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행서를 잘 쓰는 법?

행서를 잘 쓰는 법?

질문 1: 어떻게 하면 좋은 행서를 쓸 수 있습니까? 스크립트 기술 실행: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의 특징을 겸비하지만, 해서체를 잘 쓰면 아름다운 행서를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행서는 독립된 문자로서 발전 과정에서 그 자체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행서를 잘 배우려면 반드시 전문적인 모사 훈련을 거쳐 필법과 쓰기 법칙을 파악해야 한다. 두 가지 측면에서 스크립트 실행의 기술적 특징을 소개합니다.

필법 방면에서:

동종 이식: 행서는 더 이상 해서체와 같지 않고, 역진입을 요구하고, 머리를 숨기고 꼬리를 덮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붓이 정면에 들어서고, 필심이 가고, 붓이 출세하거나, 필이 연루되거나, 아니면 앞머리가 뽑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펜명언) 더 이상 전선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이렇게 많은 획이 모두 바뀌었다. 다음 페이지. 이런 획은 대부분 노출된다. 브러시 손짓이 눈에 띄게 매끄럽다. 행서를 더욱 구부리게 하고, 획을 너무 곧게 하지 말고, 점화감을 더해서 멈추지 않게 한다. 필법의 이러한 변화는 자연히 필기의 속도를 높였다.

점화 호응: 서예, 붓글씨가 더 이상 앞으로 돌아가지 않고, 붓끝을 올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점화의 선택, 즉 마지막 획이 끝나고, 순세에 따라 내려가고, 다음 획이 자연스럽게 이어져 점화가 끊어지지만, 펜과 뜻이 끊어져 뚜렷한 둘러보기 호응관계가 생겨났다. 분명히, 이러한 겸손과 호응은 서체를 더욱 생동감 있고 흥미롭게 한다.

현을 인용하다: 점과 그림 사이의 똑딱거리는 소리가 메아리를 기대하게 한다. 때때로 이 메아리는 펜촉을 통해 유선으로 쓰여져, 두 획 이상 연결되어 단숨에 연속적으로 쓰여져, 글이 일관되고 색다른 것처럼 보일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각 인물의 고유 획은 비교적 무겁고, 두 그림 사이의 연결은 비교적 가볍지만, 완전히 점프할 수는 없다. 그렇지 않으면 딱딱하고 밋밋해 보일 것이다. 결선 효과는 행서의 주요 특징 중 하나이지만 적절하게 사용해야 한다. 맹목적으로 연루되고 얽히고설키고, 단절이 계속될 때, 오히려 자멸하여 약함을 형성하는 것은 행서 글쓰기의 큰 금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한 서예가는 "연결과 단절의 효과는 다르다. 연결이 쉽게 끊어지기 쉬우니 언제 끊어질지 알아야 한다" 고 말했다. 따라서 끈으로 묶인 리본과 점화의 메아리를 분리하여 서로 다른 기능을 구분하는 것은 행서의 또 다른 중요한 특징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약어와 줄임표: 앞서 말씀드렸듯이 두 개 이상의 획을 함께 쓸 수 있다는 것은 사실상 글쓰기를 단순화하고 속도를 높였지만, 원래의 획은 줄어들지 않고, 단지 획 사이에 연관이 있을 뿐, 단독으로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행서에서는 더 간단합니다. 즉, 원래의 점화를 간단하게 합치고 행서에 독특한 표기법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예를 들면

그 중' 무' 자 가운데 네 개의 수직점과 아래 네 개의 수직점이 연결된 세로선 세트로 바뀌어 원자의 모양을 유지하고 간소화했다. 나머지도 이렇게 썼어요. 때로는 서예의 편의를 위해 서예를 쓸 때 원래의 필순을 바꿀 수도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석방의 변화: 행서는 해서체, 예서, 전서 등 규칙적이고 엄격한 서체에 비해 초서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즉, 작문의 필요와 한 글자의 특징에 따라 언제든지 자신의 글씨체와 획의 모양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왕 Xizhi "Lanting 컬렉션 순서" 텍스트, 예를 들면:

자제할 수 있고, 방종할 수 있고, 마음대로 구부릴 수 있고, 마음대로 신축할 수 있고, 마음대로 수축할 수 있어 오래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당신도 그것을 평평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스크립트를 실행하여 수집하고 해제할 수 있는 특징입니다.

이방피원: 해서체에 원이 많지만 접은 부분은 여러 방면, 즉 조모원을 주요 부분으로 한 글도 수시로 당사자의 뜻을 밝히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인물의 힘을 증가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행서는 조류에 따라 움직이고, 변화가 무궁무진하며, 방원 민첩하고 생동감이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따라서, 방원 변화에 주의하여 자연스럽게 융합하여, 필기의 효과를 네모난 펜의 강건함과 동그란 펜의 유창함을 모두 갖추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맹목적으로 접으면 딱딱하고 뻣뻣해 보이고, 단순히 원을 뒤집으면 속속, 미끄러움, 약해 보인다. 요컨대, 공부에서는 많이 관찰하고 창작에서는 많이 생각해야 한다.

중압을 가볍게 들어 올리다: 해서체의 일부 필법 (예: 중지, 반필 등) 은 행서에서 더 이상 사용되지 않거나 거의 사용되지 않으며, 더 많은 것은 동향에 따라 들어 올리는 것이다. 가볍고 가는 곳은 펜을 닫고 가볍게 들어 올려야 합니다. 조금 더 빠릅니다. 무거운 부분은 펜을 한 번 더 눌러야 하는데 속도가 좀 느리다. 물론, 획 두께의 교대에는 합리적인 기복 과정이 있어야 하며, 자연스러워야 한다. 행서에는 거의 곳곳에서 압력을 올리는 것을 볼 수 있다. 한 글자 안의 리프트 압력 변화는' 집자 성교서' 와 같이 한 폭의 그림 안에서도 달라야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한 편의 문장 내에서 구도에 따라 필요한 경중 레이아웃에 관해서는 행서 작품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역대 서예가들은 모두 자신의 체험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가 후세 작품을 자세히 음미하면 행서 쓰기에서 압압압하는 묘용을 느낄 수 있다.

좋은 손목: "서예의 아름다움은 ... >>

질문 2: 어떻게 빠르고 잘 행서를 쓸 수 있습니까? 둘째, 행서부터 시작한다.

글씨와 서예를 어떻게 분리합니까? 간단한 행서 서체부터 시작하여 그것을 가능하게 하고 현실로 만들 수 있다.

글쓰기는 독서를 위한 것이지, 감상을 위한 것이 아니다. 편의를 위해서 너는 유창해야 한다. 다른 사람의 편의를 위해서, 너는 분명히 해야 한다. 해서체 () 는 심지어 예서 () 도 명확하고 매끄럽지 않아, 분명히 상용체로 쓸 수 없다. 초서는 유창하고, 쉽게 알아볼 수 없고, 자신을 편리하게 하고, 다른 사람을 방해한다. 전서는 쓰기가 어렵고 읽기가 쉽지 않다. 교류에 사용하면 해를 입힐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줄곧 다섯 가지 서체가 있는데, 행서밖에 없고, 명확하고 매끄럽고 실용적이다. Lu Shuxiang 씨는 "우리가 쓴 것은 항상 행서 냄새가 난다" 고 말했다. 。

예로부터 해서체로 연습해야 한다고 했으니, 먼저 굳건히 서서 가야 한다. 오늘날까지도 서예 수업에서도 이것이 더 이상 유일한 방법이 아니다. 서예가들은 대부분 해서체 연습을 하나의 수단, 하나의 과정으로 여기지만, 잘 쓴 행서가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라는 사실이 증명되었다. 해서체의 악처럼, 특히 필업, 필치, 접필을 매우 중시한다. 이런 동작으로 행서 획을 쓰면 장식적인 획이 많이 생길 것이다. 우리는 해서체로 글을 쓰기 시작할 때 나타나는' 못 머리' 를' 불필요한 작은 동작' 이라고 부른다. 글을 쓰는 습관을 길렀다면, 글쓰기의 속도와 유창함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따라서 자유와 서정을 감안하면 해서체는 기초훈련에 이상적인 글씨체가 될 수 없다. 해서체를 먼저 배우는 것은 좋지만 필묵을 쓰는 법을 배우는 데도 좋지 않은 결과가 있다고 말해야 한다.

응용문으로서, 우리는 하나의 행서를 연습하는 것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자신의 스타일이 없으면 무슨 상관이 있는가? (그러나 글쓰기의 개성은 의심할 여지 없이 존재하고 필연적인 것이다.) 연습을 통해 측면 펜을 생략하고, 줄로 쓰거나, 연필을 더하고, 줄로 쓰면 각종 일상적인 사용에 적응할 수 있다. 간단한 서예 창작에도 편지, 공식 도장, 도장을 펜으로 쓰는 것은 힘들고 비위를 맞추지 않는다. 펜은 펜이고, 펜으로 부드럽고 아름다운 글씨를 써낸다. 예술적인 맛을 쓰는 것이 당연히 더 좋다.

행서는 일정한 자유도가 있는 실용적인 서체이지만, 단지 배우기 쉬워서 응용할 수 있을 뿐이다. 해서체로 시작하면, 글씨를 연습할 때 해서체를 쓰고, 매일 글씨를 쓸 때 행서를 쓰게 된다. 배우는 것은 소용이 없고, 배우는 것은 쓸모가 없고, 배우는 것과 쓰는 것이 서로 어긋난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글쓰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 외에는 더 많은 시간과 더 많은 고통을 받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행서를 잘 연습해야만 실용을 배울 수 있다. 이것은 3S 속성의 중요한 기초이다.

1. 연습자는 어느 글자로 시작해야 합니까?

서예를 배우는 방법, 전통적인 생각은 당카이부터 시작하여 역시적으로 해서체로 남하 베베 한립진 () 을 연습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또 다른 생각은 젊은 사람들의 손 근육이 미성숙한 특징부터 변화가 크지 않은 진 전서부터 초서부터 해서체로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두 개념은 각각 일리가 있다. 하지만 우리가 배운 경필서예와 위에서 말한 붓서예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연습방법을 따를 수 없고, 붓을 먼저 배우고 경필을 배우는 전통관념에 현혹되어서는 안 됩니다. 현재 하드펜이 널리 사용되고 있다. 만약 네가 중국 서예를 잘 쓸 수 없다면, 너는 여전히 아주 잘 쓸 수 있다. 굽은 길을 갈 필요가 없다.

경필로 글을 쓰려면 어떤 서체를 연습해야 합니까? 청소년의 손 근육 발육의 특징과 경필 서예 획이 균일하고 변화가 적은 특징으로 출발하면 획이 느리고 경중을 바꿀 것을 요구하지 않는 글씨체로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굵게 인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런 서체의 아름다움은 주로 구조적으로 나타난다. 우리는 굵게 서체를 헤아려 분석하여 서체의 구조를 파악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성격과 취미에 따라 자신이 좋아하는 서체를 선택하고 열심히 연습할 수 있다.

2. 글씨를 연습하려면 무엇을 연습해야 합니까?

먼저 눈치를 잘 연습하는 것, 즉 게시물을 열심히 보는 것이다. 송대 서예가 황정견은 "고대인들이 글씨를 배우는 것은 모두 모사한 것은 아니다" 고 말했다. 그들은 늘 고대의 서예 작품을 벽에 걸어 놓고, 집중해서 보고, 확정해서야 글을 쓴다. " 당나라 Ouyang 문의는 jindai sojing 이 쓴 비문 을 발견, 떠나기를 꺼려, 그래서 앉아서 삼일 기념물을 읽었다. 게시물을 많이 볼수록 시야가 높아지면 어떻게 쓰는지 알 수 있다. 눈고수가 낮다' 는 성어가 있다. 나는 눈높이가 손높이의 전제조건이라고 생각한다. 아름다움을 찾을 수 없다면,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많은 학생들이 낙서를 이른바 행서라고 생각하는데, 못생긴 것을 아름다움으로 여기는 이유는' 안고수가 낮기 때문' 이다.

둘째, 우리는 우리의 뇌나 우리의 마음을 연습해야 한다. 꼼꼼한 관찰을 바탕으로 잘 쓴 모범적인 인물을 마음속에 단단히 기억하고, 그들의 글리프를 머리 속에 깊이 새겨야 한다. 이 글자를 언급할 때마다 우리는 즉시 서첩에 있는 이 글자의 모양을 짐작할 수 있다. 자신감과 마음속의 말을 가지고 하다.

셋째, 손을 연습해야 한다. 눈 연습 ... >>

질문 3: 행서를 잘 쓰는 방법? 행서를 쓰기 전에 해서체를 먼저 써라. 어떤 서체를 쓰든 한자의 가장 기본적인 획과 좋은 서체를 빼놓을 수 없기 때문이다. 냉정함도 글쓰기의 관건이지만, 글쓰기는 하루나 이틀 만에 연습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많은 사람들이 다른 일에 대해 십여 일간의 인내심을 가지고 있을지 모르지만, 글씨를 연습할 때 인내심은 하루나 이틀을 소모하고 곧 포기하기 때문에, 글씨를 연습하기 전에 반드시 장기전을 하기로 결심해야 한다.

질문 4: 어떻게 하면 좋은 행서를 쓸 수 있습니까? 나는 1 학년 때부터 서예를 연습했다.

나는 여전히 블록 글자로 시작하는 것 같다 ~ 그리고 행서를 쓰기 시작한다 ~

이렇게 하면 더 빠릅니다 >/<

위층에서 해서체를 배울 필요가 없다고 말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 。

행서는 주로 개인 스타일을 본다.

그러나 해서체는 서예의 기초이다.

해서체 공본이 없다면.

좋은 행서를 쓰고 싶은데 공중 누각 ~ ~ ~

빌딩이 좋은 행서를 연습할 방법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 ~

질문 5: 행서 (꽃) 를 잘 쓰는 법? 1) 화자 행서의 몇 가지 표기법

화자덕표 () 의 만년필행서 () 를 쓰다.

화체 사각 경필행서의 단순화된 필기법.

Huazi 고전적이고 복잡한 작문 방법

Huazi 하드 펜 라인 책의 새로운 속기 방법

엽근우 화체 붓행서의 단순화된 필기법.

2) 행서의 특징: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일종의 쓰기 스타일이다. 비교적 방종하고 유창하게 써서 초서에 가까운 것을 초서라고 한다. 글씨가 비교적 단정하고 안정적이어서 해서체의 기준에 가깝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붓의 획은 여러 형태의 점화에 뚜렷하게 나타난다. 붓의 이 붓은 종종 점화와 글자 사이에 정교한 흔적을 남기는데, 이것이 바로 실크 연결이다.

질문 6: 어떻게 하면 좋은 행서를 쓸 수 있습니까? 건축 1 은 단순히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먼저 행서가 무엇인지, 표준자가 무엇인지 알아내고 나서 이 질문에 대답해라.

1, 행서를 잘 배우려면 이탤릭체를 먼저 배워야 한다.

2, 해서체를 배우고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세요. 유럽, 얼굴, 왕, 리우 선택, 기타 권장하지 않음;

3, 행서는 왕, 유럽;

4, 행서는 불쾌하고, 조심하며, 모양을 잃는다

질문 7: 행서 (서예) 어떻게 행서를 연습합니까?

행서를 연습하려면 먼저 해서체를 연습해야 행서를 배울 수 있다.

행서의 기본기는 글자는 흩어지지 않고, 쓰기의 속도는 적당하고, 현실은 적당하다는 것이다.

서예를 잘 연습하는 법

1, 조립품 복사

모사는 서예를 배우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다. 초보자뿐만 아니라 일정한 기초가 있는 뒤에도 마찬가지다. 해서체를 배우려면 모사가 필요하고, 전서 예서 행서 초서를 공부해야 한다. 서예가는 일생동안 모사에서 보냈고, 모사에서 배우고 생각하고 창조했다.

모사는 얇은 종이로 서첩을 덮은 다음 펜으로 그림자를 따라, 드러난 글씨에 따라 쓰는 것을' 모사' 또는 연필이라고도 한다. 또 다른 모사 방법은' 선홍색' 이라고 하는데, 바로 이중 갈고리로 붉은 선이 찍힌 글자를 채우는 것이다.

게시물을 복사하는 방법: 첫 번째 단계는 빨간색을 그리는 것입니다. 즉, 게시물에서 또렷하고 완전한 문자를 골라 투명하고 불투명한 얇은 종이로 덮는다. 예를 들면 타자지, 유광지, 어니언 등. , 그리고 단어의 윤곽에 따라 매우 가는 선으로 빈 글자를 엮어' 쌍고리' 라고 부른다. 그런 다음 표시된 글자를 붉은 보물책으로, 빨간 잉크로 채우고, 파란 잉크로 채우고, 마지막으로 잉크로 채워라. 이렇게 쓰면 기억이 깊어질 뿐만 아니라 종이도 절약할 수 있다.

게시물을 모사할 때는 댓글의 펜에 주의해야 하며, 절대 모양을 바꾸어서는 안 된다. 너는 획의 경위를 보고 그것의 필법과 구조를 헤아려야 한다. 필첩은' 쓰기' 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획을 한 획씩 긋고, 포만하고 정확하며, 조롱박에 따라 바가지를 칠하지 마라.

게시물은 게시물을 모사하는 것을 기초로 펜과 글씨를 쓰는 규칙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그런 다음 다시 게시물을 작성하러 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게시 방법에는 얼굴, 얼굴, 뒷면의 세 가지가 있습니다.

얼굴을 맞대고, 바로 서첩을 맞은편 댓글 위에 올려놓고 그대로 쓰는 것이다. 이것은 가장 편리하고 자주 사용하는 대면 방법이다.

깜짝 놀라 한 번 힐끗 보자, 투명 종이로 체크무늬 (논자격, 쌀자격, 구궁격 등) 를 만들었다. ) 그리고 스타일에 따라 씁니다. 주로 일자리의 구조를 파악하는 데 쓰인다.

등 얼굴, 즉 게시물을 접고, 기억으로 게시물의 글자를 쓰고, 그 모양을 구하고, 그 신을 구하는 것이다. 낭송이 끝나면 단어를 대련이나 문장 () 로 정하고 창작 단계로 들어갈 수 있다.

그림자로 붓을 베끼면 우리는 옛사람처럼 글씨를 쓸 것이다. 크기, 길이, 폭, 두께, 방원, 비뚤어짐은 모두 직위 요구에 따라 써야 하며, 일정한 규범과 제약이 있다. 문안의 특징은 고대인의 구조적 위치를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규범이 너무 죽어서 고대인의 필법을 잃고 펜으로 딱딱하게 굳어서 참을 수가 없다. 친첩이나 친첩, 친첩, 친첩, 친첩, 그리고 많은 작가 자신의 성격 특징을 더하면 고대인의 필법을 쉽게 얻을 수 있고 구조적 위치를 잃기 쉽다. 자유롭게 제멋대로 글을 쓰고, 개성을 추구하지만, 수확은 미미하다.

그래서 모사에서는 모사하고 결합해야 하고, 먼저 모사한 후 보여주어야 하며, 고필법도 얻었고, 고구구법도 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모사, 모사, 모사, 모사, 모사) 연습할 때 먼저 모사하고 차례대로 모사하고 나중에 모사할 수 있다. 또는 "이중 훅" 방법을 사용하여 구조 법칙을 연구합니다. 모방과 산재,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하면 효과가 매우 좋다. 책을 많이 읽고, 많이 생각하고, 많이 생각하고, 쓰고. 문필은 반드시 정확해야 하고, 먼저 비슷하고, 다시 비슷해야 형신을 겸비할 수 있다. 모사 후 비교 검토, 경험 교훈 요약, 부정에서 향상, 교훈 속에서 성숙해야 한다.

2. 선진 후출

모사는 서예를 배우는 가장 기본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모사는 상속이다. 고대인으로부터 배우고, 선인의 우수한 비문 중 아름다운 필법, 아름다운 글, 아름다운 구도, 아름다운 운과 기세를 배우는 것이다. 하지만 복제에는 또 다른 중요한 문제가 있습니다. 게시물에 들어가지 않으면 글을 쓸 수 없거나 닮지 않으면 고대인과 대화하고 고대 서예의 아름다움을 배울 수 없다. 하지만 붙이지 않으면 들어가도 나갈 수 없다. 고대인과 너무 흡사하다. 너는 고대인의 서노가 되어 개성이 조금도 없다. 이렇게 쓰면 결국 너 자신의 서풍이 될 것이다.

게시물에 관하여 왕조 남자 요는 "게시물할 때는 내가 있을 수 없고, 내가 있으면 저속할 수 없다" 고 말했다. 게시물을 올릴 때 "나 없이는 안 돼, 나 없이는 복잡해질 거야." 여기에 내가 없다' 는 것은 전심전력으로 고법첩을 배우고, 게시물의 정신적인 면모를 파악하며,' 글자는 고첩에서 나올 것' 이라는 뜻이다. 직장에 들어가지 않으면 책이 없다. 나 없이는 안 된다' 는 코끼리의 기초 위에서 다른 발문의 장점을 흡수하고 융합하여 자신의 예술적 수양과 창작 능력을 결합하여 점차 자신의 스타일, 개성, 창의력을 형성하고 점차 자유 창작의 새로운 경지로 나아가야 한다는 것이다.

3. 게시물을 보면 깨달아요.

독서는 매우 중요하다. 가까워야 할 뿐만 아니라 책도 배워야 하고, 이해도 잘해야 한다. 독서첩에서 우수한 고대 서예 게시물을 이해하는 것이 반드시 가까워야 하는 것은 아니다. 자세히 읽고, 반복해서 감상하고, 그들의 법도와 매력을 체득하면, 자연히 자신의 책에 녹아든다 ... >>

질문 8: 행서를 잘 쓰는 방법? 스크립트 기술 실행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의 특징을 겸비하지만, 해서체를 쓰는 것은 결코 보기 좋을 것이 아니다.

행서는 독립적인 문체로서 발전 과정에서 그 자체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행서를 잘 배우려면 반드시 전문적인 모사 훈련을 거쳐 필법과 쓰기 법칙을 파악해야 한다.

두 가지 측면에서 스크립트 실행의 기술적 특징을 소개합니다.

필법 방면에서:

동종 이식: 행서는 더 이상 해서체와 같지 않고, 역진입을 요구하고, 머리를 숨기고 꼬리를 덮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하지만

붓을 내릴 때, 너는 바람에 따라 들어오고, 붓을 내릴 때 중심이 헤엄쳐 다닌다. Pen 을 받는 것은 보통 바람과 함께 꺼내거나 글쓰기에 참여하거나 연결된다.

앞을 고르다. 더 이상 전선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이렇게 많은 획이 모두 바뀌었다. 다음 페이지.

이런 획은 대부분 노출된다. 브러시 손짓이 눈에 띄게 매끄럽다. 행서에도 노래가 더 많아졌다.

펜과 획은 너무 곧으면 안 되고, 점화감을 더해서 지체하지 않게 한다. 이 그림들은

자연을 바꾸면 글쓰기 속도가 빨라진다.

메아리: 그 형성은 행서가 더 이상 필봉이 아니라 대부분 펜촉이기 때문이다.

점화의 체크와 선정은 소개가 있다. 즉, 마지막 획을 다 썼고, 쉽게 떼어내고, 다음 획을 자연스럽게 이어받아 그림을 가리킬 수 있다.

연결된 것처럼 보이지만 펜이 끊어져 뚜렷한 둘러보기 호응 관계가 생겼다.

분명히, 이러한 겸손과 호응은 서체를 더욱 생동감 있고 흥미롭게 한다.

넥타이 리드: 점화와 그림 사이의 체크는 주위를 두리번거리게 하고 메아리를 일으키는데, 때로는 붓끝을 통해 이 메아리가 쓰여질 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그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그림명언)

여행 실크는 연결되어 두 개 이상의 획을 형성하고, 연속으로 쓰고, 단숨에 만들어서, 글자를 일관되게 보이게 한다.

아주 잘 생겼어.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각 인물의 고유 획은 비교적 무겁고, 두 그림 사이의 연결은 비교적 가볍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완전히 점프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멍하니 있을 것이다, 재미없다. 번들 문자열의 효과는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주요 기능 중 하나이지만

그러나 제대로 사용한다. 맹목적으로 얽히고설키고, 끊어질 때 계속하지만, 오히려 자멸하여 약한 표류를 형성한다.

이런 병은 행서 작문 중의 금기이다. 한 서예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연결과 분리는 서로 다른 효과가 있고, 연결은 쉽고, 끊기는 어렵다.

그래서 깨진 것을 알아야 한다. 따라서, 그것들의 서로 다른 기능을 구별하기 위해서, 우리는 끈과 점색 메아리를 분리해야 한다.

이것은 행서의 또 다른 중요한 특징이다.

약어와 생략: 앞서 말했듯이, 두 개 이상의 획을 함께 쓸 수 있다는 것은 사실상 이미 작용한 것이다.

단순화를 위해, 필기속도는 빨라지지만, 원래의 획은 감소시키지 않고, 단지 획 사이일 뿐이다

그들 사이에는 연관성이 있지만, 그들은 고립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행서에는 더 간단한 상황이 있는데, 바로 간단한 조합이다.

독창적인 점화는 행서 중 독특한 표기법을 형성했다. 예를 들면

그 중' 무' 자의 중간 4 개의 수직점과 아래 4 개의 수직점은 연결된 수직 선 세트로 대체되어 유지되었다

원자의 면모는 이미 간소화되었다. 나머지도 이렇게 썼어요.

법률. 때로는 서예의 편의를 위해 서예를 쓸 때 원래의 필순을 바꿀 수도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석방의 변화: 행서는 해서체, 예서, 전서 등 규칙적이고 엄격한 서체에 비해 초서와 같은 행서가 있다.

의 특징. 즉, 작문의 필요와 한 글자의 특징에 따라 언제든지 자신의 글씨체와 획의 모양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다.

상태. 예를 들어, 왕 Xizhi "Lanting 컬렉션 순서" 텍스트, 예를 들면:

자제할 수 있고, 방종할 수 있고, 마음대로 신축할 수 있고, 더 오래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이것은 행서가 수용할 수 있는 특징이다.

이방피원: 해서체가 얼마나 둥글고, 접는 부분이 많으며, 즉 조모원을 원형으로 바꾸는 책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글을 쓸 때 자신의 의도를 표현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필요하며, 이것은 글에 약간의 힘을 더해 준다. 행서는 풍조 수필을 따른다.

전환점, 변화는 무궁무진하고, 방원, 민첩하고 생동감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따라서, 방원 변화에 주목하여 자연스럽게 융합하고, 글쓰기의 효과를 네모난 펜의 힘으로 만든다.

힘, 그리고 둥근 펜의 유창함과 영동성. 만약 네가 맹목적으로 정사각형을 접는다면, 그것은 답답하고 경직될 것이다. 만약 네가 간단하게 그것을 돌리면, 그것은

미끄럽고 약하다. 요컨대, 공부에서는 많이 관찰하고 창작에서는 많이 생각해야 한다.

다시 한 번 누르면, 해서체의 필법 (예: 백필봉, 백필등) 은 행서에서 이미 사용되었다.

지금은 더 이상 사용하지 않거나 거의 사용하지 않고, 더 많이 사용하는 것은 동종 타이라 압력을 사용하는 것이다. 햇빛이 아름다운 곳이면 어디든 햇빛이 필요하다

가볍게 펜을 들어라, 이렇게 빨리 해라. 그리고 무거운 곳은 펜을 한 번 더 눌러야 하는데 속도가 좀 느리다. 물론, 뇌졸중은

경중과 굵기의 교대는 합리적인 기복 과정이 있어야 하며, 크게 일어나서는 안 되고, 가볍게 무겁게 해서는 안 되므로, 스스로 체계를 만들어야 한다

그러나. 행서에는 거의 곳곳에서 압력을 올리는 것을 볼 수 있고, 한 글자 안의 압력을 올리는 변화를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문선 성교서' 와 같다.

중: 한 폭의 그림에도 경중점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문장 내 구도에 따라 필요한 경중 배치는 행서 작품에서도 반복된다

보기 드물다. 역대 서예가들은 이것에 대해 모두 자신의 체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후세의 작품을 자세히 음미하면 이해할 수 있다.

행서 작문 중의 묘용.

럭키 ... >>

질문 9: 해서체를 배우는 대신 행서 입문을 어떻게 잘 쓰나요? 오토바이를 타고 자전거를 타지 않는 법을 배우는 것과 같다. 동창아, 나의 옛 길로 가지 마라. 기준을 넘으면 무엇을 하고 싶습니까? 사실 책을 배우는 데는 세 가지밖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 1 적절한 일자리, 즉 자신이 좋아하고 잘 배울 수 있는 일자리를 찾는 것이다. 2 는 적당한 선생님을 찾는 것이다. 선생님의 지도가 없으면 결국 한 사람의 성공일 뿐이다. 3 은 끈기 있고, 특히 서예와 같은 끝없는 예술이다. 개인적인 견해

질문 10: 각 단어의 행서를 어떻게 잘 쓰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