 안 되고, 속일 수 있고, 무시해서는 안 된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군자는 박학하고 박학하다. 네가 그와 약속을 하면 너도 그를 도울 수 있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남자를 보았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공자는 "아니요, 하늘은 미워하고, 하늘은 미워할 것입니다!" 라고 지적했다.

공자가 말했다: "중용도 덕이고, 지나쳐도 미치지 못하는 것이 없다! 민구선. "

자공은 이렇게 말합니다. "사람들에게 자선을 베풀고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면? 어진 사람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 아들은 말했다: "모든 자비로운 사람, 거룩한 것입니다! 야오 순 은 여전히 ​​아프다! 어진 사람은 서려고 하고, 사람은 도달하려고 하고, 사람은 사람됨이 되고 싶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인면이 이미 있다고 할 수 있다. "

7 등이 되었습니다

아들은 말했다: "말은 할 수 없고, 편지는 옛것을 믿고, 옛 펭에서 도둑질한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아들은 말했다: "나는 배우지 않고, 배우고, 싫어하지 않고, 가르치고, 싫어하지 않고, 이것은 선하지 않다!"

아들이 말했다: "덕을 짓밟지 않고 근심하고, 학문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의리를 듣고 옮기지 않고, 선하지 않고 고치지 않는다."

연거자의 아들, 심도, 야오도 마찬가지다.

아들이 말했다: "정말 안타깝다! 나는 오랫동안 실패했다! 나는 더 이상 주공을 꿈꾸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도를 취지로 하고, 덕을 의지로 하고, 인을 의지로 하고, 예술을 여행으로 삼는다."

공자는 "나는 자기 규율을 결코 알지 못했다" 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화를 내지 않으면 화를 내지 않고, 서두르지 않으면 보내지 않고, 한 귀퉁이를 주고, 세 귀퉁이에 반제하지 않으면 영원히 볼 수 없다."

아이가 장례자 옆에 서 있으면 만족하지 않는다. 매일 울면 노래를 부를 수 없다.

아들은 Yan yuan 에게 말했다: "사용하면 되고, 포기하면 숨는다. 너와 나만 남편이야. " 루즈가 말했다. "만약 당신이 삼군에 가입하면, 누가 당신과 합류할 것입니까?" 아들이 말했다: "죽어도 여한이 없는 자,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나도 물건을 두려워할 것이고, 잘하는 사람도 성공할 것이다. ""

아들은 말했다: "부귀는 스스로 구할 수 있다. 비록 네가 채찍을 휘두르는 사람이지만, 나는 그래도 너를 위해 할 것이다. 요구할 수 없다면,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해라. 클릭합니다

아들의 반지: 가스, 전쟁, 질병.

제나라 원자바오 샤오 에서 아이, 나는 3 월 고기 맛을 모른다. 왕위: "즐겁고 싶지 않으면 즐거워요."

특히 말했다: "주님은 위군이 아니십니까? 클릭합니다 자공이 말했다. "아니, 내가 물어볼게." 김도: "버이 아저씨, 누구세요?" 고 말했다: "고대 성현도.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당신은 혐오 스럽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말했다: "qiuren deren 은 무엇을 비난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나오세요: "스승님은 그만둘게요."

아들은 말했다: "덜 먹고 더 많이 마시고, 팔 베개를 구부리고, 즐거워. 클릭합니다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

아들이 말했다: "나를 몇 살 더하면 오십은 배우기 쉽고, 별거 아니다."

아들이 야야: 시, 책, 예의는 모두 야야.

예공은 공자에게 루즈에 대해 물었지만 루즈는 틀렸다. 공자는 "너는 네가 인간이라고 말하지 않는다. 너는 화가 나서 밥 먹는 것을 잊고, 너는 기뻐서 고민을 잊는다. 너는 너의 만년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태어나지 않고 알고, 고대와 좋은 추구. 클릭합니다

아이 침묵: 홀수, 강함, 혼란, 신.

공자는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악을 택하여 고치다. "

아들이 말했다. "천성적으로 덕이 있고, 부시보다 낫다. 그러면 너는 무엇을 주어야 하는가?"

아들은 말했다: "두 아들 세 아들, 나를 밀접히? 나는 숨길 것도 없고, 두세 명의 아들도 없고, 아무 일도 없다. 예추입니다. "

아들은 문학, 품행, 충성, 신앙의 네 가지를 가르친다.

아들은 말했다: "성자, 나는 볼 수 없지만 신사를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나는 좋은 사람을 볼 수 없지만 변하지 않는 사람을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죽기는 어렵지만 허영심이 강하고 수익성이 있어 태국인이 되고 싶다. ""

아들은 말했다: "내가 모르는 것은 나와 무관하다. 클릭합니다 많이 들으면 착해, 따라와. 많이 보면 알 수 있어요. ""

고향에서 서로 대화하기가 어려워서 남자아이가 보고 주인도 어리둥절했다. 아들은 말했다: "들어가는 것이 후퇴하는 것보다 낫다. 뭐 밖에 없어요. 한 사람이 깨끗하면 진급하고, 깨끗하면 갈 것을 보장하지 않는다. "

아들은 말했다: "자비는 멀리 떨어져 있습니까? 나는 인자한 자를 원하고, 나도 인자하다. "

천쓰 패배, 질문: "zhaogong zhili 평화?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의식 을 알고있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요술 때 물러나서 말했다. "군자가 당이 아니라고 들었는데 군자도 당락이라고?" 군은 우 () 를 성으로 하고, 이름은 오맹 () 이다. 의식은 알지만 의식은 몰라? \ "우 엄마 기간 통지. 아들은 말했다: "가을도 다행이다. 만약 당신이 가지고 있다면 사람들은 알게 될 것이다. ""

아들과 다른 사람이 노래를 잘 부르면 반대의 모습을 하고 그들과 화해한다.

아들이 말했다: "문, 너 아직도 사람이야? 클릭합니다 만약 네가 신사라면, 나는 아무런 수확도 없다. ""

아들은 말했다: "거룩하고 자비로운 사람이라면, 나는 어떻게 감히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귀찮지 않은 억압을 싫어하지 않고 귀찮지 않은 사람을 가르치면 구름이 없어졌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공 시화 (gong xihua) 는 "견습생만 배울 수 없다. ""

당신 아이의 병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아들은 말했다: "이것들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루즈가 그에게 말했다. "네. 고 말했다: 신들에게기도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오랫동안 기도했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사치스러운 사람은 손자가 아니고 검소한 사람은 고결하다. 클릭합니다 손자가 없는 것보다는 착실하게 하는 것이 낫다. ""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걱정이 태산이다."

이와는 달리 위는 사납지 않고 공손하고 온당하다.

이것은 우리 선생님이 말씀하신 것이다.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것을 아는 사람보다 낫다. 그것을 즐기는 사람은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보다 낫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때때로 배우는 것도 좋다.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그는 사유가 민첩하고 지식욕이 강해서 하급자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만약 한 사람이 먼 일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는 슬픔이 지척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작은 소홀함이 큰 화를 초래할 수 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귀담아 듣고 덕을 버리다.

날카로운 도구는 일을 잘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