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범중연의' 악양루기' 에 대한 수필이 절실히 필요하다.

범중연의' 악양루기' 에 대한 수필이 절실히 필요하다.

악양루기' 는 송대 정치가, 문학가 범중엄이 실의에 빠졌을 때 친한 친구 탱의 요청에 따라 전해진 가작이다. 지금으로부터 이미 900 년이 되었다. 예로부터 건축물을 쓰는 이야기가 많아 탈속하기 어렵다. 악양루에 관한 이야기, 짧은 400 자, 서사, 경물 묘사, 한 난로에서 추리하여 서로 흠잡을 데가 없다. 서사는 간결하고 명료하며, 경물 묘사는 변화무쌍하다. 특히 추리, 경세, 생각을 자극한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다. " 전자는 세계, 또는 사회에 대한 태도라고 할 수 있고, 후자는 자기 수양에 대한 요구라고 할 수 있다.

첫째,'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은 숭고한 정신의 경지이다.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은 한 사람의 정신 경지의 구현이다. 악양루기' 는 범중엄이 북한으로 강등되어 역경에 처해 인생이 실의에 빠졌을 때를 쓴 것이다. 그러나 작가는 여전히 세계에 관심을 갖고 인민에 관심을 갖고 웅장한 악양루에 올라 팔백리 동정을 바라보며 고금을 뒤흔드는 심정을 토로하며'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의 마음을 표현했다. 이런 우국우민,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고상한 정서. 이런 정신 경지는 비굴하지 않고, 환경을 거스르지 않고, 더욱' 사물로 기뻐하지 않고, 자기로 슬퍼하지 않는다' 는 것은 개인의 지위와 힘의 구현이다. 이렇게 하려면 도덕적 수양을 강화하고 자신의 정서를 키워야 한다.

둘째,'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의 정신,' 선천하의 근심과 즐거움, 후천하의 즐거움' 은 국가와 민족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조국의 앞날과 운명을 걱정하며 국민을 위해 땀을 흘리는 것이다. 권력은 국민을 위해 쓰고, 정은 국민을 위해 묶고, 이익은 국민을 위해 도모하고, 성심성의로 군중을 위해 실제적인 일을 하고, 최선을 다해 어려움을 해결하고, 꾸준히 선을 행해야 한다. ""

셋째,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은 우리 일을 검증하는 중요한 기준이다.

국익과 개인의 욕망의 모순은 예로부터 모든 사람의 영혼을 괴롭혀 왔다.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은 사실 "선천하의 근심과 즐거움, 후천하의 즐거움" 의 정신이다. 이는 당원 간부가 서민의 마음 속에 있는 이미지이자 당원 간부를 검증하는 기준이다. 마오쩌둥 동지는 "* * * 당원의 모든 언행은 가장 많은 인민의 최대 이익에 부합해야 하고, 가장 많은 인민의 지지를 가장 높은 기준으로, 인민을 배려하고, 인민을 만족시켜야 한다" 고 지적했다. 이는 당의 집권력 건설을 강화하는 출발점이자 발판이며, 당의 집권능력을 검증하는 중요한 기준이며, 당의 집권 수준을 높이는 필연적인 요구이다. 모든 당원 간부는 어떤 일에 종사하든 직무의 고하를 막론하고 모두 국민의 공복이다. 그는 전심전력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취지를 견지하고 실천해야 하며, 인민만족을 자신의 모든 일의 출발점과 귀착점으로 삼고, 인민의 이익을 모든 것보다 높고, 모든 것보다 높고, 모든 것보다 높은 위치에 두어야 한다.

문장 한 편을 되돌아보고 역사의 한 페이지를 펼쳐 바퀴 자국을 돌아보고 앞길을 직시하며 고대 정치가 범중안에 경의를 표하고,'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기도 슬퍼하지 않는다' 는 그의 넓은 가슴에 감탄했다. 그의 신성한 책임감을 숭상하다. "절에 살면 백성을 걱정하고, 강호에 살면 왕을 걱정한다." 나는 그의'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의 위대한 정치적 포부를 존경한다. 물론 봉건 관료의 수양만 보아서는 안 된다. 옛사람들은 이미 갔고, 세상은 이미 변했고, 풍류 인물의 수는 현재를 보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