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생명은 적지 않다. 문 앞의 흐르는 물이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생명은 적지 않다. 문 앞의 흐르는 물이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어디서?
송대 소식 () 의 라쿤계사 () 가 그윽한 가을물 청천사 () 이다.
-오리지널 작품
Qishui qingquan 사원 놀이, 사원 옆에는 Lanxi, 시냇물은 서쪽으로 흐른다.
산 아래, 블루투스 단침계에서 송간 모래길은 깨끗하고 진흙이 없고, 비는 황혼 속에서 중얼거린다.
인생이 더 이상 소년기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노년의 흐름을 한탄하지 마라!
-작품 번역.
청천사, 관광지, 란계 옆에 절이 하나 있는데 시냇물이 서쪽으로 흐른다.
산기슭에서 새로 뽑은 난초의 새싹이 시냇물에 스며들었고, 소나무 숲 사이의 모래길은 빗물에 물들지 않았다. 저녁에는 가랑비가 소슬소슬하고 뻐꾸기가 울린다.
인생이 사춘기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그래? 문 앞의 개울은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노년에 감탄하지 마라!
-관련 설명.
Xushui: 카운티 이름, 이 호북 지방 Xishui 카운티.
침지: 물에 담그다.
부스럭 소리: 비 오는 소리를 묘사한다.
분칙: 일명 두우 두보 최괴라고도 합니다. 그것은 항상 북쪽을 향해 노래한다, 특히 6 월과 7 월에는 밤낮으로 멈추지 않는다. 아들의 귀환을 기대하고 있는 듯 슬픈 소리를 내며 두쥐안 울음소리를 냈는데, 이 새는 귀귀라고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적지 않다: 어린 시절로 돌아갈 수 없다.
백발: 늙다.
노란 닭을 부르다: 시간의 흐름을 느끼다. 노란 닭이 여명 선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의 흐름을 의미한다.
-제작 배경.
1082 년 (송신종 원풍 5 년), 수시는 우태시사건으로 황주 (오늘 호북 황강) 임영보사로 강등됐다. 작가는 3 월에 청천사에서 수영을 할 때 이 단어를 적었다.
-작품 감상.
이 단어는 원풍 5 년 (1082) 3 월 46 세의 수시가 황주를 비하하는 기간에 지은 것이다.
첫 번째는 춘말 3 월 비 온 뒤 란계의 광경을 묘사한다. 첫 번째 문장은 란계라는 이름의 원인, 즉 산 아래 개울가에 있는 도란을 보여준다. 란계를 유람하는 계절도 지적했다. 난초는 막 싹이 나서 싹이 짧지만 생기발랄하고 빠르게 자란다. 춘란의 생기를 담은' 거품' 자. 개울가를 걸으며,' 송간 모래길이 깨끗하고 진흙이 없다' 는 것을 백거이의' 모래길이 윤택하고 진흙이 없다' 로 바꾸었다. 수시는' 윤재' 를' 청결' 으로 바꿔 란계의 깨끗함과 흠잡을 데가 더욱 두드러졌다. 황혼의 빗소리가 휙휙 소리를 내며 진흙이 없는 원인을 지적하면서 황주로 강등된 그의 황량한 환경과 슬픈 심정을 부각시켰다. 석양은 비가 소슬하고, 분수에 따라 울부짖는 것은 모두 현실이다. 늦봄 3 월, 봄기운이 짙어, 쓸 수 있는 수많은 장면이 있다. 그러나 저자가 혼자 이 장면을 선택한 것은 당시 그의 처지와 심정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것이 분명하다.
그러나, 수시는 결국' 부지런하고 근면하며, 의지가 높고 멀리 있다' 는 걸출한 인물이다. 서쪽으로 흐르는 시냇물은 그에게 시냇물이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면 생명이 존재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깨닫게 해 주었다. 하필 백발을 다치게 하고, 한탄하며 노화할 필요가 있는가? 곤경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열심히 응원하는 그의 정신을 구현했다. 마지막' 백모는 황닭을 부르지 않는다' 의' 백모' 와' 황닭' 은 모두 백거이의' 취가행' 에서 나왔다. 노란 닭은 효추를 재촉하고, 낮에는 한 해를 재촉한다. 허리춤의 빨간 리본이 불안정하여 주연이 거울에서 잃어버렸다. \ ") 바이 주이 한숨, 노란 닭 알림 새벽, 낮 알림 년, 주연연 부패 하기 쉽고, 음조가 낮다. 이 시 에서, 스시 는 흰 머리 를 슬퍼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노란 닭 알림 새벽, 시간 파리 를 느꼈다. 이 백시의 저조함은 마지막 영화' 황혼의 빗소리가 휙휙' 하는 슬픈 분위기도 희석시켰다.
이 단어, 마지막 풍경, 그림, 단아함과 슬픔; 다음 영화는 서정적이고 철학적이며 고무적이다. 천 년 동안 얼마나 많은 실의에 빠진 사람들이 살아갈 용기와 계속 전진할 자신감을 되찾았는지 모르겠다! 이 단어는 산수풍광부터 시작하지만, 그 본의는 인생철리를 탐구하고, 작가의 생활에 대한 사랑과 낙관적인 인생태도를 표현하는 것이다. 시 전체는 한 곡의 웅장한 인생 교향곡과 같고, 한 편의 노기횡추의 선언으로 청춘의 활력에 대한 부름, 미래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드러내며, 읽으면 자강불식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첫 번째는 늦봄 3 월 란계의 우아한 풍경과 환경을 묘사한다. 산기슭의 시냇물이 졸졸 흐르고, 해안의 난초가 막 여린 싹이 돋아났다. 소나무 숲 사이의 모래길은 맑은 샘에 씻겨진 것처럼 깨끗하고 깨끗하다. 저녁에 보슬비가 내리자 전 밖에서 뻐꾸기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작가는 몇 군데의 특색 있는 경물을 골라 밝고 산뜻한 산수화를 그려내며, 실감나고 신선하며, 시인이 자연을 사랑하고, 생활을 견지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Generate 사명에 대한 멋진 토론. 이런 토론은 추상적인 개념이 아니라 즉흥적인 은유로 감성적인 언어로 인생에 대한 철학을 표현한다. "도가 누구냐" 라는 말은 질문으로 불러일으키고 은유로 대답한 것이다. 두 문장의 끝에서 시냇물이 서쪽으로 흐르는 개별 현상, 즉 현장에서 느끼는 것, 결말과 자기격려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며 시인 노익장,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강불식의 정신을 표현했다.
이 단어에서 첫 번째 영화는 담백한 필묵으로 쓴 것으로, 경치는 자연히 맑고 단아하며 아름답다. 다음 영화는 생동감 있는 언어로 감정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철학을 즉흥 창작에 녹아들어 계발성과 흥미진진함을 선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시인은 반항적인 영웅적 정서에 복종하고, 정치가 실의에 빠진 후 적극적이고 낙관적인 인생 태도를 따르고, 사람을 분발하게 하며, 사람을 분발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