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공자를 설명하려면 두 개의 4자리 관용어를 사용하세요.

공자를 설명하려면 두 개의 4자리 관용어를 사용하세요.

1. 공자의 명언과 관용어 1. 공자의 명언 두 개를 쓰세요 2. 이 위대한 사람을 칭찬하려면 네 가지 관용어를 사용하세요

공자의 명언 남자는 따르기로 결심합니다 참, 부끄럽지만, 나쁜 옷을 입고, 잘 먹지 못하는 사람은 논할 가치도 없습니다. .. 아껴먹고, 물 마시고, 팔 굽혀 머리 숙이기도 하고, 불의도 부자가 되는구나. 나에겐 떠다니는 구름 같으니. ! 음식 한 바구니, 술 한 국자, 뒷골목 사람들은 걱정을 참지 못하지만 돌아와도 행복은 변하지 않습니다. 부와 명예는 사람이 원하는 것이며, 옳은 길을 따르지 않으면 얻을 수 없고, 가난과 비천함은 옳은 길을 따르지 않으면 얻을 수 없습니다. 부(富)를 구하는 자는 채찍을 휘두르는 사람이라도 할 것이요, 바라는 것이 없으면 멀리서 친구가 있으면 참 좋겠습니다. 이익을 보면 의로움을 생각하고, 위험을 보면 명령을 내리라. 자기를 기르면 남을 평안하게 하고... 자기를 닦으면 백성을 평안하게 할 수 있다. 백 마일 떨어진 곳으로 생명을 보낼 수는 있지만 중요한 일이 있을 때 그것을 빼앗을 수는 없다. 왕은 병으로 죽었고 이름은 알려지지 않았으며, 선한 사람은 정의를 잘 지키고, 말과 외모를 관찰하며, 다음 사람을 배려합니다. 군자는 행하기는 쉽지만 말하기는 어렵다. 군자는 네 가지 원칙이 있는데, 자기를 공경하고, 행동을 공경하고, 지지하면 백성을 이롭게 하며, 군자는 화목하면서도 남을 의롭게 만든다. 군자는 소박하지만 다투지 않고, 집단이지만 당파는 아니다. .군자는 항상 비교를 하되, 악당은 비교를 조심하지 않는다. 인자한 사람은 걱정하지 않고, 지식이 풍부한 사람은 두려워하지 않으며, 질이 문학보다 우월하다면 역사는 거칠어질 것입니다. 그러면 군자는 길을 구하지만 음식을 구하지 않고, 군자는 길을 걱정하지만 가난을 구하지 않을 수 있다. 손을 들고 말하는 것도 고귀하고, 설명하지 않고 말해도 변하지 않는 것이 고귀하다. 좋은 것을 보는 것은 언제나 더 좋고, 나쁜 것을 보는 것은 수프를 탐구하는 것과 같습니다. 집에 관심을 갖는 것만으로는 학자가 될 수 없습니다! 공자와 관련된 관용어 이야기: (1) 가장 현명한 스승 (2) 가르치는 데는 차이가 없다 (3) 현명한 사람을 보면 남을 생각하라 (4) 조심하고 미래를 추구하라 (5) 한 예에서 추론하라 (6)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십시오. (7) 의로운 사람을 볼 때 용감하게 행동하십시오. 2. 맹자를 설명하려면 4글자 두 단어를 사용하십시오.

맹자는 "호연정기"라는 네 단어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맹자는 전국시대 유교의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이자 대표자였다. 공자와 함께 '공자와 맹자'라고도 불린다. 대표작으로는 <내가 원하는 물고기>, <의로운 사람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고, 나쁜 사람에게는 작은 도움>, <걱정 속에서 태어나 평화롭게 죽는다>, <왕은 둘러보며 남의 이야기를 한다> 등이 있다. 중학교 한문교과서에는 "나라의 무지"도 고등학교 한문교과서에 수록되어 있다.

정치적으로 맹자는 법치와 자비로운 정부를 옹호했지만 이론적으로는 공자를 존경하고 양주와 묵재에 반대했습니다. 그는 인정(仁政)을 주창하고 "백성이 황제보다 중요하다"는 민중사상을 내세웠으며, 제(齊), 송(宋), 등(魏), 위(魏), 노(魯) 등 여러 나라를 순행하면서 공자를 본받아 자신의 정치사상을 구현했다. 20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그러나 맹자의 인(仁)정치론은 '어처구니 없고 넓은 마음'으로 여겨져 실행되지 않았다. 결국 그는 교직을 그만두고 제자들과 함께 “시와 서경을 집필하고, 중리(즉 공자)의 뜻을 설하고, 맹자 7장을 지었다.”

맹자 "나의 경외심을 잘 키워주세요." 의가 큰 사람을 군자의 정신이라 일컫는다. 이 세상에서는 그것을 기공이라고 부르는데, 그것은 잘못된 것이다. 의로움이 큰 사람은 덕이 있으면 부유하지만 덕이 없으면 공허하다. 고대에는 보이지 않는 것을 기(氣)로 여겨 기(氣)라고 불렀다.

3. 공자(孔子)를 표현하는 관용어는 무엇입니까

■완벽하다(perfect): 지극히 훌륭하고 흠이 없음을 묘사함

공자는 제나라에 있었고, 그 사람을 감상할 기회가 있었는데 가장 아름다운 음악은 [[샤오]]라고 생각해요. 저는 그것을 "완벽하고 아름다워요!"라고 며칠 동안 계속 생각하면서 감동받았어요. 3월에는 고기 맛을 모른다. 는 원래 공자의 음악에 대한 집착을 묘사한 것인데, 후세들이 가난을 묘사하는 데 사용했는데 정말 이상합니다. 공자는 주(周)나라의 위계에서 하급관과 동등한 지위에 있었고, 사람을 볼 때마다 주(周)의 예절을 따르려고 노력한 사람이었고, 귀신에게 말했다. 고향에서는 말을 할 줄 모르는 것처럼 온유하고 정중해 보였지만, 법정에서는 말을 잘하고, 군주가 있을 때는 조금 조심스러웠다. 주변에 있지 않고, 같은 직위의 관리들과 대화를 나누며, 윗사람과 대화할 때는 유쾌한 모습을 보이고, 군주가 오면 공손하고 예의 바르며, 매우 조심스럽습니다.

■낮과 밤을 포기하지 않는다는 것은 시간이 계속 흐른다는 뜻이다.

공자는 시간 감각이 강해서 한때 강에 한숨을 쉬었다. “이런 사람은 낮을 포기하지 않고 밤." 즉, 시간은 지나갔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낮에도 밤에도 흐르는 강물처럼!

시간은 흐르는 물과 같아서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공자가 역사상 유명한 이유는 시간이 부라는 것을 이해했기 때문입니다.

흥정하지 마세요. 물건을 떨어뜨려도 당황하지 마세요. 사람들은 각자의 개성을 갖고 있어서 그것을 주워 간직하지 않습니다.

■홀에 들어가라는 뜻입니다. 당신이 어느 정도 수준에 이르렀다거나 스승으로부터 특별한 지도를 받았다는 것.

공자의 제자인 자로는 어느 날 공자의 집에서 수금을 연주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거문고 소리에는 살의가 담겨 있어 공자의 금기인 인(仁)을 어긴 것이니 당연히 공자는 그것을 좋아하지 않았고 화를 내는 것이 불편하여 “자로의 거문고 연주 실력이 이르렀다”고 말했다. 홀에 있는데 아직 안쪽 방에 들어오지 않았는데, 왜 우리 집에서 거문고를 연주하려고 합니까? 지루합니다!" 공자의 제자들은 늙은 스승이 자로에 대해 불만이 있다는 말을 듣고 즉시 그에 대한 태도를 바꾸었습니다. Zilu의 견해와 태도는 그를 점점 더 경멸하게 만들었습니다.

두 가지 사실: 다른 사람의 집에서 더 만족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상사에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그 사람이 원하는 대로 하세요!

근거 없는 말을 무책임하게 길에서 퍼뜨리는 것은 용납될 수 없습니다.

실제로 이러한 소문은 허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곰곰이 생각해보고 확인해 보면 그 안에 담긴 거짓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그것을 사실이라고 믿고 끝없이 즐깁니다.

우리 자신이 너무 연약하고 속기 쉬운가요, 아니면 인터넷에서 감정을 자극하는 것이 너무 쉬운가요? 조심하세요!

■화가 나서 밥 먹는 것도 잊었다: 초(楚)나라 어느 현(郡)의 은(陰)이 공자(孔子) 제자에게 물었다. 공자(孔子)는 둔하고 조심스러웠다. 공자(孔子)가 이 사실을 알았을 때 매우 불쾌해하며 불평했다: "내 선생님은 화가 나서 잊어버릴 정도입니다." 먹고 나면 그는 행복해하고 걱정도 잊어버립니다!" 제자는 그 말을 듣고 즉시 깨닫고 부끄러워하면서 말했습니다. "스승님, 제가 혼란스러웠습니다. 이제야 알겠습니다. 나중에 누군가가 나에게 다시 묻는다면, 저는 스승님의 말씀에 따라 대답하겠습니다."

술의 향기는 골목의 깊이를 두려워하지 않지만 공자는 적절한 때에 불 줄 아는 사람이다. 우리가 배울 수 있는 모델!

■북을 불고 공격하는 것: 범죄를 고발하는 사람들을 묘사합니다.

공자의 제자인 란구(蘭七)는 궁정에서 일하며 새로운 법률을 시험할 준비를 하고 있던 중이었습니다. 공자는 우연히 보수적인 편에 서 있었는데, 공자는 극도로 화를 내며 염구를 꾸짖었다. 제자여, 너희 모두 함께 그를 공격하라! "[[논어.상급장]]"간청합니다. 당신은 내 제자가 아닙니다. 북을 치고 공격하면 됩니다!

와, 숫자에는 힘이 있군요. 예로부터 숫자는 숫자보다 강했고, 왕따 스타일이 오랫동안 확립되어 왔습니다.

당신의 사회적 관계는 어떻습니까? ? 당신은 강력한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까? 친구가 많나요? 그렇지 않다면 조심하고 청결을 유지해야 합니다!

■강자를 이용해 약자를 괴롭히다.

노예봉기의 지도자인 지(至)는 반란자들을 도적이라고 경멸했다. 도적 지를 설득하여 바른 길로 가도록 하려고 감히 그를 찾았지만 도적 지로부터 많은 저주를 받아 공자는 시력을 잃고 얼굴이 창백해지고 배가 부풀어올랐다 부끄러워! 어서, 공자에게 짜증을 내는 사람들은 기회가 있고 영웅과 함께 꾸짖을 수 있습니다.

"빌어먹을 스승님, 일은 안 하는데 밥은 잘 먹고 회전은 안 해요." 그런데 옷은 잘 입고, 지위와 재물을 얻으려고 온종일 떠들고 소란을 일으키고 천하의 왕들을 어리둥절하게 하고 부모에게 효도하고 형제에게 다정한 척 한다면 너는 최고의 도둑이 될 것이다 세상에는 요순이 일어나 수백 명의 신하를 세웠고, 주무왕이 상주를 죽였다. 인간의 본성을 보존할 수는 없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왜 당신을 치우라 부르지 않겠습니까? 흉악한 사람이니 빨리 돌아가라 그렇지 않으면 네 간으로 야채와 술을 더하리라

■Dong Jia Zhi Qiu: 주변에 유명한 사람을 모른다는 비유입니다.

공자의 고향인 산동은 수천 년 동안 거의 누구에게도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가 살아 있을 때는 그다지 유명하지 않았습니다. 공자(孔子)는 서쪽에 늙은이 옆에 살았으나 이웃 옆에는 큰 인물이 아니었으니 공자(孔子)를 언급할 때마다 별명을 부르며 내 주인집의 언덕이라 하였느니라 4. 관용어 공자에 대한 설명

위편삼각: 공자는 늙어서 고향에 돌아가서 책을 편찬하고 강의를 했다. 한번은 그는 "변화의 책"의 사본을 받았습니다. 이 책은 이해하기 가장 어려운 고대 책이다. 공자는 이해하고 이해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무게가 수십 킬로그램이나 되는 『역서』를 한 번 집으로 가져갔고, 그래서 두세 번 읽었기 때문에 대나무와 나무 전표를 연결하는 소가죽 끈이 닳았습니다. 여러 번 새 스트랩을 교체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이야기를 공자의 근면하고 학구적인 정신을 묘사하기 위해 "위변산각"이라는 관용구로 정리했습니다.

지치지 않고 가르치고,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말고, 재미있게 가르치고, 차별 없이 가르치고, 한 사례에서 추론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기 위해 과거를 되돌아보고, 자비를 베풀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관찰하십시오. 말과 색, 서두르면 낭비가 된다

세 사람이 함께 걷는다면 분명 나의 스승이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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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에게 하기 싫은 일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 너희에게 해를 끼치려면

일꾼이 자기 일을 잘하려면 먼저 도구를 갈아야 한다

당신이 자리를 잡으려면 남을 세워야 하고, 당신이 원한다면 남을 세워야 한다

사람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니라

생각 없이 배우면 손해를 보고, 생각 없이 배우면 뒤처진다. 위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