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유옥의' 총알 한 알 보내줄게'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무엇일까?

유옥의' 총알 한 알 보내줄게'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무엇일까?

첫째, 1 장: 독서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수업 후에 책을 읽는 것은 시간이 없는 것이 아니라 결심이 있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독서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다. 청년기에 길러진 흥미는 흥미를 평생 유익하게 할 수 있고, 청년기에 길러진 독서 습관도 의지를 강화할 수 있다. 평소 공부에는 책이 있지만, 시야를 넓히고 취미를 키우기 위해서는 과외서가 필요하다. 책의 양이 많고 품질이 고르지 않아 선별적으로 읽어야 한다.

두 번째, 두 번째 장: 스포츠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젊은이로서 우울증은 걱정스럽지만 피하기도 어렵다. 어른들은 늘 젊은이들이 생기발랄하다고 말하는데, 너는 이 "응당" 이라는 글자에 귀를 기울이지 않으면 된다. 사람은 자연에 속하므로 자연에 순응해야 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편안하고 정력이 왕성할수록, 한가하고 지루할수록 우울증이다. 젊은이들은 테니스를 치고, 피아노를 치고, 각종 화초를 치는 것도 무방하다. 웃고, 뛰고, 뛰고, 뛰기도 하고, 많은 불행을 터뜨리고, 많은 아름다움을 가져다 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제 3 장: 조용함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인생의 이치는 반은 활동에서, 반은 느낌에서 나온다. 사물에 대한 다른 견해는 사람의 감정과 관련이 있다. 창의력 외에도 천재는 강한 감정과 관련이 있다.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사람은 침묵하지 않는다.

마음은 공간과 같다. 현실을 도피할 필요 없이 깨끗한 마음을 유지하면 마음에 더 많은 공간을 남길 수 있다. 정수는 정서를 키우는 것 외에도 마음을 진정시키거나 사람과의 상호 작용에서 더 많은 내면세계를 느낄 수 있다.

제 4 장: 중학생과 사회 운동.

어떤 사람들은 젊은이들이 반드시 혁명을 해야 한다고 선전하고, 어떤 사람들은 학생들에게 스포츠에 참가하지 말라고 명령한다. 지지자가 많은 것은 모두 자신의 이익을 위한 것이다. 문인은 서로 가볍고 입장이 다른 사람은 모두 서로 가볍다. 그러나 일이 성립되어도 좋은 편파는 없다. 사회운동은 종종 표면적인 공론이며, 자기 집의 추함을 위에서 아래로 알고 자기 지방에서 실천해야 한다. 민간 학생이 되려면, 반드시 선반을 내려놓아야지, 절대 높혀서는 안 된다.

제 5 장: 교차로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학문을 현실에 가깝게 하는 것은 사거리로 가는 것이고, 학문의 힘을 국민에게 전파하는 것도 사거리로 가는 것이다. 하지만 반면에 상아탑에서 사거리로 나가면 학술은 흔히 저속화된다. 사거리에서 가장 큰 권위는 풍습이다. 늘 일종의 풍속이고, 새것도 일종의 풍속이다. 맹목적으로 따라가고, 생각하지 않으면, 낡거나 새것이든지 독이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풍습은 사회의 안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지만, 안녕을 지키는 것이 사회의 유일한 목적은 아니다. 사회를 개조하기 위해서는 풍습이 때때로 깨져야 한다. 우리 사회는 사거리에 서서 그것에 선전포고를 하는 사람이 필요하다. 우리는 여태껏 풍습을 지키는 사람이 부족하지 않지만, 풍습을 깨뜨리기는 매우 어렵다. 친구, 피상적이고 완고하고 위선적이며 잔인한 마약으로 둘러싸인 사거리에 서 있을 때 타협하지 말고 타락하지 마라.

제 6 장: 다중 우주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인생에는 여러 방면이 있는데, 각 방면에는 자기만의 특수한 가치 기준이 있어 일종의 우주라고 부를 수 있다. 우주의 가치는 독립적이므로 서로 측정할 수 없다. 사회에 도덕세계보다 더 가치 있는 것은 없다. 과학 우주에서 많은 사람들이 당시 도덕 우주의 금지령을 위반했다. 예술의 우주도 독립적이며 도덕과는 무관하다. 사랑의 우주도 독립적이어야 한다.

도덕적 우주에서는 인종을 확장하는 관점에 근거하여 사랑은' 사랑받는 것' 이어야 하지만, 사랑의 우주에서는 사랑이 최고이고 신성하며 순수하다. 사랑 속에서 부, 학술적 명성, 도덕관념의 침투가 있을 때마다 사랑의 순수함은 한 푼도 적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제 7 장: 진학과 수강 신청에 대해 이야기하다.

학교 선택에서 예로부터 습격한' 자격 집념' 을 피하고 졸업장만 얼렁뚱땅 넘어가는 디딤돌로 삼아야 한다. 학습 중 가장 희귀하고 유익한 것은 진실한 멘토이자 사랑하는 친구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이런 공기가 있다면 대학이 없다. 교과 과정 선택에 있어서, 왕왕 사회의 명문 학교를 따라가기 쉽다. "배워서 응용하다" 는 것은 나쁜 생각이 아니라, 사람과 사람의 자연적인 흥미가 다를 뿐이다.

내가 보기에 공부와 장사는 2 위이고, 1 위는' 생활',' 즐거움',' 감상',' 활력 배양' 이기 때문에, 나는 너무 일찍 전문화에 대해 이야기하고 좁은 길을 걷는 것에 찬성하지 않는다. 직업교육에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통식 교육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

제 8 장: 작문에 대해 이야기하다.

이 인생에서 가장 큰 아쉬움은 젊었을 때 예술을 소홀히 한 것이지만 지금은 예술, 예술과 무관하며, 둘째, 다른 사람이 문장 잘 하는 것을 부러워하기 때문에 젊은 친구들에게도 문장 연습을 많이 하도록 권하는 것이다. 모든 예술에서 재능과 인력은 간과해서는 안 된다. 톨스토이는 번거롭게 베껴 쓰고 수정하였으며, 고이즈미 팔운은 2 ~ 3 일마다 문장 한 편을 베껴 쓰고 수정하였다. 모두들 예쁜 글을 보았지만 그들의 근면한 태도는 알지 못했다.

문학을 배우는 것은 그림을 배우는 것과 마찬가지로 첨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케치도 할 수 있어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지금 더 많은 관심은 신소설과 백화시입니다. 실제로 고전과 고시를 읽는 것은 포기할 수 없습니다. 신구에는 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야에서 학생들에게 의론을 쓰도록 요구하지만, 서술적인 작문과 서술문으로 시작해야 한다. 이 두 가지 작문은 다 했으니, 의논문이 잘 되었다.

제 9 장: 사랑과 이성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과학자들은 일을 토론할 때 규범과 사실에 대한 구분이 매우 엄격하여 사실로 규범을 추론하며 빈말을 해서는 안 된다. 이 일에 있어서, 우리가 고려해야 할 것은 생활이 완전히 사실에 의해 받아들여지고 지배될 수 있는지의 여부이다. 심리학상의 한 가지 경향은 본능과 감정이 행동의 원동력이고, 즐거움과 고통이 발생한 후 이성은 주저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두 번째 경향은 프로이트의 마음이 바다에 비유되고, 그의 잠재의식은 잠재적으로 수면에서의 사람들의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이성은 감정을 통제하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그는 일이 시작된 후에 몇 가지 이유를 찾을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우리는 논의의 사실은 생명이 이성에 의해 완전히 지배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X. 제 10 장: 탈지에 대해 이야기하다

헤겔은 모든 비극이 두 가지 이상적인 갈등에서 탄생했다고 생각했지만, 사실 인생도 마찬가지였다. 인생의 비극은 잘못된 길에 서서 망설이는 것뿐이다. 포기하려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목표를 설정하고, 전심전력하고, 거기로 가면, 다른 것은 모두 상관하지 않는다. 이것이 성공의 비결이자 고민을 피하는 비결이다. 스티븐슨의 논문에 따르면 생략된 예술은 생략된 예술이고 생활도 마찬가지라고 한다.

XI. 루브르 박물관에 대한 생각.

과거와 현재의 깊은 격차를 돌이켜보면 현재의 진보를 볼 수 있지만, 이런 비약의 효율성 외에도 가치를 평가하는 다른 기준이 있어야 한다. 최고 제품의 가치를 평가하는 기준은 반드시 사람의 요소를 중시해야 한다.

기계적이고 효율적인 제작 제품 외에도 작품이 감정을 달래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작가의 실력과 기백의 결정체로 이상과 희망을 표현하고자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성패도 보지 않고 배후의 노력이 고상한 이상과 위대한 인격의 표현인지 물어봐야 한다. 젊은이들은 "효율성" 의 가치에 대해서만 행동할 필요가 없다.

12 장: 삶과 나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나를 대하는 방식은 나를 한 세대의 식물, 나무, 곤충, 물고기, 부드러운 바람과 이슬, 추운 여름겨울에 살기 위해서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이것은 결코 비관적이지 않다. 만염이 만발한 춘원을 바라보며 빙설로 덮인 동강을 보면 씁쓸한 세상보다 훨씬 생기발랄하다.

내가 세상을 대하는 방식은 새가 둥지를 짓는 것을 보는 것과 같다. 개미가 구멍을 뚫는 것과 같다. 괴롭힘을 당하고, 희로애락을 즐기며, 또한 재미있다. 비극이 특히 자극적이다. 세상의 완벽함은 그것의 불완전함에 있다. 결함이 있어야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