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민난 관광 자원

민난 관광 자원

삼평사는 복건 남부의 유명한 천년고찰로, 푸젠성 여주시 하하의 평화현 문봉진에 위치해 있으며, 중국 역사문화명성 여주시에서 50 킬로미터 가까이 떨어져 있다. 그것은 1 100 여 년 전에 마스터 종의가 만든 것이다. 건축군의 총 건축 면적은 2000 여 평방미터로 두 그룹으로 나뉜다. 전조는 산문, 종고루, 승방, 대웅보전으로 구성되어 있고, 후조는 사당, 재당, 불탑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절 건축 풍격이 독특하여, 산전수전 끝에 여러 차례 파괴되어 반복적으로 건설되었다. 오늘날 향객 앞에 진열된 삼평사 규모는 청대 재건이다. 종의대사는 산시 함양고릉현에서 태어나 민남지역과 해외 민간에서' 삼평대사' 라고 불린다.

이 천년고찰은 속칭' 삼대전반' 이라고 불린다. 절은 산에 의지하여 건설되고, 북조남에 앉아, 앞이 낮고 뒤가 높고,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지리적 조건은 하늘만 두껍다. 여름에는 남풍이 숲 속의 대나무 파도를 뛰어넘어 가볍게 불어오니 마음이 후련하다. 푸젠토루는 역사가 유구하고, 풍격이 독특하며, 건축이 정교하고 규모가 크며, 세계 민가 건축물의 경이로움으로 불린다. 영정, 난징, 화안의 토루는 비교적 유명하지만 민남의 각종 토루는 점점 더 주목을 받고 있다. 민남 토루는 인류 건축 문화의 걸작으로, 세계 문명의 보고의 명주이다. 남경의 토루는 남경 노동자들의 근면한 땀과 지혜의 결정체이다. 그것의 규모, 구조, 기술 및 기능은 많은 현대 건축 전문가와 학자들을 경탄하게 한다. 그것의 건축 스타일, 풍토 인정, 문화적 내포는 사회학자들이 한숨을 쉬게 한다.

남정현에는 토루 15000 여 석이 있는데 그 중 3 층 이상 원형 토루 386 개, 정사각형 고건물 65438 개, 675 1 이 있습니다. 이 토루들은 크기가 다르고 모양이 다르다. 원형, 사각형, 타원형, 오봉형, 반달 모양, 굽은 자 모양, 맨 위 의자 모양, 앞치마 모양, 볼록 모양, 앞뒤 원형, 말굽 모양 등이 있다. 그것들은 모양이 독특하고 구조가 정교하며 남다르다. 토루는 신기한 건축 걸작이다. 토루는 농축된 민속 문화이다. 토루는 한 지역 인민의 근면, 지혜, 창의력에 대한 역사적 증거이다.

토부르크 민가: 안계현 감덕진 루티 마을에는 200 여 년 전의' 토부르크' 고민가가 있는데, 건축 스타일은 토루와 비슷하다. 토번은 원래 오씨네 고향이었다. 벽 기초는 2 미터 이상 높아서 큰 돌로 쌓는다. 주변의 성벽은 매우 단단하여 수비하기 쉽다. 이런 디자인도 토비를 방어하는 데 쓰인다.

순래장토루: 순래장토루는 청대에 건설되어 영춘현 오리계진 양선촌에 위치해 있다. 청대 영춘의 유명한 임성엄관으로 전해지고, 주변에는 10 개의 고대 건물이 있으며, 각각 10 명의 아들이 소유하고 있다고 한다. 영춘이 지금까지 가장 잘 보존된 고대 건축물이다. 순래장토루, 밖은 둥글고, 밖에는 7 미터 높이의 벽이 있는데, 토비 강도를 막기 위해 지은 것이다. 벽은 전형적인 민남 스타일의 건물로 민북과 민남의 건축 스타일이 여기에 융합되어 있다.

작은' 포루': 민난 농촌에서는 아직도 다양한 크기의 작은 토루를 볼 수 있다. 일부는' 총방',' 독립방',' 독립방',' 행방 연결' 이라고 불리는 고루의 가장자리에 산적 강도를 방어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사람들은 현지의 생토, 사석, 톱밥 (대나무 조각) 을 이용하여 단옥을 짓고, 작은 창문을 전망구로, 비스듬한 포안을 만들었다. 이원극

이원극, 중국 전통 희곡의 한 유파. 푸젠 취안저우 출신으로 샤먼, 대만 양성의 진강, 용계 일대, 민남어구에서 유행한다. 화교가 모여 사는 동남아 국가에서도 공연이 있다. 이원극은 역사가 유구하여 지금까지도 많은 남방 희곡과 음악이 남아 있다. 명나라 가징 45 년 (1566),' 이정 이야기' 가 출간돼 당시 배원극의 유행을 알 수 있다. 이원극은 대극과 소극 두 가지가 있는데, 대극은 또' 길에서' 와' 남하' 로 나뉜다. 이 세 유파는 각각 자신의' 18 텐트' (곡목 보존) 와 전문적인 가창곡을 가지고 있다.

이원극은 송원 시대의 취안저우, 절강의 남극과 함께' 민절성의 소리' 로 불리며, 지금으로부터 8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 남극의 활성화석' 으로 불린다. 이원극은 취안저우, 장주, 샤먼, 조주, 광동, 홍콩, 마카오, 동남아 각국의 민남어 화교집거구에 널리 퍼졌다. 이원극의 발전 과정에는 큰 배원 (과거 성인 배우였던 반사) 과 작은 배원 (과거 아역배우였던 반사) 의 두 가지 유형이 있다. 대리원 현지인들은 흔히' 노극' 이라고 불리며' 길' 과' 남하' 의 차이도 있다. 원대 각 성은' 도' 를 설치하고, 취안저우 사람들은 민북을' 도상' 이라고 부르며' 하남인' 이라고 자칭한다. 옛 연극로는 절강, 강서 등지의 연극로를 가리키고, 하남의 옛 연극로는 지방 연극로이다. 배원, 취안저우 사람들은' 습자' 또는' 바둑반' 이라고 불리며 송광종 소희 (1190-1/Kloc

노래극

가요극은 민남어 가요극을 기초로 배원극, 북관극, 고갑극, 조류극, 경극의 영양을 흡수하여 형성된 민남화극종이다. 명말 청초에 민족 영웅이 무대에 돌아왔을 때 민남에서 유행하는 민가' 금' 을 대만으로 데려왔고, 곧 대만에서 널리 전해졌다. 군중들은 자발적으로 가요동회, 가극단을 조직하여 진가를 불렀다. 20 세기 초, 노래극은 대만성 섬에서 흥성하여 곧 샤먼으로 전해졌으며, 민남과 동남아의 화교가 모여 사는 곳으로 빠르게 전파되었다.

가요극은 대만성 가요극이라고도 불리며 대만성 동포와 푸젠인민이 키우고 사랑하는 지방 희곡이다. 대만성, 푸젠, 샤먼, 여주, 취안저우 등 민남어 지역과 동남아 화교가 모여 사는 곳에서 유행한다.

고갑극 고갑극의 극목은 대기극, 자수방극, 추단극 3 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무협극, 추단극, 공안극이 대부분이다. 화방에서 한바탕 소란을 피우고, 하동에서 잠을 자고, 황포를 자르고, 임문생은 제국 형식, 관복송, 흥사원 장작, 범파구, 당이거북, 드라마 삼국과 월전 등을 알려주는 등 600 여종의 전통극이 있다. 고갑극의 악반은 남음계에 속하며 남음과 인형극에서 많이 나왔지만 리듬과 멜로디가 달라졌다. 배우가 노래를 부를 때 쓰는 것은 자신의 목소리, 두터운 고음, 또렷하고 섬세한 운치가 부족하지 않다. 고갑극에서 사용하는 악기는 두 가지가 있다: 자분악과 무악. 악기는 주로 피소, 동효, 이현, 삼현, 비파로 보완된다. 무악은 수백 가지의 드럼, 드럼, 꽹과리, 심벌즈, 벨, 작은 소리로 구성되며 풍부한 지방적 특색을 보여준다.

고갑극의 발색 장사는 예전에는 생, 단, 못생긴 세 가지 사업밖에 없었다. 나중에 점차 순, 페이스트, 양, 끝, 북쪽 (순) 및 잡동사니가 증가했다. 이 대사들 중에서 추함이 가장 두드러진다. 추함은 남추와 여추로 나눌 수 있고, 남추함은 무일푼의 추함이다. 문추에는 긴 셔츠 블라우스가 못생기고, 무추에는 스승의 추함과 몸을 묶는 추함이 있다. 추녀는 수십 가지, 못생긴 아내, 못생긴 중매, 못생긴 며느리, 못생긴 여종 등이 있다. 추악한 행위 예술은 풍부하고 다양하다. 예술가는 생활에서 소재를 추출하고, 디자인이 못생긴 아들, 못생긴 헝겊, 못생긴 인형 등의 연기 유형을 창작한다. 그들은 다른 캐릭터나 인형극과 동물 동작의 전형적인 행동을 모방하여 캐릭터의 개성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삼았다. 그들은 가볍고 유머러스하며, 흥미진진하고, 과장되고, 실속이 없고, 생활의 정취가 짙다. 고갑극의 무술은 타이선 인형과 민간 사자춤의 기예를 흡수하여' 차가운 프라이팬',' 큰 충돌',' 봉황이 꼬리를 흔드는 것' 등의 동작을 형성하여 독특하다.

고갑극은 중국 전통 희곡에서 독보적인 극종으로 민남 지방문화의 전형적 대표로 국내외에서 큰 영향을 미친다.

남관극

남관극은 초기에 대륙에서 대만성으로 전해져 민남어계에 속한다. 칠자극',' 고갑극',' 백자극' 을 포함한다. 칠자극: 대만성의 칠자극은 푸젠 취안저우 작은 배원 (영매술) 과 대배원 (성인) 에서 기원했다. 일반적으로 좁은 남관극은 칠자극 (작은 배원) 을 가리킨다. 이원극은 민남어 중 가장 오래된 극종으로 약 36 년 전에 강희에서 대만성으로 전해졌다.

남관극은 최초로 북관극에 의해 빼앗겼지만, 가요극의 출현으로 남관극은 더욱 푸대접을 받았다. 대만성 내의 전문 칠자극반은 이미 모두 해체되어 일부 아마추어 아동동아리 (무반주 합창 동아리) 만 남았다. 예를 들면 타이난의 남성사, 루항의 집영사, 야정재, 청수아악 등이 있다.

남관' 은 대만성의 명칭으로,' 선관',' 남음',' 오음',' 남악' 이라고도 하며 대만 취안저우, 푸젠남양 일대에서 유행한다. 현재 이 청창극' 남관' 은 이미 국가예술학원' 음악' 형식의 수업으로 정식 등재됐다. 고갑극: 일명' 구각',' 갈가',' 사거리' 는 전주에서 기원한 극종이다. 고갑극은 청나라 광서년 사이에 형성되었다. 당시 이원극이 점차 쇠퇴하면서 이원극을 기초로 민간 무예 (송강극) 등 극종을 결합해 새로운 극종이 생겨났다. 원래 이원극이었기 때문에 대만성으로 전해진 뒤 민간에서는 여전히' 남관극' 으로 불린다. 고갑극' 은 중국 대륙에서 사용되는 이름이지만 대만 민간 예술계에서는 사용되지 않는다. 대만성내에는 민국년의' 신금주', 원림의' 정신리원', 삼련의' 신김영' 과 같은 전문 극단이 남아 있어 그 활동이 날로 줄어들고 있다.

대성극

취안저우 소는' 종교박물관' 이라고 불린다. 송대 대리학자 주씨는 "이곳은 고대에 불국이라고 불렸고, 거리에는 모두 성인이었다" 는 두 가지 명언을 남겼다. 천년 고찰이 원정사를 여는 제사 활동은 일 년 사계절이 끊이지 않고 향불이 무궁무진하다. 특히 퍼듀는 매년 7 월 민남 민간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승려 도사에게 경을 읽어 자백하여' 초도의 망령' 을 구하라고 부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것은 두 가지 형태가 있다. 하나는 스님이 저승에서 소장왕보살이 귀신문을 열고 귀신을 넣는 이야기로, 속칭' 지하도시' 라고 불린다. 하나는 도사가 파초왕 귀신도시 여행을 공연한 이야기로, 사방팔방귀신이 죽은 이야기로, 흔히' 천성을 때리다' 라고 불린다. 대성극' 명칭의 유래. 대성극' 은 일명' 승극',' 예극' 이라고도 불린다. 만약 도사가 단독으로 공연을 한다면, 백성들은 그것을' 사제극' 이라고 부른다. 요컨대 종교극에 속한다.

처음에 승도의 공연은 순전히 제사식이었다. 승복과 도포를 입고 목어, 심벌즈, 벨, 구름, 징 등의 악기를 악기로 들고 있었다. 부르는 곡조는 도정과 불락으로 제한되었다. 예를 들면 [남해 짱], [보통 이 공연들은 밤의 절과 도장광장에서만 진행된다. "죽은 사람 뒤집기" 의 성격을 표현하기 위해, 공연은 불경' 목련 구모' 에서 효자의 눈련에 관한 단편적인 이야기도 추가했다. 청도광년 사이 (1821-1850 청함풍 10 년경 (1860) 진강현 살구원에 있는 오 오영은 형제가 나서서 대성연극반 ('석공극' 이라고도 함) 을 만들어 진강, 남안, 혜안, 동안, 금문, 금문 이런 식으로 대성극은 일종의 연극으로서 성숙해지기 시작했다. 영국 옥스퍼드대 롱피터 교수에 따르면 동치 13 (1873) 년 동안 두 명의 네덜란드인이 빌딩에서' 이세민 지옥',' 유천 입과',' 목련 구모' 를 본 적이 있다

고갑극

고갑극은' 갈가극',' 고갑극',' 구각극',' 대반',' 토반' 이라고도 불리는데, 방송 지역이 가장 넓고 관객이 가장 많은 지방극이기도 하다. 고갑극의 극은 대기극 (궁정극, 무협극), 수놓은 방극, 추극으로 나눌 수 있는데, 무협극, 추극, 공안극이 많아 성단극이 가장 적다. 전통극은 900 여 편이 있는데, 대부분 경극, 인형극, 인형극에서 비롯되며, 소수는 배원극을 흡수하고, 또 어떤 것은 역사소설과 민간 전설에 근거하여 창작한 것이다. 고갑극의 캐릭터는 처음에는 생, 굵기, 추함밖에 없었는데, 나중에는 그물, 페이스트, 외부, 끝, 북쪽 (그물) 과 잡색 두 가지를 더해, 흔히' 구각극' 이라고 부른다. 고갑극의 공연 예술 중 일부는 이원극 인형극, 일부는 익양극, 휘극, 경극에서 나왔다. 초기 프로그램에는 고정된 극본이 없어 배우들은 순순히 줄거리를 따라 갈 수 있다. 노래도 비교적 자유롭다. 일정한 무대가 없다. 공연 시간은 길고 짧을 수 있다. 고갑극의 음악 창곡은' 남곡',' 포태극' 과 민간 단조를 사용하며 남곡은 주요 멜로디이다. 고갑극에서 사용하는 악기는 문학과 군악의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반주 악기는 주로 관악기와 수나 (해방 후 주가 비파인 경우) 에 피리, 이현, 삼현이 있다. 타악기와 그 타격 방법은 경극의' 주먹',' 장망치',' 돌풍' 과 같지만' 티',' 출장' 은 경극의 것과 다르다. 쌍종, 종소리 등. 못생긴 장면이나 쉬운 장면에 추가됩니다. 해방 후 195 1 취안저우 대중극사 설립, 1954 년 화동 희곡 전시회에 참가했다. 복숭아꽃이 강을 건너다' 와' 진 휩쓸다' 가 극본상과 연기상을 받았다.

인형극

포태극 포태백극은 포태극, 인형극, 손가방인형극, 손중인형극, 작은 새장지화극이라고도 하며 17 세기 중국 푸젠 취안저우 또는 여주에서 기원했다. 주로 취안저우, 장주, 조산, 광동, 대만성에서 전해지는 인형 위주의 지방극. 인형의 머리는 나무로 빈 머리로 조각되었다. 인형의 머리, 손, 발을 제외하고 인형의 몸통과 사지는 모두 천으로 만들어졌다. 공연할 때 장갑을 인형의 옷에 넣고 인형극을 공연한다. 초기에는 이런 공연의 인형이' 천 가방' 과 비슷해서 인형극이라는 통칭이 붙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형극, 인형극, 인형극, 인형극, 인형극, 인형극) 인형극과 비슷한 예술로 중국 남북에서는 베이징의 도랑, 동북의 수단극, 쓰촨 목단극, Xi 안, 란주의 봉극, 민동의 커튼극, 닝보의 포대극, 민남, 창남, 숭명도, 동남아 등 민남어구와 같은 다른 명칭이 있다. 청대 이두의' 양주 화조록' 에는' ... 다섯 손가락으로 3 인치 인형을 들고, 금북은 노여움을 울리고, 글자는 전갈이라고 부르며, 모두 한 사람이 만든 것으로, 어깨를 겨루는 연극이라고 한다. " 양주 화방록' 에 기재된' 어깨 골극' 은 공연 형식상 인형극과 비슷하다. 청대 가경년에 출판된' 진강현지' 권은 72 권,' 풍속가요록':' 동효자, 비파도, 비파를 연습하는 자, 천지를 만드는 음도 있다. 선배들은 그들이 즐거이 연주하는 지방음을 생각하지 않고, 지휘반도 사실이라고 생각하는데, 오늘의 풍습은 전현조절이다. 또 예를 들면 7 반, 지방반의 속칭, 목극의 속칭 인형입니다. 요즘 손바닥에 수단이 있는데, 속칭 포대극이라고 한다. 각각 음절로 노래를 한 곡 부르다. " "인형극" 이라는 제목의 가장 빠른 기록. 민남 민간 결혼식에는 항상 잘 부르는' 장모' (결혼식을 주재하는 사람은' 장모' 라고도 함) 가 있어 결혼식 전체에서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며 점잖고 유머러스하며 결혼식에 경사스럽고 평화롭고 즐거운 분위기를 더했다.

결혼식의 첫 번째 의식은 홀에서 상징적인 빗질, 신부와 신랑이 각각 세 번씩 머리를 빗었다. 이것은' 상위' 라고 불리는데, 이미 정식으로 성인이 되었다는 뜻이다. 신부의 집에서' 시집가는 어머니 보내기' 는 신부를 당으로 모시고 "출당, 출당, 출당, 좋은 사람이 되라" 고 외쳤다. 신부가 앉을 때는 노래를 불러야 한다. 똑바로 앉고, 똑바로 앉고, 신인이 아프다. 다유와 어울릴 때는 노래해야 한다: 다유유, 다유블랙, 생다포 (다포, 즉 동자). ""

머리를 빗을 때 노래하다: 나무 빗 세 개, 가게 두 개 (가게 젓가락 아들, 즉 젓가락 아들) 가 좋은 성격을 낳는다.

결혼식 대열 앞에는 가지와 잎이 달린 대나무를 메고 있는데, 흔히' 대나무 쓸기' 라고 불리는데, 이는 신부가' 정조' (정조) 를 가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돼지고기 한 조각이 대나무에 묶여 있다. 제사를 지내다가 소란을 피우러 온 백호신이지만 악을 길로 만들 수 있다고 한다. 그런 다음 신부의 가마 (또는 가마) 가 있고, 뒤에서 누군가가 자루에 든' 통' 을 골라서 신부가 이미 아기를 가졌고, 고르는 사람은 큰 빨간 봉투를 받을 수 있지만, 송을 축복하는 것은 암송에 능하다. "통, 들어 올리면 앞뜰에 결과가 있다." "

신부가 가마에 오르기 전에 반드시 몇 번 울어야 한다. 그래야 결혼 후 행복할 수 있다. 흔히' 울면 좋다' 라고 한다. "결혼식 어머니" 는 신부에게 보라색 손수건을 덮어주고, "보라색 손수건 뚜껑, 신부 현혜, 신랑이 할 수 있다. 표지 앞에는 신부가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뚜껑을 닫은 후 부부는 늙고, 늙고, 늙었다. " 가마에서 몇 걸음 걸어가면 신부는 의자 (차) 에서 접는 팬을 도로 위에 던진다. 이는 자신의 좋지 않은 성중독을 버리는 것을 의미한다. 흔히' 부채를 바닥에 놓아라' (해음' 방성'),' 시집을 보내라' 는 노래를 부른다. "부채를 올려라, 부채를 올려라.

영친대오가 돌아왔지만 가마는 정방 문턱 밖에 주차할 수밖에 없었다. 이때 남자의 조카는 손에 귤 두 개 (해음' 건길') 를 들고 신부를 향해 우산이나 쌀화면에 가려져' 과미화면' 이라고 불린다. 시집가는 어머니를 보내다' 는 큰 소리로 외쳤다. "신부는 가마에서 아이를 낳아 주세요." 신부는 먼저 숯불이 타는 "난로" 를 건너야 한다. 민남어에서,' 숯을 생산하다' 와' 번식하다' 는 해음은 번창하기 위해서이다. 시집가는 어머니 보내기' 는 "불꽃 연기, 봄, 격년 차 박손 (소년) 을 안고 있다. 만난 후 부부는 백 살이다. " 신랑 신부는 모두 천지를 숭배하고, 조상을 숭배하며, 부모를 경배한다. 예배 후, 나는 신부실에 들어갔다. 그런 다음 먹는다: "술자리" (결혼 술자리라고도 함). 탁자 위에는 12 가지 요리가 있는데, 이는 매년 12 개월이며 매달 즐겁다는 뜻이다. 시집가는 어머니 보내기' 를 하면서 신부에게 노래를 불렀다. "돼지 심장을 먹고, 사랑하는 사람 * * * 아; 돼지 간을 먹고, 신랑이 부자가 되어 대관이 되다. 닭을 먹으면 가정을 이룰 수 있다. 대추를 먹으면 해가 좋다. " 그런 다음 "신부 차" 를 먹습니다 ...

결혼식 이튿날 신부는 동방에서 나와 당방에 가서 가족을 만났는데, 속칭' 출당' 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이 바로 결혼식의 끝이다. 나중에' 시집가는 어머니' 는 신부와 함께 미래의 노동 경로와 장소를 숙지하여 민남 신부가 노동을 사랑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너의 어머니를 시집보내라' 는 상징적으로 신부에게 모든 일에 익숙해질 때 큰 소리로 노래 한 곡을 부르라고 지시했다.

신부가 아궁이에 도착하기 전에 노래를 불러야 한다. "칠조군, 불은 연기가 나지 않는다. 죽을 끓이면 굴러간다. " 신부가 우물가에 도착하자, "우물은 맑고 신부의 손은 영적이다. 우물물은 맑고, 손부의 탄생은 멈추지 않을 것이다. " 신부는 돼지 사료독에 가서' 시집가는 어머니' 를 돼지라고 부르는가? 아? ,? 아? "솥 (물) 을 휘저으면 뜬다. 소처럼 돼지를 먹이다. 냄비를 벽에 던져라, 돼지 열 두 마리. "

신부는 결혼 후 처음으로 친정으로 돌아왔는데, 속칭' 제 1 객' 이라고 불린다. 시간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면 다음날, 셋째 날, 열두 번째 날입니다. 신랑도 그녀와 함께 가고 황혼에는 반드시 돌아와야 한다. 속칭' 몰래 만져보고, 채프 (한 소년)' 를 낳는다. 여자 집은 길잡이인 새끼 한 쌍과 꼬리가 달린 사탕수수 두 개 (처음부터 끝까지 달콤하다는 의미) 를 보내 자손이 번창하는 것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떡도 선물했고 (차근차근) 사위를 데려오라고 했고, 결혼은 여기서 끝났다. 그 이후로 부부 두 사람은 새로운 생활을 시작했다. 숭무, 소작 등 민남 혜안 동부 연해 마을의 한족 여성 (속칭 회족 여성) 은 기묘한 의상, 부모님 집에 오래 사는 풍습, 근면한 천성으로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혜녀의 예복은 산뜻하고 화사하며 특이하고 독특하다. 일 년 사계절, 그들은 항상 머리에 색채가 밝고 참신한 꽃두건을 쓰고 볼과 턱을 가리고, 방금 그린 노란색 둥근 뾰족한 모자를 쓰고, 네 줄로 된 리본으로 턱에 묶고, 모자 가장자리를 따라 눈과 코, 입만 드러낸다. 상투에는 몇 개의 검형 머리핀이 있고, 상투에는 꽃꼬치 한 세트가 있다. 상체는 좁고 짧은 남색이나 수수한 꽃 셔츠를 입고 소매는 팔뚝까지 짧고 타이트하며 배꼽 아래 복부가 드러나고 있다. 하반신은 항상 바짓가랑이가 넓은 파란색 또는 검은색 바지를 입고, 바짓가랑이에 긴 흰색 허리띠와 5 ~ 7 개의 정교한 은색 허리띠 (허리 체인) 를 매어 맨발이다. 사람들은 장난스럽게' 봉건머리, 민주배, 셔츠 절약, 바지 낭비' 라고 부른다. 이런 기이한 의상은 고대 푸젠 선민의 문화 전승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혜동 연안의 일부 마을에서는 결혼 후 오랫동안 친정에 머무르는 풍습이 남아 있다. 이런 결혼 풍속은 여자가 결혼 후 3 일 동안 친정으로 돌아가야 하고, 1 년은 설날, 청명절, 추석만 시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설날에 3 일 묵었는데, 청명 추석이 오고, 저녁에 친정으로 돌아가 시댁에서 밤을 보내면 안 된다. 남편은 아내의 집에 가서 밤을 지새우며 어둠을 더듬고 새벽에 가야 한다. 이른바' 양끝에 햇빛이 보이지 않는다' 는 것이다. 첫아이가 태어날 때까지 아내는 남편의 집에서 살 수 없다. 이 풍습을 어기는 사람들은 종종 비웃음과 고립을 당하며, 심지어 족규의 징벌까지 받는다. 이런 풍습은 현재 점차 변화하고 있다.

혜안의 장정은 대부분 나가서 고기잡이 채석 도급 공사를 하고, 혜안의 여자는 생산과 가사의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있다. 혜안에서는 제복을 입은 여성들이 짐과 석두 짐을 짊어지고 있는 것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그들도 고향을 떠나 선전 주해 등지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창업했다. 민남 4 대 고진은 진강의 안해, 샹안의 골목진, 여주의 각미, 샤먼의 관문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