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어느 친절한 사람이 나에게 플로베르의 자료를 알려줄 수 있습니까?
어느 친절한 사람이 나에게 플로베르의 자료를 알려줄 수 있습니까?
불행히도, 나는 문을 닫고 스튜디오로 뛰어들었다. 나는 복루바이가 사건 전에 우는 것을 보았고, 심지어 그의 친구가 들어오는 것을 알아채지 못했다. 친구가 앞으로 다가와서 그의 어깨를 흔들며 물었다. "무엇이 너를 이렇게 슬프게 울게 했니?" " 플로베르는 슬프게 말했다: "보바리 부인이 죽었어! 클릭합니다 그의 친구는 의아해하며 그에게 물었다. "어느 보바리 부인?" " 플로베르는 책상 위에 몇 인치 두께의 원고 더미를 가리키며 말했다. "나의' 보바리 부인' 의' 보바리 부인' 이다!" 이 친구는 그가 소설 속 여주인공의 죽음에 슬퍼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나는 그에게 "그녀가 죽기를 원하지 않으니, 그녀가 살아 있다고 써라!" 라고 권했다. 플로베르는 어쩔 수 없이 말했다. "여기까지 쓰면 생활의 논리가 그녀를 죽게 하고 어쩔 수 없다! "플로베르의 작품 속 인물에 대한 깊은 감정과 현실주의 창작 방법에 대한 충성심이 여기서 볼 수 있다.
플로베르,18211212, 프랑스 루앙의 한 세대가 의사로 태어난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젊었을 때 파리에서 법을 배워서 병으로 중퇴했다. 1845 년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는 루앙 교외의 크로바 별장으로 이사했고, 풍성한 유산으로 생활하며 1880 년에 사망할 때까지 문학 창작에 전념했다. 1856 이 출간한 첫 소설' 보바리 부인' 은 그의 대표작이자 현실주의 문학을 비판하는 명작이다.
보바리 부인' 은 프랑스 대륙의 한 부농의 딸 엠마의 비참한 생활을 묘사했다. 상류사회의 부패한 생활의 저속한 환경 분위기에 어떻게 부식되었는지, 결국 타락의 길로 들어섰고, 결국 돈을 빌려 파산하여 음독자살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글들 사이에는 현존하는 사회에 대한 저자의 분노와 비난으로 가득 차서 정부 당국을 화나게 했고, 복루바이는' 음란하다' 는 비난을 받았다. 나중에 플로베르는 역사 제재로 전향하여 1862 년 장편 역사소설' 살랑보' 를 발표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현실 장르의 소설을 쓰기 시작했고 1869 에 정치소설' 감정교육' 을 발표했다.
플로베르는 프랑스의 유명한 비판적 현실주의 작가이다. 그는 소설 창작에 조예가 깊어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텍스트 토론
첫째, 전체적인 파악
이 문장 은 네 명의 작가가 쓴 것이다. 이 본문을 배우려면 우선 작가가 쓴 네 작가의 외모 특징과 성격 특징을 파악해야 한다.
작가는 네 작가의 초상화와 성격상의 특징을 잘 파악하여 그들의 초상, 동작, 언어를 중점적으로 묘사했다. 어느 작가가 어느 방면에서 가장 특징이 있는지, 어느 방면을 다시 써야 한다. 네 작가의 초상은 모두 묘사가 있는데, 그중 좌라는 가장 섬세한 사람이고, 그다음은 두덕이다. 이 두 작가의 초상은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언어 묘사 방면에서 네 작가의 구체적인 대화는 매우 상세하게 쓰여지지 않았지만, 작가는 그들의 대화를 총결하였다. 그러나 그들이 말하는 말투와 방식은 이미 많이 묘사되었다. 나도 그들의 말솜씨에 대해 약간의 평가를 했다. 동작 묘사 방면에 세부 사항이 있는데, 복루바이는 전문문의 중심 인물로, 그의 동작에 대한 묘사는 당연히 더욱 상세하다. 좌라의 앉은 자세는 비교적 특별하고, 필묵 묘사도 비교적 많다. 투그네프에 대한 동작 묘사는 단 한 문장밖에 없다. 네 작가의 초상, 동작, 언어는 종종 그들의 성격 특징을 표현하기 위해 쓰여졌다.
둘째, 문제 연구
작가가 서술과 묘사 사이에 서정과 의론을 삽입하는 역할은 무엇인가?
인물의 성격 특징을 밝히는 데 도움이 되어 독자들이 이 네 명의 작가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투그네프와 포루바이의 만남에 대해 저자는 이렇게 말한다. ".그들은 자주 한 박자에 딱 맞아서, 만날 때 두 사람 모두 일종의 행복을 느낀다. 서로를 이해하는 것보다는 내면의 기쁨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곳의 토론은 독자들에게 투그네프와 포루바이가 같은 사상과 철학적 관점, 같은 관심사, 삶과 꿈, 같은 문학 관념과 광신적 이상, 같은 감상 능력과 박학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 때문에 그들은 이미' 상호 이해의 기쁨' 을 뛰어넘었지만' 마음의 내적 기쁨' 을 넘어 독자로 하여금 두 위대한 작가 사이의 관계에 대해 더욱 깊이 있게 했다
실천 설명
본문을 잘 알고 플로베르, 투그네프, 도드, 좌라의 초상, 언어, 동작, 성격 특징을 각각 요약해 표로 설명한다.
문제를 설정하는 목적은 학생들이 본문의 주요 내용을 파악하고 개괄능력을 단련하도록 하는 것이다.
참고 답변:
초상
언어
행동
성향
플로베르는 전사 같은 수염과 파란 큰 눈을 가지고 있다. 그의 목소리는 마치 나팔을 불고 있는 것처럼 매우 크다. 때때로 말솜씨가 좋다. 그는 명확하고 깊은 말로 논쟁을 끝낼 수 있다. 그의 사상은 한 번에 몇 세기 동안 뛰어올랐고, 두 개의 비슷한 사실이나 두 개의 비슷한 격언이 발견되어 비교되었다. 그래서 계몽의 불꽃을 보여줍니다. 초인종이 울리자 책상을 빨간 거즈 담요로 덮었다. 너 스스로 문을 열어라. 형제처럼 도그네프를 껴안다. 이 사람에게서 저 사람에게 가다. 손님을 하나씩 로비로 보내고, 이야기하고, 악수하고, 어깨를 두드리다. 열정, 흥분, 상냥함, 박학지혜.
투그네프의 하얀 얼굴. 부드럽고 머뭇거리는 말투로 천천히 말하다.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비범한 매력과 큰 흥미를 가져온다. 대화는 하찮은 일에 거의 관여하지 않고 항상 문학사의 사건을 둘러싸고 있다. 괴테와 푸쉬킨의 시를 매우 유창하게 번역하다. 소파에 다시 앉다. 열광적인 이상, 문학 중독, 학식이 해박하다.
두드의 머리는 작지만 예쁘다. 빽빽한 흑목 곱슬머리는 머리부터 어깨까지 늘어져 곱슬한 수염과 연결되어 있다. 그의 눈은 마치 바느질처럼 가늘어지지만, 그중에서 먹물 같은 검은 빛이 뿜어져 나왔다. 근시 때문인지 그의 눈은 때때로 흐릿할 때가 있다. 내가 오자마자 파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즐겁고, 재미있고, 매우 적극적이고 즐거운 파리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몇 마디 말로 누군가의 익살스러운 윤곽을 그려내다. 그는 그의 독특한 남방 풍미와 매력적인 풍자로 모든 일과 모든 사람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손으로 자신의 수염 끝을 만지는 것에 익숙하다. 그는 행동거지가 활발하고 손짓이 생동적이며 남방인의 모든 특징을 가지고 있다. 움직이기 좋아하고, 입담이 좋고, 퇴폐적인 생활방식을 싫어한다.
졸라 중간 체격, 통통. 단순하지만 고집이 센 얼굴이 있다. 그의 머리는 예쁘지 않지만, 그는 지혜와 강인한 성격을 보였다. 그는 발육이 잘 된 이마에 단발머리를 하고 있었는데, 곧은 코가 갑자기 숱이 많은 수염을 기르고 있는 입에 칼로 잘린 것 같았다. 뚱뚱하지만 단호한 얼굴의 하반부 장관은 짧은 수염, 검은 눈 근시로 가득 차 있지만 날카롭고 수색력이 있다. 그의 웃음은 늘 다소 풍자적인 맛을 느끼게 한다. 특별한 입술 도랑이 그의 윗입술을 높이 올리고, 매우 익살스럽게 한다. 거의 말을 하지 않는다. 몇 마디: "하지만 ... 하지만 ..." 플로베르의 열정이 지나간 후, 그는 당황하지 않고 토론을 시작했고, 그의 목소리는 항상 평온했고, 문장도 온화했다. 6 층을 올라서 피곤해서 줄곧 숨을 헐떡였다. 내가 들어오자마자 소파에 기대었다. 모든 사람의 얼굴에서 대화의 분위기를 찾고 모든 사람의 정신 상태를 관찰하기 시작했다. 항상 비뚤비뚤하게 앉아 한쪽 다리를 받치고, 손으로 발목을 받치고, 모두의 말을 잘 듣는다. 부드럽고, 침묵하고, 확고하고, 총명하다.
둘째, 네 명의 작가를 쓴 짧은 글 한 편, 작가는 어떻게 자료를 조직하고 구조를 안배했습니까? 언어에는 어떤 기호가 있습니까?
제목을 설정하는 목적은 학생들에게 문장 구조와 글쓰기 순서를 나타내는 언어를 익히도록 하는 것이다.
참고 답변:
본문 전체가 마치 무대 연극인 것 같다. 시간: 일요일. 위치: 플로베르네, 6 층 싱글 기숙사. 인물: 플로바이를 핵심 인물로, 투그네프, 도드, 좌라가 등장한다. 주요 내용: 인물 초상, 언어, 각 인물의 동작, 인물 간의 교류. 전체 텍스트의 구조는 무대 연극의 구조인 것 같다.
기본적으로 시간순으로 쓴 것이다. "아이반 투그네프는 항상 1 위를 차지했다." 먼저 도그네프를 쓰다. "잠시 후, 부잣집 자식도 왔다." 그리고 부잣집 자제를 썼다. "나중에 좌라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좌라를 썼습니다. "점점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며, 다음은 복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우선", "잠시 후", "그리고", "점점" 은 모두 언어 기호이므로 읽을 때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복루바이는 모팔산 문학 창작의 계몽 선생님이다. 그는 모포산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말하고 싶은 모든 것은 단 한 단어이고, 그 동작을 표현하는 동사는 단 하나, 그것을 묘사하는 형용사는 단 하나뿐이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그래서 우리는 이 단어, 이 동사, 이 형용사를 찾을 때까지 그것을 찾아야 한다. 우리는 결코' 거의' 에 만족해서는 안 된다. "텍스트에서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인물로 묘사된 단어나 문장을 찾아 포루바이가 모팔산 창작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본 과제의 목적은 학생들에게 복루바이의 문학 언어 운용에 관한 명언을 알리고, 모포산이 이 글에서 사용하는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언어를 감상하는 것이다. 번역상의 이유로, 모팔산의 언어에 대한 휘황찬란한 사용은 중국어로 번역된 후 이미 많이 잃었을 수도 있지만, 우리는 여전히 일부를 볼 수 있다.
참고 답변:
예를 들어, "똑같은 석두 두 개가 서로 부딪쳐서, 그의 말에서 약간의 계몽의 불꽃이 튀어나와 생겨났다." "생성" 이라는 단어가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사용되었다고 말해야 한다. 두 개의 석두 충돌 스파크, generate 가 최고입니다.
또 다른 예는 "그는 단 몇 글자만으로 한 사람의 우스꽝스러운 윤곽을 그렸다" 는 것이다. 스케치' 와' 윤곽' 이 잘 어울려요. 아무렇게나 몇 마디' 와' 스케치' 도 일치한다.
교수 건의
첫째, 이 문장 속에서 인물 묘사의 방법을 배워서 학생들이 묵독하게 하고, 몇 가지 인물의 다른 표기법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둘째, 이 문장 은 작문 의 예 로 학생 에게 정경 묘사 방법 을 배울 수 있다. 예를 들어, 글쓰기의 순서, 재료의 자르기, 인물의 구성은 모두 텍스트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셋째, 본문은 어휘가 풍부해서 학생들이 축적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게 한다.
관련 데이터
첫째, 플로베르, 투그네프, 졸라
플로베르는 프랑스 작가이다. 한 의사 가정에서 태어나다. 초기 작품' 광인의 회고록' 과' 11 월' 이 낭만적이고 우울하다. 1857 은 소설' 보바리 부인' 을 출간해 자산계급 도덕의 타락을 폭로했다. 1862 년, 그는 역사소설' 살람보' 를 썼고, 봉기군 수장 마도와 카르타고 소녀 살람보 사이의 사랑을 묘사했다. 이야기는 고대 아프리카 노예국가의 용병 봉기를 배경으로 한다. 1869 년 소설' 감정교육' (부제' 젊은이의 이야기') 을 완성하며 이상을 잃고 이기적인 자산계급 청년의 생활을 묘사한다. 세인트앤서니의 유혹' 은 1874 에 출간돼 종교전설에서 취재해 자산계급 사회제도와 정신문화에 대한 저자의 절망을 반영하고 있다. 마지막 미완성 소설' 부파르드와 백거이' 는 이상적인 생활을 찾을 수 없는 두 사람의 삶을 묘사하며 강한 비관주의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다. 그의 작품은 어휘가 간결하여 현대 프랑스 산문의 전범이다.
투그네프는 러시아 작가이다. 귀족 가문에서 태어나다. 그는 일찍이 시 ('파라사',' 지주' 등) 를 쓴 적이 있다. ). 1847 ~ 1852 는' 헌터 일기' 를 발간해 농노주의 잔인함과 농노의 비참한 생활을 폭로해 유배됐다. 감옥에서 그는 중편소설' 장목목' 을 써서 농노제에 항의했다. 나중에' 나정' (1856),' 귀족의 집' (1859), 중편소설' 하',' 여분의 일기' 등이 출간됐다. 귀족 출신의 지주를 묘사한 지식인들은 논쟁을 잘하지만 분투정신이 부족하다. 소설' 이브' (1860) 에서 불가리아 혁명가 영국인 사로프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나중에 그는 소설' 아버지와 아들' 을 발표하여 귀족 자유주의자와 민간인 지식인 사이의 사상 충돌을 묘사했다. 후기 소설' 연기' (1867),' 처녀지' (1877) 는 귀족 반동파와 귀족 자유주의를 부정하고 불완전한 포퓰리즘을 비판했지만 비관주의를 보였다. 게다가 그는 극본' 1 월의 마을' 과 산문시를 썼다.
좌라 (1840-1902) 는 프랑스 작가입니다. 엔지니어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문원을 한 적이 있다. 초기 작품은 낭만주의의 영향을 받았고, 나중에는 실증주의 철학을 신봉하여 소설' 트레시 라간' 을 한 편 썼는데, 생리적 원인으로 주인공의 행동을 설명했다. 제 2 제국의 붕괴와 파리공사의 봉기로 그는 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187 1 ~ 1893 기간 동안 20 편의 소설로 구성된' 루공 매카드 가족' 을 창작했는데, 그 중 중요한 것은' 여관',' 나나',' 나나' 였다 그는 또한' 실험 소설' 을 출판하여 자연주의의 원칙을 제시했다. 1894 이후 세 도시 (루르드, 로마, 파리) 가 잇따라 등장해 로마 교회의 비열한 활동을 폭로하고 유토피아의 개량주의 사상을 반영했다. 드레이포스 사건이 발생한 후, 1898 은 프랑스의 반동당국을 비난하는' 나의 고소문' 을 발표해 투옥을 선고받고 영국으로 도피했다. 사복음서, 마지막 소설은 세 편의 소설 (생산성, 노동, 진리) 만 완성하고 유토피아 개량주의 사상을 계속 발휘한다.
둘째, 저자 소개 (장 영국)
모포산 (1850-1893) 은 프랑스 작가입니다. 1850 은 프랑스 북서부 노르망디 읍인 디예프 근처의 몰락한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다. 1870 방금 파리에 가서 법률을 공부하러 갔는데, 마침 보법전쟁이 발발하여 군대에 징집되어 프랑스군의 참패를 직접 겪었다. 제대 후 1872 에서 해군부와 교육부에서 근무했습니다. 19 의 70 년대는 그의 문학 창작의 중요한 준비 단계였다. 그의 삼촌과 어머니의 좋은 친구, 유명한 작가 복루바이는 그의 문학 멘토이다.
65438 년부터 0880 년까지 모포산은' 자살의 길' 로 유명하며 그의 작가 생활을 시작했다. 그의 작품 대부분은 약 300 편의 단편 소설, 6 편의 장편 소설, 3 편의 여행기, 문학과 시정에 관한 많은 평론 문장 등 1880 에서 1890 사이에 쓰여졌다.
모포산은 프랑스 자본주의가 고도로 발전하여 제국주의로 전환하기 시작한 시기에 태어났다. 그는 자본주의 사회의 존재 문제, 특히 도덕 풍조의 추악함을 무자비하게 폭로하고 조롱했다. 하층 계급에서만, 그는 비로소 사람을 기쁘게 하는 건강의 질을 발견하였다. 그의 작품은 하층 사회의 작은 인물을 동정하고 찬양한다.
모포산의 문학적 업적은 단편 소설에서 가장 두드러져 단편 소설의 대가로 불린다. 그의 단편 소설은 인정세태를 묘사하는 것을 위주로 사회 풍속화가로서의 재능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구상배치가 교묘하여 세부 사항, 인물 언어, 이야기의 결말이 모두 독창적이다. 글이 간결하고 명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