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도가 장자의 무위 사상
도가 장자의 무위 사상
인위적으로 창조한 모든 것은 부자연스럽다.' 자연' 을 하려면' 무위' 를 해야 한다.
사람을 대하는 것도 자연에 순응해야지 주관적으로 어떤 일도 해서는 안 된다.
욕망이 횡행하다
"무위" 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다.
자연과 더 높은 경지에 더 많이 순응하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무위" 는 수동적인 기다림으로 이해되는데, 이것은 전적으로 노자에 대한 "무위" 에 대한 무지이다
에 대해. 예를 들어, 강물이 범람하면 급류에 댐을 건설하여 물을 막는다면,
이런' 유망' 은 헛수고이자 자연에 위배되는 것이다. 강수정에서
크면 잠시 도망쳐 강물이 점점 가라앉은 후에 다시 모여 댐을 쌓는다.
방수가 더 심하거나 다시 물에 담그는 것을' 불행위' 라고 한다. 자연에 순응하다
하는 것은 "무위" 즉, 도를 따르는 것이다.
"자연 무위" 는 노자 사상의 핵심이며 허무맹랑하고 비싸다.
부드럽고, 조용하고, 다투고, 움직이는 사상은 모두' 자연 무위' 를 둘러싸고 있다.
확장됨
하지만 실제로' 자연 무위' 를 하는 것은 쉽지 않다.
우선, 우리는 어려서부터 희망적인 환경에서 자랐고, 우리의 사상은 이미 낙인이 찍혔다.
둘째, 우리는' 도' 의 세속적인 낙인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
무위' 는' 밍따오' 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그렇지 않다.
법이 이루어졌다. 다시 한 번, 세속 환경은 "자연 무위" 를 만들 수 있다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다르다' 는 것이 퇴폐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아마 그럴 거예요. 이를 위해서는 완벽한 삶의 가치를 추구해야 합니다.
더 나아가' 도' 와 현실 사회를 결합시켜 현실에 사용하다.
"도"
은거도 우리가 제창하지 않는 것이다. 노자음
관외에서 생활하는 것은 더 순수하고 정교한 도를 추구하기 위해 이미 도착했다고 한다.
관외에서 그도 군중 속에 살면서 이웃과 아주 좋은 관계를 맺었다.
부서. 도를 언급하자마자 은둔을 생각하는 것은 옳지 않다.
도처는 어디에나 있다, 심지어 세속 사회도.
여기 없어요. 차이점은 세속사회의' 도' 가 더 어렵다는 것이다.
그냥 떨고 있어요.
"도" 를 인생 가이드로 하여, 자연 무위 속에 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밍따오 거리를 돌아다니며' 무위' 의 경지에 이르렀다.
자연스러운 인생 태도를 가지면 가장 높은 인생에 도달하기 어렵지 않다.
경지. 그러나, 만약 자연적인 생활 태도로 행동하지 않는다면, 결과는 비참할 것이다.
네.
문명이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인류의 마음도 점차 진화하고 완벽해지고 있다.
자연의 본성도 날아가고, 의심도 하고, 모함도 하고,
비방, 중상, 무정함, 이기심, 위선이 잇따르고 있다.
반. 다시는 한 사람의 얼굴에서 그의 속마음을 보지 말고, 다시는 하지 마라.
그런 비공리적인 우정이 있다.
사람들의 행동거지가 점점 예뻐지고 있고, 그들의 행동도 예의 바르고, 그들의 대화는 매우 정교하다.
우아하고 값비싼 옷이지만, 이런 것들은 실제로 하나가 됩니다.
콘돔의 가면은 모든 사람의 진정한 본성을 감쌌다.
한 사람이 어린 나이에 순진할 때, 행복하면 웃는다, 아니
기쁠 때는 울고, 사랑할 때는 호감을 드러내고, 미워할 때는 혐오감을 드러낸다.
자연은 어떠한 왜곡, 억압, 파괴도 받지 않는다.
하지만 어른이 된 후, 나는 이 세상의 불공정에 익숙해졌고, 경험했다.
인사 타격은 성숙한 것이기 때문에 노련하다. 어린 시절을 잃다.
유치하고 어린 시절의 천진함을 잃었다.
오늘날의 인간관계에서 대강대강과 거짓말은 이미 주요 수단이 되었다.
일종의 자제력의 주요 상징이 되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유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심지어 어리석다고 여겨지기도 하고, 소위 수양이란 자신을 진실하게 생각하는 것이다.
숨기고 싶은 기술.
따라서 위선은 과시할 수 있지만, 직접적으로 겁이 난다.
나는 감히 나가지 못한다. 모두들 서로 약자를 괴롭히고 강경을 두려워하며 모두 매우 부드럽다.
우아하게 얼버무리다.
사람들은 이를 위해 괴로워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를 위해 자유화의 극단으로 나아간다.
끝내다. 인간성이 억눌린 고통은 인생의 고통이다.
원래 상태로 돌아가 아이의 상태로 돌아갈 수는 없다.
이것도 바람직하지 않다. 원래 상태, 결국, 너무 많은 무지가 있습니다; 어린이
아이의 천진함은 무지의 순진이지, 타고난 초탈의 순진함이 아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자연의 생활이다. 단지
바른 길로 가야 이 최고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우리가 바른 길을 어기면,
인류를 영원한 고통에 빠뜨릴 수밖에 없다.
최고 경지에 도달한 사람은 어떤 인재입니까?
이런 사람은 약자를 괴롭히지 않고, 대중을 괴롭히지 않고, 스스로 성공한다.
나쁜 일을 계획하지 마라. 그렇다면 기회를 놓친 것을 후회하지 말고 잡아라.
기회는 교만이 아니라 모든 것이 자연의 안배에 복종한다. 그래서 높은 곳으로 올라가세요.
떨지 말고, 물에 젖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불 속에서도 덥다고 느끼지 마라. 정신 도착과
자연과 조화롭게 지내는 사람만이 이를 할 수 있다.
이런 사람은 서두르지 않고 음식에 신경을 쓰지 않고 심호흡을 한다.
골고루 가라앉다.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사는 사람은 발꿈치까지 숨을 쉬지만 보통이다
어떤 사람들은 목으로만 숨을 쉰다. 세속에 대해 지나치게 높은 욕망을 가진 사람.
그러나 본능은 퇴화했다.
자연에 순응하는 사람은 삶을 낙으로 삼지 않고, 죽음을 슬픔으로 삼지 않고, 밖으로 나간다
태어날 때는 기쁨을 모르고, 죽을 때는 두려움, 고통, 자유를 모른다.
묶음, 소탈하고 느긋하게 떠나고, 생사가 가장 중요하다.
자연스러운 일로.
진정한 사람, 마음은 근심 걱정이 없고, 고요하고 차분해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엄하다
가을처럼 들리지만 봄처럼 부드럽다.
기쁨과 노여움은 춘하 가을겨울 사계절처럼 자연스럽고 만물에 순응한다.
변화가 시대와 함께 발전함에 따라, 그의 가슴은 매우 넓다.
이런 사람은 모든 사람과 어울리지만 사리사욕을 위해 작은 그룹을 결성하지 않고 성격이 확고하고 무겁다.
하지만 완고하지 않고, 야심차고, 과장되지 않고, 명랑하지만 무모하지 않습니다.
일거수일투족은 모두 자연의 도에 부합한다.
이런 사람은 가슴에 적자의 마음이 가득하고, 상냥하고, 대범하고, 사람을 만든다.
그 속에 뛰어들고, 정신은 우주처럼 숭고하고, 소탈하고, 얽매이지 않고,
네가 침묵할 때 의식을 잃은 것 같고, 말할 때도 마음이 없는 것 같다.
아이들은 많은 제도, 예절, 행동 규범을 창조했는데, 이것들은 원래
인류를 위해 봉사하는 자들은 내세에서 이런 것들의 노예가 되고,
자신이 창조한 희생양이 되다.
효도를 제창하는 것은 부모를 공경하기 위한 것이고, 목적은 사람들이 효도하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선배님, 원래 좋은 일이었어요. 나중에 효자는 존경을 받고 한대의 효도를 받았다.
아들도 관직을 추천할 수 있다. 그래서 공리를 위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성공했는지 모르겠다.
가짜 효자. 부모님이 돌아가시기 전에 그는 말을 듣지 않고 불효했지만, 부모가 돌아가신 지 몇 년이 지났다.
흐트러진 머리 때 묻은 얼굴, 몇 년 동안의 장엄함을 지니고 있다. 애도하는 동안 이명은 술과 고기를 묻히지 않았다.
어둠 속에서 술고기는 계속된다.
역사에도 비공식적으로 자연생활을 추구하는 유명인들이 있다.
사람들이 칭찬하는 것은 당연히 위선' 군자' 의 욕설을 피할 수 없다
진나라의 저명한 인물인 응우옌적은 사람이 성실하고 자연적이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귀진귀화" 를 제창하다. 응우옌적은 효자인데, 어머니가 돌아가시자 응우옌적은 세상을 떠났다.
나는 슬퍼서 여러 번 기절했지만, 괴로운 뒤에도 그는 술과 고기를 먹었다.
이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생사를 보는 것은 순전히 자연이다. 우는 것은 단지
어머니를 잃는 것은 슬픈 일입니다. 조금만 진정하면 나는 이것에 대해 슬퍼하지 않을 것이다.
고대의 예의는 숙형들 사이에 너무 가까워서는 안 된다는 것이었고,' 곡례' 는 "숙조카" 라고 말했다
형수는 물어볼 수 없다. \ "루안 국적은 아예 이런 수법을 무시했다. 그는 진실로 자신을 과시했다.
감정. 그는 그의 형수를 존중하면서 동시에 그녀에게도 다정하다. 매번 형수님
아이가 친정으로 돌아오자, 응우옌적은 항상 그녀가 짐을 멀리 메는 것을 도왔다. 그 의식과 정의
수재는 냉소했다. "너는 왜 그렇게 다정하게 너의 형수를 친정으로 보냈니?"
뭐? Ruan Ji 는 말했다: "그 위선적 인 에티켓이 지옥에 가게하십시오! 이것은
어떤 것들은 나에게 맞지 않는다. ""
위진의 많은 문인들은 엄숙한 예의군자를 싫어하고, 하나를 포기하라고 요구했다.
인간성을 억제하는 예의는 모든 사람이 자신을 진실하게 표현할 수 있게 한다.
기쁠 때는 웃고, 괴로울 때는 울어라. 저항 의식을 위해
프랑스는 전통을 조롱하는데, 그들의 행동은 정말 충격적이다.
응우옌 이웃의 한 젊은 여인은 화려하고 아름다웠다. 그녀는 술집에서 여자입니다.
집사는 늘 술난로 옆에서 술을 판다. 응우옌지와 그의 친구 왕안풍은 항상 자유롭다.
그녀에게 술을 마시러 가서 술에 취해 젊은 여자 옆에서 잤다. 젊은 여자의 남편
나는 국적에 무슨 비뚤어진 마음이 있는지 의심하기 시작했다. 잠시 동안 자세히 관찰한 결과,
루안 국적은 악의가 없는 것을 보고 안심했다.
많은 사람들이 위진 시대에, 예를 들면 류령과 지강과 같은 이 약을 사용한다.
광야적인 행동은 그들로 하여금 진면목을 드러내게 한다.
현대에서, 우리가 직면한 제약은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위선은 더욱 과장되어, 이미 세상 사람들이 진심으로 인정하였다.
속물 소인을 볼 때 공개적으로 경멸을 나타내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그들 때문에 괴로워한다.
형편은 어쩔 수 없이 웃으며 그를 얼버무리고 있다. 많은 사업들이 정말
나는 그것을 싫어하지만, 아무도 떠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인내심을 가지고 그것을 다 봐야 한다.
완성; 나는 얼굴에 평소의 좌절과 실망을 거의 나타내지 않는다.
힘내세요. 항상 다른 사람의 전임자 뒤에 자신 있는 척 해요. 성공
너의 교만을 드러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반드시' 꼬리' 의 손가락을 끌어들일 것이다
책임; 부부 사이라도 마음에 어긋나는 말을 하고 자신의 뜻을 거스르는 것은 불가피하다.
마음가짐, 마음에 어긋나는 일. 이 세상은 진면목을 똑똑히 보기 어렵다.
동굴 안에서 사람들은 모두 위장한 얼굴을 드러냈다.
이것은 문명의 찌꺼기이다. 이것은 인간성 왜곡의 표현이다. 이것은 옳고 그름이다.
인간 세계의 열매.
아무도 이것이 무슨 잘못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모두들 변장하여 묵인하는 것이 아니다.
끊임없이 격려해야 합니다.
자신의 본성을 억누르는 것을' 강절제' 라고 하며 위장에 능하다.
"자제" 라고 불리며, 세상은 균형을 잃고, 인간은 혈육을 잃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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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탐욕의 결과인데, 사람이 명리에 의해 강요당하는 것은 사실이다
세속적인 생활 목표에 핍박하다. 이런 상황에 처한 사람들은 모두 매우 슬펐다.
비애.
사람이 살아있을 때 힘들고 힘들어서 인간이 생긴 이후로.
카니발은 문명의 탄생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술도 인류 문화를 동반한다.
명나라는 함께 태어났다.
프랑스, 브라질, 스페인 및 기타 서방 국가들.
카니발에 가다. 이 날, 사람들은 일상적인 기계 생활 질서를 완전히 뒤엎었습니다.
오랫동안 억눌린 감정을 터뜨리고 엄숙한 가면을 한 장 찢다.
모두들 잠시 본색을 회복하게 하다. 그리고 사람들이 말을 했습니다.
너는 무례할 수 있고, 너의 행동도 음란할 수 있고, 너는 스스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환희, 미친 듯이 취하다. 브라질과 다른 나라들은 매년 카니발이 있다.
수백 명이 죽었지만, 정부와 국민들은 차라리 죽을지언정 이것을 보류하지 않는다.
명절. 만약 네가 일 년 내내 모임을 하지 않는다면, 모두들 참지 못할 것이다.
정말 미쳤어요.
인간성의 관점에서 볼 때, 모든 사람은 자신의 본색을 드러내고 싶어한다.
모두가 햇빛을 좋아하는 것처럼. 술을 마시면 몸에 좋지 않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네, 하지만 인간은 술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술을 마신 후에 진심을 쉽게 알 수 있다. 술에 취한 뇌
속박은 줄어들고, 평소에 감히 말하지 못하는 말은 감히 하고, 평소에 감히 한다.
네가 감히 할 수 없는 일. Tao Yuanming 은 한 번 말했다: 와인은 사람들을 "자연에 더 가깝게" 만든다.
\ "큰 길, 큰 하늘, 큰 사람. 클릭합니다 "법, 천법, 천법.
도교는 자연스럽다. "자연으로 돌아가고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이 인간이다.
자연은 인류 발전의 방향이다.
어느 날, 인류는 위장을 버리고 그런 위장을 다시 얻을 것이다.
얼마나 순수하고 단순한 천성인가. 인생의 탈출구는 위장을 버리고 귀환을 찾는 것이다.
큰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