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위선비 교육의 영혼: 자애의 법칙으로 생명을 재창조하고 자애하는 신앙의 나무를 심다.
위선비 교육의 영혼: 자애의 법칙으로 생명을 재창조하고 자애하는 신앙의 나무를 심다.
주목해 주세요!
인생은 너무 아름다워. 다만 자애 < P > 위 선생님을 위해 교육은 인간성의 아름다움을 일깨워준다고 말했다.
모든 아름다운 것은 자기 사랑에서 나온다.
인생은 자신을 사랑하기 때문에 훌륭합니다.
누구의 생명이 가장 좋습니까? 자신의 생명!
자신을 사랑하는 가장 큰 기쁨은 자신을 초월하는 것이다.
인생에서 가장 좋은 것은 끊임없이 새로운 자아를 창조하는 것이다! < P > 교육의 사명은 자애의 신앙을 키우고, 아이들이 끊임없이 자아를 초월하고, 생명의 비할 데 없는 아름다움을 즐기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반면 < P > 는 아이의 자애를 억누르고, 생명의 발전을 제한하고, 자아를 초월하여 생명을 가로막는 것은 아이가 생명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생명을 점점 추하게 하고, 심지어 자살까지 하게 하는 것은 교육이 아니라 컬트 < P > 이자애의 신앙이 고통스러운 운동 < P > 위 선생님의 교육에도 극단적인 조치가 있다 생명을 해치지 않고, 생명의 아름다운 사랑을 자극하고, 아이를 광명으로 이끌고, 아이가 생명의 비할 데 없는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고, 자아를 초월하여 큰 기쁨과 행복을 얻는다. 위 선생이 교육자인 이유는 사상의 광채로 아이를 인도하고 끊임없이 승화시켜 즐거움을 느끼기 때문만이 아니라, 자애의 신앙을 길러 신앙의 격려로 우수한 자질을 재창조하여 아이에게 평생 유익을 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예를 들어, 같은 5 미터를 달리고, 달리도록 강요당하고, 몸의 피로와 정신의 피로와 마찬가지로, 아이들은 반항을 점점 더 싫어하게 된다. 내가 주동적으로 달리고, 몸이 피곤하고, 승화 정신의 즐거움과는 달리, 나는 자아를 초월하는 호매를 경험했다. 효과가 완전히 다르다. < P > 역시 제목 바다, 훈련, 생리적인 수고를 정신적인 수고와 교환하도록 강요당했고, 아이들은 점점 더 혐오스럽고 거절당했다. 자율적인 훈련, 생리적인 고통으로 정신의 승화를 바꿔 자아를 초월하는 호정일흥을 체험했다. 효과는 정반대다. 위 선생님은 교육자라고 부르고, 다른 사람들은 그를 패권자라고 부르는데, 그가 자기애의 신앙을 계몽시켜 아이가 힘든 계단을 따라 인격의 최고봉을 오르게 하고, 생명의 비할 데 없는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기 때문이다. < P > 삼자애의 신앙은 자아의 탐구에서 비롯된다. < P > 과학이 자연을 인식하는 지혜를 키우는 것이라면 문화는 자아를 인식하는 지혜를 키우는 것이다. < P > 문화사막에서 위 선생님은 문화지혜의 오아시스를 경작했다.
왜 같은 고통이 반대의 열매를 맺을까? 위 선생님은 사상지혜로 생명을 계몽할 뿐만 아니라, 세 가지 주요 조치를 통해 아이가 자신의 지혜를 알도록 훈련시켰다. 명작을 읽고, 독서 평론을 쓰고, 일기를 쓰다. < P > 읽기와 쓰기 실천은 진정한 정신탐구로, 아이들이 문자를 경로로 삼아' 자신이 누구인가',' 어디로 가는지' 를 연구하는 문화과제다. < P > 제해훈련은 무지를 만들고, 아이는 자신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계산기가 되었다. < P > 위 선생님의 교육에서 엄격한 훈련은 정신 승화의 계단이 되고, 아이의 근면함과 강인한 도전 등 우수한 개성을 키워준다. < P > 이것은 다른 곳에서 매우 어려운 교육이며, 형수도 매우 적을 수 있다. < P > 사자애의 신앙은 타락한 고통에서 비롯된다. < P > 위 선생님은 냉정하고 타락한 아이의 마음속에는 자신을 구하는 긍정적인 신호가 있다. 교육은 타락의 고통을 깨우고 자신을 구하는 것과 그를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자애를 깨우는 것이다. < P > 풍부한 동정의 고통으로 위 선생님은 인간성의 약점을 넘어 문제가 있는 아이를 껴안아 아이의 내면의 긍정적인 신호를 깨우고 자애의 신앙을 주입할 수 있다. < P > 하늘 아래서는 타락한 아이가 진정으로 타락하고, 타락한 고통, 즉 존엄성이 손상된 고통을 느끼지 못했다. < P > 교육, 아이의 고통과 호응하고, 아이를 진작시키고, 반항하고, 개과천선하는 것이 아닌가?
귀여운 생명을 보고 선생님은 본능적으로 혐오하신다. 사랑스럽지 않은 생명은 매우 완고하고 변화하기 어렵고, 선생님은 아이를 쉽게 포기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 P > 하지만 위 선생님의 숭고한 점은 어떤 아이도 싫어하지 않고, 존엄 각성을 꾸준히 외치며, 아이를 구하기 위해 한 걸음씩 계단을 세우고, 아이의 발걸음을 밀며, 아이와 함께 햇빛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다.
' 8 점' 의 아이의 기적은 자기애에 의해 창조됐다! 위 선생님은 교육은 인간성의 아름다움을 깨우고 자애의 신앙을 파종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 P > 자애신앙의 뿌리는 자신감, 용기, 강인함, 근면, 도전 등 가지가 무성한 개성의 큰 나무가 될 것이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졸설 교육에 주목해 주세요. 교육은 생명을 재창조하는 전장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단장 추천 소장!
자습/성시험에 의문이 있고, 자습/성시험 포인트 내용을 모르고, 현지 자습/성시험 정책을 잘 모르며, 아래를 클릭하여 공식 홈페이지 선생님께 문의하고, 복습자료를 무료로 받으세요: /x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