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문어문은 물고기를 아는 즐거움이다

문어문은 물고기를 아는 즐거움이다

1. 자비어가 어악고문번역 장자와 혜자가 호량에서 헤엄치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장자와 혜자가 호량 (1) 에서 수영을 하고 있다. Zhuangzi 는 말했다: "물고기 유유히, 또한 재미. 클릭합니다 혜자가 말했다. "너는 물고기도 아닌데, 물고기가 행복하다는 것을 어디서 알 수 있니?" -응? 장자가 말했다. "너는 내가 아닌데, 내가 물고기가 행복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니?" "?" 혜자가 말했다. "저는 아들이 아닙니다. 저는 아들을 정말 모릅니다. 자고는 물고기가 아니지만, 그는 물고기의 행복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Zhuangzi 는 "이 책 ③ 에 따라 오세요. 공자는' 너는 물고기를 잘 안다' 고 말했다. 그가 나에게 물었다. 왜냐하면 그는 내가 무엇을 알고 있는지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그것을 잘 안다. ""

번역

장자와 혜자는 호 수교에서 함께 놀았다. 장자가 말했다. "백고등어가 얼마나 한가롭게 헤엄쳤는지, 이것은 물고기의 행복이다." 혜자가 말했다. "만약 네가 물고기가 아니라면, 너는 물고기의 즐거움을 어떻게 알았니?" 장자가 말했다. "만약 네가 내가 아니라면, 내가 물고기의 즐거움을 모른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니?" Huizi 는 말했다: "나는 당신을 모르지만, 나는 당신이 아니다; 너는 물고기가 아니다. 너는 물고기의 즐거움을 모른다. 이것은 완전히 확실하다. " Zhuangzi 는 "여전히 앞의 말을 고수하십시오. 네가 방금 말한' 물고기의 행복을 어떻게 알아' 는 바로 네가 이미 내가 물고기의 행복을 알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는 것이다. 나는 좋은 물다리에서 물고기의 행복을 알고 있다. ""

이 문장의 핵심 아이디어는 무엇입니까? 비슷한 성어가 하나 더 있다. 이 말은 장자를 위한 것이다. 당신은 물고기가 아닙니다. 물고기가 행복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장자의 대답은 "내가 어린아이가 아니라면 물고기의 즐거움을 어떻게 알 수 있겠는가?" 남의 생각을 너무 주관적으로 추측하거나 제멋대로 다른 사람을 위해 안배를 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진지하게 말하자면, 우리는 다른 사람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 생각할 권리가 없다. 장자와 혜자는 호량 강에서 수영을 한다. Zhuangzi 는 말했다: "물고기 유유히, 또한 재미. 클릭합니다 혜자는 "물고기가 아니라면 물고기의 즐거움이다" 고 말했다. 장자가 말했다. "너는 내가 아닌데, 내가 물고기가 행복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니?" -응? 혜자가 말했다. "저는 아들이 아니에요. 아들도 정말 몰라요. \ "고체 아들은 물고기가 아니라, 아들은 물고기의 즐거움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Zhuangzi 는 말했다: "그 근원을 따르십시오. 아들이' 네가 물고기의 즐거움을 안다' 고 하면, 반드시 나에게 아는 것을 물어볼 것이다. 나는 아주 자세하게 알고 있다. " 나는 네가 말한' 유사' 가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 이것은 성어가 아니라 문어문으로 사람들이 자주 사용한다. 우리는 이것이 명언이라고 말할 수 있다. 욕심이 없으면 금방 하고, 욕심이 없으면 금방 한다. 정세에 중대한 변화가 일어나기 직전 조짐과 분위기가 있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일명 마루나 말리라고도 하는 백족충은 12 개의 고리가 있는데, 절단된 후에도 여전히 꿈틀거릴 수 있다. 권세가 있는 가문을 비유하는데, 몰락했지만 세력이 크고 기초가 두껍기 때문이다.

3. 원역' 지어의 즐거움' 장자와 혜자가 호량 (1) 을 헤엄친다.

Zhuangzi 는 말했다: "물고기 유유히, 또한 재미. 클릭합니다 혜자가 말했다. "너는 물고기도 아닌데, 물고기가 행복하다는 것을 어디서 알 수 있니?" -응? 장자가 말했다. "너는 내가 아닌데, 내가 물고기가 행복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니?" "?" 혜자가 말했다. "저는 아들이 아닙니다. 저는 아들을 정말 모릅니다. 자고는 물고기가 아니지만, 그는 물고기의 행복을 모른다. 클릭합니다 Zhuangzi 는 "이 책 ③ 에 따라 오세요.

공자는' 너는 물고기를 잘 안다' 고 말했다. 그가 나에게 물었다. 왜냐하면 그는 내가 무엇을 알고 있는지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이 도시를 이해한다. ""

장자와 혜자가 호수교에서 놀고 있다. 장자가 말했다. "백고등어가 얼마나 한가롭게 헤엄쳤는지, 이것은 물고기의 행복이다."

혜자가 말했다. "만약 네가 물고기가 아니라면, 너는 물고기의 즐거움을 어떻게 알았니?" 장자가 말했다. "만약 네가 내가 아니라면, 내가 물고기의 즐거움을 모른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니?" Huizi 는 말했다: "나는 당신을 모르지만, 나는 당신이 아니다; 너는 물고기가 아니다. 너는 물고기의 즐거움을 모른다. 이것은 완전히 확실하다. " Zhuangzi 는 "여전히 앞의 말을 고수하십시오.

네가 방금 말한' 물고기의 행복을 어떻게 알아' 는 네가 이미 내가 물고기의 행복을 알고 있다는 것을 알고 나에게 물었고, 나는 좋은 물다리에서 물고기의 행복을 알고 있다. ".

4. 물고기가 아닌 아이는 물고기의 즐거움을 알고 있다. 오리지널 1, 오리지널

장자와 혜자는 함께 하오 다리에서 놀았다.

Zhuangzi 는 말했다: "물고기 점프 유유회는 즐거움입니다. 클릭합니다

혜자가 말했다. "너는 물고기도 아닌데, 물고기가 행복하다는 것을 어디서 알 수 있니?" -응? ""

장자가 말했다. "너는 내가 아닌데, 내가 물고기가 행복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니?" -응? ""

혜자가 말했다. "저는 아이가 아닙니다. 그래서 저는 이것에 대해 아무것도 모릅니다. 자고는 물고기가 아니지만, 그는 물고기의 즐거움을 모른다. ""

Zhuangzi 는 말했다: "그 근원을 따르십시오. 아들이 말했다:' 물고기를 아는 즐거움도'. 만약 네가 내가 아는 것을 알고 있다면, 나에게 물어보면, 나는 잘 알고 있다. "

2. 번역

장자와 혜자가 하교 위를 한가롭게 거닐고 있다.

장자가 말했다. "고등어는 아주 느긋하게 헤엄쳤고, 이 물고기는 매우 즐겁다."

혜자가 말했다. "만약 당신이 물고기가 아니라면, 물고기의 행복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장자가 말했다. "만약 네가 내가 아니라면, 내가 물고기가 행복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니?"

혜자가 말했다. "저는 당신이 아닙니다. 저는 당연히 당신의 인식을 모릅니다. 너는 물고기도 아니고 물고기의 행복도 모르기 때문에 끝났다. ""

Zhuangzi 는 말했다: "우리가 시작한 주제로 돌아가십시오. 너는 방금' 물고기의 즐거움을 어떻게 알아' 라고 말했는데, 너는 이미 내가 물고기의 즐거움을 알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너는 나에게 물었다. 나는 그것이 도시에 있다는 것을 안다. 클릭합니다

3. 작품 소개

장자 추수' 에 기재된 혜자의 말은' 장자 추수' 에서 나온 것이다. 항상 자신의 눈으로 다른 사람을 보지 말고,'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의미도 있다. 이 두 사람의 변론사는 궤변으로 가득 차 있다.

5.' 장자 추수' 전문은 물고기가 아니라 물고기의 즐거움을 안다. 강물의 유량이 매우 많기 때문에, 두 주야 절벽 사이에는 논란이 없다.

그래서 호버는 득의양양하여 세상의 아름다움을 자기 것으로 삼았다. 물줄기를 따라 동쪽으로 가다. 북해에 관해서는 동쪽으로 바라보면 물 끝이 보이지 않는다.

그러자 안학파는 얼굴을 돌리기 시작했고, 바다를 바라보며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야생에는 속담이 있는데, 모든 것이 모르는 줄 알았는데, 나도 그것을 불렀다. 그리고 만약 내가 중니의 맛을 맛보고, 박의의 의를 경멸한다면, 나도 믿을 것이다. 오늘 아들이 가난해지는 것을 보았는데, 아들의 집 앞에 있지 않으면 나는 위험하다. 우리 부모님은 모두 남을 대범하게 비웃고 계신다. "

북해는 이렇게 말합니다. "바다 속의 사람과 대화할 수 없고, 텅 비어 있습니다." " : 하충은 얼음과 이야기할 수 없고, 시간도 말할 수 없다. 고씨는 도교도와 대화할 수 없고, 교와만 묶을 수 있다. 지금 벼랑에서 바다를 바라보니, 그 추함을 알고, 반드시 대리와 속마음을 나눌 수 있을 것이다.

천하의 물이 바다보다 크고 만천이 속한다. 언제 멈출지 모르겠어요. 언제 이미 비어 있는지 모르겠다. 봄과 가을처럼 우리는 홍수와 가뭄을 모른다. 이것은 강의 흐름이므로 측정할 수 없다.

그러나, 나는 지금까지 이것을 자급자족한 적이 없다. 왜냐하면 나는 천지의 조화이고, 음양은 기승을 부리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나는 하늘과 땅 사이에 있고, 작은 나무는 산 속에 있다. 방촌은 하마터면 적을 뻔했지만, 자조할 뻔했다! 천지를 헤아리면 대택공보다 못하다. 중국은 바다에 있는데 창고에 있는 쌀과는 달리? 수만 일, 사람들은 압도; 사람이 죽으면 큐슈, 오곡생, 선차가 연결되고, 사람이 있다. 이것은 무엇보다 중요한데, 사치품과는 달리 말의 몸에 달려 있는가? 오제 사이의 연결, 삼왕쟁, 인지사의 관심, 어떤 문인의 작품, 이 모든 것! Boyi 의 말은 이름 이고, zhongni 의 말은 보, 자급자족이다. 물보다 더 중요해지고 싶지 않아? 허브가 말했다. "하지만 나는 큰 남자이고 또 작은 남자야, 그럼 어때?" 북해가 "아니야 .....

남편과 재산, 쉬지 않고, 쉬지 않고, 무상하고, 결국 아무 이유도 없다. 따라서, 큰 지식 yiyuan, 그래서 작고 많은, 크고 작은, 지식 무한, 증거 지금까지, 그래서 지금까지 귀찮게 하지 않고 멀리, 지식 무한; 그 흑자 부족을 보고 기뻐하지 않고, 잃어버리고 근심하지 않고, 분수가 무상하다는 것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백은 뻔하기 때문에, 태어날 때부터 말을 하지 않고, 죽어도 근심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결말을 알 수도 없다.

사람들이 모르는 것이 아니라 아는 것을 세어라. 처음 태어났을 때, 태어나지 않았을 때와는 달리; 가장 작고 가장 큰 영토를 요구하는 것은 혼란스럽고 자만하지 않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사치가 벌금을 물게 될 정도로 사치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하늘과 땅이 너무 가난해서 커질 수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하버는 "천하를 논하는 사람은 누구나' 본질은 보이지 않고 위대함은 헤아릴 수 없다" 고 말했다.

사실입니까? 북해는 말했다: "남편은 큰 것에 만족하지 않고, 교만한 사람은 알 수 없다. 남편 징 과 작은; 아이고, 대음도 그래; 그래서 그것은 다르다.

이런 추세도 있다. 정굵고 거친 자는 유형을 바라본다. 무형, 셀 수 없다; 포위될 수 없는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 될 수 없다.

말을 할 줄 아는 사람은 모두 거친 사람이다. 경의를 표할 수 있는 사람이야말로 사물의 본질이다. 자기가 하는 말을 할 줄 모르는 사람, 자신의 뜻을 이해할 수 없는 사람은 거칠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므로 성인의 여행은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고 착하지 않다. 이익을 위해 움직이지 않고, 비천하지 않다. 재물이 서로 다투어 양보하지 않는다. 남에게 빌려주지 말고, 폭식하지 말고, 부패하지 마라. 행과 풍속은 다르고, 차이는 많지 않다. 대류를 따르기 위해서, 각박하게 아첨하지 마라, 세상의 고귀함은 권고하기에 부족하고, 부끄러움은 부끄러울 수 없다. 시비를 구분할 수 없고, 세부 사항은 [쩨나이] 가 될 수 없다. 나는 듣고 말했다:' 사제는 듣지 않고 덕이 될 수 없다. 성인은 자신이 없다.

약 1 분 정도 도착했습니다. 허브가 말했다. "하지만 나는 무엇인가? 왜 안돼? 사직했는데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북해가 말했듯이, "도가의 관점에서 볼 때, 무엇이 비싸고, 무엇이 싸냐, 항안이라고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절제가 없어 도와의 격차가 크다.

얼마가 적든, 바로 사석이라고 한다. 아니 라인, 도로와는 다릅니다. 엄밀히 말하면, 국가에 군주가 있다면, 그 사심없는 덕목, 사회가 있다면, 그 사심없는 복이다. 일반적으로, 만약 그것이 무한하다면, 그것은 영토가 없다.

그는 만물을 품고 북해의 날개를 짊어지면 "아는 자는 도리에 밝고, 합리적인 자는 힘을 알고, 아는 자는 자기 자신을 해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가장 덕하고, 불은 뜨겁고, 물은 익사할 수 있고, 한열은 해를 끼칠 수 있고, 짐승은 훔칠 수 있다.

얇다는 말은 아니고, 안전을 관찰하는 것이 요행보다 못하며, 가도 해롭지 않다. 그래서: 하늘을 포함해서, 사람은 밖에 있고, 덕은 하늘을 신경쓴다.

하늘과 사람의 여행을 아는 것은 하늘에 따라 결정되고, 위치에 따라 결정된다. 이봐? 굴신은 정반대로 매우 중요하다. 고 말했다: "천국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응? 인간이란 무엇인가? "북해가 말한다면," 소와 말 네 발, 그 날; 말의 머리에서 떨어져 소코를 끼면 바로 사람이다.

그래서 사람을 이용해서 하늘을 파괴하고, 도리로 목숨을 망치고, 순도할 방법이 없다. 그것을 잃지 않고 유지하는 것은 진리에 어긋난다. ""

불 쌍 한 올빼미, 불 쌍 한 뱀, 불 쌍 한 바람, 바람 동정 눈, 눈 동정 마음. 날뛰며 말했다: "나는 한 발로 걷는다, 아무것도 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이 아들을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그는 "그렇지 않으면.

보거나 침을 뱉지 않은 사람들에게? 뿌리면 큰 것은 구슬 같고, 작은 것은 안개 같고, 내리는 것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오늘, 나는 내 비밀을 옮겼지만, 나는 왜 그런지 모르겠다. ""

부엉이는 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발이 없는 아들보다 많은 발로 걸어요. 왜요? " 뱀이 말했다: "주인이 움직이면 악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응? 나는 충분히 사용했다! 뱀이 바람에 말했다. "만약 당신이 내 척추를 움직인다면, 걸어도 비슷하다. 오늘날, 퐁퐁 (Peng) 은 북해 (Beihai) 에서 시작되며, 퐁퐁 (Peng) 은 남중국해 (Nanhai) 왜요 바람이 말했다. "물론.

북해에서 시작하여 안으로 들어가다. 하지만 나를 가리키는 것이 나를 가리키는 것보다 낫다. 나도 나보다 강하다. 비록 나는 큰 나무와 큰 집을 이길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지만, 작은 것을 이길 수 있는 것도 위대한 승리이다.

대승자에게는 성인만이 할 수 있다. \ "공자 투어 광야, 노래 수 동전, 문자열 노래 는 죽이지 않는다.

루즈는 말했다: "주님은 어떤 오락을 하십니까? 클릭합니다 공자는 "어서, 내 딸! 가난한지 오래되어 어쩔 수 없고, 생명도 마찬가지다. 통과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그렇지도 않습니다. 요순은 인간 무한 사람이며, 알지 못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네가 오만하고 오만할 때, 세상에 사람이 없을 때, 너는 네가 무엇을 잃었는지 모를 것이다.

시대가 옳다. 용을 피하지 않고 물 위를 걷는 사람은 용감한 어부이다.

육상에서 호랑이를 죽이는 것을 피하지 않고, 용감하게 남편을 사냥하다. 백날을 전자에게 넘겨주면 열사의 용감함도 된다. (서양속담, 용기속담)

가난을 아는 자는 목숨이 있고, 시세를 알고, 대난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도 용감하다. 에 의해, 희망 남자! 내 인생이 통제됐어! "기하학이 없어, 첫 번째가 들어왔어." 라고 그가 말했다. "나는 호랑이인 줄 알고 둘러쌌다.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사직해 주십시오. ""

공손룡이 물었다. "용소학왕의 길, 인의의 길장과 지혜; 계약은 다르다, 사무실 흰색 을 떠났다; 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안 됩니다. 백인의 식견이 곤궁하고, 많은 사람들의 변론이 가난하다. 나는 내가 이미 나의 목표에 도달했다고 생각한다. 오늘 들었어.

6.' 장자 추수' 전문은 물고기가 아니라 물고기의 즐거움을 안다. 강물의 유량이 매우 많기 때문에, 두 주야 절벽 사이에는 논란이 없다.

그래서 호버는 득의양양하여 세상의 아름다움을 자기 것으로 삼았다. 물줄기를 따라 동쪽으로 가다. 북해에 관해서는 동쪽으로 바라보면 물 끝이 보이지 않는다.

그러자 안학파는 얼굴을 돌리기 시작했고, 바다를 바라보며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야생에는 속담이 있는데, 모든 것이 모르는 줄 알았는데, 나도 그것을 불렀다. 그리고 만약 내가 중니의 맛을 맛보고, 박의의 의를 경멸한다면, 나도 믿을 것이다. 오늘 아들이 가난해지는 것을 보았는데, 아들의 집 앞에 있지 않으면 나는 위험하다. 우리 부모님은 모두 남을 대범하게 비웃고 계신다. "

북해는 이렇게 말합니다. "바다 속의 사람과 대화할 수 없고, 텅 비어 있습니다." " : 하충은 얼음과 이야기할 수 없고, 시간도 말할 수 없다. 고씨는 도교도와 대화할 수 없고, 교와만 묶을 수 있다. 지금 벼랑에서 바다를 바라보니, 그 추함을 알고, 반드시 대리와 속마음을 나눌 수 있을 것이다.

천하의 물이 바다보다 크고 만천이 속한다. 언제 멈출지 모르겠어요. 언제 이미 비어 있는지 모르겠다. 봄과 가을처럼 우리는 홍수와 가뭄을 모른다. 이것은 강의 흐름이므로 측정할 수 없다.

그러나, 나는 지금까지 이것을 자급자족한 적이 없다. 왜냐하면 나는 천지의 조화이고, 음양은 기승을 부리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나는 하늘과 땅 사이에 있고, 작은 나무는 산 속에 있다. 방촌은 하마터면 적을 뻔했지만, 자조할 뻔했다! 천지를 헤아리면 대택공보다 못하다. 중국은 바다에 있는데 창고에 있는 쌀과는 달리? 수만 일, 사람들은 압도; 사람이 죽으면 큐슈, 오곡생, 선차가 연결되고, 사람이 있다. 이것은 무엇보다 중요한데, 사치품과는 달리 말의 몸에 달려 있는가? 오제 사이의 연결, 삼왕쟁, 인지사의 관심, 어떤 문인의 작품, 이 모든 것! Boyi 의 말은 이름 이고, zhongni 의 말은 보, 자급자족이다. 물보다 더 중요해지고 싶지 않아? 허브가 말했다. "하지만 나는 큰 남자이고 또 작은 남자야, 그럼 어때?" 북해가 "아니야 .....

남편과 재산, 쉬지 않고, 쉬지 않고, 무상하고, 결국 아무 이유도 없다. 따라서, 큰 지식 yiyuan, 그래서 작고 많은, 크고 작은, 지식 무한, 증거 지금까지, 그래서 지금까지 귀찮게 하지 않고 멀리, 지식 무한; 그 흑자 부족을 보고 기뻐하지 않고, 잃어버리고 근심하지 않고, 분수가 무상하다는 것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백은 뻔하기 때문에, 태어날 때부터 말을 하지 않고, 죽어도 근심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결말을 알 수도 없다.

사람들이 모르는 것이 아니라 아는 것을 세어라. 처음 태어났을 때, 태어나지 않았을 때와는 달리; 가장 작고 가장 큰 영토를 요구하는 것은 혼란스럽고 자만하지 않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사치가 벌금을 물게 될 정도로 사치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하늘과 땅이 너무 가난해서 커질 수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하버는 "천하를 논하는 사람은 누구나' 본질은 보이지 않고 위대함은 헤아릴 수 없다" 고 말했다.

사실입니까? 북해는 말했다: "남편은 큰 것에 만족하지 않고, 교만한 사람은 알 수 없다. 남편 징 과 작은; 아이고, 대음도 그래; 그래서 그것은 다르다.

이런 추세도 있다. 정굵고 거친 자는 유형을 바라본다. 무형, 셀 수 없다; 포위될 수 없는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 될 수 없다.

말을 할 줄 아는 사람은 모두 거친 사람이다. 경의를 표할 수 있는 사람이야말로 사물의 본질이다. 자기가 하는 말을 할 줄 모르는 사람, 자신의 뜻을 이해할 수 없는 사람은 거칠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므로 성인의 여행은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고 착하지 않다. 이익을 위해 움직이지 않고, 비천하지 않다. 재물이 서로 다투어 양보하지 않는다. 남에게 빌려주지 말고, 폭식하지 말고, 부패하지 마라. 행과 풍속은 다르고, 차이는 많지 않다. 대류를 따르기 위해서, 각박하게 아첨하지 마라, 세상의 고귀함은 권고하기에 부족하고, 부끄러움은 부끄러울 수 없다. 시비를 구분할 수 없고, 세부 사항은 [쩨나이] 가 될 수 없다. 나는 듣고 말했다:' 사제는 듣지 않고 덕이 될 수 없다. 성인은 자신이 없다.

약 1 분 정도 도착했습니다. 허브가 말했다. "하지만 나는 무엇인가? 왜 안돼? 사직했는데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북해가 말했듯이, "도가의 관점에서 볼 때, 무엇이 비싸고, 무엇이 싸냐, 항안이라고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절제가 없어 도와의 격차가 크다.

얼마가 적든, 바로 사석이라고 한다. 아니 라인, 도로와는 다릅니다. 엄밀히 말하면, 국가에 군주가 있다면, 그 사심없는 덕목, 사회가 있다면, 그 사심없는 복이다. 일반적으로, 만약 그것이 무한하다면, 그것은 영토가 없다.

그는 만물을 품고 북해의 날개를 짊어지면 "아는 자는 도리에 밝고, 도리에 밝은 자는 힘을 알고, 힘을 아는 자는 자기 자신을 해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가장 덕하고, 불은 뜨겁고, 물은 익사할 수 있고, 한열은 해를 끼칠 수 있고, 짐승은 훔칠 수 있다.

얇다는 말은 아니고, 안전을 관찰하는 것이 요행보다 못하며, 가도 해롭지 않다. 그래서: 하늘을 포함해서, 사람은 밖에 있고, 덕은 하늘을 신경쓴다.

하늘과 사람의 여행을 아는 것은 하늘에 따라 결정되고, 위치에 따라 결정된다. 이봐? 굴신은 정반대로 매우 중요하다. 고 말했다: "천국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응? 인간이란 무엇인가? "북해가 말한다면," 소와 말 네 발, 그 날; 말의 머리에서 떨어져 소코를 끼면 바로 사람이다.

그래서 사람을 이용해서 하늘을 파괴하고, 도리로 목숨을 망치고, 순도할 방법이 없다. 그것을 잃지 않고 유지하는 것은 진리에 어긋난다. ""

불 쌍 한 올빼미, 불 쌍 한 뱀, 불 쌍 한 바람, 바람 동정 눈, 눈 동정 마음. 날뛰며 말했다: "나는 한 발로 걷는다, 아무것도 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이 아들을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그는 "그렇지 않으면.

보거나 침을 뱉지 않은 사람들에게? 뿌리면 큰 것은 구슬 같고, 작은 것은 안개 같고, 내리는 것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오늘, 나는 내 비밀을 옮겼지만, 나는 왜 그런지 모르겠다. ""

부엉이는 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발이 없는 아들보다 많은 발로 걸어요. 왜요? " 뱀이 말했다: "주인이 움직이면 악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응? 나는 충분히 사용했다! 뱀이 바람에 말했다. "만약 당신이 내 척추를 움직인다면, 걸어도 비슷하다. 오늘날, 퐁퐁 (Peng) 은 북해 (Beihai) 에서 시작되며, 퐁퐁 (Peng) 은 남중국해 (Nanhai) 왜요 바람이 말했다. "물론.

북해에서 시작하여 안으로 들어가다. 하지만 나를 가리키는 것이 나를 가리키는 것보다 낫다. 나도 나보다 강하다. 비록 나는 큰 나무와 큰 집을 이길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지만, 작은 것을 이길 수 있는 것도 위대한 승리이다.

대승자에게는 성인만이 할 수 있다. \ "공자 투어 광야, 노래 수 동전, 문자열 노래 는 죽이지 않는다.

루즈는 말했다: "주님은 어떤 오락을 하십니까? 클릭합니다 공자는 "어서, 내 딸! 가난한지 오래되어 어쩔 수 없고, 생명도 마찬가지다. 통과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그렇지도 않습니다. 요순은 인간 무한 사람이며, 알지 못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네가 오만하고 오만할 때, 세상에 사람이 없을 때, 너는 네가 무엇을 잃었는지 모를 것이다.

시대가 옳다. 용을 피하지 않고 물 위를 걷는 사람은 용감한 어부이다.

육상에서 호랑이를 죽이는 것을 피하지 않고, 용감하게 남편을 사냥하다. 백날을 전자에게 넘겨주면 열사의 용감함도 된다. (서양속담, 용기속담)

가난을 아는 자는 목숨이 있고, 시세를 알고, 대난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도 용감하다. 에 의해, 희망 남자! 내 인생이 통제됐어! "기하학이 없다. 갑에 들어가는 사람이 말했다." 호랑이인 줄 알고 둘러쌌다.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사직해 주십시오. ""

공손룡이 물었다. "용소학왕의 길, 인의의 길장과 지혜; 계약은 다르다, 사무실 흰색 을 떠났다; 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안 됩니다. 백인의 식견이 곤궁하고, 많은 사람들의 변론이 가난하다. 나는 내가 이미 나의 목표에 도달했다고 생각한다. 오늘 들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