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대승과 소승

대승과 소승

소나야나 불교는 자기만을 구하고 남을 배려하지 않는다

하나는 남을 구하는 지혜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자신은 남을 구하려 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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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승불교는 스스로 남을 구한다

자신을 구하는 능력이 있고 남을 구하는 지혜와 힘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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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 자체는 중국에서 온 것이 아니고, 숫도다나왕의 아들 석가모니가 창시한 뒤, 석가모니의 학문적 사상의 내용을 말하자면, 흔히 말하는 인도에서 온 것입니다. 불교는 일반적인 관습에 따라 대승불교와 소승불교로 나누어지는데, 대승불교와 대승불교가 병치되어 있으며, 서양에서 유행하는 불교는 대부분 소승불교에만 초점을 맞춰 생각하고 있다. 특히 동남아 국가의 상좌부 불교는 일반적으로 소승불교를 먼저 활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승불교를 사상, 수행, 검증방법의 세 가지 항목으로 나누어 설명하는 것입니다.

1. 소나야나 사상

몸과 마음을 분석하여 얻은 일반적인 용어로는 오음, 삼독, 육뿌리, 육진, 십팔계 등이 있습니다.

Five Yins: 한 번역은 Five Aggregates입니다. 음과 음은 모두 어둠과 숨겨진 의미를 나타냅니다. 오음에는 형태, 느낌, 생각, 행동, 의식의 다섯 가지 항목이 포함됩니다.

색음(Color Yin) : 색, 길이, 공백 등 표상되는 것, 추상적인 환각 등 표상되지 않는 것까지도 포함. 여성이지만 불교에서는 남성과 여성의 정욕을 나타내는 데 '색'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즉, 색과 음은 육체와 생리적 신체의 네 가지 주요 특성을 포함하며 소위 4대 요소는 흙 요소(고체), 물 요소(액체), 불 요소(열 에너지) 및 바람 요소입니다. (기). 변경). 음(陰)은 신체적 감각과 심리적 반응을 말합니다. 상음이란 사고의식의 사상적 기능을 가리킨다. Xingyin은 신체적, 정신적 본능적 활동의 운동 에너지를 말합니다. 의식 음(Consciousness Yin)은 마음 기능의 영적인 본질을 말합니다.

인체와 정신, 물질계가 일으키는 근본적인 심리적 폐해는 이른바 탐욕, 진노, 무지의 삼독이다. 정욕, 분노, 무지라고도 불렸습니다. 세 가지 독으로 인해 발생하는 죄에는 탐욕, 분노, 무지의 세 가지 죄악, 거짓말, 험담, 잡담의 네 가지 죄, 살인, 도둑질의 세 가지 죄가 있습니다. . 꼬인.

불교는 오음이라 불리는 사람의 몸과 마음의 기능을 요약할 뿐만 아니라, 몸과 마음의 관계와 육근, 육진, 십팔계를 구성하는 물질계를 구별한다. :

여섯 가지 뿌리 - 눈 귀, 코, 혀, 몸, 마음——

| 인생관과 세계관에는 4성제와 12인연이 있습니다.

사성제: 4성제는 괴로움의 근원입니다. 그리고 길의 파괴. 이는 인생의 세계에는 모든 것이 괴로움이고 순수한 괴로움에는 행복이 없으며 모든 중생은 무지하여 괴로움을 행복으로 여긴다는 뜻이다. 질병, 죽음, 원하는 것을 구하지 못하는 것, 사랑과 헤어지는 것, 원한과 원한을 만나는 것, 오음이 타오르는 것 등을 괴로움의 진리라 한다. 모든 중생은 스스로 괴로움을 구하여 괴로움의 원인을 모으고 괴로움의 과보를 얻음으로써 자신이 행복하다고 착각하므로 이것을 우주의 진리라 한다. 괴로움의 원인과 결과를 제거하고 괴로움과 행복으로부터 벗어나기를 원한다면, 이것을 소멸의 진리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도(道)와 과(果)를 깨닫고 생명을 승화시켜 궁극의 방법을 얻으려고 노력해야 하는데, 이것을 도(道)의 진리라고 합니다.

게다가 인간 세상의 모든 것은 변할 수 있고 영원이 전혀 없기 때문에 '무상'이라고 합니다. 삶의 모든 것은 순전한 고통일 뿐 행복이 없기 때문에 이를 '고통'이라고 합니다. 모든 것이 비어 있으므로 '비어 있다'고 합니다. 더욱이 몸과 마음, 심지어 세계까지 분석해 보면 결국 나는 존재하지 않는 이른바 몸과 마음의 세계가 내가 의지하는 바이지만 그것은 나의 현실이 아니다'라고도 한다. 자기 없음". 그러므로 생명의 세계를 보면 '무상', '고', '공', '무아'라고 한다.

12가지 원인과 조건: 우선 무지에서 시작된다. 무지는 뿌리를 알 수 없고 그 유래의 의미를 알지 못한다. 보통 사람들은 생명의 근원이나 영적 의식에 대해 혼란스러워하고 있다. , 반대로 깨달음의 궁극적인 깨달음입니다. 그러나 모든 생명체는 무지에서 왔기 때문에 무지가 시작의 원인이라고 잠정적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상호 연관된 작용은 우선 무지로 인해 발생합니다. 작용은 운동 에너지를 의미합니다. 셋째, 행동으로 인한 의식의 역할이 있는데, 의식은 사고하는 기본적인 능력이다. 넷째, 의식은 이름(추상적 개념)과 형태(실질적 생리학과 물리학)를 구성한다. 다섯 번째 명칭과 형태는 눈 등 여섯 감각 기관의 현상과 색 등 여섯 대상의 진입 현상을 일으킨다.

여섯 번째 나라 여섯 사람의 접촉감. 일곱째는 접촉으로 말미암아 마음에 받는 효험이다. 여덟째는 감정으로 인한 사랑의 추구이다. 아홉째, 사랑 때문에 구해야 합니다. 열째는 취함으로써 존재하는 존재이다. 열한째, 존재로 인해 생명이 되어가는 과정. 열두째, 출생으로 인한 늙음과 죽음의 결과가 있다. 늙음과 죽음으로 인해 무명으로 변하면 원인과 인연이 있는 또 다른 생명이 생긴다. 무명은 원인과 조건의 이전 순환의 순서를 따르며 서로의 원인과 결과입니다. 따라서 탄생과 죽음은 순환의 끝없는 환상 순환과 같으며 인생 세계 과정의 환상 현상을 만듭니다. 동시에 이 법칙은 물리적 현실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며, 전생, 현생, 미래의 세 기간에서의 생명 지속의 법칙은 확장되어 시간과 공간을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요컨대 소승불교의 생명세계관은 다른 종교의 관점과 유사하며 순전히 초월적 사고의 관점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것은 고통과 괴로움의 세계이다. 그러므로 비관과 죄악의 삶을 살기 위해서는 세상을 떠나 해탈을 구해야 한다. 그의 행위와 사상은 중국 도교의 선인들과 유사하며, 그의 성향은 다소 유사하기 때문에 다른 형태의 정신과도 유사하다. 중국 문화에 자연스럽게 물려받아 중국 불교의 일부가 됩니다.

2. 소승의 실천

계율을 지키고 집중을 기르고 지혜를 기르는 세 번째 배움을 바탕으로 우리는 마침내 해탈과 궁극적인 해탈의 지식과 견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위 계율이란 승려인 남자와 여자, 비승과 재가자 사이의 다양한 차이를 포함하며, 기본적인 계율은 살인하지 말고, 도적질하지 말고, 음란하지 말고, 인간이 인정하는 덕목이다. 거짓말을 하지 말라 등등.. 그러므로 계율의 역할은 중국 문화의 "의례서"의 정신과 매우 유사합니다. 즉, 예의가 아닌 것은 보지 말고, 예가 아닌 것은 듣지 말고, 예의가 아닌 것은 말하지 말고, 행하십시오. 예절이 아닌 것은 움직이지 말라. 기타 세부 조항은 예절과 실수를 경계하는 윤리에 관한 것으로, 소박한 비단 염색에 대한 묵자의 한숨, 검소한 행동, 고상한 야망과 비슷하지만 그 중 일부는 아직 논란의 여지가 있다. 시간과 장소에 따른 유사점과 차이점은 실제로 눈 목욕의 정신이자 도덕적 나침반입니다. 3. 진리를 추구하는 히나야나 방법

은 선정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산스크리트어 "Jhana"는 중국어로 "jing"으로 번역되지만 jing은 대학의 지식, 침체, 집중, 평온, 평온, 고려 및 이득의 의미에서 파생되며 Zen과 약간 다릅니다. 기질을 바꾸고 몸과 마음을 단련하는 방법인 통찰(智智)은 중국 후기 선불교와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다. 선의 방법에는 일심일덕에 대한 확고한 믿음에서 시작하는 것, 일부는 생리적 아나빠나(들어오고 나가는 호흡 조절)에서 시작하는 것, 일부는 마음의 정화와 휴식에서 시작하는 것, 일부는 심리적인 개념과 의미에서 시작하는 것, 비밀경을 외우는 것, 소위 방편법이 많이 있으며, 그 수련 과정의 분류는 4선과 8선에 지나지 않으며, 4선도 집합적으로 포함됩니다. 사선과 팔정이라 하고, 아라한의 궁극적인 과가 소멸되는 것을 집중의 아홉 번째 단계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제1선, 마음의 집중, 집중과 기쁨: 이른바 일심이란 어떤 방법에서 출발하여 처음에는 마음의 평화로운 상태에 도달하고 정신과 생각을 통일하고 집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복잡한 생각과 차이는 점점 생리적 생명본능의 행복, 즉 평범한 감각적 쾌락과는 다른 느낌, 그리고 평범한 감정적 기쁨과는 다른 심리적 비교할 수 없는 기쁨으로 이어집니다. 초기 단계부터 이 과정까지 당신은 이미 기(생리적 본능 활동)와 경락(신경계)을 여는 과정을 거쳐 마음의 평화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제2선, 환생과 환희로부터의 해탈: 이것을 더 수행하면 마음의 평화가 더욱 견고해지고, ​​환희의 상태도 더욱 확고해지며, 육체적, 정신적 압박과 괴로움에서 벗어나는 느낌을 갖게 될 것입니다. . 세 번째 선은 행복을 버리고 행복을 얻는 것입니다. 이전 선으로 인한 심리적 기쁨 경험은 친숙하고 평화로워졌으며, 행복한 상태만이 존재하는 특이한 습관이 되었습니다. 네 번째 선, 생각 포기 및 생각 정화: 위의 세 가지 명상 과정은 여전히 ​​감각 인식의 역할을 합니다. 네 번째 선 수준에서는 감정을 버리고 비교할 수 없는 침묵의 상태에 도달하는 궁극적인 상태입니다. 이 네 가지 선(禪) 상태 외에 네 가지 집중 상태가 있습니다. 무량한 형상에 집중하는 것은 무량한 풍경의 상황에서 몸과 마음의 평온을 얻는 것입니다. 무한한 공허함 속에서 명상한다는 것은 무한한 공허함 속에서 평온을 찾는 것입니다. 무한한 의식의 집중은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영적인 영역에서 평온을 얻는 것입니다. 집중의 목적은 초보적인 감각 지각의 영역에서 평온함을 얻는 것입니다. 소위 무념(無思)이란 의식적 사고의 상황이 아니라는 뜻이고, 무사고(無思)는 전혀 영감이 없는 지각을 뜻한다. 아라한의 최후의 경지, 즉 단멸의 경지는 일반적인 말과 말을 초월한 경지를 비유적으로 표현하면 하늘과 사람이 조화된 경지, 무계와 합일한 경지이다. 무효의.

그러므로 소나야나의 최고 성취를 이룬 아라한들은 종종 이 세상에서 수명을 다하게 됩니다. 그들은 다가오는 시간을 예견하고 마술적 변화를 보여주며 마침내는 "사라지고 그들의 지혜가 파괴됩니다"라고 말합니다. , 나의 거룩한 삶이 확립되었고 나의 일이 끝났습니다. 미래가 없다면 그것은 조용해질 것입니다.

위의 서문으로 인해 우리는 소나야나불교의 상황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그는 먼저 이론적 사고와 이론적 이해에서 출발하여 절대계율의 실천에서 출발하여 명상의 깨달음에 이르렀다. 해방을 이루기 위한 목적은 이 세상의 생사의 굴레에서 벗어나 절대적인 고요함과 순수함의 길에서 영원히 사는 것입니다. 사실, 이 순수하고 고요한 길과 열매가 우주 생명의 궁극적 진리인가? 삶과 죽음의 굴레에서 벗어나는 것이 정말로 가능한가? 대승불교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큰 문제입니다. 동시에 석가모니가 말했듯이 소위 말하는 법은 일반적인 세속적인 것이 아닙니다. 다른 종교나 이단 학파의 사람들도 이론을 깊이 이해하고 열심히 실천하면 비슷한 집중 상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 자신의 안위를 추구하고, 삶의 흐름의 분절적인 효과를 해결하며, 삶과 죽음을 벗어나 고요함과 고요함의 세계에 산다고 생각하는 것은 단지 공허에 빠진 결과이며, 마찬가지이다. 세상에서 탈출한 이기적인 은둔자에게 완전한 개인의 자유를 실천하는 사람들은 나중에 중국 선불교에서 "단반한(Dan Ban Han)" 또는 "자랴오한(Zi Liao Han)"이라고 불렸습니다. 일명 '단반'은 한쪽 어깨에 나무판을 메고 걸었다는 뜻으로, 한쪽만 볼 수 있게 했다는 뜻이다.

4. 대승사상

중국불교는 항상 대승과 대승을 모두 실천해 왔으며, 경전과 탄트라의 공통 가르침과 일치한다. 비록 대승불교의 관점에서 소승불교가 궁극적인 불교는 아니지만, 대승불교를 연구하는 것이다. 여전히 소승, 집중력, 지혜의 세 학교를 기본으로 삼을 필요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차량 측면에서 중국 불교는 1인칭 차량, 학습의 다섯 가지 차량의 사다리와 동일합니다. 불교는 먼저 인간이 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하며, 도덕, 주의해야 할 것들은 하나씩 행해야 선을 행하고 악을 제거하고 끝나는 경지를 달성해야 한다. 최고의 선으로. 인간승에서 승화함으로써 제2승의 고급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세 번째는 소승의 성문(Shravakayana)으로, 세상에 지쳐서 사성제(고, 발생, 소멸, 도)를 실천하는 소승 수행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네 번째 벽지불승이 있는데, 12인연의 원리에 입각하여 세상의 인연의 모임과 흩어짐, 인연의 발생과 소멸을 관찰하는 소승수련자는 세상으로부터 독립하고 사물을 초월한다. 다섯 번째는 대승보살의 길(大薩菩薩道)이라 불리는 것은 산스크리트어인 "보살수면(菩薩菩薩)"(중생을 깨우침)을 음역한 것으로 이기심, 이타주의, 불성에 대한 자각의 의미를 포함한다. 보살은 문자 그대로의 의미에서 '유정적인 존재'이며, 현대 용어로 '대학자' 또는 '계시'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후세, 중국문학에 “선은 선인의 뼈요, 열정은 부처의 마음이다”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참으로 아름다운 말을 적절하게 표현한 것입니다. 대승보살의 길에는 세 가지 행위가 있습니다. (1) 먼저 소나야나 수행에서 시작하는 등 자기 이익을 추구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이익을 주기 전에 자신의 이익이 달성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2) 먼저 남에게 이로움을 주고 그다음에 자기 이익을 구하라. (3) 사리사욕과 이타주의는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요컨대 대승의 행위는 몸과 세상을 근본으로 삼고 세상을 구하고 중생을 제도하는 것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세상을 구하고 남을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할 수 있는 것이 대승이다. 대승의 자비와 이익은 무조건적이고, 요구가 없으며, 절대적으로 자발적이고, 세상을 구하려는 마음을 갖고 있으며, 이를 '동일자비'라고 합니다. 몸, 운명 없는 자비심."

대승사상의 체계는 소승계율, 집중, 지혜, 해탈, 해탈지식을 확장하는 방법으로 6도(6바라밀) 또는 10도의 수준을 구성한다. 소위 6도: (1) 기부. 대승 사상은 베푸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왜냐하면 모든 중생은 이기적인 탐욕으로 인해 괴로움을 겪기 때문입니다. 대승은 내가 가진 모든 것과 내가 속한 것을 자선으로 사용하여 모든 중생의 욕망을 충족시키고 모든 중생의 삶에 영향을 미칩니다. . 탐욕스러운. 보시에는 세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외적인 보시, 즉 재산, 몸, 생명 등을 바치는 것이고, 금전적인 보시라고도 하는 것은 지식, 지식, 지혜 등으로 보시하는 것과 법을 위하여 보시하는 것, 다른 하나는 마음 속의 모든 탐욕을 버리는 내적 기부이며, 세 번째는 모든 생명체에게 평화, 안전, 두려움으로부터의 자유, 영적 지원과 보호를 제공하는 두려움 없는 관대함입니다. (2) 계율을 지키라. 살생하지 않음, 도적질하지 않음, 음행하지 않음, 거짓말하지 않음에서 시작하여 마음의 동기에 있어서는 모두 대승의 계율은 육체적인 계율일 뿐만 아니라, 실상은 온전한 심의 계율입니다. 예를 들어, 선한 동기로 명성을 구하는 것은 대승보살의 계율을 위반하는 것입니다. 그 적용의 경이로움은 몇 마디 말로 설명할 수 없습니다. (3) 굴욕을 참아라.

간단히 말해서 대승의 인내는 두 문장으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즉, "다른 사람이 참을 수 없는 것을 견디고 수행자가 할 수 없는 것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자비와 구원을 위한 것이며 관용의 개념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마음에는 관용이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4) 근면. 언제 어디서나 깨달음을 얻기 위해 부지런히 노력하는 것이 인내입니다. 그러므로 근면은 앞에는 관대함과 계율, 인내가 있고 뒤에는 명상과 반야의 동반자입니다. , 열심히 그리고 끊임없이 노력해야 합니다. 선을 행한다는 것은 선을 행하기 위해 수동적으로 기다리는 것이 아닙니다. (5) 명상. 사선 명상의 내용과 히나야나 명상의 9단계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움직임, 고요함, 안팎, 시간 없음, 장소 없음, 아무도 없지만 선 집중 상태에 대해 확장하고 확장했습니다. 쾌락을 누리는 것에서부터 중생을 구원하기 위해 지옥에 가는 것까지 우리는 잠시 명상에 머물러야 합니다. (6) 반야. 반야(Prajna)는 산스크리트어로 지혜를 뜻하는데, 중국어로 지혜는 흔히 지성과 연결되는데, 불교에서는 지성을 '세상의 지혜'라고 하는데, 이는 감각의 예민함과 날카로움에서 비롯된다. 귀와 눈의 것만으로는 반야에 담긴 지혜를 나타내기에는 부족합니다. 반야의 지혜에는 다섯 가지 내적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우주의 모든 생명의 본질과 마음의 근원을 깨닫는 지혜와 덕인 진정한 반야입니다. 두 번째는 반야계(舌界)인데, 이는 영계의 여러 현상을 포함하여 마음의 본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영역입니다. 세 번째는 말의 반야(舌舌)로서 지혜에서 나오는 철학, 문학, 언어천재이다. 넷째는 편리한 반야(觀舌)로서 모든 학문적 지식을 포괄하는 지혜의 적용방법이다. 다섯째는 수행자와 같은 고통을 받는 것으로 처음 다섯 가지 도에서 파생되는 도덕적 행위의 미덕을 요약한 것이다. 위의 다섯 가지 순서는 주는 것부터 배열하는 것까지 모두 대승이 추구하는 최고의 덕행의 근본이요, 선덕을 실천하는 것부터 자기를 여는 것까지, 반야 지혜의 궁극적인 과에 도달하는 것이므로 대승불교의 최고의 성취는 모두 주목하고 있다. 지혜의 해방과 성취에 대한 맹목적인 믿음은 아니다. 6도의 공과를 확대하여 세상을 이롭게 하고 사람을 이롭게 하는 인간세상의 보조 날개로서 또 다른 4도를 확립한다. (7) 편리함과 능숙함. 자신과 다른 사람에게 이익이 되는 방법을 개발하십시오. (8) 소원. 그것은 모든 중생을 위한 자비의 영원무궁한 힘이다. 그러므로 대승보살은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공에는 끝이 있으니 나는 무궁하리라”, “지옥이 텅 비기까지”라는 확고한 말씀을 갖고 있다. 나는 결코 부처가 되지 않을 것이다." (9) 강제. 서약을 지키는 데서 사리사욕과 이타주의라는 위대한 힘이 나옵니다. (10) 지혜. 마침내 우리는 '자아인식과 완전한 깨달음'의 대지혜의 문이자 성불과에 도달합니다.

5. 대승의 실천

대승보살의 사상 학문적 학문은 소승의 세상을 혐오하는 생각을 열어주고 그것을 긍정적인 세상의 정신으로 바꾸어 놓는다. 세상을 구하고 사람을 구하려는 초월적인 마음으로 세상의 지옥을 구해야합니다. 또한 모든 중생을 구해야합니다. 선한 사람을 구해야 할뿐만 아니라 악마도 구해야합니다. 불교의 진리를 말하는 것이요, 비록 높은 견해에는 차이가 있어도 같은 진리와 같은 이치를 갖고 있는 모든 이단자들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자비와 깨달음은 대승보살의 선우(善友)와 같다고 생각하며, 세상에 맞서 싸우지 않는 이런 초월적인 마음은 '연꽃'이라는 상징처럼 무조건 세상의 모든 중생을 구도한다. 후세 불교에서는 '연꽃'이 순수하고 오염되지 않은 '성스러운' 꽃이지만, 더러운 진흙 속에서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지 않습니다. 대승의 계율을 말할 때 그 복잡함을 표현하기 위해 흔히 8만 4천을 사용하는데, 이것은 단지 세상의 선과 악의 심리를 나타내는 숫자가 아닙니다. 하나의 생각에는 4천 가지의 차이가 있습니다. 이것으로부터 우리는 이른바 대승계의 근본 정신이 마음의 계율에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마음과 생각 사이의 내적 동기는 악한 생각이나 이기심에 의한 것이 아닙니다. 이는 당송 이후 중국 본토에서 사용되는 보살 계율은 범천경에 기초한 것입니다. 티베트 국경 지역에서 사용된 것은 요기니(Yogini)의 보살계에 기초한 것이며, 그 적용의 아름다움은 대부분 유교의 성자와 동일합니다. 신사, 중국 전통 문화의 오경과 같은 의로운 사람들의 행위는 "유교 실천", "방기", "표기", "설기" 및 기타 장을 참조하여 ". 의례서'를 보면 가부처의 인간 도덕과 윤리에 대한 위대한 확립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정말 놀랍습니다. 공경하고 자신감을 갖는 것은 종교적 계명이 아니라 인간 교육 철학의 최고 규범입니다.

이로부터 대승수행의 정신은 소나야계의 범위를 완전히 벗어났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당송 이후의 중국불교는 대승계, 특히 대승계를 동등하게 중시하는 방향을 취하였다. , 소승불교와의 차이점은 우리의 과거 문화전통이 불교를 함부로 수용한 것이 아니라 먼저 유교, 도교 등 학문적 사상의 기준을 통해 저울질한 후 그 가치를 판단하고 예배로 전환했음을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대승보살의 극진한 의지와 세상을 구하는 정신을 취한다면 그것은 물론 신과 인간의 존경을 받을 만한 일이며, 그의 도를 실천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오랫동안 그의 "진이가 너무 높다"고 말했고, 그가 묵자보다 더 유능하다고 말했기 때문에 후세 유학자들은 "사랑하는 친척, 자비로운 사람, 사랑하는 것"의 자비의 순서를 제시했습니다. 인간감정의 구원사상에 관해서는 유교와 불교가 우정을 논하는 사례도 있다. 요컨대 '산은 높고 경치는 그대로다' 비록 닿을 수 없고 닿을 수 없는 먼 곳이지만 정상에서 법을 구하는 것도 깨달음이 필요하다. 사람들은 보통 나에게 불교도냐고 묻는데, 나는 "나는 불교도가 될 자격이 없습니다."라고 대답합니다. 어떤 사람이 나에게 대승보살이라고 불리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물었습니다. 나의 예는: 사람이 넓은 바다에서 죽어가고 있을 때, 태풍과 큰 파도를 만났을 때,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도구는 단 하나뿐이지만, 여전히 다른 사람들에게 곤경에 처했을 때 진심으로 공손하게 굶겨 죽입니다. 아슬아슬한 탈출구, 하나 있다 배고픈 남에게 밥 한 그릇 주기 전에 믿음이 있건 없건, 신앙이 다르건 간에 이런 마음이 있다면 그것이 보살의 행실이다 . 대승불교에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효자가 보살에게 도움을 청하여 어머니를 치료하기 위해 자신의 눈을 약으로 바쳐달라고 부탁하자 보살은 자비 없이 왼쪽 눈을 파내었습니다. 그러나 효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너무 빠르다, 틀렸다. 어머니를 치료하려면 오른쪽 눈이 필요하다. 이 말을 듣고 보살은 머뭇거리다가 다시 오른쪽 눈을 주었다. 눈을 위한 약이 효과를 멈췄습니다. "이 이야기를 듣고 나면 세상을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많은 생명체가 사는 이 세상에는 “아낌없는 생명의 기부, 의를 위한 잔잔한 희생”, 남을 위한 자기희생도 많습니다. 어디에나 대승보살의 정신이 없기 때문에 그럴 수 없습니다. 만약 당신이 다른 종교적 신념이나 믿음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보살이 아닌 것으로 간주됩니다. 보살계의 이론적 기초는 옳고 그름, 선악, 특히 정신을 구별하는 경향과 방법입니다. 그것은 또 다른 문제입니다. 6. 대승에서 깨달음을 구하는 방법

대승 보살의 길을 수행하는 수준은 10단계로 나누어지며, 불교의 적절한 용어는 "1단계"에 도달하기 전입니다. 또한 40자리 산술 차이를 포함하여 4개의 순서 위치가 있습니다. 10단계의 정도 차이를 결정하는 것은 주로 합리성 소진의 궁극적인 원리를 달성하기 위한 자비의 능력을 확장하는 데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앞서 언급한 10단계의 절차에 따라 결정됩니다. 완전한 지혜와 깨달음의 성취를 목격하는 부처를 성취하기 위해서는 서로를 보완하는 실천적 행위(공푸와 덕)에 명상의 상태가 필요합니다. 사실 소승에서 사용하는 4가지 명상, 8가지 집중, 9단계 집중도 대승의 궁극적인 방법입니다. 자비의 능력을 확장함으로써 인간 본성과 사물의 본성의 한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보살의 보리심(菩薩)은 '보는 것'의 공덕이요, 또한 명상 수행의 경지에 부합해야 하는 것이니, 이것이 대승보살의 실증적 증거이며, 쿵푸의 '공덕'이다. 그러나 명상의 즐거움에 집착하여 대선과 자비의 보리심을 버리거나, 성불을 이루려는 견해를 추구하지 않는 것은 보살의 몰락입니다. 요컨대 대승 수행의 원리는 세상을 구하고 일체 중생을 구하려는 대원을 중심으로 삼아 세상에 태어나 마음을 해탈시키는 대지혜를 궁극적으로 이루는 것이다. -생사의 열반은 어제의 꿈과 같고 보리수고(菩提苦)는 빈 꽃과 같다. Fang은 자신의 소원을 성취하고 빚진 것이 없는 천인의 주인입니다.

또한 대승불교와 대승불교의 주요 고전은 모두 문답 형식을 사용하거나 불교 격언을 기록하여 삶과 우주의 참된 의미를 설명하거나 먼저 탐구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몸과 마음에서 법계(우주의 궁극적인 목적(불교에서 우주를 뜻하는 용어) 포함)에 이르기까지 법계(우주)의 존재론적 성격에서 몸과 마음에 이르기까지 분석할 수 있으며, 항상 해방을 추구하는 목적에 지나지 않습니다.

수당(隋唐) 이후 중국불교는 티베트의 탄트라불교를 포함하여 조직과 비평의 체계를 확립하였고 이에 따라 천태종, 화엄종, 탄트라가 분파로 나뉘어 중국불교의 체계를 이루게 되었다. 그들은 서로 다른 각도에서 공부했고, 불교와 법을 서로 다른 관점에서 공부했지만 기본 원리와 목적은 여전히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Huayan"과 "Yuanjue"와 같은 경전은 본질에서 몸과 마음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달마 영역. "수랑가마(Surangama)"와 "금강(Vajra)"과 같은 경전은 몸과 마음의 반성을 통해 법계의 본질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연화』, 『열반』 등의 경전에서는 마음과 부처와 모든 중생의 본성이 동일하며 오직 미혹과 깨달음 사이에서 일심(一念)으로 변할 뿐이라고 말한다. "Great Sun"과 "Tantrayana"와 같은 경전에서는 진실과 거짓 사이에 이중성이 없다고 말합니다. 즉, 거짓 진실 증명은 신뢰에 기초합니다. 이후 석가모니교 이후에는 성종의 공과 존재에 대한 담론을 성종의 '궁극적 공성'의 윤곽으로 삼아 반야종, 중화종 등으로 분류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다른 학문은 Xiang Zong의 "Sheng Yi You"의 허브입니다. 그러므로 단순함과 명료함을 좋아하지만 분석에 지친 사람은 반야의 공허함을 고수하고 그것을 선의 가르침과 통합하게 됩니다. 도입된 서양철학, 심리학, 논리학 등의 학문은 통합적이고 상호 통용되는 경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서양철학을 지식 중심으로 정리하고 비판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그리고 포괄적인 통합. 그러나 이러한 접근과 목표는 아직 초기 단계에 불과하며, 동서양의 문화를 어떻게 융합하여 새로운 밝은 미래로 재구축할지는 아직 현대의 젊은 학생들과 미래의 인재들에 의해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article/-76qN-qitz3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