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고대 상위 10 위 서예가

고대 상위 10 위 서예가

1 왕희지

왕희지 (303-36 1 년), 한족, 몇 글자, 이름 연재. 그는 키가 7 피트 이상 (1.83 미터) 이고, 조상의 임이 (오늘 산둥) 이후 은산 (오늘 절강사오싱) 으로 이주하여 관지우군 장군으로 옮겼다. 그의 아들 왕 시안 (Wang xianzhi) 의 서예도 매우 좋다. 사람들은 그들을' 이왕' 이라고 부르고, 또 다른 아들 왕은 우군의 장군으로,' 왕우군' 과' 왕회길' 이라고 부른다. 대표 작품으로는 해서체' 악의론',' 황정경',' 초서 17 괘',' 행서 큰이모괘',' 빠른 설청괘',' 상괘',' 행서란정집서' 등이 있다. 몸을 세밀하게 연구하고, 마음을 모방하여 쫓고, 박채중장, 한 난로에 주조하여' 천성자연, 풍신게세' 라는 행서를 만들어 후세 사람들에게' 책의 성인' 으로 칭송받았다. 그중 왕희지의' 란정집서' 는 서예가들이 추앙하며' 천하 제 1 행서' 라고 불린다. 왕희지는 진적, 초서, 서예에 모두 깊은 조예가 있다. 현대 유도는 왕희지의 서예를 칭찬한 적이 있다. "유일한 좋은 글자는 왕희지"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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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안진경

안진경 (709-785) 은 당대의 걸출한 서예가이자 위대한 애국자이다. 한족, 글자, 랑야효 (이 린이시 피현 주만촌) 사람. 그의 증조부, 할아버지, 아버지는 모두 관인을 했고, 어머니 윤도 서예에 능하다. 그의' 안체' 해서체는 조맹경, 류공권, 구양조회와 함께' 해서체 4 인' 이라고 불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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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유공권

유공권 (778 -865), 본명 정현, 당대의 경조중국인, 태자 태위, 세명' 유' 등. 그도 황제에게 하동 공작으로 봉쇄되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도 그를' 유합동' 이라고 불렀다. 그는 안진경의 후계자로, 후세에 그들을' 류옌' 이라고 부르며 역대 서예의 모범이 되었다. 조맹용, 안진경, 구양문의와 함께' 4 대 서예가' 라고 불렀다.

당대의 마지막 대서예가 류공권은 산시 () 성 요현 () 에서 태어났다. 그는 선인의 서예 구조를 계승하여 이른바' 육체' 를 창조했는데, 이것은 후세의 전범이다. 그가 인쇄시대에 들어갈 때까지. 그의 서예는 수천수만의 화신으로 민간에서 심지어 외국에서도 전파되었다. 그의 서예는 당무종, 경종, 문종 시대에 줄곧 중시되어 왔다. 그는 환관 생활을 하며 자금성에서 자라서 사업이 성공했다. 문종 황제는 그의 말을 "왕종이 부활하여 필로는 보기 어렵다" 고 불렀다. 무종제는 그에게 펜을 어떻게 쓰는지 물었고, 그는 "펜으로 마음 속에, 마음으로는 붓을 바르게 하라" 고 말했다. 이 명언은 후세 사람들에게' 필간' 이야기로 전해졌다. 류티' 는' 연티' 와 함께' 연유금고' 라고도 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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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황정견

황정견 (1045- 1 105), 본명, 만호 볼트, 일명 황, 홍주 펜닝 (오늘 강서수) 사람. 북송의 시인 시인 서예가는 강서시파의 창시자이다. 영종치평 4 년 (1067), 진사. 베이징에서 온 교수 엽현위, 국자감 교수 랑함평, 교서랑, 조작랑, 비서정, 복주집, 구이저우 안치실 등이 있습니다. 철은 "교서랑" 과 "교정" 이라고 불린다. 후탁은 집에서 산다. 소성초 신당은 이를' 의사' 편찬사라고 부르며 푸저우 (오늘 충칭 풀링) 를 폄하하고 룽주 (오늘 쓰촨 이빈) 를 구이저우와 같은 곳에 배치했다. 혜종초 익주가 억류되었다. 송영종은 4 년 동안 치평한 진사로, 소성초는 교정원이기 때문에 강등되었다. 나중에 신당이 무대에 오르자, 여러 차례 비하되어 익주 (오늘 광서 이산) 로 죽었다.

글쓰기, 시, 특히 서예에 능하다. 시풍이 기이하고 얇고 강경하여, 저속한 습성에서 벗어나 세대 풍조를 창조하기 어렵다. 초창기에는 소식 () 으로 알려졌으며, 조 () 진관 () 과 함께' 소문 사학사' 라고 불렀다. 시와 스시는 동시에' 소황' 이라고 불리며,' 황선생문집' 도 있다. 진관과 이름이 같은 또 다른' 구금 일화',' 황선생사' 가 있다. 단어 풍류가 호매하고, 수시에 가깝고, 강서시파의 시조이다. 차오 는 말했다: "루 직선 작은 글씨 세트, 정말 멋진, 하지만 비통어, 그래서 좋은 시를 한 곡으로 부른다. 클릭합니다 ("시인의 비듬" 참조) 다른 비속어도 피할 수 없다. "산골짜기사", 일명 "산골짜기 진재미장" 이 있습니다. 주요 잉크에는' 송풍각시',' 화엄서',' 경복백사',' 도석',' 이백회고시',' 고준부' 가 있다. 서평은' 김륜서',' 논서',' 하청방',' 석고당서화집' 을 본다. 황정견은' 수문 사자' 중의 하나이다. 그의 시는 수시의 시처럼 유명하다. 그는' 소황' 이라고 불린다. 그의 시풍은 특이하고 얇고 무뚝뚝하여 저속한 습성을 폄하하는 것을 강력하게 거부했다. 세대 풍조를 제창하고 강서시파의 원조가 되다. 서예가 정교하여 수, 쌀, 채와 함께 ""라고 불렀다. 단어는 진관과 함께 유명하지만, 예술적 성취는 진관보다 못하다. 만년과 수시의 관계는 밀접하고, 어풍이 소소하고, 감정이 깊고, 호방하고, 때로는 휘황찬란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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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회소

Huaisu 는 중국 역사상 뛰어난 서예가입니다. 그의 초서는' 광초' 라고 불린다. 그 펜은 둥글고 힘이 있어 고리처럼 돌고, 자유분방하며, 장욱과 이름이 같다. 후세는 이를' 장전 채식' 또는' 취함' 이라고 부른다. 고전 낭만주의 예술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다. 그는 또한 시를 쓸 수 있고, 이백, 두보,

소견과 다른 시인들은 모두 왕래가 있다. 술을 잘 마시고, 술을 마실 때마다 벽, 옷, 그릇에도 불구하고 임의로 글을 쓸 때 사람들은' 취승' 이라고 부른다. 그의 초서는 장지와 장욱이 쓴 것이다. 총지배인 육당은 독서평론에서 "회소의 초서, 전기를 빌려 마음대로 변화, 송, 주의' 속서단' 은 회소의 책을 기묘한 것으로 나열한다" 고 말했다. 논평은 이렇게 말한다. "장사는 칼을 뽑으면 신들의 색깔이 감동적이다. ""

회화는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65,438+00 세 때 갑자기 집이 그리워서 부모도 막을 수 없었다. 그는 자서전첩에서 단도직입적으로 말했다. "회화소는 창사에 살고, 부처를 하는 청년이다. 선 (禅) 후, 글쓰기를 아주 좋아한다. 클릭합니다 그가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실천하는 정신은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종이를 살 수 없어서 와이소는 판자와 원반을 찾아 흰색 페인트를 칠해 글씨를 썼다. 나중에 와이소는 칠판이 매끄럽고 잉크를 잘 쓰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절 부근의 황무지에 1 만여 그루의 파초를 심었다. 파초가 자라서 그는 잎을 따서 탁자 위에 깔고 기둥을 향해 손을 흔들었다. 밤낮없이 글씨를 연습하기 때문에, 늙은 바나나 잎이 벗겨지고, 작은 잎이 따기를 아쉬워하며, 필묵을 들고 파초나무 앞에 서서 신선한 잎에 글씨를 쓰는 방법을 생각해 보았다. 태양이 그의 몸에 비춰도 프라이팬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살을 에는 북풍이 그의 손과 피부를 깨뜨렸지만, 그는 여전히 서예를 꾸준히 연습했다. 그는 끊임없이 한 곳과 다른 곳을 썼다. 이것은 유명한 다우 바나나 서예 연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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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수시

스시는 또한 해서체에 능하며 황정견, 미탄, 채향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부른다. 그는 진 (), 당 (), 오대 명가 () 에서 스승으로 일했으며, 왕승건 (), 이영 (), 서호 (), 안진경 (), 양응식 () 등의 영향으로 혁신을 이루었다. 붓끝이 기복이 심하여 천진난만하다. 보라색 구름: "나는 책을 낼 수 없다." 또 구름이 있다: "혁신해야지, 고대인을 연습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황정견은 "초창기 필력이 탈속적이어서 사장의 자연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또 구름: "황주에 도착하면 필력이 매우 크다. 클릭합니다 만년에 해외 풍랑의 영향을 받다. 그에 더해, 그의 학식, 마음, 학식은 곳곳에서 출중하여, 일생의 기복이 심했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풍부하고 순진해서, 너는 그의 서예를 보고 그가 혼자라고 상상할 수 있다. 사람과 책은 서로 존중한다. 당시 그의 형제, 조카, 특히 밀, 곽, 그리고 그의 친구, 조령의 수도가 그를 따라왔다. 나중에 청대 이강, 한세충, 육유, 오폭, 장지동 등 역사 유명인들도 그에게서 경전을 받아 큰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다. 황정견은' 계곡집' 에서 "본조 선서자는 (수) 를 우선한다" 고 말했다.

스시는 그림에 묵화대나무를 그렸는데, 같은 문풍 (즉, 쓰고 할 수 있는 것) 을 차용하여 글씨를 쓰는 것보다 더 간결하고 춤을 추는 기세가 있다. 쌀은 그가 "묵주를 만들어 땅에서 꼭대기까지" 라고 말했다. 나는 물었다: 왜 세그먼트화하지 않는가? 고 말했다: 대나무 학생, 왜 하나씩? 클릭합니다 기석 제작에도 능하다. 쌀은 또한 말했다: "죽은 가지로서, 구부리기는 비합리적이다; 석두 () 는 딱딱하고 이상하고 불합리하다. 예를 들면 그의 가슴에 움푹 들어간 것과 같다. " 그의 그림이 이상해서 멀리 보내고 싶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서화 이론 사상은 두드러져 화론의 영향이 깊다. 예를 들어, 신상을 중시하고,' 모양처럼, 이웃을 볼 수 있다' 고 생각하며, 그림 밖에 정이 있다고 주장하고, 그림 속에 기탁이 있고, 뇌동과 절차 속박에 반대하며,' 시화 통일, 교묘하고 상큼함' 을 주장하며' 문인화' 의 개념을 분명히 제시하고'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는 높은 평가를 한다 문인화' 의 후속 발전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다. 현존하는 책은' 황주 한식시',' 적벽부',' 선생님의 논문 감사합니다',' 황수필 몇 편 제사',' 천적벽부' 등이다. 살아남은 그림은' 고목괴석',' 죽석도' 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발견된' 소호죽석집' 도 그의 작품이다.

송대 수시는 시, 산문, 단어, 서예, 그림 등에서 모두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중국 역사상 드문 문예 천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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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문징명

문징명 (1470 ~ 1559), 즉 문징명, 초명 벽숙, 글자, 후자 정중, 호형산, 청운, 상주시 (오늘 장쑤 오현) 본적 형산, 고명 형산 거사. 가족 구성원 아이우는 할아버지로부터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고, 아버지 임문은 온주영가 지사였다. 그는 고전시를 배우고 서화를 좋아한다. 학자 오광과 서예가 이응진은 신주에 살고 있다. 그는 젊었을 때 명성을 누렸고, 주운명, 당인, 서진경과 함께' 오중사재자' 라고 불렀다. 그러나, 과거 로 이어지는 길에서, 매우 울퉁불퉁하다. 홍치모이 (1495) 는 26 세에서 가정임오 (1522)53 세까지 10 차례 실패했다. 54 세가 되어서야 국자감공물로 추천되었다. 4 년 동안 관직의 부패를 목격하고, 거듭 보답을 구하고, 57 세에 고향으로 돌아와 시와 서화에 몰두했다. 그는 각 과의 회화 예술에 익숙하고, 각종 세밀한 방법에 능하다. 그의 시력과 펜 제어 능력은 모두 뛰어나다. 그가 80 대였을 때, 그는 유창하게 지칠 줄 모르고 작은 편지를 쓸 수 있었다. 그림에서 그는 심주와' 오파' 를 만들었고, 심주, 당인, 원수영과 함께' 사오문' 이라고 불렀다. 서예와 주윤명, 왕충은' 오중삼걸' 이라고 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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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추 수이량

추 suiliang (596 ~ 659), 단어 dengshan. 전당 (오늘 절강 항주) 사람. 박섭경사, 이카이에서 일하다. 우세남이 죽자 당태종은 한숨을 쉬었다. "우세남이 죽은 후에는 아무도 저자와 이야기할 수 없다!" 위정은 추수양을 추천하며 말했다. "추 수량 문필 노력은 왕일리를 위해 많은 것을 얻었다." 당태종 바우는 왕희지의 서예를 좋아하여, 진보 () 로 그에게 상을 주었다. 당시 왕경은 베이징에 배속되어 진위를 분간하기 어려웠다. 그래야만 너는 판단하고 식별하고, 그것을 분류하고 정부 내부에 숨길 수 있다. 그의 서예는 왕희지의 전통을 계승하여 외유내강을 물려받았다. 그의 필법은 능숙하고 세상에 더 중요하다. 그는 구양문의, 여사남, 설기와 함께 "초당 4 인" 이라고 불렀다. 전세잉크에는 니켈 관찬, 음부경 등이 있고 비문에는' 안탑 성교서',' 일궐불사비',' 방비'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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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양문의

구양문의 (557-64 1), 한족, 담주 임남인, 해서체 4 인 (구양고, 안진경, 류공권, 조맹경) 중 하나. 수나라 관태상박사, 당대는 경릉친왕, 일명 구양경릉. 동시대의 다른 세 사람 (여사남, 추 수량, 설치) 과 함께 초당 4 인이라고 불린다. 그의 아들 구양통도 서예를 잘하기 때문에' 대유럽' 이라고도 불린다. 구양문의는 그 엄밀한 필법과 험준한 필치로 당대의 제 1 해서체로 불린다. 그와 우세남은 모두 초당시대의 서예로 유명한 사람들이며,' 오우' 라고도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 책으로 평중 () 에 위태로운 것을 보고, 가장 먼저 익히고, 이름은' 유럽체 ()' 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구양문의는 총명하고 근면하여, 그는 동시에 여러 줄을 읽었다. 십 대 때 그는' 사기',' 한서',' 동관 한길', 특히 서예에 정통하여 거의 집착할 정도에 이르렀다. 구양문의는 말을 타고 외출한 적이 있는데 공교롭게도 진대의 유명한 서예가 이정이 쓴 비석을 보았다고 한다. 그는 말을 타고 잠시 자세히 보고 떠났지만, 막 몇 걸음 걷다가 다시 하마로 돌아가 보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그는 여러 번 자랑하고도 떠나고 싶지 않자 아예 펠트를 깔고 앉아서 반복해서 궁리했다. 결국 그는 기념비 옆에 앉아서 3 일 동안 떠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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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동치창

동치창 (1555-1636), 본명 헌자, 본명 사백, 호 상광거사, 화정 (오늘 상해 송강) 사람. 화정파' 의 주요 대표. 명나라 만리 16 년 (1588), 수재, 예부 상서, 졸문민. 서화 감상에 능하고, 여러 편의 명가 작품을 소장하며, 서화 이론 저작이 매우 많다. 그의' 남북종' 화론은 만명 이후의 화단에 큰 영향을 미쳤다. 쉽게 얻을 수 있다고 주장하는 공업서예는 이후의 서예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의 서화 창작은 고대인을 모방하는 것을 강조하지만, 고지식하지는 않다. 필묵 운용에 있어서 그가 추구하는 것은 선숙한 후의 아름다움의 효과로 문인의 소박하고 순진한 개성을 보여준다. 게다가 그의 당시 혁혁한 정치적 지위까지 더해져 그의 서화 풍격은 당대를 내세워 명대 화단의 주류가 되었다. 화선방 수필',' 용태극',' 꽃가지'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