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시인 서지모 고전 어록
시인 서지모 고전 어록
1) 걸어가다가 흩어지면 추억이 가벼워진다. 봐, 너 피곤해, 별이 어둡다. 들어 봐, 나는 일어 났고 불평하기 시작했다. 뒤돌아보니 네가 더 이상 없다는 것을 알게 되어 갑자기 매우 혼란스러웠다.
2) 내 세상이 너무 조용해서 내 심장 박동을 들을 수 있다. 심방의 피가 천천히 심실로 흘러 이렇게 순환한다. 총명한 사람은 마음을 추측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은 다른 사람의 마음을 알아맞혔을지 모르지만, 자신을 잃었다. 어리석은 사람은 진심을 주는 것을 좋아하고 속아 넘어갈 수도 있지만, 반드시 다른 사람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너는 내가 총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는데, 나는 네가 총에 맞지 않는 줄 알았다.
(3) 평생 적어도 한 번은 누군가를 위해 자신을 잊고, 결과가 있기를 바라지 않고, 동행을 구하지 않고, 한때 가졌던 것을 구하지도 않고, 심지어 나를 사랑하지도 않고, 나의 가장 아름다운 세월 속에서 너를 만나길 바랄 것이다.
4) 한 사람의 냉막 플러스 다른 사람의 어려움, 한 사람의 충성심과 다른 사람의 속임수, 한 사람의 헌신과 다른 사람의 약탈, 한 사람의 확신과 다른 사람의 무관심. 사랑은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더하는 것이지만, 1 더하기 1 은 2 가 아니다. 네가 나를 추가하는 것처럼, 우리와 같지 않다. 이런 느낌을 성이라고 합니다. 만약 네가 깨어나는 것을 잊는다면, 나는 차라리 먼저 눈을 감겠다.
5) 네가 나쁘다고 말할 때, 나는 매우 고통스러워, 너를 어떻게 위로해야 할지 모르겠다. 네가 술에 취했다고 하면, 나는 괴로워하고, 자신을 통제할 수 없고, 생각이 혼란스럽다. 내 언어는 너무 창백하지만, 내 마음은 네가 하는 모든 말 때문에 아프다. 너무 많아서 안 돼, 원하지 않아, 떠나고 싶어, 이 아픈 널 떠나. 반면에 다른 사람과 공감하는 것은 너무 어렵다. 나는 내 사랑에만 신경을 쓴다. 나는 떠나는 것을 잊었다. 일로영일, 나는 너를 갖는 것에 익숙해졌다. 나는 너를 사랑하는 모든 것에 익숙해졌다.
6) 많은 지난 일들이 우리 앞에서 그렇게 흐려지고, 우리가 믿었던, 그렇게 집착하고, 계속 믿었지만, 사실 아무것도 없고, 아무것도 없었다. 갑자기 자신이 어리석다는 것을 깨달았다. 맹세컨대, 나는 웃었고, 웃어서 눈물이 다 떨어졌다. 우리를 이렇게 어리석게 웃으면, 우리는 항상 약간의 상처를 반복하고 있다. 아무도 고통에서 발견되지 않을 수 없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그러나 나는 실망할 때까지 계속 기대하고 있다. 그리고 기대하고 실망한다. ...
(7) 습관, 불면증, 적막한 밤, 침대에 누워 천장을 바라보며 연한 파란색 옷을 생각하고 있다. 습관, 잠자는 반려자, 한 방에 혼자 있고, 솜털 곰 한 마리를 안고, 혼자 자는 것에 익숙하다. 습관이 되어 짠 음식을 먹고 상처의 소금에 익숙해져 마음속에 조금 번졌다. 하늘을 보며 홀로 사랑의 우물에 앉아 너에 관한 시를 읽는 습관이 있다.
8) 자신의 감정을 널리 알릴 수 없는 사람, 낯선 방에서 용감한 척 하는 사람, 밤에 썩을까 봐 갑자기 야만적으로 변하는 사람, 그래서 먼저 사랑하고 아쉬움으로 이 어깨를 막았다. 첫사랑은 숨겨온 날개 한 켤레인 것 같아 날이 이미 어두워졌다. 사랑 첫째, 사람들은 이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일단 만족할 줄 모르고 욕심을 부리면 먼저 사랑이 있고, 또 슬플 때가 있어야 계산할 수 있고, 재간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9) 시멘트 바닥을 걸어갈 수밖에 없는 사람은 결코 깊은 벚꽃을 남기지 않을 것이다.
10) 반딧불의 광점은 미약하지만 밝을 때 어둠에 대한 도전이다.
1 1) 이상이 있으면 힘이 있다. 승리의 서광이 바로 앞에 있다.
12) 미러 플랫폼처럼 항상 자주 닦아냅니다.
(13) 부지런해야 호랑이에게 날개를 달아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14) 천도는 건강하고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사다리의 계단은 여태껏 발을 놓는 데 사용한 적이 없다. 그들은 단지 다른 발이 다시 올라갈 수 있도록 발을 잠시 올려놓을 뿐이다.
16)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일은 이상을 위해 분투하는 것이다.
만약 네가 최고봉에 오르고 싶다면 무지개를 사다리로 삼지 마라.
18) 인생의 가장 높은 이상은 진실입니다.
(19) 봄물, 분투하는 길이 우여곡절할수록 영혼은 더 순수하다.
20) 남자는 뜻을 나타내지 않고 태어난다.
2 1) 빈둥거리지 마라, 괜히 슬프다.
(22) 이상적인 실현은 말만 하고 공론에 의지하지 않는다.
(23) 어떻게 하면 과거를 따라잡을 수 있을까? 발자국을 남기다.
(24) 나비가 백화원 비행의 기쁨을 얻으려면 먼저 번데기와 결별하는 고통을 참아야 한다.
(25) 분투자들은 땀이 흐르는 강에서 사업하는 작은 배를 타고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향했다.
(26) 세상의 모든 글을 알고 세상의 모든 책을 다 읽기로 결심했다.
(27) 등반가에게 과거의 발자국을 잃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과거 시제를 잃는 방향은 위험하다.
28) 나는 감히 내가 너를 구할 방법이 있다고 말할 수 없다. 너를 구하는 것은 나 자신을 구하는 것이다. 힘은 사랑에 있다. 망설이지 마, 사랑, 해!
(29) 사랑의 출발점이 반드시 몸은 아니지만, 사랑이 몸에 닿으면 정상에 도달한다.
30) 항상 긴 꿈속에서 자신이 생활현실에서 공연하고 싶지 않은 이별과 포기를 완성한다. 이 꿈은 너무 냉혹하고 잔인하지 않나요? 이 세상이 얼마나 위험하고 힘든지 보세요. 예를 들어 변덕스러운 날씨. 지도가 없습니다. 우리는 실망했고, 희망에 불을 붙이고, 답을 찾아다녔다. 과거의 상상력이 얼마나 행복한지, 지금의 아쉬움은 얼마나 긴가.
3 1) 그가 너를 사랑한다고 말할 때 무심코 한 것이다. 쉽게 감동받지 마세요.
32) 때가 되었다. 좋은 여자가 되다. 치마를 입다. 머리를 땋아 라. 다른 사람과 싸우지 마라. 수업을 빼먹지 않다. 욕하지 마세요. 하루 세 끼 식사 없이는 안 된다. 8 시 전에 자요 ... 사실, 나는 이것을 할 수 없다.
(33) 아무리 예뻐도 잊을 수 없고, 아무리 슬퍼도 시간을 견디지 못한다.
다행스럽게도 사랑은 모든 것이 아니다. 다행스럽게도 사랑은 아무것도 없다.
35) 순간, 당신은 1 초 동안 침술을 하고 있습니다. 영원히, 나는 평생 혈을 풀고 있다.
36) 수식어 사용을 중지하고 가장 또렷한 노래를 불러 주세요. 무슨 말을 할지 추측하지 말고 투명한 눈으로 나를 바라보세요. 아무것도 움츠리지 말고, 네가 들어 올린 손가락을 줘. 네가 더 이상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고 말하지 마라. 하지만 네가 사랑하는 기억을 줘.
(37) 원래 나는 단지 화려한 인형일 뿐, 세상의 번화함을 다 연기했지만, 뒤에서 무수한 금은선이 나를 만지는 것을 발견했다. 설령 내가 손을 들어 발을 들여놓더라도.
38) 누구의 눈가에 누구의 눈썹이 닿았는가; 누구의 미소는 누구의 눈물에 합당한가; 누구의 마음이 누구의 환생을 담을 수 있는가; 누구의 손금이 누구의 죄를 도로 살 수 있는가.
(39) 봄날 화창한 오후, 너의 펄럭이는 머리카락을 통해 손을 어루만지는 사람은 누구일까? 수많은 어두컴컴한 백야에서 네가 혼자 마시는 좋은 술을 가져다가 그 진한 온도를 너의 가슴에 태웠던 사람이 누구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누가 계절마다 녹색 들판을 으깨서 흙 속의 축축한 부패로 만들었습니까? 꽃의 얼굴을 들고 있는 사람이 세월의 아름다움을 슬프게 한다.
40) 물고기의 기억이 몇 초밖에 안 남았다는 말을 들었다. 몇 초 후, 그것은 과거를 기억하지 못하고 모든 것이 새로워졌다. 그래서 그 작은 어항 속의 물고기는 영원히 질리지 않을 것이다. 나는 차라리 물고기 한 마리를 만들겠다, 1 초 후에 나는 모든 것을 잊을 것이다. 내가 만난 모든 사람, 한 모든 일은 사라질 수 있지만, 나는 물고기가 아니다. 나는 사랑하는 사람을 잊을 수 없고, 걱정의 아픔을 잊을 수 없고, 그리움의 아픔을 잊을 수 없다. ...
4 1) 가장 좋은 시간 동안, 나는 여전히 내 것이 아닌 화려한 거리를 혼자 걸었다. 나는 청소부처럼 조용히 시간의 원판을 모아 오래된 개인 양조가 된 다음, 그 여름 오후에 너와 관련된 어떤 화면도 방송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간명언)
42) 만나는 그 순간, 나는 너 앞에 서 있었다, 단지 낯선 사람일 뿐이다. 이것은 화려한 가장 무도회이다. 모임이 끝난 후 외롭고 처량한 여자가 연기처럼 아름다웠다. 이런 표기법을 좋아해서, 나는 자신을 가장 비천한 자세국에 가라앉히고, 누구의 관심도 필요하지 않다. 나 혼자 구석에서 웃고 울고 있는데, 나는 아무도 다시 와서 나의 평온한 생활을 방해할 필요가 없다.
43) 석양이 서쪽으로 질 때, 나는 가장 그립다. 나는 네가 있는 도시에 말했다: 나는 네가 보고 싶다. 네가 내 말을들을 수 있는지 알고 싶다.
(44) 생명이 쇠약해질 때 편지 한 통이 나오기 어렵다. 친한 친구일수록 쓰기가 더 어렵다.
45) 나는 부드럽게 온 것처럼 부드럽게 걸었다.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어 서쪽 하늘의 구름에 작별을 고했다. 강변의 김류들은 석양의 신부이다. 파도 속의 아름다운 그림자가 내 마음속에 출렁이다. 부드러운 진흙 위의 푸른 풀
(46) 나는 천하의 대악을 무릅쓰고 최선을 다해 쟁취할 것이다. 나는 잔혹한 고통을 피하고 싶지는 않지만, 선량으로 안정되고, 자신의 인격을 확립하고, 자신의 영혼을 구하고 싶다. 나는 수많은 사람들 속에서 나의 유일한 소울메이트를 방문할 것이다. 저는 운이 좋게도 그것을 얻었습니다. 아니, 내 인생.
47) 나는 다른 방법이 없다. 나는 사랑이 있다. 다른 천재는 사랑이 아닙니다. 다른 능력, 오직 사랑; 다른 동기 부여는 없다. 바로 사랑이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48) 사랑의 출발점이 반드시 몸은 아니지만, 사랑이 몸에 닿으면 정상에 도달한다.
(49) 운명이 너를 최후의 승리를 얻기 전에 피할 수 없는 죽음을 당하게 한다 해도, 내 사랑! 그러면 너는 죽을 것이다. 죽음은 성공과 승리이기 때문이다. 모든 것이 나와 함께 있고 모든 것이 사랑과 함께 있다.
50) 나는 감히 내가 너를 구할 방법이 있다고 말할 수 없다. 너를 구하는 것은 나 자신을 구하는 것이다. 힘은 사랑에 있다. 망설이지 마, 사랑, 해!
5 1) 나는 이미 기다림에 익숙해져서 환생에서 기다림의 원점으로 돌아갈 수 없었다. 답을 보는 데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습니다. 나도 몰라, 그럼 내가 얼마나 기다려야 결과를 얻을 수 있을까? 그리움, 싱겁다. 그리움의 결과를 볼 수 없기 때문이다. 아마도 그리움에는 결과가 필요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단지 내 마음속에 누군가가 있었다는 것을 증명할 뿐이다. 당신은 나에게 그것이 존재했다는 증거를 줄 수 있습니까?
52) 한 사람의 세상은 매우 조용하다. 너는 조용히 자신의 호흡과 심장 박동을 들을 수 있다. 날씨가 추워졌으니 자신에게 외투를 하나 더 넣어라. 배고프면 빵을 사주세요. 아프면, 자신에게 강인함을 주세요. 실패, 자신에게 목표를 줘; 넘어져서 고통스럽게 일어나 자신에게 너그러운 미소를 지었다. 예, 저는 항상 혼자입니다. 너는 미래에 여기에 온 적이 없고, 나도 너의 세상에 들어선 적이 없다.
53) 나는 기다림에 익숙해진 것 같다. 단순히 기다림이 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기다리는 동안 행복할 수 있는 행복을 놓쳤다. 잃었을 때 후회하는데 왜 잡히지 않았어. 사실 기다림은 그 자체로 우스꽝스러운 실수이다. 올 수 있을지 모르는 행복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당신은 많은 사람을 사랑할지도 모르지만, 오직 한 사람만이 당신을 가장 밝게 웃게 하고 가장 슬프게 울게 할 것입니다. 내놔? 모든 사람은 환하게 웃어야 하지만, 누가 나에게 가장 찬란한 것을 주었는지 모르겠다. 그러나 나는 누가 슬프고 누가 나를 가장 슬프게 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 다만 내 마음이 너무 아프고 너무 아픕니까? 그 후로는 아프지 않아요. 나는 반반박의 빛과 그림자를 잘 기억하지 못한다.
(55) 한동안 음악을 좋아했다가 듣고 또 한동안 그리워졌다. 한동안 앉아서 또 다른 시간의 손금을 놓쳤다. 그때 그 노래를 들으니 어떤 느낌이었나요? 우리는 그때 만난 적이 있습니까? 만나요, 놓치세요? 아니면 결말이 없는 만남일까요?
겨울이 시작되다. 눈。 겨울의 지일. 소한이 몹시 춥다. 두 번째 외로운 사람을 만날 수 없는 외로운 겨울. 한 사람이 가고, 한 사람이 노래하고, 한 사람이 돌아다니고, 한 사람이 전 세계의 흥청거림을 본다. 사람들은 손을 잡고 놀이공원을 돌았다. 그는 그녀의 유일한 사람이다. 나는 모든 사람의 유일한 사람이다. 이 세상은 우리가 만날 수 있는 기회로 가득 차 있다. 하지만 나는 너를 본 적이 없다.
(57) 세상은 흑백이 뒤바뀌었다가 지금은 현란한 색채로 돌아왔다. 세상은 일찍이 목소리를 잃었는데, 이제 너는 나와 함께 노래한다. 밤은 왼손을 가리고 왼손은 오른손을 가린다. 손을 잡던 손가락이 밤에 혼자 닫힙니다. 바람이 모래를 사막으로 불어오니, 너는 이렇게 나를 기다리며 10 년의 긴 명상을 기다리고 있다. 당신은 세상의 전설이고, 당신은 세상에서 유일한 사람입니다. 너는 나로 하여금 청춘의 사진 한 장을 써서 너를 찾아가게 했다.
(58) 어떤 사람이 환상에 빠져 있을 때, 그는 그것을 모호한 느낌으로 바꾸어 진정한 술로 여긴다. 너는 술에 취하기 위해 술을 마신다. 내가 술을 마시는 것은 다른 각종 술에 취해 깨어나기 위해서이다.
59) 어떤 여자들은. 이 세상에 아무도 그녀를 부당하게 대하려 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게 할 것이다. 그러나, 이 여자. 그녀가 줄곧 기대했던 것을 얻지 못했다.
60) 마주하는 것이 반드시 가장 슬픈 것은 아니다. 외로움이 반드시 불행하지는 않다. 그것을 얻는 것은 오래 지속되지 않을 수도 있다. 잃어버린, 반드시 더 이상 소유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외로움 때문에 사랑을 잘못 하지 말고, 잘못된 사랑 때문에 평생을 외롭게 하지 마라.
6 1) 귀. 소음이 없습니다. 눈. 별로 재미없어요. 입. 침묵.
62) 그의 세계에는 그녀가 없다. 그녀의 세상은 그 사람뿐이다. 세상은 이렇다. 영원히 공평한 것은 없다. 이것은 시간 제한이 없는 각력전이다. 사람이 신경 쓸수록 더 비참하게 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