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손이 부드럽고 피부가 뚱뚱하고 얼굴이 어색하고 이가 코뿔소 같다. 시경 속의 저것? 긴급 긴급 긴급

손이 부드럽고 피부가 뚱뚱하고 얼굴이 어색하고 이가 코뿔소 같다. 시경 속의 저것? 긴급 긴급 긴급

선진시경' 풍위설인' 에서 나온 것은 손은 봄처럼 부드럽고 피부는 응고지처럼 하얗고 윤택하며 목은 도마뱀처럼 아름답고 이가 가장 가지런하다는 뜻이다.

원문은 다음과 같다.

한 사람을 조종하려면, 그는 반드시 옷을 잘 입어야 한다. 제후의 아들, 후위의 아내. 동궁의 여동생, 싱 공작의 고모, 담.

부드럽다, 피부가 굳었다, 깃은 도마뱀 같고, 이빨은 코뿔소 같고, 은 나방의 눈썹이다. 그녀는 미소를 지으며 기대하고 있다.

다낭 대사는 농촌에 있다고 말했다. 사축에는 교만이 있고, 주표는 각각 물건을 달린다. 나는 북한이 기대된다. 의사는 조금도 힘들이지 않고 퇴직했다.

강물이 풍족하고 북방의 생수가 흐르다. 네가 할 때, 너는 부자가 될 것이다. 폭로되면 유죄이고, 일반인도 유죄이다.

번역:

얼마나 예쁜 여자인가, 예쁜 리넨 저고리 하나. 그녀는 제후의 딸, 후위의 신부, 태자의 여동생, 흥후의 여동생, 그녀의 고모담공이다. 손은 봄처럼 부드럽고 피부는 응지처럼 하얗고 윤기가 있고 목은 도마뱀처럼 아름답고 이가 가장 가지런하다. 이마가 풍만하고 눈썹이 가늘고, 웃음이 움직이고, 눈빛이 감동적이다.

키가 큰 한 소녀가 시골 농지에 차를 세웠다. 그 네 마리의 말이 얼마나 활기차는지 봐라. 붉은 능은 말의 씹음에 묶여 있고, 꽃차는 말을 타고 조당으로 달려갔다. 너의 의사들은 미리 법정을 떠났으니, 지금 국왕을 너무 많이 방해하지 마라. 황하의 물은 하얗고 북쪽으로 바다로 흘러 들어간다. 물속에서 어망이 앁 하고, 물속에서 물고기가 솔질하고, 양쪽의 갈대가 길다. 시집가는 아가씨는 키가 크고 시집가는 남자도 멋있다!

확장 데이터:

석인' 은' 시경 풍위' 중의 한 편의 시이다. 이것은 제장공의 딸, 위장공의 아내 장강을 찬양하는 시입니다. 그 중' 시크다이빙 Xi, 미목희망 Xi' 라는 말은 장강미에 대한 멋진 묘사로 중국 고전미의 아름다운 용모를 영구히 정격해 추앙받고 있다.

풍위 전체에서 사치스러운 기술이 사용되어 사람의 모든 방면이 지칠 줄 모르고 노래한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제 1 장, 그녀는 주로 그녀의 출신인 그녀의 삼친 육친, 그녀의 아버지와 형의 남편, 모두 당시 제후국의 권세 있는 인물로, 그녀는 명문 규수였다.

제 3 장과 제 4 장은 주로 결혼식의 장엄함과 성대함을 쓴다. 특히 제 4 장, 7 문장 중 6 문장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겹치는 단어가 있다. 호탕한 황하수가 북쪽으로 바다로 흘러 들어간다. 그물을 물에 뿌리는 소리, 어미가 물을 치는 삐걱거리는 소리, 강가의 울창한 갈대와 풀은 장려함과 아름다운 자연의 광경이다.

모두' 속강 악, 범부 악' 을 유도하기 위해서다. 대규모 혼수대들, 남녀부부들, 장강 본인처럼 키가 훤칠하고 용모가 잘생겼다. 이런 것들은 호화로운 생활에서 성대한 예절식에 이르기까지 인사 장면에서 자연 경관에 이르기까지, 모두 밝거나 어둡거나, 숨기거나 드러내거나,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장강의 자연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한다.

그녀의 예쁜 사람을 직접 묘사하는 것은 주로 2 장에 있다.' 그녀는 예쁘고 잘 입는다' 는 시작 부분의 스캔을 제외하고는. 여기에는 영화의 클로즈업과 꼼꼼한 그림과 같은 7 가지 생생한 비유가 사용되어 부드러운 손, 신선한 피부색, 아름다운 목, 심지어 하얀 이빨 등 그녀의 화려한 초상을 묘사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꽉 찬 이마와 눈썹을 다 고칠 때까지 아무런 결함도 없이 정말 세상에 좋은 일이다. 하지만 이런 섬세한 묘사는 예술효과가' 교묘하게 웃고, 미목을 바라다' 는 효과보다 못하다. 이 시는 후세에 비유로 아름다움을 쓴 선례를 열어 줄곧 사람들의 추앙과 사랑을 받고 있다. 손연규의' 시사' 는' 교묘한 웃음, 미목희망' 이라는 두 글자를 밝혀 왜 잘 썼는지 밝혀냈다.

그가 보기에' 손이 부드러운 손가락' 과 같은 비유는 시인은 최선을 다했지만 미인의' 모양' 을 묘사했을 뿐' 교묘한 웃음',' 미목' 등의 단어는 미인의' 신' 을 전달했다. 또한' 부드러운' 등의 문장을 더하면 정적이고,' 교묘한 웃음' 은 동적이다.

심미 예술 감상에서 "신" 은 "모양" 보다 높고, "이동" 은 "정적" 보다 낫다. 물론 형식과 정적인 묘사도 필수적이다. 그것들은 신의 아름다움과 역동적인 아름다움의 기초이다. 이런 기초가 없다면, 그것의 거드름 피우는 것은 일종의 얄미운 모방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결국 활력과 움직임의 아름다움이다.

형식미는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신의 아름다움은 마음을 감동시킨다. 정적인 표기법은 종이꽃처럼 딱딱하고 고지식하고 딱딱하게 변할 가능성이 높다. 생명력이 없고, 동적인 방식으로 글을 쓰면 인물을 살리고, 생동감 있는 매력과 생동감 있는 정신을 가지고, 마치 종이에서 나와 독자의 머리에 들어가 독자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것 같다. 생활 속에서 체태가 고상하고 이목구비가 단정한 미녀는 분명 깊은 인상을 남길 것이다.

하지만 무심코 미소와 힐끗 보는 것이 더 기억에 남는 것 같다. 당신이 다정한 젊은이라면, 이런 미소와 희망은 심지어 그의 꿈에 들어가 그의 순결하고 순진무구한 사랑의 꿈을 불러일으킨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이 시의' 교묘하게 웃다',' 미목' 등의 단어는 확실히' 경찰어',' 돈',' 희망' 등의 단어가 특별히 전해진다.

고대인들은 "돈" 을 "좋은 입지지" 로, "바라본다" 를 "눈을 움직이다" 로 해석했다. 입가는 입가의 양쪽을 가리키고,' 눈을 움직이다' 는 눈의 순환을 가리킨다. 그 매혹적인 웃음과 눈빛이 얼마나 매력적이고 매혹적인지 상상할 수 있다.

수천 년이 지났는데, 시에서 자랑하는 귀족 가정은 이미 늙은 개가 되었다. 부드러움',' 응고지방' 등의 비유는 더 이상 감동적이지 않고,' 살아 있다',' 부드러움' 등의 형용사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지만,' 능동한 미소, 아름다운 눈' 은 여전히 밝고 생생하며, 광경은 늘 새롭고, 여전히 사람들의 아름다운 연상과 상상력을 활성화시킬 수 있다.

"전신 묘사가 차단되고 있다" 는 것은 원래 육조 화가가 총화한 창작 경험이며, 다른 예술 창작 활동에도 적용된다. 이 "막힘" 은 눈입니다. 눈은 마음의 창이고, 인물의 표정은 눈빛의 표현일 뿐이다.

그러나' 눈' 은 넓은 의미로 이해해야 한다. 사람의 내면세계와 정신정신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모든 것을 가리킬 수 있다. 예를 들면 이 시의 리시의' 교묘한 웃음' 과 같다. 다빈치의 명화' 모나리자' 도' 영원한 미소' 로 영원한 매력을 얻었다. 결론적으로, 어떤 예술 창작이라도 초점과 표현의 초점을 잘 포착해야 한다. "열쇠" 가 "열쇠" 보다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