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롤드 달 (rold Dahl) 의 유명한 말

롤드 달 (rold Dahl) 의 유명한 말

너와 내가 롤드 달이 지금까지 동화를 이해하길 바란다.

1.

ET 외계인' 동심의 슈피겔 감독과 멜리사 매시슨 작가가 24 년 만에 재회하며 어떤 영화가 탄생했을까? 50 세의 슈피겔 인생이 디즈니 영화에 처음 합류할 때 어떤 멋진 불꽃이 나올까? 5438 년 6 월+10 월 북미에서 개봉한' 원몽거인' 이 완벽한 답을 주었다.

꿈을 이룬 거인' 은 롤드 달의 동화소설' BFG' 를 각색한 것으로 어린 딸을 기념하기 위해 쓴 소설이다. 이 책은 롤드 달 개인 작품과 유럽 문학 동화 세계 전체에서 없어서는 안 될 지위를 가지고 있다. 내 의견으로는, 그것은 롤드 달이 찰리의 초콜릿 공장과 마녀에 이어 가장 뛰어난 동화소설이다.

사실, 전체 이야기는 매우 간단합니다. 몇 개의 부선이 주선을 둘러싸고 부모님이 일찍 돌아가신 고아인 소피가 불면의 밤에 깜짝 놀라 꿈을 꾸는 거인 BFG 를 만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소피와 거인이 함께 거인 섬으로 돌아온 후, 그곳에는 식인, 학살, 피를 빨아먹는 거인이 살고 있었다. 그들은 BFG 를 괴롭힐 뿐만 아니라 소피의 안전을 위협한다. 섭섭한 심정에 소피는 여왕이 강력한 로열 군대로 BFG 를 구한 이야기에 도움을 청했다.

이 영화가 상영된 후, 세계에서 가장 총명한 사람들의 비난을 받아 이야기가 낡고 무미건조하며 단조롭고 영감도 없고 이야기감도 없다고 주장했다. 마치' 대어 해당화' 가 콩꽃잎에서 길거리에 아무도 원하지 않는 배추를 밟는 것과 같다.

하지만 사실' 원몽거인' 은 가장 진실한 디즈니를 가져왔고, 영화에 대한 나의 첫 느낌을 가져왔다. 연약하고, 아름답고, 심지어 동화적인 영화도 현재 영화 시장에서 공급할 수 없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슈피겔 감독은 이혼 가정에서 태어났다. 아마도 이런 필수조건일 것이다. 그에게 소피의 영화 속 고독한 감동과 모습을 가져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피는 마치 우리 어린 시절의 투영과 같다. 때로는 외롭고, 때로는 자유자재로, 때로는 자신의 마음속의 동화를 큰 소리로 부정하고, 때로는 또래에게 소리치며, 나는 용감하다.

영화 속의 선량하고 무뚝뚝한 거인은 우리가 어렸을 때의 소심함과 분노처럼 항상 우리가 세상을 정복할 수 있다는 희망이 있다고 믿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이런 생각과 생각들은 언급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영화관에서 은방울 같은 아이들의 깔깔거리는 웃음소리가 영화의 원래 목적과 핵심을 이루었다.

때로는 독선적 인 성인을 해칠 수 있습니다. 결국 그들은 동화를 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영화도 볼 수 없다.

2.

롤드 달에 대해 말하자면, 동화세계에서 그녀는' 꿈의 꿈' 외에 다른 두 작품인' 마녀' 와' 찰리의 초콜릿 공장' 을 가지고 있다.

마녀와 간단하지만 흥미진진한 단선은 밋밋한 생활과 아이를 즐겁게 할 수 있는 이야기를 엮는다. 마녀가 쥐로 변한 아이가 마녀로 아이를 죽이는 독약으로 마녀를 소멸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수천 자를 뿌린 것은 작가의 동심과 아이에 대한 좋은 고심 속에 스며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JK 로레인의 오색찬란한 마법 세계와는 달리, 롤드 달의' 마녀들' 은 흙 속에 여러 해 동안 담근 고서인 것 같다. 그것은 오래되고 매혹적이다. 그는 책에서 그들이 평범한 여자처럼 평범한 옷을 입고, 평범한 집에서 평범한 일을 하며, 결코 경찰에게 잡히지 않는다고 썼다. 롤드 달은 유럽과 미국 동화의 전통적인 배경을 흡수하고 전통적이지만 변화무쌍한 스타일로' 마녀' 에 새로운 세계사상과 이야기를 주입해 어린이들이 손을 놓을 수 없을 정도로 충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녀는 나중에 영화로 개편된' 찰리와 초콜릿 공장' 과는 다르다. 전자는 한 아이가 듣기 좋아하는 이야기를 간단히 하고, 후자는 도덕의 변두리에 서서 매우 풍자적인 표현을 했다. 유머러스한 문필로 세계 각지에서 온 다섯 아이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그들은 성격이 다르고 가정 배경이 다르지만 초콜릿 공장 주인의 요구도 받았다. 세계관이 왜곡된 사장은 다섯 자녀에게 자신의 가정과 가정을 포기하면 초콜릿 공장의 상속권을 받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성격이 다른 다섯 아이가 다른 선택을 하면 자연히 다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동화는 아무리 복잡해도 아이에게 긍정적인 에너지와 부정적인 에너지의 관점을 알려주는 것뿐이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 도 아이들에게' 탐욕스러운 가정을 버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는 견해를 주입했다. 나는 개인적으로 아이들이 읽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사실, 위에서 언급한 두 권의 책, 심지어 롤드 달이 쓴 동화도 간단하지만 쉽지 않은 목적을 담고 있습니다. 그것은 아이가 손을 놓을 수 없는 놀이를 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3.

개인적으로 롤드 달의 동화는 발행이나 후기에 고전 동화의 길로 접어들면서 매우 어색한 환경과 매우 시끄러운 시장에 처해 있다고 생각한다. 광대한 바다 속의 일엽편주처럼 곧게 서 있지만 불안정하다.

당시 Jk 로레인의' 해리포터' 는 감정기에 영화와 책들로 가득 차 있어 주변 판매가 뜨겁다. 이와 함께' 반지왕' 도 마법으로 가져온 화염에 불타버렸다. 그리고' 불과 얼음' 과' 권력의 게임' 이 있습니다. 열풍 속 사람들은 책의 세계가 몇 번이고 용감한 혁신이 필요하다는 것을 점점 잊고 있으며, 전통에 축적해야 책에 대한 열정이 오래도록 시들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점점 잊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롤드 달 동화의 매력은 그가 생명이 없는 가정에 있을 때 예상치 못한 행운과 모험이 있다는 점이다. 이는 모든 아이들이 꿈꾸는 것이다. 이런 전통적인 배경과 루틴은 새로운 이야기와 이념을 결합하여 생동감 있는 인물 이미지가 얽혀 있다. 가볍고 교묘하게 갈등감에 새로운 느낌을 주는 것은 비길 데 없는 모험이다. 우리는 결말을 모른다. 심지어 다음 초도 모른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 음모의 지지자이거나 이 모험의 경험자이기 때문이다.

매혹적인 것은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롤드 달의 유머러스하고 풍자적인 스타일은 건곤을 뒤집을 뿐만 아니라 이야기, 그림, 평론도 할 수 있다. 그는 책 속의 어떤 사소한 일에도 아이에게 충격적인 상상력을 심어 주고, 아이의 독서에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심지어 사고적으로도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와 새로운 삼관을 세워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위의 두 가지 점도 롤드 달이 책을 쓸 때의 지혜이다.

4.

외로움에서 온기에 이르기까지 동화의 영원한 명제인 것 같다. 외롭지만 자랑스러운 꽃처럼 그녀의 귀여운 어린 왕자를 만났고, 쓰레기 청소 로봇은 그의 에바를 만났고, 외로운 붉은 색은 그를 괴롭히는 대백을 만났고, 천마행태의 소피는 꿈을 꾸는 거인을 만났다.

그들은 마치 우리가 어릴 때 표현할 수 없었던 외로운 마음을 일기에 잠그고 뼈에 사무치는 것을 기다리며 점점 입에 담을 수 없는 자존심으로 변해가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그들의 만남은 동화와의 우리의 만남과 같다.

열린 마음 하나가 점점 따뜻해져 간다.

그래서 나는 너와 내가 모두 롤드 달의 동화를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 책 속의 지혜를 위해서뿐만 아니라, 마음을 지키기 위해 고독한 화염을 싸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