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Jinsu 사원 스틱: 난징 jinsu 사원 quancheng 장로.
Jinsu 사원 스틱: 난징 jinsu 사원 quancheng 장로.
Quancheng 장로 생활 소개:
전성장로는 6 월 24 일, 1923, 장쑤 성 대풍시 모가사에서 태어났다. 장쑤 불교주재장, 남경시 불교협회 고문, 난징 김소사, 구봉사 퇴거, 동대는 이 사주지를 접수한다.
Q: 우리는 스승님이 어렸을 때 출가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네가 출가한 상황을 말해 줄 수 있니?
샘시 장로: 1 1 세출가 그 해는 193 1 이었다. 그러나 당시 내가 출가를 강요한 것은 신앙 때문이 아니라, 당시 전란이었고, 가정생활의 부담이 무거웠고, 형제자매가 많았기 때문이다.
나의 속인은 장쑤 성 대풍시에 있었다 (당시 동대의 한 현이었고 해방 후 시로 다시 기획되었다). 대풍남부와 현재의 동대계 사이에 강이 하나 있다. 우리 집은 강의 북쪽에 살고, 비구니암은 남쪽에 있다. 상상할 수 있듯이, 1 1 세 아이는 가난한 가정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가정과 부모를 떠나야 했고, 생활의 모든 측면이 완전히 바뀌었다. 그가 얼마나 불편한가.
그때 우리 스승은 늘 우리에게 계발과 교육을 해 주셨는데, 매우 엄격하다. 만약 우리가 뭔가 잘못 말했거나, 우리가 경을 읽을 때 다른 사람과 노래를 부르지 않았다면, 스승은 자로 우리의 머리를 때렸을 것이다. 머리까지 찢어져서 피가 신발로 흘러갔다. 지금까지도 내 손바닥에 흉터가 남아 있다. 그러나 사부님은 주변 사람들에게 잘해서 부지런히 사찰을 관리할 수 있다. 당시 우리 절에는 십여 명이 있었는데, 나는 모두를 위해 요리를 책임지고 있었다. 2 년여 있다가 부흥사에 도착했다. 복성사의 스승은 능안이라고 불리는데, 이전의 스승에 비해 그는 좀 상냥하다. 나는 스무 살이 될 때까지 여기에 있었다.
나중에 난징보화산에 간 지 한 달이 넘었고, 또 남경곡림사에 가서 공부하러 갔는데, 그곳에서 영주하고, 반탕을 하고, 학업을 돌보았다. 곡림사는 보화산과 마찬가지로 도교도장이다. 나중에 나는 그들이 법을 배우는 것이 그리 좋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곡림사의 불학원은 일본인이 운영한다. 당시 약 194 1 42 년, 일본인은 아직 항복하지 않았다. 우리가 갔을 때 절에는 십여 명이 있었다. 때때로 일본인들도 우리에게 강의와 일본어를 가르쳐 준다. 절에도 진정한 선생님이 없다. 방장 스님은 우리에게 선림수훈을 해 주었고, 때로는 논어도 해 주었다. 공부는 그다지 빡빡하지 않고 대충대충 한다.
이런 * * * 은 이미 이곳을 떠난 지 3 년이 넘었다. 나이가 많아서 불학에 대해 조금 알고 있기 때문에 진강금산사, 상주천령사 등 정글에서 공부하는 진정한 분위기를 체험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소심해서 지금의 사람만큼 활달하지 않다.
곡림사를 떠난 후 몇 차례 우여곡절 끝에 나는 마침내 천령사에 도착하여 불학원에 합격했다. 사실 저도 문화가 별로 없어요. 선생님한테 합격한 건 제 글씨가 괜찮기 때문이에요. 내가 글씨를 연습하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이것은 곡림사의 큰 병과 큰 관계가 있다. 그때 나는 곡림사에 있었는데, 물과 토양이 불복하여 장티푸스에 감염되었다. 십여 일 동안 나는 한 입도 먹을 수 없다. 내가 1 년이 넘었을 때, 머리도 들 수 없었다. 이번 병 기간 동안 나의 고통은 변덕스러웠기 때문에, 나는 장경을 베껴 써서 점차 글을 연습하기 시작했다.
당시 천령사 불학원에는 A, B, C 의 3 개 반이 있었는데, 나는 A 반에 배정되었다 .. 나의 문화 수준은 매우 얕다. 나의 학습 진도를 따라잡기 위해서, 나는 매일 밤 사장이 잠든 후에 일어나 공부한다. 이렇게 오랜 시간이 지난 후, 나는 병이 났고, 치질에 걸렸고, 심한 출혈이 있었다. 내가 아픈 또 다른 이유는 매일 아침저녁으로 천녕사에서 두 시간 넘게 무릎을 꿇어야 한다는 것이다. 병 때문에' 여의치료' 에 머물도록 안배되어 있었지만, 그래도 수업에 갔다. 당시에는 강의가 얼마나 좋은지 몰랐고, 나중에는 강의가 좋다고 생각했다. 그곳의 선생님은' 모든 포기' 와' 지식 30 송' 에 대해 말씀하셨다. 수업을 듣고 불교 문장 몇 장을 보면 잘 이해할 수 있다.
천녕사에서 3 년도 채 안 되었다. 1948 년 겨울에 나는 천령사에서 나와 김소사에 가서 지금까지 살았다. 지난 수십 년 동안, 개혁 개방까지 몇 차례 우여곡절을 겪었고, 12 소소 공장 노동자 위리민은 내가 스님이라는 것을 알고, 나를 사오산불학원에 소개시켜 주었다. 나는 불학원에서 거의 3 년 동안 주관과 스님으로 일했다.
나중에 서주 운용산의 절에는 스님이 없었고, 남경에 와서 운용산의 흥화사를 관리하라고 청했다. 나는 Qixia mountain 의 Shang yang 과 함께 갔다. 이 스님은 나보다 열 살 많다. 그는 주지이고 나는 감옥이다. 나중에 김소사의 수요로 나는 다시 돌아왔다. 당시 한 캔버스 공장이 사찰을 헐고 공장을 지을 계획이었는데, 나에게 이곳을 떠나라고 했다. 그들은 밖에서 집을 찾아 살며 우리에게 퇴직금 38 위안을 보충해 주고 일부를 재발급한다고 말했다. 내가 밖에서 찾고 있는 집은 여기보다 훨씬 나아졌지만, 나는 동의하지 않는다.
제 11 차 중앙위원회 제 3 기 본회의 이후 중앙 정부는 제 11 차 중앙위원회 제 3 기 본회의 이후 철거 된 사원 주택을 승려에게 돌려 줄 것을 요구했다. 나는 이 서류를 들고 그들이 우리 집과 홀을 철거하지 못하게 했지만, 당시의 협상은 결과가 없었다. 몇 년 후, 이 캔버스 공장은 사찰을 뜯지 않았고, 나는 아직 여기에 살고 있다. 당시 내가 이곳을 받았을 때, 한 형이 안천이라는 형이 있었다. 나중에 그는 초왕 제직 공장에 가입했다. 일을 마치고 나는 세상으로 돌아가 아이를 낳았지만, 여전히 사찰의 집에 살고 있다. 그는 앞집에 살고, 나는 뒷집에 산다. 내가 서주에 있을 때 그는 이미 캔버스 공장과 약속을 했다. 캔버스 공장은 1 10000 원을 써서 그에게 40 ~ 50 평짜리 집을 사 주었다. 그는 원래 나에게 5 ~ 6 평방미터 살 것을 주려고 했는데, 나는 가지 않았다.
캔버스 공장이 문을 닫을 때까지 나는 다시 협상을 하러 나왔다. 정부는 우리에게 240 평의 토지면적과 집 한 채 (집은 네 개의 작은 방) 를 주고 30 만 원을 주겠다고 약속했다. 우여곡절 끝에 1993 이후 사찰을 짓기 시작하여 지금까지. 우리의 노력으로 절은 나중에 2,000 여 평방미터를 차지하였다.
나는 당시 "강요당했다" 고 부처에 입성했다. 나중에 독서, 독경, 모사, 독경, 배불, 불교 잡지를 읽음으로써 점차 자신의 신앙을 발전시켰다.
내가 복성사에 갔을 때, 안선생의 아버지는 나에게 불교 창법을 가르쳐 주었고, 그는 나를 도와 문화 공부를 했다.
나는' 보관' 을 하고 김소사에 남아 김소사를 지키고 있다. 이것은 1 ~ 2 년의 일이 아니라 60 ~ 70 년의 일이다.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더 좋은 숙소와 많은 돈을 주었지만, 나는 여기에 대한 감정이 있기 때문에 여기를 떠나지 않았다. 이곳은 구카이지 (동진의 유명한 화가, 대표작' 로신푸', 불상 그리기에 능하다) 와 관련이 있다. 그는 벽화를 그렸고, 그림 속의 대가는 비모추의 불교도였고, 비모추의 불교도는 오래된 불상, 금빛 좁쌀로 세상에 호응했다. 그가 그린 벽화는 바로 여기서 그렸기 때문에 이곳은 김소사라고 불린다.
19 살에 보화산에 가서 계계를 받고 곡림사에 갑니다. 곡림사와 보화산은 법가의 도장으로 모두 유명하다. 지금 보화산은 2 년마다 계율을 선포하고 법가의 사상을 선포하지만, 지금은 곡림묘에 벽돌 1 와트가 없다.
왜 구림사가 이렇게 실패했는지, 왜 보화산은 이렇게 번영하는가? 태평천국 시절 보화산의 사람들이 떠나 베이징 법원사 (법원사는 법문도장) 로 갔고, 곡림사 사람들은 소북 농촌으로 도피했다. 나중에 보화산의 사람들은 일찍 돌아왔고, 곡림사 사람들은 늦게 돌아왔다. 중간에 몇 년이 걸렸다고 합니다. 당시 보화산에는 사람이 많았고 계율 저작도 많았다. 곡림묘는 시내에 있지만 부식이 심하다.
Q: 스승님, 불교제자로서 불교를 어떻게 보호하는지, 어떻게 올바른 지식과 올바른 의견을 가질 수 있는지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어떻게 반지를 잡고 불교를 빛나게 할 수 있습니까?
샘성 장로: 예전에 불교계는 "열 명의 스님이 천군만마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스님은 관리하기가 어렵습니다. 예전에는 몇 가지 방법이 있었고, 일련의 규칙이 있었고, 스님에 대한 몇 가지 제한이 있었다. 예를 들어, 마주 (Mazu) 는 정글을 건설하고 성전의 질서가 잘 유지 될 수 있도록 명확한 규칙을 수립했습니다.
중국의 불교는 창시자의 불교이다. 불교에는 한두 명의 창업자가 있는데, 마치 이 집에 대들보가 있는 것처럼 일어설 수 있다. 청말민초가 되면 태허대사, 윤광대사 등은 모두 불교의 큰 기둥이다. 그러므로 시대가 어떻게 발전하든, 외부 환경이 어떻게 변하든 간에, 우리는 고대를 스승으로 삼고 조상을 스승으로 삼는 전통을 따라야 한다.
지금 과학은 우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과 같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어린 중이 핸드폰을 쓰면 절이 관리하기가 어렵다. 예전에 핸드폰이 없었을 때, 나는 밖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전혀 몰랐다. 지금은 이것을 관리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없습니다. 특별한 방법이 필요합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것은 스님에게 평생 독신, 평생 출가, 평생 채식을 요구하는 것이다. 이 세 가지' 세상' 은 원래 불교에는 존재하지 않았는데, 불교가 한대에서 전해온 경우에만 있었다. 이 예의는 형성된 지 이미 오래되었다. 이 세 가지' 세상' 을 견지하는 것은 여전히 불법을 유지할 수 있지만, 헤어지면 유지하기가 쉽지 않다.
또한 불교는 교육을 해야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을 잘 관리하는 것이다. 특히 주지나 사부의 스승은 자신을 잘 보살펴야 하고, 다른 것은 좋다. 태허대사에게는 네 가지 명언이 있다. 그는 "부처는 유일하고 수양은 인격에 있다. 사람이 부처가 되는 것은 실제 현실이다. 클릭합니다 어떤 방법으로 자신을 자제하는 것도 큰 난점이다.
Q: 스승님으로부터 당신이 해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너는 김소사를 굳게 잡고 계율을 굳게 지킨다. 사실, 너는 이미 이 마음을 단단히 잡았다. 스승님은 우리에게 어떻게 더 잘할 수 있는지 알려 주셨다. 많은 사람들이 불경을 암송함으로써 자신의 망상과 잡념에 저항한다.
샘성 장로: 사람마다 이해가 다릅니다. 모두들 염불하고 있지만 이해가 다를 뿐이다. 불교에서는 인과응보를 말한다. 지금, 만약 많은 선인이 있다면, 우리는 더 많이 이해할 것이다. 선인의 종류가 많지 않다면, 지혜가 없으면 우리는 이해하기 쉽지 않다. 이것은 매우 어렵다. 석가모니버가 살아 있을 때, 부처와 인연이 있는 한, 부처가 소리를 지르기만 하면 큰 아라한을 증명할 수 없었다.
평소 화엄경과 북경경을 자주 암송하면서 법명을 중단 없이 유지하는 것은 모두 마음을 정하기 위해서이다. 심장의 작용이 매우 크다. 우리는 신문에서 일본의 한 실험을 보았다: 물 한 잔, 우리가 물에 대한 좋은 생각을 전달하면 물이 더 좋아질 것이다. 우리 마음속에는 사념이 있고, 물로 인한 변화는 선량으로 인한 변화와 다르기 때문에 마음의 작용이 크다. 그리고 이 인과도 있다. 선인을 심고, 선과를 얻고, 악인을 심고, 나쁜 결과를 얻다.
Q: 우리는 사부님이 줄곧 자선사업을 하고, 책전시회를 열고, 바자회 형식으로 학교 밖 아이들을 돕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Quancheng 장로: 나는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는다. 사회를 위해 다소 일을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게다가, 나는 별로 하지 않았다. 나는 단지 나의 운명을 따를 뿐이다.
당시 한 달에 28 원이었다. 어느 날 방송을 듣고 윈난구이저우에서 사고가 나서 많은 사람이 죽었다. 아침에는 날이 밝지 않고 돈을 기부하러 갔다. 기부한 곳에서 그들은 출근하지 않았다. 그들은 두 시간 넘게 기다려서야 출근했다. 나는 50 위안을 보냈다. 나는 한 달에 28 위안을 쓰고, 몇 달 후에 50 위안을 저축했지만, 나는 그렇게 이기적이지 않았다. 사람은 일반적으로 이기적이지만, 나는 보통 사람보다 조금 적다. 나는 거지를 알고 싶다, 그 어려운 사람들은 모두 동정심이 있다. 우리 스님뿐만 아니라 사람마다 자비심이 있다.
Q: 건국 이래 난징 불교의 증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경에서 불교의 회복과 발전 개요를 소개해 주시겠습니까?
샘성 장로: 남경은 불교의 성지로 잘 알려져 있고, 부처의 정골사리도 남경에 있고, 당승의 정골사리도 남경에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비범한 일이다. 불교의 발전은 인위적인 것이다. 조건이 아무리 좋아도 종교 지도자들이 신자들을 위해 일하지 않고 모두가 열심히 일하지 않는다면 어쩔 수 없다. 모두가 노력한다면 자연히 좋아질 것이다.
Q: 스승님은 인재 양성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불교는 번영해야 한다. 하나는 자신의 시범이고, 다른 하나는 후학을 양성하는 것이다. 스승님, 당신 같은 구세대 마법사가 신입사원을 키울 때 어떻게 신입사원의 성장을 지지하는지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샘 장로: 이것도 어려워요. 우선, 우리는 늙었고, 행동이 불편하지만, 우리에게는 책임이 있고, 의무가 있으며, 우리는 다음 세대가 잘 성장하기를 바란다. 다음 세대의 성장에 관심을 가져야 할 뿐만 아니라, 사회에서 어떤 사람들은 학교를 그만두고 등록금이 없다고 한다. 우리가 아는 한, 우리는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다. 일부 젊은이들, 우리는 모두 그들을 동원했다. "너는 고등학교를 졸업했으니 힘내서 학업을 계속해야 한다."
우리는 사회에 공헌하여 중생을 행복하게 했다. 자신을 행복하게 하려면 먼저 중생을 즐겁게 해야 한다. 우리는 기본적으로 이렇게 한다. 매년 우리는 그들을 풀어주기 위해 많은 돈 (7 만 ~ 8 만원) 을 써야 한다. 우리 모두는 중생에게 유익한 일을 기꺼이 한다.
천 번을 말해도' 사심없는 사랑' 을 해야 한다. "내 것은 내 것이고, 너의 것은 내 것이다" 라고 할 수 없다. 이렇게 하는 것은 좋지 않다. 또한 독신, 채식, 중복이라는 세 가지 기준을 고수한다.
Q: 마지막으로 사부님께 묻겠습니다. 평생 어떤 사람이 당신에게 큰 영향을 끼쳤는지, 혹은 어떤 일이 당신에게 특히 큰 영향을 끼쳤는지, 그리고 그 영향이 당신에게 어떤 변화를 주었는지 우리와 함께 나누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샘성장로: 제 일생동안 곡림사의 오랜 인연, 지청스님이 저에게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그는 나에게 매우 엄격하다. 예전에 내가 어린 중이 되었을 때, 늙은 스님은 모두 싸워야 했다.
그는 계계 수행이 매우 진지하다. 그는 항상 이렇다, 여태껏 태만하게 연습한 적이 없다.
해방 후 50 년대가 되자 승려들이 모두 모였다. 성 위원회 건물을 짓기 위해 곡림묘가 철거될 것이다. 당시 장경은 곡림사에 있었고 승려들은 모두 서하사에 집중되어 있었다. 음력설 전야에 늙은 스님은 곡림사에 가서 누룽지를 가지고 이웃집에 가서 끓인 물을 좀 달라고 했다. 누룽지를 쌀에 담가 부처에게 삼장을 공급해 주었다. 그는 좀 특별하다. 사람들은 늙은 중이 어디로 갔다고 말합니까? 사람들은 그가 Qixia 산에 있다고 말했고, 그는 Qixia 산에 있었다. 그들은 그가 곡림사에 있고, 그가 곡림사에 있다고 말했는데, 이것은 좀 신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