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스스로 생각하는 사람은 부정직하고, 자신을 보는 사람은 불분명하며, 자신을 잘라내는 사람은 쓸모없다. 이것은 누구의 유명한 말입니다.

"스스로 생각하는 사람은 부정직하고, 자신을 보는 사람은 불분명하며, 자신을 잘라내는 사람은 쓸모없다. 이것은 누구의 유명한 말입니다.

보는 사람은 불분명하고, 독선적인 사람은 나타나지 않으며, 자기를 낮추는 사람은 성공하지 못하고, 자기를 자랑하는 사람은 성장하지 못한다.

사물이 악하므로 욕심이 있는 자는 거기 살지 말라

설명

이 장은 통용본에서는 24장이고, 관례에 따라 장으로 나누면 22장이다. 즉, '덕'에 부합하지 않는 문제를 바로잡고 해결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덕'이 군주의 '긴장 저주'임을 분명히 밝힌 후, 무엇에 주목하고 집중해야 하는지는 반드시 자신입니다. -홍보, 자기 홍보, 자기 홍보, 자기 미화, 성공에 대한 기쁨, 오만함, 그로 인해 자신을 똑바로 보지 못함, 독선적이지 못함, 독선적인 태도 등의 나쁜 습관과 단점을 형성하게 됩니다. 패배는 소용이 없고, 동시에 자의식은 불분명하고, 자의식은 쓸모가 없으며, 자존심은 오래가지 못한다는 등의 통치자의 행위는,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굴욕을 견디고" "헛되이" 고통을 당하게 만드는 이유입니다. 이것이 결코 시정되지 않을 유일한 이유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굴욕을 견디고" 고통을 겪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헛된 것"과 "불명예". 이것이 바로 역사상의 통치자, 황제, 왕자, 관료, 정치인, 군주, 군벌이 아니기 때문입니까? 이에 대해 나는 고공단부의 '덕'론을 다음 장의 내용과 같이 아주 진지하고 직접적으로 소개하였다. 그러므로 노자가 '규정한' 상황에 들어갈 수 없다면, "노자"를 읽으십시오. 물론 당신은 기사의 "프로그램", "수준" 및 노자의 논리적 배열을 모릅니다. 따라서 원래 인기 버전의 24장을 '예'로 수정했습니다. 또한 "기업이 서지 않는다"의 원래 대중적 버전에서 "기"라는 단어는 갑골 비문에서 "희망"을 의미하는데, 이는 발 뒤꿈치를 들고 기대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이는 노자의 뜻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비단책에서 '요리'로 고쳐야 한다. 그러나 '요리'와 '추이'는 다르기 때문에 현대적 의미에 따르면 비단책A, The로 고쳐야 한다. 두 번째 버전은 모두 "요리하는 사람은 서지 않는다"라고 읽습니다. 그러나 갑골 비문에는 "요리사"가 없고 "부다"라는 단어만 있습니다. 분명히 이것은 한 왕조 초기의 사무 오류이므로 수정되어야 합니다.

'Blow'라는 말의 원래 뜻은 입을 다물고 억지로 숨을 내쉬는 것, 혹은 사실이 아닌 것을 자랑하고 자랑하고 말하는 '사람'의 행동을 뜻한다. 아첨하고 아첨하고 아첨하고 아첨하는 것은 속셈을 가진 사람이다. 우리는 '자랑하고, 자랑하고, 큰 말을 하는 사람들의 행동'에만 초점을 맞출 수 있다. 물론 후자도 공무원들이 피해야 할 현상이다.

더 나아가 이 장의 주제는 “부시는 자는 세워지지 아니하리라”이다. 통치자가 정착하고 생활하는 것은 또한 공무를 수행하고 백성을 섬기기 위해 사람을 고용하는 기준이어야합니다! 그러므로 노자는 "자신을 분명히 보면 자신이 옳다"라는 말을 세심하게 사용했습니다. 그러므로 이 장에서는 교육 대상이 통치자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공무원' 전체를 포함한다는 특징이 있다. 국민을 위해 봉사하고(국가를 위해 일하고 공무를 수행하는 모든 사람) 분명히 국민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가장 낮은 수준에 살고 존재하는 사람들은 "자랑"할 가치가 있어야합니까? 국민의 일원으로 존재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

'유시싱싱'을 '유시싱싱'으로 바꿔야 하는 이유는 '의류'의 글쓰기 방식 때문이다. 갑골문의 '행'은 매우 유사하며, '노자'는 오랫동안(기원전 776년경~기원전 180년경, 거의 600년) 유포되었으며, 갑골문에서 반복적으로 복사되었다. 대나무 전표의 "큰 인장"에 대한 비문; "대나무 전표" 또는 "진수"에 복사된 "소주안" 문자(여러 복사본이 있을 수 있음); 한 왕조 초기의 이 두 비단 문자에 있는 "소전" 문자입니다.

책을 쓴다는 것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니며 그런 작은 실수는 불가피합니다.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이 먹는다"는 이유는 옳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이것이 바로 "냉소주의"와 냉소주의의 언어입니다. 인간사회에서 '저항'이란 말은 '장애인'을 가리키는 말인데, 장주의 글에서 '장애인'은 조롱의 대상이 되는데, 이는 노자가 직면한 냉소적인 성격을 드러낸다. 중요한 것은 통치자와 수백만 명의 사람들입니다. "장애인"은 이미 "장애인"을 비웃을 이유가 있습니까? 해를 끼치려면 어떤 자격이 있어야합니까? 당신이 가져야 할 "사랑"은 어디에 있습니까? 이것은 어떤 조사도 견딜 수없는 지극히 상식적인 질문입니다. 사실 그들은 모두 의식적으로 자신의 "사랑"을 바칩니다. 그러므로 '과잉 음식과 의복'은 '과잉 음식과 의복'이어야 합니다. 또한 우리는 아직 '과잉 음식과 의복'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단어와 문장에 대한 참고사항

불면 참지 못한다: 불고, 여기에는 사실이 아닌 것을 자랑하고, 자랑하고, 거짓말을 하는 사람들의 행동을 의미하며, 또한 사람들을 속이고 속이는 언어도 의미합니다. , 사물의 꼭대기를 위로 만들다, 확립하다, 공식화하다, 열망하다, 입법하다 여기에서 노자가 중점을 두는 것은 통치자의 성실성입니다. '국민의 번영을 보장하고 보장한다'는 확고한 목표, 자신을 자랑하고 진실을 말하지 않는 통치자는 자신을 확립할 수 없고 인민의 좋은 집이 될 수 없다면 그는 폭군이 아니라 수립될 수 없습니다. 그는 '설립'할 수 없고, 그가 '설립'하는 곳에서는 국민을 위험에 빠뜨릴 뿐이기 때문입니다. 분명히, 국민을 섬기는 사람도 공무를 수행하는 사람도 '자신을 확립'하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 그는 대중에게 자랑하고, 자랑하고, 큰 말을 하고, 거짓말을 하고, 진실에 부합하지 않는 다른 말을 하고, 사람들을 속일 수 없습니까? , 그리고 자신을 아첨하고 속셈을 가진 사람이 되겠습니까? 그러므로 "아첨하는 사람은 일어나지 않는다"는 이해는 분명한 효과가 있으며 "자신의 말을 지키고"그가 말한 것을 실행하는 사람들이 있어야합니다. 통치자의 모범적인 행동은 후세들이 흔히 말하는 "한 마디 한 마디"입니다.

자신을 보는 사람은 자신을 보지 못하고, 자신을 표현하고, 깊게 생각하지 않고, 탐구하지 않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도 듣지 않습니다. 옳고 그름에 대해 분명하고 명확합니다(분명히 다음 장에 "옳고 그름"이 포함된 예표).

독선적인 사람은 그것을 나타낼 수 없습니다. -의로운 사람은 나타나지 않고, 군주의 독선은 나타날 수 없다. 그리고 이전 문장의 심층. 공(功), 성과(功), 성과를 내는 것, 여기서 공(功)이란 말은 분명히 백성을 위해 실제적인 일을 하는 것을 의미하며, 자멸하는 것은 공적이 없고, 군주가 자화자찬하고 과시하는 것이지만, 백성을 위해 실제적인 일을 할 수는 없다. 이것은 "자랑"의 또 다른 측면입니다.

자신을 자랑하는 사람은 오래 가지 못할 것입니다. 장기적으로 어떤 일을 특히 잘하십시오. 교만한 사람은 오래 가지 못할 것이며, 오만한 통치자는 "국민의 번영을 보장하고 보장하는 것"을 실행하는 데 실패할 뿐만 아니라 그의 통치도 오래 가지 못할 것입니다. , 이 문장은 '부르는 자'의 또 다른 측면이며 사람들을 위해 실제적인 일을하지 않습니다.

도에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위의 내용을 참조하십시오 (참조) 자신을 분명히 하고, 자신을 분명히 알지 못하며, 깎아내리는 것은 쓸모가 없고, 자존심은 길지 않다.) 자이, 존재, 표현의 범위, 진리, "백성들의 성공을 보장하고 보장한다"는 원칙이다. 모두가 알고 있듯이 위의 "자기는 불분명하고 명확하지 않습니다.", 자기 패배는 쓸모가 없으며 자존심은 자라지 않습니다. "보장하고 보호하는 기준을 사용하면 국민의 번영"은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말하다: 말하십시오.

잉여 식량 및 의복: 잉여, 남은 것, "조각", 일부 "자신의 직업" 또는 일부

정상적인 상황 밖의 "사물"; 노자는 "잉여 음식"이라는 단어에 관해서 후자를 강조합니다. 음식은 사람들이 먹는 것, 정상적인 상황에서 "음식"은 단지 사람들을 채우는 것입니다. up 이것은 상식이고 상식입니다. 그러나 많은 시간을 보내고 과음하고 뇌가 뚱뚱한 사람들은 또한 너무 많이 마시고 이것을 토할 때까지 배불리 먹습니다. 음식" ", 이것이 "과잉 음식"의 진정한 의미입니다. 옷, 사람의 옷, 토할 정도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음식", 그것은 싫어하지 않는 사람은 상급 관리의 옷이 가볍고 뚱뚱하고, 중하급 관리의 옷이 낮에 수 놓이고, 등의 동사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통치자와 관리들의 의복, 임대료 및 식품세를 여기서도 알 수 있습니다. "과도한 의복"은 "자체 포장", "위장", "위조"를 의미하여 사람들을 속이고 속이는 것임이 분명합니다. , 이 네 단어의 의미에 따르면, "과도한 의복"은 이미 사람들의 필요와 분리되어 있으며, 그것이 "과도한 음식"이라는 것을 누구나 아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통치자와 모든 관리들의 "자의식, 독선, 무능력, 자기방어"를 가리는 의복". "자의식"이 되어 "속삭임"이 됩니다.

사물이나 악: "알코올 중독으로 토하는 음식", 낮에 빛을 이용하고 수 놓은 옷을 입는 오만한 행동에 대해 또는 "자기- 포장”, “가장”, “사기”, 심지어 고양이와 개(노자 경전의 “사물”은 주로 생물을 가리킨다. 사물)도 혐오스럽고 두려워하며 부끄러워할 것이다.

그러므로 욕망이 있는 사람은 거기에 살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욕망이 있는 사람에게는 정당한 욕망이 있습니다. 즉 진리에 따라 국민을 위해 일하고 긍정적인 것을 추구하는 사람들 진보(모든 공직자들)는 이래서는 안 되며, 욕망이 있는 사람은 진정으로 '국민의 성공을 보장하고 보장하는 사람'이라면 이래서는 안 된다. 위와 같이 진실에 부합하지 않는 행위는 절대 하지 않습니다.

번역

자랑, 자랑, 거짓말, 부정직 등 일관성 없는 행위는 하지 않습니다. 진실을 가지고는 통치자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다음과 같은 네 가지 표현이 있기 때문입니다.

임금의 자기 표현은 옳고 그름을 혼동하게 하고 국민의 독선을 위태롭게 합니다. 통치자는 옳고 그름을 불명확하게 하고, 혼란스러운 행동을 하게 된다. 통치자의 자존심, 그는 '국민의 번영을 보장하고 보장하는'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그의 통치는 오래 지속될 수 없으며 반드시 역사의 멸시를 받고 도태될 것입니다.

이 네 가지 행동은 배불러서 토해내는 '과잉음식'과 같으며, 고양이와 개조차도 '과잉음식'을 혐오하고 겁을 먹고 부끄러워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정당한 욕구를 갖고 이성에 따라 국민을 위해 행동하는 사람, 긍정적인 발전을 추구하는 사람, 즉 진정으로 국민을 위해 행동하는 사람 '국민의 생활을 보장하고 보호한다'는 원칙에 따라 행동해야 하며, 위에서 언급한 '과도한 의식주' 행위를 해서는 안 되며, 그들은 결코 이런 일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도 이것을 발견했습니다! 인터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