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쌀 shenghe 남편: 도덕적 지향 관리
쌀 shenghe 남편: 도덕적 지향 관리
죽음이 닥쳤을 때, 우리는 평생 벌어들인 지위와 명예와 재산을 버리고 자신의 영혼을 가지고 새로운 여정에 착수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내 의견으로는, 인생의 목적은 타고난 영혼을 세속풍랑의 세례와 맷돌을 거쳐 더 나아지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죽음의 영혼을 태어날 때의 영혼보다 더 아름답게 하고, 더 아름다운 영혼으로 새로운 여정을 밟게 하라.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이것은 나의 인생관이다.
-쌀 shenghe 남편
2007 년 7 월 5 일 국유기업 천진일경그룹 사장인 임영녕 씨는' 중일 기업가교류포럼-화합기업 구축' 이라는 제목의 포럼을 발동했고, 벼성화부는' 덕치국' 이라는 기조연설을 했다.
전체 텍스트 8 100 단어 이상, 읽기 시간 예상 20 분. 간효운 선생님의 번역에 근거하여 약간의 수정과 삭제가 없다.
참고서:' 기업가 정신',' 벼성화부작',' 화장회사 출판',' 기계공업출판사'.
0 1
손중산의 "왕도" 와 "위압적"
오늘 저는' 상업 덕을 근본으로' 라는 제목으로 반세기 동안의 사업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이 조직을 어떻게 다스릴 것인가는 정치와 외교 분야에서처럼 존재한다. 실력으로 집권' 과? 덕치' 의 두 가지 방법 즉, 지배와 관리그룹에는 도덕적인' 왕도' 와 실력에 기반한' 위압적' 이라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왕도' 와' 위압적' 이라는 단어는 중국 민주혁명의 아버지 손문이 1924 가 고베를 방문할 때 서술한 것이다. 당시 러일 전쟁 일본이 이겼고, 제 1 차 세계대전 일본이 속한 동맹국이 또 이겼다. 일본은 제국주의 국책을 채택하기 시작했다.
당시 중국에서 손문은 혁명을 일으켜 만청을 전복시키고 신중국을 건립하고 일본을 방문해 도움을 요청하기로 결심했다. 손문은 일본인에게 이 문제를 물었다.
"서구 물질문명은 과학문명이며, 지금은 아시아를 억압하는 군사문명으로 발전했다. 이런 방법은 중국의 옛말로 말하자면 일종의 패권 문화이다. 우리 동아시아에는 패권문화보다 우월한' 왕도' 문화가 있다. 왕도 문화의 정수는 덕, 인, 의이다. "
"너희 일본인들은 유럽과 미국 패권 문화를 흡수하는 동시에 아시아 왕도 문화의 정수를 가지고 있다. 앞으로 일본은 세계 문화의 미래에 직면하게 될 것이며, 서구 패권의 감시견 역할을 할 것인지, 아니면 동방왕도의 수호자가 될 것인지는 당신들의 진지한 사고와 신중한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
유감스럽게도, 일본은 손문의 충고를 듣지 않아, 결국 일사천리로 패권적 지위에 빠지고,' 강병을 부국으로 만드는' 국책을 계속 추진하고, 중국과 아시아 국가에 대한 침략전쟁을 벌여 아시아인들에게 큰 피해를 입혔을 뿐만 아니라, 많은 자국민을 피해자로 만들었다. 그것의 토지는 대부분 폐허로 변해 비참한 처지에 빠졌고, 마침내 1945 년에 무조건 항복했다.
손문이 말한' 왕도' 는 무슨 뜻입니까? 덕을 근본으로 하는 국책. 이른바' 덕' 이란 중국은 예로부터' 인',' 의',' 의식' 이라는 단어로 표현했다. "인" 은 자비를 의미하고, "의" 는 합리성을 의미하며, "례" 는 지례를 의미한다.
인의례를 겸비한 사람을' 덕인' 이라고 부른다. 덕치' 는 고귀한 인격으로 집단을 통치하고 관리하는 것이다.
02
기업관리는 덕치밖에 없다.
내 의견으로는, 이 이치는 기업 관리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기업이 지속적으로 번영하고' 조화' 를 유지하려면 경영자는 반드시' 덕을 근본으로 하는' 방침을 관철해야 한다.
경영자는 고상한 도덕적 자질을 갖추고 직원들의 진지한 존경을 받아야' 화합기업' 을 효과적으로 건립할 수 있다. 이는 이번 포럼인' 화합기업 구축' 의 주제와도 일치한다.
유럽과 미국 기업은 대부분 패권이나 실력으로 기업을 관리한다. 예를 들어 자본의 논리로 인사권과 임명권을 결정하거나 재정적 인센티브를 통해 직원을 구동한다.
실력' 으로 기업을 지배한다는 상징은 경영자와 직원 간의 극심한 소득 격차다. 일반 직원과 비교했을 때, 유럽과 미국 기업의 경영자들은 지분을 포함한 수입이 종종 놀라울 정도로 높다. 미국 대기업 경영자가 일 년에 수십억 엔을 버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경영자가 아무리 총명하더라도 지도자의 전략만으로는 기업도 순조롭게 경영할 수 없다. 대기업에는 수만 명의 직원이 있으며, 각 직원이 매일 각 직무에서 열심히 일해야 기업이 정상적으로 운영된다.
기업의 판매와 이윤은 그들의 땀의 결정체이다. 따라서 기업의 경영 성과를 자영업자에게 귀결시키는 것은 불공평하다. 자영업자의 수입은 일반 간부 직공보다 수백 배나 높다. 그러나 많은 경영자들은 마음이 편하다. 우수한 경영자일수록' 실력' 에 의지하여 기업을 통치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권력에 의해 다른 사람을 억압하거나 돈으로 직원들의 욕망을 자극하는 것은 건설할 수 없는 것인가? "조화로운 기업". 이런 관리는 일시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다 해도 결국 직원들의 보이콧을 초래하고 허점을 드러낸다. 기업 관리는 지속적인 번영을 목표로 해야 하며, 나는' 덕을 위주로 하는 관리' 만이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03
고객의 존경과 사랑을 얻다
더욱이,' 덕위중심' 은 조직 내부뿐만 아니라 고객과 협상할 때도 필요하다. 수작, 상대의 약점을 잡는 것, 흥정, 괴롭힘, 강경한 방법,' 덕' 을 바탕으로 한 합리적이고 인간적인 방법, 즉' 인, 의, 의식' 보다 협상 협상을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내가 젊었을 때, 나는 일찍이 내 제품을 고객에게 팔았다. 사람들은 종종 "장사, 신용 1 위" 라고 말한다. 이런 견해는 당연히 맞지만, 장사를 하는 데는 더 높은 경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즉, 고객이 당신을 믿을 뿐만 아니라 마음에서 우러나온 존경과 존경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고객이 나를 존중하고 나를 감상한다면, 그들은 가격에 신경 쓰지 않고 무조건 내 제품을 구매할 것이다. 손님의 신뢰를 얻고 심지어 존중까지 받는 것은 상인의 이상적인 경지이다.
경영자가 반드시 고상한 품격을 갖추어야 한다는 전제하에 고객과 이렇게 좋은 관계를 맺고 기업을 잘 경영해야 한다. 관리자 인격이 끊임없이 향상됨에 따라 기업은 끊임없이 발전할 것이다.
04
관리는 지도자의 구경에 달려 있다.
다시 말해, 기업 관리는 지도자의 입가에 달려 있다.
아무리 주관적으로 기업을 크게 만들고 싶어도 게는 자신의 껍데기 크기에 따라 구멍을 파낼 뿐이다. 기업의 발전 수준은 경영자의 인품, 즉' 능력' 의 크기에 달려 있다.
예를 들어 기업 규모가 작을 때는 성공했지만, 기업 규모가 커지면서 경영자가 경영의 핸들을 장악하지 못해 회사가 파산하게 됐다. 경영자가 기업 규모가 커짐에 따라 자신의' 양' 을 확대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기업이 성장하고 성장하려면 먼저 경영자에게 그에 따라 자신의' 능력' 을 확대할 것을 요구한다. 즉, 경영자는 의식적으로 노력하여 자신의 인품, 이념, 이른바' 사고방식' 을 끊임없이 높여야 한다.
젊었을 때, 나는 좋은 경영자가 필요로 하는 그런' 분수감' 이 없었다. 젊었을 때 여러 방면은 미성숙했지만, 자각이 좀 있었다. 자신의 결점을 고치기 어렵지만 나는 매일 노력하고, 진보하고, 성장한다.
05
생각을 매일 개선하게 하다
한 사업자는 20 여 년 전에 내 말을 들었다고 나에게 말했다. 자신의 반생을 되돌아보며 매일 자신의 이념을 끊임없이 보완하고 있다.
경영자가 말했다. "당신이 말하는 것은 업무기능 향상이 아니라 매일 경영 이념, 철학적 사고, 사고방식을 끊임없이 향상시키는 것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나는 어릴 때부터 베개에 철학과 종교에 관한 책 수십 권을 놓는 것에 익숙해졌다. 매일 밤 잠자리에 들기 전에 페이지를 몇 페이지씩 뒤져야 하고, 아무리 늦게 귀가해도 한두 페이지를 뒤져야 한다. 내가 이렇게 하는 것은 전적으로 자신의 성격을 높이기 위해서이다. 나는 매일 선현이 남긴 가르침을 꾸준히 공부한다.
책을 읽을 때, 늘 깊은 감동을 받아, 자기도 모르게 읽을 수 없다. 마음을 움직이는 문장 아래에 선을 그어 반복적으로 음미하다. 때로는 한 페이지를 읽는 데 30 분에서 40 분 정도 걸립니다. 제 생각에는, 만약 당신이 책에 있는 지혜를 구체화하고 싶다면, 당신 자신의 일부가 되려면, 당신은 그것을 부지런히 추구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젊었을 때 매일 열심히 공부하고 반성했기 때문에, 나는 전반생의 매일을 "매일 끊임없이 자신의 관념을 보완하고 있다" 고 요약했다.
나는 이렇게 노력하는 유일한 사람이 아니다. 많은 사업자들이 똑같다. 중국에서도 유명한 파나소닉 전기 공업그룹의 설립자인 파나소닉 운 조씨이자 혼다 기술공업을 창설한 혼다 학일랑 씨도 마찬가지다.
06
파나소닉과 혼다
30 여 년 전' 경자' 가 순조롭게 성장하여 상장을 고려하기 시작했다. 당시' 경자' 는 아직 중소기업으로 겸손하지 않았을 것이다. 나는 일본의 한 대표대은행의 행장을 방문하여 그의 경영 이념을 듣고 업무관계를 맺을지 판단하고 싶었다.
나는 평소에 파나소닉의 운 좋은 선생의 작품을 자주 보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나는 그를 매우 존경한다. 나도 그와 같은 인생관을 갖고 싶고, 그와 같은 사업경영사업을 하고, 자신의 생각을 많이 말하고 싶다.
그 은행의 행장은 젊었을 때 파나소닉의 운 좋은 조수를 알게 되었는데, 나는 그가 나와 함께 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는 "파나소닉의 운이 좋은 도우미 선생이 젊었을 때 제멋대로 소란을 피웠기 때문에 그렇게 젊은 세상 물정이었다" 고 말했다. 말 속에 비꼬는 말이 있다.
이 소식을 듣고 나는 이 은행과 장사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사람은 젊었을 때 불가피하게 많은 결점이 있다. 관건은 그들이 실천에서 끊임없이 자신의 인격을 보완할 수 있는지 여부이다. 그 은행의 행장은 이것에 관심이 없다. 공통 언어가 부족해서 나는 그의 은행과 장사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나중에, 파나소닉 씨의 만년에, 나는 그와 이야기할 기회가 있어서 운이 좋았다. 역시 명불허전이고, 인격이 고상하고, 견해가 독특해서, 천하에 드문 경영자가 될 만하다.
나는 그가 자신의' 잣대' 를 넓히기 위해 평생을 바친 것이 틀림없다고 생각한다. 이 때문에' 파나소닉 전기 산업' 은 세계 몇 안 되는 하이테크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다.
혼다 이치로 씨도 마찬가지다. Honda sho Ichiro 씨는 처음에 자동차 수리점의 사장이었다. 그는 젊었을 때 성질이 매우 난폭했다고 한다. 현장에 사람이 대충대충 있어서 철권 스패너가 바로 날아왔다.
그 자신도 공개적으로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젊었을 때, 나는 사장이 되어 돈을 벌기 위해서였다. 왜 내가 돈을 버는 것은 단지 재미를 위해서인가? " 매일 밤 가수를 초대하고,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르며, 소란을 피운다.
혼다 씨가 성공한 후의 만년에 나는 그를 만날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그해, 본전종일랑 씨, 소니의 설립자 이부카 씨, 저는 모두 스웨덴 학원 과학회의 외국인 회원으로 선출되어 관련 행사에 초청되었습니다.
일주일 정도, 나는 혼다 씨와 이부카 씨와 스웨덴 전역을 두루 돌아다니며 함께 먹고 살았고, 혼다 씨의 고상한 인격을 직접 느꼈다. 그는 온화하고 겸손하며 동정심이 많아서 그의 젊은 시절의 일화를 믿기 어렵다.
혼다 씨가 끊임없이 자신의 인격을 보완하기 때문에 맨주먹으로 혼다 기술 연구산업을 만들어 세계 일류 자동차 공장으로 발전시킬 수 있었던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07
성현의 가르침을 실천하다
경영자의 인격과 기업의 실적이 동시에 높아지는 현상에 대해 나는' 마음을 높이고 경영을 확대한다' 라는 말로 표현했다. 이 말은 관리의 참뜻을 보여 준다.
당신은 당신의 업무를 확대하고 싶습니까? 전제는 운영자로서, 너는 반드시 자신의 마음과 인격을 높여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네가 이것을 할 수 있다면, 기업의 실적은 향상될 것이다.
"마음을 고쳐라" 는 것은 성현의 가르침을 지식으로 배워야 할 뿐만 아니라, 더욱 몸소 실천해야 한다.
어릴 때' 일신궁 루이보그' 를 배운 적이 있는데, 이것은 일본 봉건주가 아이를 교육하고 기억하기 쉽도록 쓴' 수곡' 이다. 첫 번째 문장은 "성현의 길, 듣고 노래하지 않고, 그대는 뜬구름 같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아무리 좋은 이치라도 네가 읽고, 듣고, 자기가 실천하지 않는 것은 무의미하다. 중국의 그 문장으로' 논어를 읽고 논어를 이해하지 못했다' 는 말이 더 적절할 것 같다.
심성을 높이기 위해 성현의 저서에서 진리를 찾는 것은 언뜻 보면 당연하고 너무 간단한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장악했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고, 머리로 이해하면 자신의 물건이 된다. 사실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한다. 실천에 옮기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올바른 인간 방식을 실천에 옮기는 것은 매우 어렵다. 성현군자는 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우리 같은 평범한 인간들은 성현으로부터 얼마나 많이 배웠든 실천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예로부터' 수곡' 이 있었는데, 권고로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이상중의 자신은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가? 항상 머릿속에 그림을 그리고 자신의 행동을 계속 살피며 이 이상에 접근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우리는 그것에 접근하려고 하면 접근할 수 없고, 연습하고 싶으면 연습할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지하게 생각하고 진지하게 실천해야 한다.
실천에서 끊임없이 반성하는 것도 바로 이 반복되는 과정에서 우리는 자신의 정신 경지를 높이고, 자신의 마음을 보완하고, 고상한 사람이 될 수 있다.
08
고객은 매일 열심히 공부하여 높은 상업적 인격을 유지하고 있다.
정신 개선의 또 다른 중요한 점은 인격의 변화이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운동 선수가 매일 운동을 해야 한다. 사람의 정신도 마찬가지다. 반드시 열심히 키워야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일시적인 인격 향상이라도 일단 나태해지면 타락할 수 있다.
고상한 인격을 추구하고, 시종 이상 상태를 유지하려면 그에 상응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사욕을 통제하려 한다면, 반복해서 공부하고, 매일 자신의 행동을 반성하고, 자신의 언행이 사람의 길을 거스르는지 반성해야 한다.
이런 자성을 통해' 이것이 사람이 하는 일의 바른 길이다' 라고 반복해서 말해야 한다. 이런 노력과 반복적인 자성이 없다면, 우리는 자신의 고상한 인격을 유지하기가 매우 어렵다.
내가 보기에 인격은 두 가지 요소로 이루어져 있는데, 하나는 선천적인 인격이고, 하나는 성장과정에서 배운 후천적인 철학이다.
인생의 큰 기복에서 우리는 각종 재난을 당할 뿐만 아니라 행운이 찾아올 것이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자신의 마음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여 타고난 성격을 바꿀 수 있다.
모레의 노력을 통해 고상한' 제 2 의 인격' 을 형성한다면, 잠시 대성공을 거둔 경영자라도 쓰러질 수밖에 없다는 얘기다.
성공적인 관리, 처음엔 우수해 보이는 사람들은 종종 10 년, 늦어도 30 년 만에 쇠퇴기의 길을 걷기 시작한다. 왜냐하면 처음에는 일에 몰두하고 인격을 완성했지만, 성공한 후에는 반성을 소홀히 하고 고상한 인격을 유지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한 가지 설법은 사람이 일정한 나이가 되면 "자신의 외모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 는 것이다. 이것은 미추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마음을 가리킨다. 사람의 외모와 기질은 마음과 수양의 향상에 따라 변한다. 그래서 예로부터' 얼굴 선선함' 이라는 말이 있었다.
태어날 때부터 고상한 인격과 탁월한 지식이 없었다. 인생의 여정에서 시련을 겪고 꾸준히 노력해야 고상한 인격을 형성할 수 있다.
특히 우리 경영자들은 엄청난 사회적 책임을 지고 있다. 왜냐하면 우리는 많은 직원을 고용하고 그들의 생활에 책임을 져야 하기 때문이다. 근면하고, 꾸준히 공부하고, 평생 노력하며, 끊임없이 자신의 인격을 보완하는 것은 경영자의 의무이다.
이런 사람이 되기 위해, 나는 여전히 매일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공부한다.
09
마음속에 판단의 잣대가 있어야 한다
덕위관리의 또 다른 관건은 지도자가 기업 내에서 명확한 판단 기준을 세우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우리 운영자는 항상 여러 가지 일에 대해 판단을 내려야 한다. 관리는 일상적인 판단의 축적이다. 판단의 옳고 그름은 회사의 실적뿐만 아니라 때로는 회사의 운명까지 결정한다.
이런 식으로, 우리 마음속에는 판단의 기준이 될 수 있는 명확한 벤치마킹이 필요하다. 그럼 이 기준이 뭔가요? 정확한 판단을 내리기 위해서는 이 기준이 정직하고 흔들리지 않아야 한다.
내 의견으로는, 이 기준은' 한 사람으로서 무엇이 옳은가' 로 요약할 수 있다. "한 사람으로서 무엇이 옳은가" 라는 질문을 한 다음 스스로 답을 찾아 올바른 방식으로 올바른 일을 한다. 이 말은 나의 판단 기준이다. 나도 이 말을' 경자 철학' 으로 삼아 모든 직원들이 이해하고 실천에서 함께 집행하려고 노력한다.
바로 이런 판단기준을 세웠기 때문에 운영자로서 나는 조작 과정에서 혼란스럽지 않을 것이다. 기관이 확대되면 각 부처의 리더인 간부는 이 기준 때문에 잘못된 판단을 내리지 않고 각자의 직무에서 운영 방향을 파악해 책임을 분담할 것이다.
왜 이렇게 할 수 있습니까? 나는' 옳은 일을 하는 척' 이 보편적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직원들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 * * 소리를 낼 수 있고, 이 벤치마킹을 받아들이고 적용하여 일을 할 수 있다.
한 사람으로서 해야 할 일' 은 정의, 정의, 공평, 근면, 겸손, 정직, 박애에 지나지 않는다. 이것은 어린 부모 선생님이 가르친 것으로, 가장 원시적인 윤리, 즉 한 사람이 지켜야 할 숭고한' 도덕' 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가장 기본적인 윤리도덕을 바탕으로 경영 활동에 종사하면 직원들은 마음으로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면에서 목소리를 내고 진심으로 받아들이고 자신의 사상 경지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수 있다.
또 경자 회사가 해외 업무를 발전시키고, 다른 업종에 진입하고, 다른 기업을 인수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 정확한 판단 기준을 기업의 경영 이념으로 삼으면 모든 당사자가 동의할 수 있고 저항이 없다. 세계 각지의 경자 공장과 사무실의 직원들이 모두 받아들이고 실천에서 관철한다.
많은 사람들이 경자의 성공은 기술이 선진하거나 시대의 조류를 따라잡기 때문이라고 말하지만, 나는 결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의 상업적 판단 기준이' 경자로 무엇이 옳은가' 가 아니라' 경영자로서 무엇이 옳은가' 가 아니라' 한 사람으로서, 한 사람으로서 무엇이 옳은가' 가 아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벤치마킹은 국경과 민족을 초월할 수 있고, 운영자와 직원들은 생각이 일치하고, 보조를 맞추고, 망설이지 않고, 흔들리지 않을 수 있다. 이것이 경자 성공의 근본 원인이다.
바로 경자 그룹 직원들이 이런 통일된 판단 기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반세기 동안의 사회 변천과 경제 대락을 뛰어넘어 적자를 내지 않고 원활히 발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자신의 사상을 높여야 사업을 확장할 수 있다' 는 경자의 역사는 이 이치를 증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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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이제 나는' 정신 개선' 이 단지' 업무 확대' 를 위한 것이 아니라 우리 생활의 기본 목적이라는 것을 더욱 깨달았다.
일반적으로 생활의 목적은 종종 부, 지위, 명예를 추구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이것들은 이 생에만 국한되어 있다. 얼마나 쌓였든 간에 세상으로 가져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평생의 일은 이 생에서만 끝날 수 있다.
인생에 불멸의 것이 있다면, 나는 사람들이' 영혼' 이라고 부르는 것이라고 믿는다. 죽음이 닥쳤을 때, 우리는 평생 벌어들인 지위와 명예와 재산을 버리고 자신의 영혼을 가지고 새로운 여정에 착수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렇다면 인생의 목적은 타고난 영혼이 세속풍랑의 세례와 시련을 겪도록 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죽음의 영혼을 태어날 때의 영혼보다 더 아름답게 하고, 더 아름다운 영혼으로 새로운 여정을 밟게 하라.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이것은 나의 인생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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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난은 영혼을 단련하는 시련이다.
생활은 왕왕 즐거움보다 고생이 많다. 때때로 인간의 고난은 부처님을 자기도 모르게 원망할 수 있습니다. 왜 나 혼자만 이런 고난을 당한 적이 있습니까? 사실 고난은 영혼을 단련하는 시련이다.
사람이 살아 있는 한, 질병, 사고, 사업상의 실패와 같은 다양한 재난을 피할 수 없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 모든 것이 신이 우리의 영혼을 형성하고 우리의 마음을 단련시킬 수 있는 기회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기왕 기회이니 기피하지 말고 용감하게 맞서고, 부단히 노력하고, 끊임없이 개선하여 자신의 마음을 날카롭게 해야 한다.
인생을 돌아보니 감회가 깊다. 1955, 한국전쟁이 끝나고 일본은 이른바' 무대에 오르기 어려운 시기' 에 처해 있다. 몇 번의 우여곡절 끝에 마침내 일본의 고도 교토에 있는 작은 전기 도자기 병 공장에 들어갔다.
그러나 이 회사는 해마다 적자가 나서, 매달 월급도 제때에 지급할 수 없다. 동시에 동아리에 가입한 사람들이 모여서 늘 불평한다. "이렇게 망가진 회사는 생각지도 못했어. 일찍 그만두면 돼."
그러나 나는 원하는 대로 전학을 하지 못해서 그곳에 남아서 일을 계속할 수밖에 없었다. 동시에 공장에 들어간 모든 사람들이 모두 떠난 후, 나는 외롭게 신음하며 밤하늘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왜 내 운명이 이렇게 나쁜가?" " 。
12 살 때 결핵에 걸렸는데, 당시 불치병이라고 불렸다. 이후 중학교와 대학 입학시험, 졸업 후 취임시험까지 많은 좌절을 겪었고 사춘기에는 운이 없었다.
이 낡은 회사에서 계속 일하는 것 외에 나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이런 상황에서 나는 내 마음가짐을 바꿀 수밖에 없다. 이 점을 깨닫고, 나는 열심히 일하기로 결심했고, 나의 생활은 전환점이 되었다.
나는 부도를 앞둔 그 회사의 연구실에서 정밀 도자기 연구 개발에 종사하고 있다. 침식을 잊고 전심전력으로 새로운 도자기 재료를 개발하는 데 성공하고 이를 계기로 경자 회사를 설립하여 오늘의 국면을 이끌었다.
이 일은 역경 속에서도 불행 속에서도 그것을 시험으로 삼아 정면으로 대면하고 진지한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일반인의 눈에는' 불행' 이 종종 운명의 문을 여는' 행운' 이다. 만약 내가 유명한 대기업에 입사할 수 있는 특권을 가지고 있다면, 나는 오늘 여기에 있을 수도 없고, 경자도 없을 것이다.
지금 보기에, 우리는 우리가 사회에 진출할 때 겪었던 고난에 진심으로 감사해야 한다. 인생의 두루마리가 막 열렸을 때 약간의 고난을 겪을 수 있다는 것은 얼마나 행운인가.
나의 어린 시절을 돌이켜 보면, 부모님은 늘 "천 위안으로는 한 소년의 고통을 살 수 없다" 고 말씀하셨지만, 나는 어렸을 때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다. 오히려 나는 오히려 "천 위안으로는 한 소년의 고난을 팔기가 어렵다고 생각한다" 고 반박했다.
처음 일을 시작했을 때, 나는 인생의 저곡에 빠졌다고 느꼈고, 불행한 운명에서 벗어나 열심히 살고 싶었다. 당시의 삶의 이치를 이해하고 어려움을 기회로 삼는다면, 애초에 이런 지혜가 있었다면, 나는 더 눈부신 삶의 길을 택할 수 있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여기 계신 경영자들은 어떤 시련이 닥쳐도 자신을 승진시킬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삼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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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과 운도 시련이다.
또한, 사람을 시험하는 것은 고난뿐만 아니라 성공과 운도 시험한다. 일부 경영자들은 성공한 후 득의양양하여 체면을 잊고 타락했다. 겸손을 잊고, 오만함을 잊고, 사리사욕을 잊고, 결과는 몰락이다.
성공도 시험인 줄 모르고 작은 성공에 빠져 스스로 무덤을 파다. 성공할수록 주위 사람들에게 감사하는 것을 잊을 수 없다. 동시에 "내가 더 잘해야 할까?" 이런 자성은 매우 중요하다.
행복이란 무엇인가, 불행이란 무엇인가? 행운으로 보이는 일은 불행하지만, 불행해 보이는 일은 행운과 관련이 있다. 생활 속의 재난과 행운은 모두 시련이다. 어떻게 시련을 받아들일 것인가는 너의 일생을 결정할 것이다.
기업도 마찬가지다. 운영 과정에서 우리는 다양한 문제, 심지어 예상치 못한 재난까지 겪게 된다. 번화할 수도 있고, 예상치 못한 행운이 있을 수도 있다.
운영자가 행운과 불행에 직면하는 태도가 관건이다. 인생과 관리는 끊임없는 시련이라고 할 수 있다. 어떤 마음가짐으로 시련에 대처하느냐에 따라 모든 것이 결정된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돌이켜 보면, 나는 이미 상업계에서 거의 반세기 동안 음탕한 적이 있다. 그동안 나는 앞장서서 아침부터 저녁까지 열심히 일하여 누구보다도 힘들었다. 젊었을 때는 놀 시간도 없고 그럴듯한 취미도 없었다.
이런 의미에서, 나는 평생 한가하지 못하여 기업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것은 슬프다. 그러나, 다음 이 말은 나의 마음을 위로하고 나에게 정신적인 해탈을 주었다.
20 세기 초에 활동했던 영국 철학자 제임스 애륜 (James Allen) 는 저와 일을 위해 자신을 희생한 사람들을 겨냥한 것 같습니다.
성공할 수 없는 사람은 개인의 욕망을 희생하기를 거부하는 사람들이다.
만약 네가 성공하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상응하는 자기희생을 해야 한다.
만약 네가 큰 성공을 원한다면, 너는 반드시 거대한 자기희생을 해야 한다.
만약 네가 최대의 성공을 얻고자 한다면, 너는 반드시 최대의 자기희생을 해야 한다.
청춘에서 재미를 찾고 싶지 않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하지만 본보기를 세우기 위해 나는 개인적으로 자기희생을 해야 했다. 하지만 내가 경영자가 된 이상 경자 발전을 위해 당연히 이런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제임스 애륜 (James University) 를 보면서 나는 위로를 받았다. 동시에' 경자가 오늘까지 이런 규모로 발전했다' 는 것을 다시 한 번 깊이 느꼈다. 경영자로서 나는 자신을 희생했다. 나의 희생을 대가로 기업의 발전이 순조롭다. "
나에게 이것은 최고의 행복이자 운영자의 가장 큰 영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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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을 바탕으로 관리하여 "조화로운 기업" 을 이룩하다
저는 반세기 동안의 사업 경험을 요약했습니다.
첫째, 운영자는 끊임없이 자신의 생각을 개선해야합니다.
그런 다음 조상의 가르침을 실천에 옮겨야 한다.
지속적인 반성을 통해 고귀한 성격을 유지하십시오.
올바른 사람이 일을 하는 판단 기준을 세우다.
감히 정확하게 시험에 직면하다.
나는 이것이' 도덕에 기초한' 이라고 굳게 믿는다? 관리는' 화합기업' 을 구축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일본인은 중국과의 오랜 우호 교류에서 중국의 각종 고서 중에서' 덕' 을 배웠다. 중국 고전은 올바른 인간으로서의 길을 지적하고, 우리가 일상생활과 상업운영에서 따라야 할 중요한 도덕규범을 천명하였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이런 도덕규범은 일본에서 점차 잊혀지고 있다. 그러므로 작은 성취가 있으면 자만하고, 겸손하고, 교만하고, 사리사욕과 사리사욕을 추구하며, 그 결과, 네가 오기 어려운 성공은 일단으로 파괴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런 사업자들이 속출하고 있다.
일본뿐만 아니라 부유한 선진국도 마찬가지다. 중국에서 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쏟아져 나와 많은' 중국꿈' 을 이룬 후, 같은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을지도 모른다.
여러분 모두 기업관리의 철학과' 사고방식', 즉 미덕의 중요성을 다시 이해하고 중국 선현의 지혜를 다시 배워 조화로운 기업을 구축하시기 바랍니다. (본문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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