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글자를 아먹고 작문을 800 자로 다시 쓰다
글자를 아먹고 작문을 800 자로 다시 쓰다
네, 김은 적자도 없고, 사람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유명하든 유명하지 않든, 그는 결점이 있을 것입니다. 그도 실수를 저지르고 작가가 되어 국내외로 이름을 떨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지적한 잘못을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이런 귀에 거슬리는 소리를 감상하는 것과 관련이 있죠?
죄송합니다, * * *, 모옌 여러분, 저와는 너무 멀어요. 하지만 저도 제가 존경하는 차이징 속에서 같은 관대함과 함양을 보았습니다. "나는 무한한 진리를 두려워하며, 나는 1 인치로 행복하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칭화대 학교에서 차이징 들에 게 말한 것입니다. 생김새가 달콤하고 여리여리해 보이는 차이징, 어떻게 CCTV 오디션 플랫폼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아름답게 피어날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방금 무대에 오른 차이징, 문장 쓰는 것에 감정이 없다는 비판을 받았고,' 자수 베개' 는' 공연형' 사회자라는 비난을 받았다. 인터뷰에서 몸을 숙여 어린 남자아이를 위해 눈물을 닦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녀는 자신의 억울함과 고집이 세고, 자신의 개성과 교만을 자제하고, 진지하게 반성하고, 깊이 검토했다. 차이징 경력에는 온갖 귀에 거슬리는 목소리, 의견, 비판이 수반된다고 할 수 있다. 그녀는 거절하지 않고 일종의 경고 전략으로 내면화되어 자신을 의식하게 했다.
그래, 난 차이징 감탄. 나는 그녀에게서 배웠다: 귀를 찌르는 목소리에 감사드리며, 당신은 명확한 시야를 얻고 꽃과 박수를 받을 수 있다.
2.' 한 입 깨물다' 에 관한 800 자 작문에 대해 나는 잘못에 대해 인자했고, 인생의 경지는 단번에' 한 입 깨물다' 는 단층에 직면했다. 유명 작가가 감사와 이해의 태도로 적극적으로 대응해 감동적이다.
나는 항상 다른 사람들의 비판과 비판에 적극적으로 직면해야만 삶의 경지가 끊임없이 승화될 수 있고, 인생은 불멸과 위대함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트집을 잡을 필요성은 주관적 세계의 편협성과 일방성에서 비롯된다.
우리는 종종 우리 자신이 일반인을 초월하는 휘황찬란함에 취하지만, 교만하면서 결점 앞에서 겸손을 유지하는 것을 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러므로 다른 사람의 잘못을 잘 대하는 것은 좀 더 이성적인 영혼을 형성하고, 정신을 차리고, 사람을 편안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현자, 카오 유 (Cao Yu) 와 같은 현자도 이런 철학을 이해합니다. 미국 극작가 몬트가 중국에 와서 이 극작가를 방문했을 때 교류가 한창이었다. 조유는 1 황영옥이 그에게 준 비판서를 꺼냈다. "나는 너의 이후 연극을 좋아하지 않는다. 하나도 좋아하지 않는다. 너는 영매보옥을 잃었고, 너는 형세에 의해 틀렸다! 클릭합니다 이렇게 신랄하고 예리하게 조우의' 중정치 경창작' 의 잘못을 지적하며 조우가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에 번역 한 것 은 그 의 위대함 은 그 의 예술 에 대한
하지만 당신이 오만하고 다른 사람의 실수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면, 인생의 길은 점점 좁아질 뿐, 심지어 실패의 고통을 피할 수 없을 정도로 좁아질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개혁개방 후 이경위는 건력보회사를 설립하여 시 콜라와 비슷한 상업 전설을 창조했다.
그러나, 전대미문의 성공에 직면하여, 이경위는 다른 사람의 결점을 완전히 고르는 것을 거절했다. 회사 고위층부터 직원까지 비판과 방해에 직면하여 광저우에 거액을 설립하여 건력보빌딩을 건설하여 결국 회사의 감당능력을 넘어섰다. 업계 친구들이 저지른 실수에 직면하여 그는 진심으로 흡수하는 것을 거절하고, 결국 건력보가 역사의 장하 속에서 무색하게 되었고, 그 자신도 쇠사슬에 묶여 감옥에 들어갔다.
그렇다면 완벽한 자신을 추구하기 위해 비판을 어떻게 잘 대해야 할까요? 우선, 다른 사람의 날카로운 실수에 직면하여 냉정하고 평화로운 마음을 유지하고, 초조하지도 않고, 숨기지 말아야 한다. 계부림이 말했듯이,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은 모두 격려, 비판, 채찍질이다. 나에게는 모두 좋다." 둘째,' 가치 있는' 트집을 잡는 것과' 트집을 잡기 위해 트집을 잡는 것' 을 구별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즉, 우리가 다른 사람의 트집을 잡을 때 양보하지 말고 최소한의 신뢰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배우는 평생 관객들에게 비판과 비판을 받았지만,' 심사-소화-흡수' 과정을 거쳐 결국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생생한 역할을 하게 되었다. 모든 사람은 실수를 저지르고, 길을 잃거나 소외될 수 있으며, 종종 다른 사람에 대한 잘못을 고르는 것은 선의이며, 더 매력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3.' 문씹기' 에 관한 800 자 작문에 대해 나는 잘못에 대해 인자했고, 인생의 경지는 단번에' 문씹기' 의 단층에 직면했다. 유명 작가가 감사와 이해의 태도로 적극적으로 대응해 감동적이다.
나는 항상 다른 사람들의 비판과 비판에 적극적으로 직면해야만 삶의 경지가 끊임없이 승화될 수 있고, 인생은 불멸과 위대함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트집을 잡을 필요성은 주관적 세계의 편협성과 일방성에서 비롯된다.
우리는 종종 우리 자신이 일반인을 초월하는 휘황찬란함에 취하지만, 교만하면서 결점 앞에서 겸손을 유지하는 것을 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러므로 다른 사람의 잘못을 잘 대하는 것은 좀 더 이성적인 영혼을 형성하고, 정신을 차리고, 사람을 편안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현자, 카오 유 (Cao Yu) 와 같은 현자도 이런 철학을 이해합니다. 미국 극작가 몬트가 중국에 와서 이 극작가를 방문했을 때 교류가 한창이었다. 조유는 1 황영옥이 그에게 준 비판서를 꺼냈다. "나는 너의 이후 연극을 좋아하지 않는다. 하나도 좋아하지 않는다. 너는 영매보옥을 잃었고, 너는 형세에 의해 틀렸다! 클릭합니다 이렇게 신랄하고 예리하게 조우의' 중정치 경창작' 의 잘못을 지적하며 조우가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에 번역 한 것 은 그 의 위대함 은 그 의 예술 에 대한
하지만 당신이 오만하고 다른 사람의 실수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면, 인생의 길은 점점 좁아질 뿐, 심지어 실패의 고통을 피할 수 없을 정도로 좁아질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개혁개방 후 이경위는 건력보회사를 설립하여 시 콜라와 비슷한 상업 전설을 창조했다.
그러나, 전대미문의 성공에 직면하여, 이경위는 다른 사람의 결점을 완전히 고르는 것을 거절했다. 회사 고위층부터 직원까지 비판과 방해에 직면하여 광저우에 거액을 설립하여 건력보빌딩을 건설하여 결국 회사의 감당능력을 넘어섰다. 업계 친구들이 저지른 실수에 직면하여 그는 진심으로 흡수하는 것을 거절하고, 결국 건력보가 역사의 장하 속에서 무색하게 되었고, 그 자신도 쇠사슬에 묶여 감옥에 들어갔다.
그러면 어떻게 비평을 잘 대하고 완벽한 자신을 추구할 수 있습니까? 우선, 다른 사람의 날카로운 실수에 직면하여 냉정하고 평화로운 마음을 유지하고, 초조하지도 않고, 숨기지 말아야 한다. 계부림이 말했듯이,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은 모두 격려, 비판, 채찍질이다. 나에게는 모두 좋다." 둘째,' 가치 있는' 트집을 잡는 것과' 트집을 잡기 위해 트집을 잡는 것' 을 구별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즉, 우리가 다른 사람의 트집을 잡을 때 양보하지 말고 최소한의 신뢰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배우는 평생 관객들에게 비판과 비판을 받았지만,' 심사-소화-흡수' 과정을 거쳐 결국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생생한 역할을 하게 되었다. 모든 사람은 실수를 저지르고, 길을 잃거나 소외될 수 있으며, 종종 다른 사람에 대한 잘못을 고르는 것은 선의이며, 더 매력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4. 오늘날 사회독서는 단어를 반복해서 씹어야 합니까? 작문을 최소 300 자 이상으로 요구해야 합니까? 오늘 사회 독서는 천천히 씹어야 합니까? 고대인들은 학문이 끝이 없다고 말했는데, 특히 이 시대에는 더욱 그러하다. 그리고 우리가 진실이라고 부르는 것은 종종 상대적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 작용하는 법칙처럼, 시간을 바꾸면 장소를 바꾸는 것이 반드시 법칙이 되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연구가 현재에 적합한 것으로 충분하다. 즉, 공부에는 한계가 있다는 것이다. 독서가 너무 고지식해서 책을 잘 읽어야 한다면, 그것은 항상 고개를 들고 두리번거리는 것이다. 왜냐하면 이치가 서로 통하기 때문에, 종종 우리는 조금 너무 얽혀 우물 바닥에 쭈그리고 앉아 있는 개구리가 되어 하늘을 언뜻 볼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진정으로 공부하는 사람은 책에서 진리를 찾아야 할 뿐만 아니라 실천에서 진리를 증명해야 한다. 이것이 읽는 방식입니다. 독서는 어떤 지식을 외우기 위해서가 아니라 지혜를 키우고 자신의 능력이 되기 위해서이다. 조금만 버티면 독서의 초심을 잊게 된다. 머리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이해할 수 없을 때 다른 각도에서 관찰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것은 말하기는 쉽지만, 하기는 쉽지 않다. 마치 우리가 가끔 자신이 잘 아는 한자를 보는 것처럼. 갑자기, 그것은 그 단어처럼 보이지 않는다. 사실 그 단어가 아니라 우리가 너무 고집이 세다. 당신이 이 모퉁이를 돌 때, 또 다른 마을이 있습니다 ... 당신 앞에 새로운 세상이 있습니다 ... 친구 철학이 높지만, 내가 더 주목해야 할 것은, 어떻게 하면 어떤 일을 더 쉽게 놓을 수 있고 고집을 부리지 않고, 어떻게 하면 조급해하지 않고 조심할 수 있을까 하는 것이다. 명확한 진리, 증명된 진리, 보편적으로 인정받는 진리를 연구할 필요는 없다 ... 즉, 만약 네가 과학연구를 하지 않는다면, 연구의 재투철함은 쓸모가 없다. 예를 들어, 지게차 운전자가 반드시 영어 시험을 봐야 한다면, 이것은 사기다. ᄏ ~ 농담을 하다. 실제 일에 집중하고, 생활에 집중하고, 구체적인 일에 집중하면 천천히 조용해질 수 있다.
5.' 글자를 씹다' 라는 선명한 관점을 어떻게 볼 수 있습니까? 800 자 이상의 작문을 쓸 때' 글자를 씹는다' 는 것을 어떻게 생각합니까?
물면 물고, 뛰면 뛰어야 한다.
--Zhu Guangqian 과 ma nan 의 독서관에 대한 약간의 반대.
Zhu Guangqian 은 "씹는 텍스트" 기사에서 독서와 글쓰기에 관계없이 텍스트를 씹고, 심지어 "긴장을 풀기를 거부한다" 는 신중한 태도를 가져야한다고 지적했다. 마남준은' 잘 풀지 않는다' 라는 글에서 독서가' 조금 얽매이지 말고, 반복해서 어구를 다듬지 말라' 는 반대 관점을 제시했고, 도연명처럼' 잘 풀지 말라',' 제갈량처럼 개요를 봐라',' 내려놓아야 안다, 너무 늦지 말라' 는 뜻이다.
두 대사의 관점 중 어느 것이 정확합니까? 내 의견으로는, 모두 편파적이다. 읽을 때' 아먹다' 인지' 요강 읽기' 인지 여부는 다른 독서 목적에 따라 결정된다.
목적에 따라 독서는 지식을 연구하는 독서, 지식을 늘리는 독서, 지루한 독서 해소라는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당신의 독서의 목적이 지식을 연구하는 것이라면, 읽는 과정에서 반드시 단어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며, 문자 그대로의 표층적 의미뿐만 아니라 문자 그대로의 깊은 의미도 이해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우리는 문장의 함의뿐만 아니라 문장의 함의도 이해해야 한다. 그래야만 문장 감상을 써낼 수 있고,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공부할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글자를 씹어야 할 때는 글자를 씹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돼지팔계가 인삼과를 먹는 것과 같다. 영양가 있는 인삼과라도 그 맛을 씹어 영양을 흡수할 수 없다.
만약 네가 식견을 넓히는 목적을 가지고 읽는다면, 한 글자씩 따질 필요가 없다. 너는 한 번에 다 볼 수도 있고, 심지어 제목만 볼 수도 있다. 그래야만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우고, 시야를 넓히고, 지식 비축량을 늘릴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대강을 봐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책 한 권을 읽고, 어떤 단어나 문장에 대해 한참 동안 궁리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이렇게 한 해 동안 네가 읽은 책은 분명 매우 적고, 흡수된 지식도 자연히 한계가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책을 읽는 것이 긴장을 풀기 위해서라면, 네가 독서에서 긴장을 풀 수 있다면, 너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너는 심사숙고하지 않고 계속 책을 읽을 수도 있고, 책을 읽으면서 차를 맛볼 수도 있다. 일부 내용에 관심이 없다면 오랫동안 건너뛰어 보지 않을 수 있다. 그래야만 독서에서 여가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대강을 봐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책 한 권을 들기만 하면,' 입이 매달린 강' 의 경지에 들어간다. 너는 또 독서를 일종의 여가로 생각할 수 있니, 너는 독서에서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니?
사실, 만약 독서와 글쓰기를 함께 고려한다면, 우리는 그것들이' 문씹기' 와' 대충 읽기' 에 각각 중점을 두고 있다고 생각한다. 만약 당신의 주된 목적이 독서라면, 당신의 중점은' 대강 보기' 여야 합니다. 만약 너의 주된 목적이 글쓰기라면, 너의 중점은' 글자를 씹는다' 여야 한다.
요컨대, 독서나 글쓰기에서 두 대가가 말한 것처럼 간단한 것이 아니라 목적에 따라 다른 방법을 취해야 한다.
6. 아래 자료를 읽고 요청에 따라 800 자 이상의 문장 한 편을 쓴다. 나는 문 밖의 강을 좋아한다.
그것은 평화롭고 조용히 시간을 흐르고, 모든 불순물을 하나하나 가라앉히고, 흰 구름과 개 사이에서 여전히 맑고 투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때때로 사람들이 그것을 위해 제방을 보강한 후, 그것은 계속 온순하게 농지를 축축하게 하고 있다.
강이 이렇게 당당한데, 사람들에게 문물을 씹어 잘못을 지적한 작가들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강명언) 관대함은 잘못을 직시하는 거대한 용기이자 겸허하게 경청하는 위대한 가슴이다. 관대한 사람은 정신의 로마로 통할 수 있고, 꽃의 건너편으로 가서 어둠 속에서 산길을 걸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잘못을 직시하고, 관대하고, 자신에게 화를 내라! 김희당에서 신하들은 놀라서 천위를 두려워했다. 왕빈의' 구걸군 산문' 을 보고 그녀는 웃으며 이 인재를 칭찬했다.
조신들은 서로를 바라보았지만, 그녀는 승상이 가능한 한 빨리 이 인재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비난했다. 이것은 얼마나 관대한가! 비판과 비난에 직면하여 천자인 그녀는 신경 쓰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흔쾌히 받아들였다.
그녀는 감히 자신의 잘못을 직시했다. 장미처럼 낭랑한 그녀는 여태껏 자신을 위해 찬송가를 부른 적이 없지만, 자신을 위해 무언의 풍비를 남겼다. 그녀는 문자가 없으면 영원히 살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글이 없으면 천언만어를 할 수 있다! 대범하게, 한 세대의 여왕이 해와 달을 지탱하게 하라! 장강 동류를 굴리며 성패가 허사가 되다.
하지만 아량은 계곡의 난초처럼 수천 년 동안 향기를 풍기며 오늘까지 남아 있다. 건정재에서 그는 먹물을 끼얹고 만리장성처럼 생겼고, 낭랑한 자였다.
\ "시는 명확하고 심오합니다, wenheng 과 역사 정제. 클릭합니다 계공 선생은 정말 대가이다.
그는 해박하고 모든 것을 포괄하는 지식도 있고, 소탈하고 소탈한 서예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늘 겸허하게 다른 사람에게 가르침을 청하는데, 다른 사람이 그의 결점을 지적할 때마다, 그는 선물을 받은 아이처럼 즐거워한다.
이것이 바로 아량이다. 감히 치료의 부족을 직시하고 마음이 넓다.
대범하게 한 세대가 자라게 하라! 대범한 Jean * * 과 모옌 (Jean * *) 는 그들의 결점을 고른 사람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며 그들의 작품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사람에게도 그렇고, 나라에도 마찬가지다.
100 여 년 전 아편전쟁의 포화가 나의' 중국에 가는' 꿈을 깨뜨렸고, 나의 위대한 조국은' 남경조약' 에서 무릎을 꿇었다. 그러나 폐관쇄국의 잘못에 직면하여 우리는 감히 직시하고, 감히 대면한다.
그래서 한 무리의 사람들이 나서서, 그들은 청춘으로 물을 젓고 만리강을 건너갔다. 그 후로 신해혁명의 깃발이 조국의 대강남북에서 휘날리고, 정강산의 진달래꽃은 피와 불의 색이고, 남해의 어촌은 뒤척이며, 베이징 올림픽 불은 중국을 비추고. 네, 한 민족이 동방에 우뚝 솟아 있습니다! 그리고 나, 당대 청년들은 잘못을 직시하고, 겸허하게 시정하고, 과거를 무시하고, 의기양양하고, 우렁차게 전진해야 한다. 왜냐하면 나는 대범하고, 나는 자신이 자랑스럽기 때문이다! 코멘트: 이 문장 의 가장 큰 특징 은' 먼저 다른 것 을 중얼거린 뒤 다시 중얼거리는 것' 을 운용하는 것 이다.
눈앞에서 이 강의 관대함, 사물과 사람, 고금의 결합으로 무측천, 계공, * *, 모옌 등을 연상케 하고, 개인에서 국가까지, 대대로 잘못을 직시하고 겸허하게 잘못을 바로잡는 중국인의 관대함, 계층 깊이, 구조의 치밀함, 전환의 자연을 묘사해 저자를 탄복할 수밖에 없다 이것이 마킹 선생님의 호의를 얻은 큰 이유이기도 하다.
그리고 이 문장 제목인' 관대하게 자화자찬하다' 는 특징이 있어 문장 주제를 선명하고 신선하게 한다. 수험생의 주제에 대한 이해와 재료 선정이 모두 우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이 문장 언어는 시적이고, 매끄럽고, 서술과 의론을 함께 사용하며, 긴 문구가 결합되어 낭랑하고, 낭랑하며, 힘차고, 작문에 적지 않은 색채를 더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험 문제 분석: 명제의 주제에서' 입이 현강' 은' 비범한 진선미' 와' 역사철학 사변' 이라는 두 가지 주요 주제를 계승하고' 인성의 매력을 안쪽으로 발굴하다' 와' 외적 외물' 의 철학적 모순은 철학의 내포를 반영한다. 시험을 보면 수험생이 주요 자료를 내놓는 것은 어렵지 않다. 권위 있는 사람'-'잘못을 발견하다'-'잘못을 성실히 받아들이다'-'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친다' 는 사고 과정을 문장 따라가면 제목에서 해당 정보를 쉽게 추출할 수 있다. 전체 사고 과정에서 저자는 하나의 차원이고, 수정자는 또 다른 차원이다. 즉, 필자의 관점에서 강조되는 것이다.
7.' 문씹기' 를 어떻게 보는 800 자 의논문 논점은 논점을 지지하는 자료이며, 작가가 논점을 증명하는 이유와 근거이며, 사실논점과 이론논점으로 나눌 수 있다.
1 .. 사실 논거: 의논문 쓰기에서 사실의 역할은 매우 두드러진다. 사실을 분석하고, 진상을 똑똑히 보고, 문장 관점의 논리와 일치하는지 검증하다. 대표적인 사례, 확실한 데이터, 믿을 만한 역사적 사실 등. 사실 논거에는 예와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다.
2. 이론논거: 논거로서의 이론은 항상 독자들이 잘 알고 있거나 사회가 보편적으로 인정하는 것으로, 대량의 사실을 추상적으로 요약한 결과이다. 이론적 논거에는 명언경구, 속담, 격언, 작가의 추리 분석이 포함된다.
논점을 사용하기 위한 요구 사항: ① 확실성. 우리는 결정적이고 전형적인 사실을 선택해야합니다. 실천 검증을 거친 이론 자료를 논거로 인용할 때 인용된 이론 자체의 정확한 의미에 주의해야 한다. ② 전형. 인용한 사례는 광범위한 대표성을 가져야 하며, 이런 사물의 보편적인 특징과 일반적인 성격을 대표해야 한다. (3) 논점과 논거의 통일. 논점은 논점을 증명하기 위해서이다. 그러므로 양자의 관계는 밀접하게 일치해야 한다.
8.' 일목 열행 독서가 기억 효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는 견해가 나왔다. 한 줄의 글자를 읽는 데는 많은 시간이 걸리는데, 많은 글자는 눈에 들어갈 수 없고, 뇌에 기억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빠른 독서는 대충 읽는 데만 사용할 수 있고, 정독과 기억은 반드시 글자 그대로 읽어야 한다는 견해도 있다. 나는 원리와 내 자신의 경험으로부터 빠른 독서의 장점을 소개하고 싶다.
빠른 읽기는 실제로 빠른 읽기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빨리 보는 것' 이다. 글자를 씹는 독서를 바꿀 수 없다면 빠른 읽기는 말할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빠른 독서의 효과를 믿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들은 항상 전통적인 글자 하나하나, 단락별로 읽는 방법을 따르기 때문이다.
우리가 문장 한 편을 읽을 때, 단어를 하나로 연결해야 작가의 사상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고, 한 단락의 글이 효과적인 표현을 실현할 수 있다. 독서에서 많은 어조어와 문법단어는 중요하지 않은 정보이므로 빨리 읽을 때는 무시해야 한다. 우리가 집중해야 할 것은 문장 키워드다. 이를테면 서술문을 읽을 때 문장 원인, 과정, 결과를 아는 것과 같다. 동시에 단어와 문맥 사이에는 많은 정보가 있기 때문에 몇 줄 또는 한 페이지에 중요한 정보가 있는 단어가 너무 많지 않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것이 빠른 독서의 가장 기본적인 원칙입니다.
원리를 이해하는 것만으로는 빠른 읽기를 파악할 수 없고, 기교를 열심히 공부하고 훈련을 견지해야 한다. 성인에게 있어서, 먼저 자신이 이전에 축 어적으로 읽는 습관을 바로잡아야 한다. 내 자신의 경험에 대해 말해 줄께. 처음에는 많은 단어들을 마주하면서 눈으로 빠르게 스캔한 다음 눈을 감고 그 단어들의 주요 의미를 되새기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처음에는 한 단어나 반 단락만 기억할 수 있었지만, 속독소프트웨어로 일정 기간 훈련한 후, 이전에 기억하지 못했던 것이 점점 더 선명해졌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나 자신에게 난이도를 더했다. 얼마 전 동등한 학력 종합 수준 전국 통고사, 수십만자의 대강에 참가했다. 나는 단지 10 시간 만에 완성했고 쉽게 시험에 합격했다. 나는 정말 기쁘다!
그러나 빠른 독서는 입문에서 숙련에 이르기까지 쉽고 어려운 과정이다. 말하기는 쉽다. 왜냐하면 빠른 독서의 원리는 사실 매우 간단하기 때문이다. 말하기는 쉽지 않다. 바로 독서 기교를 익히고, 평상시의 독서와 연습에 동시에 적용해 꾸준히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중국에는' 주먹은 손에서 떠나지 않고, 입바람은 입에서 떠나지 않는다' 는 옛말이 있지 않습니까? 한 번의 쿵푸가 오랜 연습을 거치지 않고 어떻게 능통할 수 있단 말인가?
빠른 읽기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지식과 기술이 폭발하는 시대에는 경제 세계화와 정보 세계화의 적용 범위가 점점 더 넓어지고 있다. 이 모든 것은 우리가 대량의 정보 지식을 습득해야 하며, 속독은 특히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