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루쉰 작품의 발췌문과 감상문은 어떻게 작성하나요?

루쉰 작품의 발췌문과 감상문은 어떻게 작성하나요?

1. 우리는 지금 좁고 위험한 길을 걷고 있다. 왼쪽에는 광활한 수렁이 있고, 오른쪽에도 광활한 모래밭이 있고, 앞에는 바다 속에 숨겨진 머나먼 목적지가 있다. 안개.

감사: 이것은 시골 사람들이 할 수 없는 일에 대해 루쉰 씨가 쓴 것입니다. 그는 당시 시골사람들의 생활철학을 심오하고 아름다운 언어로 생생하게 묘사하였다. 루쉰은 시골 사람들은 그런 '희미한 말'을 쓸 수 없을 것이라고 믿었고, 당시 시골 사람들의 낮은 자질에 대해서도 썼고, 이는 이후 삶의 무상함에 대한 묘사의 길을 열었습니다.

2. 하지만 우창은 솔직하고 말을 좋아하고 인간적인 감정을 갖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우창에게 농담을 할 마음이 있다.

감사: 이 문장은 루쉰 선생이 무상에 대한 존경심을 드러낸 것으로, 이는 그에게 부여된 '무상 선생'이라는 존칭에서도 엿볼 수 있다. 귀신도 그렇게 인간적일 수 있는데, 인간으로서 우리는 왜 안 될까요? 그러므로 루쉰 선생도 무상함의 '인간 감정 강조'를 통해 우리를 계몽시키고 싶어합니다. 사람으로서 법적인 원칙도 중요하지만 무상씨처럼 강한 연민도 있어야 합니다.

3. 사람은 똑바로 설 수 있는 것이 큰 발전이고, 말할 수 있는 것도 큰 발전이다. 그러나 그도 역시 빈말을 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넘어졌다. 공허한 말을 해도 괜찮고, 자신의 양심에 어긋나는 말을 하고 있다는 사실조차 모르더라도 울부짖기만 하는 동물에게는 "수줍어하고 부끄러워해야" 한다.

감사: 인간은 항상 자신의 발전을 칭찬하고 동물에게는 없는 능력에 자부심을 갖고 있지만, 인간은 이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본 적이 없습니다. 인간이 소유한 능력은 인간 사회를 매우 복잡하게 만든다. 여기에서 이러한 원칙에 대한 루쉰의 설명은 또한 사람들이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이러한 능력은 우리가 양심을 거스르기 위해 공허한 말을 사용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반성하게 해줍니다!

4. 나는 항상 높고 낮은 것을 찾아 가장 어두운, 가장 어두운, 가장 어두운 저주를 얻습니다. 첫째, 우리말에 반대하고 우리말을 방해하는 모든 사람들을 저주할 것입니다. 사람이 죽은 후에 정말로 영혼이 있다고 해도 그의 가장 악한 마음 때문에 그는 결코 회개하지 않을 것이며 항상 모국어를 반대하고 방해하는 모든 사람들을 저주할 것입니다.

감사: 이 구절에는 화려한 단어도, 아름다운 문장도 없고, 일종의 저주이기도 하지만, 이 구절에서 루쉰 선생님의 열정과 무력함이 깊이 느껴집니다. 그 완고한 사람들을 위해 그는 다음 세대를 위해 토속문학을 발전시켰고, 문학의 새로운 장을 열었습니다!

5. 그 침묵 속에서 '광야에서 태어난' 자들을 짓밟기 위해 수많은 쇠집게가 머리에 꽂혀 있는 것 같았고, 서둘러 읽는 내 목소리도 떨렸다. , 늦가을에 귀뚜라미가 밤에 지저귀는 것처럼.

감사 : 루쉰 씨가 우람 축제를 보기 위해 둥관에 가려고 하는데 갑자기 아버지가 그를 말리며 가족들에게 허용하기 전에 고대 수필을 외우라고 했을 때의 심정입니다. 가다. 원래는 매우 행복한 일이었지만, 고대 산문을 외워야 한다는 사실이 정말 아쉬웠고, 그를 도와줄 사람도 없었습니다. “늦가을 밤에 귀뚜라미가 지저귀는 것처럼”이라는 구절에서 우리는 작가의 무력감과 실망감을 깊이 이해할 수 있다.

6. 하늘은 파랗게 맑고, 촘촘한 솔잎 사이로 밝은 햇살이 내리쬐어 굵고 가느다란 빛줄기를 이루며 안개 속에 떠 있는 나무 그림자를 비춘다. 거즈.

감상 : 태양을 빛기둥에 비유하여 태양의 모양을 알려주는 은유적 수사법을 활용한 장면 묘사이다. 언어가 참 아름다워서 작가가 그 당시 차분하고 행복한 기분으로 즐겁게 지내고 편안해하고 있었음을 알 수 있다.

7. 그의 손에 들려 있는 하얀색 긴 모자와 부러진 바나나 부채의 그림자를 보자 모두가 조금 긴장하고 기뻐했다. 귀신이라고 하면 사람들은 그와 가장 친숙하고 친밀하며, 일상생활에서도 자주 만날 수 있다. 우창의 검은 얼굴과 검은 옷을 보고 싶어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죽음의 세계'에는 우울한 표정으로 가슴을 벽에 대고 서 있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럴 때 정말 '벽에 부딪힌다'.

감사 : 삶의 무상함에 대한 작가의 감탄과 찬미가 넘쳐, 어렸을 때 자신이 두려워했던 것에 대해 먼저 글을 쓰고, 지금 그에 대한 존경심을 비교하고, 또한 삶의 피로함을 비교한다. 야마왕과 죽음의 무상함에 대한 공포는 대조적으로 친절의 무상함을 강조한다.

8. 벼락을 만난 것 같아 다들 깜짝 놀라서 얼른 주우러 갔는데, 종이 꾸러미를 열어보니 네 권의 작은 책이 보였습니다. 인간의 얼굴을 가진 짐승, 아홉 번째에는 머리를 가진 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창과 산해경' 중에서

감상: '나'는 이 말을 듣고 충격과 감동을 받았습니다. 이 일을 통해 나는 그녀에 대해 새로운 존경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다른 사람들이 하려고 하지 않거나 할 수 없는 일을 성공적으로 해냈습니다. 그녀는 정말 큰 신성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숨은 쥐를 죽인 것에 대한 원한은 그때부터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9.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마음에 공허함이 생기면 복수하려는 악한 생각으로 채우고 싶다!

감사 : 사랑하는 숨은 쥐를 잃은 후 숨은 쥐를 잡아먹었다는 고양이를 향한 '나'의 증오의 표현이다. 어떤 의미에서는 약자를 배려하고 악을 미워하며 억압에 저항하는 작가의 영적 특성을 표현하기도 한다.

10. 도쿄는 이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우에노의 벚꽃이 활짝 피면 옅은 진홍빛 구름처럼 보이지만, 꽃 아래에는 머리를 꼭대기까지 땋은 큰 땋은 머리를 한 집중 코스의 '청나라 유학생' 무리도 있습니다. 학생 모자가 높이 솟아 후지산을 형성합니다. 땋은 머리를 풀고 납작하게 묶고, 모자를 벗어 소녀의 롤빵처럼 윤기 있는 모습을 드러내며 목을 몇 번 비틀어야 하는 이들도 있다. 정말 아름답습니다.

감상: "도쿄는 이것에 지나지 않는다" "더 이상"은 "그러나"로 이해되며 청나라 학생들에 대한 작가의 혐오감과 그들과 연관되는 것에 대한 경멸을 표현합니다. 외국인 학생들의 추악한 행동은 작가의 실망과 모순, 고통, 혐오감을 반영하며 다음 작품의 길을 닦는다. 하지만" 작가가 정말 하고 싶은 말은 이것이다.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