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던스 코트스의 사상.
던스 코트스의 사상.
그는 팡제각회의 사랑과 의지에 따라 제 1 의 교리로 토마스 아퀴나스의 지식과 이성에 반대하는 것이 제 1 의 관점이며, 비 결정론의 관점으로 아퀴나스의 결정론에 반대한다. 그는 의지와 이성이 하나가 되지만 의지가 이성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의지가 이성보다 높은 것은 우주의 본체나 질량이다. 하느님 자체가 지극히 높으신 의지입니다. 하느님은 사랑의 의지로 모든 것을 창조하시고 세상을 구원하셨다. 그는 아퀴나스의 신이 이런 방법으로 세상을 구하는 것에 반대한다. 이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이다. 그는 이 방법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신의 의지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이다. 그는 사람의 의지의 내적 능동성이 1 위라고 강조하며, 사람은 자신의 의지에 따라 자신의 활동을 통해 최고의 행복, 즉 하느님의 보살핌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먼저 성모 마리아가 원죄 없이 잉태되었다는 이론을 제시하고 그리스도가 완전한 중보임을 기초로 삼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죄, 원죄, 원죄, 원죄, 원죄, 원죄) 그는 도의 화신이 어쨌든 인류 조상의 타락을 대신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교리는 1854 년에 공식적으로 천주교 교리로 정의되었다. 그 이론은 Scotism 이라고 불리며, 프랜차이즈는 그것을 주도적인 신학으로 여기고 오랫동안 토마스주의에 반대한다. 주요 저작은 피터 롬바드의' 대부명언집',' 논문제',' 제 1 원리',' 형이상학의 미묘한 문제',' 총결' 이다.
물질적으로 사고력이 있다는 추측을 과감하게 내놓은 적이 있다. 그의 관점에서 볼 때, 신은 만능이며, 그것은 물질적 사고력을 부여한다. 마르크스와 거스는 이에 대해 이렇게 논평했다. "유물주의는 영국의 자연산물이다. 영국 경원 철학가 던스 스콧은 물질이 생각할 수 있을까? 이 기적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그는 하느님의 전능함, 즉 신학 자체가 유물주의를 선포하도록 강요하였다. "
던스 스콧은 신이 형이상학의 주체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성을 통해, 우리는 하느님이 모든 원인의 원인이며, 모든 본질의 본질, 하느님은 영원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뿐이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하느님이 제때에 세상을 창조하신 것에 관해서는, 하느님은 그분의 선견지명으로 모든 것을 보셨으며, 삼위일체와 같은 것은 신조일 뿐 성서와 교회의 권위에 따라서만 신봉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우리가 이성적으로 하나님을 생각해야 한다면 해결할 수 없는 모순에 빠질 것이다. 정리는 철학적으로는 사실이지만 신학에서는 거짓일 수도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철학과 신학은 대립해서는 안 된다. 신학은 사각의 과학이 아니라 실천의 학과이며, 그 사명은 사람의 영혼을 구하는 것이다. 우리가 하느님을 알 수는 없지만, 우리는 하느님을 믿고, 하느님을 사랑할 수 있으며, 믿음과 사랑은 지식보다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