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고난을 이겨낸다는 것이 '장사에 역행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고난을 이겨낸다는 것이 '장사에 역행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생명의 가치는 먼저 존재하고 그 다음 발전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존재의 기본은 삶에 대한 자기관리이다.

"사람의 소원만큼은 아니지만, 사람의 소원 한두 점 정도는 되는 것 같다." 사실 사람의 인생에서는 좋을 때보다 역경에 처한 시간이 대부분 더 길다. 역경에 처하거나 우울하거나 두려울 때는 마음속으로 우울함을 빨리 표현하고 내버려둬야 한다. 밖으로". 사람들은 또한 일상 생활에서 카타르시스의 방법을 사용하여 "어두운 산과 강"에서 "검은 버드 나무와 밝은 꽃"을 향해 나아갈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역경이나 좌절에 직면했을 때 나타나는 다양한 반응과 그에 따른 역경에 대처하는 다양한 능력을 '역경 지수'(AQ)라고 부릅니다. 급변하고 위험이 다양해지는 시대에 사람들은 언제 어디서나 역경에 빠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역경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는 능력은 사람이 성공하기 위한 전제조건이자 중요한 자원이며, 인간의 삶의 생존능력과 삶의 가치를 반영한다. 역경에 직면했을 때 보여줄 수 있는 탁월하고 좋은 태도만이 역경 지수가 높은 사람들의 성격 특성과 심리적 자질을 더욱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990년대 중반 미국의 유명 학자이자 백악관에 잘 알려진 비즈니스 컨설턴트인 폴 스톨츠 교수가 "좋은 시절에는 EQ가 필요하고, 역경에는 AQ가 필요하다"는 개념, 즉 역경 지수가 필요하다는 개념을 처음으로 제안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 이제 서구 사회에서는 널리 인정되었습니다. 역지수는 누구에게나 매우 중요합니다. 역경 속에서도 어떤 사람은 열심히 노력하고, 어떤 사람은 시도하다가 포기하고, 어떤 사람은 어려움에 부딪혀 두려움에 떨고 있습니다. 다른 태도는 다른 결말로 이어집니다. AQ가 높은 사람은 삶에 대한 희망이 넘치고, 생존과 성공에 대한 열광적인 관심을 보입니다. 삶에 대한 열정. 어려움에 직면하면 물러서라.

최근 경영계에서 제시한 '구상성공론'에 따르면 '구상'의 지능적 발전은 정신적 부, 물질적 부, 지혜적 부, 도덕적 부, 건강 부를 창출할 수 있다고 한다. 인생에서. 인간의 생명나무는 마음지수, 도덕지수, 야망지수인 뿌리와 지성지수, 역경지수, 깨달음지수인 줄기와 경제지수인 열매를 포함한 "9가지 지수"에 의해 결정됩니다. 그리고 건강 지수. 생생하고 철학적입니다. 그 중에서도 고난을 통해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역사업'은 특히 중요하다.

고인이 된 우리나라의 유명한 현대 경제학자이자 교육자, 인구통계학자인 마 인추(Ma Yinchu) 교수는 평생 동안 학문에 열중했고 실용주의적이었습니다. 그의 길고 험난한 경력 동안 그는 후손들에게 많은 불멸의 업적을 남겼습니다. . 그는 또한 건강 보존 측면에서 미래 세대의 모델이 되었습니다.

신중국 건국 이후 마인추는 중앙인민정부 의원으로 당선됐다. 1951년 5월 23일 북경대학교 총장으로 임명되었다. 1955년 제1차 전국인민대표대회 제2차 회의에서 처음으로 '신인구론'을 제안했는데, 이 이론은 처음에는 긍정되었다가 다시 부정되었다. 1958년 5월부터 그는 거명되고 비판을 받기 시작했다. 1961년 그는 북경대학 총장직에서 사임했고, 즉시 제2차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에서도 해임됐다. 1979년 9월 11일 그는 완전히 재활되었고 그의 명성도 회복되었습니다. 마인추의 이력서는 그가 남다른 인생 경험을 갖고 있고, 우여곡절을 겪었고, 많은 어려움을 겪고, 삶의 우여곡절을 겪었음을 보여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세상에서 101년의 봄과 가을을 보냈는데, 이는 매우 귀중한 것입니다. 마인추의 일생을 통해 그가 생명을 매우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공부하고, 간섭을 없애고, 미소로 인생을 바라보고, 만년에 질병과 끈질기게 싸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인추는 어릴 때부터 운동에 관심이 많았다. 미국 예일대 유학시절 93세 의사에게 '온탕과 냉욕' 운동법을 배웠다. 먼저 뜨거운 물에 10~15분 정도 목욕한 뒤, 수건으로 몸을 말리는 것이다. 욕탕에서 나올 때는 수건을 펴고 5분간 휴식을 취하세요. 5분간 찬물로 목욕하거나 샤워를 하면 건강과 질병 예방에 매우 좋습니다. 그 후 그는 개인적으로 이를 실천했고 평생 동안 계속했다. 이 놀라운 방법으로 그는 100세가 되었을 때에도 젊은 사람과 같은 혈관의 탄력을 유지할 수 있었고, 혈압과 심장도 정상으로 유지되었습니다. 과학적 건강보존과 장수 사이의 의존성이 확인되었습니다.

마인추는 마사지에 대해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다. 수용소에 있는 동안 아침에는 머리와 얼굴, 밤에는 흉부 대동맥을 마사지해 편안한 기분을 유지하고 역경에 대처하며 삶에 대한 자신감을 느꼈다. 석방된 후 그는 종종 산에 오르고, 수영하고, 태극권을 연습했습니다. 평소 나쁜 습관이 없고, 채식을 하며, 마음이 넓고, 운동을 자주 하며, 시력이 좋다.

선구적이고 진취적이며 낙천적인 정신. 그는 "다른 이유가 없으면 백년을 살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이 말을 확증했다. 그는 뛰어난 '하이역지수'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고난은 일종의 수련과도 같아서 육체적인 에너지를 많이 소모할 뿐만 아니라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해준다. 사람들은 훈련에 대해 두 가지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적극적으로 환영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솔선하여 고난에 맞서는 사람은 그 고통을 참을 때 마음이 평온함을 느낄 것입니다. 마치 칼이 ​​날을 갈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소극적으로 고난을 견디는 사람은 고난을 당할 때 자갈처럼 매끄러울 것입니다. 너무 많은 고난은 강한 자에게는 축복이 될 수도 있습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의 사상가이자 철학자인 왕푸지는 한때 건강관리의 '육란'과 '사모습' 개념을 제안했습니다. 여섯 가지 자연성이란 '자기 초연함', '남에게 친절함',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때 침착함', '결단력 있게 일을 처리함', '자랑할 때 침착함', '침착함'을 의미합니다. 답답할 때." '네 가지 모습'은 '크고 어려운 일에 대한 책임을 살펴보기', '역경과 좋을 때의 마음을 살펴보기', '기쁨과 분노 앞에서 자기 수양을 살펴보기', '그룹의 모습을 살펴보기'이다. 행동을 멈추고 멈춰라." 그래야만 우리는 "굴욕 없는 만족"과 "위험 없이 멈출 수 있는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철학적 건강관리는 건강관리의 높은 경지에 이르렀다고 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