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고전주의 대가 베토벤의' 달빛소나타' 와 인상파 대가 드뷔시의' 달빛' 의 차이에 대한 문장 또는 논평.
고전주의 대가 베토벤의' 달빛소나타' 와 인상파 대가 드뷔시의' 달빛' 의 차이에 대한 문장 또는 논평.
인상파 음악의 원조로서 드뷔시의 음악 작품은 명실상부한' 성화' 라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은 일찍이 왕위의 시를 이렇게 평가했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이 평가를 빌리면 드뷔시의 작품은' 노래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노래가 있다' 고 부를 만하다. 하지만 그렇게 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음악은 흐르는 시공간이고, 그림은 굳은 순간 장면이다. 그러나 결국 고수는 고수이다. 그는 낭만주의 시대 작곡가의 노래 멜로디를 표현 수법으로 포기하고 인상주의와 상징주의 화파의 기교를 흡수하여 자신의 작품에 적용해 청자가 몽롱하고 다향적인 멜로디로 목소리와 그림을 재구성하게 했다. 걸작 중 이런 방식의 가장 전형적인 예는 달빛이다. 바로' 달빛' 이 이렇게 큰 성과를 거두었기 때문에 오늘날에도 현대주의 작곡가들은 쓸 수 없었고, 적어도' 달빛' 을 널리 전하는 작품을 쓸 수 없었다.
드뷔시의 달빛 처리는 의심할 여지 없이 특별하다.
2.' 정적' 이 베토벤 달빛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이동' 은 드뷔시 달빛의 정수다. 그의 음악에서 달빛은 물처럼 쏟아져 천천히 흐르고 방 전체를 가득 채웠다. 드뷔시의 음표는 좀 이산적이어서 멜로디를 깨뜨렸다. 그러나 그것은 흐트러진 수은처럼 바닥이나 계단 위에 흩어져 있다. 모든 음표는 너에게 풍부한 상상력을 준다.
베토벤의' 달빛' 은 달빛 아래 흐르는 이야기로, 유창한 멜로디가 이야기를 들려준다. 드뷔시의' 달빛' 은 달빛 자체이며 아름다운 밤이다.
3. 달을 주제로 한 음악으로 볼 때 서사논리를 부정하는' 춘강화월야' 에 비해 드뷔시의' 달빛' 과 베토벤의' 달빛소나타' 는' 적극적인 서사논리' 인 것 같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긍정적 인 내러티브 논리입니다. 드뷔시의' 달빛' 은 여전히' 육조 서정적 산문' 의 경지에 머물러 있는 것 같고, 베토벤의' 달빛' 은 이미' 흥' 을 주요 표현으로 한' 당시',' 송사' 이다. 나는 비밀리에 베토벤의 달빛이 비표 달빛보다' 초월' 한 것 같다고 생각했다.
위의 결론을 설명하기 위해 드뷔시의' 달빛' 과 베토벤의' 달빛' 에 필요한 일을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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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예술의 특수성 때문에, 우리는 묵묵히 달빛을 감상할 수 있을 뿐, 언어에는 호소할 수 없다.
이 유명한 인상파 노래에 대해 제가 호소할 수 있는 것은 프랑스의 유명한 작곡가 드뷔시에게 소위' 달빛' 이라고 하는 것은 풍경에 대한 외부의 의식적인 인상과 내면적 사고의 기복이 있는 것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달빛' 의' 인상' 과' 인심' 의' 사상' 의 비유도 드뷔시의' 달빛' 의 주제가 되었다.
마찬가지로, 음악예술의 특수성 때문에 우리는 독일의 유명한 고전 낭만주의 작곡가 베토벤의 명곡' 달빛소나타' (제 1 악장) 를 묵묵히 감상할 수 있을 뿐, 언어에 호소할 수는 없다.
이' 달빛소나타' (제 1 악장) 에 대해 저자가 호소할 수 있는 것은' 달빛' 이라는 것이 베토벤의 정신 다이빙에 더 잘 어울리는 것 같다.
드뷔시의' 달빛' 은' 자연을 바라보는 풍경' 으로 인해 인상이 달라졌다. 그리고 베토벤의' 달빛' 은' 내면세계에 대한 내성적' 으로 영웅적인 감정을 승화시켰다. 이것은 중국시에서 소위 "싱" 입니다.
베토벤 양강의 열정 소나타 (제 1 악장) 에 비해' 달빛소나타' (제 1 악장) 는 음유한 음악이다. 하루가 지나자 작품은 평온으로 돌아가고, 몽롱한 달빛은 주인공이 자신의 영혼 깊은 곳의 꿈, 시, 욕망, 욕망을 살피고, 어떤 마음의 평온을 찾게 한다. 베토벤의' 달빛' 은 영웅의 내면 독백으로 위인의 묵상이다. 여기서 예술 표현의 주요 형식은' 흥' 이어야 하고, 열광적인 추구와 뜨거운 행동이' 적극적인 서사 논리' 에서 양조되고 있다.
베토벤의' 달빛' 제 1 악장은 영웅의 내적 독백으로 위인의 묵상과 깨달음이기 때문에, 다음 3 악장은 소련 음악미학자, 음악사 갈라크 카야가 그의' 서유럽 음악의 걸작' 이라는 책에서' 일종의 격렬한 항의',' 나날이 난폭한 충격' 으로 묘사된다 갈라크와 카야가 말했듯이, 이것은' 서정적인 철학 묵상' 에서' 투쟁' 과' 행동' 으로의 전환이다.
로만 롤랜드의' 베토벤전' 은 베토벤의 명언을 인용한 바 있다. "나는 인류를 위해 순수한 매쉬를 만드는 술신이고, 나는 인류에게 최고의 정신을 부여하는 광신자이다." 이에 따라 달빛의 제 1 악장은 술신 디오니소스가 빚은' 순매쉬' 와 비교될 수 있고, 달빛의 제 3 악장은' 순매쉬' 로 인한' 인간 정신의 최고 발열' 과 비교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베토벤의' 설레는 감정' 은 확실히 갈라크와 카야가 말한' 넓은 공간' 과 같다. 이른바' 음악미학' 과' 음악철학' (조신산' 베토벤의 영혼' 참조), 악성베토벤의' 달빛' 만' 온유 물, 예식' 으로 보는 것은 같은 날 할 수 없는가?
4. 서양 음악에서 달빛에 관한 가장 유명한 음악은 베토벤의' 달빛소나타' 와 드뷔시의' 달빛' 이다. 둘 다 간단히' 달빛' 이라고 부른다. 음악계는 전자를 신화, 후자는 정말로 달빛을 위해 쓴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실은 이렇다. 하지만 200 년 동안 베토벤의 이 노래는 180 1 에 기록되어' 달빛 소나타' 라고 불렸다.
180 1 년,' C 단조 소나타' 를 완성한 후 자신의 작품에 제목을 붙이는 것을 좋아하는 베토벤은 이 작품에 어떤 이름도 붙이지 않고 말로만' 판타지 소나타' 라고 불렀다. 물론 그것의 첫 악장을' 달빛' 이라고 부를 수도 없다. 그가 꿈꾸는 것은 누구입니까? 줄리엣 백작부인' 이라는 여자에게 주세요. 베토벤은 그녀와 연애한 적이 있는데, 그의 작품은 모두 그녀를 위해 쓴 것이다. 그렇다면 왜 지난 100 년 동안' 달빛 소나타' 라고 불렸을까요? 발기인은 독일 시인 루드비히 라일 스타러 (1790~ 1860) 입니다. 그는 베토벤의 음악을 들으면 항상' 스위스 루슨호의 달빛, 호수에 출렁이는 작은 배 같다' 고 말했다.
이후의 이야기는 더욱 아름답다. 베토벤은 어느 날 밤 비엔나를 산책할 때 누군가가 자신의 작품을 연주하는 것을 들었다고 하는데, 그 중 일부는 항상 좋지 않다고 한다. 그가 문을 두드리자 한 맹녀가 거문고 위에 앉아 있는 것을 보았을 때, 베토벤은 깊은 감동을 받아 즉시 시범을 보였다. 사회자가 그들이 흠모하는 베토벤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매우 흥분해서 베토벤에게 한 곡 더 연주해 달라고 간청했다. 맹녀는 그녀의 형이 가난한 구두장이라고 말했는데, 그들은 그의 음악회를 위해 비싼 입장권을 살 돈이 없었다. 베토벤은 즉시 그들의 요구에 동의했다. 이때 창밖은 달빛이 휘영청 밝아, 모든 것이 고요하다. 고요한 밤, 바람만 나뭇가지 꼭대기를 살랑살랑 부는 소리. 베토벤은 눈을 감고 이 즉흥 작품을 천천히 연주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달빛 소나타' 라고 불렀다.
후자의 이야기는 이름 모를 작가가 꾸며낸 것이라고 한다. 당시 출판과 극장 주인들도 확장을 위해 투기를 알고 있었다. 일의 영향, 그들은 이 이야기를 홍보하려고 시도했다. 악장 자체가 아름답고, 이 이야기와 함께 달빛 소나타가 인정받아 널리 퍼지고 있다. 러시아 작곡가와 피아니스트 루빈스타인이 이런 오도를 바로잡으려 했지만, 그는 "음악에서 달빛은 몽롱하고, 몽환적이고, 평화롭고, 부드러운 손짓으로 표현해야 하는데, 이 소나타의 첫 악장은 완전히 비극적이다" 고 말했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적어도 나에게는 반대다. 달빛' 이라는 제목이 조용한 달밤을 느끼게 해 주었고, 조용한 달밤에 음악이 결국 내가 표현하고 싶은 담담한 슬픔 속에 얼어붙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베토벤은 이 작품의 제 1 악장을 썼을 때 정말 슬펐다. 그는 귀가 먹었다. 작곡가에게 청력을 잃는 것보다 더 불행한 것은 무엇입니까? 18011116 그는 그의 친구 웨글러에게 "지난 2 년 동안 얼마나 외롭고 슬펐는지
C 단조 소나타' 의 2, 3 악장은 여전히 베토벤의' 운명의 목을 졸라매고 결코 굴복하지 않겠다' 는 일관된 스타일을 반영하고 있지만, 제 1 악장은 확실히 슬프다. 베토벤 자신이' 판타지 소나타' 라고 부르는 것은 줄리엣 백작부인에 대한 그의 감정이 단지' 환상' 에 불과하다고 말하고 싶은 것이 분명하다. 그는 자신의 귀병에 대해 깊은 슬픔을 느꼈다.
이 점을 알고, 사람들은 여전히 고집스럽게 그것을 달빛과 연결시켰다. 외롭고 조용한 달빛이 정말 슬픈 감정에 빠지게 하기 때문이다.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이 다시 가라앉았다는 것을 알게 되자, 나는 갑자기 고향의 정이 생각났다. 아니면' 이번 밤이 항상 좋은 것은 아니다. 내년에 명월을 볼 곳' 의 나그네의 정, 추운 달에 도입한 슬픔과 베토벤이 귀병으로 슬퍼하는 것도 같은 심리적 상황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다른 길은 같다: 모두 슬프다.
달빛도 마찬가지다. 예나 지금이나 외국 작곡가나 중국 시인은 주관적인 느낌과 흥미가 다르기 때문에 작품의 차이가 크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당시의 환경과 심정과 결정적인 관계가 있다. 프랑스 인상파 작곡가 드뷔시 (1862~ 19 18) 의' 달의 빛' 은 풍격이 판이한 작품이다.
달의 빛' 은 원래 상징주의 시인 윌런 (1844~ 1896) 의 영향으로 쓴 것이다. 드뷔시는 65438 년부터 0884 년까지 이탈리아로 유학을 가는 동안 이탈리아 북부의 베가모를 여행했는데, 그곳의 아름다운 풍경은 그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여행에서 돌아와 윌런의' 달의 빛' 을 보고' 벨가 마스크' 모음곡을 쓰도록 영감을 주었고, 세 번째 곡은' 달의 빛' 이라고 불리며 베가모 달빛에 대한 인상을 표현했다. 독립성이 더 강하기 때문에, 종종 별도의 곡으로 재생된다.
운동이 시작된 느낌은 밝은 달이 하늘을 날고, 먼 알프스 산의 눈은 은처럼, 온 세상이 맑고 투명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밤하늘은 검은 벨벳처럼 펴지고, 다이아 같은 별은 드문드문 떨어진다. 달빛에 들판은 평온하고, 광풍이 휙휙 불고, 나뭇잎이 부스럭 소리를 낸다. 드뷔시는 음악의 창조력을 충분히 발휘해 작곡가가 묘사한 달밤의 아름다운 경치를' 볼' 뿐만 아니라 작곡가와 함께 아름다운 명상에 들어갔다. 이상하게도, 이것은 달빛이 가져온 그런 슬픔이 아니라' 달, 지금 바다에 가득 자라 온 천국을 환히 비춘다' 는 활달,' 구름이 파월성영' 의 소리 없는 아름다움, 심지어' 달이 버드나무 끝에 이르면 황혼이 지는 것' 의 달콤한 추억이다.
두 종류의 달빛, 두 가지 감정, 이것은 작곡가의 당시의 심경에 의해 결정된다. 베토벤은 그의 슬픔을 표현했다. 처음에 그는 네 마디의 느린 소개로 비극적인 주제를 만들어 신음과 흐느낌으로 발전했다. 오른손의 멜로디 부분이 점점 부러져 거의 사라지고, 3 연음의 반주음형만 골고루 흐르는데, 마치 마음속의 소리 없는 아픔인 것 같다.
그림 속에는' 밝은 색' 이 있고 음악에는' 밝은 소리' 가 있다. 세 번째 음정은 눈앞이 환한 느낌이 든다. 그것은 밝고 영롱한 달빛을 생각나게 한다. 면면한 선율선과 차분한 리듬, 부드럽고 청량한 화성까지 더해져 조용하고 원대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드뷔시의' 달빛' 과 베토벤의' 달빛' 의 차이다
인생에서 슬퍼하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예술작품에 반영되면 종종 일종의 아름다움이 된다. 이것은 이상한 심미 현상이다. 생활의 아름다운 것을 보여주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이것이 베토벤과 드뷔시의' 달빛' 이 동시에 사랑받는 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