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공자의 사상은 현대인에게 어떤 유익한 계시를 줄 수 있습니까?
공자의 사상은 현대인에게 어떤 유익한 계시를 줄 수 있습니까?
결심은 전적으로 자신에게 달려 있다. 전진과 중지는 너 자신에게 달려 있다. 올바른 삶의 길을 걷는 것은 모두 자신의 마음 속에 있습니다. 인생의 바른길에 오르려면 수동을 주동으로 만들어야 한다.
공자사상이 현대인에 대한 계시를 논의한다면, 가장 먼저 주목할 만한 것은' 자각성' 이다. 사람은 성실해야 하고, 우선' 자각성' 이 필요하다.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을까요? 다음은 약간의 설명입니다.
우선, 너는 결심을 해야 한다. 아들은 말했다: "3 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군대의 총수는 김용' 천룡팔부' 의 풍효처럼 강탈당할 수도 있다. 뛰어난 무예에 힘입어 그는 천군만마 중에서 적군 통수를 빼앗을 수 있다. 그러나 평범한 사람의 마음은 바꿀 수 없다. "지" 는 마음이며, 마음속에 어떤 일에 대한 고정적인 견해를 나타낸다. 공자라는 말의 중점은 일반인의 고집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보통 사람이 마음만 먹으면 아무도 그를 바꿀 수 없다는 것을 확신하는 것이다. 즉, 사람은 자신의 생각을 가지고 자신의 생각에 책임을 져야 한다.
둘째, 전진과 중지는 너에게 달려 있다. 아들이 말했다: "산이라면 안 돼, 난 그만둬." 예를 들어 평지, 뗏목을 짓고 들어가지만, 내가 갈게. "말하자면, 예를 들면, 당신이 산의 흙을 쌓고, 흙 한 바구니를 더하면 성공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네가 멈추면 나도 멈출 것이다. 예를 들어 평지에서, 설령 흙 한 광주리가 막 쓰러졌더라도, 나는 계속 일을 하는데, 그것은 역시 내 자신의 행동이다. 우리가 평생 하는 모든 일이 다 이렇지 않나요? 책임을 남에게 떠넘기기보다는 용감하게 떠맡는 것이 낫다.
셋째, 올바른 삶의 길을 걷는 것은 모두 자신의 마음속에 있다. 공자는 자신을 본보기로 삼아 이렇게 말했다. "인자는 얼마나 니까? 나는 인자한 자를 원하고, 나도 인자하다. " 의미: 런항 내게서 멀어요? 내가 착하기를 원한다면, 나는 즉시 착하게 할 수 있다. 여기서 "인" 이라는 단어는 명사가 아니라 동사로 "선을 행하다", 즉 인생의 바른 길을 걷거나 좋은 일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말의 계기는' 나는 인자해야 한다' 라는 단어' 욕망' 이 내면의 의지와 그에 따른 주동적인 힘을 나타낸다는 것이다.
Q: 세상에' 나의 욕망' 으로 성공할 수 있는 일이 있나요? 예를 들어 공자는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이 원하는 것" 이라고 말하지만, 세상에 진정으로 부자가 된 사람은 몇 명입니까? 사람들은 또한 건강, 본연의 애정, 우정, 학습, 사업, 행복 등을 원한다. 하지만 이런 욕망은 모두' 나의 욕망' 때문에 실현될 수 있을까? 분명히 불가능합니다. 공자는' 인' 즉' 내가 원하는 것' 만이 실현될 수 있다고 생각했고, 모두가 그렇게 했다. 그러므로' 인' 은 분명' 안팎' 일 것이다. 진실함 때문에, 나는 내 자신을 인생의 바른 길에 두고, 즉시 선을 행할 기회를 찾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넷째, 올바른 인생길에서 수동을 주동으로 만들어야 한다. 안원이 임기를 묻다. 아들은 말했다: "keji fuli 는 자비입니다. 어느 날 자기 복례를 하고, 천하가 귀인한다. 자비, 자기 자신, 자비? 클릭합니다 Yan yuan 은 말했다: "목적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무례는 보지 말고, 비례는 듣지 말고, 비례는 말하지 말고, 비례는 움직이지 마라." Yan yuan 은 말했다: "나는 민감하지 않지만, 나에게 말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이 장은 반드시 두 단락으로 읽어야 한다. 첫 번째 단락은 원칙이고, 두 번째 단락은 구체적인 행동이다. 먼저 원칙을 말하다. 안원은 어떻게 선을 행하느냐고 물었고, 공자의 대답은' 자제' 였다. \ "논어 yanyuan \" 에서 Yan yuan 은 선을 행하는 방법을 물었다. 공자의 대답은' 기복례' 로,' 스스로 예식을 실천할 수 있는 요구',' 수동적으로 주동적으로' 를 의미한다. "무례를 보지 마라" 라는 네 글자는 구체적인 행동으로 말하자면, "소극적인 방면" 으로 시작하고, "음란한 일" 을 하지 않고 수동적으로 주동적으로 변해야 한다. "결단을 내리고 예의요구 사항을 실천할 수 있다."
"자기 각성" 은 큰 프로젝트입니다. 고대에는 천자와 소수의 성현만이 이 점을 깨달을 수 있었다. 공자에 도착했을 때, 그는 인간성에 대한 통찰을 가지고 있었다. 즉, 선행을 하는 동력을 가졌고, 민족, 계급, 성별의 차이에 따라 다르지 않았다. 인간의 존엄성이 이렇게 확립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공자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것을 더욱 제창하고, 모든 사람의 평등한 지혜를 보여 주며, 한 세대와 한 세대의 중국인들이' 군자' 가 되도록 격려할 것이다. 군자가 되는 과정에서 당연히' 인재 양성' 을 해야 하며, 사회에서 인의의 풍조를 발양해야 한다. 그래야 개인의 삶의 최고 가치를 실현하고 인생의 큰 행복을 얻을 수 있다.
둘째, 배우기 좋아하고, 사상이 있고, 착실하다.
사람은 이성적이다. 학습과 사고를 통해 지식면을 넓히고 이치를 이해하며 구체적인 행동을 일으켜 인생에 아쉬움이 없도록 할 수 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말은' 배우기' 이다. 공자 본인은' 배우기' 의 전형이다. 그는 이렇게 선언했다. "10 실의 도시에는 충신이 언덕처럼 있을 것이다. 배우기보다는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즉, 열 식구의 작은 곳에는 나처럼 성실하고 믿을 만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다만 그들은 나만큼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공자의 소위 학문은 범위가 매우 넓어서 전통 지식 (오경), 능력 (육예) 뿐만 아니라 사람이 일을 하는 도리도 있다. 공자는 예악 전문가로 불렸는데, 그가 5 1 나이에 정계에 들어가기 전에 사람들의 장례를 자신의 직업으로 삼았다. 사기 공자 세가는 그가 석상으로부터 공부할 때' 그 곡을 배우다' (기본 멜로디를 배우다),' 그 수를 배우다' (그 뛰어난 연주 기교를 배우다),' 그 뜻을 배우다' (작곡가의 마음을 이해하다),' 그 사람을 이기다' 를 경험했다고 묘사했다 그의 집중력과 학문은' 석샹즈가 자리에 앉고 경배한다' 는 것을 학생으로서 그는 매우 탄복했다. 공자는 나중에 자신도 선생님이 되었는데, 그의 경험은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는 것이다. 그래야만 인간 문화가 더 잘하려고 노력할 수 있다.
공자는 고대 지식에 정통할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로부터 겸허하게 배운다. 그가 배운 것은 선을 행하고 악을 피하는 것이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악을 택하여 고치다. " 그는 또한 말했다: "현자를 보고, 현자를 보고 스스로 반성하다. 클릭합니다 학생이 정치를 하고 싶어 할 때, 그의 격려는 "많이 듣고 많이 보아라" 고 한 다음, 자세히 대조하여 자신의 언행을 보완하는 것이다. 자공은 오랫동안 공자를 따라다니며 공자가' 무상의 사단' 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고정적인 선생님이 없다면, 그는 모든 종류의 사람과 상황으로부터 배울 수 있다. 그래서 그의 업적은 태양과 달이 세상을 비추는 것과 같다. 이로 인해 사람들은 그를 탄복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둘째, 학습에는' 깊은 사고' 가 수반되어야 한다. 우리가 배운 모든 것은 다른 사람이 제공하는 재료이며, 전부 적어도 반드시 유용한 것은 아니다. 그러므로 주관적인 자성은 없어서는 안 될 단계이다. 대학생은 일반적으로 깊이 생각하는 습관이 없어 시험을 다 보면 배운 것을 잊는다.
미국의 한 대학에서 실험을 했다. 여름방학 후 한 달 동안 대학들은 각 반에서 1 위를 차지한 학생들을 긴급 소환해 여름방학 전에 같은 제목의 기말고사를 다시 수강할 것을 요구했다. 결국 하나도 통과하지 못했다. 이것이 바로' 배우고 생각하지 않는다' 의 결과이다.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클릭합니다 의미: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깨닫지 못한다. 배우지 않으면 생각이 어지럽다.
공자도' 생각하고 배우지 않는다' 는 경험을 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하루 동안 음식을 먹지 않고 밤새 잠을 자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그것은 쓸모가 있다고 생각 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배우러 가는 게 낫겠다. " 학습과 사고의 대립을 보면,' 생각' 이 의미하는 바를 알 수 있다. 즉, 자신이 주변에서 보고 들은 것을 진지하게 생각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예를 들어, 뉴스에서 매일 일어나는 사건들을 알게 되면, 그 사건들의 선행과 결과가 반드시 나타나지는 않을 것이며 매우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우리가 열심히 생각해도 깨우치기가 어렵다. 영국 시인 T.S. 엘리엇은' 바위' 라는 시에서 "우리가 지식에서 잃어버린 지능은 어디에 있는가?" 라고 썼다. 우리가 정보에서 잃어버린 지식은 어디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정보는 매일 일어나는 일이다. 너무 많이 생각하면 소용이 없다. 공자처럼 책을 펴서 공부하세요! 이때 공부는 특히 숙고할 가치가 있어 책의 지식을 자신의 경험으로 바꿀 수 있다.
영국 철학자 와이트해 (A.N. Whitehead) 는 교육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교과서가 분실될 때까지 필기가 타 버렸고, 시험 준비를 위해 외운 모든 세부 사항을 잊어버렸다. 이때 네가 배운 것이 진정으로 너에게 유용한 것이다. " 깊이 생각하는 것이 관건이다. 사람은 생각하지 않고 어떻게 공부하느냐?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실천' 이며 행동에 옮기는 것이다. 공자는 배우기를 좋아하고 덕행이 우수하며,' 고대의 학자가 자신을 위해' 라는 요구에 부합하며, 15 세부터' 공부하기로 결심한다' 며, 일생동안 사람들 앞에서 자신을 과시했다.' 삼십, 사십,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육십은 복종하고, 칠은 모멘트를 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른바' 마음대로' 는 궁극적인 미덕으로, 학습과 행의 완벽한 결합을 나타낸다.
공자는 제자를 가르칠 때 항상 언행을 병행하며 언행보다 먼저 말한다. 그의 우수한 제자는 4 과로, 이어' 덕, 말, 정, 문' 으로 등재되었다. 높은 전단지, 언어학자, 신사가 되는 방법을 묻다. 공자는 "먼저 말하고 나서 행한다" 고 말했는데, 먼저 하고 싶은 말을 연습하고 나중에 다시 말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공자의 "배우기" 의 표현은 무엇입니까?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군자는 배불리 먹지 않고 태평을 구하지 않는다. 만약 그가 사물에 민감하고 자신이 한 말에 대해 신중하다면, 그는 적절한 방식과 성실함을 갖게 될 것이다. 그가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다. " 유가가 기대하는 것은 독서인 (사) 이 군자가 되어야 하고, 군자는 "구도를 구하고 음식을 구하지 않는다", "근심은 가난을 걱정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도" 는 성인의 이상이다. 우리가 공부할 때, 이 초심을 잊지 마라.
셋째, 수양과 행복
자기 재배의 비결은 여기를 읽고 수시로 자신을 일깨워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도덕적 수양을 할 때는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고, 두 가지를 병행해야 한다. 수양은 행복의 보증과 보장이다.
수양을 하지 않고 본능적으로 살면 생활이 행복할까? 공자의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부정이다. 인간의 본능에는 여러 가지 욕망과 충동이 포함되어 있어 통칭하여' 혈기' 라고 부를 수 있다. 혈기가 인조에게 많은 고민과 고민이 되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세 가지 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젊은 시절의 혈액 가스 불확실, 색상 을 종료; 그것은 또한 강하고, 피투성이이며, 싸우고 있습니다. 늙고, 혈기가 떨어지고, 끊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청소년기, 성숙기, 노년기의 세 단계 모두' 호색, 침략, 탐욕' 의 곤경에 빠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고민들을 해결하려면 자기 수양에 의지해야 한다. 수련의 비결은 무엇입니까? 어떻게 진행할까요? 마지막으로 행복을 어떻게 연결합니까? 아래에서 따로 논의하겠습니다.
첫째, 수양성의 비결은 우리가 여기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수시로 자신을 일깨워주는 것이다. 공자는 무엇을 했습니까? 그는 이렇게 말했다. "도덕을 실천하지 않고, 학문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의리를 들으면 이주할 수 없고, 부실하면 바꿀 수 없고, 나는 걱정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즉 공자가 걱정하는 것은 덕행이 잘 배양되지 못하고 학문이 잘 가르치지 못하고, 들으면 그가 해야 할 대로 할 수 없다는 것이지만, 바로 자신의 결점을 바로잡을 수는 없다는 것이다.
한 사람이 이런 문제들을 자주 걱정하면 자연히 피할 수 있다. 노자' 제 71 장에서 말했듯이, "성인비병은 병으로 병에 걸린다. 남편은 단지 병이 났기 때문에 병이 없다. " 의미: 성인은 결점이 없다. 왜냐하면 그는 결점을 단점으로 여기기 때문이다. 그가 결점을 결점으로 여기기 때문에 그는 결점이 없다. 천쓰' 논어' 에는 공자의 잘못을 지적하지 않은 장이 있다. 공자는 듣고 "가을에도 다행이다. 만약 네가 있었다면, 사람들은 알게 될 것이다. " 다른 말로하면, 나는 운이 좋다. 뭔가 잘못되면 다른 사람들이 알게 될 것이다. 공자는 <역경> 연구에 전념하여 자신이 "나보다 크지 않을 수 있다" 고 기대했다.
즉, 공자는 타고난 성인이 아니다. 그는 분명히 말했다: "당신이 성자라면, 내가 어떻게 감히? 클릭합니다 일생의 수련을 거쳐 너는 비범할 수 있다. 자공은 공자를 칭찬하며 말했다. "공자는 닿을 수 없고, 천도는 닿을 수 없다." 하늘은 계단을 오를 수 없지만 공자의 예는 열심히 수련하면 누구나 희망이 있다는 것이다.
둘째, 도덕적 수양에서는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고, 두 가지를 병행해야 한다. 말로 말하자면, "자한이 말했다: 이로운 것은 인심을 낳는다." 공자는 이익, 운명, 인자에 대해 주동적으로 이야기하지 않는다. 왜 그럴까요? 이익에 대해 이야기하면 대의를 잊게 되거나,' 이익을 보고 의를 잊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운명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수동적이고 무력할 수 있으며, 심지어 인생과 더 중요한 사명을 간과할 수도 있다. 인자에 대해서는 반드시 적성에 따라 가르쳐야 하며, 학생의 특수한 상황에 따라 정확한 생활방식을 지적하는 것이지, 일반적이고 추상적인 이치를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다.
"자오선 비: 홀수, 강함, 혼란, 신" 을 보세요. 공자는 비정상적이고, 용감하고, 혼란스럽고, 기적적인 일에 대해 사람들과 토론하지 않는다. 왜 그럴까요? 비정상은 사람을 미혹시키고, 용감한 일은 덕을 잊게 하고, 반항하는 일은 불안하고, 신기한 일은 망상하게 한다. 이것들을 논의하지 않는다고 해서 존재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오늘' 뉴스' 에 대한 정의는 개가 사람을 물면 뉴스가 아니라 개를 물면 뉴스라는 것이다. 기괴, 강함, 혼란, 신' 에 대한 뉴스가 너무 많으면 당황하고 좋은 시간을 낭비할 수밖에 없다.
둘째, 행동으로 볼 때, 우리는' 자작스: 무의미하고, 필연적이고, 진실이 없고, 내가 없다' 는 것을 보았다. " 즉, 공자는 전혀 네 가지 큰 결점이 없다. 근거 없이 억측하지 않고, 자신의 의견을 고집하지 않고, 자신의 생각을 고집하지 않고, 자기팽창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 네 가지 점은 모두' 자기중심' 의 완고함을 해결하기 위해서이다. 견지하지 않았다고 해서 입장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 공자는 세 가지 일, 즉 단식, 전쟁, 질병을 신중하게 대했다. 이 세 가지의 우선 순위는 약간의 가치를 보여준다. 질병은 세 번째다. 왜냐하면 그것은' 개인' 이 건강에 주의해야 하기 때문이다. 전쟁은' 국가' 의 안전과 생존을 경계해야 하기 때문에 2 위다. 금식은 먼저, 종교 제사는 사람과 조상의 유대이며, 보원의 뜻이 있다는 뜻이다. 이른바' 신중히 종종종하고 민덕을 쫓는다' 는 것은 중국인의 좋은 정서를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이로써 공자의 수양은 개인과 국가가 아니라 조상과 자손을 포함한 인간 세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여기서 한 마디 더 물어봐도 될까요? 이렇게 훌륭한 소양이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을까요?
셋째, 수양은 행복의 보증과 보장이다. 공자에게 묻는 학생 중에 누가 가장 행복합니까? 그래서 답은 분명합니다. 안원의 덕행이 가장 좋습니다. 공자는 "너는 덕이 있는 사람이야! 한 숟가락은 먹고, 한 숟가락은 마시고, 뒷골목에서는 차마 걱정할 수 없고, 돌아가도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현자이 혜도! " 안원의 생활은 다른 사람이 그런 생활로 인한 슬픔을 참을 수 없을 정도로 가난했지만, 안원은 줄곧 자신의 원래의 즐거움을 바꾸지 않았다.
가난과 행복 사이에는 합리적인 관계가 없다. 단 한 사람이' 도' 를 이해하지 않는 한 공자가 말하는' 가난은 즐기는 것' 이다. 공자의 "도" 는 인류의 바른 길을 가리킨다. 간단히 말해서, 주변 사람들을 안정시키기 위해' 수양성' 이다. 이런 "도" 는 보통 사람들이 추구할 수 있다. 완전히 실현하려면 요순조차도 할 수 없을 것이다. 인생은 목표가 없거나 잘못된 목표를 선택하는 것을 가장 두려워한다. 유가의 목표는 공정하고 명확하며 추구와 실현 과정에서 큰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이다.
이런 식으로 공자 자신의 행복이 완전히 드러납니다. 그는 진지하게 그의 일을 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묵묵히 공부하고, 배우고, 싫어하지 않고, 가르치고, 지칠 줄 모르는데, 내가 어찌 할 수 있겠는가?" 이것은 선생님의 본분이다. 그는 또 이렇게 말했다. "네가 나가면 너의 관원에게 책임을 져야 한다. 만약 네가 들어가면, 너는 너의 아버지와 형에게 책임을 져야 한다. 만약 네가 감히 너의 장례식을 포기할 수 없다면, 왜 나를 위해서야? " 이것은 생활과 일에서 본분을 지키는 것이다. 이 두 문장은 "왜 나를 위한 거야?" 진정한 의미는: 내가 이런 일을 잘 하는 것은 나에게 무슨 상관이 있는가? 정도도 없고, 부도 없고, 전혀 고려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이런 의식에 근거하여 공자는 "먹는 것은 물을 먹고, 팔을 구부리고 쉬는 것도 즐겁다" 고 말했다.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
유가의 행복은 세상과 갈라놓을 수 없고, 영원히 사람이 누리는 것이지, 한 사람이 아니다. 공자는 "이자는 삼락이 있다", "예락을 낙으로 하고, 선인을 친구로 삼고, 다현을 친구로 삼는다", "예악의 규범을 낙으로 삼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낙으로 삼고, 많은 좋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낙으로 삼는다" 고 말했다. 이른바' 검소한' 은 또한 사람들과 어울리는 적절한 방식을 대표한다. 이 세 가지 즐거움은 모두 세상에 시행되어 유가가 입세하는 심정을 목격하고 있다. 쩡자는 잘 요약했다. 그는 "군자는 말로 친구를 사귀고, 친구로 남을 돕는다" 고 말했다 군자가 문예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친구와 모이기 위한 것이고, 그런 친구를 이용하여 자신이 인생의 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공자의 논어에서 공자는 당시의 은둔자와 사상적인 만남을 가졌다. 공자는 자신이 새와 짐승과 동조하지 않을 것이며, 반드시 인간과의 전투를 견지해야 한다고 표명했다. 그가 이상을 실현하지 못한 것은 이미 예상된 것이다. 이것은 바로 문지기가 말한 공자이다. "그것을 아는 자도 될 수 없다!" " 이상은 실현할 수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여전히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간다. 이는 그의 내면의' 성실' 의 의지이자 공자가 깨달은' 천명' 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여기서 얻은 교훈은 첫째, 어떤 시대나 사회에 있든, 사람은 자기 수양이 필요하고,' 자기중심' 의 지속성을 줄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슬림함은 언행을 병행하고' 부드러운' 군자를 목표로 해야 한다. 셋째, 자기 재배에 의해 만들어진 덕성은 필연적으로 내 관계의 적절함으로 이어질 것이며, 그로 인해 기분이 즐거운 분위기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