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근면에 관한 시와 명언

근면에 관한 시와 명언

1. 근면에 관한 시

근면에 관한 시 1. 근면에 관한 고시

1. 인생은 부지런하고, 다른 것은 바라지 않는다. -장 헹 2. 너의 사업은 근면에 능하지만 놀이에 낭비된다. -한유 3. 왜 꼭 밤에 자고 5 시에 일어나야 합니까? 가장 쓸모없는 것은 네가 하루에 열흘 동안 추위에 노출되었다는 것이다. 4. 시와 책이 있고, 부지런하지 않으면 텅 비어 있다. -한유 5. 사람은 할 수 있다. 열 가지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수천 명이다. -예기 6. 부는 뿌리가 없지만, 그것은 근면함에서 얻은 것이다. -펭 멩 롱 7. 천층의 파도는 씻기 어렵지만, 황사는 아직 금에 도착하지 않아 불기 어렵다. 유우석 8. 장년이 더 이상 오지 않으면 아침은 얻기 어렵기 때문에 제때에 격려해야 한다. 도연명 9. 근면하다. 12. 사람들이 공부하는 밤이다. 13. 천도가 건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하다. -'주역 간' (진한 이전의 유교 고전) 14.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민생은 부지런하다. ---기초 토양에서 9 층 테이블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기는 노자의' 도덕경' 16 에서 인용한 것이다. 일약 10 보를 걸을 수 없다. 10 명의 운전자 쑤, 공로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권 상태는 견자, 설득 17 에서 인용된다. 촉산에는 학도가 있고, 해나백천이 있다.

2. 근면에 관한 시

1 .. 당대 대서예가, 시인 안진경은' 권고편' 을 썼다. "혼자 책을 읽고, 한밤중에 5 시에 불을 켜라. 흑발은 일찍 배우고 백두는 늦게 배운다. " 2. 근면은 아주 좋은 훈련이다. 일점 노력은 단지 1 점에 불과하다. -후아 3.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되고, 100 개의 낡은 주전자가 침몰한다. 삼천갑은 오씨를 삼킬 수 있다. 민들레 4. 집사슴의 시: 복숭아꽃은 봄처럼 소중하고, 복숭아꽃을 갈망하는 사람은 황금을 아끼는 것처럼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 화영은 여전히 봄을 두려워하는데, 어떻게 사람들에게 봄을 낭비하도록 가르칠 수 있습니까? 1 촌의 시간은 1 촌의 금으로도 1 촌의 시간을 살 수 없다. 돈은 28 을 살 수 없고, 금은 소년을 살 수 없다. 마른 나무는 봄에도 다시 자랄 수 있으니, 사람이 두 번 젊을 수는 없다. 내일 1 분도 기다리지 마세요. 어리석은 자는 시간을 기다리고, 지혜로운 사람은 몰려들었다. 해마다 꽃이 비슷하고, 나이는 다르다. 이른 아침 하루도 빼놓을 수 없고, 젊은이들은 쿵푸를 배울 수 없다. 젊은이들은 시간을 게을리하지 말고 생활을 위해 노력한다. 시간은 마치 황금빛 강과 같으니, 그것이 가볍게 흐르게 하지 마라. 죽순은 껍질을 벗기면 대나무가 되고, 물고기는 사방으로 뛰어다니면 용이 된다. 인생은 몇 번이나 있을 수 있습니까? 세월이 현재를 위해 돈을 지불하게 하지 마라. 모든 일은 일찌감치 해야 한다. 오늘 할 수 있는 일은 내일까지 더 급하다. 위험에 처한 사람들의 소망을 영원히 잊지 마라. 항상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생각하는 것이 유익할 것이다. 공부하지 않으면 남자가 아니다. 공부하지 않으면 공부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물어본다. 사람은 가난을 두려워하고, 무지는 가난보다 더 비열하다. 일찍 배우는 법을 모른다면 늦게 배우는 것을 후회할 것이다. 삼도리를 부러워하지 않고 계수나무 꽃이 가을이 되었다. 너무 멀리 가지 마라, 하지만 채찍을 흔든다. 근면은 사업의 초석이다. 아쉽게도 인생 100 년의 오늘. 근면은 근면에 능하지만 놀이에 낭비된다. 성취는 사고에 의해 파괴되었다. -한유 6. 시서는 부지런하지만 부지런하지 않다. -한유 7. 부는 출처가 없지만, 그것은 근면을 통해 얻은 것이다. -펭 멩 롱 8. 천랑은 평평하지 않지만, 그들은 매우 어렵다.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10, 입니다. 근면은 봄의 어린 모종과 같다. 그것의 증가를 보지 않으면 너는 더욱 강해질 것이다. 퇴학을 했더니, 그것의 손실을 보지 못하고 손해를 보았다. 1 1. 어떻게 한기가 없는 향매 한 송이를 얻을 수 있을까? 12. 밤에 불을 켜고 혼자 공부할 때이다. 13. 접은 나무는 밀리에서 태어났다. 9 층대는 기초흙으로 시작합니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기는 노자의' 도덕경' 14 에서 인용한 것이다.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가족은 썩지 않고, 민생은 부지런하다. -장소성 15. 촉산은 근면도를 도로로, 학해는 끝이 없고, 고행주가 들어가지 않으면 605 소년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년은 괴로워한다.

근면에 관한 시 전집

생활은 열심히 일하는 것이고, 수확은 없다. -장 헹

2. 공업이 정진하고, 연극이 폐지되고, 행동이 생각에 파괴된다. -한유

3. 왜 꼭 한밤중에 자고 5 시에 일어나야 합니까? 가장 쓸모없는 것은 하루에 열흘 동안 얼어붙은 것이다.

4. 시가 부지런하고 부지런하지 않고 텅 비었다. -한유

5. 만약 한 사람이 할 수 있다면, 그것은 이미 100 이다. 사람은 10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는데, 수천 가지가 있다. -축의기

부는 뿌리가 없지만 근면에서 비롯됩니다. -펭 멩 롱

7. 천랑은 어렵지만 황사를 날려 버리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유우석

8. 풍화절대,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아 아침에 일어나도 견디기 힘들다. 제때에 격려하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9. 근면은 봄의 어린 묘목과 같다. 증가하지 않으면 나날이 강해진다.

학교를 그만두는 것은 맷돌과 같다. 상처를 볼 수 없어 매일 손해를 본다.

10. 만 권 이상의 책을 읽으며, 붓을 신처럼 쓴다.

1 1. 매화향은 얼지 않고 뼈를 어떻게 먹습니까?

12. 사람들이 책을 읽는 밤이다.

13. 군자, 자강불식. --변화의 책 (진나라와 한 왕조 이전의 유교 고전)

14.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가족은 썩지 않고, 민생은 부지런하다. -장 shaocheng

15. 접이식 나무는 밀리에서 태어났다. 9 층대는 기초흙으로 시작합니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기는 노자의 《도덕경》에서 인용되었다.

16. 일약 10 단계가 아니다. 10 명의 운전자 쑤, 공로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권 조건 은 견권 에서 인용, 학습 을 격려했다.

17. 촉산은 갈 길이 있고 학문은 끝이 없다.

학습을 설득하다

[돈] 얀 진칭

밤등, 닭 다섯 마리,

사람들이 공부하고 있을 때,

검은 머리는 일찌감치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몰랐다.

백수방은 공부가 늦은 것을 후회했다.

이 시의 뜻은 사람들에게 어릴 때부터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공부하라고 권하는 것이다.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하는 법을 모른다면, 나이가 들면 너무 늦게 배운 것을 후회할 것이다.

겨울 밤 독서, xianzi 는 말했다

[송] 육유

옛사람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고, 늙어가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이 시의 뜻은 고대인들이 공부에 여력을 아끼지 않았다는 것이다. 일생을 위해 분투하면, 왕왕 젊었을 때 늙으면 성공할 수 있다. 책에서 얻은 지식은 결국 피상적이어서 지식의 참뜻을 이해할 수 없다. 책의 심오한 이치를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반드시 직접 실천해야 한다.

학생들에게 공부하라고 권하는 시

한유

독서는 돈을 쓰지 않고 만 배나 이득을 본다. 창문 앞에서 고서를 읽고, 등불 아래에서 책의 뜻을 찾다. 가난한 사람은 책 때문에 부유하고 부자는 책 때문에 비싸다.

이 시는 돈을 쓰지 않고 책을 읽으면 자신을 박학하게 만들 수 있다는 뜻이다. 열심히 공부하다 가난한 사람은 책을 읽은 후 지식으로 부자가 되고, 부자는 책을 읽은 후 책으로 고상하게 된다.

서원

[송] 유과

역학은 경작지와 같습니다.

근면은 아는 것이다.

하지만 책을 많이 쓰고,

나이가 들 것이다.

4. 근면에 관한 고시

근면한 고시 1, 인생은 부지런하고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

-장 헹 2. 업종이 정진하고, 연극이 폐지되고, 생각이 망가졌다. -한유 3. 시서가 부지런하고 부지런하지 않고 텅 비어 있다.

-한유 4. 만약 한 사람이 할 수 있다면, 그것은 이미 100 이다. 사람은 10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는데, 수천 가지가 있다. -'예기' 5. 부는 뿌리가 없지만, 그것은 근면함에서 얻은 것이다.

-펭 멩 롱 6. 천랑은 평평하기 어렵고, 황사에서 금까지 하면 된다. 유우석 7. 풍화의 절대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고 아침에 일어나도 견디기 힘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제때에 격려하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8. 만 권을 읽고 글씨를 신처럼 쓰다. 두보 9. 매화향이 좀 춥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잭슨 황베리 10. 사람들이 책을 읽는 밤이다. -안진경 1 1. 군자, 자강불식.

-'주역 건조' 12.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가족들은 질투하지 않고, 민생은 부지런하다. -장소성 13. 팔을 안고 있는 나무가 마침내 탄생했다. 9 층대는 기초흙으로 시작합니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14. 일약, 열 걸음이 아니다. 10 명의 운전자 쑤, 공로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순자 15. 촉산에는 길이 있어 걷기가 어렵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한우는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근면에 관한시는 무엇입니까?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수로가 어찌하여 이렇게 맑은지 물으니, 근원의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창밖의 일을 듣지 않고 성현서만 본다.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창가행은 한악부 청청원의 해바라기로 태양을 기다리고 있다.

봄에는 만물이 찬란하다. 늘 추운 가을이 올까 봐 나뭇잎의 나무가 누렇게 되고 백미초도 시들어 버렸다.

백천동으로 바다에 가면 언제 서천으로 돌아갑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수로가 어찌하여 이렇게 맑은지 물으니, 근원의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힘들지만 아직 황금이 되기 전까지는 미친 모래를 날려 버리기가 어렵다.

서산에는 길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수시로 공부하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만약 한 사람이 끊임없이 그의 오래된 지식을 소중히 여겨서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면, 그는 아마도 다른 사람의 선생님일 것이다.

6. 근면에 관한 시

1,' 근면' 송대, 왕주조는 근면에서 배우고, 만권서는 반딧불이다.

세 겨울은 오늘에 충분하다. 누가 웃으면 누가 공허한가.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공부는 노력이 필요하다. 빛을 가져간 선배들이 밤에 열심히 노력하며 책을 많이 읽는 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몇 년 동안 열심히 공부하면, "문사 삼동이 충분하다" 고 하면 학문이 있다. 그때 누가 너를 비웃을까? 잉크도 없고 지식도 없어? 2, "주송운" 진시 전 실명, 나는 받아들여야 한다. 주지사들은 내가 세계 평화를 찾고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주조의 명령을 받아들이세요. 아, 잘 생각해 보세요. 왕문근이 창업을 하기 때문에 나는 그의 치국의 길을 계승해야 한다.

기초를 넓히는 것은 영원히 멈추지 않을 것이며, 우리는 안정을 찾기로 결심했다. 주방승천명, 영속대업! 3.' 학원' 송대 유과역학은 농사, 근면 자각과 같다.

그러나 책을 많이 하면 늙었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농민들이 열심히 일하는 것과 같다. 부지런하거나 게으른 사람만이 알 수 있다.

비록 많은 종류의 책이 있다 하더라도, 네가 노력한다면, 너는 결국 그것들을 익히고 이해할 것이다. 4, \ "용 sanliang \" 웨이 와 Yuanming 이 주연을 맡았지만, 그는 나를 떠나는 것을 두려워했다.

수년간의 노력 끝에 나는 종종 내 일이 더 약해질까 봐 걱정한다. 벼슬은 관저의 중요한 직위이니, 나는 좋은 시간을 낭비할까 봐 두렵다.

일 년 내내 노력하면, 왕왕 휘황찬란한 성적이 없을까 봐 두렵다. 5,' 백일잠은 몽석이다',' 송대공의 현을 외우지 않는 이유는, 책이 두루마리로 가득 차 있다.

집을 나서서 밤늦게까지 나가니 커튼 밖에 많은 꽃들이 떨어졌다. 학생들의 독서 소리는 조용한 환경을 방해하지 않는다. 책의 충만함은 내가 근면함을 잊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황혼에 하품을 하며 천천히 외출할 때, 붉은 꽃이 커튼 밖의 통에서 날아오는 것을 보았다.

7. 젊은이들의 노력을 그린 시

소년은 한평생 고생하며, 시간에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두순학 동생 조카의 서점에 있는 책은 거의 사용되지 않아 어디가 잘못되었는지 알기가 어렵다. 대련을 격려하여 정당한 남자가 책을 읽을 때. 안진경은 열심히 공부하고 신처럼 글을 쓰도록 격려를 받았다. 웨이 zuocheng 삼촌 두보, 책 만 권, 행만리 길 을 증정하다. 속담은 시간이 우리에게 경험과 지식을 준다는 것을 보여준다. 오스트로프스키는 젊고 기세가 왕성했지만 노력하지 않아 사장이 상심했다. 소년은 머리가 희어지자 슬펐다. 악비의 고목은 매년 봄마다 재현되어 누구도 두 번 소년이 될 수 없다. 쿵푸가 깊기만 하면 쇠절굿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칼을 갈지 않으면 녹이 슬고, 공부하지 않으면 뒤떨어진다. 속담에 공부가 끝이 없으면 배를 만들 수 있다는 말이 있다. 한유 검봉이 갈아서 매화향이 쓴맛에서 왔다. 속담에' 즐거운 독서' 가 어떻게 창가의 잔디밭이 푸르러졌는가. 옹슨, 사계절 음악인을 읽고, 세상의 모든 글을 열심히 읽으며, 세상의 모든 책을 다 읽겠다는 뜻을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수시 장가행 (한악부 명곡) 녹원 해바라기, 아침 이슬 대일. 봄에는 만물이 찬란하고, 만물은 늘 추절이 올까 봐 노란 꽃이 시들어 버린다.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바다로 들어가 서쪽으로 돌아옵니까? 젊은이와 젊은이는 열심히 일하지 않을 것이다.

8. 영감과 근면에 관한 시

근면시선 1: 1. 책을 읽는 데는 세 가지 방법, 즉 마음, 눈, 입이 있다.

-주 2. 책은 쓰고, 미워하고, 일은 처리하기 어렵지 않으니, 지나서 다시 이야기하자. -육유 3. 업은 근면에 능하고, 연극은 연극에 가난하다.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한유 4. 흑발은 일찍 고학을 모르고 백발이 늦게 배운 것을 후회한다. -안진경 5. 새들은 높이 날기 전에 날개를 펄럭이고, 사람들은 진보하기 전에 배운다.

이고선 6 호입니다. 뜻이 있는 사람은 날이 짧다는 것을 아끼고, 근심하는 사람은 밤이 길다는 것을 안다. -푸현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공자 8.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 9.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기개가 없으면 배울 수 없다.

-제갈량 10. 젊은이는 배우기 쉽고, 노인들은 이루기 어렵고,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이다. -주 1 1. 늙어서 그는 그의 이름이 건립되지 않을까 걱정했다.

-굴원 12. 노력하지 않는 젊은이는 슬프다. -'한악부 장가행' 13. 고서는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지만, 가시는 이 점을 잘 알고 있다.

-수시 14. 운하를 구하는 것은 이렇게 맑다. 왜냐하면 근원에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주 15. 밤등과 닭이 더 많아졌다. 남자가 공부할 때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안진경 16. 한가하지 말고 백년해로하고 슬퍼하고 슬퍼하다.

악비 17. 담박하지 않으면 의욕이 없고, 조용하지 않으면 멀어진다. -제갈량 18. 내일은 내일이고, 아직 그렇게 많은 내일이 있다. 나는 내일을 기다릴 것이고, 모든 것이 낭비될 것이다.

만약 내일 세상이 피곤하면, 그것은 봄에 가을을 가서 노병이 될 것이다. 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을 보고, 황혼에는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것을 본다.

백년 내일은 기하학이 될 수 있으니, 나의 내일의 노래를 들어 주십시오. -문가' 내일의 노래' 19. 길이 멀고 수리가 멀어서,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굴원 20. 동쪽 구석에서 길을 잃고 오디 수확을 하다. -'후한서 풍이전' 2 1.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씁쓸하다.

22. 촉산에는 근면한 길이 있고, 배움에는 끝이 없다. 23. 산업은 부지런히 재미에 폐업하고, 행동은 생각에 파괴된다.

24.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진수 《삼국지》 25. 책에 둔한 사람은 반드시 노력해야 하고, 예술적으로 둔한 사람은 반드시 기술이 좋아야 한다.

민들레령 26.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낙자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공자 27. 진실한 성격을 생각하기로 결심하려면 고공을 들여 연구해야 한다.

-응우엔 28. 책을 읽는 방법은 점진적이고, 숙련하면 교묘하고, 심사숙고하는 것이다. -주 29. 학습을 첫걸음으로 하고, 공부는 독서를 기초로 한다.

-구양수 30. 성인은 척벽에 비싸지 않고 촌락에 무겁다. -'화남자연도훈' 정진시선 2: 1. 촌수를 말하지 마라, 더 이상 얻기 어렵다.

조금 말하지 마라, 희미하기 어렵다. -주정 2. 싱, 쳉 유 르.

공자 3. 책은 여전히 약이니, 책을 잘 읽으면 어리석은 사람을 치료할 수 있다. -류시앙 4. 인생의 천지 사이에 눈 깜짝할 사이에 갑자기 일어난다.

-장자 5. 책은 옛 친구처럼 다정하고, 아침은 우울하고 즐겁다. 유 키안 6. 백 번 읽고 무슨 뜻인지 보세요.

-'삼국지' 7. 아이가 젊다고 의지하지 마라, 장인어른은 그해였다. 공도 8 호입니다. 네가 장년기에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9. 겨울에는 사람들이 여가 시간에 있습니다. 밤에 그들은 한가할 때 비오는 날에 그들은 여가 시간에 있다.

-'삼국지 슈웨이 왕숙전' 배송의 위요 10. 왜 밤에 꼭 자고 밤에 일어나야 합니까? 가장 쓸모없는 것은 열흘 동안 얼어붙은 것이다. 1 1. 당시 300 곡을 숙지하고 시를 쓰지 않아도 외운다.

손주' 당시 300 곡' 12. 한각이 이미 갔으니, 오디 늦지 않았다. -돈 13. 세상의 모든 단어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며 세상의 모든 책을 다 읽기로 결심했다.

-수시 14. 낮에는 바람이 불고, 서쪽 풍경은 흐르고 있다. -조식 15. 오늘은 오늘인데, 오늘은 얼마나 적습니까! 오늘이 아니라 언제야! 인생 백년 오늘, 오늘은 아깝지 않다! 명나라까지 기다리면 명나라에 물건이 있다.

너를 위해 오늘의 시를 써라. 오늘부터 시작하세요. -문가' 오늘의 시화' 16.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공자 17 입니다. 옥은 쪼아먹는 것도 아니고 도구도 아니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의식' 18. 때로는 중학교 이후에도 점수가 있다. 일상을 바탕으로 오늘과 어제라고 불립니다. 생리적으로 말하자면, 젊음과 ai 가 강한 시기가 있다. -유우석 19. 산하가 눈물옷을 다 벗다. 번영은 얼마나 지속될 수 있습니까?

오늘은 물만 나누지 않고, 해마다 가을기러기 한 마리가 날아간다. 리조 20 입니다. 인생 기하학? 서리처럼 죽다.

무게가 없으면 중국은 더 이상 양이 아니다. -육기 2 1. 황제는 30 년 동안 황제로 일했고, 서검은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맹호연 22.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두보 23.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장자 24. 죽은 자는 스프와 같아서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공자 25.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26.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공자 27. 성년은 돌아오지 않고, 아침에는 일어나기가 어렵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28. 궁금해서 칭찬과 의혹 분석을 쓰다. 도연명 29.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리우 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