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고대 속담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제발 여러분 3Q

고대 속담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제발 여러분 3Q

1. 마음의 죽음보다 더 큰 슬픔은 없습니다 - 마음의 죽음: 마음이 죽음의 재와 같다는 뜻입니다. 가장 슬픈 것은 완고한 마음과 무감각입니다. 213. 흰 칼은 들어가고 붉은 칼은 나온다. 피를 흘리며 사람을 죽인다는 뜻이다. 붉은 칼: 피 묻은 칼. 14. 열반의 하얀 모래는 검다. - 열반: 검은 흙. 검은 흙과 고운 백사장도 함께 검은색으로 변합니다. 좋은 사람이나 사물이 더러운 환경에 있으면 나빠진다는 비유입니다. 15. 목표는 더 발전하는 것입니다. 이는 도교와 성취가 깊더라도 여전히 수행하고 개선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하는 불교 속담입니다. 비록 우리가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만족하지 못하고 더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는 비유입니다. 25. 논어의 반이 천하를 다스린다 - 옛날에는 경전 공부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사용하였다. 26. 국가는 인민에 기초한다. 이는 인민이 국가의 기초라고 믿는 고대 유교의 인민 중심 사상을 반영한다. 나라를 다스리는 일은 인민을 보장하고 승리하는 데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27. 배부른 사람은 배고픈 사람이 배고픈 것을 모른다. 사티(sati)는 배고픔을 뜻한다. 좋은 상황에 처해 있어 다른 사람의 어려움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28. 배부르고 따뜻하면 음란한 생각을 하게 된다. 29. 겸손하고 보잘 것 없는 - 겸손하고 보잘것없어, 말할 가치도 없는 것을 가리킨다. 30. 겸손한 의견은 없다 - 너무 고상하거나 실천하기 어려운 일이 없다는 뜻이다. 31. 와인 한 잔으로 군사력을 해방하다 - 해석 : 해방. 이것은 원래 연회에서 장군의 군사력을 제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장군의 군사력을 쉽게 제거하는 것을 말합니다. 32. 위에 비하면 부족하지만 아래에 비하면 넉넉하다. 앞의 것을 따라잡지는 못하지만 뒤의 것을 능가하는 것. 현재에 만족하고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지 않는 이들에게 드리는 위로의 말씀입니다. 때로는 사람들이 만족하도록 설득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33. 그때, 이번에 - 그것은 한 번이었고 지금은 또 다른 시간입니다. 시대가 변했고 상황도 변했다는 뜻이다. 34. 한 번의 전투로 결과를 완성하십시오. - 해야 할 일을 여러 단계로 동시에 수행하십시오. 35. 눈을 감고 참새를 잡으십시오 - 맹목적으로 일하는 것을 비유합니다. 36. 날카로움을 피하고 게으름을 공격하라 - 그의: 그의, 날카로움: 용감한 추진력, 게으름: 느슨함. . 37. 채찍은 말의 배만큼 길지 않다 - 채찍이 매우 길더라도 말의 배에 닿아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나중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비유로 사용되었습니다. 38. 겉이 강한 사람은 속이 강하지 않고, 겉이 잘생긴 사람은 속이 강하지 않다. 가정을 잘 관리할 수 있는 아내가 남편에게 좋은 조력자라는 비유입니다. 39. 3피트의 얼음은 하루에도 얼지 않는다. 이는 오랜 시간 축적되어 만들어진 상황을 비유한 것이다. 40. 얼음과 숯은 서로 다른 용광로입니다. 공존할 수 없는 반대되는 두 가지에 대한 비유입니다. 41. 얼음과 석탄은 침묵하지만 뜨겁고 차가운 것은 자명하다. 이는 마음의 성실함을 표현할 필요가 없으며 행동으로 표현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42. 패배는 산이 무너지는 것과 같다 - 빙 : 군대. 군대의 패주를 산이 무너지는 것과 같다고 표현하면 그것은 완전한 패배였다. 43. 무기는 무기고에, 말은 무기고에, 말은 화산에 넣습니다. 세상의 평화를 의미합니다. 44. 군인이 오면 막고, 물이 오면 흙이 덮는다 - 상황에 따라 유연한 대응을 하는 것을 말한다. 45. 군인과 말이 이동하기 전에 음식과 사료가 먼저 간다. 즉, 군대가 이동하기 전에 음식과 사료를 먼저 준비해야 한다는 뜻이다. 어떤 일을 하기 전에 미리 준비를 한다는 비유이다. 46. ​​​​군인은 강해야 하며 수가 많아서는 안 된다. 양이 아닌 질을 요구한다는 비유이기도 하다. 47. 긴급할 때는 무분별하게 진료를 받으세요. - 중병에 걸리면 어디에서나 진료를 받습니다. 긴급한 일이 생겼을 때 도움을 청하거나 방법을 고민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48. 양고기를 먹지 않으면 샨(shān)이 생긴다. 양고기는 먹지 않지만 양고기 냄새가 난다. 어떤 일을 했는데 아무런 이익도 얻지 못하고 오히려 평판을 망치고 문제를 일으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49. 싸우지 않고는 아는 사람이 없다 - 싸움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서로를 더 알아가는 것을 말한다. 50. 황하(黃河)에 도달할 때까지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포기하지 않는다는 비유이다. 또한 정말 탈출구가 없을 때까지 포기하지 않는다는 비유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51. 최후의 수단으로, 이렇게 하는 것 외에는 다른 선택이 없습니다. 52. 최후의 수단으로 사용하라 - 사용하다: 사용하다. 이 방법을 채택하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53. 우아하지 않음 - 우아함 : 고귀하고 우아함. 우아한 홀에 갈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이 소중히 여기지 않는 "저속한" 것(주로 문학 및 예술 작품)에 대해 설명합니다. 54. 과거를 따르지 않는다면 현재를 수정하지 말라. 이는 고대인을 모방하지 말고 현재를 고수하지도 말라는 뜻이다. 55. Effortless - 아무런 노력 없이 어떤 일을 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를 설명합니다. 56. 무차별 - 비누 : 검정색.

흑백, 옳고 그름의 구별이 없습니다. 57. 레이치(Leichi) 너머로 감히 발을 떼지 마라 - 유에: 십자가, 레이치: 안휘성 왕장현 남쪽에 위치한 호수의 이름. 원래 뜻은 천둥 웅덩이를 건너지 말라는 것입니다. 포스트은유는 감히 특정 범위와 경계를 넘지 못한다. 58. 어떤 일이 있어도, 옳고 그름을 떠나 아무것도 신경 쓰지 마십시오. 59. 관을 볼 때까지 울지 마라 - 완전히 실패할 때까지 포기하지 않는다는 비유. 60. 무언가를 경험하지 않으면 지혜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지혜: 지혜, 통찰력. 어떤 것을 경험하지 않고는 그 일에 대한 지식을 늘릴 수 없습니다. 61. 스님의 얼굴을 보지 말고 부처님의 얼굴을 보라. 이는 어떤 사람을 돕거나 용서하려는 제3자의 친절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62. 그것들은 비교할 수 없다. 동시에 논의될 수도 없다. 설명은 비교하거나 비교할 수 없습니다. 63. 한 마디도 칭찬할 수 없다(ci) - 글이 잘 쓰여지면 다른 사람이 다른 말을 덧붙일 수 없다는 뜻이다. 어떤 코멘트도 할 수 없습니다. 기사에 완벽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64. 스님의 얼굴을 보지 말고 부처님의 얼굴을 염송하라 - 스님의 얼굴을 보지 말고 부처님의 얼굴을 보라. 65. 관리를 두려워하지 말고 관리만 두려워하라 - 직속자가 관리보다 권한이 많다는 뜻이다. 이는 또한 개인의 관할권 하에서는 모든 것이 그의 명령에 따라서만 이루어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66. 뜻밖의 일이 생겼다 - 이렇게 될 줄은 몰랐는데 이렇게 됐다. 67. 공덕을 구하지 말고 실수가 없기를 바라라. 공덕을 구하지 말고 단지 실수가 없기를 바라라. 68.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으면 어떻게 호랑이 새끼를 잡을 수 있겠습니까?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 어떻게 새끼 호랑이를 잡을 수 있겠는가? 스스로 위험을 경험하지 않고는 성공할 수 없다는 비유이다. 69. 장애가 없으면 흐름도 없고 이루어지지도 않는다. 이는 불교와 도교에 장애가 없으면 유교가 이루어질 수 없다는 뜻이다. 낡고 잘못된 것을 파괴해야만 새롭고 올바른 것을 세울 수 있다는 비유이다. 70. 루산의 진면목을 알지 못함 - 사물의 진실과 본질을 인식할 수 없다는 비유. 71. 적들이 모이지 않는다는 것이 아닙니다. 적들은 모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생에 생긴 원한을 버리지 않으면 우리는 이생에서 함께 할 수 없습니다. 72. 쌀 다섯 통을 위해 몸을 굽히지 마십시오. 진나라 현 행정관의 봉급은 나중에 허리를 굽히는 것이 적은 봉급을 나타냅니다. 다른 사람. 이는 고상하고 정직하며 이익과 이익에 흔들리지 않는 사람을 비유한 것입니다. 73. 무분별함을 개의치 말라 - 은유는 옳고 그름을 구별하지 않으며, 이유를 따지지 않는다. 74. 불행히도, 그것은 사실입니다. 당신이 원하지 않았던 일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75. 말로 야망을 해치지 말라 - Ci: 문학적 말, 야망: 작품의 이념적 내용. 원래 의도는 단어에만 집중하여 내용의 이해를 타협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허우는 또한 기사를 쓸 때 단지 수사만을 추구하거나 기사의 목적을 무시하지 말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76. 규칙이 없으면 사각형이나 원을 만들 수 없습니다. - Gui: 나침반, Ju: 곡선 자. 일을 할 때 특정 규칙을 따르는 것에 대한 은유입니다. 77. 남의 말을 아끼지 말라 - 낭비하다: 버림. 그 사람에게 결점이 있다는 이유만으로 그의 올바른 의견 채택을 거부하지 마십시오. 78. 당신의 큰 덕을 shěng으로 가리지 마십시오. 皚: 잘못, 德: 덕; 개인의 실수 때문에 그 사람의 위대한 업적을 부정하지 마십시오. 79. 당신이 그 자리에 있지 않으면 정치적인 일을 추구하지 않을 것이다. 80. 노년이 오는 것을 모른다 - 노년이 오는 것을 모른다. 일에 집중하고, 행복을 느끼며, 자신의 노화를 잊어버리는 사람을 묘사합니다. 81. 세상에 부끄러운 일이 있다는 것을 모릅니다. 뻔뻔하고 매우 뻔뻔한 묘사. 82. 하늘이 얼마나 높고 땅이 얼마나 깊은지 모릅니다. 오만함과 무지함을 묘사합니다. 83. 한나라도 모르고 위진나라를 어찌 말할 수 있겠는가? 한나라도 모르고 삼국지의 위진나라도 모른다. 오랫동안 현실과 동떨어져 있고 사회적 상황, 특히 새로운 것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를 설명합니다. 또한 빈약한 지식과 얕은 학습을 설명합니다. 84. 모르는 사람은 유죄가 아닙니다. 죄 : 비난, 비난. 무지로 인해 어떤 범죄가 발생하더라도 비난은 없을 것입니다. 85. 나에게 자유를 주든지 아니면 차라리 죽든지 - 만일 내가 자유와 주권을 잃으면 차라리 죽기를 원합니다. 86. 외부인에게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외부인에게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는 관련된 내용을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말라고 부탁할 때 주로 사용됩니다. 87. 천주머니 속의 늙은 까마귀 - 살아있지만 죽은 것 같은 비유. 88. 연꽃은 모든 단계에서 자랍니다. 여성의 가볍고 우아한 걸음 걸이를 묘사합니다. 89. 일이 일어나기 전에 예방 조치를 취하십시오 - 재난: 재난, 싹트기: 이렇지 않음은 아직 형성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사고나 재난이 발생하기 전에 예방하세요. 90. 백성의 입을 막는 것이 강을 막는 것보다 낫다. 강을 막아 홍수가 나는 것보다 비난을 막는 피해가 더 심각하다. 국민이 발언을 못하게 하면 큰 피해를 입게 된다는 뜻이다. 91. 하동의 사자 포효 - 질투심 많은 아내가 화를 내며 이를 이용해 독사를 맞은 사람들을 비웃는 것을 비유한다.

92. 강과 바다는 작은 시냇물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이는 크든 작든 모든 시냇물을 받아들인다는 비유입니다. 93. 강은 배를 씻지 않는다. 이는 무관하거나 평화롭다는 비유이다. 94. 명산은 숨겨져 백성에게 전해진다. - zhuan: 퍼지고 퍼지다: 같은 방식으로. 당신의 작품을 명산에 숨겨서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에게 전해 주세요. 95. 약간의 차이가 큰 실수를 낳을 수 있다. 처음에는 작은 차이라도 결국에는 큰 실수로 이어진다. 96. 동쪽 벽을 헐고 서쪽 벽을 고치라 - 동쪽 벽을 헐고 서쪽 벽을 고치라. 일시적으로 대처하려는 은유입니다.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닌 일시적인 비상사태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97. 매미의 날개는 무겁고, 매미의 날개는 무겁고, 30,000kg의 무게는 가볍다. 은유는 옳고 그름이 뒤바뀌는 것, 참과 거짓이 혼동되는 것을 가리킨다. 98. 장안은 살기가 쉽지 않다. 원래는 당나라 시인 고광이 백거이(Bai Juyi)를 따라 한 농담이다. 후자는 삶이 유지되기 쉽지 않은 대도시에 사는 것에 대한 비유이다. 99. 장강 뒤의 파도가 파도를 앞으로 밀어낸다. 이는 사물의 지속적인 발전을 비유한다. 주로 낡은 사람과 낡은 것을 대체하는 새로운 사람과 새로운 것을 가리킨다. ------------------------------------- -------------------------- 100. 남의 야망을 키우고 자신의 명예를 훼손하다 - 남을 무시하면서 맹목적으로 남의 기세를 높이는 것을 말한다 그들 자신의 힘. 101. 법정에 사람이 없으면 공무원이 되지 말라는 옛말이다. 후원자가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뜻이다. 102. 화(熱)는 기분 좋은 태도를 가진 사람을 괴롭히지 말라는 뜻이다. 103. 묵은 기장과 썩은 참깨 - 오래되고 관련 없는 말이나 사물에 대한 은유. 104. 성공이나 실패는 하나의 움직임에 달려 있습니다 - 움직임: 행동. 성공 또는 실패는 이 작업에 따라 달라집니다. 매우 중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을 말합니다. 105. 어른이 되어서도 편하지 않으면 편해도 편하지 않다. 무엇인가를 이루고자 한다면 열심히 노력해야 하고 편할 수가 없다. 106. 성공이 충분하지 않고 실패가 충분합니다. 일을 완수하지 못하고 망치고 있습니다. 일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거나 고의로 일을 처리하지 않는 사람을 비난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107. 성공은 소하에게서 오고, 실패는 소하에서 온다 - 소하: 한나라를 건국한 유방의 재상. 성공도 소하 덕분이고, 실패도 소하 덕분이다. 일의 성공과 실패가 모두 이 사람에게서 비롯된다는 비유이다. 108. 성공하면 왕이 되고, 실패하면 도적이 된다. 예전에는 정치권력을 위한 투쟁에서 성공한 사람은 합법적이고 실패한 사람은 왕이라고 불렸다. 불법이며 도적이라고 불립니다. 성공하는 사람은 권력을 갖고 누구도 감히 비난할 수 없지만, 실패하는 사람은 자신을 방어하기 어렵다는 뜻이다. 109. 성문에 불이 나서 연못의 물고기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 성문에 불이 나서 모두가 물을 길으러 해자로 갔다. 물이 빠져 물고기가 죽었다. 연루되어 손실이나 재난을 겪는다는 비유입니다. 110. 흥분해서 돌아와서 패배로 돌아오세요 - Xing: 관심, 관심. 기분 좋게 왔는데, 결국 실망하고 돌아왔습니다. 111. 무게는 작아도 천 킬로그램이 나갈 수 있다 - 작은 추는 작은 조각처럼 보이지만 천 킬로그램의 무게가 나간다. 비유는 겉으로는 눈에 띄지 않지만 실제로는 매우 효과적입니다. 112. 먹고 돌아다닐 수 없다 - 은유는 참을 수 없거나 참을 수 없다. 113. Thankless - 구걸하다: 무언가를 요구하다.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나는 어떤 칭찬도 받을 수 없었습니다. 다루기 어려운 것, 서툴거나 잘못된 작업 방법을 설명합니다. 114. 음식만 먹고 아무것도 하지 말고 돈만 받고 아무것도 하지 말라. 무책임한 일에 대한 은유. 115. 거친 말보다 부드러운 말을 즐겨라 - 거친 태도를 가진 사람에게 절대로 굴복하지 말고 좋은 말, 좋은 말을 들어라. 강인한 성격을 나타내며 터프함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116. 틈을 먹고 지혜를 얻으십시오 - 틈: 참호, 어려움과 좌절에 대한 은유. 좌절을 겪고 통찰력을 얻으십시오. 117. 딱딱하게 먹고 부드러운 말을 듣지 말라. 강인한 태도는 당신을 굴복시킨다. 겉은 강하지만 속은 약한 사람, 약자를 괴롭히고 강자를 두려워하는 사람을 묘사합니다. 118. 그릇에 담긴 음식을 먹고 냄비를 들여다보는 것은 욕심이 많다는 비유이다. 119. 지렁이는 제방을 뚫고 들어가면 도시 전체를 띄울 수 있다. 지렁이는 비록 작지만 제방을 뚫고 들어가면 도시 전체를 물에 잠길 수 있다. 작은 사고에 주의하지 않으면 큰 재앙이 닥칠 것이라는 비유이다. 120. 자는 짧고, 1인치는 길다. 짧다는 것은 부족함을 의미하고, 길다는 것은 충분함을 의미한다. 각 은유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으며 장점도 있습니다. 121. 적들은 서로 만날 때 극도로 질투한다. 질투: 화난 표정. 적들이 모여서 서로를 더욱 짜증나게 합니다. 122. 적들은 만날 때 특히 분별력이 있습니다. 즉, 두 적대적인 당사자가 만날 때 특히 경계하고 서로에게 민감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23. 못생긴 며느리는 항상 시부모님을 만나야 한다. 즉, 자신을 숨길 수 없기 때문에 항상 얼굴을 보여야 한다는 뜻이다. 124. 상대를 기습하여 준비되지 않은 곳을 공격한다. 본래의 뜻은 상대의 준비되지 않은 곳을 병력으로 공격하는 것이다.

이후 이러한 행동은 예상치 못한 일이라는 점도 지적됐다. 125. 미사에서 나왔으나 얼룩지지 않음 - 미사: 물 바닥의 슬러지: 얼룩짐. 진흙 속에서 자라지만 진흙에 오염되지 않고 여전히 순수한 품성을 유지하고 있다. 126. 갓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를 무서워하지 않는다 - 송아지 : 송아지. 갓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를 무서워하지 않습니다. 젊은이들이 생각에 근심이 적고, 용기 있게 행동하며, 두려움이 없다는 비유이다. 127. Chujiao chò jiù jiāo는 가난함이나 비천함에 관계없이 우정을 의미합니다. 128. 잔에 있는 것 - 잔에 있는 것은 포도주를 가리킨다. 129. EMI 마스터 - 도덕적 지식은 EMI의 예가 될 수 있습니다. 130. 소문을 듣는 것은 눈으로 보는 것만큼 좋지 않다. 131. 배는 강 중앙에 도착했지만 누출을 수리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배는 강 중앙에 도달할 때까지 누출을 수리하지 않았습니다. 치료가 제때에 이루어지지 않으면 문제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비유입니다. 132. 배가 다리 문에 도달하면 곧게 펴질 것입니다. - Qiao: 다리. 미리 너무 많이 생각할 필요가 없고 문제가 자동으로 해결된다는 뜻이다. 133. 배는 많고 길을 막지 않는다. 이는 모두가 자기 갈 길을 가고 서로 방해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134. 샘물 웅덩이 불기 - 원래는 바람이 물 표면에 불어서 잔물결을 일으키는 것으로 묘사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그것을 당신과 관련된 내용을 말하거나 다른 사람의 일에 개입하기 위한 추신으로 사용하십시오. 135. 봄 누에는 죽을 때만 실크가 떨어집니다. - 실크: 말장난, "생각"을 뜻하는 동음어. 이는 죽을 때까지 지속되는 깊은 우정을 비유한 것입니다. 136. 춘추시대의 부당한 전쟁 - 춘추시대에는 정의로운 전쟁이 없었다. 부당한 전쟁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137. 봄에 생장, 여름에 생장, 가을에 수확, 겨울에 저장 - 봄에 싹이 트고, 여름에 자라며, 가을에 수확하고, 겨울에 저장한다. 농업생산의 일반적인 과정을 말한다. 사물의 발생과 발전 과정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138. 여기에는 사람들이 머물 곳이 없습니다. 사람들이 머물 곳이있을 것입니다. 이는 당신이 여기에 머물 수 없지만 머물 곳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39. 여기에는 300냥의 은이 없습니다. 이는 무언가를 숨기려 했으나 드러났다는 비유입니다. 140. 이것은 참을 수 있지만 참을 수 없는 것, 이것이 참을 수 있다면 또 무엇을 참을 수 없는가! 141. 이러한 추세는 지속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성장하고 발전하도록 허용될 수 없습니다. 142. 이 때와 저 때 - 비교할 수 없는 다른 때와 다른 상황을 가리킨다. 143. 선을 행하는 것은 올라가는 것과 같고, 악을 행하는 것은 넘어지는 것과 같다. 따르라: 순종하라. 선행을 따르는 것은 산을 오르는 것과 같고, 악행을 따르는 것은 산사태와 같습니다. 잘 배우기는 어렵고, 나쁘게 배우기는 매우 쉽다는 비유이다. 144. 영리함은 영리함으로 인해 오해를 받는다. 자신이 영리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영리함으로 인해 지체되거나 방해를 받는다. 145. 1000명 중 11명을 구하라 - 많은 사람을 잃고 소수만이 살아남는 것을 말한다. 146. 동서남북에서 온 손님 - 거처가 불확실한 사람들을 가리킨다. 147. 동장전략(Dongchuang strategy) - 중량을 죽이려는 음모를 가리킨다. 148. 호스트(Host) - 일반적으로 손님을 접대하거나 접대하는 호스트를 말합니다. 149. 동쪽은 밝지 않지만 서쪽은 밝다. 여기서는 작동하지 않지만 다른 곳에서는 아직 기동할 여지가 있음을 의미한다. 150. 동풍이 말의 귀에 불다 - 바람이 말의 귀에 불다. 다른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는 비유입니다. 151. 동풍이 서풍을 압도하다 - 원래는 봉건 가문의 두 세력이 한쪽이 다른 쪽을 압도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제는 혁명세력이 반동세력에 비해 압도적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비유이다. 152. 동쪽을 바라보고 서쪽 벽을 보지 않음 - 주관적이고 일방적이며 한 가지에만 집중하고 다른 것에는 집중하지 않는다는 비유입니다. 153. 동우(九)는 늙었지만 뽕나무는 늦지 않았다. - 동유: 해가 나오는 곳을 말하며, 나이의 시작을 나타낸다. 상유: 노년을 의미하는 일몰을 가리킨다. 초기의 세월은 지나가지만 시간을 아끼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노년기에도 늦지 않을 것입니다. 154. 훌륭한 평판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 그에 부응하기가 어렵습니다. - Sheng: 크다; 부덕: 상응하는, 일관성. 큰 평판을 가진 사람들의 경우 실제 재능과 미덕이 평판과 일치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평판이 종종 현실보다 클 수 있다는 사실을 나타냅니다. 겸손함이나 자기 훈련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155. 어지러움을 이용하여 사람들을 계몽시킨다. 어지러움: 흐릿함, 혼란함: 명확함. 그는 여전히 혼란스럽기는 하지만 다른 사람들에게 사물을 이해하도록 가르치고 싶다는 뜻입니다. 156. 다른 사람을 자신의 방식으로 대하십시오. - to: 대우하다: 처벌하다; 다른 사람의 방법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을 처벌하십시오. 157. 군자의 배를 판단하려면 악인의 마음을 가지고, 고귀한 사람을 판단하려면 비열한 마음을 사용하십시오. 158. 눈에는 눈, 이에는 이 - 눈부심에는 눈부심, 물림에는 이. 상대방이 반격하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수단을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159. 지의 창을 사용하고 지의 방패를 공격하라 - 지 : 남을 가리키는 명칭, 창 : 적을 공격하기 위한 찌르는 무기, 방패 : 적의 칼과 화살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카드. 상대방의 견해나 방법, 발언을 이용하여 상대방을 반박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160. 발을 무겁게 들고 서서 옆을 보세요. - 무거운 발: 발을 모으고 옆으로 눈: 눈을 가늘게 뜨세요. 두려움과 분노를 묘사합니다. 161. 큰 보상이 주어지면 용감한 사람이 있다는 뜻이다.

162. 보조 역할 - 옆에서 옹호하고 보조하는 것을 말한다. 163. 채광창을 열고 솔직하게 말하라. 비유를 피할 필요는 없고, 공개적으로 설명하라. 164. 캐서롤을 깨고 진실을 묻는 것은 사물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는 은유입니다. 165. 7인치 뱀을 쳐라 - 비유적으로 말하면 일을 하는 것과 주요 연결고리를 파악해야 한다. 166. 만다린 오리를 놀라게 하기 위해 오리를 때리는 것 - B를 놀라게 하기 위해 A를 때리는 것에 대한 은유. 어떤 죄도 범하지 않은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기도 합니다. 167. Beat the duck to the 선반 - 누군가에게 자신의 능력 이상의 일을 하도록 강요하는 비유입니다. 168. 뚱뚱한 척하는 것은 대가를 치르기보다는 대단한 사람인 척하는 것이다. 169. 가뭄이 심할 때 구름을 보라 - 윤니 : 비가 올 징조. 그것은 극심한 가뭄 속에서 1인치의 물이라도 바라는 것과 같습니다. 어려운 상황을 없애고자 하는 욕구에 대한 은유입니다. 170. 편리함의 문을 열어라. 큰 편리함을 제공하라. 171. 중요한 일에 혼동하지 않는다는 것은 원칙을 지키고 옳고 그름을 가리는 정치적 문제에 대해 분명한 태도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172. 큰 나무 아래서 그늘을 즐기기가 쉽다. 의지할 것이 있으면 일을 처리하기가 더 쉽다는 뜻이다. 173. 홍수로 용왕사(龍王寺)가 휩쓸려 갔다. 이는 같은 민족이면서 서로 알지 못하여 갈등과 분쟁을 겪은 사람들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174. 도둑이 되기 위해 종을 들고 다닌다는 것은 비밀스러운 일을 하고 그것을 먼저 공개하고 싶다는 뜻이다. 175. 비약은 빨간색으로 숨겨져 있습니다. 이는 친구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176. 단일 스레드는 스레드를 형성할 수 없습니다. 단일 스레드는 스레드를 형성할 수 없습니다. 개인의 힘이 약해 일을 이루기가 어렵다는 비유이다. 177. 혼자 있으면 무너지기 쉽고, 함께 있으면 무너지기 어렵고, 혼자 있으면 남에게 쉽게 굴욕을 당하고, 강하고 강하면 남들이 감히 그러지 못한다. 당신을 괴롭히다. 178. 무관심은 야망을 없애는 것을 의미하고, 평온함은 무관심하고 욕망이 거의 없음을 의미하며, 평온함은 평화롭고 조용함을 의미합니다. 명예와 부를 추구하지 말고, 자신의 고상한 취향을 표현하기 위해 단순한 삶을 살아라. 안정되고 차분한 기분이 있을 때만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179. 권위 있는 사람은 혼란에 빠지지만 구경꾼은 체스를 두는 사람이고 구경꾼은 체스를 보는 사람이다. 당사자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혼란스러워했지만, 구경꾼들은 그것을 똑똑히 보았습니다. 180. 당신 앞에 있는 공과 당신 앞에 있는 북 - 토론, 대결 또는 대면 논쟁에 대한 은유. 181. 앞에서는 심장을 잃고 뒤에서는 웃다 - 앞에서는 다정해 보이지만 뒤에서는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는 뜻이다. 182. 서로 다른 길을 가진 사람들은 함께 일하지 않을 것이다. 이는 서로 다른 이해관계를 가진 사람들이 함께 일하지 않을 것임을 의미한다. 183. 도의 높이는 1척이고, 마귀의 높이는 10척이다. 본래 의미는 종교 전문가들이 수련자들에게 외부 유혹을 경계하라고 경고한다는 것이다. 후자는 특정 성과를 달성한 후 종종 새롭고 더 큰 어려움에 직면한다는 비유입니다. 184. 높은 길은 안전을 가져오고, 높은 잠재력은 위험을 가져옵니다. 이익: 잠재력: 더 많은 것; 도덕이 높고 타인에게 선할수록 권력이 커질수록 권력을 남용하기 쉽고 고의적으로 행동하는 것은 더 위험해집니다. 185. 긴 여행을 하면 기를 알게 되고, 거짓 친구의 세계는 어진 기를 알게 될 것이다. 좋은 말은 긴 여행을 통해서만 구별될 수 있고, 현명한 사람은 세상의 위선과 교활함으로만 구별될 수 있습니다. 장기간의 훈련을 통해서만 사람의 강점과 약점을 볼 수 있다는 비유입니다. 186. 도를 얻으면 많은 도움을 얻고, 도를 잃으면 도움이 거의 없게 된다. 도: 과부: 소수. 정의의 편에 서면 다수의 지지와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정의에 반대하면 고립될 것입니다. 187. 자비롭고 자비롭다는 것은 극단적으로 일을 하지 않고 다른 사람들을 위한 여지를 남겨 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188. 사람을 얻으면 흥하고 사람을 잃으면 망한다. - 사람 : 사람의 마음을 가리킨다. 사람의 마음을 얻는 자는 번영하고, 사람의 마음을 잃는 자는 망한다. 189. 밍크가 부족하면 강아지 꼬리가 계속 달린다. - ① 공무원이 너무 많다는 뜻이다. ② 연고가 있거나 질이 좋지 않은 파리를 말한다. 190. 책가방을 떨어뜨리다 - 떨어뜨리다: 흔들다, 흔들다. 자신의 지식을 과시하기 위해 말하거나 글을 쓸 때 고대 서적을 인용하는 경향을 말한다. 191. A Ding은 Ding이고 Mao는 Mao입니다 ( "못은 못, 리벳은 리벳"이라고도 함) - 특정 못을 해당 리벳에 놓아야하며 실수가 없습니다. . 사물을 진지하게 그리고 모호함 없이 받아들이는 것을 설명합니다. 192. 갈퀴를 내려놓고 빗자루를 사용하세요. 이것도 내려놓고 저것을 다시 하세요. 이는 일이 결코 끝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93. 겨울이 추울 때 얼음을 쥐고, 여름이 더울 때 불을 쥐고 - 겨울이 추울 때 얼음을 쥐고, 여름이 더울 때 불을 쥐십시오. 노력과 자기 격려를 설명합니다. 194. 백번 읽으면 그 의미가 드러날 것이다. 수백 번 읽으면 자연스럽게 책의 의미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이는 책을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주의 깊게 읽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95. 만 권이 넘는 책을 읽는다 - 속독: 책의 수; 많이 읽고 지식이 풍부하다는 것을 설명합니다. 196. 단 하나의 매장, 다른 지점 없음 - 이는 원래 일부 매장에서 비즈니스를 유치하기 위해 사용하는 용어로 고객에게 지점이 없고 매장에서 특정 제품만 구입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그 사람 안에만 존재하고 다른 어느 곳에도 존재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197. 나무 한 그루는 숲을 만들 수 없다. 개인의 힘에는 한계가 있어 큰 일을 이룰 수 없다는 비유입니다.

198. 딱정벌레가 들보와 기둥을 쪼는다 dù zhuó pōu liáng zhù 사고나 재난이 일어나면 이를 막는다는 비유이다. 199. 불의한 일을 너무 많이 하면 반드시 죽는다. 나쁜 일을 너무 많이 하면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200. 많이 하는 것보다 적게 하는 것이 낫다. 다른 일에 신경 쓰지 않는다는 뜻이고, 할 일은 적을수록 좋다. ------------------------------------- -------------------------- 201. 사악한 호랑이는 자기 자식을 먹지 않는다 - 사나운 호랑이도 자기 자식을 먹지 않는다. 가까운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다는 은유입니다. 202. 악행은 천리를 가느니라 - 좋은 일은 남에게 쉽게 알려지지 않지만 나쁜 일은 아주 빨리 퍼진다는 뜻이다(조언의 뜻을 담고 있다). 203. 장난 - 다른 사람에게 장난을 치는 당황스러운 행위. 204. 굶어 죽는 것은 작은 일이지만 성실을 잃는 것은 큰 일이다. - 성실을 잃는 것은 원래 봉건 윤리에서 여성이 처녀성을 잃는 것을 의미하며, 나중에는 일반적으로 도덕적 성실을 잃는 것을 의미한다. 가난과 굶주림으로 죽는 것은 작은 일이지만 성실성을 잃는 것은 큰 일입니다. 205. 하나님께 귀를 기울이다 - 은밀히 사람들에게 알리는 사람을 가리킨다. 206. 귀에 바람 - 귀에 부는 바람.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는 것을 말하는 것에 대한 은유입니다. 207. 듣는 것은 보는 것만큼 좋지 않다. 듣는 것은 보는 것만큼 참되고 신뢰할 수 없다. 실제 경험의 중요성에 대한 은유. 208. 귀로 듣는 것은 거짓이고, 눈으로 보는 것은 믿음이다. 직접 듣는 것은 믿을 수 없으며, 눈으로 보는 것만이 참되고 믿을 만하다. 209. 호랑이 두 마리가 싸우면 한 마리가 다친다 - 사나운 호랑이 두 마리가 싸우면 한 마리가 다친다. 양측이 매우 강하고 치열한 투쟁의 결과 한쪽이 반드시 고통을 겪게 될 것이라는 비유입니다. 210. 두 사람이 함께 일하면 금속만큼 강력할 수 있다. 두 사람이 함께 일하면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비유이다. 211. 복숭아 2개가 3명의 용사를 죽인다 - 3명의 용사에게 복숭아 2개를 주고, 3명의 용사는 싸움 때문에 죽는다. 빌린 칼로 사람을 죽인다는 비유. 212. 2에 1을 더해 5로 만들기 - 이것은 원래 주판 나누기 공식으로, 1/2이 0.5와 같다는 뜻입니다. 양 당사자가 똑같이 나누는 것은 비유입니다. 213. 둘 다 가질 수는 없습니다. 둘 중 하나만 가질 수 있으며 둘 다 가질 수는 없습니다. 214. 현기증 11장 - 현기증과 재치있는 말. 『효경』에 나오는 “이러한 장의 수는 무엇인가”라는 말을 모방한 것이다. 215. 법은 육귀에 퍼지지 않는다 - 제3자에게 알려질 수 없는 극도의 비밀을 가리킨다. 216. 손을 뒤집으면 구름이 되고, 손을 뒤집으면 비가 된다 - 변덕스럽거나 습관적으로 장난을 치는 사람을 묘사합니다. 217. 미리 계획하면 모든 것이 이루어지고, 미리 계획하지 않으면 망한다. - 사전에 계획을 세우거나 준비한다는 것은 성공을 의미한다. 무슨 일을 하든 미리 준비하면 성공하고, 그렇지 않으면 실패한다. 218. Tao에 맞서십시오 - Qi: 그의 방법, 접근. 상대방에게 반대의 접근 방식을 취하십시오. 219. 처방은 마치 사물을 여러 그룹으로 나누는 것과 같다. 처방: 방수, 도오를 치료하는 방법; 원래 모든 연금술은 같은 종류로 모아지고, 다양한 것은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구별된다는 뜻이다. 후자는 사람이나 사물을 그 성질에 따라 분류하는 것을 말한다. 220. 큰 물고기를 잡기 위해 장기적인 안목을 두다 - 장기적으로 일을 한다는 것은 결과가 당장은 아닐지라도 나중에는 더 큰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비유이다. 221. 차가운 화살 쏘기 - 누군가의 준비가 안 된 틈을 이용하여 화살을 쏘아 누군가에게 상처를 입힌다. 누군가에게 몰래 상처를 입히는 것에 대한 은유. 콜드애로우(Cold Arrow): 숨겨진 화살. 222. 도살하는 칼을 내려놓고 즉시 부처가 되라 - 불교도들은 사람들에게 악한 길을 바꾸어 선을 행하라고 충고한다. 악인이 자신의 범죄를 깨닫고 변화하겠다고 결심하면, 그래도 빨리 선한 사람이 될 수 있다는 비유입니다. 223. 사해(沙海): 고대인들은 중국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전국을 '사해'라고 불렀다. 은유의 보편적 진실은 모든 곳에 적용됩니다. 224. 오랫동안 헤어지면 다시 만나게 되고, 오래 만나면 헤어지게 된다. 사람이나 사물이 변덕스럽고, 이별과 통일이 불안하다는 뜻이다. 225. 숲을 태워 들판을 만들고, 늪지를 이용해 고기잡이를 하십시오. 지치다: 말리다... 물고기를 잡다. 야생동물을 잡기 위해 숲을 불태우고, 물고기를 잡기 위해 호수의 물을 빼세요. 당장의 이익에만 관심을 갖고, 한 치의 여지도 남기지 않고 끝없이 요구한다는 비유이다. 226. 수확의 해와 불모의 해 - 유용한 재능에 대한 은유. 227. 바람은 호랑이를 따르고, 구름은 용을 따른다. 이는 사물 사이의 상호 유도에 대한 비유이다. 228. Feng Gao가 불을 지르고 Moon Black이 사람을 죽입니다. - Feng Gao : 바람이 매우 강합니다. Moon Black : 어두운 밤을 의미합니다. 바람이 불면 불을 지르고 어둠 속에서 사람을 죽인다. 범죄를 저지를 기회를 이용하는 강도의 행동을 설명하십시오. 229. 바람, 말, 소는 서로 관련이 없습니다. 바람: 길을 잃고: 도착; 이는 말과 소가 길을 잃더라도 서로의 영역으로 달려가지 않는다는 뜻이다. 사물이 서로 아무 관련이 없다는 비유입니다. 230. 바람이 불고, 학이 지저귀고, 풀과 나무가 윙윙거린다. 지저귀는 소리: 새소리. 바람소리와 학의 울음소리를 듣고 그들은 자신들이 추격자들임을 의심했습니다.

사람들이 당황할 때 의심을 품는 모습을 묘사합니다. 231. 벌(chài)이 소매 안에 있습니다 - 예상치 못한 공포에 대한 은유입니다. 232. 부처님은 금으로 꾸몄고, 사람은 옷으로 꾸몄다. 즉, 부처님은 금으로 꾸몄고, 사람은 옷으로 꾸몄다. 사람의 내면이 좋지 않아 겉모습에 의지해야 한다는 비유이다. 233. 복이 다시 오지 않으면 재앙이 또 닥칠 것이다. 복이 연달아 오지 않고 재앙이 연달아 올 것이다. 234. 복은 쌍으로 오지 않고, 불행은 혼자 오지 않는다. 좋은 일은 연속해서 오지 않고 불행은 연달아 찾아온다는 뜻이다. 235. 복은 불행에서 오고, 불행은 복에서 온다. 복과 불행은 원인과 결과이며 서로를 변화시킨다는 뜻이다. 236. 하루살이가 큰 나무를 흔든다 - 자신의 능력을 과대평가한다는 비유이다. 237. 천 마일의 말의 꼬리에 붙어 있다. 유명해지기 위해 남에게 의지한다는 비유다. 겸손한 말을 자주 하십시오. 238. 부와 명예는 문란할 수 없다. - 부와 명예: 돈과 지위를 갖는 것을 가리키는 데 사용된다. 의지가 돈과 지위에 혼동되지 않는다는 뜻이다. 239. 독사가 손을 쏘면(害) 힘센 사람이 손목을 떼어낸다. 독사에게 손목을 물면 즉시 끊어야 독이 온몸으로 퍼져 생명을 위태롭게 하는 일이 없다. 일이 중요한 고비에 이르렀을 때 단호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는 비유다. 지역을 희생하고 전체 상황을 살피겠다는 비유이기도 하다. 240. 알을 남기지 않고 둥지를 뒤집는 것 - 뒤집기 : 뒤집기. 뒤집힌 새 둥지에는 온전한 알이 들어 있지 않습니다. 누구도 아끼지 않고 가족이 멸망하는 재앙을 비유한 것입니다. 이는 전체가 파괴된다는 비유이기도 하며, 개인은 살아남을 수 없다. 241. 파도 잡기(Catching the wave) - 군중을 따라가며 현재 상황에 적응하기 위해 무언가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242. 오리를 선반으로 돌진하다 - 누군가에게 자신의 능력 이상의 일을 하도록 강요하는 은유. 243. 감히 화를 내되 감히 말하지 말라. 마음으로 화를 내되 감히 입으로는 말하지 말라. 위협에 겁이 나서 감히 가슴속의 분노를 표현하지 못한다. 244. 높은 것을 얻지 못하면 낮은 자를 만족시킬 수 없다 - 높은 사람은 얻을 수 없고 낮은 사람은 받아들이기를 싫어한다. 취업이나 결혼에 있어서의 딜레마를 묘사합니다. 245. 닭을 자르는데 왜 소칼을 사용합니까? 작은 일을 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없다는 비유입니다. 246. 여기서 노래하고, 여기서 울어라 - 여기서 노래하고, 여기서 울어라.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집을 말합니다. 247. 산 건너편에서 늙은 소를 산다는 것은 사람들이 상황을 명확히 이해하지 못한 채 함부로 행동하고 쉽게 결정을 내리는 것을 의미한다. 248. 다른 직업은 산과 같습니다. 이는 이 직업에 종사하지 않는 사람들이 이 산업의 방식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49. 모두가 자기 집 문 앞의 눈을 쓸고, 다른 사람의 타일에 붙은 서리에 대해 걱정하지 마세요. 상관하지 마세요. 상관하지 마세요. 비유: 다른 사람의 일에 간섭하지 마십시오. 250. 다음 단계로 가십시오 - 원래 의미는 더 멀리 보고 싶다면 더 높이 올라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후자의 비유는 이미 달성된 결과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