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빙심 할머니는 "지식 부족에 안주하고 무위하다" 고 말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빙심 할머니는 "지식 부족에 안주하고 무위하다" 고 말했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만족이란 말 그대로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그것은 단지 네가 가지고 있는 것에 만족한다는 것을 아는 것뿐이다. 이 물건은 물질과 정신의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만족할 줄 안다면, 어떤 분수에 어긋나는 생각도 하지 않고, 힘으로는 할 수 없는 일을 하지 않고, 많은 복잡한 문제에 직면할 수 있으며, 사회는 화합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조화는 만족에 기반을 두고 있다.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것은 이제 유행하는 제법이다. 조화란 무엇인가? 내 이해는 소위' 합' 이란' 화' 에' 입' 이라는 글자를 더하는 것인데, 이는 모든 사람이 밥을 먹는다는 뜻이다. 이른바' 합' 이란' 말' 에' 대중' 이라는 글자를 더하면 모든 사람이 말을 할 수 있다는 뜻이다. 모든 사람은 밥을 먹고, 모든 사람은 자신의 의견을 발표할 수 있고, 사람들은 이것에 만족해야 이 사회가 조화를 이룰 수 있다.
따라서 만족은 필요한 전제 조건이다. 관은 말했다: "창고간 예절, 의식주, 의복, 의복, 의복, 의복, 의복, 의복, 의복, 의복 서구의 매슬로우도 인간의 수요가 다섯 단계로 나뉘어지는 수요 계층 이론을 가지고 있는데, 그 중 가장 기본적인 수준은 생존의 수요이고, 가장 높은 수준은 자기 실현의 수요이다. 기본적인 수준도 달성하지 못하면 존중받는 수요조차 얻을 수 없고, 자아실현의 수요는 말할 것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따라서 만족은 일정한 물질적 조건 위에 세워져야 한다. 부자는 의식걱정 없이 살 수 없고,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반란을 일으킬 수도 없다. 그렇지 않으면 역사상 그렇게 많은 봉기와 혁명이 있을 것이다.
기본적인 물질적, 정신적 조건이 충족된 후에 사람은 만족할 줄 알아야 한다. 톨스토이는 "욕망이 적을수록 행복이 커진다" 고 말했다. 두꺼비는 백조고기를 먹고 싶어 할 수 없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결과는 웃음거리일 뿐이다. 생활 속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의무에 대해 불안함을 느낀다. 그들은 그 수준과 능력이 자신보다 높은 사람들을 보고, 자신보다 나은 삶을 사는 사람들을 보고, 불평과 질투로 가득 찬 사람들을 보고, 이성적이지 못한 일을 많이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 이유는 그들이 어떻게 만족하는지 아직 모르기 때문이다.
개인은 진보해야 하고, 사회는 전진해야 하며, 우리는 적당히 멈출 줄 알아야 한다. 부족한 것을 아는 것은 부족한 것과 불완전한 것을 아는 것이다. 이른바' 먼저 부끄러움을 당하고 용감' 하다. 지식이 부족해야만 자아를 높이고 사회 진보를 촉진하는 내생 동력이 있다. 예나 지금이나 오만방자한 사람은 좋은 결말이 거의 없다. 왜요 그는' 전진' 의 이치를 영원히 이해하지 못할 것이기 때문에,' 하늘 밖에는 하늘이 있고, 땅 밖에는 사람이 있다' 는 이치를 영원히 이해하지 못할 것이며,' 하이나백천' 의 이치를 영원히 알지 못할 것이다. 그는 순진하게 자신이 천재라고 생각하는데, 세상에 그를 따라잡을 수 있는 사람은 없다. 결과는 제자리걸음을 하고, 정체되어, 처참한 결말이 될 수밖에 없다.
우리는 열심히 분투하고, 열심히 일하며, 필요한 물질과 정신부를 창조함으로써 만족감을 얻어야 한다. 우리도 겸손하고 신중하며, 미지의 영역을 부지런히 추구하고, 지식의 부족에서 힘을 얻어 인류 사회의 진보를 촉진해야 한다. 나는 이것이 과학적 만족과 지식 부족 사이의 변증 관계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누락으로 삼다. "유망" 은 어떤 일을 하는 것이다. 즉,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역할을 할 기회를 기다리기 위한 것이다. 몸을 보양하는 것은 변화를 희망하는 것이다. 이것은 적극적인 생활과 업무 태도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는 것은 정의와 도덕에 맞지 않는 어떤 일도 단호히 하지 않는 것이다. 대의는 사람이 어떤 일을 하지 않으면 어떤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하고 하지 않는 경계: 즉 적극적으로 좋은 일, 좋은 일, 이국리민의 일을 하는 것이다. 잘못을 고집하고, 악행을 하고, 남에게 손해를 끼치는 일을 해야 한다. 우리나라 무산계급 혁명가, 교육자 서특리는' 일을 좀 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일을 한다' 라는 제목으로 젊은 점원 몇 명에게' 너희 집에 관한 책을 자주 읽어도 소용없다' 는 격려의 대련을 썼다. 사람들이 자신의 수양을 키울 수 있도록 방향을 가리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