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10 읽은 후 불완전한 용기의 느낌 _ 읽은 후의 느낌 _ 명작을 읽은 후의 느낌
10 읽은 후 불완전한 용기의 느낌 _ 읽은 후의 느낌 _ 명작을 읽은 후의 느낌
불완전성을 과감하게 받아들이는 것에 대한 생각 (1): 현 상태를 바꿀 수 있는 힘을 주는 책.
내가' 불완전함을 받아들이는 용기' 라는 책을 펼쳤을 때, 나는 처음으로 알프레드를 알게 되었나요? 아들러의 이름, 나는 심리학에 익숙하지 않다. 익숙하지 않은 정도는 내가 대부분의 사람들에 대해 아는 시그먼드인가? 프로이트와 칼? 구스타프 아커힐름. 나는 융격의 이름을 모른다. 그들 셋은 3 거물이라고 불린다. "불완전한 용기를 받아들이다" 라는 책은 10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10 장에서 자기 계발의 아버지 아들러는 자기 결정, 열등감, 감정, 생활방식, 가족 구성, 교육, 공감, 분제, 용기에 대한 그의 견해를 설명했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 책을 다 읽고 깊은 이해가 없다. 이 책을 읽은 후 나의 유일한 느낌은 네가 어떤 것을 만나든 네가 바꿀 수 있는 유일한 것은 너 자신이라는 것이다. 이 책의 처음 몇 페이지에는 정신과 의사 리디아가 인쇄되어 있다. 시처의 말: "애들러의 책, 나는 처음부터 끝까지 세 번 읽었다. 화요일 아침, 나는 의자에서 일어나 세상이 변한 것을 느꼈다. 애들러가 나에게' 세상은 믿을 수 없다' 고 말했기 때문이다. " 나는 이 책이 아마도 이 책의 정수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네가 이 책을 처음 다 읽었을 때, 너는 어떤 관점이 이해하기 어렵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아들러는 가족 배경을 가진 부모의 양육 방식에 대해 불평하지 말라고 주장합니다. 아무리 불평해도 생활이 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운명, 가족배경, 생불시기 등은 모두 책임을 떠넘기는 흔한 핑계일 뿐이다. 책에서 사람은 과거를 바꿀 수도, 다른 사람을 바꿀 수도 없다.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바꿔야 미래를 바꿀 수 있다. 불완전함을 용감하게 받아들이다' 라는 책은 가족 구성의 관점에서 우리가 평소에 알고 있던 아이들을 교육하는 좋은 방법에 대한 심리적 이론적 근거를 찾았다. 아들러 심리학은 아동의 생명 형태 발전에 대한 손발의 정이 친자 관계보다 훨씬 깊다고 생각한다. 이 생각에 따라 경제적 압박이 없다면, 나는 아이가 그와 함께 성장하는 형제자매가 있어야 하는데, 정신적으로, 미래의 생명 형태의 발전에 모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그리고 다른 장의 많은 아이디어들도 우리가 세심하게 음미할 만한 가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아들러의 명성은 그 자신의 업적에 비례하지 않는다. 아들러의 논문과 저서가 많지 않은 등 이런 현상에 대해 많은 해석이 있었고, 아들러 학파를 따르는 많은 사람들이 나치의 유대인 추격으로 죽임을 당했다. 아들러가 사망한 지 70 여 년이 지난 오늘, 이런 책이 우리에게 다가왔다. 나는 너와 나 같은 비전문가들에게 비교적 통속적인 단어와 표현을 통해 아들러와 그의 관점을 이해하기 시작하는 것도 좋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불완전용기를 받아들이는 반성 (2): 단순한 삶에서 자신의 용기를 찾는다.
어려움이나 장애를 만났을 때 이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 하나는 외부에서 책임을 추궁하고, 자신에게 각종 핑계를 찾거나, 다른 사람을 원망하는 것이다. 또 다른 사람은 내부에서 원인을 찾고, 자신의 행동이나 사고를 바로잡고, 곤경을 바꾸는 것이다. 소창홍이 해석한 이 책' 알프레드 애들러 심리학 (1870- 1937)' 은 삶이' 운명' 과' 과거' 의 트라우마에 달려 있지 않고 너 자신에게 달려 있다고 말할 것이다 아들러는 이런 어려움을 극복하는 동력을' 용기' 라고 부른다.
"마음이 건전한 사람은 상대방이 100% 옳지 않다고 생각하더라도' 자신이 지금 할 수 있는 일' 에만 마음을 놓는다. 반면에, 마음이 건강하지 않은 사람은 하늘을 원망하고, 남의 험담을 하며, 자신이 피해자라는 것을 끊임없이 강조하며 동정을 얻지만,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
자신을 반성하려면 자신을 받아들여야 한다. 자신을 받아들인 후에야 다른 사람을 더 잘 받아들일 수 있다. 이것은 심리학 논문이 아니다. 작가 쇼광창의' 일처리 상식' 과 같은 예시 함수다. 예를 들어, 우리는 항상' 짱' 가 상대방을 기쁘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애들러는 더 깊은 의미를 언급했다. 네가 누군가를 칭찬할 때, 너는 조감도로 그들을 바라보고 있다. 언뜻 보면 이 말은 이해하기 어려운 것 같다. 저자는 예를 들어, 신입 사원이 사장에게 "잘 했어." 라고 말할 수 없다. 이때 너는 이 말의 핵심을 정확하게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아들러, 프로이드, 융그는 심리학 3 거물이라고 불린다. 아들러의 많은 이론은 다른 두 가지와 완전히 반대이다. 프로이트는 인과법이 있지만 아들러는 목적론과 자기 결정을 강조한다. 성격이 운명을 결정하는 것과는 달리, 아들러는 "몇 살에 성격을 바꾸는 것이 더 어렵습니까?" 라는 질문을 받았다. 그의 대답은 "죽기 하루 이틀 전" 이었다. " 이렇게' 용기' 를 주는 화제는 모두 이 100 이라는 명언에서 네가 발견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사회가 오늘날까지 발전함에 따라, 우리가 개인의 노력의 중요성을 점점 더 강조할 때, 아들러의 이론은 더욱 적극적이다.
책에는 100 개의 아들러의 명언이 열거되어 있는데, 각각' 사람들과 어울리는 상식' 이라고 할 수 있다. 어떻게 자신과 더 잘 지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회사에서 친자 관계, 부부 관계, 산하 관계에 대한 원칙도 있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고민하는 문제들 중 일부는 아마도 이 책에서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완전한 책 한 권을 읽으면 심리학 이론을 직접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떻게 응용할 수 있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자신의 리듬을 조정하고 가장 편안한 사람들과 어울리는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이 책의 바인딩 디자인도 독특하다. 왼쪽 페이지는 아들러의 명언이고 오른쪽 페이지는 작가의 해석이다. 중점 부분은 굵은 파란색 밑줄로 직접 표시해 형광펜으로 표기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깔끔한 페이지 공포증이 있으면 좀 불편할 수 있다.) 이 책을 자기 치유의 팜플렛으로 책상에 올려놓고 망설이거나 우울할 때 뒤집으면 등불을 발견하고, 인도를 해주고, 용기를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과감하게 불완전을 받아들이는 것에 대한 반성 (3): 행복한 생활이 지금부터 시작된다.
출신 가정과 환경은 확실히 사람의 성격에 영향을 주지만, 그것은 단지 집을 짓는 재료와 못일 뿐이다. 어떤 사람이 될지는 너 자신에게 달려 있다. 출신 가정이 우리에게 어떤 고통과 심리적 그림자를 가져왔든 간에, 우리의 모든 실패가 이것 때문이라고 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자기 교육을 다시 시작하고 자신을 더 나은 사람으로 교육합시다. 。
분홍색 렌즈를 통해 세상을 보면 세상은 분홍색으로 변한다. 파란 렌즈를 통해 세상을 보면 세상이 파랗게 변한다. 사람의 성격도 마찬가지다. 마음가짐이 건전한 사람은 성격이 명랑하고 활발하며, 일을 보면 낙관적이고 적극적이다. 마음가짐이 건전하지 않은 사람은 둔하고 괴팍하며, 일을 보면 소극적이고 비관적이다.
이 책은 아들러의 심리학을 다룬 것으로, 사람들이 더욱 낙관적이고 긍정적인 인생관을 세우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또한 아이와 동등한 교류는 전제이며, 선함과 위신을 동시에 적용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것은 우리가 어렸을 때와 같다. 만약 우리가 좋은 성적을 거둔다면, 우리는 상을 받을 것이다. 만약 우리가 성적이 좋지 않거나 행동에 편차가 있다면, 우리에게 대나무 밤판을 만들어 먹을 것이다. 사회에 진출할 때까지 당신을 밀어낼 수 있는 것은 칭찬과 비판이지, 자신의 뜻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 아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런 잘못된 사상과 행동은 제때에 바뀌어야 한다.
아들러는 많은 명언을 말했는데, 저자 소창홍이 에센스를 발췌하여 책에 넣고 영어 통역도 했다. 그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말 중 하나는 그가 누구든 인격을 바꿀 수 없는 시간은 그가 죽기 며칠 전이라는 것이다. 이 말은 자신을 바꾸고 싶은 사람들에게 얼마나 격려가 되는지, 자신의 성격을 바꾸는 것이 더 어렵다는 것을 기억하기만 하면, 자칫하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낡은 길을 걷게 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하지만 이 모든 것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누군가를 만나고 싶지 않을 때 자신도 모르게 아픈 느낌을 지어내고, 상대방을 조종하고 싶을 때 슬픈 분노와 같은 감정을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변화를 원한다면 열등감을 동력으로 태엽처럼 자신의 학습과 노력을 시작할 수 있다.
아들러는 또한 생활 임무를 세 가지로 나누었다: 업무 임무, 교류 임무, 사랑 임무. 이 세 가지 임무가 지연될수록 완성할 가능성이 적다. 그것을 완성하는 유일한 방법은 그것을 직시하고 다른 방식으로 그것을 완성하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이 일에 극도로 몰두하는 것처럼, 반드시 좋아하지는 않는다. 진정한 이유는 인간관계가 원활하지 않고 감정적 좌절이 빈번하게 발생했기 때문일 수 있다. 인간관계와 감정적 좌절을 피하기 위해 결혼 상대를 찾지 못할 정도로 바쁜 이유를 설명하기 어렵지 않다.
생활문제의 출현도 인간관계의 문제다. 인간관계의 문제를 해결해야 인간관계의 임무를 완수해야 사랑의 임무를 완수할 수 있다.
사랑의 임무는 이성과 소통하고 자신의 사랑을 찾는 것이다. 그래야만 인생이 온전하다.
이 책은 우리가 지금부터 서로에게서 배울 수 있고, 우리 자신을 올바르게 바꿀 수 있다는 이치를 우리에게 알려준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제가 특별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던 것처럼, 열심히 하고 싶지 않고, 앞으로 유명한 작가나 작가가 될 수 있다고 늘 상상했지만, 이 세상에는 이렇게 좋은 일이 없습니다. 만약 내가 미래가 어떤 모습일지 너무 신경 쓴다면, 그것은 단지 환상이 될 뿐, 미래가 현재로 구성된 사람이라는 것을 잊고, 결국 미래도 없다. 그래서 더 좋은 사람이 되고 싶지 않니?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신의 미래가 어떤지 알고 싶어?
그럼 지금부터, 지금 미래를 결정하고, 미래는 당신이 지금 어떻게 견지하고 선택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과감하게 불완전을 받아들이는 것에 대한 반성 (4): 불완전을 태연히 받아들여야 완벽으로 나아갈 수 있다.
이 책은 처음으로 아들러를 생각나게 하는데, 현대 심리학에 큰 기여를 했지만 여전히 무명인 위인이다. 1870 은 오스트리아 비엔나 교외에서 태어나 프로이드, 융거와 함께 유명한 심리학' 빅 3' 이다. "불가능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사람이 전능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아들러의 강력한 말이다. 이것은 중국의' 사람이 하늘을 이길 것' 과 같다. 이 말은 좀 극단적이지만, 일단 이런 기백과 가슴을 갖게 되면 모든 어려움과 좌절에 직면할 때, 반드시 두려움이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이것은 내가 애들러를 가장 존경하는 곳이다. 그는 많은 논문과 저작을 남기지 않았고, 강력한 사상 유파도 없었고, 그의 추종자들 중 많은 사람들이 나치가 유대인을 박해하여 죽임을 당했기 때문에, 아들러가 광대한 인류 문명사에서 지금까지 무명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우리가 이 책을 들고 있을 때, 아들러의 연구 성과가 알려지지 않은 것을 누가 아쉬워할 것인가? 시간 앞에서 모든 블라인드는 효력을 상실하고, 반짝이는 것은 결국 세상 앞에 드러날 것이다.
이 책은 간결하고 간결하여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심오한 심리학 문제를 설명했다. 모든 작은 장절 전에 작가는 큰 글씨체로 그가 표현하고 싶은 뜻을 검은색 상자로 표현하여 점잖고 대범하며 눈에 띄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챕터에서, 저자는 또한 사람들이 독서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특히 강조 된 단어 아래에 파란색 선을 그립니다, 심지어 나중에 읽을 때, 매우 포괄적,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얻은 것 중 하나는' 열등감' 의 세 가지 형태의 큰 차이를 이해했다는 것이다. 작가의 관점에서 볼 때 열등감은 열등감, 열등감, 열등감의 세 단계로 나뉜다. 나의 개인적인 이해는 열등감은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추함, 짧은 등 약점과 관련된 구체적인 사실이다. 열등감은 주관적이며, 주관적으로 자신이 열등하다고 생각하며 구체적인 열등감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열등감, 열등감, 열등감, 열등감, 열등감, 열등감, 열등감) 열등감만 있으면 열등감이 생긴다. 열등감은 주관적 의지에 바탕을 두고 열등감을 핑계로 생활의 불량현상을 피한다. 불완전한 마음가짐은 열등감이 아니라 열등감이다. 사람은 열등감을 적극적으로 바라보기만 하면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아들러는 "열등감을 태엽으로 여기고 보상을 해야 위대한 성과를 거둘 수 있다" 고 말했다. " 。 그래서 세상에서 열등감을 느끼는 것은 두렵지 않다. 관건은 어떻게 현실을 직시하고, 어떻게 자신이 열등감을 느낄 때 일어나 자신을 깊이 열등하게 하는 처지에서 벗어날 수 있는가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일종의 자성이며, 더욱 스트레스와 동력이다.
이 책은 또한 아이들을 교육시킬 때 참고할 수 있다. 저자가 칭찬과 견책 모두 양성의 교육 방식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모두 틀렸다. 말할 필요도 없이 칭찬은 내려다보는 시선이다. 칭찬은 아이가 네가 우월하다고 느끼게 하고, 그런 다음 강한 의존성을 갖게 할 뿐이다. (칭찬하지 않으면 하지 마라.) 이는 이전에 보기 안 좋았던 느낌에 기반을 둔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칭찬명언) 감사가 평행한 시선이어야 아이들이 자신과 타인을 신뢰하게 하는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이 방법은 아이들을 교육하고 직원을 대하는 데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이 제법은 매우 참신하다. 이 책을 본 적이 없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런 인식을 갖지 못할 것이라고 믿는다.
현재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향상되었지만 행복지수는 계속 정체되어 있다. 저자는 남을 위해 공헌하는 것이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유일한 방법, 즉 * * * * 의 느낌을 키우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지적했다. 책에서 저자는 강압행위를 멈추고,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하고, 자신보다 더 중요하게 여기고, 다른 의견을 받아들이고, 자신의 불완전성을 인정하고 받아들이고, 타인의 불완전성을 너그럽게 용서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을 열거했다. 이러한 것들은 이론적으로 이해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우리가 함께 행동하고 있는지, 수행중인지는 모두 스스로에게 자문해 보고 문제의 근원을 반성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사람은 완벽한 사람이 없고, 금은 적수가 없다. 불완전함을 받아들일 수 있는 강한 용기를 갖는 것은 담담한 인생 태도를 갖는 것을 의미하며, 여유로운 우아함을 더해주고 현실을 직시하는 힘을 더해준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이것들은 아마도 너와 나를 이끌어 가는 거대한 동력이 될 것이다.
불완전한 용기를 받아들이는 것에 대한 생각 (5): 당신의 인생은 당신의 통제 속에 있습니다.
너의 생활은 네가 통제한다.
불완전한 용기를 받아들이는 것에 대해 논평하다
여느 때처럼, 나는 오늘 아침에 보상과 함께 아침을 먹었다. 내가 신문을 열었을 때, 한 가지 뉴스가 사람을 놀라게 했다. "미국 남자 혈액세탁 캠퍼스 13, 20 여 명 사망, 유명 신고 범죄 혐의." 이 비극은 나를 무겁게 했다. 살인자의 관심에 가슴이 아팠고, 최근 읽은 일본 작가 소창홍의 심리학 저서' 불완전을 용감하게 받아들이다' 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독자들에게 개인심리학인' 자기 계발의 아버지' 로 불리는 아들러 심리학을 심도 있게 소개했다.
아들러의 관점에서 볼 때, 옳은 일을 함으로써' 긍정적인 관심' 을 얻을 수 없을 때, 그는 종종 잘못된 일을 시도하여' 부정적인 관심' (뉴스에서) 을 얻으려고 한다. 비참한 처지에 빠지지 않도록 자신과 가족, 친구에게 상처를 주기 위해 아들러는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부정적인 관심' 을 찾는 것이 아니라' 긍정적인 관심' 을 쟁취하는 것이다. 아무리 사소한 일이라도 시작된다. 그의 관점은 중국의 전통 사상과 일치한다: 작은 선으로 하지 말고, 작은 악으로 하지 마라.
불완전함을 받아들이는 용기' 는 10 장으로 나뉜다. 아들러의 명언을 바탕으로 열등감, 자기결정, 교육 등 10 가지 심리학 화제를 탐구했다. 동시에, 각 장에는 10 개의 효과적인 심리적 제안이 포함되어 있다. 이 100 건의는 자신을 인식하고, 불완전한 자신을 용감하게 대하고, 장점을 살리고, 자신의 삶을 진정으로 통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의 표지에서 말했듯이, "모든 것은 당신 자신에게 달려 있다" 며, 불완전함을 용감하게 받아들이고, 심리학의 전문적인 관점에서 진정으로 자신의 마음을 살피고, 계몽적인 독서 경험을 선사하며, 무수한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례를 통해 독자들에게 "당신의 인생은 당신의 통제 속에 있다" 고 말한다.
아들러의 목적론은 어떤 사람들은 불안하고 피곤하기 때문에 일하고 싶지 않다고 말하지만, 사실 그들의 주장은 틀렸다. 출근을 제한하는 것은 초조함이 아니라 먼저 목적이 있는 것이다. 출근하기 싫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무의식적으로 초조함을 꾸몄다.
따라서 생존을 위해 일할 필요성을 바꿀 수 없을 때,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은 일자리가 주는 이점 (보상 제공, 개인적 가치 반영 등) 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일명언) ) 그리고 출근하고 싶지 않은 불안에서 자신을 해방시킨다. 네가 너의 관점을 바꿔야 너의 생활이 바뀔 수 있다.
만약 개장한 총잡이가 총을 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정당한 수단을 통해 사람들의 주의를 끌게 된다면, 그의 인생은 그의 가족과 다른 희생자들과는 확연히 다를 것이다.
부처님은 당신이 세상에서 무엇을 보고, 당신이 무엇인지 말합니다. 세상이 어지러운 것은 마음이 어지러웠기 때문이다. 다만' 박정과부' 가 되었기 때문에 맹목적으로 인정이 희박하다고 느꼈다.
옛말에 가로보고, 능선 쪽이 봉우리로 되어, 거리가 다르다. 같은 일에 대해 시각에 따라 다른 결론을 내린다. 인생은' 운명' 과' 과거' 의 트라우마가 아니라 자신의 사고방식에 달려 있다.
너의 생활은 네가 통제한다.
10 월 5 일 월요일, 20 15 65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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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감하게 불완전한 사고를 받아들이는 것 (6): 진실한 자신과 불완전한 자신을 받아들이는 것.
처음에는 심령계탕인 줄 알았는데 심리학 입문인 줄 몰랐어요. 오스트리아 정신과 의사인 알프레드 아들러 아들러를 만나 봅시다. (1870 년 2 월 7 일 출생, 1937 년 5 월 28 일 사망). 개인심리학의 창시자, 휴머니즘 심리학의 선구자, 현대 자기심리학의 아버지. 프로이트의 학생 중 한 명은 정신분석에서 프로이트 심리체계에 반대하는 최초의 심리학자이기도 하다. 지그문트 프로이트와 칼 구스타프 아커힐름 정. 아들러는' 신경증의 형성',' 열등감' 등의 책을 가지고 있다. 그는 생물학 지향적인 벤에서 사회문화 지향적인 자기심리학으로 정신분석을 옮겼는데, 이는 나중에 서구 심리학의 발전에 큰 의미가 있다.
작자 소창홍은 서문에서 아들러를 아는 사람은 매우 적고, 자신의 이론은 전방위적으로 표절되었지만, 아무도 그에게 사과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아들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마 아무도 내 이름을 기억하지 못할 때, 아들러 학파가 있어도 내 이름은 잊혀질 수 있지만, 그래도 상관없다. 심리학 분야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들이 나와 함께 공부하는 것처럼 행동하기 때문이다."
애들러를 존경해야 하는데, 이렇게 무단결석하면 세상에 몇 명이 있습니까?
이 책은 10 절로 나뉜다. 작가는 비교적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단어와 표현 방식으로 아들러와 그의 득의양양한 제자, 제자가 한 말을' 초역' 하여 내용은 간단명료하지만, 설득력 있고 유익했다.
모두가 완벽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환경은 우리의 성격에 영향을 주지만 결정적인 요소는 아니다. 긍정적인 태도를 선택하느냐, 아니면 주저앉느냐 하는 것은 너 자신에 달려 있다. 사람마다 어느 정도의 열등감이 있다. 아무리 우수한 사람이라도 자신의 높이 오를 수 없는 목표가 있다. 만약 그들에게 연락할 수 없다면, 그들은 자신의 능력을 의심할 것이다. 이것은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있는 물건이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불완전한 자신을 알고, 이런 불완전한 자신을 받아들이고, 자신을 변화시키고, 더 나아지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아주 간단한 일이 아니다. 사람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사실 변화이다. 자신을 알고 자신을 바꾸라고 반복해서 일깨워줘야 한다. 이 과정은 매우 어려울 것이다. 자칫하면 모든 노력을 포기할 수 있기 때문에, 끊임없이 시도해야 한다. 매 번의 시도에서 우리는 모두 자신을 인식하고 조금씩 자신을 끌어올린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네가 어떤 사람과 일이 되고 싶은지, 모든 것이 네가 선택한 결과이다. 물론, 당신은 또한 당신의 선택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매우 유용해서 본 사람은 모두 이해할 것이다. 더 많은 독자들이 아들러를 알고 이해할 수 있기를 바라며, 이 책을 읽는 모든 사람이 쉽게 읽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과감하게 불완전을 받아들이는 것에 대한 반성 (7): 자신을 알고, 자신을 받아들이고, 자신을 변화시킨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우화 중 하나: 목마른 두 사람이 물 반 잔을 찾았다. 낙관론자들은 잘됐네요. 갈증을 풀 수 있는 물 반 컵이 있다고 합니다. 비관론자들은 물 반 잔이라고 하는데, 이렇게 작은 물은 어떻게 갈증을 풀 수 있습니까? 이것은 비관주의자와 낙관주의자에 대한 이야기이다.
반잔의 물이 갈증을 풀 수 있든 없든, 나는 같은 반잔의 물이 신체적으로 갈증을 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기대와 만족으로 가득 차게 할 수 있다고 믿는다. 사실, 인생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당신은 삶을 복잡하게 만듭니다. 사실 생활은 매우 간단하다. 너에게 물 반 컵을 준다면, 이 물 반 컵이 갈증을 풀기에 부족하다고 슬퍼하지 마라. 책에서 말했듯이 현실을 받아들이고 그로부터 긍정적인 의미를 찾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다.
우리가 젊었을 때, 우리는 가족의 관심과 인정을 얻기를 갈망하며, 이것은 우리의 성격에 영향을 미쳤다. 우리가 성인이 되면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직장에서 우리의 목표를 따른다 ... 하지만 주변 사람들의 외침과 의문은 모두 우리의 전진을 막았다.
아들러는 사람이 살면 어려움이 생길 것이라고 우리에게 말했다. 일의 임무, 친구를 사귀는 임무, 연애의 임무. 여러 가지 어려움이 뒤따른다. 어려움에 힘입어 우리의 공감을 시험할 수 있고, 우리가 어려울 때' 서로 배려하고, 서로 우선하는' 공감이 있는지 시험할 수 있다. 갇힌 사람을 이기는 이런 동력을' 용기' 라고 한다. 존중, 칭찬, 적시에 다른 사람이 스스로 하도록 하는 것은 모두 다른 사람에게 용기를 주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또한 우리의 관점을 바꾸고 자신에게 용기를 가져다 줄 필요가 있다. 그래야만 우리는 자신을 알고, 자신을 받아들이고, 자신을 바꾸고, 더 완벽한 자아가 될 수 있다.
과감하게 불완전을 받아들이는 것에 대한 반성 (8): 자신 외에는 아무도 없다.
책의 속표지에는 "인생은' 운명' 과' 과거' 의 트라우마가 아니라 자신의 사고방식에 달려 있다" 고 적혀 있다. 인생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당신이 그것을 복잡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사실 생활은 매우 간단하다. " 정말 대단하다면요? 최근 영화' 생명의 열매' 와 옛' 환상은 현실이다' 를 보고 이 책을 다시 한 번 보면 정말 잘 어울린다.
시각 학과의 교과 과정은 아들러의 이론에서 비롯된다. 이 책에서 우리는 정문 제자의 그림자를 많이 볼 수 있다.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이 책을 다 읽고 머리말로 돌아가다.
이런 일화가 있다고 한다.
한 청중이 아들러의 연설을 듣고' 오늘 강연의 내용은 모두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는 상식이 아닌가? ""
애들러가 대답했습니다.
"그럼 상식은 어떻게 된 거야?"
이것을 보면 너는 웃을 것이다. 댄 교수의 논어에 대한 논평을 기억하는데, 대의는 우리의 일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이치들이 모두 가장 간단명료하다는 것이다. 광죽이 인삼 노계탕보다 나쁠 수도 있고, 이른바 건물보다 약하지도 않다.
왼쪽은 아들러 100 생명혁명력에 관한 격언이고 오른쪽은 작은 창고의 해석이다. 책을 읽을 때, 나는 먼저 왼쪽의 격언 경구를 보고, 그 다음 공백에 자신의 생각, 영감, 소감, 수확을 적고, 작은 창고의 해석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흥미롭게도, 때때로 우리의 해석 방향이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면, 내가 이 100 격언 경구에 대해 스스로 해석하고 정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아들러는 프로이드가 과거에 강조했던' 인과관계' 와' 어린시절 결정론' 보다 더 낙관적이고 적극적이었다. 그는 현재와 당신이 세상을 어떻게 보는지, 자기 창조를 강조한다.
태어나서 사람됨이 되고, 태어나서 열등하다. 그리고 적절한 열등감은 사람을 분발시킨다. 위챗 모멘트 평론을 본 적이 있는데, 대의는 아들러가 선천적으로 부족한 격려의 대표라는 것이다. 모든 열등감과 열등감을 가진 사람들이 아들러의 이론에 접근하여 용기, 자신감, 수용을 많이 할 수 있도록 각박하고 진실한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너는 한 손으로 썩은 카드로 좋은 패를 칠 수도 있는데, 이것은 모두 너의 선택에 달려 있다.
아들러의 좌우명은 이웃의 절친한 친구 할아버지와 같다. 그는 인생의 도리를 말하고, 왜 용감해야 하는지, 왜 견지해야 하는지 말해 주었다. 왜 이렇게 됐지, 그렇지 않아; 당신은 괜찮습니다, 당신은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등등, 그는 또한 그가 평생 동안 믿었던 진리를 실천했습니다.
우수할 필요 없어 60 점 잘하는 게 좋을 것 같아.
불완전성을 과감하게 받아들이는 것에 대한 반성 (9): 당신은 삶이 지금과 같을 것이라고 정말로 믿습니다.
지난 한 해는 나에게 매우 힘들었고, 나는 생활의 변화와 도전에 직면했다. 좋아, 나쁘고, 고통스럽고, 심신이 지치다.
이런 지친 상태에서 결혼에 대한 시련은 내가 무너질 위기에 처해 있다. 한동안 나는 우울증처럼 전 세계에 대한 자신감을 잃고 매일 출근하는 것이 좀비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때 친구가 이 책을 추천했다.
아들러의 대의는 생활에 대한 태도가 너에게 달려 있다는 것이다. 그는 사람의 주관적인 능동성을 강조하여, 사람이 반드시 하늘을 이긴다. 너의 심정, 마음가짐, 심지어 성격도 어느 정도 변할 수 있다.
속담에' 사람은 십중팔구 행복하지 않다' 는 말이 있듯이, 사람은 평생 많은 문제, 어려움, 고통, 도전에 직면해 있다. 많은 경우 우리는 문제의 시련을 겪고 있다. 어떻게 대처해야 인생의 가장 큰 화제다.
우리는 완벽하지 않다, 우리의 결점을 받아들인다. 어려움을 극복할 용기가 있어야 한다. 우리는 삶이 어떤 모습일지 믿는다.
실천에서 나는 네가 상대방의 결점을 포용할 때 그를 용서하고 자신을 반성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반대로, 하늘은 넓어졌다. 동시에 자신을 더 좋게 만들고 자신을 사랑하려고 노력하다. 잠시 후, 나는 내가 긍정적이고 낙관적이 되어 생활이 훨씬 좋아졌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사람들이 자신을 재검토하고 마음가짐을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불완전한 용기 평론 수락 (10): 불완전한 용기 평론을 받아들이다
이 책의 몇 가지 예들, 이를테면 아이가 우는 것은 어른의 주의를 끌기 위해서이거나, 우는 것은 이전의 규칙을 깨기 위해서이다. 이 예들은 어린이 교육과 관련된 책에 광범위하게 소개되어 많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았다. 하지만 저는 이런 생각들을 성인의 행동에 투사한 적이 없습니다. 어른들이 이런 행동을 한다면, 명백한' 척' 은 미성숙한 것으로 간주되고, 뚜렷한 뒤는' 이정' 이며, 자신의 인식에 따라 타인에 대한 예측이 있다. 이 책은 나에게 이 두 가지 행동이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려주고, 또한 나의 시각이 틀렸다는 것을 알려주었다.
이 책은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예를 들어, 다른 사람을 찬양하고 자신을 내려다보는 관점을 제시하다. 이것은 나로 하여금 내가 곤혹스러운 몇 가지 일에 대해 합리적인 설명을 찾게 했다. 물론, 그렇다고 다른 사람과의 갈등이 당신이 다른 사람을 칭찬했다는 뜻은 아니지만, 칭찬의 과정에서 부적절한 단어로 인해 오해를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칭찬명언) 자신의 감정을 말하는 것은 무의미한 칭찬보다 더 진실하다. 또한, 그것은 당신이 걱정하는 것이 누구의 주제인지 알아내야 한다고 말한다. 이것은 모두 생각할 만한 가치가 있다.
이 책은 유아기부터 아이의 성장과 발육에 이르기까지 직면한 문제, 부부가 지내는 길, 상하 관계, 평등한 사람이 함께 지내는 것을 다루고 있어 흥미진진하고 보람이 있다. 그러나 적용 범위가 넓기 때문에 깊이가 얕습니다. 동시에, 이 책의 이름은 나의 독서 경험과 약간 다르다. 물론, 모든 사람이 완벽하지는 않지만, 이 책을 보면, 나는 그것이 어떻게 사람들과 어울리고 긍정적인 동기가 무엇인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물론, 아마도 나 자신도 이 점을 주목했을 것이다.
제 생각에는, 이 책은 읽을만한 가치가 있다. 안의 일부 내용도 자신의 생각과 맞지 않는다면, 이것에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 다른 것을 시도해 보세요!
(참고: 위의 내용은 본인의 졸견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