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언 미구 - 교묘하고 저속한 손에 대한 계시에 관한 일곱 편의 문장.
교묘하고 저속한 손에 대한 계시에 관한 일곱 편의 문장.
쓰기 1: 교묘한 손과 저속한 손의 계시
묘수가 자연스럽고, 이 손은 소중하다.
"문장 자연, 묘한 손재주." 옹방 선생은 무심코 창조의 비밀을 폭로했다. 시는 본질적으로 소중하지만, 그것은 완벽하다. 인력이 없어도 최선을 다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천고의 기편, 묘수. 확실히, 영광은 번쩍이고, 단어는 샘솟고, 말에 의지하여 인재를 대하는 것은 사실 가치가 있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묘수' 가 천연적이고' 원수' 도 가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시의 고난은 매우 적고, 문학 창작은 더 많은' 손' 이다. 루 yanzheng "몇 줄기 를 깰 한 마디 노래"; 팡 간 (Fang gan) 은 "다섯 문장으로 노래하고, 평생 마음을 끊었다" 고 말했다. 지아 섬은 "3 년 두 단어, 한 곡과 두 눈물" 이라고 말했다. 글을 씹고, 반복해서 궁리하면, 문인의 창작은 고심하고, 심혈을 기울였다고 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학사를 보면 필묵이 수천 년 동안 쓰여졌는데, 대부분 작가인 사람들은 낡은 규범을 고수하고 진부한 어조로 나아가서' 속수' 에 빠지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문학 창작의 방법은 바둑의 방법과 같다. "장수" 는 문리에 맞는 규칙적인 숫자 세트입니다. 창작할 때 본색을 발휘하여 단순한 소년 같다. "묘수" 는 "묘수" 와 "균일" 이라는 단어로, 조난 속에서 추앙받을 수 있으며, 창작자의 재능, 정교함, 놀라움은 비길 데 없다. "속수" 는 글이 전반적인 사고에서 벗어나 일시적인 표상을 추구하는 것을 가리킨다. 문법은 합리적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경직되어 파손되었다.
예술 회화도 마찬가지다.' 원수' 를 깊이 이해하고 깨달아야 문예창작에 영감과 창작의' 묘수' 가 있다.
"이 손" 은 기초, 기초, 자신감입니다. "숙련 된 손" 은 창조, 영감, 도약입니다. 중국 최고의 전통의 대가는 필묵을 기초로 산천 계곡을 보조하며 기상을 영혼으로 하여 하나로 융합하여 형식을 초월한다. 펜은 뼈이고 잉크는 고기다. "원수" 필묵의 기본기를 중시하고 자연스럽게 다채롭게 그렸기 때문에, "원수" 에서 "묘수" 까지 질적인 비약이 있었다. 그래서 고대 문인화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순미를 드러냈고,' 속수' 에 빠지지 않고 교착상태에 들어갔다. 따라서' 원손' 이라는 기술은 무시할 수 없고 과소평가할 수 없다. 교묘한 손' 은' 원손' 의 기초 위에서 응집하여 승화시켜 초월을 이룰 수 있다.
예술의 투명성과 생활의 조화. 인생은 이렇지 않나요? 우리는 생명의' 묘수' 를 예약할 수 없고, 생명의' 묘수' 에 열중하지 않아도 된다. 인생은 반드시' 원손' 에 확고히 입각해야 하며,' 묘수' 를 추구해야' 속수' 를 피할 수 있다.
소위 "천 곡의 노래를 연습해야 소식을 알 수 있고, 천 자루의 검을 봐야 알 수 있다." "이 손" 은 규칙적으로 행동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착실하고 질서 정연하다. 천곡을 만들다' 와' 천검을 본다' 는 과정은 지루하지도 어렵지도 않지만' 지음' 을 키울 수 있는 여유와 자신감은 무술을 연마하는 사람처럼 소년의 쿵푸, 한 가지 수법, 느리고 안정적이며 편파적이어서는 안 된다. "이 손" 은 반드시 착실하고, 꾸준하고, 걸음걸이해야 교만하지 않고, 인생의 바른 길을 이룰 수 있다. 만약' 원수' 의 쿵푸만 포기하고' 묘수' 의 정교함을 추구한다면, 왕왕' 속수' 의 어색함에 빠질 수 있다
너는 자신의' 오리지널 손' 을 무시할 수 없고, 다른 사람의' 기묘한 손' 을 부러워하고 바라볼 필요도 없다. 다른 사람의' 묘수' 는 타고난 것이고, 나의' 내 손' 도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교묘한 손과 저속한 손의 계몽의 두 번째 작문.
활성수를 이용하여 꽃을 기르는 기묘한 방법
바둑계에는' 세 손' 이 있다. 인연으로 태어나고, 묘연으로 흥이 나고, 저속하여 손해를 입는다. 바둑 한 판은 세계를 싣고 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손, 교묘한 손, 속수로부터 국가의 행운과 인생을 엿볼 수 있다. 내 의견으로는, 반드시 견고한 기초로 감화의 힘을 보고 생수의 묘법으로 꽃을 키워야 한다.
원수' 는 바둑을 두는 일반적인 방식이며, 탄탄한 기초이며, 행동의 규칙이다. 동진의 유명한 화가인 구 카이지 () 를 보고, 세 살 때 그림을 배워서 어머니의 반복 추구에서 필법을 공고히 하였다. 현대 유명인인 린린칭은 대학 교수가 되는 것을 거부하고, 혼자 자신의 축적을 연구하기 위해서다. 노신은' 아침' 자를 무대에 올려놓았고, 어린 시절 열심히 공부한 기초가 마침내 그를 시대의 최전방에 서게 했다. 기초가 없으면 건물이 무너지고, 기초가 없으면 높은 곳을 구할 곳이 없다. 탄탄한 쿵푸가 없으면 정교한 창조를 갈망하는 것은 바둑에서 자신의 손을 버리고 묘수를 찾는 것과 같다. 결국 저속한 지경에 이르게 된다. 샘물은 활발하고 장기적이므로 탄탄한 기초로 성공의 첫 문을 열어야 한다.
이 시점에서 어떤 사람들은 생각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든든한 기초가 나를 실패의 심연에 빠지지 않게 했다. 자신의 손을 잡고 인생의 길을 걸어가면 충분합니까?
내 대답은' 아니오',' 부인할 수 없다',' 탄탄한 토대' 는 확실히 성공의 첫 번째 길이지만, 이것은 첫 번째 길일 뿐, 인생의 새로운 높이를 향한 서장일 뿐이다. 여기서 빈둥거리는 것은 청년의 지향에 맞지 않는데, 하물며 여기에 국한되어 있어서, 결국은 질서 정연하고, 진보를 추구하지 않는 경지에 이르게 되고, 또한 부정적인 국면에 이르게 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수동적인 물을 피해야 할 뿐만 아니라, 우물에 앉아 하늘을 보는 것도 방지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기초를 다지고 저속한 손을 피하는 의미이자 삶의 가치 승화의 마지막 장이다.
교묘한 솜씨가 의외로 창의적이고 독창적이다. 외로운 전사가 노력의 축적에서 전환될 때, 봉황이 무수한 축적 속에서 열반할 때, 우리는 교묘한 손의 의미를 쉽게 알 수 있다. 우리의 손이 힘을 축적하고 있다면, 그 교묘한 손은 축적되고 축적되는 우렁찬 목소리이다. 시대의 홍수 속에서 우리는 가장 정교한 힘을 가지고 있으며, 가장 날카로운 검을 가지고 있으며, 손을 들어 수고하면 가시덤불을 찢을 수 있다.
당시 풍운이 변해 대국 게임의 경우, 자신의 손으로 교묘한 수단을 찾아 자신의 손으로 상대를 물리치는 것은 좋은 방법이다. 100 년 전, 우리는 정강산을 보았고, 산기슭의 깃발이 눈앞에 있었고, 산꼭대기의 전고 나팔이 일제히 울렸다. 100 년 후, 큰 당, 대국의 스타일은' 더 힘들수록 더 전진한다' 는 것이다. 이것은 별의 불의 축적에서 잠정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100 년 동안 만나지 못한 거대한 변화를 찾는 가장 좋은 출로의 성공 예이다. It 의 젊은 세대로서, 우리는 우리 손의 기초를 지키며, 우리 자신의 묘수의 성공을 이루어야 한다.
이것으로 멋진 것을 보고, 성공으로 멋진 것을 맞이하다. 속수의 상처를 피하고 묘법의 꽃을 키우다.
작문 3: 영리한 손과 저속한 손의 계몽
장기의 길, 사람의 일생을 이해하다
인생은 종횡무진 바둑 한 판과 같다. 모든 흑백기는 모두 정해져 있다, 마치 우리 인생의 모든 걸음처럼. 흑백바둑말 사이에서 우리는 인생의 바둑길과 방법을 볼 수 있다. 바둑의' 원수, 교묘한 손, 속수' 라는 세 가지 용어는 세 가지 다른 바둑법이나 형식상 기리에 부합하고, 의외로 정교하거나, 합리적이지만 유해한 한계로 보이는 것은 태도와 사상의 매핑이며, 인생의 다른 행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지혜명언) 그렇다면, 기사로서, 우리는 어떻게 자신의 인생 바둑을 뒤에 남겨야 합니까?
나는 복잡하고 복잡한 인생 바둑판에 직면하여, 우리는 온 마음을 구하고 속속을 벗고 후회를 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의심할 여지없이, 기사로서, 모든 사람은 바둑판에서 기묘한 꽃을 피우기를 갈망한다. 왜 이런 경지에 이르렀을까요? 이 손만 몇 번이고 몇 번이고 노력하여 기초를 다졌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모든 묘수의 놀라움과 미묘함만 보았지만, 전체 바둑의 내면적 연계를 소홀히 하고, 묘수 뒤에는 무수한 경험과 고려를 소홀히 하여 묘수의 상실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속수의 종말, 기예 평범함을 초래하기도 한다.
근본 원인은 단기, 단기, 단기, 추구에 급급하고 기초를 소홀히 한다는 것이다. 교묘한 솜씨를 추구하고 더 많이 사용하는 것을 소홀히 하는 것은, 마치 좋은 가죽 주머니가 있는 차처럼 내부는 부서지기 쉬운 부품으로 가득 차 있어, 무거운 부담을 감당할 수 없고, 멀리 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비록 그것이 확실히 몇 수의 묘수를 쳐냈지만, 겉으로는 예쁘고, 합리적이고, 심지어 미묘해 보일 뿐, 전반적으로는 앞길을 다쳐 일찍 패하면 묘수가 결국 저속한 손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인생은 이렇다. 기초를 무시하고 자신의 강경한 실력 기반을 어떻게 끌어올릴 것인가를 생각하지 않고 외적인 포장과 순간적인 놀라움을 추구한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많은 사람들이 눈앞의 기득권만 보고 장기는 소홀히 하고, 어떻게 온건하고 정확하게 걸어갈 수 있는지 잊고, 결국 실패의 수렁으로 나아가며, 곳곳에 손상된 바둑, 결국 후회할 수 없다.
이로부터 쿵푸의 기초인' 원수' 의 중요성은 자명하다. 우리는 인생의 기사일 뿐만 아니라, 젊었을 때, 인생의 초보자이기도 하다. 처음부터 서비스 지향적인 마음을 고수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이 카드는 기예 이론에 부합하는 재래식 수법이자 기예 입문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 손은 기계적인 단순한 반복이 아닙니다. 우리 자신의 학습에서 기초발놀림을 관찰하여 생경부터 숙련에 이르기까지 이것이 시작이다. 공식 시스템의 기초를 파악한 후, 우리는 끊임없는 실천에서 노력하여 마침내 우리의 경험을 유연하게 적용했는데, 이것은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여기서 멈추지 않을 것이다. 숙달한 후 완벽을 추구하는 마음으로 각 단계의 의미를 생각하고 각 단계가 전체 바둑에 기여한 것을 고려하기 시작했다. 끊임없이 깊이 이해해야 장기에 대한 인식이 끊임없이 풍부해질 수 있다. 이런 순환에서 우리는 차근차근 기초를 다지고, 기교를 향상시키고,' 바둑법' 자체를 깊이 이해하고, 평소 관계를 관찰하고, 작은 걸음으로 전체를 바라볼 수 있다. 이렇게 되면 대국에 도움이 되고, 교묘하게 꽃을 만들고, 근익에 급급한 저속함을 피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바둑길을 걷는 사교생활도 마찬가지다. 개인의 인생에 있어서 이런' 바둑도' 는 목표에 직면하고, 교만하지 않고, 개인의 수양을 향상시키고, 상응하는 능력을 단련하여 도약하고, 이상적인 인생을 창조하는 것이다. 기업의 생명에 있어서는 착실하고, 장기에 입각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기술력을 제고하여 기업 관리의 새로운 창조를 낳는 것이다. 사직의 생활에 있어서, 바로 착실하고 착실하며, 사직의 실력을 부단히 높여 사직의 번영을 진흥시키는 것이다. "손은 기초이고, 교묘한 손은 창조이다." 이것이 바로 기예 인생의 도리가 있어야 할 모습이다. 기초 위에서 창조하고, 실용에서 정련하는 것이다.
바둑을 두는 방법은 사람의 생활을 이해하는 것이다. 복잡하고 복잡한 인생 바둑판에 직면하여, 온 마음을 구하고, 속세를 벗고 후회를 하지 말아야 한다. 실제적인 일을 하고 실제적인 일을 해야 완벽을 이룰 수 있고, 비로소 깊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작문 4: 영리한 손과 저속한 손의 계몽
기초 지식을 공고히 하고, 끊임없이 혁신을 추진하다
바둑의 원수, 교묘한 손, 속수의 원리는 원수의 기본기를 공고히 하고, 교묘한 능력을 넓히고, 동시에 속수를 피해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이에 대해 우리가 생각해야 할 중요한 질문은, 왜 기초를 잘 세워야 하는가 하는 것이다. 우리 청년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기초지식을 잘 배우고 기초지식을 잘 연습하는 것이다. 물론, 기본기가 반드시 우리의 가사 솜씨는 아니지만, 확실히 우리 일생의 부와 보물이다. 우리는 기초지식을 배우는 것이 매우 힘들고 때로는 무미건조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문제는, 왜 기초를 배워야 하는가? 학습 기본은 혁신에 어떤 의미와 가치가 있습니까?
기초 지식은 혁신의 지식 기초이다. 기초 지식은 우리에게 많은 기본적인 개념, 판단, 상식을 제공한다. 초등학교 1 학년부터 고등학교까지 국어, 수학, 영어, 역사, 정치, 지리, 물리학, 화학, 생물학 등의 과정을 배우지 않으면, 이런 과정의 기초지식을 갖추지 못하고, 이 사회와 국가, 인류의 역사와 문명, 과학기술과 인공지능의 발전 등에 대해 어찌할 바를 모른다. 이것이 바로 기초지식의 중요성이다. 이러한 기초지식을 배워야만 기존 기초 위에서 과학기술 발전의 속도, 인공지능의 가치, 문명변화의 형식을 이해하고 생각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아이들에게 어릴 때부터 공부하고, 완전한 9 년 의무교육과 고등학교 교육을 받아야 하는 이유입니다. 이것들은 모두 기초지식의 학습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지식 기반을 통해 혁신적인 작업을 포함한 다른 관련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기초 지식은 혁신의 방법 론적 기초이다. 우리는 단지 이러한 지식을 배우기 위해서가 아니라, 이러한 지식이 왜 그런지, 이러한 지식을 이해하는 방법, 관련 지식을 연결하는 방법을 이해하기 위해 기초를 배웁니다. 예를 들어 초등학교 3, 4 학년은 일기를 쓰고 작문을 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작문은 어떻게 나왔습니까? 자신의 생각을 문장과 단락으로 분명하게 표현하면 다른 사람과 다른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 우리의 고등학교 작문에서 창조적인 작문을 해야 하고, 더 중요한 것은 입의에서 돌파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일반인과는 다른 사고이다. 이것이 혁신입니다. 우리가 수학을 배우고 추론의 중요성을 이해하면 논리 추론을 여러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그래서 귀납, 개괄, 논리 추리 방법은 모두 우리가 기초지식을 배우는 방법이자 우리의 미래 혁신의 방법 기초이다. 자신의 생각과 관점을 표현하려면 총화와 개괄이 필요하다. 우리는 어떤 각도에서 새로운 결론을 도출해야 하는데, 이것은 논리적 추리가 필요하다. 이러한 방법 없이는 우리는 혁신할 수 없다.
기초 지식은 혁신의 사상 기초이다. 기초 지식은 우리의 혁신의 지식 기반과 방법 기반일 뿐만 아니라, 우리의 혁신의 사상 기초이기도 하다. 이른바 사상의 기초는 주로 우리가 기초지식을 배우는 인내와 응변능력을 혁신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이 바로 과학 연구가 늘 강조하는 것이다. 냉대를 하면 외로움을 견디고, 끈기가 있고, 항심이 있다. 우리는 종종 실수와 좌절이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 우리를 더 똑똑하게 만든다고 말한다. 이것은 사실이다. 영국의 화학자인 데이비드는 이렇게 말합니다. "내가 똑똑한 장인이 되지 않은 것에 대해 하느님께 감사드립니다. 나의 가장 중요한 발견은 모두 실패에서 영감을 얻은 것이다. " 그러므로 우리가 인내와 끈기를 가지고 기초지식을 배우지 못한다면, 우리는 실패에 직면할 용기가 없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내명언) 우리는 혁신의 이데올로기 적 기초를 무시할 수 없다. 사실, 우리는 이미 성공에 근접한 경우가 많다. 우리가 성공하지 못한 이유는 성공에 가까운 기회를 포기했기 때문이다.
기초 지식은 미래 혁신의 기초이다. 기초지식을 배우면 이를 바탕으로 무한한 상상력과 창조를 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기본적인 언어 표현력조차 모른다면, 어떻게 우리의 혁신을 표현할 수 있을까? 기본적인 수학 계산과 논리적 추리조차 모르면 어떻게 혁신할 수 있을까? 따라서 혁신은 기존 지식 체계와 지식 비축에 기반을 두어야 하며, 기초 지식은 이 모든 것의 기초이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그의' 놀라운 발견' 을 표현하기 위해 아름다운 문장 글을 쓰고 싶어한다. 문장이 불합리하게 되어 표현이 불규칙하다. 너는 어떻게 너의 혁신을 분명하게 표현할 수 있니? 당신은 어떻게 당신의 혁신을 널리 받아들이게 합니까? 어떻게 당신의 혁신을 계속할 수 있습니까? 기초지식은 네가 얼마나 혁신적인지를 보장할 수는 없지만, 기초지식 없이는 혁신하기 어렵다. 즉, 좋은 기초를 가지고 있으면 미래의 혁신을 위한 견고한 기초를 마련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기본 지식은 우리의 혁신의 기초이다. 이러한 기초에는 지식 기반, 방법론 기반 및 사상 태도 기반이 포함됩니다. 이 세 가지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어떤 방면의 탄탄한 기초도 없이, 우리는 혁신하기가 매우 어렵다. 기초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기초지식 뒤의 방법론이 없으면 멀지 않다. 기본적인 지식과 방법론이 있지만, 우리는 그것들을 사용하는 미덕과 인성이 부족하고, 우리도 발버둥치고 있다. 결론적으로, 이 세 가지 측면을 동시에 유기적으로 결합해야만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다.
작문 5: 숙련 된 손과 저속한 손의 계몽
교묘하게 우연히 얻다
바둑을 처음 배우는 모든 사람은 첫눈에 교묘한 손으로 구도를 깨려고 시도했을 때, 깨진 귀 대사에게 "손을 잘 연습해야만 묘수를 가질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속수일 뿐, 기초가 불안정하고 기초가 불안정하다" 고 들었다. 하지만 모처럼 묘수가 있어 더욱 소중히 여길 만하다.
사람들은 간단한 논리로 복잡한 생활을 은폐하는 것에 익숙하다. 기초가 착실해서 맞지만 손이 착실하지 않으면 멋진 손을 만들 수 없다는 뜻은 아니다. 서양 철학의 현상학은 후세르에서 시작되었다. 그는 처음부터 철학적인 절대 문외한이었다. 그의 교육 배경은 철학이 아니라 수학이었다. 20 세기의 가장 이해할 수 없는 철학자로 불리는 비트겐스탄은 철학사를 체계적으로 연구한 적이 없다.' 철학은 철학사' 로 여겨져 온 유럽 철학에는 불가능하다. 기초와 휘황찬란한 관계는 필연적인 인과 관계가 아니라 우연한 확률 관계이다. 만약 그것을 표준으로 삼는다면, 그것은 좀 큰 재목이 될 것이다.
기초를 잘 다지고 승산이 더 크다는 것은 온당한 방법이다. 이것은 사실이다. 바둑 경기와 오늘의 수능시험과 같은 더 중요한 분야에서는 반드시 기초를 깊이 파야 온당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하지만 인생은 경쟁만이 아니라 경쟁뿐이다. 인생은 줄타기도 아니고, 한 걸음도 틀릴 수도 없고, 바둑도 아니며, 한 걸음 걸으면 원망도 후회도 없다. 생활 자체가 혼란과 사고다. 그 의미는 어떤 사람이나 어떤 목표를 얻는 것이 아니라, 이 길에서 인생의 모든 순간을 체험하는 것이다. 처음에 우리는 이 세상에 던져져 갑자기 태어났다. 아무도 우리의 소원을 묻지 않았고, 아무도 충분한 준비를 할 수 없었다. 이것은 불확실한 세상에서 사람들이 확실성을 확립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불확실성을 받아들이는 것이라는 징조인 것 같다. (존 F. 케네디, 확실성, 확실성, 확실성, 확실성, 확실성, 확실성, 확실성) 인과 관념과 필연적 의식은 광대한 혼돈 세계의 극히 일부에 불과하며, 진정으로 터무니없는 것을 건드리면 순식간에 붕괴된다. 모든 것을 그들 탓으로 돌리는 것은 너무 위험하다.
인생은 우연한 수집이다. 이것은 나쁜 일이 아니다. 어떤 일은 너무 많이 생각할 필요가 없다. 기회만이 세계에 활력과 무한한 가능성을 부여한다. 바로 이런 우연이었는데, 장은 당나라 전체의 고독한 문장 한 편을 썼다. 바로' 춘조가 있고, 명월이 바다에서 태어난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왕파의' 석양과 외로움이 일제히 날아가고, 가을물 * * * 하늘이 한결같다' 는 것은 바로 이런 우연이다. 우연성으로, 우리는 어느 시점에서 상식과 상상을 초월하는 놀라움, 천재, 위대함을 기대하고 있다. 얼마나 많은 충격적인 일이 처음에는 작은 황당무계한 생각일 뿐, 망망대해를 휩쓸고 있는 바람은 청평의 끝에서 시작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어느 날 당신이 참신하고 대담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나는 이것이 저속한 행동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그래도 시도해 볼 가치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자신의 지식체계, 상식, 경험, 다른 사람의 가르침에 얽매이지 마라. 묘수의 묘미는 남달랐기 때문이다. 영감이 어디서 왔는지, 왜 만난 적이 없는 두 뉴런이 갑자기 연결되는지 누가 압니까? 아마도 58 억 년 전, 은하계의 회전팔에 있는 초신성 폭발로 뿜어져 나오는 에너지와 물질이 긴 시공간의 여행을 거쳐 마침내 너와 나에게 와서 새로운 불꽃을 뿜어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우리가 뒤로 물러서서 부인한다면, 우리는 우주와 생명의 선물을 저버리게 될 것이다.
속담에도 있듯이, 당신은 우연히 그것을 얻었다. 기왕 운이 좋으니 저버리지 마라.
작문 6: 숙달하고 저속한 계몽
한 손으로 좋은 패를 만들어 좋은 패를 만들다.
초보자는 반드시 자신의 손으로 시작해야 하고, 한 가지 수법으로 깊이 이해해야 바둑 기예가 높아질 수 있고, 교묘한 솜씨가 나타날 수 있다. 손이 기본이고 교묘한 손이 창조이기 때문이다. 기초가 없으면 모든 창조는' 공중 누각' 일 수밖에 없다.
사실 생활에서' 이 손' 을 할 필요는 없다. 생명의 "원시적인 손" 이란 무엇인가? 생명의' 원손' 은 습관, 품질, 의지, 지식 등 생명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기본 요소이며 의미가 크다. 이를 위해, 맹모 삼천, 국자감의 예우, 그의 어린 시절을 위해 인의의 초석을 세우고, 그로 하여금 결국 성현이 되게 하였다. 장모천자는 충성보국의 희망과 권고로 젊은 악비가 평생 가국대의를 짊어지고 결국 그를 민족영웅으로 만들었다.
좋은' 손' 은 여전히 국가와 사회일의 중요한 준수이다. 코로나 격노에 직면하여 우리 당과 국가는 단호하게' 직접' 을 선택했다. 격리, 마스크 착용 등 일련의 방역 기본 조치를 취했다. 단기간에 전염병이 급속히 억제되면서 중국은' 전염병에 대항하는 주전장' 에서'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곳 중 하나' 로 바뀌었다. 한편, 일부 서방 선진국들은 독선적으로 방역의' 원수' 를 업신여기고 공교롭게 구한다. 그 결과, 그들은 바이러스가 미친 듯이 퍼지는 것을 보고 수백만 명의 무고한 생명을 삼키게 할 수밖에 없었다.
\ "세상은 어렵고, 반드시 쉬워진다; 천하의 큰일은 반드시 세밀한 곳에 있을 것이다. " "도덕경" 의 이 명언은 우리에게 한 가지 일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일깨워 준다. 그러나, 우리는 최선을 다해야 합니까? 물론 아니죠! 솜씨도 없고, 아무리 좋은 손도 없고, 기사도 초보자이다. 교묘한 손' 이 없고 아무리 좋은' 원손' 이 없으면 인생도 평범할 수밖에 없다. 왕안석의 종용은' 원수' 라고 할 수 있지만, 결과는 어떠한가? "마수" 가 없고, "원수" 가 아무리 좋아도 세상을 구하는 전략도 혼수로 변했다. 예방 접종, 핵산검사 등 일련의' 신기한 손' 이 없다면 우리는 마스크를 쓰고 세상과 단절되어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우리는 어떻게 살아남고, 우리 나라는 어떻게 발전할까요?
바둑을 두든 사람이 되든 일을 하든, 좋은' 원손' 을 가지고' 묘수' 를 이루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수" 는 "우수" 의 기초이자 유일한 길이다. "원수" 가 없다면, "유수" 를 추구하는 것은 필연적으로 "속수" 로 이어질 것이다. "숙련 된 손" 은 "손" 의 발전과 창조입니다. 교묘한 솜씨가 없어' 본수' 를 추구하다가 결국 초기 상태에 머물러 앞으로 나아가기 어렵다.
양명선생은 "알고 있지만 하지 않는 것은 모르기 때문이다" 는 말이 있다. "원손" 과 "교묘한 손" 의 관계를 이해하고, 현실에서 두 사람의 관계를 정확하게 처리해야 한다. 어떻게 하면' 원손' 과' 교묘한 손' 의 관계를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을까? 한편으로는' 원수' 에 입각하고, 기초를 다지고, 기초를 쌓고, 끊임없이' 묘수' 를 위해 동력을 얻어야 한다. 한편,' 우수' 를 적극적으로 추구하고, 어려움을 공략하고, 예리하게 혁신하고, 멋진 성과를 거두고,' 원수' 를 높여야 한다.
"세상에 순탄한 사업이 없다." 중화민족 부흥의 위대한 여정에는 가시덤불이 많다. 우리 청년 학생은 조국 건설의 생력군이자 민족 부흥의 희망이다.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정신을 차리고, 탁월함을 추구하고, 자신의 기술을 익히고,' 묘수' 를 이루고, 미래를 위해 함께 노력합시다!
작문 7: 숙달하고 저속한 계몽
바둑의' 세 손' 부터 말하다
비록 나는 바둑을 하는 문외한이지만,' 원수, 교묘한 손, 속수' 의 이론은 여전히 매우 고무적이다. 이 손은 기초이므로, 교묘한 솜씨는 혁신할 수 있고, 속수는 쉽게 실패할 수 있다. 홍루몽' 에서 다이옥은 향릉 들에게 시를 쓰도록 가르쳤다. 그녀는 향릉 들에게' 왕묵전집' 의 오언시를 100 곡 읽게 하고, 노두의 칠언시 100 곡, 이청련의 칠언절문을 100 곡 읽게 했다. 먼저 이 세 사람이 기초를 다지자, 나는 도연명, 안젤라베이비, 류견, 사령운, 응우엔, 경신, 보조 등의 시를 다시 조사했다. 이렇게 시를 쓰면' 손' 이 생긴다. 다이옥이 말한 대로 향릉 했다. 그녀는 시학에 푹 빠졌다. 바오 차이 (Bao Chai) 는 그녀가 "시 악마" 가되었다고 웃으며 마침내 가경에 접어 들었고 "음과 왕위 (Yan Yue)" 라는 시를 썼다. "참신하고 흥미로운" 것으로 평가되어 "멋진 손" 이라고 불렸다. 설판이라는 어리석은 짓은 예속된 스타일로 삐뚤삐뚤삐뚤한 시 몇 수를 지어냈지만 놀림을 당한 것도' 속수' 에 지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를 쓰기 전에 기초를 잘 다져야 할 뿐만 아니라, 여유롭게 기묘한 곳으로 들어갈 수 있어야 한다. 학술 연구와 과학 연구 모두 마찬가지다. 탄탄한 기초가 없으면 새로운 돌파구가 생기기 어렵다. 후후 선생은 "학습 준비는 먼저 기초를 다지고, 먼저 지식과 경험을 쌓고, 기초를 다지는 것" 이라고 말했다. 기초를 잘 다졌으니, 초식도 상당히 성공적이었다. " 탄탄한 기초가 없으면 뿌리가 없는 나무, 수동적인 물이다. 따라서 성과를 거두려면 반드시 많은 책을 읽고 광범위하게 공부해야 새로운 발명을 할 수 있다.
오늘날 세계에서, 새로운 과학기술은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새로운 발명은 나날이 새로워진다. 중국이 민족 부흥의 중국 꿈을 실현하려면' 핵심 과학기술을 장악하라' 는 부름에 응해야 한다. 핵심 핵심 기술은 국가의 중점이기 때문에 우리 경제의 고퀄리티 발전을 촉진하고 국가 안보를 보장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핵심 기술은' 묘수' 이다. 핵심 기술을 파악하지 못하면' 저속한 손' 이 되어 비웃음과 통제를 받게 된다 ...
민족 과학 기술의 진흥은 우리 청년들이 담당해야 한다. 구세대의 과학기술자들은 이미 바통을 젊은 세대에게 넘겨주었다. 봐라, 우주공사, 북두공사, 항모 공사, 고속철도 공사 등 세계적인 공사 건설자 대열에서 젊은 세대는 이미 대들보를 일으켰다. 우리 젊은이들은 재능이 넘치고, 우리 젊은이들은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우리는 함부로 자신을 얕보아서는 안 되며, 세계 일류를 따라잡으려는 야망이 있어야 한다. 우리는 고등 교육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대학에 입학하는 것은 단지 우리가' 손' 의 기초를 장악하는 첫걸음일 뿐이다. 우리는 계속 오를 것이다. 과감하게 창조하려면 핵심 기술을 장악하는' 마수' 가 있어야 한다. 세계적인 과학자 대열에서 우리 중국인의 이름은 빛날 것이다!
관련 문장 7 편은 이 교묘하고 저속한 작품의 계발적 의의를 천명하였다.
★대학 입학 시험 제 1 권 7 편 작문.
★ 2022 년 전국 신수능 I 권 13 작문문제 교묘한 손.
★ 2022 일반 서예, 우수한 서예, 대학 입학 시험 작문
★ 2022 산둥 수능 국어 작문 제목: 원생수, 교묘한 손, 속수.
★ 전국 신수능 제 1 권 10 편 작문' 명수 상용손'
★ 2022 일반 서예, 우수한 서예, 대학 입학 시험 작문
★대학 입학 시험 작문 모범문
★ 대학 입학 시험 주제 작문 5 편
★ 5 편의 수능 만점 작문 정선.
★ 2022 대학 입학 시험: 이 저속한 작문 800 자.